안녕하세요! 영웅서가 캡틴입니다! 제가 사실 귀찮다고 에릭주에게 맡겨두고 도망치긴 했는데.. 그래도 설명이 필요해서 왔어요!
Q1. 영웅서가와 저희 어장의 분위기가 안 맞으면 어쩌죠? 영웅서가에는 게이트라고 부르는 설정이 있습니다. 게이트는 여러가지 지구와 다른 배경을 보여주고 있으며 우리가 아는 판타지부터 사이버펑크, 무협, 미래, 과거 등 다양한 세계의 편린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여러분은 게이트 너머에서 온 이 세계의 인구에게 호의적인 존재들(표면적으로는)로 몇일간 가디언 아카데미에서 캐릭터들과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Q2. 크로스오버만의 특징을 볼 수 있다면 무엇이 있나요? 아마 시시때때로 찾아오는 진행의 폭풍을 크로스오버 시기에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갑자기 학원도의 물건을 사본다거나, 압도적인 힘으로 학원도에서 깽판을 부리거나, 아니면 일일 교사로 학생들에게 특강을 진행해도 좋습니다. 크로스오버 기간의 진행은 정사가 아닌 야사로 여러분의 자유를 보장할 생각입니다.
Q3. 캡틴으로서 할 말이 있다면? 저는 어장 초보자라 크로스오버에 대해 잘 모릅니다. 그런만큼 다른 어장의 크로스오버 희망이 있다면 가능한 한 크로스오버 대상 어장에 많은 양보를 할 생각입니다.
1 크로스오버 진행은 참치들이 일상 돌릴 크로스오버 통합 보트 말고, 교환학생처럼 서로의 보트로 찾아가서 진행을 하는 것이 어떤지. 무림비사캐들은 영웅서가로 가서 영웅서가 캡과 진행, 영웅서가캐들은 무림비사로 가서 무림비사 캡과 진행하는 식으로.
일단 무림캡도 크오 진행을 살짝 해보실 계획이라곤 하시는데. 혹시 모를 돌발상황으로 무림캡 측의 진행이 중단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에 대해 미리 사과드립니당...
2 현재 무림캡이 생각하는 영웅서가캐들을 위한 크오 진행안은 일류고수 레이드, 보물찾기, 정파 사파 마교 견학, 자유행동 등.
3 진행 보상은 최대 신공이나 그와 같은 수준의 아이템 하나, 그 아래 수준의 아이템과 무공 여러 개, 영약, 금은보화. 혹은 무림캐들에게 적용되고 있는 패시브들을 스킬화하여 제공하는 것 생각중.
ex)전투 후 자동회복되는 내공 스탯, 상대방의 대략적인 수준 파악, 탈인간 신체능력(일류무인은 자동차를 일도양단하고 절정무인은 자동차보다 빨리 달릴 수 있다), 살인을 해도 멀쩡한 무림식 멘탈 등등
4 스킬과 아이템 정보와 그것의 로컬라이징은 스스로 창작하는 것 or 이미 있는 것을 개량하는 것 중 어떤거할지 논의 필요
5 크오 날짜와 기간은 담주 금토일로 생각중
6 무림비사는 영웅캐와 일상 돌리는 무림캐에게 도화전 2배로 제공. 영웅서가에서 영웅캐들에게 줄 일상 보상이 있다면 자체적으로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7 밸런스패치는 어떻게 될 것인지.. 현재 무림캐들은 전원 일류 안에 머물러 있습니다.
*경지:삼류 - 이류 - 일류 - 절정 - 초절정 - 화경으로 나뉜다. 레벨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각 경지에는 서로 간극이 존재한다. 경지가 낮은 이는 자신보다 높은 경지에 이른 사람을 상대하기 위해선 최소 10배에 해당하는 인원 또는 그에 걸맞는 함정과 독 등등이 필요하다.
*간극:초입 - 완숙 - 극으로 나뉜다. 경지만큼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다. 다만 그에 따른 우위가 결정된다.
안녕하세요. 무림비사의 캡틴을 맡고있는 김캡틴, 줄여서 김캡이라고 합니다. 실제 성이 김씨가 아닌게 유머포인트니까 여기서 웃어주시면 됩니다.
제가 현재 어떠한 은유적, 비유적 표현이 아닌 말 그대로 양손 뼈가 부러져서 수술을 한 상황이라 길게길게 답을 남겨드리지 못합니다만은. 우선 크오를 진행하기에 앞서 필수적인 밸런스 패치가 필요하다 여겨서 부득이하게 노트북을 잡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제가 영웅서가 스레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바. 영웅서가 캡틴께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의념에 대해서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의념이 무엇인지, 스킬인지, 내공같은 힘인지...제가 멍청해서 설명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이걸 알아야 제가 진행할 때 뭐라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저희 쪽은 보상으로 무공과 아이템 등을 생각 중입니다. 그런데 저희 스레에서 무공은 3성까지 익히면 보통 검기가 발현됩니다. 그러니까...영웅서가로 치면 D랭크만 되어도 검기 슝슝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밸런스적으로 이게 괜찮은지 여쭙고 싶습니다.
