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117> [메이킹]다이스와 앵커로 하는 RPG! 발더스게이트:바알스폰 사가 :: 100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2024-08-26 21:28:49 - 2024-10-09 00:46:28

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iFuqasVsw)

2024-08-26 (모두 수고..) 21:28:49

*왠지 지치고 힘든 요즘, 닉값을 해보면 달라질까 준비해보는 메이킹 어장.
*뭐 메이킹만 하다 끝날수도 있지만, 일단 준비해야지.
*고전 CRPG게임 발더스게이트1과 발더스게이2, 그리고 그 확장팩인 바알의 왕좌까지의 삼부작 스토리를
어장에서 해보고자 미리 준비하는 어장.
*발게3는 사긴 했는데 아직 안했다...
*발게1,2 한지가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좀 가물가물해서 공략사이트를 참조중.
뭔가 에러인 부분은 말해주길.

81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12:31:28

토마 Aa는 그냥써도 되고, 그냥 썼지만

전투할때마다 마치 몽크(...)같아서...

적어도 주인공은 전투aa정돈 합성해주자 싶었음(...)

819 이름 없음 (BA7W0zCc6w)

2024-10-07 (모두 수고..) 12:43:55

슬롯도 로우위브 포함하면 많은 편이니 자주 쓰겠지

820 이름 없음 (BA7W0zCc6w)

2024-10-07 (모두 수고..) 13:19:18

포렐 영혼은 보통 불신자의 벽이나 섬기던 신 권역으로 갈 테니 아리마에겐 꽤 조용하겠지

82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13:33:57

카게인 레벨3
최대hp+15, 현재 45
전술+1. 현재 3

라사드 3레벨
최대.hp+11, 현재33
기력+1, 현재3

아잔티스 3레벨
최대hp+12, 현재 36
신성슬롯+1, 현재4
새롭게 [해독]주문 습득

에드윈 3레벨
최대hp+6, 현재18
비전슬롯+1, 현재12
새롭게 [원소의 보주]주문습득.

[ /비전주문2등급/소환술]
50m내의 한 대상에게 원소보주를 소환해 쏘아냅니다. 대상은 사격에 대한 보호를 받지않았다면
필중으로 명중당합니다. 방패 주문의 사격피해감소는 이 주문의 피해와 DC를 낮춥니다.
원소보주는 소환한 발사체로 간주하여 대상의 마법저항의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그러나 해당속성 피해감소나 저항은 여전히 받습니다.)
시전자는 보주를 소환할 때 [불][냉기][전기][산][천둥]중에서 하나를 택해
해당 속성의 보주를 소환합니다. 보주는 해당 속성피해1d8+[시전자레벨(최대5)]만큼의
피해를 주고, 대상은 속성에 따라 다음 내성굴림 실패시 효과를 받습니다.
*[불의보주]DC12의 민첩내성굴림 실패시 대상은 [화상:1d4불피해]를 1d4라운드간 받습니다.
*[냉기의보주]DC12의 건강내성굴림 실패시 대상은 [냉기둔화]1스택을 1d4라운드간 받습니다.
*[전기의보주]DC12의 민첩내성굴림 실패시 대상은 [저림]상태를 1d4라운드간 받습니다.
*[산의보주]DC12의 장비파손 굴림 실패시 대상 장비는 내구도에 -1손상을 받습니다.
*[천둥의보주]DC12의 건강내성굴림 실패시 대상은 [귀머거리]상태를 1d4라운드간 받습니다.




비코니아 레벨3
최대hp+8, 현재24
신성슬롯+1, 현재 9+2(반지)=11
새롭게 2등급 신성주문 [원기회복]습득.

[원기회복/신성주문2등급/사령술:회복]
접촉한 대상의 피로도를 -1감소시키고, 이후 8시간동안 수면욕과 공복감을 해소한다.
이렇게 해소된 수면욕은 실제로 수면시간을 충당하는것이 아니고,
공복감 역시 실제로 배를 채우고 영양을 공급한게 아니다.




-피로도는 1~3단계가 있음.
주문이나 장시간 쉬지않고 힘든 일을 하면 피로도 단계가 상승.

[피로1:지침]상태라면, 모든 행동과 판정에 -1페널티. 달리기와 돌진 불가. 긴 휴식을 취하면 제거.
[피로2:탈력]상태라면, 모든 행동과 판정에 -2페널티. 달리기와 돌진 불가, 수영,운동,암벽,곡예 등의 판정불가. (피로의 상위호환 대체.)
긴 휴식을 취하면 [지침]상태가 됨.
[피로3:탈진]상태라면, 24시간동안 의식을 잃고, 모든 행동과 판정에 -4페널티. (탈력의 상위호환 대체.)
추가로 피로+1쌓일 때 마다 의식상실 시간이 +24시간 증가. 의식상실이 끝나면 [탈력]상태가 됨.
충분한 간호1시간당 의식상실시간 2시간 감소.
안전하고 치유에 적합한 환경에서 충분한 간호1시간당 의식상실 시간 4시간 감소.


[가속]주문은 기본적으로 효과종료후 대상에게 [탈력](피로+2)를 부여함.

[원기회복]을 쓰면 [탈력:2단계]를 [지침:1단계]로 만들수 있음.
지침에서 다시 또 한 번 원기회복 하면 지침도 사라짐.

그럼 한번에 피로도 싹 제거하는건?

3레벨 신성주문 [하급 복원]이 가능함.

[하급복원/신성주문3등급/사령술:회복]
대상 하나에게 걸린 능력치 저하 상태나, 능력치 피해, 피로나 질병이나 독 중 하나를 택해 해제합니다.

3레벨 하급복원은 대상의 저런 상태이상중 하나를 택해서 스택이 몇이건 해소함.

6레벨 상급복원은 대상에게 걸린 저런 상태이상을 싸그리 제거함.


[턴언데드]
*슬롯1개를 소모해 대상 언데드 하나를 퇴치한다. 한 번에 [최대시전가능한 신성주문등급]만큼의
언데드를 동시에 퇴치할 수 있으나, 추가1개체당 슬롯+1점 소모증가.
-턴언데드 위력-
*시전자보다 2단계 높은 레벨의 언데드는 효과를 받지않는다.
*시전자와 같은 레벨의 언데드는 1d8의 광휘피해를 받는다.
*시전자보다 1단계 낮은 레벨의 언데드는 2d8광휘피해를 받는다.
*시전자보다 2단계 낮은 레벨의 언데드는 3d8의 광휘피해를 받는다.
*시전자보다 3단계 낮은 레벨의 언데드는 4d8의 광휘피해를 받는다.
*시전자보다 4단계 낮은 레벨의 언데드는 즉시 파괴되거나, 40광휘피해를 받는다.
**광휘피해는 언데드가 별도로 빛에 대한 저항력이나 적응성이 있지 않는한 2배로 적용된다.



