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참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이전 판 목록: https://docs.google.com/document/d/10mTAXot2MAR_HD4n1nZ730TwIp8WuZbD6lNc7F64t78/edit?usp=sharing 이주 이전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어장 규칙 -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의 연성만이 허락되어 있습니다 :) - 팬픽, 팬아트, 팬툰 모두 허용 :D - 캐릭터들에 대한 잡담 및 썰 풀기 등도 환영 환영 \>ㅁ</ - 역극/로그 같은 건 금지! - 서로의 연성물에 대한 주접 가능 °˖✧◝(⁰▿⁰)◜✧˖° - 연성은 어장 안에서만, 외부 공유는 자제토록 하자! -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낼 때마다 직접 추가하자. (모바일에서도 편집 가능,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 이용 추천) - 이전 어장 목록은 판이 넘어갈때마다, 아무나 알아서 추가해줘! -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캐릭터들의 이름의 경우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넘버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스레딕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651 아뇨 그 쪽은 아닐듯...? 그런 걸 좋아해서 그 쪽을 취미로 삼다가 아예 그 쪽 일을 시작한 건 맞지만... 일을 즐기는 거랑은 별개로 취미로까지 하진 않을 것 같은 느낌. 이건 스케일이 커진 현재 뿐만 아니라 오토마타를 만들던 과거에도 그랬을 것 같네요. 정말 '취미'의 영역에서 따지자면 독서라던가 음악감상, 미술작품 감상 등등 창작을 하는 쪽보다는 남의 창작을 감상하는 걸 통해 그 다음 자신의 창작에 쓰일 영감을 얻고 비축해둘 것 같네요.
+이스타스tmi -학창시절 때 한참 쌈박질 하고 다닐 때에는 샤미타 정도까진 아니어도 나름 학교 좀 부숴봤다고 합니다. 그래도 좀 샤미타보다는 자제력이 있고 9학년 즘에 정신 차려서 훨씬 나은 학생이었다고. -전투력으로 따진다면 싸움을 좀 안 해본지 꽤 되어서 학생 시절만큼의 힘은 당장에 내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센스라거나... 몸도 많이 성장했기 때문에 금방 전성기 시절의 실력을 회복하다 못해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샤미타보다 강하다 이런 건 아님
>>692 1. 신적 존재에게도 평범하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다만 본질적으로 사냥의 여신의 딸이기 때문에 그런 상대와의 전투에서는 본인이 무리해야 하는 경향이 있어요. 그러니까 따지자면...... 평범한 인간이 힘들게 곰을 잡는 것과 비슷한 수준? 따지자면 치명적으로 데미지가 들어가는 쪽은 어떠한 방식으로 상처입은 대상이 아닐까 싶어요. 사냥은 본질적으로 그런 거니까...
2. 운명을 뛰어넘는다... 라는 거는...... 따지자면, 지금 한국에서 쏜 장난감 화살이 자유의 여신상까지 날아가서 그걸 완전히 박살낼 수는 없는 거니까요? 공간적인 제약으로 인해 얼마나 멀어도 그 쪽까지는 결국 날릴 수가 없다는 확정된 값(운명)을 무시하고, 그로 인해 일어날 파괴력 등의 결과까지 조절한다에 가까워요. 그래서 과거에로는 쏠 수 없지만, 현재나 멀지 않은 미래는 가능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