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117> [메이킹]다이스와 앵커로 하는 RPG! 발더스게이트:바알스폰 사가 :: 100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2024-08-26 21:28:49 - 2024-10-09 00:46:28

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aiFuqasVsw)

2024-08-26 (모두 수고..) 21:28:49

*왠지 지치고 힘든 요즘, 닉값을 해보면 달라질까 준비해보는 메이킹 어장.
*뭐 메이킹만 하다 끝날수도 있지만, 일단 준비해야지.
*고전 CRPG게임 발더스게이트1과 발더스게이2, 그리고 그 확장팩인 바알의 왕좌까지의 삼부작 스토리를
어장에서 해보고자 미리 준비하는 어장.
*발게3는 사긴 했는데 아직 안했다...
*발게1,2 한지가 워낙 오래되서 기억이 좀 가물가물해서 공략사이트를 참조중.
뭔가 에러인 부분은 말해주길.

512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01:52:42

사슬갑옷

51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01:53:39

기타부위는
.dice 1 5. = 4

1.모자
2.망토
3.허리띠
4.장갑
5.신발

514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01:54:26

장갑도 얻은 적 없었지

51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01:55:44

사용물품걸린거
재판정

.dice 1 4. = 3
.dice 1 4. = 2

516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01:57:53

기타부위랑 방어구?

51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01:58:20

기타부위+1는
.dice 1 5. = 4

1.모자
2.망토
3.허리띠
4.장갑
5.신발


방어구+2는
.dice 0 8. = 7

0.의복
1.로브
2.누비갑옷
3.가죽갑옷
4.사슬갑옷
5.철편갑옷
6.흉갑
7.미늘갑옷
8.판금갑옷

518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02:00:05

중갑 하나 생겼네

519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15:09:49

동료간의 레벨격차 문제 해결에 대해서 의견이 있습니다. 지금 1레벨인 인원들을 전부 훈련했다 취급하고 2레벨로 올리는 건 어떨까요? 앞으로 만날 동료들은 대부분 3-4레벨 정도로 정해져 올 테니 서사상 큰 오류는 없을 것 같아요. 1레벨은 스쳐도 영구적으로 죽을 수 있으니 2레벨으로 하한선을 정해두고, 토마와 파티 전체의 레벨이 충분히 오를 때마다 하한선도 천천히 올리면 레벨 낮아서 파티에 못 끼우던 동료도 파티에서 도움이 되거나 커뮤에 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520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7:00:03

>>519의 제안을 어느정도 수용해서.

*토마보다 3레벨 보다 낮은 캐릭터는 동료가입후 1일마다 경험치+1씩 얻는것으로 보정받음.

-1레벨 캐릭터는 가입후 10일 지나면 2레벨이 되고,
2레벨 캐릭터는 추가로 20일 지나면 3레벨이 됨. (1레벨에 가입한 캐릭터라면, 3레벨되려면 30경험치=30일이 필요함)

-다만 중간에 이탈한 동료는 이 경험치 보정을 받지않고, 재회했을때 별도 판정을 통해 경험치나 레벨을 판정함.


즉?)
지금 토마4레벨이니까.
1레벨 동료는 2레벨까지 매일경험치+1씩 획득함.
이는 이전에 가입한 동료도 소급적용할거임.


*수련은 이제, 토마와 수련파트너의 지능(때때로 다른 능력치)의 합만큼 보정을 받고,
둘이 각각 판정해 둘 중 유리한 것을 적용.
-수련 결과 역시, 경험치와 수련치는 수련 파트너와 함께 받음.
-토마 혼자 수련시, 지능은 토마것만 보정받으나. 수련다이스를 2개 굴려
둘다 적용. 더 높은 수준의 수련결과를 노릴 수 있다.


즉?)
파트너와 수련하면
*둘의 지능(혹은 수련에 따른 능력치)합만큼 보너스획득.
*둘이 각각 수련판정 1d20굴려서, 둘 중 유리한 값을 적용.
*둘 다 수련결과(경험치,수련치)를 얻는다. (재주습득 같은건 각자 따로 굴림)
*결론=안정적인 수련 결과 획득.

단독 수련은
*자신의 지능(혹은 수련에 따른 능력치0를 보너스로 받고
1d20다이스를 2회 굴려 합침.
*수련결과는 실패할수도 있지만, 최대한도는 높음. (1d20+1d20이니까 최고 주사위값은 40)
*수련값이 높을수록 경험치나 수련치는 물론, 특정한 보너스(재주습득이나 기간제버프)획득 확률이 높아짐.
*결론=더 높은 경지를 노려볼수있음.

