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4 】 : 섀도레이, 집단구타, 은광, 따라가때리기 「섀도레이」… 특수/고스트/100/100/1체/X/0/-/대상의 「방호 특성」을 무시한다. 「집단구타」… 물리/악/30/100/1체/O/0/-/연속기. 아군의 남은 포켓몬 수=최대 공격 회수가 된다. 「은광」… 특수/강철/130/100/정면/X/0/-/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방어」 등과 별도 판정. 「따라가때리기」… 물리/악/40/100/1체/O/0/-/대상이 교대할 때 2배의 위력으로 명중한다.
【능력치】 H P : A(120) 공 격 : A(120) 방 어 : A(120) 특 공 : A(120) 특 방 : A(120) 스피드 : AAA(180)/B(100) 총합 : (780)/(700)
【포텐셜】 『톱 배터』…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가 크게 상승한다. 『죽음의 1번』… 「미사키 메이」가 트레이너일 때 『선발』이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도 발동한다. 『사신면의 지배』… 『유대』가 부여되어 있을 때 자신의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하지 않는다. 『사신면의 공명』… 『유대』가 부여되어 있을 때 저확률로 추가 공격을 내보낸다. 『사신면의 윤회』… 선발(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한 턴 종료시 임의 교대할 수 있다. 『마하스쿠카오토』… 자신의 「스피드」의 종족치를 트레이너의 「능력」랭크까지 상승시킨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 +1」 이상의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요회피』…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요내성』…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요반격』…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HP」가 많을 수록 발동하기 어려워진다. 『스타터』…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턴 종료 시까지 자신의 모든 능력을 강화(1.2배)한다. 『익스펜션 : 악』… 상대의 기술의 「따라가때리기」효과를 받지 않는다. 『죽음의 기운』…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한 상대에게 1/8만큼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 『죽음 펼치는 사신의 위압』 타나토스 "메이"의 전용 포텐셜
상대의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했을 때 2턴 동안 상대의 전 능력치를 반감한다. ***********************************************************************************************
【기술×4 】 : 섀도레이, 집단구타, 은광, 따라가때리기 「섀도레이」… 특수/고스트/100/100/1체/X/0/-/대상의 「방호 특성」을 무시한다. 「집단구타」… 물리/악/30/100/1체/O/0/-/연속기. 아군의 남은 포켓몬 수=최대 공격 회수가 된다. 「은광」… 특수/강철/130/100/정면/X/0/-/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방어」 등과 별도 판정. 「따라가때리기」… 물리/악/40/100/1체/O/0/-/대상이 교대할 때 2배의 위력으로 명중한다.
【능력치】 H P : A(120) 공 격 : A(120) 방 어 : A(120) 특 공 : A(120) 특 방 : A(120) 스피드 : AAA(180)/B(100) 총합 : (780)/(700)
【포텐셜】 『톱 배터』…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가 크게 상승한다. 『죽음의 1번』… 「미사키 메이」가 트레이너일 때 『선발』이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도 발동한다. 『사신면의 지배』… 『유대』가 부여되어 있을 때 자신의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하지 않는다. 『사신면의 공명』… 『유대』가 부여되어 있을 때 저확률로 추가 공격을 내보낸다. 『사신면의 윤회』… 선발(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한 턴 종료시 임의 교대할 수 있다. 『마하스쿠카오토』… 자신의 「스피드」의 종족치를 트레이너의 「능력」랭크까지 상승시킨다. 『영혼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상승시킨다. 저확률로 트레이너의 포텐셜을 다시 받는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 +1」 이상의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요회피』…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요내성』…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요반격』…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HP」가 많을 수록 발동하기 어려워진다. 『스타터』…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턴 종료 시까지 자신의 모든 능력을 강화(1.2배)한다. 『익스펜션 : 악』… 상대의 기술의 「따라가때리기」효과를 받지 않는다. 『죽음의 기운』…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한 상대에게 1/8만큼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 『죽음 펼치는 사신의 위압』 타나토스 "메이"의 전용 포텐셜
상대의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했을 때 2턴 동안 상대의 전 능력치를 반감한다. ***********************************************************************************************
【기술×5 】 : 메테오스트라이크, 독침천발, 지진, 울려퍼지는포효, 킬러스핀 「메테오스트라이크」… 물리/드래곤/100/95/1체/O/0/킥/「킥」 기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쉽다(C+1). 「독침천발」… 물리/독/60/100/1체/O/0/-/5할 「독」. 대상이 「독」 상태일 때 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된다. 「지진」… 물리/땅/100/100/자신 이외/X/0/-/「구멍 안」에 있는 대상에게 2배의 위력으로 명중한다. 「울려퍼지는포효」… 물리/드래곤/80/0/1체/X/-7/소리, 후공, 필중/「우선도」-7. 「필중기」. 대상을 강제 교대시킨다. 2할 「마비」. 「소리」 기술. 「킬러스핀」… 물리/독/30/100/상대 전체/O/0/스핀/10할 「독」. 명중 후 자신의 「조이기」「사슬묶기」「씨뿌리기」 상태를 해제한다. 「스핀」 기술.
