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스프레드시트) 참치 인터넷 어장: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세계관 통합 위키문서 http://ko.thredicoc.wikidok.net/wp-d/5ee5dae09bc7caf635bccb4d/View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 가이드 http://ko.thredicoc.wikidok.net/wp-d/60bb8c5f59d49b042e1565e2/View
어장 규칙 1.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에 관련된 팬픽, 팬아트, 팬툰 등의 각종 연성 및 썰풀이, 잡담만을 허용하며 역극과 로그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2. 연성의 외부 공유나 캐릭터, 세계관의 외부 유출 등 픽크루 어장 외부의 타 게시판, 타 사이트에서의 본 어장 참치의 본인인증을 원칙적으로 금하고 있습니다. 단 본인인증 문제로 물의가 생긴 장본인의 경우 사실관계를 명확히 설명하고 상황을 매듭지을 것. 3.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위키에서 삭제가 필요한 문서가 있을 경우: 1. 위키독은 삭제된 문서의 복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시는 복구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해주세요. 2. 정말로 삭제가 필요하다면, 문서 제목을 [삭제요청](기존 문서명) 형식으로 바꿔주세요.(ex: [삭제요청]nnnn(이름)) 3. 삭제요청과는 별개로 실제 문서가 삭제되기까지는 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 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혹은 위키 연성 가이드란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이름이 없는 캐릭터들의 이름은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번호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레스가 다 채워져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ex)1001, 1002, ...
1) 위대한 승리자 -라그나로크에서 혼돈파를 상대로 승리 -질서파 대부분이 생존 사실상 해피엔딩. 질서파의 수장으로서 이정도만큼 해피엔딩이 없을 수가 없죠. 혼돈파를 상대로 압도적 승리를 일구어낸 상태입니다. 에메트의 주변인들도 죽지 않은 상태죠. 이제 에메트에게 남은 일은 전쟁으로 무너진 지역이 있다면 복구시키는 등 세상을 전쟁에서 씻어내고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는 겁니다. 물론 전쟁을 재발시킬 수 있는 요인들을 제거시키는 일도 해야겠죠. 앞으로 정말 바쁜 일정을 겪게 될 겁니다. 하지만 상관 없어요, 큰 희생 없이 승리했다는 것에서 이미 에메트는 기뻐할 테니까요.
2) 상처 뿐인 승리 -라그나로크에서 혼돈파를 상대로 승리 -적지 않은 인원수의 질서파 사망 해피엔딩 바로 직전이지 않을까. 승리는 했지만, 출혈이 너무나도 컸어요. 최소 샨이나 린, 사가르 등 그가 의지할 만한 친구와 지인들의 과반수가 사망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세상은 여전히 그를 필요로 해요. 그는 여전히 질서파의 수장입니다. 쉴 틈 따윈 있을 수 없습니다, 특별히 인원이 더 줄은 시점에서 한 사람이 해야할 일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자신의 마음을 돌볼 틈도 없이, 세상의 거름이 될 뿐입니다.
3) 허무 -라그나로크에서 혼돈파와 비등 -적지 않은 인원수의 질서파, 혼돈파 사망 -세상이 폐허가 됨 이것은 전쟁의 승리도 패배도 아닙니다.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버렸어요. 남은 혼돈파의 일원들도 찾아 숙청해야 하며, 세상의 복구도 시작해야 합니다. 포기하고 싶을 때가 많겠지만, 그의 안에 내재된 질서의 본능이 그가 멈추는 걸 허락하지 않을 겁니다. 그 어느 엔딩보다 가장 개인적으로 지쳐할 엔딩입니다. 엔딩 답지 않게 끝나지 않을 엔딩이기도 합니다. 언젠가 세상이 복구될 그 날만을 기다리며, 그저 해낼 뿐이죠.
