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117> [메이킹]다이스와 앵커로 하는 RPG! 발더스게이트:바알스폰 사가 :: 100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2024-08-26 21:28:49 - 2024-10-09 00:46:28

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iFuqasVsw)

2024-08-26 (모두 수고..) 21:28:49

*왠지 지치고 힘든 요즘, 닉값을 해보면 달라질까 준비해보는 메이킹 어장.
*뭐 메이킹만 하다 끝날수도 있지만, 일단 준비해야지.
*고전 CRPG게임 발더스게이트1과 발더스게이2, 그리고 그 확장팩인 바알의 왕좌까지의 삼부작 스토리를
어장에서 해보고자 미리 준비하는 어장.
*발게3는 사긴 했는데 아직 안했다...
*발게1,2 한지가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좀 가물가물해서 공략사이트를 참조중.
뭔가 에러인 부분은 말해주길.

645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04:12

3렙 주문이면 500골이네

646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04:31

웨이브스를 사고싶었지만 수중호흡은 따로 구하면 되겠지. 대신 알케믹 사면 적당할듯

647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05:15

>>644 오오 이매진 브레이커 사자!

64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05:42

[마법해제/비전3등급/방호술]
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주변50m내에 마법이 발휘될 때, 혹은 존재할 때, 해당 주문에 대해 해제판정을 시도.
해제판정 DC는 [10+해당 주문레벨+해당주문의 시전자레벨]이며, 자신은 [자신의 시전자레벨만큼]+[시전 능력치만큼] 보너스를 받는다.
성공하면 즉시 해당 주문을 무효화한다.

649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06:08

디스펠까지 추가하면 900골 추가가 되서 600골 정도 잔금이 남나?

65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09:25

좋아.[냉기손길][충격손길]
* 100+100=200골드 소모.

[독수리 위광]
+200골드 소모

[마법해제]
*500골드 소모

[폭로의 손가락]
* 1000골드 소모

[가죽갑옷+1:늑대울음]
*200골드 소모

[능란함의 장갑+2]
*1200골드

[놓치지않는 철장갑+1]
*400골드

[알케믹실버체인메일+2]
+2500골드

현재 6200골드 소모 확정.


*현재 가용자금. 7112골드
[공용자금(보석포함)]금화6,460gp
[토마 개인자금]금화337gp
[이모엔 개인자금]금화315gp

7112골드에서 -6200골드 빼면...
912골드 남음.



최종 결제 승인서.

*승인합니까?
Y/N

651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0:02

거울상은 빼?

652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0:21

시전 능력치는 낮지만 시전자레벨은 높으니 쓸만하겠지. 스펠소드 공격으로 적중시키는건 공격이 아니니 무리겠지만 혹시 aa 특전 기능으로라도 넣어줄 수 있을까? 원작에도 디스펠 발린 카스소미어같은거 있으니까. 레벨 오르면 조금씩 조금씩 해금되는 식이라도 좋으니까

65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0:21

아 거울상도 추가하면 700골드남지 \넣을게!

65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1:24

>>652

뭐, 레벨이 오르다보면 생길수도?

스펠소드로서건, 각성꿈으로건

655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1:25

시전 능력치도 지능일텐데 +3 아닌가? 딱히 낮지는 않을텐데

656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1:32

@Y 거울상 넣고 승인

65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1:42

지능은 +2야

658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2:07

+2였구나
@y

659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2:08

>>655 지능 +2 아니었어?

660 이름 없음 (vR2igNMka2)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2:17

@Y

66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2:30

>>652

아. 잠깐. 무슨말인지 헷갈렸어

응응 이제 이해한게 맞나 확인좀.

[디스펠]은 공격주문이 아니니 안발리는데, 토마는 바르게 해달라는거지? 오케

662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4:16

공격주문이 아니라서 원래는 무기에 주문주입 못하는데 AA 특전으로 디스펠을 주문주입해서 무기명중하면 증강 소모해서 디스펠 발동하는 게 가능해졌다는 거지?

66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5:16

보석(총합1천골드)전부 팔고,

백금화500pp(5천골드) 전부 지불.

이후 잔금 400gp 공용금고에서 차줄해서,

공용금고 잔고 금화260gp

66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5:27

아니, 60gp

665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5:53

>>662 바로 그거야

666 이름 없음 (vR2igNMka2)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6:12

순식간에 공용자금이 동났군...

66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6:26

>>662

[스펠소드의 주문타격]
조건:스펠소드1레벨
효과:[시전시간:일반]이하인 [공격 주문]을 무기공격 명중시 대상에게 추가행동으로 시전가능.
이렇게 추가시전된 접촉주문은 맨손이 아니라, 무기로 전달된다. 주문슬롯은 그대로 소모된다.
오직 자신이 알고있고, 시전가능한 주문만 가능하다.


여기서 예외로, 디스펠 주문만 추가로 허용

66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7:43

이거, 허용되니까.

