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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마◆w7HZD1s6hA
(iwu7ymjZo. )
2024-09-07 (파란날) 17:46:21
_」L∟ニニ∟L」_ 、丶`_」L∟∟L」_ ``~、、 _ -=ニ⌒:i:i:i:i:i:i:i:i:i:i:i:i:i:...、 \ _ -ニ:i:i:i:i:i:i:i:i:i:i:i:i:i:/i:i:i:i:i:i:i:|:i:i:i:i:i\ : . __ァ'^~: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 ', ⌒寸: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 /∧ \i:i:i:i:i:i:i:i:i:i:i:i:i:i:i:/:i:i:i:i:i:i:i:i:i:i√``ヾミ:i:i:i:i', /∧ Υ:i:i:i:i:i:i:i:jI斗fセ:i:i:i:i:i:i:-=ニL」_ ⌒|i:i:i:', /∧ √|:i:i:i:i:i:i:´/:i:/ |!:i:i:i:i:i/i:i/i| ~^' |i:i:i:∧ . . √.|:i:i:i:i:i:i:/ |/ |!:i:i:i/√ lノ |i:i:i:i:/, .i } . . |:i:i:i:i:i: _,.、、、、.,_:i:i:/ √ _,.、、、、、、.,_ i:i:i:i:i:i:}.i| } .{. . |:i:i:i:i:i:(( ))/ ノ' (( ))|:i:i:i:i:i:}八 √ 」{. . |:i:i:i:i:i:. ~^'''''''^~ ~^''''''''''^~ |:i:i:i:/. √ 【사실 귀가 아니라 머리카락이다 (거짓 ? 말)】 从 . l:i:/:i:i:ハ //// ///// 、 ` . ∧ /∧ |/|!:i:i:i:(. {⌒^⌒~ヽ. _、‐''゛ / /, /∧ . |!:i:i:i个: . . { _、‐''゛ / /, . /∧. . Ⅵi:|. . : :⌒ニ=-ィi〔⌒ / , . /∧ . .Vi:| . . . : : / /. } /∧ .Ⅵ . .__ア . : } /∧ . . . .__{ \ /. } ━━━━━━━━━━━━━━━━━━━━━━━━━━━━━━━━━━━━━━━━━━━━━━━━━━━━━━━━━━━ ◎ 【어장의 규칙】 1.『D&D 5E』를 기반으로 한 개인 시스템으로 연재하는 어장입니다. 2.1000으로 할 수 있는 건 약한 소원권, 리롤권 구매 .dice 2 4 / 10어장마다 강화 1000 증정. 3.그 이외는 딱히 없다. ◎ 【룰의 설명】 1.anchor>1597050878>551 2.실제로 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이건 거짓말 아님)(진짜 아니었음) ◎ 【주인공 및 동료 시트】 1.잦은 변경으로 인한 시트판 대체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51024/recent ◎ 【이전 연재】 제 1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878/1/50 제 2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18/1/50 제 3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05/1/50 제 4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25/1/50 제 5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68/1/50 제 6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99/1/50 제 7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174/1/50 제 8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253/1/50 제 9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344/1/50 제 10 어장:현재 ━━━━━━━━━━━━━━━━━━━━━━━━━━━━━━━━━━━━━━━━━━━━━━━━━━━━━━━━━━━
104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8:44:05
>>102 신행백변이라고 있음.
105
이름 없음
(LIqctye/ms )
Mask
2024-09-07 (파란날) 18:44:52
뭐 우리는 어떤 기운이어도 동시 운공이 되니까 좋은걸로 골라먹으면 되것지
106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45:04
어검비행 같은 걸 보법이라고 쳐주진 않겠지 (머리 이상)
107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8:45:09
근데 이건 일종의 동공. 그러니까 몸을 움직이는 것 자체로 내력이 쌓이는. 근데 그 움직이는 법이 보법으로 기능하는 그런 류라서. 검과 연동되는 보법이라 하기는 어렵지
108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45:17
솔직히 지금 경지로는 어림도 없겠지만!
109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45:41
>>107 아하. 그러면 그건 오히려 이쪽이 생각했던 MP 회복용 특성에 가까운가.