52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7:01:07

*특정 클래스를 위한 시설(훈련소,예배소,마법공방,오두막,도둑길드 등)은 요새에 머무는 해당클래스 캐릭터들에게
10일당 1d4+1 경험치를 부여. 요새에 머무르지않거나 자체수련에 할애할 시간이 부족했다면 그 기간만큼
경험치 획득 줄어듬.
*경험치는 매월10일/20일/30일마다 정산.
*여러 시설을 이용가능한 클래스의 캐릭터라도, 하나의 시설을 선택해 결과를 얻음.

-훈련소:파이터/레인저/팔라딘/몽크/시프의 경험치와 무력수련 상승.
*해당 클래스에게 수련치만큼 [임시 전술점]을 부여함. 이는 다음 수련때까지 사용가능하며,
파이터의 [전술]처럼 쓸 수 있다.
[하급 훈련소]:금화1000gp, 건설기간30일. 1d4+1 훈련치.
[중급 훈련소]:금화3000gp, 건설기간50일. 1d6+2 훈련치.
[상급 훈련소]:금화6000gp, 건설기간80일. 1d8+3 훈련치.

-예배소:클레릭/팔라딘/몽크/드루이드/레인저의 경험치와 신앙/자연수련 상승.
*해당 클래스의 마법물품 제작이나 마법의식이 가능.
*종교적 의식을 치루는 공간으로도 활용됨.
[하급 예배소]:금화1,000gp, 건설기간30일. 1d4+1 훈련치. 의식 시전레벨 보정+1. 의식마법으로 3레벨까지 신성주문 가능.
[중급 예배소]:금화5,000gp, 건설기간50일. 1d6+2 훈련치. 의식 시전레벨 보정+2. 의식마법으로 4레벨까지 신성주문 가능.
[상급 예배소]:금화10,000gp, 건설기간80일. 1d8+3 훈련치. 의식 시전레벨 보정+3. 의식마법으로 5레벨까지 신성주문 가능.

-마법공방:위자드/소서러/바드 등 비전시전능력자 경험치와 마법수련 상승.
*해당 클래스의 마법물품 제작이나 마법의식이 가능.
[하급 마법공방]:금화1,000gp, 건설기간30일. 1d4+1 훈련치. 의식 시전레벨 보정+1. 2등급 비전주문 마법물품 제작가능.
[중급 마법공방]:금화5,000gp, 건설기간50일. 1d6+2 훈련치. 의식 시전레벨 보정+2. 4등급 비전주문 마법물품 제작가능.
[상급 마법공방]:금화10,000gp, 건설기간80일. 1d8+3 훈련치. 의식 시전레벨 보정+3. 6등급 비전주문 마법물품 제작가능.
[애드온:의식진 증설]:금화3,000gp. 건설기간20일. 의식 시전레벨 +1보정. 마법의식에 드는 재료비용 20%감소.
[애드온:마법대장간 증설]:금화5,000gp. 건설기간30일. 마법물품제작으로 장비(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시 소모비용과 일수 20%감소.
[애드온:마법서고 증설]:금화3,000gp. 건설기간30일. 마법물품제작으로 주문서나 마법봉 제작시 소모비용과 일수20%감소.
[애드온:마법가마솥 증설]:금화2,000gp. 건설기간10일. 포션이나 엘릭서, 오일 제작시 소모비용과 일수20%감소.

-오두막:레인저/드루이드의 경험치와 자연수련 상승.
*해당 클래스를 통해 사냥감이나 채집물을 추가로 획득.
[하급 오두막]:금화1000gp, 건설기간30일. 1d4+1 훈련치. 하급 부산물 1d3 개 획득.
[중급 오두막]:금화3000gp, 건설기간50일. 1d6+2 훈련치. 하급 부산물 1d4 개, 중급 부산물 1d2개 획득.
[상급 오두막]:금화6000gp, 건설기간80일. 1d8+3 훈련치. 하급 부산물 1d4+1개, 중급 부산물 1d3개 획득. [20+해당 클래스레벨]%확률로 고급부산물 1개 획득.

-도둑길드:시프의 경험치와 도둑수련 상승.
*해당 클래스를 통해 정보수집이나 밀수, 청부를 받거나 요구할 수 있음.
*이 시설은 자체적으로 투자해서 중축할 수 없다.
*단 관련 캐릭터들(동료건 npc건)이 모일수록 알아서 형성된다.
이를 파악한 상태에서 결단으로 [지원][용인][억제][해산]으로 영향력을 투사할 수 있다.
*정의로운 캐릭터들은 대체로 이 시설의 확충을 반기지 않는다.
하지만 이 시설의 유용한 부분을 인정하거나,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다.
[하급 도둑길드]:시프 캐릭터 레벨합5이상. 1d4+1 훈련치.
[중급 도둑길드]:시프 캐릭터 레벨합15이상. 1d6+2 훈련치.
[상급 도둑길드]:시프 캐릭터 레벨합30이상. 1d8+3 훈련치.