[폭로의 손가락]도 디스펠 계통이라 평타에 발라넣기가능

669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7:45

꽤 보람찬 소비였어

670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7:54

현재 토마가 디스펠 쓴다면 +7 보너스 받는건가

67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8:26

>>670

ㅇㅇ

시전렙5취급이고, 지능2니까

672 이름 없음 (vR2igNMka2)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8:43

산 마법 다 토마가 배우는거면 지금 배운 걸로 처리하는 게?

673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8:56

디스펠은 강력한 주문이니까 나중에 밸런스가 안맞거나 하면 추가로 조정하면 되겠지

67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9:39

>>672

그럴 생각이야.

아.

아직 분배안정해진 장비템있으면 그거 정해줘

675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19:50

싹 배워둘까? 다른 위저드들도 솔직히 지금 가진 주문으로도 밥값은 충분히 하고

676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20:29

늑대울음은 린지 주고 알케믹은 토마가 입고 철장갑이랑 능란함 장갑 분배 정해야된다

677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20:53

장갑 둘만 더 정하면 되는데

678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21:30

철장갑은 도른 아니면 카게인이 유용할 거라는데 누구 줄까. 일단 둘 다 기존에 템 분배받은 거는 있는 거로 기억하는데

679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22:08

능란장갑은 쿠루미 주고 철장갑은 카게인 줄까?

680 이름 없음 (vR2igNMka2)

2024-10-03 (거의 끝나감) 22:23:27

나는 찬성

681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23:39

마검사 주인공 하니까 이런 면에선 편하네. 주문시전자 레벨 급상승으로 다양한 주문도 배우고

682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25:30

>>679로 할까요?

683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25:43

그러죠

68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25:55

오케오케

685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39:36

>>611 토마는 중갑숙련 있지만 비전 주문시전자인데 중갑이나 평갑에 패널티가 있나요?

686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39:56

아 그러고보니??

68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53:07

-다이나헤어 주문-


[서리광선/1등급 비전주문/동력술]:냉기광선을 쏘아(장갑AC무시) 명중시 1d4의 냉기피해를 입히고,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0+냉기피해)을 실패하면
1d4라운드간 [냉기둔화](민첩-1,이동력-10m)스택을 +1 받는다.
냉기둔화는 중첩가능하며, 대상의 건강수정치보다 높게 적용되면
대상은 [냉각](행동불가, 의지상실, 2m내 피격에 명중과 피해 유리함)상태가 된다.
냉각이 되면 대상은 1d4라운드간 지속되거나, 불피해를 받으면 해제된다.


[마법사의 갑옷/1등급 비전주문/방호술]:대상에게 마법으로 만든 역장보호막을 두른다.
8시간동안 지속되며, 대상은 굴절AC+1을 얻는다.


[인도/1등급 비전주문/예지술]: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시야내의 대상이나 자신의 아무 판정 하나에 +1만큼 예지보너스를 부여.
시전자는 DC11의 지혜내성굴림을 실행하고 통과하지 못하면, 주문은 실패한다.
만약 펌블이라면 도리어 대상에게 -1의 예지페널티를 부여한다.


[서리의 손가락/1등급 비전주문/동력술]:전방60도각 15m범위 원뿔형태로 냉기숨결을 분사해
대상들에게 1d6+[시전자레벨당 1(최대10)]냉기피해를 입힌다.
대상들은 건강 내성굴림(DC는 10+냉기피해) 성공시 피해를 절반(버림)으로 낮출 수 있다.


[사람현혹/비전주문1등급/조작술]인간형 대상 1명에게 [현혹:매료]상태를 건다.
대상은 지혜 내성굴림(DC는 11)으로 저항하며, 성공시 무효화하지만.
실패하면 시전자가 적대하거나 해를 끼치지 않는 이상 일단 주문의 효과를 받을 것이다.
스스로에게 손해나 피해가 가는 요구나 상황을 시전자가 일으키면, 즉시 주문은 종료된다.


[서리폭발/비전주문2등급/동력술]:시전자 주변15m원형범위에 냉기폭발을 일으켜
시전자를 제외한 대상에게 시전자레벨당1d6(최대10d6)냉기피해를 줍니다.
피격자는 건강내성굴림(dc12)성공시 피해를 반감합니다.


[갈래번개/비전주문2등급/
동력술]시전자 전방 60도각 원뿔형30m범위로 번개를 쏘아냅니다.
범위내 대상들은 [시전자레벨당 1d4+1](최대8d4+8만큼)전기피해를 받습니다.
피격자는 반사내성굴림(DC12)성공시 피해를 반감합니다.

68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2:53:51

>>685

그거 처음에 언급했던거같은데

스펠소드 특
*[갑옷숙련]이 [스펠소드의 갑옷숙련]으로 대체. 갑옷의 방해를 받지않고, 비전주문 시전에도 방해받지 않는다.

