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5 묘지에서 저주받은 하인 취급이 없고 필드에 나와서 터지기까지 해야 덤핑이 가능해서 안 쓰일 것 같네
덤으로 현행 텍스트에 가깝게 수정 + 별도의 효과 추가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묘지에 존재하는 한 "저주받은 하인"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리버스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③: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저주받은 하인"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패에서 묘지로 보냈을 경우, 추가로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때, 상대 필드의 몬스터 한장을 파괴한다. ②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한장을 덱으로 되돌린다. ③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턴에 한번 몬스터 효과가 발동했을 경우 효과를 발동한 몬스터를 파괴할 수 있다.
레벨 3 몬스터 × 2 ①: 이 카드가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②: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1장을 고르고 덱으로 되돌린다. ③: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이 카드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턴에 1번, 몬스터 효과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3번은 그래도 어느 정도 쓸만하긴 한데 나머지가 좀 미묘한 효과들이네. 일단 소환 자체는 네크로맨서 2장으로 엑시즈할 수 있겠지만...
덱/묘지의 "푸른 눈" 몬스터 한장을 제외하고 발동한다. 자신 필드에 "푸른 눈의 백룡 토큰"(드래곤족 / 빛 / 레벨 8 / 공 3000 / 수 230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의 발동 후 6회째의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이 효과로 제외한 카드를 덱으로 되돌린다.
①: 자신의 덱 / 묘지에서 "푸른 눈"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푸른 눈의 백룡 토큰"(드래곤족 / 빛 / 레벨 8 / 공 3000 / 수 250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의 발동 후 6회째의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 개시시에, 이 카드를 발동하기 위해 제외한 카드를 덱으로 되돌린다.
음... 미묘하네. 토큰이 푸른 눈의 백룡 취급인 것도 아니니 무엇보다 덱에서 끌어오려고 해도 푸른 눈은 마땅히 제외와 연계할 수단이 없고 묘지 카드를 간접적으로 재활용하고자 해도 되돌아가는 타이밍 너무 느려
>>427 인페르니티라는 테마가 어떤 테마인지 이해 못 한 거 같음. 애초에 인페르니티는 전개로 패를 소모해 패를 0장으로 만드는 테마지 전개를 하고 그 몬스터로 내 패를 0장으로 만드는 테마가 아님. 다크 그레퍼 같은 것도 전개 전에 나오잖아. 오리카를 만드는 건 자유라지만 적어도 기존의 테마가 어떤 테마인지 이해하고 오리카를 만드는 것을 추천하겠음.
염왕의 전생 Fire King Transmigration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덱에서 "염왕"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패 / 필드의 화염 속성 몬스터 1장을 골라 파괴하고, 이 카드를 패에 넣는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스프리건즈"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이 카드가 패 / 필드 / 묘지에 존재할 경우, 자신 필드의 "스프리건즈"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그 몬스터의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③: 엑시즈 소재의 이 카드가 엑시즈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제거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묘지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①: 이 카드가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스프리건즈" 몬스터 또는 "알버스의 낙윤"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자신 묘지의 몬스터 및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몬스터 중에서 "스프리건즈 쉽 서플라이즈" 이외의 "스프리건즈" 몬스터 또는 "알버스의 낙윤"을 소재로 하는 융합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덱으로 되돌린다. ③: 상대의 메인 페이즈 및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엔드 페이즈까지 제외한다.
①: 덱에서 "쌍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효과는, 그 마법 / 함정 카드 발동 시의 효과와 같아진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서 "쌍천의 혼" 이외의 "쌍천"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서번트 오브 아르카나 포스" 이외의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서번트 오브 아르카나 포스" 이외의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하는 효과를 적용할 시기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코인 토스를 실행하지 않고 앞뒷면 중 어느 쪽이든 고르고 적용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코인 토스를 실행하는 효과를 가진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서번트 오브 아르카나 포스" 이외의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하는 효과를 적용할 시기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코인 토스를 실행하지 않고 앞뒷면 중 어느 쪽이든 고르고 적용한다.