82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13:37:12

>>820

포렐 네크로맨서들도 어차피 영혼은 신한테 가는 거지만

자기가 멋대로 사령술에 활용해 빼돌려 쓰거나 하기도 하는거 생각해보면,

영혼이 조용하기보단, 아리마가 영혼에게 동의받지못해서

쓰기 망설이는 경우가 있을걸.

애당초 영혼의 최종소유권은 해당 영혼이 신앙하는 신이지만

네크로맨서나 기타 영혼관련 마법이나 능력보면

반드시 신에게 환원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는건 아닌듯.

823 이름 없음 (UKH2Pjr9so)

2024-10-07 (모두 수고..) 13:40:45

사령술에 대한 인식의 문제라던가 그런 거로 아리마 사령술 쓰기 애매할 때가 있을테니 조폭넥 테크만 탈 게 아니라 본넥이나 독넥 기술도 좀 익히라 해야하나

824 이름 없음 (zUtOdhwXks)

2024-10-07 (모두 수고..) 14:04:43

그러고보니 아잔티스 외 파티원 셋은 전부 바실리우스 토벌전 참여 멤버네

825 이름 없음 (zUtOdhwXks)

2024-10-07 (모두 수고..) 14:07:47

바실리우스도 네크로멘서였는데 서로 성향 차이가 극명한 아리마 보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을듯

826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15:20:17

그나저나 전리품 분배는 어떻게 할래?



[반지+2:눈보라에 맞서는 강건한 수석 사제의 반지](냉기피해 감소-5, hp+4, 신성 주문슬롯+1)

[반지+2:차가운 늑대](명중+1, 무기피해에 +1d6냉기피해 추가)

2개인데

일단 최고전공자인 아잔티스에게 하나는 줘야할거고...


일단 어장주가 생각한 분배는 다음과같아.


1.[아잔티스]에게 [반지+2:차가운 늑대]를 주고,
[반지+2:눈보라에 맞서는~]은 [비코니아]에게 준다.
비코니아가 기존 가지던 작은 [작은 기도의 반지](신성슬롯+2)랑 같이껴서 비코니아 신성슬롯펌핑.

2.[아잔티스]에게 [반지+2:차가운 늑대]를 주고,
[반지+2:눈보라에 맞서는~]은 [비코니아]에게 준다.
비코니아가 기존에 갖고있던 [작은 기도의 반지](신성슬롯+2)는 [브란웬]에게 준다.

3.[아잔티스]에게 [반지+2:차가운 늑대]를 주고,
[반지+2:눈보라에 맞서는~]은 [브란웬]에게 준다.

4.[아잔티스]에게 [반지+2:눈보라에 맞서는~]을 주고,
[반지+2:차가운 늑대]는 다른 근접공격수에게 준다.

달리 의견없으면 이 중에 하난데.

아니면 적당히 자유의견도 좋아.


비코니아나 린지나 이번에 뭐 못받는다고 기분상하진 않고.
에드윈은 따로 청구할게 있다. 포탈관련해서 영지지원금1000gp투자해달라고 하고
토마는 그걸 수용할 예정.(시나리오 진행)

827 이름 없음 (8cZGtJQlos)

2024-10-07 (모두 수고..) 15:20:22

디앤디에서 언데드를 부리는 네크로맨서는 비전 시전자보다는 악성향의 클레릭이지? 바실리우스도 클레릭이었고. 비전마법의 네크로맨시 학파는 직접 언데드를 부리기보단 음에너지를 다루는 쪽으로 아는데

828 이름 없음 (8cZGtJQlos)

2024-10-07 (모두 수고..) 15:21:15

아잔티스는 마법 사용을 기대하는 역할은 아니니까 차가운 늑대 주는 게 좋겠지

829 이름 없음 (UKH2Pjr9so)

2024-10-07 (모두 수고..) 15:22:15

나는 1 아니면 3이 좋을 거 같은데

830 이름 없음 (UKH2Pjr9so)

2024-10-07 (모두 수고..) 15:23:45

그런데 반지는 원작이나 대부분의 RPG처럼 2개까지만 착용가능한 사양인거지?

83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15:28:06

>>830

응. 반지는 한손에 1개씩 2개까지가능.

특별한 재주가 있으면 다르지만. 일단은 그래.

832 이름 없음 (miyFE6OdEU)

2024-10-07 (모두 수고..) 15:28:55

포탈 안쪽 상황 살펴보려면 다이나헤어 도움도 필요하겠지

83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15:29:00

>>827

악성향 클레릭이 언데드를 쉽게 부리긴하는데

네임드 네크로맨서는 죄다 위자드인 느낌이지.

리치되는 애들 대부분 위자드고 (가끔 네크로맨서 학파아닌데 리치인애도 있긴 해)

834 이름 없음 (UKH2Pjr9so)

2024-10-07 (모두 수고..) 15:29:42

일단 난 3에 한표. 비코니아는...커뮤나 한번 해볼까 어색함 가시면 호감도 오르는 게 더 빨라질 거라는 판정도 있었고

835 이름 없음 (miyFE6OdEU)

2024-10-07 (모두 수고..) 15:29:45

비코니아랑 아잔티스 다 활약했으니 1번 해볼까

836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15:29:55

>>832

에드윈이랑 다이나헤어 없으면

포탈관측을 못하니까 그거 장치 만든다고 골드1천 달라고하는거야 에드윈이.

837 이름 없음 (8cZGtJQlos)

2024-10-07 (모두 수고..) 15:30:32

아 맞어 리치들을 잊고 있었구나

838 이름 없음 (miyFE6OdEU)

2024-10-07 (모두 수고..) 15:31:27

아리마는 위저드보단 클레릭에 가깝지. 바실뭐시기랑은 성향이 천지차이지만

839 이름 없음 (8cZGtJQlos)

2024-10-07 (모두 수고..) 15:32:04

라트마의 '사제'니까 클레릭에 가까울 거 같긴하네

840 이름 없음 (miyFE6OdEU)

2024-10-07 (모두 수고..) 15:32:46

다이나헤어도 항상 영지에 있을 수는 없으니 관측기 준비하는게 좋겠지

841 이름 없음 (UKH2Pjr9so)

2024-10-07 (모두 수고..) 15:33:54

아리마 본넥이랑 독넥 얘기했었는데 그거 아니어도 뒤에서 저주만 걸어줘도 서포팅은 뛰어나겠다.

적에게 피해증폭이나 노화 걸면 물리 공격수한테 엄청 도움될테고 저항감소로 법사들한테도 도움될 수 있고

84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15:35:33

일단 아리마는

등장하고 썼던 스킬들 보면

뼈와 영혼/독와 피/저주 중에서

영혼을 일단 주로 다뤘지.

서브는 아마 저주겠네.