【능력치】 H P : AAA-(170)/AA(150) 공 격 : A(120) 방 어 : A(120) 특 공 : C-(60) 특 방 : B-(90) 스피드 : C-(60) 총합 : (620)/(600)
【포텐셜】 『양대간판』… 자신의 모든 능력을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적진에 『킬러』가 있으면 무효화된다. 『흑식룡의 부식』… 「타입 : 강철, 독」을 「독」 상태로 만들 수 있다. 『흑식룡의 광화』… 상대가 「독」 상태일 때 상대의 「방어」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흑식룡의 포식』… 상대가 공격 이외의 대미지를 받았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HP」를 1/8만큼 회복한다. 『에리어 체인지』… 상대의 공격을 받았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지회피』… 적진에 「땅」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땅」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지내성』… 적진에 「땅」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땅」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지박격』… 적진에 「땅」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투 톱』… 아군의 『에이스』가 「빈사」상태일 때 자신을 대상으로한 아군의 『어시스트』가 발동한다. 『익스펜션 : 드래곤』…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죽음의 기운』…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한 상대에게 1/8만큼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 『전염하는 광룡 바이러스』 고어 마가라 전용 포텐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를 「독」 상태로 만든다. 모든 방법으로 필드를 떠났을 때 상대의 「독」 상태를 해제한다. ***********************************************************************************************
【기술×6 】 : 뇌광탄, 불꽃춤, 잠수, 어린애속이기, 나쁜음모, 방어 「뇌광탄」… 특수/전기/80/0/1체/X/0/탄, 필중/「필중기」. 「탄」 기술. 「불꽃춤」… 특수/불꽃/80/100/1체/X/0/춤/5할 「특공 : +1」. 대상의 「얼음」을 치유한다. 「춤」 기술. 「잠수」… 특수/물/70/100/1체/O/0/유턴/명중 후 임의 교대한다. 「유턴」 기술. 「어린애속이기」… 특수/페어리/40/100/1체/X/3/선공/「우선도」+3. 10할 「풀죽음」. 필드에 등장하여 최초로 내보내지 않으면 실패한다. 「나쁜음모」… 변화/악/0/0/자신/-/0/-/「특공 : +2」. 「방어」… 변화/노말/0/0/자신/-/4/방어/「우선도」+4. 자신에 대한 기술을 방어한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능력치】 H P : B(100) 공 격 : C-(60) 방 어 : B(100) 특 공 : A(120) 특 방 : A(120) 스피드 : A(120) 총합 : (620)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이때다!」일 때 모든 능력이 상승하고 「C」가 상승한다. 『나찰왕』… 상대가 「타입 : 고스트」일 때 자신의 기술의 추가 효과의 발생 확률이 2배가 된다. 『나찰왕의 저주』… 자신의 「죽음의카운트」에 비례해 자신의 기술에 추가 효과로써 「N할 : 저주」를 부여한다. 『나찰왕의 영생』… 자신의 「죽음의카운트」에 비례해 포텐셜의 발동 확률이 상승(1=10)한다. 『나찰왕의 개조』… 상대가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멈출 수 없는 자살충동』이 발동한다. 『서번트』… 1/시/자동/『지령』을 받았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영혼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상승시킨다. 저확률로 트레이너의 포텐셜을 다시 받는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 +1」 이상의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영회피』… 적진에 「고스트」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고스트」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영내성』… 적진에 「고스트」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고스트」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영반격』… 적진에 「고스트」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HP」가 많을 수록 발동하기 어려워진다. 『앰부시』… 『에이스』가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가 필드에 등장하여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로 변경한다. 『익스펜션 : 고스트』… 상대의 공격 이외로 「빈사」 상태가 되지 않는다. 『죽음의 기운』…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한 상대에게 1/8만큼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 『그대, 악령일지니』 아시야 도만 전용 포텐셜
필드 위에 있는 한 「죽음의카운트」가 발생하고 있는 상대를 「타입 : 고스트」로 만든다. ***********************************************************************************************
【기술×4 】 : 이차원홀, 더스트슈트, 10만볼트, 길동무 「이차원홀」… 특수/에스퍼/80/0/1체/X/0/필중/「필중기」.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더스트슈트」… 물리/독/120/80/1체/X/0/-/3할 「독」. 「10만볼트」… 특수/전기/90/100/1체/X/0/-/1할 「마비」. 「길동무」… 변화/고스트/0/0/자신/-/0/-/다음 자신의 행동 시까지 자신을 「길동무」 상태로 만든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한다.