689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2:54:37

글쿠나

690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2:57:59

실수로 까먹었다

691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3:00:11

슬롯에 레벨 구분 없으니 모든 주문 슬롯을 갈래 번개에 쏟아부어서 극딜하면 쓸만하겠네. 피아구분 특전도 있으니까

692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3:03:08

마법사 갑옷 정도는 자기에게 걸어줘야할 듯

69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3:04:57

-토마 주문목록-

[마탄/1등급 비전주문/
동력술]:1d4+1역장 피해를 입히는 마탄을 1개 쏩니다.
이 마탄은 필중입니다. 한 번에 비전주문 시전자레벨만큼(최대5레벨)
마탄을 한 번에 여러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주문슬롯은 쏘는 마탄갯수만큼 소모됩니다.


[확인/1등급 비전주문/예지술]:일반적인 아이템이나 마법 아이템의 기능과 마법부여 여부를 파악합니다.
혹은 아이템의 연원과 전승을 파악할 때에유리함+1 받는데 쓰입니다.
보호나 방지 마법으로 보호되어있거나 아티팩트라면 보다 고급의 주문이 필요합니다.


[방패/1등급 비전주문/방호술]:5분 동안 시전자 주변을 멤도는 역장방패를 형성합니다.
지속되는 동안 장갑+1을 얻고, 자신이 받는 사격피해에 -1d6피해감소를 부여합니다.
마탄 주문은 자동적으로 완전 방어합니다.


[흐려짐/2등급 비전주문/환상술]:자신에 대한 단일공격은 20%확률로 회피됨. 10분간 지속.


[도약/1등급 비전주문/변환술]:도약력이 3배가 되고, 이동거리가 +10m 증가. 1시간 지속.


[굴절장막/1등급 비전주문/보호술]: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1d4+1 만큼 대상에게 굴절AC부여.
대상이 받는 명중굴림이 AC값보다 높은만큼 이 수치가 깎임. 5분 혹은 보호막 소진시 종료.


[하급잔상/1등급 비전주문/환상술]:잔상 1개를 생성해 단일공격을 대신 피격받음. 피격 혹은 5분후 까지 지속.


[공중부양/2등급 비전주문/변환술]:자신이나 대상 하나에게 공중부양 부여.
지속동안 지면이나 발을 디딜 사물로부터 3cm~3m만큼 상공에 떠오른다.
떠오르는 높이는 매 라운드1번 자유롭게 설정가능. 지면이나 디딜 물체가 없다면 추락한다.
시전자레벨 3의 배수마다 추가 슬롯소모1점마다 대상을 1명씩 더 선택해 효과발휘. 지속시간은 1시간.


[차원문/3등급 비전주문/소환술]:시야내 한 지점으로 공간이동.


[냉기의손길/비전1등급/
동력술]자신의 손에 냉기를 부여해 접촉공격(장갑AC무시)한다.
명중시 1d8의 냉기피해를 입힌다.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0+냉기피해)실패시
1d4라운드간 [냉기둔화](민첩-1,이동력-10m)스택을 +1 받는다.
냉기둔화는 중첩가능하며, 대상의 건강수정치보다 높게 적용되면
대상은 [냉각](행동불가, 의지상실, 2m내 피격에 명중과 피해 유리함)상태가 된다.
냉각이 되면 대상은 1d4라운드간 지속되거나, 불피해를 받으면 해제된다.


[충격의손길/비전1등급/
동력술]접촉공격(장갑AC무시)로 발동.
자신의 손이나 접촉한 무기에 전기에너지를 충전시켜 해당 무기로 공격시 +1d8의 전기피해를 추가한다.
기본적으로 충전량은 1회이며, 공격이 명중하거나 5분이 지나면 방전되어 사라진다.
원한다면 추가로 슬롯을 소모해 충전량을 그만큼 늘릴 수 있는데,
최대한도는 시전자레벨만큼(최대 5레벨까지)적용 할 수 있다.


[거울상/비전2등급/환상술]자신의 잔상을 1d3개 만큼 겹쳐서 생성.
단일공격 피격시 [1+잔상갯수]다이스를 굴려 1이 뜨면 그대로 자신이 공격받고
그외엔 잔상이 대신 공격받음. 주문슬롯 2점 추가소모당 잔상+1개 추가가능.
추가 잔상은 2개까지 가능. 잔상은 5분 혹은 피격시까지 지속.


[수리의위광/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매력+2증가.


[폭로의 손가락/3등급 비전주문/예지술]손가락이나 무기로 지목한 대상에게 걸린 모든 환상술 효과를 폭발시킵니다.
환상술은 해제되고, 해제된 환상술의 주문등급d6만큼의 역장피해를 대상에게 입힙니다.

69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3:06:09

색깔좀 입히니까,

텍스트구분됨?

69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3:07:09

속성피해입히는 주문은

기본 텍스트 색상은 해당 피해색상으로 하고

학파구분만 자기학파색상으로,

단 다중속성피해일 경우엔

기본텍스트 컬러는 학파색상.
설명내에 각 피해속성마다 속성색깔 다르게

이렇게 표기할듯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