110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8:46:19
>>109 비슷할듯. 1대1 매칭은 어렵겠지만
111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46:24
MP 회복용 특성 및 보법이면 좋기는 하네.
112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8:48:18
우리가 흔히 아는 내공심법은 대개 가부좌 틀고 하는 그런쪽, 즉 정공이고. 움직임을 통해 내력이 쌓이는 걸 동공이라고 하는데 신행백변은 특이하게 이 움직임 자체가 보법으로도 작동하기 때문에 Mp회복이 가능하긴 할 거야. 다만 집중이 좀 필요하겠지만
113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49:22
흐음. 검도성하공이랑 신행백변을 접목시킨다면?
114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8:49:55
운기조식할 때 외부타격이 치명적으로 작동한다는 걸 감안하면 신행백변도 Mp회복한다고 운기조식 모드 들어가면 공격 한 대라도 맞으면....x되는 거지.
115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50:28
검도성하공의 주천로와 무학에 담긴 의意를 신행백변에 접목해 녹여낸다면 신행백변이 하나의 검이 되어 움직이는 태의 보법으로 탈바꿈할 수 있을 것 같은데.
116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51:01
>>114 전투 중 사용하는 동공은 대체로 그런 쪽으로는 대비를 해놓지 않나?
117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8:52:41
>>113 검도성하공은 기공이지. 기 그 자체를 움직이는 법이고. 이건 그러니까 비유하자면 그거임. 프로그램 코딩을 효율적으로 잘 해서 메모리 소모를 줄이느거고 신행백변같은 내공심법은 하드웨어를 잘 개발해서 최대 메모리를 늘리는 것.
118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53:30
그렇지만 검도성하공에도 심心은 담겨있지 않나? (곰곰)
119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8:53:45
신공절학쯤 된다면 어지간해서는 심법 안에 기공도 수록되어있기 때문에 결합 자체는 가능함.
120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8:54:22
근데 천유현의 무공 이해도가 그 정도 레벨인가? 하면 나는 아직이라고 생각하거든.
121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55:30
그거야 그렇긴 한데, 이쪽 의견은 신행백변을 얻는다면 그쪽으로 발전 루트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정도?
122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8:55:41
>>118 그 묘리가 일상관법에 빠진 기 운용법을 채우는 쪽으로 개발되어 있어서. 심법이라 하긴 어렵지.
123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56:49
뭐 당장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그런 식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면 신행백변을 얻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는 이야기.
124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8:57:10
>>121 방향성 잡는 정도라면야 나도 지금도 가능하긴 할 거야. 근데 그럴 거면 굳이 신행백변에 연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
125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57:41
그러면 그 고점을 정하는 건 천유현이 그걸 어디까지 발전시킬 수 있는가가 될테고
126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8:57:51
>>124 그것도 그런가.
127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8:58:50
일상관법은 불완전한 심법이니까. 이걸 어떻게 완성시키는 과정에서 신행백변마냥 검법과도. 보법과도 연동시키는 쪽도 생각해볼 여지가 있다고 보거든.
128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00:13
>>126 ㅇㅇ 신행백변이 대단한 무공인 건 맞지만. 결국 보편성을 위해 일부 희생한 부분이 없을 수는 없단 말이지. 순수하게 성능을 위해서라면. 그냥 모든 걸 천유현에게 최적화시킨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게 나을 것.
129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01:33
검법이자 보법이자 내공심법인 천유현만의 신공. 성능은 이게 더 나을 걸. 다만 보편성을 밥 말아먹었기 때문에 남한테 가르칠 수는 없겠지만.
130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01:53
누구한테 가르칠 것도 아니니까.
131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02:39
일상관법 쓸 때 자주 강조되던 이치가 낙일이던가.
132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03:16
그것만 보면 되게 점창파 같네
133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03:42
ㅇㅇ 더 정확히 말해 일출에 해당하는 뭔가가 있어야하는데 소실된건지, 원래 없는 건지 아무튼 낙일만 있는 것.
134
천마◆w7HZD1s6hA
(BIeJoxti36 )
Mask
2024-09-07 (파란날) 19:04:26
검도성하공은 동공 + 기공 + 심법 심心도 있고 운공할 때 주로 검도성하공이 운용되는 쪽.