또한, 저희한테 있어서 검기...라는게 그 약간 극소수의 물건을 제외하고는 같은 검기 아니면 못막는다! 라는 설정인데 영웅서가에서 검기는 어떤 설정인지 궁금합니다.
3. 무림인 레이드에서 레이드 대상은 일류 극 정도로 생각중입니다. 일류~절정을 모아놓은 집단이 가디언들이라고 하셨는데, 이 경우 레이드 대상은 현직 가디언 수준이라고 봐도 무방한지요?
4. 사실 더 쓰고 싶은게 많았는데 약먹어서 살짝 어지럽고 손목과 팔 어깨가 아프고 졸려서 급줄여버렸습니다. 으앙.
덤으로, 이건 진행 보상으로 예정되어 있는 것들 중 일부입니다. 스킬(무공)과 아이템 2개이며 보시고 아 이거 좀 에반데 싶으시면 말씀해주세요!
★혈낭검 오래전 혈검문에서 사냥한 남해의 용 중 하나의 시체를 이용해 제련된 검. 한 손으로도, 두 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크기로, 검신의 혈조가 유독 도드라진 것이 특징이다. 원한에 사무친 용의 저주로, 그 뼈로 만들어진 코등이에 피를 담을 수 있으며, 강력한 존재의 피를 담아놓을 수록 코등이가 짙은 적색을 띈다. 혈검문의 대표하던 명검이었으나 무림공적 검마와 겨루다 그 행방을 알 수 없게 되었다. - 피주머니 : 이 검은 피를 먹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저주 : 때때로 보관된 피는 폭발하듯 터지며, 사용자는 이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습니다. - 강자지혈 : 강력한 존재의 피를 담을수록 용의 저주가 강력해집니다. - 명검 : 무림제일을 논하기엔 손색이 있지만 명검임에는 틀림없습니다. - 피먹이기 : 이 검은 적의 피를 빨아먹습니다. 적에게 지속적인 출혈을 입힙니다.
적해신공 장강 이남의 절대자 흑천성 이전에 사파 무림의 필두. 사혈련이 있었으니. 사혈련은 내분으로 인해 갈라졌고 그들이 지니고 있던 놀랍고 신묘한 무공들도 함께 잊혀졌습니다. 그 중 적해신공은 사혈련의 중진 중에서도 최고 정예만 익힐 수 있던 신공입니다. 붉은색을 띄는 기를 사방팔방 퍼뜨려 인근을 완전히 자신에게 유리하게 만들고, 놀랍게도 내공을 안개처럼 흩뿌리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이 붉은 내공의 안개는 썩 몸에 이롭지는 않을겁니다. 이 무공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질병을 몰고오는 역신이라고까지 여기니 말입니다. 그 모습이 마치 붉은 바다와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 적해신공. 이 끔찍하고도 강력한 무공은 다시금 세상에 나서고자 합니다. - 1성 신공 : 최소한 소주천까지는 완료해야 익힐 수 있습니다. - 2성 적공 : 내공은 특유의 붉은 기운을 띄기 시작하며, 내공 운용 시에는 눈이 붉게 빛납니다. - 3성 적해개방 : 주변에 자신의 내공을 안개처럼 퍼뜨립니다. 이 안개 속에서 적해신공 보유자를 제외한 이들은 감각교란, 구토및 호흡곤란과 어지럼증을 호소합니다. - 4성 적해주 : 적해 내부에서 모든 행동 판정이 이로워집니다. - 5성 중화 : 지정한 대상에 한해 적해에서 자유로워집니다. - 6성 가열 : 내공을 운용해 적해의 온도를 크게 올립니다. 아주 뜨거울겁니다. - 7성 집중 : 검기가 더욱 강력해집니다. - 8성 적체병 : 적해에 노출된 이들은 천천히 몸이 붉게 물들고 썩어가기 시작합니다. - 9성 역병 : 몸이 썩어가는 것이 전염되기 시작합니다. - 10성 역신지공 : 모든 질병에 면역되며 검기, 검강에 노출된 이들은 저항할 수단을 갖추지 않는 한 아주 높은 확률로 적체병에 걸리게 됩니다. 적체병을 마음대로 거둘 수 있습니다.
