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442> 【AA/다이스/앵커/D&D/무협!】 어비스의 부름:검 수집가 - 10 - :: 1001

천마◆w7HZD1s6hA

2024-09-07 17:46:21 - 2024-09-10 21:20:43

0 천마◆w7HZD1s6hA (iwu7ymjZo.)

2024-09-07 (파란날) 17:46:21


                  _」L∟ニニ∟L」_
                  、丶`_」L∟∟L」_   ``~、、
               _  -=ニ⌒:i:i:i:i:i:i:i:i:i:i:i:i:i:...、    \
          _ -ニ:i:i:i:i:i:i:i:i:i:i:i:i:i:/i:i:i:i:i:i:i:|:i:i:i:i:i\    : .
     __ァ'^~: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     ',
    ⌒寸: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    /∧
       \i:i:i:i:i:i:i:i:i:i:i:i:i:i:i:/:i:i:i:i:i:i:i:i:i:i√``ヾミ:i:i:i:i',  /∧
         Υ:i:i:i:i:i:i:i:jI斗fセ:i:i:i:i:i:i:-=ニL」_   ⌒|i:i:i:',   /∧
       √|:i:i:i:i:i:i:´/:i:/ |!:i:i:i:i:i/i:i/i|   ~^'  |i:i:i:∧    .
.       √.|:i:i:i:i:i:i:/ |/  |!:i:i:i/√ lノ      |i:i:i:i:/, .i   }
       . . |:i:i:i:i:i: _,.、、、、.,_:i:i:/ √ _,.、、、、、、.,_ i:i:i:i:i:i:}.i|    }
        .{. . |:i:i:i:i:i:((    ))/ ノ' ((     ))|:i:i:i:i:i:}八  √
       」{. . |:i:i:i:i:i:. ~^'''''''^~      ~^''''''''''^~ |:i:i:i:/.    √       【사실 귀가 아니라 머리카락이다 (거짓 ? 말)】
        从 . l:i:/:i:i:ハ ////       ///// 、 `      . ∧
        /∧ |/|!:i:i:i:(.      {⌒^⌒~ヽ.  _、‐''゛      /  /,
       /∧ . |!:i:i:i个: . .  {    _、‐''゛          /   /,
.         /∧. . Ⅵi:|. . : :⌒ニ=-ィi〔⌒             /    ,
.        /∧ . .Vi:| . . . : : /                  /.     }
          /∧ .Ⅵ . .__ア               . :      }
         /∧ . . . .__{  \            /.        }
━━━━━━━━━━━━━━━━━━━━━━━━━━━━━━━━━━━━━━━━━━━━━━━━━━━━━━━━━━━
  ◎ 【어장의 규칙】
  1.『D&D 5E』를 기반으로 한 개인 시스템으로 연재하는 어장입니다.
  2.1000으로 할 수 있는 건 약한 소원권, 리롤권 구매 .dice 2 4 / 10어장마다 강화 1000 증정.
  3.그 이외는 딱히 없다.

  ◎ 【룰의 설명】
  1.anchor>1597050878>551
  2.실제로 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이건 거짓말 아님)(진짜 아니었음)

  ◎ 【주인공 및 동료 시트】
  1.잦은 변경으로 인한 시트판 대체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51024/recent

  ◎ 【이전 연재】
  제 1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878/1/50
  제 2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18/1/50
  제 3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05/1/50
  제 4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25/1/50
  제 5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68/1/50
  제 6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99/1/50
  제 7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174/1/50
  제 8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253/1/50
  제 9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344/1/50
  제 10 어장:현재
━━━━━━━━━━━━━━━━━━━━━━━━━━━━━━━━━━━━━━━━━━━━━━━━━━━━━━━━━━━

84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33:51

1성에서는 이류 보법이지만 소성에 이르면 일류~절정, 극성에 이르면 초절정, 대성에 이르면 그 위가 되는 보법이라거나.

85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33:55

>>82

있긴 해.

다만 단계별로 높아진다기보다는
어떻게 발전해도 무난하게 승화시킬 수 있는 쪽이지만.

86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34:31

삼재보법이라고

87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34:31

그런 거면 일반~비범으로 얻더라도 고점을 높게 잡을 수 있을 것 같은데.