843 이름 없음 (8cZGtJQlos)

2024-10-07 (모두 수고..) 15:37:14

시폭은 있을지도 의문이지만 있어도 봉인하는 게 나으려나 언데드 부리는 것도 토릴에서 이미지 안 좋은데 시폭은 어우

84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16:35:36

[동물소환/1등급 자연주문/소환술:동물]
1레벨에 해당하는 짐승을 소환. 지속시간은 1시간. 소환하는 동안 소환점유1을 받습니다.
*1마리의[쥐떼/1Lv짐승:군체/초소형]hp8,이동력25m,힘-2,민첩+1,건강+1,지능-1,지혜+0,매력-1,AC15(민첩1,초소형4),공격:물기(1d4참격피해,명중시 건강내성굴림[DC=피해x2]실패시[건강질병-1]1스택.군체=단일공격피해 반감, 범위공격 피해2배.
*1d3마리의[들개/1LV짐승/소형]hp6,이동력40m,힘+1,민첩+2,건강+1,지능-1,지혜+0,매력-1,AC13(민첩2,소형1),공격:물기(1d6참격피해,명중+2),예민한 후각+5.
*1마리의[매or까마귀or부엉이/1Lv짐승/소형]hp4,비행이동력50m,힘-1,민첩+3,건강+0,지능+0,지혜+1,매력+0,AC14(민첩3,소형1),공격:쪼기(1d4관통피해),매는 쪼기피해와 명중+2, 까마귀는 지능+1과 탐지+4, 부엉이는 암시야와 지혜+1.
*1마리의[거대딱정벌레/1Lv짐승/소형]hp8,이동력20m,힘+1,민첩+0,건강+2,지능-2,지혜-2,매력-2,AC13(자연장갑2,민첩1),공격:물기(1d6참격피해),물리피해감소-1d4+2.
*1마리의[늑대/1Lv짐승/소형]hp8,이동력40m,힘+1,민첩+3,건강+1,지능-1,지혜+0,매력+0,AC14(민첩3,소형1),공격:물기(1d8참격피해,명중+2),예민한 후각+5,협공보너스=명중과 피해+1.

-드루(1레벨)와 레인저(1레벨) 습득 가능


[몬스터소환1/비전주문1등급/소환술:소환,괴물]
1레벨 괴물을 소환해 1시간 동안 부립니다. 소환하는 동안 소환점유1을 받습니다.
*1마리의[놀/1LV인간형]hp12,이동력30m,힘+2,민첩+1,건강+2,지능-1,지혜-1,매력-1.AC12(갑옷1,민첩1).공격:창(1d8관통).암시야30m.예민한후각+4.
*1d4마리의[고블린/1Lv인간형/소형]hp4,이동력20m,힘+1,민첩+1,건강+0,지능-2,지혜+0,매력-1,AC12(민첩1,소형1).공격:단검(1d6참격)or공격:몽둥이(1d6타격).
*1마리[다크맨틀/1Lv마수]hp10,비행이동력15m,힘+1,민첩+2,건강-1,지능+0,지혜+1,매력-2,AC12(민첩2).공격:촉수(1d3타격,명중시 힘DC12의 [잡기]).연체(물리피해감소-1d3)
*1마리[거대거미/1Lv짐승]hp8,이동력30m,힘+0,민첩+2,건강+0,지능-2,지혜+0,매력-2,AC12.공격:독니(1d4관통, 명중시 건강DC10의 [중독:1독피해]).거미등반.은신+5.
*1마리[불도마뱀/1Lv마수/소형]hp6,이동력20m,힘-2,민첩+1,건강-1,지능+1,지혜+1,매력+0,AC12(민첩1,소형1).공격:화염뱉기(사격+4,1d6불피해,사거리15m).불피해면역.도마뱀등반.
*1마리[마법거머리/1Lv마수/초소형]hp4,비행이동력15m,힘-3,민첩+3,건강-1,지능+0,지혜+0,매력-3,AC15(민첩3,초소형2).공격:흡착(1참격피해,대상은 주문슬롯-1감소).마법저항50%.

-위자드,소서러 1레벨 습득가능


[몬스터소환2/비전주문3등급/소환술:소환,괴물]
괴물을 소환해 1시간 동안 부립니다. 소환하는 동안 소환점유1을 받습니다.
*1d3+1마리의[놀/1LV인간형]hp12,이동력30m,힘+2,민첩+1,건강+2,지능-1,지혜-1,매력-1.AC12(갑옷1,민첩1).공격:창(1d8관통).암시야30m.예민한후각+4.
*1마리의[오그릴론/2Lv인간형]hp24,이동력30m,힘+2,민첩+0,건강+3,지능-1,지혜-2,매력-1,AC11(갑옷1).공격:몽둥이(1d10타격,명중시 건강내성굴림[DC:피해]로 실패시[넘어짐]1라운드).
*1마리의[오레아드/2Lv이계체]hp20,이동력20m,힘+1,민첩-1,건강+3,지능+0,지혜+1,매력+1,AC14(자연장갑4,민첩-1).공격:주먹(1d8둔기).공격:투석(25m투척1d6타격).물리피해감소-1d4+1.
*1마리의[주시자:소형/3Lv이형체/소형]hp8,비행이동력30m,힘-1,민첩+2,건강+0,지능+1,지혜+1,매력-1,AC13(민첩2,소형1).공격:응시광선(30m광선사격+4[민첩보정X]=1d4사령피해,명중시 건강내성굴림(DC:10+피해)실패시 [저림]1d4라운드).
*1마리의[슬라임/2Lv이형체]hp10,이동력20m,힘-1,민첩+2,건강+1,지능-3,지혜-3,매력-3,AC17(부정형5,민첩2).공격:부식점액(1d4산피해.명중시 파손내성굴림[DC10]실패시 장비내구-1).물리피해반감(버림).물리피해감소-5.

-위자드,소서러 5레벨 습득가능.

845 이름 없음 (miyFE6OdEU)

2024-10-07 (모두 수고..) 16:49:45

주시자나 슬라임같은 것도 소환할 수 있다니 무시무시하네

846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16:51:35

>>845 주시자는 새끼비홀더(소형)이야.

제대로된 비홀더는...더 높은 단계여야할걸

84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17:35:16

이름:아리마 /AA:아리마 키쇼-도쿄구울
종족/성별:인간/남성
클래스:라트마의 사제4Lv(경험치:4/40)
성향:질서 중립

-능력치-
힘+0/민첩+2/건강-2/지능+2/지혜+3/매력+0

HP:24/24
AC:3(장갑:갑옷1/민첩2)
마나:17/17

-장비-
무기1:[구불거리는 단검]한손 검, 1d6참격피해, 정밀.
무기2:[없음]
예비무기1:[없음]
갑옷:[가죽갑옷]장갑+1, 경갑.
허리띠[가죽벨트]:2개의 허리띠 슬롯.