①: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를 포함하는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카드 3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에서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덱에서 "더 머티리얼 로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할 수 있다. ③: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하는 효과를 적용할 시기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코인 토스를 실행하지 않고 앞뒷면 중 어느 쪽이든 고르고 적용한다.
더 머티리얼 로드
[지속 함정]
①: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를 포함하는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카드 3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덱에서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덱에서 "더 스피리츄얼 로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할 수 있다. ③: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하는 효과를 적용할 시기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코인 토스를 실행하지 않고 앞뒷면 중 어느 쪽이든 고르고 적용한다.
더 스피리츄얼 로드
[지속 함정]
①: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는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를 포함하는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카드 3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에서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덱에서 "더 헤븐즈 로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할 수 있다. ③: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하는 효과를 적용할 시기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코인 토스를 실행하지 않고 앞뒷면 중 어느 쪽이든 고르고 적용한다.
①: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고,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 ③: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하는 효과를 적용할 시기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코인 토스를 실행하지 않고 앞뒷면 중 어느 쪽이든 고르고 적용한다.
드래그니티 나이트-아람 Dragunity Knight - Aram 레벨 8 / 바람 속성 / 드래곤족 / 공격력 2700 / 수비력 2000 싱크로 / 효과 몬스터 튜너 + "드래그니티" 몬스터를 포함하는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의 "드래그니티"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고, 자신의 "드래그니티" 몬스터의 일반 소환 / 특수 소환 성공시에 상대는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 / 묘지의 "드래그니티" 카드 1장과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대상의 카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③: 이 카드 이외의 "드래그니티" 카드의 효과가 발동한 자신 / 상대 턴의 메인 페이즈 및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드래그니티" 몬스터 1장을 일반 소환한다.
①: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고,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자신 필드의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아르카나 포스"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③: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하는 효과를 적용할 시기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코인 토스를 실행하지 않고 앞뒷면 중 어느 쪽이든 고르고 적용한다.
① -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다이너레슬러" 몬스터 1장 또는 "다이너" 마법, 함정 카드를 패에 넣을 수 있다. ② - 자신의 "다이너레슬러" 몬스터가, 그 공격력 이상의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시, 발동할 수 있다. 그 자신 몬스터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전투를 실행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한다. ③ - 묘지에 존재하는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에서 "월드 다이너 레슬링" 1장을 고르고 발동한다.
① -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수가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수보다 많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고, 자신의 "다이너레슬러" 몬스터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이후, 이하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 이 카드를 포함하는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 "다이너레슬러" 융합 몬스터를 융합 소환한다. ● 이 카드를 포함하는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싱크로 소재로, "다이너레슬러" 싱크로 몬스터를 싱크로 소환한다.
월드 다이너 챔피언십 지속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고,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다이너레슬러" 몬스터 또는 "타이런트 다이너 퓨전"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②: 자신의 "다이너레슬러" 몬스터가 그 공격력 이상의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자신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그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그 상대 몬스터를 파괴한다. ③: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에서 "월드 다이너 레슬링"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 존에 앞면 표시로 놓는다.
다이너레슬러 파키세타이 레벨 2 / 땅 속성 / 공룡족 / 공격력 400 / 수비력 0 튜너 /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의 방법에 의한 특수 소환은 1턴에 1번밖에 할 수 없고,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수가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수보다 많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고, 자신의 "다이너레슬러" 몬스터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이후,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골라 적용할 수 있다. ●"다이너레슬러"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이 카드를 포함하는 자신 필드의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이 카드를 포함하는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고 "다이너레슬러" 싱크로 몬스터 1장을 싱크로 소환한다. ●이 카드를 포함하는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고 "다이너레슬러" 링크 몬스터 1장을 링크 소환한다.