88 천마◆w7HZD1s6hA (BIeJoxti36)

2024-09-07 (파란날) 18:35:30



                ,.  -‐‐‐-   .,
                 /              \
           /     ____      \
.            /   ,.ィ´: : : |゙Y´|: : : `: 、   }
           /  /: : : 艦__乂ノ__これ: :\ /
            { 〈 : >'"´/{.:.:.|.:.:.:..:.:´"'</´  후
.           `/∨.:.:.:.|/\ \{\{/Vハ.:.}    |
           }/`、.:.:.:| │    │ |.:.:}/    응
                「`、.:.| │    │ |.:/ ̄|┐
         r「 ̄ ̄`、ト:::: _ワ_:::ノレ   /┘
.         └|  ,,. _-‐乂: :V: : 乂r― '
           ̄ \_,.>、__,,. ィ′
.                (_\/__//_)



                         /|
                    /| //
                 / |////
                   / ___   /
                     / {: : } /
              / ゎ  /
                 `/・ .,イ/
                }/`}/

왠만해서는 강화 1000으로 만드는 건 다 그런 쪽

89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36:09

>>84 >>87

애초에 보법이나 무공의 성취라는 건
경지를 뛰어넘는 재능같은게 있지 않는 한

경지를 따라가기 때문에

90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36:53

고점 높은 보법 하나 정하면
대충 써먹을 수 있긴 함.

91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38:09

>>89 그렇다기보다는 그

같은 수준의 성취에 도달했더라도 천마신공과 육합심법의 차이는 엄청 심할테니까.

92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38:24

그 유명한 운룡대팔식 같은 것도

1성따리일 때는 별 효과 없을테고.
그렇다고 1성 익히는 것도 끔찍하게 어려우면
곤륜파는 애초에 문파로서 기능을 못했겠지

93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38:54

물론 경지에 따라 그 요소요소를 어느 정도 끌어올릴 수 있기야 하겠지만

처음부터 그런 것이 예비되어 있는 쪽에 비해서는 부족함이 있을 수밖에 없고

94 천마◆w7HZD1s6hA (BIeJoxti36)

2024-09-07 (파란날) 18:39:00



                ,.  -‐‐‐-   .,
                 /              \
           /     ____      \
.            /   ,.ィ´: : : |゙Y´|: : : `: 、   }
           /  /: : : 艦__乂ノ__これ: :\ /
            { 〈 : >'"´/{.:.:.|.:.:.:..:.:´"'</´  후
.           `/∨.:.:.:.|/\ \{\{/Vハ.:.}    |
           }/`、.:.:.:| │    │ |.:.:}/    응
                「`、.:.| │    │ |.:/ ̄|┐
         r「 ̄ ̄`、ト:::: _ワ_:::ノレ   /┘
.         └|  ,,. _-‐乂: :V: : 乂r― '
           ̄ \_,.>、__,,. ィ′
.                (_\/__//_)



                         /|
                    /| //
                 / |////
                   / ___   /
                     / {: : } /
              / ゎ  /
                 `/・ .,イ/
                }/`}/

일반 - 삼류~절정까지 대응.

비범 - 절정~절세까지 대응이라

어차피 왠만해서는 다 일성 !

95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39:36

비범이 저 정도라. 이러면 그 위는 대체 뭘지가 궁금해지는데.

96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40:03

>>91

신공절학이라는 것 자체가
많은 이들이 상대적으로 쉽게 익힐 수 있는 보편성을 가졌기 때문에 신공절학인 거라서.

다만 이건 정파, 명문 쪽의 이야기고
마도는 또 이야기가 달라지지.

97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41:04

그래서

나는 대충 소림이나 무당 쯤 되는 문파의 보법이면

문제 없을 거라고 생각함

98 이름 없음 (LIqctye/ms)

2024-09-07 (파란날) 18:41:38

천외비선을(?)

99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41:39

검이랑 관련된 보법이 눈 앞에 떡하고 나타나길 바라는 건 욕심이겠지

100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42:44

>>99

그 비스무리한게 있긴 해.
검과 연동되는 보법은 아니고, 심법과 연동되는 보법이긴 하지만

101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42:56

몸이 비검처럼 되어 쏘아지는 형태를 모티브로 한 보법이라거나 (무리수)

102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43:38

>>100 엑. 있나.

103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43:42

>>99

지금 익히고있는 심공이 불가계열이니
소림 쪽에서 하나 찾아보면 되지 않을까?

어장주 말대로 무량세라든가.

104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44:05

>>102

신행백변이라고 있음.

105 이름 없음 (LIqctye/ms)

2024-09-07 (파란날) 18:44:52

뭐 우리는 어떤 기운이어도 동시 운공이 되니까
좋은걸로 골라먹으면 되것지

106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45:04

어검비행 같은 걸 보법이라고 쳐주진 않겠지 (머리 이상)

107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45:09

근데 이건 일종의 동공.

