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지치고 힘든 요즘, 닉값을 해보면 달라질까 준비해보는 메이킹 어장.
*뭐 메이킹만 하다 끝날수도 있지만, 일단 준비해야지.
*고전 CRPG게임 발더스게이트1과 발더스게이2, 그리고 그 확장팩인 바알의 왕좌까지의 삼부작 스토리를
어장에서 해보고자 미리 준비하는 어장.
*발게3는 사긴 했는데 아직 안했다...
*발게1,2 한지가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좀 가물가물해서 공략사이트를 참조중.
뭔가 에러인 부분은 말해주길.
>1597051117> [메이킹]다이스와 앵커로 하는 RPG! 발더스게이트:바알스폰 사가 :: 100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2024-08-26 21:28:49 - 2024-10-09 00:46:28
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iFuqasVsw)
2024-08-26 (모두 수고..) 21:28:49
*왠지 지치고 힘든 요즘, 닉값을 해보면 달라질까 준비해보는 메이킹 어장.
*뭐 메이킹만 하다 끝날수도 있지만, 일단 준비해야지.
*고전 CRPG게임 발더스게이트1과 발더스게이2, 그리고 그 확장팩인 바알의 왕좌까지의 삼부작 스토리를
어장에서 해보고자 미리 준비하는 어장.
*발게3는 사긴 했는데 아직 안했다...
*발게1,2 한지가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좀 가물가물해서 공략사이트를 참조중.
뭔가 에러인 부분은 말해주길.
543 이름 없음 (LCCP8rV1p.)
2024-10-03 (거의 끝나감) 19:59:25
54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9:59:48
일단 재주는
anchor>1597051117>466
에서
[스펠소드의 주문타격]
조건:스펠소드1레벨
효과:[시전시간:일반]이하인 [공격 주문]을 무기공격 명중시 대상에게 추가행동으로 시전가능.
이렇게 추가시전된 접촉주문은 맨손이 아니라, 무기로 전달된다. 주문슬롯은 그대로 소모된다.
오직 자신이 알고있고, 시전가능한 주문만 가능하다.
를 선택하자는 의견이 2개가 확실히 존재.
반대 의견없다면, 이걸로 채택할게. (9시까지)
54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25:38
<탈란티르 마법공방 하이헷지의 물품목록>
*현재 가용자금.
[공용자금(보석포함)]금화6,460gp
[토마 개인자금]금화337gp
[이모엔 개인자금]금화315gp
<일반 소모품>
-[힐링포션]hp10회복. *재고:20개 가격:금화50gp
-[해독제]중독해제. *재고:10개 가격:금화50gp
-[기름병]깨드린 지점에 10m기름막 형성. *재고:넉넉. 가격:10gp
<1등급 주문서>
-[일반적인 위자드 주문 1등급 비전주문의 스크롤] *재고:충분 가격:금화100gp
※어지간한 해당 레벨 위자드 주문은 요청하면 그걸 내어줄수 있다.
즉 앵커로 요청하면 유니크한게 아닌 이상 판매함.
-다음 주문이 확정적으로 존재.
[냉기광선/비전1등급/동력술]냉기광선을 쏘아(장갑AC무시) 명중시 1d4의 냉기피해를 입히고,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0+냉기피해)을 실패하면
1d4라운드간 [냉기둔화](민첩-1,이동력-10m)스택을 +1 받는다.
냉기둔화는 중첩가능하며, 대상의 건강수정치보다 높게 적용되면
대상은 [냉각](행동불가, 의지상실, 2m내 피격에 명중과 피해 유리함)상태가 된다.
냉각이 되면 대상은 1d4라운드간 지속되거나, 불피해를 받으면 해제된다.
[냉기의손길/비전1등급/동력술]자신의 손에 냉기를 부여해 접촉공격(장갑AC무시)한다.
명중시 1d8의 냉기피해를 입힌다.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0+냉기피해)실패시
1d4라운드간 [냉기둔화](민첩-1,이동력-10m)스택을 +1 받는다.
냉기둔화는 중첩가능하며, 대상의 건강수정치보다 높게 적용되면
대상은 [냉각](행동불가, 의지상실, 2m내 피격에 명중과 피해 유리함)상태가 된다.
냉각이 되면 대상은 1d4라운드간 지속되거나, 불피해를 받으면 해제된다.
[충격의손길/비전1등급/동력술]접촉공격(장갑AC무시)로 발동.