522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17:11:44

그러면 이번에 같이 수련한 이모엔에게 스펠소드 특성 포함된 재주랑 마법 얻는 33% 판정을 추가로 굴려야하는건가요?

523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17:14:47

이번엔 토마 단독수련이었잖아 이모엔은 걍 응원이고

52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7:15:43

>>522

이모엔은 같이 수련한게 아니라, 그냥 응원했던거지?

애당초 이모엔은 스펠소드 수련을 같이하지않았지.

그냥 토마 하는거에 응원만했고.

같이했어도, 이미 스펠소드인 토마랑 다르게, 재주얻는 확률은 낮을거고.

주문도 비전시전자 능력없으니.

52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7:17:01

하여튼 동료들은

가입일 이후 경과기간 만큼(중간이탈 일짜는 제외)

토마보다 3레벨 이하인 경우. 경험치를 적용받음.

526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17:18:15

일단 1레벨이었던 릴리루카는 2로 렙업하려나?

52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7:18:49

다만,

만약 이모엔이 스펠소드 훈련을 같이했고, 훌륭한 결과를 얻었다면.

이모엔 레벨업때 해당 클래스 레벨을 올릴 기회가 잠금해제되겠지.

다른 동료들도, 특정 다른 동료랑 수련해서 해당 수련에 적용되는 클래스 레벨을

취득할 기회가 생길수도 있고.

528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17:52:25

재주는 스펠소드의 주문타격이 좋다고 생각해. 스펠소드의 강화된 증강은 지능이 높을수록 이득보는데 지금 토마 근력이 지능보다 훨씬 높으니까, 다이나헤어나 스크롤로 배운 손길 주문을 지능 내성굴림대신 근력 명중굴림으로 꽂아넣는 게 적중율이 높지 않을까?

529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18:00:44

주문타격 하자는 얘기가 많은 거 같으니 그거 찍는 걸로 하자

530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18:03:24

탈란타르한테 손길계 주문 스크롤 없으면 다이나헤어한테 가르쳐달라 해볼까

531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18:03:57

그러고보니 다이나헤어는 알고있는 주문 목록이 어떻게 되려나

53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8:52:07

일단

탈란티르 추가입점템

판정부터 해볼까 여기서

533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8:57:05

-탈란티르 상점 신규 입점템-

유니크3렙 주문서:동력술 .dice 0 4. = 1 *가격은 1000gp
0.참치들이 골라라
1.서리불꽃
2.파괴의 창
3.역장칼날
4.벼락돌진

유니크3렙 주문서:예지술 .dice 0 3. = 3 *가격은 1000gp
0.참치들이 골라라
1.약점노출
2.간파의 응시
3.폭로의 손가락


사슬갑옷+2는 .dice 0 3. = 2
0.참치들이 골라라
1.[엘븐체인메일+2](장갑+4,경갑,비전주문 방해없음) *가격2000gp
2.[알케믹실버체인메일+2](장갑+4, 평갑, 변신족이나 흡혈귀에게 공격받을 때 적에게 명중과 피해에 불리함+1) *가격2500gp
3.[체인메일+2:스트라이더](장갑+4, 평갑, 험지페널티를 받지않고, [구속]계통 효과에 면역.) *가격2000gp

장갑+2는 .dice 0 4. = 1
0.참치들이 골라라
1.[능란함의 장갑+2](함정해제와 도둑질 사용시 +5보너스. 암습피해+1d증가) *가격1200gp
2.[강완의 철장갑+2](장갑+1, 힘 기반 무기의 최소피해보장+5) *가격1500gp
3.[정교한 전사의 장갑+2](경량이나 정밀가 붙은 근접무기 사용시 [민첩]을 명중과 피해에 추가. *가격2500gp
경량이나 정밀이 없는 한손 근접무기는 힘 대신 민첩을 명중과 피해에 적용가능.)
4.[작열의 비단장갑+2]화염피해감소-5, 하루 1번, 3d6+3불피해를 입히는 화염방사(60도각 원뿔형15m범위)를 이동행동으로 발동가능. *가격3600gp.

