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스프레드시트) 참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판 목록 https://docs.google.com/document/d/10mTAXot2MAR_HD4n1nZ730TwIp8WuZbD6lNc7F64t78/edit?usp=sharing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어장 규칙 -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의 연성만이 허락되어 있습니다 :) - 팬픽, 팬아트, 팬툰 모두 허용! - 캐릭터들에 대한 잡담 및 썰 풀기 등도 환영! - 역극/로그 같은 건 금지! - 서로의 연성물에 대한 주접 가능! - 연성은 어장 안에서만, 외부 공유는 자제토록 하자! -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낼 때마다 직접 추가하자. (모바일에서도 편집 가능,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 이용 추천) - 이전 어장 목록은 판이 넘어갈 때마다 아무나 추가해 주면 OK -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 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혹은 위키 연성 가이드란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이름이 없는 캐릭터들의 이름은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넘버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레스가 다 채워져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ex)1001, 1002, ...
729 홍마노의 마법소녀 - 집안이 시크교 믿습니다. 시크교도는 일반적으로 평생 수염 머리카락 등등을 자르지 않습니다.........() 수염기른 장발 마법소녀 궁금하세요? 저는 안 궁금해요. 다행인 건 홍마노는 아직까지 부모가 교도라 따르는 것뿐 본인이 교도는 아니라는 거.
418 화많은 애 - 픽크루가 SD체라서 머리카락이 등 중간까지 오는지 어깨까지 오는지가 살짝 애매합니다. 연성시 자유지만 참치 본인은 후자를 따르고 있습니다.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길렀다는 설정이라서 그렇게 오래 기르지는 못했을 것 같은.
486 불행이와 690 아이웰 - 690 마도공학 세계관을 보면서 원래 세계에서 인재가 많았고 불행이와 다른 마도공학자들이 재앙이들 세계를 창조했듯이 인류가 지낼 새 세계를 창조할 수 있었을텐데 왜 망했을까? 를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캐들 보면 인류 멸망을 한 명쯤은 대비할 법도 한데.... 불행이가 재앙세계 보러 내려올 때 뭐 중요한 부품을 가지고 내려왔나? 이녀석 의외로 세계 만드는 데 중요한 인물이었던 건가? 같은 것들을 생각하고 있는데 현실적으로는 인류가 망하는 속도에 비해 다른 마도공학자들 다 설득해다가 세계를 만들 시간과 자원이 부족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네요. 또 불행이가 30대 초반에 일류 설정 쓰면서 30대 초반이면 최연소 느낌으로 생각했는데(30대 초반에 대학교수되는 것 같은 느낌) 690 세계관에는 예상해보면 10대 20대가 많을 것 같아서 설정을 조금 바꿔야할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그보다 시간많을 때 불행이 재앙설 찾아서 티미란에 올려야지.....(딩굴)
397 카를하인츠 - 카를은 키에 대한 논란이..... 독일국민 키에 맞춰서 키 180cm이라고 바꿨는데 그냥 173cm이 낫겠어요. 평균이거나 평균보다 작았으면 좋겠고 180은 한국인 기준으로는 카를에게 과분해...
418 테마곡 적어놓긴 했는데 가사 지금 보니까 참............................ 공식도 아니고 주식 테마곡이 될 것 같은데.........애매하니 나중에 타이밍 보고 올리든가 할게요.
>>566 이슈 추가로 휘종고 루프물이라 관계 갱신될때마다 회차별 관계 추가하고 또 추가하고 하는 특이한 방식 추구해볼까? 했는데 관추 부담이() 어마무시할 것 같아서 생각중이에요. 앞으로 만약에 이 세계관에 1~2캐 더 나온다고 하면 그때 회차를 더 안써도 되도록 열린 결말로 놔두든지 묶어놓든지 어떻게든 마무리해볼 생각중..
#자캐가_스스로_포기한_것은 > 자신만의 개성이겠죠. 아무래도, 자신의 특기든 재능이든 뭐든 찾는 것도 조심스러워하는 녀석이라... 주목받는 것도 싫어합니다. 그냥 술에 물 탄듯 물에 술 탄듯 살아가고 싶어함.