자신의 손이나 접촉한 무기에 전기에너지를 충전시켜 해당 무기로 공격시 +1d8의 전기피해를 추가한다.
기본적으로 충전량은 1회이며, 공격이 명중하거나 5분이 지나면 방전되어 사라진다.
원한다면 추가로 슬롯을 소모해 충전량을 그만큼 늘릴 수 있는데,
최대한도는 시전자레벨만큼(최대 5레벨까지)적용 할 수 있다.
[마법사의갑옷/비전1등급/방호술]대상 하나에게 마법으로 만든 역장보호막을 두른다.
8시간동안 지속되며, 대상은 굴절AC+1을 얻는다.
[진정한 타격/비전1등급/예지술]자신의 다음 명중굴림에 유리점 부여
[깃털낙하/비전1등급/변환술]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대상 하나의 낙하속도를 줄여 안전착지를 보장해 낙하피해를 받지 않게 만듭니다.
또한 시전자레벨x라운드 만큼 대상은 이 안전착지를 보장받습니다.
[거대화/비전1등급/변환술]대상 하나의 사이즈를 1단계 키운다.
대상은 기본적으로 힘에+1, 민첩-1을 받고, 근접 피해가 +1d4증가한다.
[축소화/비전1등급/변환술]대상 하나의 사이즈를 1단계 줄인다.
대상은 기본적으로 힘에-1, 민첩+1을 받고, 근접 피해가 -1d4감소한다.
[생명착취 광선/비전1등급/사령술]생명력을 착취하는 음에너지 마법광선을 쏘아(장갑AC무시)
명중시 1d4사령피해를 입히고, 해당 수치만큼 자신의 hp를 회복합니다.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1)로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기름막/비전1등급/소환술]50m내 한 지점을 기준으로 15m범위의 기름막 지대 형성.
지대위의 발을 딛는 존재는 민첩내성굴림(DC11)실패시 1턴간 [넘어짐]상태가 된다.
기름지대는 험지로 분류되며, 범위내에서 이동력이 반감.
기름막은 1d4+1라운드동안 지속된다.
<2등급 주문서>
-[일반적인 위자드 주문 2등급 비전주문의 스크롤] *재고:충분 가격:금화200gp
※어지간한 해당 레벨 위자드 주문은 요청하면 그걸 내어줄수 있다.
즉 앵커로 요청하면 유니크한게 아닌 이상 판매함.
-다음 주문이 확정적으로 존재.
[투명해제/비전2등급/예지술]50m내 한 지점을 기준으로 원형30m범위내에 투명상태를 해제한다.
[작열광선/비전2등급/동력술]마법광선을 쏘아(장갑AC무시) 명중시 2d8+2불피해를 입힌다.
만약 다음 라운드 시작까지 주문을 지속하면, 다음 라운드 시작때 추가로 대상에게 1d8+1불피해를 입힌다.
목표와 시전자 사이에 광선사이에 끼인 대상들도 동일한 피해를 입는다.
[거울상/비전2등급/환상술]자신의 잔상을 1d3개 만큼 겹쳐서 생성. 단일공격 피격시 [1+잔상갯수]다이스를 굴려 1이 뜨면 그대로 자신이 공격받고
그외엔 잔상이 대신 공격받음. 주문슬롯 2점 추가소모당 잔상+1개 추가가능. 추가 잔상은 2개까지 가능. 잔상은 5분 혹은 피격시까지 지속.
[공중부양/비전2등급/변환술]자신이나 대상 하나에게 공중부양 부여.
지속동안 지면이나 발을 디딜 사물로부터 3cm~3m만큼 상공에 떠오른다.
떠오르는 높이는 매 라운드1번 자유롭게 설정가능.
지면이나 디딜 물체가 없다면 추락한다.
시전자레벨 3의 배수마다 추가 슬롯소모1점마다 대상을 1명씩 더 선택해 효과발휘. 지속시간은 1시간.
[금속가열/비전2등급/변환술]대상 하나가 지닌 금속물품(보통 무기, 갑옷)을 1개 가열합니다.
대상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만큼 접촉한 부분이 물품 면적의 20%이상이라면,
대상은 첫 턴에 1d4불피해를 입고, 그 다음턴에 2d4불피해, 3번째 턴에 1d4불피해를 입고 종료됩니다.
대상은 불피해를 입을 때 건강내성굴림[DC10+불피해량]을 성공해야하며, 실패하면 무기같이 놓을 수 있는 것은 놓아버리고.