장갑+1은 .dice 0 4. = 4
0.참치들이 골라라
1.[검사의 전투장갑+1](명중+1, 피해+1, 검 종류 사용시 2배로 적용) *가격300gp
2.[절연의 고무장갑+1](전기피해감소-5, 손으로 덮을 수준이라면 전기피해감소-10.) *가격200gp
3.[투척꾼의 장갑+1](투척시 명중과 피해+2) *가격250gp
4.[놓치지않는 철장갑+1](장갑+1, 쥐고있는 무기에 대해 무장해제나 무기파괴를 시도당하면, 해당 자신의 판정에 유리함 내지는, 상대에게 불리함을 부여.) *가격400gp

미늘갑옷+2는 .dice 0 4. = 2
0.참치들이 골라라
1.[미늘갑옷+2:웜슬레이어의 영광](장갑+5, 중갑, 와이번이나 용족에게 공격당할 때 공격자에게 명중과 피해에 불리함 부여) *가격5000gp
2.[미늘갑옷+2:웨이브스케일](장갑+5, 중갑, 착용자에게 [수중호흡]과 수영체크+8을 부여.) *가격4000gp
3.[미늘갑옷+2:엘더트리](장갑+5, 중갑, 참격피해감소-5, 받는불피해증가+5) *가격3500gp
4.[미늘갑옷+2:금속룡의 헌신](장갑+5, 중갑, 착용자에게 [신앙의갑옷]효과상시부여. 선이나 중립성향만 착용가능.) *가격6000gp

원더러스 아이템(하급)은
.dice 1 100. = 11

534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19:03:51

능란 장갑은 이모엔 주고싶긴 하지만 편애는 위험하니 쿠루미 줘야 하나

53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9:06:35

원더러스 아이템은

[은빛윤활제](사용횟수10/10, 1회분을 소모해 무기에 바르면 무기에 [연금은=알케믹실버]특성이 부여된다. 24시간동안 지속.) *800gp
*[연금은]이 속성의 무기로 변신족이나 뱀파이어, 언데드를 공격시 명중과 피해굴림에 유리함을 얻고, 대상의 피해감소를 무시한다.

536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19:07:00

전반적으로 다들 가격이 세서 좀 더 저렴한 기존 물품까지 살펴봐야 할 듯. 주문서도 더 저등급의 좀 싼 것들 있을테고

537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19:14:51

수중전이나 대흡혈귀용 아이템을 사면 모험 선택지가 넓어질것 같아서 좋을지도

538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19:26:59

서리불꽃이랑 폭로의 손가락 효과 찾아보긴 하는데 효과를 모르겠어

539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9:30:30

*[구속:넘어짐]상태:대상은 바닥에 엎드리거나 누운상태이다. [회피AC]를 상실하고, 자신을 향한 근접공격은 유리점이 부여된다.
일어나는데 1전력행동이 소요된다.
*[구속:마비]상태:대상은 움직일 수 없으며, [회피AC]를 상실하고, 2m이내에서 이루어진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한다.
대상의 의식은 유지된다.
*[구속:얽매임]상태:대상은 이동할 수 없다. [회피AC]를 상실하고, 2m이내에서 이루어진 자신에 대한 공격은 유리점을 받는다.
대상은 보통 내성굴림으로 이 속박에서 벗어날 시도를 얻는다.
*[구속:기절]상태:대상은 움직일 수 없으며, [회피AC]를 상실하고, 2m이내에서 이루어진 자신에 대한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한다.
대상의 의식또한 상실하고, 집중중이라면 깨진다.

*[공포]상태:공포의 근원으로 부터 최대한 도망치려하며, 어쩔 수 없이 도망치지못할 경우, 명중과 피해에 불리함을 받고
갖고있는 무기나 주먹으로 공격하려 한다. 주문시전자의 경우에도, 마땅히 주먹이나 무기가 닿는다면 주문보다 그걸 우선시한다.
*[혼란]상태:매 라운드 1d4굴림을 해서, 다음의 행동을 실행.
1.[이동]모든 행동을 이동에 소모한다. 방향은 랜덤.
2.[공격]가장 가까운 대상을 공격한다. 적아를 가리지않고, 주문시전자라면 주문을 쓸 수도 있다.
3.[정지]그저 가만히 있는 상태로 행동을 소모한다. 회피AC를 상실하고, 자신에 대한 2m내 공격은 명중보장 당한다.
4.[정상행동]정상적인 행동을 하지만, 대신 행동의 판정에 불리함을 받는다.

*[현혹:매료]상태:대상은 매료자에 대해 최대한 긍정적으로 반응한다. 다만 자신에게 손해나 실질적 피해가 가는 요구는
거절한다.
*[현혹:매혹]상태:대상은 매혹자에 대해 최대한 긍정적으로 반응한다. 다만 자신에게 손해나 실질적 피해가 가는 요구는
내성굴림에 실패시 소극적으로 수용한다.
*[현혹:강요]상태:대상은 강요자가 강요하는 내용을 수용한다. 강요내용의 수준에 따라 보너스를 받고 내성굴림을 시도해
성공시 거부하거나 소극적 수용으로 행동할 수 있다.
*[현혹:지배]상태:지배자의 어떤 명령에도 따른다.

540 이름 없음 (o3bf14DNs.)