고철의 함정 속으로 [일반 함정] 자신 필드에 "충혹마"카드가 존재할 경우, 또는 자신 묘지에 함정 카드가 없을 경우, 이 카드의 발동은 패에서도 할 수 있다. ①:상대가 몬스터의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상대의 패로 되돌린다. 세트된 이 카드의 발동 후 추가로 이 카드는 묘지로는 가지 않고,자신의 패로 되돌린다.
포식의 함정 속으로 [일반 함정] 자신 묘지에 함정 카드가 없을 경우, 또는 자신 필드에 카드가 없을 경우 이 카드의 발동은 패에서도 할 수 있다. ①:상대가 몬스터를 일반 소환/특수 소환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패/묘지에서 "충혹마" 몬스터를 특수 소환 또는 자신의 패에서 "충혹마" 몬스터를 일반 소환한다. 그 후 소환한 몬스터 이하의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451 애초에 고철의 함정 속으로는 오룡즈 애니 카드다 그 시절에는 충혹마가 있지도 않았는데 굳이 충혹마를 지정하는 지원 카드로 만들겠다면 그래야 할 당위성을 설명하는 게 맞지 않을까 함정 속으로 카드니까라기엔 가혹한 함정 속으로도 함정 속으로 카드인데 충혹마의 ㅊ도 보이지 않는단 말이지
크람푸스 데스 슬라이드 레벨 3 / 물 속성 / 악마족 / 공격력 0 / 수비력 0 튜너 /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에 "나쁜 아이 토큰"(악마족 / 어둠 속성 / 레벨 1 / 공 0 / 수 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나쁜 아이 토큰"은 싱크로 소환 이외의 소재를 필요로 하는 특수 소환의 소재로 사용할 수 없다. ②: 상대의 메인 페이즈 및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포함하는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소재로 "크람푸스" 싱크로 몬스터 1장을 싱크로 소환한다. 상대 필드에 "나쁜 아이 토큰"이 존재할 경우, 상대 필드의 몬스터도 1장까지 싱크로 소재로 할 수 있다.
>>455
크람푸스 데스 루돌프 드래곤 레벨 4 / 물 속성 / 언데드족 / 공격력 0 / 수비력 2200 싱크로 /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싱크로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서 레벨 4 이하의 "크람푸스"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②: "나쁜 아이 토큰"을 소재로 하고 싱크로 소환한 이 카드를 싱크로 소환의 소재로 할 경우, 이 카드를 튜너 몬스터로 취급할 수 있다. ③: 상대의 메인 페이즈 및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포함하는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소재로 "크람푸스" 싱크로 몬스터 1장을 싱크로 소환한다. 상대 필드에 "나쁜 아이 토큰"이 존재할 경우, 상대 필드의 몬스터도 1체까지 싱크로 소재로 할 수 있다.
선물보따리 - 눈 달린 감자 지속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고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크람푸스"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상대 필드에 "나쁜 아이 토큰"이 존재할 경우, 패에 넣지 않고 특수 소환할 수도 있다. ②: 자신이 "크람푸스" 싱크로 몬스터의 싱크로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에 "나쁜 아이 토큰"(악마족 / 어둠 속성 / 레벨 1 / 공 0 / 수 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나쁜 아이 토큰"은 싱크로 소환 이외의 소재를 필요로 하는 특수 소환의 소재로 사용할 수 없다.
밥상 뒤집기 지속 함정 이 카드는 1턴에 1번, 배틀 페이즈의 이행 중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카드의 효과, 전투를 통한 데미지를 무효로 하고, 대상으로 지정된 플레이어는 데미지 수치 만큼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이 카드가 필드에 존재하는 동안, 이 카드를 제외한 라이프를 회복하는 효과는 모두 데미지를 주는 효과로 변경된다.
