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2 배틀 페이즈 중에 발동할 수 있는 마법 카드의 효과는 속공 마법의 발동을 제외하면 '배틀 페이즈 개시시'(원본 록 오브 워크라이), '공격 선언시'(Ai들링 본) '데미지 스텝 개시시'(PSY프레임 서킷) '데미지 계산 전'(패왕백룡 펜듈럼 효과) 등등 발동 타이밍이 배틀 페이즈 중의 특정 상황이라고 기재되어 있는 카드뿐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에 "워크라이 맘무드" 이외의 전사족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자신 메인 페이즈에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③: 1턴에 1번, 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모든 "워크라이" 몬스터의 공격력은 200 올린다.
텍스트는 길어졌지만 그렇게 강해지지는 않았다.
1번 효과는 사이버 드래곤 계열의 특소 효과. 몬스터가 이미 존재할 경우 패에서 썩는다는 게 단점. 2번 효과는 이름이 다른 전사족 몬스터가 있으면 상대의 마함을 파괴할 수 있는 효과. 3번 효과는 2번 효과와 분리한 공격력 상승 효과. 워크라이 웬토의 발동 타이밍에서 따와 "데미지 계산시"로 상향되었고, 효과 역시 영구지속이다. 카드명 제약이 없어 2장 이상이 존재할 경우 각각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까지 몬스터에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그 상대 몬스터 및 그 상대 몬스터와 원래 카드명이 같은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④: 1턴에 1번, 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모든 "워크라이" 몬스터의 공격력은 200 올린다.
워크라이의 최종 병기. 전투에 있어서는 어지간하면 패배할 일이 없다. 1번과 3번은 원래 있던 효과이고, 2번 효과는 4번 효과와 따로 분리해서 조건 없이 몬스터에게 더블 어택이 가능해졌다. 잘 하면 혼자서 공격력 3000을 찍을 수도 있다.
①: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고, 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전투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1턴에 1번, 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모든 "워크라이" 몬스터의 공격력은 200 올린다.
패에서는 특수 소환이 불가능해졌지만, "경우"가 되어 타이밍을 놓치지 않게 되었다. 직공 능력을 패시브로 보유하고, 혼자서 공격할 때도 3번 효과가 발동하므로 혼자 있을 때 실질적인 공격력은 2900.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수비 표시로 하고, 덱에서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공격 가능한 상대 몬스터는 이 카드를 공격해야 한다. ③: 1턴에 1번, 이 카드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 자신의 묘지의 레벨 6 이상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대상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그 후, 공격 대상을 그 몬스터로 옮긴다.
출처: 꺼라위키
일단 이런 몬스터도 있긴 하다구요?
프로모션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레벨 3 이하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덱에서 레벨 4 이상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원래의 종족 / 속성이 전사족 / 땅 속성인 "퍼핏" 몬스터가 자신 필드에 존재할 경우, 그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상대 묘지의 카드의 수 × 100 올린다.
이슈타르 게이트 일반 마법 이 카드는 룰상 "아티팩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및 다음 자신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아티팩트" 카드 이외의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①: 패에서 "아티팩트" 몬스터를 임의의 매수만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로 보낸 수만큼 자신은 덱에서 "아티팩트" 몬스터를 세트한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는 다음 상대 메인 페이즈 개시시에 파괴된다. ②: 자신 필드의 "아티팩트"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순수 아티팩트를 지원하는 오리카예요. 보통 순수 형태라고 해도 범용 카드 정도는 투입하는 것을 생각하면 덱 파워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지도
>>990 1: 마법 & 함정 존에 세트하는 건지 몬스터 존에 세트(=뒷면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하는 건지 확실하게 기재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2: 저런 식의 유발 효과는 보통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같은 걸 넣지 않아도 상대 턴에 발동할 수 있습니다. 정크리보처럼 말이죠.
①: 자신 필드에 "패왕룡 즈아크"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몬스터 존 / 펜듈럼 존의 "패왕권룡" 몬스터 및 "패왕문" 펜듈럼 몬스터의 수 + 1장만큼,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낸 카드의 수×300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핸드 데스. 패왕룡 즈아크까지 끼워넣기에는 너무 텍스트가 더러워지므로 그냥 +1로 타협했다. 패왕의 역린과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8장을 묘지로 보내고 2400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깡으로 써도 1장은 보낼 수 있다.
몽마경의 반전 Dream Mirror Reversal 지속 마법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 필드 존의 앞면 표시 "성광의 몽마경" "암흑의 몽마경"의 ①의 효과는 그 카드의 원래 주인에게 적용되는 효과가 된다. ②: 필드 존에 "성광의 몽마경" "암흑의 몽마경"이 각각 1장씩 존재할 경우, 상대는 다른 필드 마법을 발동 / 세트할 수 없다. ③: 자신 필드의 "몽마경" 몬스터가 릴리스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골라 적용한다.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몽마경" 카드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덱 / 묘지에서 "몽마경의 반전" 이외의 "몽마경"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마법 & 함정 존에 세트한다. 속공 마법 / 함정 카드를 세트했을 경우, 그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에 필드 까는 게 특성이 된 몽마경을 위한 지원. 1번은 상대 필드에 깔아둔 몽마경 필마의 효과를 도로 ntr해오는 효과. 2번은 무대회전처럼 다른 필드 마법의 발동을 막는 효과. 3번은 릴리스를 트리거로 제외된 필드 마법의 샐비지나 우라라/와라시 안맞는 마함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