2024-10-03 (거의 끝나감) 19:40:25

웨이브스케일 하나 사고 싶긴 한데 장갑이랑 은빛윤활제랑접촉스크롤 살 돈 되려나

54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9:55:11

오늘은 연재는 없고,

대신 미리

토마 재주 선택이랑

탈란티르 상점에서 살거

이곳 잡담판에서 정해두자.

54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9:58:26

현재 토마일행 자금은

공용기금이
금화460gp
백금화500pp(금화로 환산시 5,000gp)
즉 총 5,460gp

거기에
보석300gp x2개
보석200gp x1개
보석100gp x2개
총합 1,000gp가치분량 존재.


개인자산은 제외한거고

토마 개인자산은
금화337gp
은화68sp

이모엔 개인자산은
금화315gp
은화48sp

나머지들도 각자 개인자산이 비슷한 수준일거야
*카게인,에드윈,사몬은 좀 더 높고
*비코니아, 릴리루카는 적다.

543 이름 없음 (LCCP8rV1p.)

2024-10-03 (거의 끝나감) 19:59:25

주문서 둘, 장갑 둘 사고 접촉주문 사보고 돈되면 웨이브, 안되면 알케믹 실버 사거나 패쓰로

544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19:59:48

일단 재주는

anchor>1597051117>466

에서


[스펠소드의 주문타격]
조건:스펠소드1레벨
효과:[시전시간:일반]이하인 [공격 주문]을 무기공격 명중시 대상에게 추가행동으로 시전가능.
이렇게 추가시전된 접촉주문은 맨손이 아니라, 무기로 전달된다. 주문슬롯은 그대로 소모된다.
오직 자신이 알고있고, 시전가능한 주문만 가능하다.


를 선택하자는 의견이 2개가 확실히 존재.
반대 의견없다면, 이걸로 채택할게. (9시까지)

545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0:02:18

저 공용기금은 요새 경영자금은 제외한거죠?

546 이름 없음 (QXrfMJug8w)

2024-10-03 (거의 끝나감) 20:05:31

>>543 기름도 소모량 넉넉하고 싸보이니까 왠만하면 사고

54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06:16

>>545

ㅇㅇ 요새 경영 지원금은 따로임

54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25:38

<탈란티르 마법공방 하이헷지의 물품목록>

*현재 가용자금.
[공용자금(보석포함)]금화6,460gp
[토마 개인자금]금화337gp
[이모엔 개인자금]금화315gp


<일반 소모품>

-[힐링포션]hp10회복. *재고:20개 가격:금화50gp

-[해독제]중독해제. *재고:10개 가격:금화50gp

-[기름병]깨드린 지점에 10m기름막 형성. *재고:넉넉. 가격:10gp



<1등급 주문서>

-[일반적인 위자드 주문 1등급 비전주문의 스크롤] *재고:충분 가격:금화100gp
※어지간한 해당 레벨 위자드 주문은 요청하면 그걸 내어줄수 있다.
즉 앵커로 요청하면 유니크한게 아닌 이상 판매함.

-다음 주문이 확정적으로 존재.
[냉기광선/비전1등급/동력술]냉기광선을 쏘아(장갑AC무시) 명중시 1d4의 냉기피해를 입히고,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0+냉기피해)을 실패하면
1d4라운드간 [냉기둔화](민첩-1,이동력-10m)스택을 +1 받는다.
냉기둔화는 중첩가능하며, 대상의 건강수정치보다 높게 적용되면
대상은 [냉각](행동불가, 의지상실, 2m내 피격에 명중과 피해 유리함)상태가 된다.
냉각이 되면 대상은 1d4라운드간 지속되거나, 불피해를 받으면 해제된다.

[냉기의손길/비전1등급/동력술]자신의 손에 냉기를 부여해 접촉공격(장갑AC무시)한다.
명중시 1d8의 냉기피해를 입힌다.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0+냉기피해)실패시
1d4라운드간 [냉기둔화](민첩-1,이동력-10m)스택을 +1 받는다.
냉기둔화는 중첩가능하며, 대상의 건강수정치보다 높게 적용되면
대상은 [냉각](행동불가, 의지상실, 2m내 피격에 명중과 피해 유리함)상태가 된다.
냉각이 되면 대상은 1d4라운드간 지속되거나, 불피해를 받으면 해제된다.

[충격의손길/비전1등급/동력술]접촉공격(장갑AC무시)로 발동.
자신의 손이나 접촉한 무기에 전기에너지를 충전시켜 해당 무기로 공격시 +1d8의 전기피해를 추가한다.
기본적으로 충전량은 1회이며, 공격이 명중하거나 5분이 지나면 방전되어 사라진다.
원한다면 추가로 슬롯을 소모해 충전량을 그만큼 늘릴 수 있는데,
최대한도는 시전자레벨만큼(최대 5레벨까지)적용 할 수 있다.