【능력치】 H P : C(80) 공 격 : A-(110) 방 어 : C-(60) 특 공 : AA(150) 특 방 : A(130) 스피드 : C(70) 총합 : (600)
【포텐셜】 『체이서』… 자신의 기술에 「따라가때리기」효과를 부여한다. 『올드 타입』… 『올드 타입』을 가지지 않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굴레마의 사기』… 상대의 소지품을 파괴(약탈)했을 때 상대의 「죽음의카운트」를 「1」 감소시킨다. 『굴레마의 흡정』… 상대의 소지품을 파괴(약탈)했을 때 상대의 「HP」를 1/8만큼 드레인한다. 『굴레마의 영괴』… 「굴레를 벗어난 후파」일 때 자신의 타입 비일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굴레의 주먹』… 「굴레를 벗어난 후파」일 때 자신의 「이차원홀」이 「이차원러시」가 된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대악회피』… 적진에 「악」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악」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악내성』… 적진에 「악」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악」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악박격』… 적진에 「악」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대미지를 무시한다. 『어썰트』… 자신의 기술의 「따라가때리기」효과가 발동했을 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익스펜션 : 고스트』… 상대의 공격 이외로 「빈사」 상태가 되지 않는다. 『죽음의 기운』…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한 상대에게 1/8만큼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 『굴레를 풀다』 굴레에 빠진 후파 전용 포텐셜
선행/턴 개시 시 「굴레를 벗어난 후파」로 폼체인지 한다. ***********************************************************************************************
【기술×4 】 : 이차원러시, 더스트슈트, 10만볼트, 길동무 「이차원러시」… 물리/악/100/0/1체/O/0/필중/「필중기」.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명중 후 자신에게 「방어 : -1」. 「더스트슈트」… 물리/독/120/80/1체/X/0/-/3할 「독」. 「10만볼트」… 특수/전기/90/100/1체/X/0/-/1할 「마비」. 「길동무」… 변화/고스트/0/0/자신/-/0/-/다음 자신의 행동 시까지 자신을 「길동무」 상태로 만든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한다.
【능력치】 H P : C(80) 공 격 : AA(160) 방 어 : C-(60) 특 공 : AAA-(170) 특 방 : A(130) 스피드 : C(80) 총합 : (680)
【포텐셜】 『체이서』… 자신의 기술에 「따라가때리기」효과를 부여한다. 『올드 타입』… 『올드 타입』을 가지지 않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굴레마의 사기』… 상대의 소지품을 파괴(약탈)했을 때 상대의 「죽음의카운트」를 「1」 감소시킨다. 『굴레마의 흡정』… 상대의 소지품을 파괴(약탈)했을 때 상대의 「HP」를 1/8만큼 드레인한다. 『굴레마의 영괴』… 「굴레를 벗어난 후파」일 때 자신의 타입 비일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굴레의 주먹』… 「굴레를 벗어난 후파」일 때 자신의 「이차원홀」이 「이차원러시」가 된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대악회피』… 적진에 「악」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악」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악내성』… 적진에 「악」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악」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악박격』… 적진에 「악」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대미지를 무시한다. 『어썰트』… 자신의 기술의 「따라가때리기」효과가 발동했을 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익스펜션 : 고스트』… 상대의 공격 이외로 「빈사」 상태가 되지 않는다. 『죽음의 기운』…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한 상대에게 1/8만큼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기술×7 】 : 잠수, 흘려보내기, 멸망의노래, 저주, 버블가드, HP회복, 치료방울 「잠수」… 특수/물/70/100/1체/O/0/유턴/명중 후 임의 교대한다. 「유턴」 기술. 「흘려보내기」… 변화/물/0/0/자진/-/0/-/자진의 설치물을 철거한다. 「멸망의노래」… 변화/노말/0/0/전체/-/0/소리, 필중/「필중기」.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모든 포켓몬을 「죽음의카운트 : 4」로 만든다. 「소리」 기술. 「저주」… 변화/-/0/0/자신/-/0/-/「타입 : 고스트」가 사용하면 「HP」를 「최대 HP」의 1/2만큼 소비하여 대상을 「저주」 상태로 만든다. 「타입 : 고스트」 이외가 사용하면 자신의 「공격/방어 : +1」, 「스피드 : -1」. 「버블가드」… 변화/물/0/0/자신/-/4/방어/「우선도」+4. 자신에 대한 공격을 방어한다. 「접촉기」를 방어했을 때 대상에게 「스피드 : -2」.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HP회복」… 변화/노말/0/0/자신/-/0/-/자신의 「HP」를 1/2만큼 회복한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치료방울」… 변화/노말/0/0/아군 전체/-/0/소리/자신과 소지를 포함한 모든 아군의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소리」 기술.