그러니까 몸을 움직이는 것 자체로 내력이 쌓이는.
근데 그 움직이는 법이 보법으로 기능하는 그런 류라서.

검과 연동되는 보법이라 하기는 어렵지

108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45:17

솔직히 지금 경지로는 어림도 없겠지만!

109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45:41

>>107 아하. 그러면 그건 오히려 이쪽이 생각했던 MP 회복용 특성에 가까운가.

110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46:19

>>109

비슷할듯.
1대1 매칭은 어렵겠지만

111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46:24

MP 회복용 특성 및 보법이면 좋기는 하네.

112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48:18

우리가 흔히 아는 내공심법은
대개 가부좌 틀고 하는 그런쪽, 즉 정공이고.

움직임을 통해 내력이 쌓이는 걸 동공이라고 하는데

신행백변은 특이하게
이 움직임 자체가 보법으로도 작동하기 때문에
Mp회복이 가능하긴 할 거야. 다만 집중이 좀 필요하겠지만

113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49:22

흐음. 검도성하공이랑 신행백변을 접목시킨다면?

114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49:55

운기조식할 때 외부타격이 치명적으로 작동한다는 걸 감안하면

신행백변도
Mp회복한다고 운기조식 모드 들어가면
공격 한 대라도 맞으면....x되는 거지.

115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50:28

검도성하공의 주천로와 무학에 담긴 의意를 신행백변에 접목해 녹여낸다면

신행백변이 하나의 검이 되어 움직이는 태의 보법으로 탈바꿈할 수 있을 것 같은데.

116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51:01

>>114 전투 중 사용하는 동공은 대체로 그런 쪽으로는 대비를 해놓지 않나?

117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52:41

>>113

검도성하공은 기공이지.
기 그 자체를 움직이는 법이고.

이건 그러니까 비유하자면 그거임.
프로그램 코딩을 효율적으로 잘 해서 메모리 소모를 줄이느거고

신행백변같은 내공심법은
하드웨어를 잘 개발해서 최대 메모리를 늘리는 것.


118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53:30

그렇지만 검도성하공에도 심心은 담겨있지 않나? (곰곰)

119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53:45

신공절학쯤 된다면
어지간해서는 심법 안에 기공도 수록되어있기 때문에

결합 자체는 가능함.

120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54:22

근데

천유현의 무공 이해도가

그 정도 레벨인가?
하면 나는 아직이라고 생각하거든.

121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55:30

그거야 그렇긴 한데, 이쪽 의견은 신행백변을 얻는다면 그쪽으로 발전 루트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정도?

122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55:41

>>118

그 묘리가
일상관법에 빠진 기 운용법을 채우는 쪽으로 개발되어 있어서.

심법이라 하긴 어렵지.

123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56:49

뭐 당장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그런 식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면 신행백변을 얻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는 이야기.

124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57:10

>>121

방향성 잡는 정도라면야
나도 지금도 가능하긴 할 거야.

근데 그럴 거면
굳이 신행백변에 연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

125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57:41

그러면 그 고점을 정하는 건 천유현이 그걸 어디까지 발전시킬 수 있는가가 될테고

126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8:57:51

>>124 그것도 그런가.

127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8:58:50

일상관법은 불완전한 심법이니까.

이걸 어떻게 완성시키는 과정에서
신행백변마냥 검법과도. 보법과도 연동시키는 쪽도

생각해볼 여지가 있다고 보거든.

128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00:13

>>126

ㅇㅇ
신행백변이 대단한 무공인 건 맞지만.

결국 보편성을 위해 일부 희생한 부분이 없을 수는 없단 말이지.

순수하게 성능을 위해서라면.
그냥 모든 걸 천유현에게 최적화시킨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게 나을 것.

129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01:33

검법이자 보법이자 내공심법인 천유현만의 신공.
성능은 이게 더 나을 걸.


다만 보편성을 밥 말아먹었기 때문에 남한테 가르칠 수는 없겠지만.

130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01:53

누구한테 가르칠 것도 아니니까.

131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02:39

일상관법 쓸 때 자주 강조되던 이치가 낙일이던가.

132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03:16

그것만 보면 되게 점창파 같네

133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03:42

ㅇㅇ

더 정확히 말해
일출에 해당하는 뭔가가 있어야하는데
소실된건지, 원래 없는 건지 아무튼 낙일만 있는 것.

134 천마◆w7HZD1s6hA (BIeJoxti36)

2024-09-07 (파란날) 19:04:26

검도성하공은 동공 + 기공 + 심법

심心도 있고 운공할 때 주로 검도성하공이 운용되는 쪽.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