[마법사의갑옷/비전1등급/방호술]대상 하나에게 마법으로 만든 역장보호막을 두른다.
8시간동안 지속되며, 대상은 굴절AC+1을 얻는다.

[진정한 타격/비전1등급/예지술]자신의 다음 명중굴림에 유리점 부여

[깃털낙하/비전1등급/변환술]반응행동으로 시전가능.
대상 하나의 낙하속도를 줄여 안전착지를 보장해 낙하피해를 받지 않게 만듭니다.
또한 시전자레벨x라운드 만큼 대상은 이 안전착지를 보장받습니다.

[거대화/비전1등급/변환술]대상 하나의 사이즈를 1단계 키운다.
대상은 기본적으로 힘에+1, 민첩-1을 받고, 근접 피해가 +1d4증가한다.

[축소화/비전1등급/변환술]대상 하나의 사이즈를 1단계 줄인다.
대상은 기본적으로 힘에-1, 민첩+1을 받고, 근접 피해가 -1d4감소한다.

[생명착취 광선/비전1등급/사령술]생명력을 착취하는 음에너지 마법광선을 쏘아(장갑AC무시)
명중시 1d4사령피해를 입히고, 해당 수치만큼 자신의 hp를 회복합니다.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1)로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기름막/비전1등급/소환술]50m내 한 지점을 기준으로 15m범위의 기름막 지대 형성.
지대위의 발을 딛는 존재는 민첩내성굴림(DC11)실패시 1턴간 [넘어짐]상태가 된다.
기름지대는 험지로 분류되며, 범위내에서 이동력이 반감.
기름막은 1d4+1라운드동안 지속된다.




<2등급 주문서>
-[일반적인 위자드 주문 2등급 비전주문의 스크롤] *재고:충분 가격:금화200gp
※어지간한 해당 레벨 위자드 주문은 요청하면 그걸 내어줄수 있다.
즉 앵커로 요청하면 유니크한게 아닌 이상 판매함.

-다음 주문이 확정적으로 존재.

[투명해제/비전2등급/예지술]50m내 한 지점을 기준으로 원형30m범위내에 투명상태를 해제한다.

[작열광선/비전2등급/동력술]마법광선을 쏘아(장갑AC무시) 명중시 2d8+2불피해를 입힌다.
만약 다음 라운드 시작까지 주문을 지속하면, 다음 라운드 시작때 추가로 대상에게 1d8+1불피해를 입힌다.
목표와 시전자 사이에 광선사이에 끼인 대상들도 동일한 피해를 입는다.

[거울상/비전2등급/환상술]자신의 잔상을 1d3개 만큼 겹쳐서 생성. 단일공격 피격시 [1+잔상갯수]다이스를 굴려 1이 뜨면 그대로 자신이 공격받고
그외엔 잔상이 대신 공격받음. 주문슬롯 2점 추가소모당 잔상+1개 추가가능. 추가 잔상은 2개까지 가능. 잔상은 5분 혹은 피격시까지 지속.

[공중부양/비전2등급/변환술]자신이나 대상 하나에게 공중부양 부여.
지속동안 지면이나 발을 디딜 사물로부터 3cm~3m만큼 상공에 떠오른다.
떠오르는 높이는 매 라운드1번 자유롭게 설정가능.
지면이나 디딜 물체가 없다면 추락한다.
시전자레벨 3의 배수마다 추가 슬롯소모1점마다 대상을 1명씩 더 선택해 효과발휘. 지속시간은 1시간.

[금속가열/비전2등급/변환술]대상 하나가 지닌 금속물품(보통 무기, 갑옷)을 1개 가열합니다.
대상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만큼 접촉한 부분이 물품 면적의 20%이상이라면,
대상은 첫 턴에 1d4불피해를 입고, 그 다음턴에 2d4불피해, 3번째 턴에 1d4불피해를 입고 종료됩니다.
대상은 불피해를 입을 때 건강내성굴림[DC10+불피해량]을 성공해야하며, 실패하면 무기같이 놓을 수 있는 것은 놓아버리고.
갑옷이라면 피해량이 2배가 됩니다. 만약 물품의 접촉면적이 20%미만이라면,
대상은 1-2-1의 불피해를 입습니다.(내성굴림 실패시 여전히 던질수 있는 물건은 포기하고 던집니다. 갑옷이라면 2배 피해.)

[원소저항력/비전2등급/변환술]불/냉기/전기/산/음파/천둥/광휘/사령 중 한 속성에 대하여 피해감소-5와 해당 속성한정 보호막20점을 부여함.

[황소의힘/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힘+2증가.