-소지품-


-능력-
[라트마의 사제]
*매 레벨당 hp6를 획득.
*[마나]1레벨에 5+[지혜]만큼 획득. 이후 레벨당[지혜(최소1)]만큼 상승.
*[정수]이 캐릭터가 어떤 생명체를 죽이거나(마무리만 적용) 이 캐릭터의 소환물이 생명체를 죽일 때 마다 마나+1씩 회복.
영혼의 협조를 얻는걸로도 마나를 회복가능.
*[명계의시선]특별히 보호받거나 은폐되지 않은 영혼을 볼 수 있음.
원한다면 마나2를 소모해 대화를 시도할 수 있고, 추가로 마나를 최대[클래스레벨]까지 추가소모해
대화판정에 보너스를 부여할 수 있음.
*1레벨부터 매 레벨마다 [정수파워:뼈와 영혼][정수파워:피와 독][정수파워:어둠과 저주]중에서 하나를 택해 파워레벨을 상승시킴.
파워레벨에 따라 능력을 획득함. 최초엔 2개의 1등급 파워를 획득.
*[경갑숙련]을 기본적으로 지님.
*[정수파워:뼈와 영혼3레벨]
*[정수파워:어둠과 저주1레벨]



-보유한 파워능력-
[본 티쓰/정수파워:뼈와 영혼1/마나1소모X이빨당/1등급 주문취급]
트래그울의 이빨조각을 소환해 대상에게 사격공격.
각각의 이빨은 +4명중보너스를 받고 명중시 1d6의 사령피해를 입힌다.
이빨은 [정수파워:뼈와 영혼]등급만큼(최대5개)까지 소환할 수 있고,
하나의 이빨당 마나1을 소모한다.

[레이즈 스켈레톤/정수파워:뼈와 영혼1/마나2소모/1등급 주문취급]
2레벨이하의 시체 하나를 [해골]로 일으킨다.
해골은 1레벨, 생전HP의 절반, 힘에-1,민첩+1,건광과 지능,지혜,매력이 -3보정된 상태로 일으켜진다.
해골은 하루동안 혹은 파괴될 때 까지 유지된다.
해골은 [정수파워:뼈와 영혼]등급만큼 갯수를 한 번에 유지가능.

[본 스피어/정수파워:뼈와영혼3/마나5소모/2등급 주문취급]
직선 15M범위 30M거리를 꿰뚫는 뼈영혼의 창을 쏘아낸다.
범위내 시전자의 적들은 2D8+4사령피해를 입는다.

[본 아머/정수파워:뼈와 영혼3/마나5소모/2등급 주문취급]
시전자를 맴도는 뼈조각이 방어막을 형성한다.
방어막은 10+([정수파워:뼈와 영혼]1당 2점)의 HP를 갖고,
물리피해감소-1d4을 갖는다.
본 아머는 5라운드 혹은 파괴될 때 까지 지속된다.

[취약저주/정수파워:어둠과 저주1/마나3소모/1등급 주문취급/저주 취급]
50m내 한 지점을 기준으로 원형15m범위의 시전자의 적들에게 저주를 건다.
대상들은 건강내성굴림(DC11) 실패시 4라운드간 [취약저주](물리피해-1d4감소, 받는 물리피해+1d4증가)
상태가 된다.

[눈가림저주/정수파워:어둠과 저주1/마나3소모/1등급 주문취급/저주 취급]
50m내 한 지점을 기준으로 원형15m범위의 시전자의 적들에게 저주를 건다.
대상들은 건강내성굴림(DC11) 실패시 4라운드간 [시야흐림](명중-1d4,회피AC-1d4)
상태가 된다.

848 이름 없음 (cszovEp3u6)

2024-10-07 (모두 수고..) 19:38:47

만약 의식장소 탐색이 아니라 자매단이랑 같이 방어전을 치루는 걸 선택했으면 전개가 어떻게 되었을까. 사령술사 아리마가 아니라 로그인 카샤나 모레나가 동료로 들어오는 전개였을려나

849 이름 없음 (0YHQXBUG3g)

2024-10-07 (모두 수고..) 19:55:00

다음 포탈 도착지는 다른 곳이겠지만 언젠가 돌아올 수 있을까

850 이름 없음 (0YHQXBUG3g)

2024-10-07 (모두 수고..) 19:56:57

디아블로 세계관에 다시 오려면 못해도 세번은 다른 곳에 가봐야하겠지

85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21:37:00

>>848

선택지에 따라

1.아리마 합류가능
2.모레나 합류가능
3.팔라딘 합류가능
4.바바리안 합류가능

이었엉

아, 클리어루트 선택지가 2갠데 왜 4종류냐고? 왜일까?

852 이름 없음 (0YHQXBUG3g)

2024-10-07 (모두 수고..) 23:02:59

어둠의 동굴에 성전사와 바바리안이 있던건가

853 이름 없음 (UKH2Pjr9so)

2024-10-07 (모두 수고..) 23:37:19

성역 세계 한번은 더 올 거 같은데 모레나는 동료로 삼고싶네. 토마 파티랑 함께하면서 이런저런 경험 많이 하고 (바알스폰 사가니까 2 시기까지 가면 이런저런 초존재들도 자주 볼테니)멘탈 단련도 어느 정도 될 거 같고 그러다보면 디아1 이후로도 타락해서 블러드 레이븐이 되는 게 아니라 로그 자매단의 일원으로 남게 바꿀 수 있지 않을까

854 이름 없음 (8cZGtJQlos)

2024-10-07 (모두 수고..) 23:44:09

아마 탑 말고 악의 소굴까지 탐색해야 했으면 거기서 팔라딘이나 바바 중 하나가 합류하고

수도원 방어전 했으면 모레나 and 위의 경우처럼 팔라딘이나 바바 중 하나가 합류하는 그런 거였을 거 같군

85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zhVAq7PoGo)

2024-10-07 (모두 수고..) 23:53:09

─파이터─
레벨당HP10
1레벨에 [전사의 숙련도]를 얻음.
1레벨에 [전술]을 얻음.
1레벨에 [중갑숙련]을 얻음.
1레벨에 [무기숙련]을 얻음.

*[전사의 숙련도:힘]:파이터는 힘,민첩,건강 중 하나를 택해 해당 능력치에 +1보너스를 받습니다.
10레벨이 되면 추가로 아무 능력치 하나를 택해 +1보너스를 받습니다.
20레벨이 되면 또 추가로 아무 능력치 하나를 택해 +1보너스를 받습니다.

*[전술]:전투시작시 파이터레벨만큼 전술점 획득. 전술행동에 사용가능.
전술점은 남아도 전투종료후 사라짐. 10분이내에 연속전투시엔 이전 전투 마지막 전술점을 가져옴.

*[중갑숙련]:갑옷의 방해를 받지않음. 비전주문 시전방해는 받음.

*[무기숙련]:1레벨에 무기숙련도를 2점 얻음. 이후 4/8/12... 4의 배수 레벨마다 추가로 1점씩 획득.

─전술행동─
[명중강화]:명중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2명중굴림값 추가. 사용제한없음. 커맨더는 자신외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피해강화]:피해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1피해굴림값 추가. 사용제한없음. 커맨더는 자신외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전투보]:공격전 혹은 공격후 전술소모2점당 10m거리를 전투보(기회공격 대상에서 제외)이동.
라운드당 1회 제한. 5의 배수레벨마다 +1회 제한증가. 전술로 발동한 전투보는 [추가행동]으로 취급.

