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026> 피어라 피어라 장미원 필때까지, 포켓몬 잡담소 175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8-24 16:21:21 - 2024-08-31 16:21:16

0 ABXY◆0AkyaDGMDc (Fw987hUi46)

2024-08-24 (파란날) 16:21:21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 ABXY◆0AkyaDGMDc (Fw987hUi46)

2024-08-24 (파란날) 16:22:58

 (-◎-)참고 데이터
┌──────────────────────────────
│ (-◎-) 배틀용 계산기 ver1 :    anchor>1579667316>375
│ (-◎-) 배틀용 계산기 ver3 :    anchor>1596673083>712

│ (-◎-) 나트레! 유일신 발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9C%A0%EC%9D%BC%EC%8B%A0%EC%9D%98_%EB%B0%9C%EC%96%B8
│ (-◎-) 나트레! 초심자 조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B4%88%EC%8B%AC%EC%9E%90_%EA%B0%80%EC%9D%B4%EB%93%9C

│ (-◎-) 오레마스 기술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A%B8%B0%EC%88%A0
│ (-◎-) 오레마스 특성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A%B9%EC%84%B1
│ (-◎-) 오레마스 포텐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F%AC%ED%85%90%EC%85%9C%EC%9D%BC%EB%9E%8C
│ (-◎-) 오레마스 시스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B%9C%EC%8A%A4%ED%85%9C
│ (-◎-) 오레마스 세계관과 용어: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4%B8%EA%B3%84%EA%B4%80%EA%B3%BC_%EC%9A%A9%EC%96%B4

│ (-◎-) 역할을 논하다. :       anchor>1481725543>645
│ (-◎-) 고유를 논하다. :       anchor>1482068130>425-560
│                     ├파트 1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475-476
│                     └파트 2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560
│ (-◎-) 교대 포텐셜을 논하다 :  anchor>1482506089>742
│ (-◎-) 파티를 논하다. :       anchor>1596303073>726-924
│ (-◎-) 통솔형 파티 고찰 :      anchor>1596353078>595-765
│ (-◎-) 교대 포텐셜 설명 :      anchor>1596353078>233-238
└──────────────────────────────

3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29:24

어장 링크 스나이프 성공

4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0:15

고유의 발동에 필요한 리소스, 발동의 쉬움이 랭크에 반영되니까

2T째 +5 180기술 같은것도 C로 되버리는게 크죠

5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30:22

서브는 능 C+치고
이래선 안될 정도로 편리하니까요
그래서 문제인거고

6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1:25

기능확장B+도 있던데 서브는 B+였어야 했..
.......아니 그래도 안 돼

7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31:59

소환의탑도 서브도
최소 능 B+
보통은 능 A 먹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8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2:26

『높아져라! 굉장한 파워! 』…
소기이타 군하의 고유 퍼텐셜.
아군을 필드에 낼 때, T종료시까지 아군의 전능력치를 2배로 한다.

『넘쳐라! 굉장한 파워! 』…
소기이타 군하의 고유 퍼텐셜.
아군의 전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속사는 때려치우고 그냥 이거나 할까..
이게 진짜 뉴비용이지...

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33:54

서브계열 기능확장이랑 소환의탑 같은건
유일신이 자질이 낮게 나온 머리띠 커버치려고
실수로 오버밸런스를 들이부은게 틀림없음.

1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5:37

>>8 2고유 옶애면

"장소에 나와 행동하는 T종료시까지"

이런것도 가능하다(진심)

11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6:07

엑 진짜요? 능력 랭크는 어느정도로 잡히나요

12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6:46

똑같은 AA+이요

기본 1턴인데 조건부로 2턴 유지하는거라 좀 강하긴 한데
하이파워고

13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7:31

그러면 2고유는 어쩌지..

14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8:02

2고유 단발형, 3고유 수화 이렇게 갈까...?

15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8:42

단발로 회복?

16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8:57

오의삼각이용

17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41:44

오의 삼각이면 수화는 6체째가 된다

18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42:16

엑...? 뭔가 이해하기가 어려운 룰인데용...

1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42:26

...어째서요?
능력 AA고
1고유 하나에
2고유 오의삼각이면
3고유 7체째는 무난한 게 아닌가 당연히?

2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45:55

>>19

장소에 나와 행동하는 T종료시까지

2고유를 1/시로 밸류를 낮추는 대신 턴을 늘린거니까
오의 삼각이면 밸류가 너무 높아요

21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47:16

그냥 삼각이나 오의면 7체재 수화해도 상관 안하는데

1 고유분인 오의 삼각이면 7체째 수화를 밸류 낮춰야겠죠

22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49:47

어.. 그럼 삼각으로 할게요..?

23 슬라임◆0tcDAkZvPQ (dsBFXy3clE)

2024-08-24 (파란날) 18:50:33

고유 밸류를 너무 낮게 보시는게 아닌지...싶은 감은 있지만.

주최자는 ABXY님이야. 이미 스스로 안쪽에 내리신 굳건한 밸런스가 있는거겠지.

참가자로써는 따를 수밖에

24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0:39

그래도 그렇지
삼각에서 오의로 업그레이드하는 분량에 비해서
7체가 6체로 주는 건 페널티가 심각하잖아요.
거기에 능력 AA+의 1/시 고유가 그냥 삼각인것만해도 너무 약하고요.
차라리 오의삼각 능력치를 낮추는 방향이 낫지
저건 너무 너프가 심한 거 아닌가

25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1:17

감각적으로 지금 3밸류치 고유 용량이 있으면

나온T이 1밸류
행동T이 1.5밸류

범프업 1밸류
삼각/오의 0.5밸류

7체째 1밸류
6체째 0.5밸류

이런 느낌이죠

26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1:39

6체랑 7체 밸류차가 저거밖에 안나나

27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2:13

음... 으음...