4) 무력함 -라그나로크에서 혼돈파를 상대로 패배 -에메트를 비롯한 질서파의 중심축 전원 사망 그는 전쟁에서 패배했고, 목숨까지 잃었습니다. 혼돈파, 그 중에서도 특히 그를 아니꼽게 여겼던 샤미타가 그를 가만두지 않을 리가 없죠. 결코 쉽게 죽여주진 않을 테지만, 죽음이라는 안식을 얻은 게 차라리 나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5) 남은 건 절망 뿐 -라그나로크에서 혼돈파를 상대로 패배 -억지로 살아남아, 혼돈파가 득세한 세상을 바라볼 수 밖에 없게 됨 그는 전쟁에서 패배했지만, 슈테흐에 의해 억지로 삶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할 수 있는 건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저 무력하게 혼돈파가 망치게 될 세상을 지켜보는 것 밖에 할 수 없을 겁니다. 그리고 그것은 에메트에게 가장 큰 아픔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자신이 믿고 행하고자 했던 정의가 더이상 존재하지도 않고, 혼돈파가 득세한 후에도 슈테흐와 샤미타, 헤반의 삼파전을 지켜보게 됩니다. 그리고 세상은 더더욱 망가지게 되겠죠. 그가 할 수 있는 건 아무 것도 없습니다.
2. 주식 분기 별 엔딩
1) 새로운 사랑 -브리타와 이어짐 -아르메나 완전 포기 -(선택적) 쌍방구원 서사 그는 자신이 아르메나를 구원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결국 에메트는 아르메나를 완전히 포기하게 되죠. 비어버린 그의 마음 속에, 브리타가 파고들게 됩니다. 질서파가 승리하는 루트에서는, 혼돈파에서 휘둘리던 브리타는 에메트를 마음에 품고, 에메트는 그를 깨달으며 브리타를 돌아보고 그녀를 혼돈파에서 구원할 수 있겠죠. 동시에 브리타 역시 지쳐버리고 공허한 에메트의 마음을 채우며, 에메트에게 새로운 구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면 혼돈파가 승리할 루트에서는, 브리타는 슈테흐에게 에메느만은 살려달라고 애원하겠죠. 그를 재미있게 여긴 슈테흐는 에메트를 억지로 살려두고, 그러한 혼돈 가운데에서 브리타는 오직 에메트만을 바라보며 절망하는 에메트 곁에 머무르게 될 것입니다.
2) 미련 -브리타와 이어지지 않음 -아르메나를 구하지 못했다는 미련만 남은 상태 -아르메나 사망 그는 아르메나를 구원할 수 없었습니다. 끝까지 노력하였기에, 후회와 미련만 가득 남은 상태죠. 브리타의 마음을 돌아볼 겨를 또한 없습니다. 결국 아르메나는 사망하고, 에메트의 마음도 함께 죽어버립니다. 질서파의 승리나 패배 여부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소꿉친구를 잃은 절망에, 그는 전쟁과 상관 없이 정말로 슬퍼할 것입니다.
3) 기적 -브리타와 이어지지 않음 -아르메나를 구함 -아르메나와 이어짐 -if에서만 가능함 말 그대로 평행세계의 if물에서나 가능한 루트입니다. 그는 브리타의 마음을 알고 있지만, 그보다 아르메나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서 돌아보지 않으려 합니다. 그는 아르메나를 구원했고, 아르메나는 살아남아 에메트와 다시 한 번 마주보게 됩니다. 두 사람은 이전에 이어지지 못했던 사랑을 돌아보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말했듯, 그저 불가능한 루트일 뿐이죠.
4) 지쳐버린 -브리타와 이어지지 않음 -아르메나와 이어지지 않음 -아르메나를 구하지 못함 -말 그대로 모든 연애적 감정을 포기한 상태 그는 브리타를 돌아보지 않았습니다. 그는 아르메나를 구원하지도 못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사랑했던 모든 여자들-세피아와 아르메나-를 떠나보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랑에 지쳐버렸습니다. 그리고 그는 더 이상 그 어느 여자도 사랑하지 않을 것입니다. 질서파는 승리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그저 공허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