[힘 내성굴림강화]:힘 내성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1내성굴림값 추가. 사용제한 없음.

[건강 내성굴림강화]:건강 내성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1내성굴림값 추가. 사용제한 없음.

[치명화 강화]:명중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치명타 범위+1씩 증가. 드레드노트만 양손무기 사용시 가능.

[거대한 일격]:피해굴림후 전술소모1점당 피해굴림에 힘수정치만큼 추가. 이 보너스만큼 장갑관통.
드레드노트만 양손무기 사용시 가능. 파이터레벨 절반(올림)만큼 라운드당 횟수제한.

[추가공격]:공격시 전술소모2점으로 추가공격+1회. 4의 배수레벨당 라운드당 1회 제한. 드레드노트는 불가.

[기교강화]:전투기교 판정후 전술소모2점으로 판정값에+4추가. 라운드당 1회 제한.
8레벨이 되면 라운드당 2회 제한으로 상승. 커맨더는 자신외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피해감소]:피해를 입은 후 전술2점 소모로 방어판정(+건강,+AC), DC는 입은 피해수치.성공시 피해반감(버림).
순수20크리시 피해무효. 뱅가드만 가능.

[감싸기 강화]:전술1점 소모, 10m이내 아군 하나의 공격을 대신 받음.
전술1점대신 2점을 쓰면 잔여 이동력내의 아군 하나를 보호가능. 뱅가드만 가능.

[신속교체]:전술1점소모로 추가행동으로 무기 즉시 교체하고 해당 무기로 추가공격(추가공격 횟수 카운트나 명중 페널티 적용안함).
라운드당 1회 제한. 웨폰마스터만 가능.

[지휘:분발]:전술1점소모로 자신이 아닌 아군 1명이 내성굴림 할 때 사용가능. 대상의 내성굴림값에 +2추가. 커맨더만 가능.

[지휘:격려]:전술2점 소모, 자기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아군 전원에게 사기판정에 +2보너스,
공포나 현혹상태라면 해당 보너스를 받고 해제굴림(내성굴림)추가 시도. 커맨더만 가능.




[서브클래스:순수 파이터]
*1레벨에 무기숙련도를 1점 추가 획득. 이후 5의 배수레벨마다 추가 획득.
*5레벨이 되면 전사의 숙련도로 적용할 능력치를 하나 더 선택. 이전에 선택하지 않은 것으로 한정.
*10레벨이 되면 추가공격시 명중페널티가 반감.


[서브클래스:뱅가드]
*[갑옷숙련]을 [뱅가드의 갑옷숙련]으로 대체. 갑옷의 방해를 안 받는 것에 더해, 갑옷이나 방패 착용시 장갑에 각각 +1씩 추가받음.
*1레벨에 [방어의 달인]획득. 전술점 소모시 다음 자기 라운드 시작까지 전술점만큼 회피AC보너스를 받음.
*단점으로 무기숙련도를 4의 배수가 아닌 5의 배수 레벨마다 추가로 얻는다.



[서브클래스:버서커]
*1레벨에 [격노]능력 획득. 격노사용시 힘 능력치에 +2보너스를 받고, 근접전의 명중굴림과 피해에 +1d4를 얻음.
대신 AC-2를 받고, 레벨당 임시hp5 얻음, 정신적 효과에 저항하거나 내성굴림할때 유리함 획득.
공격적 성향에 매몰됨. 격노는 전투종료나 진정시 해제.
해제시 임시hp획득량 만큼 피해입음. 임시hp해제 피해로는 hp가 1이하로 안떨어짐.
*단점으로 체력이 최대치의 절반이하가 되면
[중상]대신 [광분]상태 돌입. 근접전 명중과 피해에 +2, 힘과 건강에+2, AC와 지능,지혜,매력에 -2. , 통제불능. 해제조건은 격노와 동일.
[빈사] 역시 광분으로 전환하고 보너스가 그만큼 추가.


[서브클래스:드레드노트]
*1레벨에 [휩쓸기]획득. 근접무기 범위내의 적들을 한 꺼번에 몰아쳐 공격한다.
대신 명중굴림-4, 펌블범위+2 페널티.
*1레벨에 [파괴자의 괴력]획득.양손 근접무기 사용시 힘 수정치가 2배로 적용. 양손 근접무기의 치명타 범위+1.
*단점으로 마법효과나 드레드노트 전용 능력이 아니라면, 공격횟수가 1로 고정.
근접 공격시 펌블범위가 +1높아진다.



[서브클래스:아처]
*1레벨에 [사격의 달인]획득. 사격시 명중굴림과 피해에 +1보너스.
이 보너스는 이후 홀수레벨마다 +1씩 증가. 8레벨에 사격시 치명범위+1, 16레벨에 사격시 치명배율+1.
*5의 배수레벨마다 사격에 한정된 추가공격횟수+1씩 획득. 12레벨이 되면 사격의 추가공격 페널티가 반감.
*1레벨에 사격무기 한정으로 무기숙련+2점을 사용가능.
*단점으로 무기숙련에서 원거리 무기가 아닌것은 3단계까지만 획득가능.
근접무기의 펌블범위+1증가.

[서브클래스:아케인아처]
*1레벨에 [사격의 달인]획득. 사격시 명중굴림과 피해에 +1보너스.
이 보너스는 이후 홀수레벨마다 +1씩 증가.
*1레벨에 사격무기 한정으로 무기숙련+1점을 사용가능.
*자신의 사격무기나 탄환에 [주문사격]능력을 발동가능.
*1레벨에 [비전 시전자레벨]1을 획득. 이후 홀수레벨마다 +1씩 상승.
*1레벨에 [비전 주문슬롯]1+지능 만큼을 획득. 이후 홀수레벨마다+1씩 상승. 5의 배수레벨마다 +지능만큼 획득.
1레벨에 비전주문1등급 1+지능만큼 선택해 배움.
*단점으로 무기숙련에서 원거리 무기가 아닌것은 1단계까지만 획득가능.
근접무기의 펌블범위+2증가. 중갑숙련이 아닌 경갑숙련을 대신 얻는다.

-주문사격 능력-
[유도탄]:비전슬롯 1점 소모.명중굴림이 실패한 사격의 명중굴림을 다시 한 번 시도.
새로운 명중굴림값을 따른다. 반응행동 소모. 8레벨이 되면 자유행동으로 변경.
[관통탄]:비전슬롯 1점 소모. 사격이 장갑관통+1d4를 얻고,그만큼 피해감소를 무시한다. 반응행동 소모.
10레벨이 되면 장갑관통+2를 획득.(피해감소도 그만큼 증가)
[파쇄탄]:비전슬롯 2점 소모. 사격 명중시 대상의 무기나 방어구에 손상유발. 내구굴림실패시 해당 장비는 1d3만큼 파손.
반응행동 소모. 12레벨이 되면 해당 장비는 내구굴림에 불리함을 받는다.
[폭발탄]:비전슬롯 3점 소모. 사격이 대상에 명중하지않아도 사격이 박힌 지점에서 폭발.
명중하지않아도 피해굴림을 굴려 적용하고. 해당 사격의 피해가 박힌 지점을 기준으로 원형15m범위에 모든 대상에게 적용.(사격 목표에도 다시 폭발피해를 적용)
폭발에 휘말린 대상은 장갑이 아닌 민첩내성굴림(DC피해)로 반감가능.
15레벨이 되면 폭발범위를25m로 늘리거나, 폭발피해의 내성굴림을 불허한다.(매번 선택)
[주문사격]:공격형 혹은 부여형 주문을 탄환에 매겨 쏜다. 시전시간이 일반행동 이하인 주문에 한정해
사격공격을 시전으로 취급. 대신 주문슬롯 소비가 +2든다. 8레벨이 되면 추가 슬롯소모가 +1로 줄어들고,
16레벨이 되면 추가 슬롯소모가 없어진다.