>>366 안녕하세요 영웅석의 캡틴을 맡고 있는 캡틴. 다르게 말해도 캡틴입니다. 육성요소로 가장 오래된 어장인 만큼 많은 참고에 도움이 되었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 의념을 해석하면 기라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실제로 세상은 의념의 흐름과, 의념으로 이루어졌단 설정이 존재하고 이런 의념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고, 의념에 대해 이해하는 사람들을 의념 각성자. 라는 이름으로 부릅니다. 무림비사의 설정으로 보면 내공으로 치환할 수 있겠네요.
2. 보상으로 주실 무공이나 아이템은 상의 후에 재결정을 부탁드립니다. 저희 영웅서가는 정식 가디언이 아니라 아직 후보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너무나 강력한 기술이나 능력이 넘어오면 제 자체적으로 엄청난 칼질을 필요로 합니다. 아마 기술의 대부분이 잠김으로 바뀔 수도 있겠네요. 위키를 통해 참고해본 결과 고서점 무공 ~ 일반 무공 정도의 무공 중 적절한 것을 골라주실 수 있을까요?
검기 역시 이 세계에서도 일반적인 경우는 간단히 베어내고, 막을 수 없는 설정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영웅서가에서는 검기가 신체를 베려 하거나 무기를 베려 할 때 의념의 힘을 둘러 검기를 막아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외공 중 검기를 막을 수 있는 외공을 상시로 돌리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3. 무방합니다.
4. 괜찮아요! 푹 쉬고 얘기주시죠!
무공에 관한 부분은 조금 더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무공과 아이템이 저희 기준으로 보면 남색 ~ 보라색에 가까운 보상들로 보여서요!
2 지금은 제가 원래 봐놨던 것들을 그냥 ctr c ctr v 해왔습니다! 역시 상의를 빠르게 하는 편이 좋네요! 기왕 오셔서 즐기는거 좋은거 가져가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일단 좋은 것들을 꺼내봤는데, 후보생들(맴찢)이라 제한이 상당히 크군요. 일반 무공과 고서점 무공 중에서는 현재 캐릭터들도 잘 쓰고 있는 무공들이 있습니다만은, 그것들을 몇개 추려보겠습니다.
검기를 막을 수 있는 외공을 상시 두르고 있다면, 이를 레이드 때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현재 영웅서가의 캐릭터들은 불가능한 일인지요?
저희 스레 내부에서 크로스 오버에서 있었던 일을 정사로 편입할지, if로 할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에 대해 저는 정사도 if도 어느쪽도 재밌을 것 같다는 입장이고 다른 분들도 전투 등이 반영된다는 가정 하에 정사편입에 호의적인 입장을 보이셨습니다. 영웅서가 쪽에서는 어떤지 의견을 구하고 싶습니다!
>>370 음 그러면 레이드가 이루어질 때 검기로 인한 데미지 하락, 정도로 생각하고 진행해도 될런지요? 팔 잘릴 공격인데 의념의 보호로 깊은 검상을 입었다! 같은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아, 정사편입이라면 저희도 이에 대해 재논의를 해볼 예정입니다! 아니, 그, 사실, 제가 게이트 훈타물 엄청 좋아하거든요. 한 달에 막 몇만원씩 소설 보는데 지르고 그러는 사람이라. 무림비사라는 스레에 과도한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이스터 에그를 넣는 식으로 정사 편입은 저희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차후 레스주들 의견 종합 후에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371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영웅서가에서는 진행으로 레이드나 전투보단 저희 어장의 전통인 6시간 진행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어장 분들의 의견도 물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아니면.. 저희쪽 화경 고수중 하나가 검성이라는 인물이 있는데 이 NPC가 어장 캐릭터들에게 가르침을 준다던가 하는 이벤트도 고민 중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의견 종합 잘 끝나고 만나요!
>>372 감사합니다! 30분만에 레이드 끝날 뻔했는데 다행이에요. 휴. 6시간 진행....은...저희 스레 분들에게 여쭤보도록 하겠습니다. 슬로우에 맞추다보니 아무래도 시간이 잘 나지 않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음, 좋은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저희쪽 캐릭터들 중에 할아버지가 화경이거나 하는 친구들이 있을텐데 이 분에게는 의견을 물어보겠습니다.
【 투우권 】 성취 : 5성 사파의 기초 무공. 저잣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삼류 무인들의 권법이다. 성난 들소가 싸우려드는 모습같다고 하여 투우권이라 이름 붙여졌다. 강맹하고 저돌적인 것이 특징이다. - 1성 투우장 : 손바닥을 휘둘러 타격을 입힌다. - 2성 팔연권 : 빠르게 주먹을 8번 휘두른다. - 3성 돌진 : 성난 황소처럼 일직선으로 달려든다. - 4성 뿔받기 : 달려들면서 일점을 향해 양 손으로 강하게 찌른다. - 5성 우두이격 : 일명 박치기. 머리를 이용해 적을 공격합니다. 다이스 1,100을 굴려 80이상일시 추가타로 다시 한 번 우두이격이 들어갑니다. 다이스를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 건가공 】 성취 : 5성 사파의 기초 무공. 200년 전 건가장이라는 무림세가가 멸문할 때 저잣거리에 나돌기 시작한 무공이다. 그 때에도 기초 입문 무공이었고 지금은 몇 몇 부분이 사라져 기초 무공이라고 밖에 할 수 없다. - 1성 입문 : 단전을 형성하고 내공을 다루기 시작한다. - 2성 소주천 : 소주천이 가능하다. - 3성 권기상인 : 내공을 몸 밖으로 빼내 옅은 기를 주먹에 두른다. - 4성 소주천 二 : 소주천이 좀 더 원활히 가능해진다. - 5성 건가행일 : 내공의 집결이 단단해진다.