갑옷이라면 피해량이 2배가 됩니다. 만약 물품의 접촉면적이 20%미만이라면,
대상은 1-2-1의 불피해를 입습니다.(내성굴림 실패시 여전히 던질수 있는 물건은 포기하고 던집니다. 갑옷이라면 2배 피해.)
[원소저항력/비전2등급/변환술]불/냉기/전기/산/음파/천둥/광휘/사령 중 한 속성에 대하여 피해감소-5와 해당 속성한정 보호막20점을 부여함.
[황소의힘/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힘+2증가.
[고양이의기민함/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민첩+2증가.
[곰의인내심/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건강+2증가.
[여우의교활함/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지능+2증가.
[올빼미의 지혜/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지혜+2증가.
[수리의위광/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매력+2증가.
[거미줄/비전2등급/소환술]15m범위의 거미줄 영역을 만든다. 영역내 대상은 이동력이 험지페널티로 절반이된다.
영역내 대상은 힘내성굴림.(DC는 12)
실패시 1d4라운드간 [구속:얽매임]상태가 되며, 영역에 잔존하면 매 라운드 다시 걸릴 수 있다.
거미줄은 1d4+1라운드간 지속된다. 대상은 매 자신의 턴마다 해제를 위해 힘내성굴림을 추가시도할 수 있다.
<3등급 주문>
-[일반적인 위자드 주문 3등급 비전주문의 스크롤] *재고:어느정도 가격:금화500gp
※어지간한 해당 레벨 위자드 주문은 요청하면 그걸 내어줄수 있다.
즉 앵커로 요청하면 유니크한게 아닌 이상 판매함.
다만 가끔 없는 주문도 존재.
-다음 주문이 확정적으로 존재.
[화염구/비전3등급/동력술]50m내 한 지점에 화염구를 던져 원형20m범위내 모든 대상에게 시전자레벨d6(최대10d6)불피해를 입힙니다.
대상들은 민첩내성굴림(DC13)으로 반감가능.
[벼락의창/비전3등급/동력술]벼락줄기를 쏘아 관통하는 모든 대상에게 시전자레벨d8(최대10d8)전기피해를 입힙니다.
전기를 튕길만한 벽에 부딪히면 튕길 수도 있습니다. 대상들은 민첩내성굴림(DC13)으로 반감가능.
[비행/비전3등급/변환술]대상 하나에게 1시간동안 [비행]능력을 부여.
비행은 50m만큼의 이동력을 지닌다. 고도는 이동력만큼 변동가능.
시전시 주문슬롯+2점을 추가 소모할 때마다 적용대상을 +1명 늘리거나,지속시간을 +1시간 늘릴 수 있다.
[가속/비전3등급/변환술]대상 하나에게 [가속]상태를 부여한다. 가속된 대상은 매라운드 일반행동+1회를 추가로 얻고,
기본이동력이 2배가 된다. 가속이 종료되면 대상은 [탈력]상태가 된다.
지속시간은 [5+시전자레벨]라운드 동안이다. 이 주문을 지속하는 동안 집중을 유지해야한다.
<마법물품>
-["마탄" 완드]사용횟수20/20. 사용시 1~3횟수를 소모해 횟수만큼 갯수의 마탄(1d4+1포스피해, 필중)을 발사. *재고:2개 가격:금화500gp
-["투명 탐지" 완드]사용횟수10/10. 사용시 사용자 주변50m내의 투명상태인 대상을 감지. 투명해제함. *재고:1개 가격:금화200gp
-["사람 속박" 완드]사용횟수5/5. 사용시 대상 하나에게 [사람속박](지혜 내성굴림, DC10)효과를 1d4라운드간 부여. *재고:1개 가격:금화300gp
-[마법 몽둥이+1:일번타자]한손 둔기, 1d4+1타격피해, 명중+1, 반응행동이나 이동행동이 남아있다면 발사체를 쳐내기가능.
몽둥이보다 작으면 DC10에 힘과 민첩을 합한 보정으로 판정. 몽둥이와 비슷하면 DC15. 2배 이상 크기라면 불가.
만약 DC보다 5이상 높은 결과로 성공시 사격자에게 반사. *재고:1개 가격:금화100gp
-[마법 레이피어+1:방어자]한손 검, 1d6+1 관통/베기피해, 명중+1, 장갑관통+1,
방어AC+1, 일반행동을 들여 방어중이라면 추가로 물리피해 감소-1d6을 적용. *재고:1개 가격:금화300gp
-[마법 가죽갑옷+1:늑대울음]장갑+1, 방해+1, 착용자는 달빛아래에서 [암시야100m]를 획득.