【능력치】 H P : AAA(190) 공 격 : E(10) 방 어 : E(10) 특 공 : E(10) 특 방 : AA+(165) 스피드 : E(10) 총합 : (395)
【포텐셜】 『인챈터』… 필드를 떠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사신함』… 필드를 떠날 때 저확률로 상대의 「죽음의카운트」를 「1」 감소시킨다. 『사신함의 경보』… 강제 교대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의 「죽음의카운트」를 「4」로 만든다. 『사신함의 유린』… 자신의 「죽음의카운트」에 비례해 상대의 기술의 위력을 감소(10~40)시킨다. 『사신함의 이탈』… 「죽음의카운트」가 발생하고 있는 상대의 공격을 받았을 때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카게로급 구축함』… 상대의 변칙 계산 기술의 위력을 반감하고 자신의 「특방」으로 계산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초회피』… 적진에 「풀」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풀」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초내성』… 적진에 「풀」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풀」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초저격』… 적진에 「풀」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군략』… 자신의 「전체기」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상대의 「전체기」의 위력을 저하(0.8배)시킨다. 『리턴 힐』… 아군과 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HP」를 1/4만큼 회복시킨다. 『익스펜션 : 물』… 턴 개시 시 중확률로 자신의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죽음의 기운』…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한 상대에게 1/8만큼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 『죽음 극복하는 불침함』 유키카제 전용 포텐셜
「죽음의카운트」가 발생하고 있는 상대의 공격을 자신의 「특방」으로 계산한다. ***********************************************************************************************
【기술×5 】 : 스틸소드, 시저크로스, 물의칼, 칼춤, 칼로방어 「스틸소드」… 물리/강철/90/100/1체/O/0/베기/기술이 급소에 맞기 쉽다(C+1). 「베기」 기술. 「시저크로스」… 물리/벌레/80/100/1체/O/0/베기/통상기. 「베기」 기술. 「물의칼」… 물리/물/100/100/1체/O/0/베기/기술이 급소에 맞기 쉽다(C+1). 「베기」 기술. 「칼춤」… 변화/노말/0/0/자신/-/0/춤/「공격 : +2」. 「춤」 기술. 「칼로방어」… 변화/강철/0/0/자신/-/4/방어/「우선도」+4. 자신에 대한 공격을 방어한다. 「접촉기」를 방어했을 때 「공격 : +1」.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능력치】 H P : B+(105) 공 격 : A+(135) 방 어 : C-(60) 특 공 : C-(60) 특 방 : C-(60) 스피드 : AA+(165) 총합 : (585)
【포텐셜】 『어시스트 : 알파』… 필드를 떠날 때 『에이스』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형화도의 백도』… 「C」가 최대일 때 자신의 「벌레」 기술이 타입 내성을 무시한다. 『형화도의 절도』… 「C」가 최대일 때 자신의 「강철」 기술이 「방호 특성」을 무시한다. 『형화도의 납도』…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호타루마루 전설』… 자신의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했을 때 자신의 「C」가 상승한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 +1」 이상의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작회피』…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작내성』…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작박격』…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HP」가 많을 수록 발동하기 어려워진다. 『리턴 큐어』… 아군과 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익스펜션 : 강철』… 상대의 「악」, 「고스트」타입 기술이 「효과가 별로」가 된다. 『죽음의 기운』…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한 상대에게 1/8만큼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 『쌍륜의 도검사』 호타루마루 전용 포텐셜
아군이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 했을 때 임의 교대로 필드에 등장할 수 있다. ***********************************************************************************************
【기술×7 】 : 잠수, 파도타기, 섀도볼, 멸망의노래, 버블가드, 흘려보내기, 치료방울 「잠수」… 특수/물/70/100/1체/O/0/유턴/명중 후 임의 교대한다. 「유턴」 기술. 「파도타기」… 특수/물/90/100/자신 이외/X/0/-/「물 안」에 있는 대상에게 2배의 위력으로 명중한다. 「섀도볼」… 특수/고스트/80/100/1체/X/0/-/2할 「특방 : -1」. 「멸망의노래」… 변화/노말/0/0/전체/-/0/소리, 필중/「필중기」.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모든 포켓몬을 「죽음의카운트 : 4」로 만든다. 「소리」 기술. 「버블가드」… 변화/물/0/0/자신/-/4/방어/「우선도」+4. 자신에 대한 공격을 방어한다. 「접촉기」를 방어했을 때 대상에게 「스피드 : -2」.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흘려보내기」… 변화/물/0/0/자진/-/0/-/자진의 설치물을 철거한다. 「치료방울」… 변화/노말/0/0/아군 전체/-/0/소리/자신과 소지를 포함한 모든 아군의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소리」 기술.