#자캐_방식으로_프로포즈 > 일단 남들 앞에서는 절대 못함... 아마 주위에 아무도 없는 조용한 늦은 밤의 공원 벤치에서 은은한 분위기에서 서로 손 잡고... "남들 눈에 띄거나 특별해지는 거 정말 싫어하는데... 너의 특별한 사람이 되어도 괜찮을까" 같은대사로 프러포즈하고 오너 손은 오그라들고
#자캐를_동화틱하게 > 음... 일단 동화에서는 어떤 사건이 벌어지지만 얘는 그런 사건의 중심부에 갈 수 없어!(?) 그러니까 이 녀석은... 비유하자면 동화 속 인물들이 지나가다 스치는 마을 흔한 청년1인거야!!(??)
>>581 덤으로 한살 한살 차이가 큰 저 나이대에 그리 대수롭지 않게 되기까지도 엄청 오래 걸렸을 듯... 오히려 1학년 위의 자신과 동갑인 애들이 먼저 다가와줘서 한 4학년 쯤 되어서야 그제서야 좀 '아 내가 얘네랑 어울려도 괜찮은 거구나' 했을 거 같은 그런 느낌... 이런 소심이 누가 좀 구해줘요(?)
1. 남캐를 세계관에 내고 싶으면 학교 세계관을 따로 만들어서 내주면 문제없어! 그렇게 되면 전통찻집 동이당과 카페거리 세계관(온리여캐) / 아야메네 학교 세계관 (남녀가능) 이렇게 나뉘어서 연결되는거지. http://ko.thredicoc.wikidok.net/wp-d/601a06d3c40920e8155ffef7/View 여기에서 아마하라시 - 타나카하라 고등학교와 금요일 저녁 8시의 식당 세계관의 관계라고 보면 좋을 것 같아! 서로 관계가 있는 캐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따로 독립된 세계관이 되는 거지.
2. 남캐랑 설정상으로 관계만 있는 건 괜찮아! 메유루에게도 남편 설정이 있듯이.
3. 전통찻집 동이당 세계관 자체에는 손님 점원 포함해서 이 세계관에 나오는 모든 캐릭터들이 여캐인 걸로 생각했어. 1번에서 말했던 것처럼 따로 세계관을 만들어서 독립시키면 그건 남캐가 있어도 괜찮아!
레이나-22 / 아인-헬리아랑 같이 7이나 8 / 에스텔-29 / 아미르-12나 9? 에메트-나름 학생회니... 맨앞줄 센터인 26이나 27일듯 그 옆에 샨이나 이님 있고 샤미타-이 자리에 낄 수 ㅇ... 낀다면 에메트 26에 앉히고 그 옆에서 시비터는(?) 25 120 쌍둥이-23 & 24나 15 & 17 / 리프-선생님은 괜찮아..^^; / 파신-21이나.. 의외로 5면 재밌겠다 아만다-16이나 14..? / 셈-굳이 이 혼란스러운 곳에 자신이 끼어있어야 할 이유를 모르겠는 18 로이드-파신이 5면 그 옆에서 같이 들어주고 있는 10이나 11 / 모니카-4가 가장 어울리는 듯 유도키아-누나 옆... 누나가 없으면 마르커스랑 같이 바닥에 낙서하는(?) 30이나 31?
>>610 헐 기여워 찰떡이야 멋져 짜릿해 사람 없을 줄 알고 혼자 뀽뀽거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와 주면 나도 마소 할 수 밖에 없잖아
토파즈-21 금잔화-6이나.. 인원 맞으면 15~17&23~24네 저 다섯명 무리 중 하나에 들어갈 듯 용담화-14(?) 아니면 진주가 6에 있으면 용담화가 9에 들어가라 해 금잔화는 저 다섯 파워레인저로 가 버렷 백일홍-누군가에 의해 2로 던져졌다() 카넬리안-논냉이 옆에 붙어있거나... 호에엑 내가 여기에 낄 수 있다니 하면서 20 포도-32에서 자세만 살짝 바꿔서(무릎 하나 바닥에 댄 슈퍼히어로랜딩 자세) 자수정-의도치 않게 5로 올려지거나 한가운데에서 어쩔 줄 모르는 18 민들레-다섯 파워레인저 중 하나로 들어가거랏 전대 산호-29 전대 오팔-사실 여기에 끼어 있는 거부터 상상이 안 가는데.. 굳이 낀다면 13위치?
용담화 14에 들어가는거 보고싶어서 13자리에 진주껴놓고 좌우뒤집고싶다 혹은 14 보고있는 20/ 홍마노 어디 들어가도 이상치 않은 녀석.. 남는자리 껴놓으면 되겠고 전물망 고인은 1번이지! 397은 들어갈 자리 있다하면 키리에 옆이면 좋겠는데 들어갈 자리가 없어보이네. 4번이 키리에면 옆에 자리 하나 만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