솔드래폼므 양타오 Yangtao the Soldrapom 랭크 1 / 화염 속성 / 식물족 / 공격력 1200 / 수비력 400 엑시즈 / 효과 몬스터 식물족 레벨 1 몬스터 × 2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식물족 / 화염 속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이 효과로 레벨 2 이상의 몬스터를 묘지로 보냈을 경우, 다음 자신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낸 몬스터 및 그 같은 카드명의 몬스터를 통상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고, 그 효과도 발동할 수 없다. ②: 덱에서 식물족 몬스터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식물족 / 레벨 1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턴, 자신은 식물족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구마본대구사 [장착 마법] "야타 까마귀"에만 장착 가능. ① 장착 몬스터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가 상대 플레이어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야타 까마귀" 카드를 패로 가져온다. ③ 이번 턴 ②의 효과를 발동한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때 발동할 수 있다. 다음 턴의 엔드 페이즈까지, 서로 스피릿 몬스터의 효과 외의 카드의 효과로 덱/묘지에서 카드를 패로 넣을 수 없다.
①: 장착 몬스터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장착 몬스터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야타 까마귀"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③: 이 카드의 ②의 효과를 발동한 턴에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다음 턴 종료시까지, 서로 스피릿 몬스터 또는 "야타 까마귀" 카드의 효과 이외의 효과로 덱 / 묘지에서 카드를 패에 넣을 수 없다.
걸신 들린 사도 랭크 8 / 화염 속성 / 악마족 / 공격력 2500 / 수비력 2600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레벨 8 몬스터 × 2 ①: 마법/함정/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 * 1000의 라이프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이 카드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②: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자신의 패/필드에서 카드 한장을 골라 이 카드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이 카드 의외의 자신의 패/필드에 카드가 없을 경우, 대신에 상대의 패, 필드의 카드를 고를 수 있다.(패의 경우 무작위로 선택한다) 8축 범용 퍼미션 요원
레벨 8 몬스터 × 2 ①: 이 카드 이외의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의 수 × 1000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동일한 체인 위에서는 1번까지).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이 카드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②: 서로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 이외의 자신의 패 /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이 카드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이 효과의 발동시에 자신의 패 / 필드의 카드가 이 카드뿐일 경우, 대신에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상대의 패 /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이 카드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패에서는 무작위로 고른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묘지의 빛 / 어둠 속성 몬스터의 수가 같을 경우에만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속성은 "빛"으로도 취급한다. ②: 자신 묘지의 빛 / 어둠 속성 몬스터를 각각 1장씩 제외하고,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여 발동할 수 있다. ●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제외한다. ●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고르고, 다음 상대의 엔드 페이즈까지 뒷면 표시로 제외한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인형의 행복"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인형의 행복"의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③: 자신 필드의 레벨 8의 "돌 몬스터"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랭크 8의 엑시즈 몬스터를 대상 몬스터 위에 겹쳐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하고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엑스트라 덱에서 엑시즈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발동된 턴에서 8턴 후, 묘지에서 "저주받은 하인" 몬스터 1장을 특수소환 할수 있다. ② 자신의 "저주받은 하인" 몬스터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낼 수 있다. ③ 자신/상대 배틀 페이즈 개시시에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자신 필드의 "저주받은 하인" 몬스터의 공격력을 이 카드의 마력 카운터의 수 × 300 올린다. ④ 모든 언데드족 몬스터의 공격력은 200 포인트 올린다.
①이 카드가 대역전 퀴즈의 효과로 묘지로 보내졌을 때, 상대 라이프에 6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②세트되어 있는 이 카드가 상대 효과로 필드에서 벗어나,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또는 제외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묘지에서 풍마 수리검을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③ 엔드페이지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를 검은 펜던트를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리버스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다. 자신의 패 / 덱에서 일반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홀" 일반 함정 카드 및 "함정 속으로" 일반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③: 자신 / 상대 턴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세트된 카드 1장과, 상대 필드에 세트된 카드 1장을 고르고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