【 팔각보 】 성취 : 5성 사파의 오래된 기초 무공 중에 하나. 언제부터 전해져 내려왔는지는 모르지만 필사본이 많다. 저잣거리에서 구할 수 있는 무공으로 그 내용은 뛰어나다거나 훌륭하다고 할 수 없다. 그렇지만 보법의 기본은 다루고 있으므로 보법의 기초를 다지고 넘어가기에는 나쁘지 않을 것이다. - 1성 중앙보 : 팔각보의 기초 여덟방위를 움직이는 법을 터득한다. - 2성 정북보 : 북쪽 방향으로 몸을 움직이며 달려듭니다. - 3성 정남보 : 남쪽 방향으로 몸을 움직이며 물러납니다. - 4성 서북보 : 서북방향으로 움직이며 공격을 회피합니다. - 5성 동북보 : 동북방향으로 움직이며 적의 옆을 점합니다.
【 근경공 】 성취 : 5성 사파의 기초적인 외공 중 하나. 고서점을 열심히 뒤지다보면 하나 쯤은 구할 수 있을지 모른다고들 한다. 저잣거리에서 구할 수 있는 무공으로 그 내용은 뛰어나다거나 훌륭하다고 할 수 없다. 그렇지만 외공의 기초적인 단련법을 제시하고 있으므로 외공의 기초를 다지고 넘어가기에는 나쁘지 않을 것이다. - 1성 근유우우우우욱! : 근육을 수련한다. 일반적인 근육보다 높은 효율을 가진 근육을 가지게 된다. - 2성 거한 : 키가 커지고, 덩치가 커진다. - 3성 울룩불룩 : 근육의 결이 드러나며 일반인의 타격에는 피해를 덜받는다. - 4성 일체화 : 근육이 더욱 마음대로 잘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상식선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몸의 근육을 어느정도 마음대로 다룰 수 있습니다. - 5성 강체 : 근육이 더욱 단단해집니다. 날붙이에 피해를 덜 받습니다.
【 감모보 】 성취 : 6성 정파의 오래된 기초 무공 중에 하나. 언제부터 전해져 내려왔는지는 모르지만 저잣거리에 꽤 많이 나돌아다니는 편이다. 저잣거리에서 구할 수 있는 무공으로 그 내용은 뛰어나다거나 훌륭하다고 할 수 없다. 그렇지만 보법의 기초를 다루고 넘어가는데에는 나쁘지 않다. -1성 유형 : 빠르게 앞으로 달려나갑니다. 아직은 그 형태가 눈에 보이기 때문에 유형이라 이름 붙었습니다. -2성 감가 : 달리다 순간적으로 몸을 낮춥니다. - 3성 감모손 : 마구잡이로 발을 놀려 회피를 시도합니다. - 4성 공손 : 허리와 다리를 이용해 몸을 낮추며 회피합니다. - 5성 상각 : 배를 하늘로 향하게 하여 몸을 높이 띄우며 다리를 자유로이 움직입니다 - 6성 저가신 : 몸을 땅에 거의 밀착하다시피 낮춰 움직입니다.
말씀하신 무공 급 확 낮춰서 좀 가져왔습니다. 사실 이 친구들은 현재 무림비사 내부에서 사용 중인 무공이거나, 사용되었던 무공이라 전체 데이터는 당장 밝힐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394 헬퍼즈 세계관에 이상한 공간 현상이 일어났고, 그 틈으로 괴물들이 넘어간것을 확인했습니다. 짧은 탐색결과 그 공간현상 너머에는 이쪽에는 존재 하지 않는 평행세계인 '무림의 세계' 였습니다. 불쾌자가 넘어간다면 그 쪽 세계도 엄청난 대혼란이 일어날것입니다. 헬퍼즈는 이를 묵과 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현재 파견 가능한 테크 인원들인 '시트캐'들을 무림 세계로 파견하였습니다.
그곳에서 테크들은 무림 사람들과 협력해 그 쪽 세계로 넘어간 괴물들을 무찌르고 둥지를 파괴 시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