135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04:33
>>132 점창파의 무공은 일단 후예사일의 신화에 기반을 두고 있으니까. 통하는 부분이 있겠지.
136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04:44
>>134 역시 검심劍心은 있군.
137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05:03
>>134 아니 그게 심공이었다고?
138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05:12
그리고 이미 동공 역할은 하고 있고... 다만 받아들이는 형태가 아니라, 운용되며 육체를 강화하는 형태만 있나.
139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05:41
>>137 그럴 것 같았던 게, 왜냐하면 검도성하공 설명에 '검劍의 도리度를 이루어成 아래下에 두는 방법에 대한 기공.'이라고 되어 있어서
140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06:18
그렇다면 검의 도리라는 뜻과 마음이 그 이치 속에 녹아있음은 일단 자명하다고 보이고
141
천마◆w7HZD1s6hA
(BIeJoxti36 )
Mask
2024-09-07 (파란날) 19:06:23
다만 기공이 주가 되는 게 맞고 심법으로서의 역할은 어디까지나 일상관법의 부副가 맞아 이해하고 있는 쪽이 맞다 ! >>137 검도성하공에 대해 자세히 안 알아봐서 안 공개됐(읍읍)
142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06:47
>>135 다만 이미지적으로나 통할 뿐 핵심의념은 완전히 다르겠지. 점창파가 사일, 그 자체에 의미를 뒀다면 일상관법은 해의 뜨고 짐에 의미를 두는 쪽. 아마 순환이나 대충 그런 쪽이지 않을까 싶긴 한데
143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07:02
뭐 심법으로서의 경향성은 약하다고 보이긴 했지만, 마음을 검으로 닦아내는 것 정도는 해주고 있지 않을까.
144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07:44
>>141 어이(어이)
145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07:48
그러면 일출과 낙일이 어떤 의미인지를 좀 해석해보는 게 좋을 것 같은데
146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08:15
>>140 그렇네. 그걸 간과하고 있었구먼
147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08:50
낙일이라는 어구가 나타날 때는 보통 어떤 상황이었는지를 찾아볼까
148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09:34
아, 그래. 육합검법에 일출이 있었지.
149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09:49
─────────────────────────────────── 『특성(4/6)』 〔육합검법六合劍法〕 - C+ Rank - 유형 : [무술/검법] / 용량: [19/21] 상세 : 여섯개의 방위를 점하는 찌르기와 베기를 논하는 검법. 라고 쓰고 검도하면서 얻은 격법擊法의 경험이 되살아났다고 읽는다. 상하동서남북의 여섯을 찌르고, 베는 방법을 담아서 휘두를 수 있다. 검의劍意에 일출日出의 형상을 떠올림으로서 상승의 단초를 얻었다. <*> 명중, 피해, AC + 3 <9> <*> [검경劍勁]: 라운드에 3회까지, 명중, 피해, AC 판정 중 보정 + D6 발동 가능. <6> <*> [격법擊法]: 추가 행동 1회, Hp 소모 2, Mp 소모 2[0], 다음 공격 명중, 피해 판정 + D10. <1> <*> [일출日出]: 운공의 검 관련 판정 확대, 전투 중 검 착용 시 전 판정에 적용. <3> <*> 《■■검풍(B-)》 형성. <0> ───────────────────────────────────
150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10:15
>>145 일출과 낙일 자체는 아마 의미가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해. 순환이나 연결이나, 끝이란 없다 나 대충 그런 심상이 맞다면 일출과 낙일을 통해 이 개념을 깨달았을 뿐. 계절의 변화에도 창시자는 비슷한 걸 깨달았을 거라고 봄.
151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10:52
anchor>1597051068>471 흐음
152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11:36
>>151 어? 잠만.
153
이름 없음
(of/l.vaPE2 )
Mask
2024-09-07 (파란날) 19:12:07
anchor>1597051005>259-307 아아, 그랬지.
154
이름 없음
(GpNFWSoT3E )
Mask
2024-09-07 (파란날) 19:12:16
아니 너무 끼워맞추긴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