[서브클래스:스펠소드]
*1레벨에 [마법주입]획득.
[마법주입]:무기에 주문을 시전해 주입합니다. 주입된 주문의 등급+1만큼 무기는 증강보너스를 얻습니다.
주입된 무기로 공격할 때 증강보너스가 1점씩 소모되고 명중과 피해굴림에 +1d4를 추가합니다.
(피해속성은 무기or주문의 피해속성 중 원하는걸 그때마다 선택적용)
만약 공격이 크리티컬로 명중시 주입된 주문이 추가적으로 발동합니다.
원한다면 [주입된 주문등급+1]만큼의 증강을 소모해 반응행동으로 해당 주문을 발동합니다.
공격형 주문은 공격명중시 [주입된 주문등급]만큼 증강을 소모하면 자유행동으로 명중대상에게 발동할 수 있습니다.
*[중갑숙련]이 [스펠소드의 중갑숙련]으로 대체. 갑옷의 방해를 받지않고, 비전주문 시전에도 방해받지 않는다.
*1레벨에 비전주문 시전자레벨1을 얻고, 이후 홀수레벨마다 1씩 성장. 1등급 비전주문 1+지능만큼 선택해 얻고 시작.
*1레벨에 비전주문 슬롯을 3+지능 만큼 얻고, 이후 홀수레벨마다 1씩 추가로 얻습니다. 5의 배수레벨마다 지능만큼 추가로 슬롯 획득.
*단점으로 레벨당 HP가 10이 아닌 8씩 증가하고, 1레벨에 무기숙련도를 얻지 못합니다.



[서브클래스:켄사이]
*1레벨에 [검기]능력을 얻음. 검기수치는 켄사이 레벨절반(올림)만큼 최대치를 가짐.
긴 휴식시 최대치만큼 회복. 검기점수를 사용해 검류 무기 사용시 [검기능력]을 발동.
*검류 무기 사용시 크리티컬 범위+1, 크리티컬 배수+1.
*단점으로 [갑옷숙련]이 없고, 갑옷을 착용할 때 [검기]계열 능력이 봉인된다.
또한 검외에 무기숙련은 최대1까지만 허용.

-검기능력-
[검기:카이]:검기1점을 소모해 명중굴림 혹은 피해굴림 중 하나를 택해 유리함+1을 획득.
[검기:라이키리]:검기1점을 소모해 발동. +1D8의 전기피해를 추가로 입힌다.
[검기:아야카시]:검기2점을 소모해 발동. 파이터 레벨만큼의 라운드동안 무기가 +1마법무기로 취급. 검기2점을 추가소모할수록 마법무기 등갑+1상승.
[검기:하야테]:검기2점을 소모해 발동. 추가공격+1회를 얻는다. 이 추가공격은 명중페널티를 받지않고, 라운드당 추가공격횟수 계산에 카운트하지않는다.
[검기:이카즈치]:검기3점을 소모해 발동. 다음 한 번 공격의 피해굴림을 최대화. 크리티컬 범위+1보정.
[검기:카미키리]:검기5점을 소모해 발동. 다음 한 번 공격은 대상의 장갑AC,굴절AC를 무시하고 모든피해감소와 저항을 무시한다.


[서브클래스:웨폰마스터]
*[무기숙련]점수3점과 [무기기교]계열 재능을 1개 추가획득.
*파이터로서 얻는 무기숙련도를 4의 배수가 아닌 3의 배수레벨마다 +1점씩 획득.
*단점으로 무기숙련을 보유하지 않은 무기는 펌블범위+2되고 치명타배율이 절반(배율+1당 치명피해+100%로 취급해 치명피해+3배율이면 +150%피해증가로 감소)
또한 [전사의 숙련도]를 최초1레벨만 얻고 이후엔 얻지못한다. [중갑숙련]대신 [평갑숙련]을 얻는다.



[서브클래스:커맨더]
*1레벨에 전술최대치+[지능(최소1)]만큼 추가. 3의 배수레벨마다 [지능(최소1)]만큼 추가획득.
*전술행동[명중강화][피해강화][기교강화]를 자신뿐 아니라 명령이나 조언 할 수 있는 아군에게도 사용가능.
자신이 아닌 아군에게 사용할때엔 [반응행동]소모.
기교강화는 자신이 익힌 무기기교에 한해, 대상이 해당 기교에 해당하는 무기를 쓸때에만 가능.
대상이 해당 기교가 없어도 쓸 수있게 만듬.
*[전사의 숙련도]로 선택할 수 있는 능력에 [지능]이 추가 됨
*단점으로 레벨당 HP가 10이 아닌 8이 증가하고, 파이터가 얻는 무기숙련도가 4의 배수레벨이 아닌 5의 배수레벨마다 획득.

856 이름 없음 (UKH2Pjr9so)

2024-10-07 (모두 수고..) 23:59:23

저기서 토마는 주인공 특전으로 스펠소드지만 시전자 레벨이랑 슬롯 성장을 풀캐스터처럼 하는거지?

85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HX4IYfM.9o)

2024-10-08 (FIRE!) 00:00:46

>>856
ㅇㅇ

토마는 주인공 보정으로

풀캐스터처럼 시전렙이랑, 슬롯 성장.

858 이름 없음 (UR4HWHbjMM)

2024-10-08 (FIRE!) 00:02:47

방대하고 체계적인 섭클이다

859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HX4IYfM.9o)

2024-10-08 (FIRE!) 00:20:48

각 섭클별 컨셉

[순수 파이터]
그냥 무기숙련 많이얻고, 무기가리지않는 추가공격 페널티반감으로
쓸만한 무기다 싶으면 무기숙련찍고 추가공격 뻥뻥날릴 수 있음.

[뱅가드]
아군을 지켜야한다. 대신맞아야한다.
대신맞아서 아프면 반감하면된다.

[버서커]
WAghhhhhh
아군파티원에게 정신진정 마법이나 능력이 필요할지도
아님 중상에 안들게 치료나 보호막을 제때걸던가.