1체분량이니 조금 더 해주는게 좋으려나...(고민중)

28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52:54

7체째 0.5밸류
6체째 0밸류

이렇게 아닌가요? 룰에 적힌 느낌으로는 저렇던데..

2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2:54

사이에 빈사 7체 정도는 끼울만하지 않나?
빈사 7체 밸류는 어느정도 되나요?

3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4:01

지금 고려중인게
수화는 종족치 안먹음 -> 5체에 종족치를 높이 줄수 있음
이거랑 1체 분량 사이의 고민인데

31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5:29

종족치 배분쪽 문제에서 AA+ 2개 든 포켓몬이 종족치 안먹는게 꽤 커서 0.5밸류정도로 보는데

이게 불합리한가(고민)

32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5:50

사실 근데
>>25 이 방식 자체도 좀 의문인 게 있긴 해요
저대로면 능력 A로
2밸류짜리 1고유 하나 딱 해서 만들어버리는 이상한 민맥싱도 가능하지 않나

능 B는 전용 개수라는 페널티를 먹여서 밸런스를 조정하는데 능력형은 그런것도 없으니까.

33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6:46

밸런스있게 B+ B+ B+ AA라고만 해도
거의 700종족치를 챙겨가는거라

고민중인거죠

34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8:08

>>32 정확한 수치 보다는
내가 밸런싱할때 감각쪽이에요

지금 종족치에 여유분 6~700을 더주는거랑
1체를 더 주는거를 대략 저정도 감각으로 체감중인거죠

35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8:15

머릿수의 폭력은 단순 종족치 증강보다 더 무서운 게 있으니까요
빈사 7체라는 중간다리도 존재하고 그래서

36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9:50

좋아

7체째에서 밸류를 내리면 빈사 7체째로 하죠

6체째 수화의 밸류가
종족치 합계로 높은거랑

1체분의 여유로 인한 밸류랑
다른 분류의 밸류로 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37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9:01:04

7체째여도 총종족치 내리는 방향으로 가는게 낫지 않을까용...?

38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9:01:50

『』
고유 퍼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와 행동하는 T종료시까지 아군의 전능력을 2배로 한다.

『』
고유 퍼텐셜. 1/시/선행.
오의 삼각

『』
고유 퍼텐셜. 
빈사 후 7체째 수화


즉 이렇게인가요?

3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9:02:49

『』
고유 퍼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와 행동하는 T종료시까지 아군의 전능력을 2배로 한다.

『』
고유 퍼텐셜.
범프업

『』
고유 퍼텐셜. 
빈사 후 7체째 수화

이것도 될테고 아마

4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9:02:59

일단 이건 계산을 더 해봐야 겠는데

전반적인 종족치 감소와 개체수에 감소에 의한 손실을 좀 더 확인해야겠어요

41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9:03:45

>>39는 안되요
저렇게 하려면 나온 턴 까지만

행동턴 자체가 밸류가 좀 더 높은 판정이에요

42 썬더◆h/dB/2pdDI (/8xxi7yfUs)

2024-08-24 (파란날) 19:10:47

(비몽사몽(

43 츠구(폰)◆XKey3STP6. (HzAPEmiqTk)

2024-08-24 (파란날) 19:13:10

AA는 올마이트로 하면 되겠지...

44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9:23:53

(아군을 빈사로 만들며) 내가 왔다!
(다 죽어가는 아군을 물러나게 하며) 내가 왔다!

45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9:24:06

약간의 덧붙임으로 손쉽게 달라지는 인상

46 츠구(폰)◆XKey3STP6. (HzAPEmiqTk)

2024-08-24 (파란날) 19:24:28

(아군을 잡아먹으며) 내가 왔다!

...이건 심한 장면이긴 해!!!

47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9:27:28

내가 왔다(발밑에 쓰러짐)

48 츠구(폰)◆XKey3STP6. (HzAPEmiqTk)

2024-08-24 (파란날) 19:33:23

그런데 복합형 수화는 셀프 속별이 뭐가 되는 거지...?
그냥 취사 선택? 아니면 뭔가 만드나?

49 ABXY◆0AkyaDGMDc (MLnDdRfflo)

2024-08-24 (파란날) 19:34:54

취사선택이죠

50 파편◆mAVrdDL/56 (39SWgJ3QDI)

2024-08-24 (파란날) 19:38:29

능 AAA 바운스 전용이면 어디까지 붙일 수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대충 능 A 바운스 전용이

1. 삼점방호

2. 교대시 최초로 받는 대미지 반감+피격시 임의교대

요 두 가지로 알고 있는데 능 AAA면 어디까지 가능한 거죠?

51 ABXY◆0AkyaDGMDc (MLnDdRfflo)

2024-08-24 (파란날) 19:39:15

그렇게 크게 변하지 않네요
삼점의 턴제한이 조금 줄어드는 정도?

52 ABXY◆0AkyaDGMDc (MLnDdRfflo)

2024-08-24 (파란날) 19:39:41

(사실 2턴간 삼점 유지되는 것만 해도 엄청나게 아픈거다)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