늑대형 생물은 착용자를 공격할 때 명중과 피해에 -2페널티를 받음. *재고:1개 가격:금화200gp
-[은빛윤활제](사용횟수10/10, 1회분을 소모해 무기에 바르면 무기에 [연금은=알케믹실버]특성이 부여된다. 24시간동안 지속.) *800gp 재고:2개
*[연금은]이 속성의 무기로 변신족이나 뱀파이어, 언데드를 공격시 명중과 피해굴림에 유리함을 얻고, 대상의 피해감소를 무시한다.
-[놓치지않는 철장갑+1](장갑+1, 쥐고있는 무기에 대해 무장해제나 무기파괴를 시도당하면, 해당 자신의 판정에 유리함 내지는, 상대에게 불리함을 부여.) *가격400gp 재고:1개
-[능란함의 장갑+2](함정해제와 도둑질 사용시 +5보너스. 암습피해+1d증가) *가격1200gp 재고:1개
-[알케믹실버체인메일+2](장갑+4, 평갑, 변신족이나 흡혈귀에게 공격받을 때 적에게 명중과 피해에 불리함+1) *가격2500gp 재고:1개
-[미늘갑옷+2:웨이브스케일](장갑+5, 중갑, 착용자에게 [수중호흡]과 수영체크+8을 부여.) *가격4000gp 재고:1개
-[서리불꽃 스크롤](비전주문3등급 동력술:서리불꽃) *가격1000gp 재고:1개
[서리불꽃](비전주문3등급/동력술]
50m내 한 지점에 푸른 화염구를 던져 20m범위내 모든 대상에게 시전자레벨d6(최대10d6)의 냉기피해를 입힙니다.
피해입은 대상들은 건강내성굴림(DC13)으로 실패시 1라운드간 [마비]상태가 됩니다.
내성굴림 성공시, 냉기피해가 반감되고 마비를 무효화합니다.
*[구속:마비]상태:대상은 움직일 수 없으며, [회피AC]를 상실하고, 2m이내에서 이루어진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한다.
대상의 의식은 유지된다.
-[폭로의 손가락](비전주문3등급 예지술:폭로의 손가락) *가격1000gp. 재고:1개
[폭로의 손가락/3등급 비전주문/예지술]
손가락이나 무기로 지목한 대상에게 걸린 모든 환상술 효과를 폭발시킵니다.
환상술은 해제되고, 해제된 환상술의 주문등급d6만큼의 역장피해를 대상에게 입힙니다.
자 탈란티르 상점에서 구매할거 정합시다! 10시까진 ..정해지겠지?
550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0:36:47
55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37:03
음 대충 9시때 시간되는 사람은 모여서
논의 좀 하고, 정해버립시다.
55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39:14
>>553
사몬 주문목록엔 없음.
[황소힘]이랑 [고양이기민]만 있음.
그리고, 주문서 금지학파만 아니면 다른 마법사도 배워서 쓸수있으니까
55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43:25
수리의 위광은,
토마가 주인공이라 대화 대부분 전담하니
여차할때 스스로 배워두고, 자기버프로 외교전에 쓰던가.
짜르도 [인챈터] 특성중에 매력만큼 정신계 주문DC상승시키는거 있으니.
자기 주문 DC상승용으로 미리 걸어두는것도 좋고.
사몬은 [트랜스뮤터]특성으로
*변환술 사용시 위험부담이 줄거나, 효과가 더욱 명확해진다.
변성술을 타인에게 쓸 때 내성굴림에 클래스레벨만큼 페널티를 주고,
자신이나 아군 등에게 이롭게 쓸 때 효과가 강화되거나,
랜덤효과라면 원하는 효과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때문에, 변환술 시전할 때 때때로 이 효과를 누림.
독수리 위광자체는 조작술이 아니라, 변환술이라서.
55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46:47
여튼 9시에 체크하고 최대한 참치집결해서
파팟-하고 정하게 논의좀 합시다.
56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1:00:08
[마법 가죽갑옷+1:늑대울음]장갑+1, 방해+1, 착용자는 달빛아래에서 [암시야100m]를 획득.
늑대형 생물은 착용자를 공격할 때 명중과 피해에 -2페널티를 받음. *재고:1개 가격:금화200gp
이거, 현재 기준으로 정정.
[가죽갑옷+1:늑대울음]장갑+2, 경갑, 착용자는 달빛아래에서 [암시야100m]를 획득.