[드레드노트]
양손무기(대형무기)한정 극딜러.
펌블위험이 크지만 째쨰하게 한놈죽여야 다른놈치는 [베어넘기기]랑 다르게
공짜로 얻는 [휩쓸기]로 자기주변 광역딜이 가능하다.
근데 아군 드넛인 카게인은 힘전사라기보단 건강전사다(...)
힘이 2고 건강이 5임(...)


[아처]
레벨이 높아질수록 사격화력이 압도적.
작정하면 1레벨에 사격무기 하나에 무기숙련+3이 가능하니
4레벨부터 추가공격을 전술안쓰고도 사격으로 날리기 시작가능.
파이터10레벨도 그렇지만, 아처도 12레벨되면 사격한정이지만 추공의 명중페널티 반감이라
만약 무기숙련5단계 사격무기라면 명중페널티 없이 기관총마냥 쏜다(...)
쇠뇌나 총기? 걔네들은 신속한 재장전을 위한 재장전 재주를 찍어야하는 소비가 있지만
그 무기들로 추가공격날린다면...

[아케인아처]
아처의 배리에이션.
사격공격이 전문이긴한데 그 자체보다는 거기에 주문담는것에 치중했다.
커맨더나 스펠소드랑 달리 hp페널티는 없지만 장갑숙련이 경갑한정...
거기에 금속방어구 주문시전 방해 면제도 없으니
금속방어구 입으려면 갑옷숙련도 따로 찍고, 방어구시전도 따로 찍어야한다.
사실상 가죽제 경갑만 입으라는 뜻.

[스펠소드]
근접형 마검사. 우리 토마 직업이니 설명은 필요없겠지.


[켄사이]
도검제일주의 딜뽕러. 사실상 특성땜에 갑옷X
검을든 몽크같은 녀석. 대신 1레벨부터 검류에 크리범위+1, 크리배율+1도 달려있고...
검기능력은 여러가지로 중첩(카이,라이키리,하야테)하거나 조합하는게 가능해서
검기수치만 쏟아부으면...
검기능력 자체는 따로 익히는건 아니지만
검기최대치가 레벨절반(올림)이라 해당 검기능력 점수2배의 레벨이 되야
겨우 딱 한번 쓰는 수준이다.

[웨폰마스터]
어떤 의미론 순수파이터랑 비슷하게
무기숙련많이얻고, 추가공격빨로 싸우는 캐릭터...인데
핵심은 [신속교체]를 통해서 상황에 맞게 무기를 딱딱 바꿔가며
추가타를 날리는 것.
페널티는 [중갑숙련]대신 [평갑숙련]을 얻기도하고,
[전사의 숙련도]가 최초1회만 받고 끝이라 정말 템빨(무기빨)로 싸우는 느낌일지도.


[커맨더]
이래라저래라 하면 어느새 아군이 강하게 싸운다.
전술치도 지능만 잘 투자했다면 무척높아서...
딱히 아군지원안해도 전술점의 압도적인 양을 이용해 싸울수 있다.
대신 hp도 스펠소드마냥 10대신 8상승이고,. 무기숙련을 얻는 배수가 5렙이라...

860 이름 없음 (y1faJSUZHk)

2024-10-08 (FIRE!) 00:25:19

카게인은 건강이 5면 드레드노트가 아니라 뱅가드를 했으면 더 능력치 잘 살렸겠네

861 이름 없음 (y1faJSUZHk)

2024-10-08 (FIRE!) 00:26:13

내 기억에 재생력도 있었고 카게인

86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HX4IYfM.9o)

2024-10-08 (FIRE!) 00:46:59

>>861

이름:카게인 /AA:사우저-북두의 권
종족/성별:드워프/남성
클래스:파이터-드레드노트3Lv(경험치:1/30)
성향:질서 악

-능력치-
힘+2/민첩+0/건강+4+1/지능+2/지혜+0/매력+0

HP:45/45
AC:4(장갑:갑옷2/장갑:철장갑1/소형1)
전술:3/3


[카게인의 재생력]:카게인은 전투1라운드마다 hp를 1~[건강(최소1)]만큼 재생. 비전투시에도 시간당hp1~[건강(최소1)]를 재생.

86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HX4IYfM.9o)

2024-10-08 (FIRE!) 00:49:10

매라운드 1~5를 재생회복하는 카게인은

굳이 뱅가드를 할 이유가없다!

아군을 지켜줄 성격도 아니고!

86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HX4IYfM.9o)

2024-10-08 (FIRE!) 00:52:42

카게인은 이동력이 20m이라 딸려서 그렇지.

활보장화도 있으니

적진한복판에 들어가서 휩쓸기를해도 좋고, 맞아가며 썰어재끼던 하는 거니까...

865 이름 없음 (8nuLtbFb86)

2024-10-08 (FIRE!) 10:01:24

언젠가는 한번 위쳐 세계관도 가보면 좋겠다

866 이름 없음 (rkdubTjNhA)

2024-10-08 (FIRE!) 17:06:20

토마가 스펠소드인데 하프캐스터가 아니라 풀캐스터인 게 메타적으론 주인공 보정이지만 작품내적으론 미스트라가 뒷배를 봐준 거라고 해석할 수 있으려나

86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HX4IYfM.9o)

2024-10-08 (FIRE!) 18:18:21

─시프─
레벨당HP6
1레벨에 [도둑의 기술]를 얻음.
1레벨에 [암습]을 얻음.
5레벨에 [회피]재주를 얻음. 이미 [회피]를 갖고 있다면 [상급 회피]가 된다.
5레벨에 [잠입기동]을 얻음.
10레벨에 [교활한 책모]를 얻음.

[도둑의 기술]:[은신],[탐지],[함정해제],[도둑질]에 시프레벨만큼을 보정치로 받습니다.
긴휴식당 충전되는 [전문가 다이스]를 1개 얻습니다. 전문가 다이스는 [은신][탐지][함정해제][도둑질][암습]에 소모해
+1d6값을 추가합니다. 이는 자유행동입니다. 5의 배수레벨마다 전문가 다이스 최대치가 +1상승합니다.
하나의 판정에 여러 다이스를 중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습의 경우, 명중이나 피해중 하나에 선택해 적용합니다.
[암습]:무방비상태의 적을 근접 공격할 때 +1d6의 암습피해를 더합니다. 4/8/12/16/20레벨에 +1d6씩 증가합니다.

[회피]:민첩내성굴림 성공시 피해나 효과를 반감하는 경우, 아예 무효화시킨다.
[잠입기동]:상대가 눈치채지못한 상황에서 움직이거나 해서 [은신]판정이 필요할 때 유리함+1을 얻는다.
[교활한 책모]:전투당 [지능(최소1)]만큼 발동가능. 암습이나 함정, [기만]이나 [협박][설득]같은걸로
전투에 영향을 줄 때마다 그 전투에서만 쓸 수 있는 [임시 전문가 다이스]를 1개 획득합니다.
임시 전문가 다이스는 전투가 끝나면 사라집니다.