[고양이의기민함/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민첩+2증가.

[곰의인내심/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건강+2증가.

[여우의교활함/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지능+2증가.

[올빼미의 지혜/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지혜+2증가.

[수리의위광/비전2등급/변환술]2시간동안 대상의 매력+2증가.

[거미줄/비전2등급/소환술]15m범위의 거미줄 영역을 만든다. 영역내 대상은 이동력이 험지페널티로 절반이된다.
영역내 대상은 힘내성굴림.(DC는 12)
실패시 1d4라운드간 [구속:얽매임]상태가 되며, 영역에 잔존하면 매 라운드 다시 걸릴 수 있다.
거미줄은 1d4+1라운드간 지속된다. 대상은 매 자신의 턴마다 해제를 위해 힘내성굴림을 추가시도할 수 있다.



<3등급 주문>
-[일반적인 위자드 주문 3등급 비전주문의 스크롤] *재고:어느정도 가격:금화500gp
※어지간한 해당 레벨 위자드 주문은 요청하면 그걸 내어줄수 있다.
즉 앵커로 요청하면 유니크한게 아닌 이상 판매함.
다만 가끔 없는 주문도 존재.

-다음 주문이 확정적으로 존재.
[화염구/비전3등급/동력술]50m내 한 지점에 화염구를 던져 원형20m범위내 모든 대상에게 시전자레벨d6(최대10d6)불피해를 입힙니다.
대상들은 민첩내성굴림(DC13)으로 반감가능.

[벼락의창/비전3등급/동력술]벼락줄기를 쏘아 관통하는 모든 대상에게 시전자레벨d8(최대10d8)전기피해를 입힙니다.
전기를 튕길만한 벽에 부딪히면 튕길 수도 있습니다. 대상들은 민첩내성굴림(DC13)으로 반감가능.

[비행/비전3등급/변환술]대상 하나에게 1시간동안 [비행]능력을 부여.
비행은 50m만큼의 이동력을 지닌다. 고도는 이동력만큼 변동가능.
시전시 주문슬롯+2점을 추가 소모할 때마다 적용대상을 +1명 늘리거나,지속시간을 +1시간 늘릴 수 있다.

[가속/비전3등급/변환술]대상 하나에게 [가속]상태를 부여한다. 가속된 대상은 매라운드 일반행동+1회를 추가로 얻고,
기본이동력이 2배가 된다. 가속이 종료되면 대상은 [탈력]상태가 된다.
지속시간은 [5+시전자레벨]라운드 동안이다. 이 주문을 지속하는 동안 집중을 유지해야한다.





<마법물품>

-["마탄" 완드]사용횟수20/20. 사용시 1~3횟수를 소모해 횟수만큼 갯수의 마탄(1d4+1포스피해, 필중)을 발사. *재고:2개 가격:금화500gp

-["투명 탐지" 완드]사용횟수10/10. 사용시 사용자 주변50m내의 투명상태인 대상을 감지. 투명해제함. *재고:1개 가격:금화200gp

-["사람 속박" 완드]사용횟수5/5. 사용시 대상 하나에게 [사람속박](지혜 내성굴림, DC10)효과를 1d4라운드간 부여. *재고:1개 가격:금화300gp

-[마법 몽둥이+1:일번타자]한손 둔기, 1d4+1타격피해, 명중+1, 반응행동이나 이동행동이 남아있다면 발사체를 쳐내기가능.
몽둥이보다 작으면 DC10에 힘과 민첩을 합한 보정으로 판정. 몽둥이와 비슷하면 DC15. 2배 이상 크기라면 불가.
만약 DC보다 5이상 높은 결과로 성공시 사격자에게 반사. *재고:1개 가격:금화100gp

-[마법 레이피어+1:방어자]한손 검, 1d6+1 관통/베기피해, 명중+1, 장갑관통+1,
방어AC+1, 일반행동을 들여 방어중이라면 추가로 물리피해 감소-1d6을 적용. *재고:1개 가격:금화300gp

-[마법 가죽갑옷+1:늑대울음]장갑+1, 방해+1, 착용자는 달빛아래에서 [암시야100m]를 획득.
늑대형 생물은 착용자를 공격할 때 명중과 피해에 -2페널티를 받음. *재고:1개 가격:금화200gp

-[은빛윤활제](사용횟수10/10, 1회분을 소모해 무기에 바르면 무기에 [연금은=알케믹실버]특성이 부여된다. 24시간동안 지속.) *800gp 재고:2개
*[연금은]이 속성의 무기로 변신족이나 뱀파이어, 언데드를 공격시 명중과 피해굴림에 유리함을 얻고, 대상의 피해감소를 무시한다.