늑대형 생물은 착용자를 공격할 때 명중과 피해에 -2페널티를 받음. *재고:1개 가격:금화200gp
56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1:02:34
일단,
보니까. [냉기손길][충격손길]사는건 확정같은데.
* 100+100=200골드 소모.
그리고 [서리불꽃][폭로의 손가락]도 사는것 같은 분위기고
* 1000+1000=2000골드 소모
현재 2200골드 소모 확정.
그밖에 제안된 구매물품은 아래와 같은데.
*현재 가용자금.
[공용자금(보석포함)]금화6,460gp
[토마 개인자금]금화337gp
[이모엔 개인자금]금화315gp
에서 -2200골드 빼면...
4260골드+337+315=4,912골드
[가죽갑옷+1:늑대울음]장갑+2, 경갑, 착용자는 달빛아래에서 [암시야100m]를 획득.
늑대형 생물은 착용자를 공격할 때 명중과 피해에 -2페널티를 받음. *재고:1개 가격:금화200gp
[은빛윤활제](사용횟수10/10, 1회분을 소모해 무기에 바르면 무기에 [연금은=알케믹실버]특성이 부여된다. 24시간동안 지속.) *800gp 재고:2개
*[연금은]이 속성의 무기로 변신족이나 뱀파이어, 언데드를 공격시 명중과 피해굴림에 유리함을 얻고, 대상의 피해감소를 무시한다.
[알케믹실버체인메일+2](장갑+4, 평갑, 변신족이나 흡혈귀에게 공격받을 때 적에게 명중과 피해에 불리함+1) *가격2500gp 재고:1개
[미늘갑옷+2:웨이브스케일](장갑+5, 중갑, 착용자에게 [수중호흡]과 수영체크+8을 부여.) *가격4000gp 재고:1개
[놓치지않는 철장갑+1](장갑+1, 쥐고있는 무기에 대해 무장해제나 무기파괴를 시도당하면, 해당 자신의 판정에 유리함 내지는, 상대에게 불리함을 부여.) *가격400gp 재고:1개
[능란함의 장갑+2](함정해제와 도둑질 사용시 +5보너스. 암습피해+1d증가) *가격1200gp 재고:1개
<가속 스크롤> *500gp
[가속/비전3등급/변환술]대상 하나에게 [가속]상태를 부여한다. 가속된 대상은 매라운드 일반행동+1회를 추가로 얻고,
기본이동력이 2배가 된다. 가속이 종료되면 대상은 [탈력]상태가 된다.
지속시간은 [5+시전자레벨]라운드 동안이다. 이 주문을 지속하는 동안 집중을 유지해야한다.
<수리의위광 스크롤> *200gp
[수리의위광/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매력+2증가.
<거울상 스크롤> *200gp
[거울상/비전2등급/환상술]자신의 잔상을 1d3개 만큼 겹쳐서 생성. 단일공격 피격시 [1+잔상갯수]다이스를 굴려 1이 뜨면 그대로 자신이 공격받고
그외엔 잔상이 대신 공격받음. 주문슬롯 2점 추가소모당 잔상+1개 추가가능. 추가 잔상은 2개까지 가능. 잔상은 5분 혹은 피격시까지 지속.
574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1:08:49
575 이름 없음 (vR2igNMka2)
2024-10-03 (거의 끝나감) 21:09:53
57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1:11:04
>>574
여기선 그냥 해당 숙련있으면
민첩페널티 안받음.
거추장 수치가 따로붙지않는한.
580 이름 없음 (vR2igNMka2)
2024-10-03 (거의 끝나감) 21:13:43
58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1:16:47
갑...옷?=위자드/소서러
경갑숙련=시프/몽크/드루이드/바드
평갑숙련=레인저/클레릭
중갑숙련=파이터/팔라딘
*레인저와 드루이드는 비금속 갑옷이라면(가죽이나 비늘, 기타 자연소재) 숙련있는것 취급.
*몽크는 경갑숙련있어도, 차면 각종 보너스 날아감(...)
*바드도 경갑이 금속이라면 주문실패율을 적용받는다.
*특정 갑옷숙련 보너스있는 서브클래스(템푸스 클레릭)은 중갑숙련으로 취급.
59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1:21:36
>>586
바바는 여기서 나오면, 기본 평갑숙련일걸.
워락? 소서/위자 처럼 갑옷숙련 x (서브클래스에 따라선...?)
591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1:24:22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