[서브클래스:순수 시프]
*도둑의 기술 보정치가 레벨당 1이 아닌 2가 된다. [전문가다이스]최대치가 1레벨에 +1추가되고,
이후 5의 배수레벨이 아닌, 4의 배수레벨마다 추가로 얻는다.
*뒷세계 조직이나 범죄자 등의 인물이나 세력과 외교시 시프레벨만큼 보정치를 받는다.
*10레벨이 되면 [전문가 다이스]를 자신의 모든 민첩사용 판정에 사용가능.
회피AC가 적용될 수 있는 때에는 회피AC에 추가를 할 수도 있다.



[서브클래스:로그아처]
*[암습]이 [로그아처의 암습]으로 대체.
*단점으로 사격 무기가 아닌 것에는 무기숙련도를 3이상 획득불가.(2단계까지만 허용)
*5레벨에 [기동사격]획득. 전문가 다이스를 일반적인 [사격]에도 적용가능. 암습처럼 다이스마다 명중이나 피해중 선택해서 적용.
*10레벨에 [전문가 다이스]를 1개 소모하면 사격공격에 한해 추가공격(명중페널티X, 추가공격 횟수카운트X)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한 라운드에 여러번 시도가능.

[로그아처의 암습]:무방비상태의 적을 사격 공격할 때 +1d6의 암습피해를 더합니다. 4/8/12/16/20레벨에 +1d6씩 증가합니다.
근접전으로 암습할때엔 d6대신 d4를 사용합니다. 사격으로 암습시도시 명중굴림에 시프레벨 만큼 보정치를 받습니다.
[기동사격]:이동행동이 남아있을 때 [곡예]판정으로 시도. 성공시 이동력절반만큼 이동하면서 사격가능.
명중에 불리함을 받는 대신 사격1회를 일반행동이 아닌 이동행동을 소모하면서 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서브클래스:어쌔신]
*[암습]을 [암살자의 암습]으로 대체.
*경량 혹은 정밀 무기 사용시, 민첩만큼 피해보너스를 준다.
*단점으로 자신이 암살자라는걸 아는 사람은 자신에 대한 평가나 외교판정시 불리점을 받고 판정함.
*5레벨이 되면 암습의 치명타 범위+1, 암습 치명타 배율+1.
*10레벨이 되면 암습 공격은 2배의 피해를 입힌다. 치명타라면 치명타 배율적용후 피해에 2배를 곱한다.

[암살자의 암습]:무방비상태의 적을 근접 공격할 때 +1d8의 암습피해를 더합니다. 3/6/9/12/15/18레벨에 +1d8씩 증가합니다.
암습시 레벨만큼 명중굴림에 보너스를 받는다. 4의 배수레벨마다 암습공격의 치명타 범위가+1씩 증가.


[서브클래스:바운티헌터]
*1레벨에 [함정전문가]획득.
*1레벨에 [도굴꾼의 정신]획득.
*1레벨에 [유물사냥꾼의 행운]획득.
*5레벨에 [함정파훼]획득.
*단점으로 암습시 피해다이스가 d6이 아닌 d4를 사용한다.

[함정전문가]:함정탐지나 제거, 함정 제작이나 설치시 유리함+1획득. 자신이 제작하거나 설치한 함정의 위력이나 효과에도 유리함+1을 받는다.
[도굴꾼의 정신]:위험감지나 함정탐지 등의 지각 판정시 레벨만큼 보너스. 전리품 판정시에 유리함+1을 받는다.
[유물사냥꾼의 행운]:[전문가 다이스]를 소모해서 전리품 판정시 유리함+1획득 가능. 여러개를 쓰면 그만큼 유리함 증가.
[함정파훼]:설사 함정이 발동해도 [1d20+바운티헌터 레벨]을 굴려 얻은 값이 함정DC보다 높다면 함정작동을 무효화하거나,
이미 작동한 함정을 파훼한다. 이미 작동했고 파훼도 힘들다면 적어도 위력이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다.


[서브클래스:스워시버클러]
*1레벨에 [풍류검객]획득.
*1레벨에 무기 숙련2점을 추가로 얻는다.
*1레벨에 [전투스타일:웨폰 앤 실드]혹은 [전투스타일:투 웨폰]중 하나를 선택해 추가로 얻는다.
*단점으로 암습시 피해다이스가 d6이 아닌 d4를 쓰고,
도둑의 손기술 효과가 1레벨마다 보너스가 아니라, 2레벨마다 보너스가 된다.(1레벨엔 효과없음.)
*5레벨에 이동력+10m추가.
*5레벨에 [전투보]재주를 추가로 습득. 만약 이미 갖고 있다면 [향상된 전투보]재주를 습득.
도둑의 기술로 보너스를 받는 판정에 [곡예]를 추가. 전문가 다이스 역시 [곡예]에 적용이 허락됨.

[풍류검객]:한 손 무기 하나만 들고 싸우거나, 방패를 들고 싸울 때 명중굴림과 AC에+1보너스를 받고,
자신의 크리티컬 범위+1. 자신을 노리는 공격의 크리티컬 범위-1.
만약 한 손 무기를 양손에 들고 쌍수전투시엔 명중페널티-2감소하고,
자신의 크리티컬 범위+2.


[서브클래스:아케인트릭스터]
*1레벨에 [기만자의 마술]획득. 환영술 계통 주문 사용시 상대가 받는 내성굴림에 클래스 레벨절반(올림)만큼 페널티부여.
*1레벨에 비전주문 시전자 레벨1을 얻고, 이후 홀수레벨마다 1씩 성장. 1등급 비전주문 아무거나 1개와, 환영술 계통 주문2개를 얻고 시작.
이후 홀수레벨마다 추가로 자신이 사용가능한 환영술 계통 주문을 선택해 익힙니다.
*1레벨에 비전주문 슬롯을 3+지능만큼 얻고, 이후 홀수레벨마다 1씩 추가로 얻습니다. 5의 배수레벨마다 지능만큼 추가로 슬롯획득.
*[암습]이 [기만자의 암습]으로 대체.
*1레벨에 [환영간파]능력 획득. 도둑의 기술 보너스를 받는 판정에 [기만]이 추가하고 전문가 다이스 사용도 허락.
*단점으로 레벨당 hp가 6이 아닌 4가 됩니다.

[기만자의 암습]:무방비상태의 적을 근접 공격할 때 +1d6의 암습피해를 더합니다. 5/10/15/20레벨에 +1d6씩 증가합니다.
원한다면 암습다이스 1d씩 원하는 만큼 빼고, 그 다이스 등급만큼의 환여술 계통 주문을 추가시전가능.
주문슬롯은 원래비용의 -1만큼만 소모합니다. 시전속도가 일반이하인 경우에만 추가시전가능.
[환영간파]환상술로 창조된 환영을 직감적으로 알아볼 가능성이 생기며,
환영을 간파할때 유리함+1을 받습니다.

86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HX4IYfM.9o)

2024-10-08 (FIRE!) 20:57:36

조만간

등장할 만한 npcAA나 받아볼까.

걔네들 체크도 하고.



일단 조만간 등장할만한건...

1.퀘일&에어리
2.요시모
3.니라
4.타시아

정도인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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