-[놓치지않는 철장갑+1](장갑+1, 쥐고있는 무기에 대해 무장해제나 무기파괴를 시도당하면, 해당 자신의 판정에 유리함 내지는, 상대에게 불리함을 부여.) *가격400gp 재고:1개

-[능란함의 장갑+2](함정해제와 도둑질 사용시 +5보너스. 암습피해+1d증가) *가격1200gp 재고:1개

-[알케믹실버체인메일+2](장갑+4, 평갑, 변신족이나 흡혈귀에게 공격받을 때 적에게 명중과 피해에 불리함+1) *가격2500gp 재고:1개

-[미늘갑옷+2:웨이브스케일](장갑+5, 중갑, 착용자에게 [수중호흡]과 수영체크+8을 부여.) *가격4000gp 재고:1개

-[서리불꽃 스크롤](비전주문3등급 동력술:서리불꽃) *가격1000gp 재고:1개
[서리불꽃](비전주문3등급/동력술]
50m내 한 지점에 푸른 화염구를 던져 20m범위내 모든 대상에게 시전자레벨d6(최대10d6)의 냉기피해를 입힙니다.
피해입은 대상들은 건강내성굴림(DC13)으로 실패시 1라운드간 [마비]상태가 됩니다.
내성굴림 성공시, 냉기피해가 반감되고 마비를 무효화합니다.
*[구속:마비]상태:대상은 움직일 수 없으며, [회피AC]를 상실하고, 2m이내에서 이루어진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한다.
대상의 의식은 유지된다.

-[폭로의 손가락](비전주문3등급 예지술:폭로의 손가락) *가격1000gp. 재고:1개
[폭로의 손가락/3등급 비전주문/예지술]
손가락이나 무기로 지목한 대상에게 걸린 모든 환상술 효과를 폭발시킵니다.
환상술은 해제되고, 해제된 환상술의 주문등급d6만큼의 역장피해를 대상에게 입힙니다.




자 탈란티르 상점에서 구매할거 정합시다! 10시까진 ..정해지겠지?

549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0:29:29

일단 주문서...냉기의 손길은 사야겠고 난 거울상도 좀 끌리는데

550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0:36:47

냉기의 손길, 충격의 손길, 수리의 위광, 서리불꽃, 폭로의 손가락, 가속 이렇게 아까 정한 구매목록에 포함하려고 함. 폭로의 손가락은 적이 잔상이나 환상 버프 걸었을 때 파훼하기 좋을 것 같고

551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37:03

음 대충 9시때 시간되는 사람은 모여서

논의 좀 하고, 정해버립시다.

552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37:27

아 지금있으면 지금해도되고

553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0:38:04

수리의 위광은 사몬이 쓸 수 있지 않던가?

554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0:39:07

갑옷은 성능도 특수능력도 좋긴한데 너무 비싸니 지금은 포기하는 게 나을까

555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39:14

>>553

사몬 주문목록엔 없음.

[황소힘]이랑 [고양이기민]만 있음.

그리고, 주문서 금지학파만 아니면 다른 마법사도 배워서 쓸수있으니까

556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0:41:12

갑옷은 저 제일 싼 늑대울음 말고는 다들 가격이 좀 부담된다

557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43:25

수리의 위광은,

토마가 주인공이라 대화 대부분 전담하니

여차할때 스스로 배워두고, 자기버프로 외교전에 쓰던가.


짜르도 [인챈터] 특성중에 매력만큼 정신계 주문DC상승시키는거 있으니.
자기 주문 DC상승용으로 미리 걸어두는것도 좋고.


사몬은 [트랜스뮤터]특성으로
*변환술 사용시 위험부담이 줄거나, 효과가 더욱 명확해진다.
변성술을 타인에게 쓸 때 내성굴림에 클래스레벨만큼 페널티를 주고,
자신이나 아군 등에게 이롭게 쓸 때 효과가 강화되거나,
랜덤효과라면 원하는 효과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때문에, 변환술 시전할 때 때때로 이 효과를 누림.

독수리 위광자체는 조작술이 아니라, 변환술이라서.

558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46:47

여튼 9시에 체크하고 최대한 참치집결해서

파팟-하고 정하게 논의좀 합시다.

559 압델아드리안◆6RHULwWkR2 (E.SRJhDmcs)

2024-10-03 (거의 끝나감) 20:50:13

정하기 참가 가능한 참치는
9시까지 체크

560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0:50:33

매일 짜르나 사몬을 데리고다니긴 힘드니 토마가 받는 게 낫다고 봐

561 이름 없음 (iU9DFhzLUQ)

2024-10-03 (거의 끝나감) 20:50:46

ㅊㅋ

562 이름 없음 (GInz/JoXHU)

2024-10-03 (거의 끝나감) 20:52:19

ㅊㅋ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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