【능력치】 H P : A(130) 공 격 : E(25) 방 어 : C-(60) 특 공 : C-(60) 특 방 : AA+(165) 스피드 : D-(40) 총합 : (480)
【포텐셜】 『인챈터』… 필드를 떠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사신함』… 필드를 떠날 때 저확률로 상대의 「죽음의카운트」를 「1」 감소시킨다. 『사신함의 경보』… 강제 교대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의 「죽음의카운트」를 「4」로 만든다. 『사신함의 유린』… 상대에게 「죽음의카운트」가 발생중일 때 자신의 기술을 자신의 「특방」으로 계산한다. 『사신함의 이탈』… 「죽음의카운트」가 발생하고 있는 상대의 공격을 받았을 때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카게로급 구축함』… 상대의 변칙 계산 기술의 위력을 반감하고 자신의 「특방」으로 계산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초회피』… 적진에 「풀」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풀」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초내성』… 적진에 「풀」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풀」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초저격』… 적진에 「풀」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군략』… 자신의 「전체기」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상대의 「전체기」의 위력을 저하(0.8배)시킨다. 『리턴 힐』… 아군과 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HP」를 1/4만큼 회복시킨다. 『익스펜션 : 물』… 턴 개시 시 중확률로 자신의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죽음의 기운』…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한 상대에게 1/8만큼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 『죽음 극복하는 불침함』 유키카제 전용 포텐셜
「죽음의카운트」가 발생하고 있는 상대의 공격을 자신의 「특방」으로 계산한다. ***********************************************************************************************
【기술×5 】 : 스틸소드, 시저크로스, 물의칼, 칼춤, 칼로방어 「스틸소드」… 물리/강철/90/100/1체/O/0/베기/기술이 급소에 맞기 쉽다(C+1). 「베기」 기술. 「시저크로스」… 물리/벌레/80/100/1체/O/0/베기/통상기. 「베기」 기술. 「물의칼」… 물리/물/100/100/1체/O/0/베기/기술이 급소에 맞기 쉽다(C+1). 「베기」 기술. 「칼춤」… 변화/노말/0/0/자신/-/0/춤/「공격 : +2」. 「춤」 기술. 「칼로방어」… 변화/강철/0/0/자신/-/4/방어/「우선도」+4. 자신에 대한 공격을 방어한다. 「접촉기」를 방어했을 때 「공격 : +1」.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능력치】 H P : B(100) 공 격 : A(130) 방 어 : D-(40) 특 공 : D-(40) 특 방 : D-(40) 스피드 : AA(150) 총합 : (500)
【포텐셜】 『어시스트 : 알파』… 필드를 떠날 때 『에이스』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형화도의 백도』… 「C」가 최대일 때 자신의 「벌레」 기술이 타입 내성을 무시한다. 『형화도의 절도』… 「C」가 최대일 때 자신의 「강철」 기술이 「방호 특성」을 무시한다. 『형화도의 납도』…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호타루마루 전설』… 자신의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했을 때 자신의 「C」가 상승한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 +1」 이상의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작회피』…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작내성』…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작박격』…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HP」가 많을 수록 발동하기 어려워진다. 『리턴 큐어』… 아군과 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익스펜션 : 강철』… 상대의 「악」, 「고스트」타입 기술이 「효과가 별로」가 된다. 『죽음의 기운』… 「죽음의카운트」가 감소한 상대에게 1/8만큼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 『쌍륜의 도검사』 호타루마루 전용 포텐셜
아군이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 했을 때 임의 교대로 필드에 등장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