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ABXY◆0AkyaDGMDc
(Fw987hUi46)
2024-08-24 (파란날) 16: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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ヽ _ _/;;;;` ー-----‐=≦;;;丶 ;;;;;;;;;;;;;;;;! 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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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
ABXY◆0AkyaDGMDc
(Fw987hUi46)
2024-08-24 (파란날) 16:22:58
(-◎-)참고 데이터
┌──────────────────────────────
│ (-◎-) 배틀용 계산기 ver1 : anchor>1579667316>375
│ (-◎-) 배틀용 계산기 ver3 : anchor>1596673083>712
│
│ (-◎-) 나트레! 유일신 발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9C%A0%EC%9D%BC%EC%8B%A0%EC%9D%98_%EB%B0%9C%EC%96%B8
│ (-◎-) 나트레! 초심자 조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B4%88%EC%8B%AC%EC%9E%90_%EA%B0%80%EC%9D%B4%EB%93%9C
│
│ (-◎-) 오레마스 기술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A%B8%B0%EC%88%A0
│ (-◎-) 오레마스 특성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A%B9%EC%84%B1
│ (-◎-) 오레마스 포텐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F%AC%ED%85%90%EC%85%9C%EC%9D%BC%EB%9E%8C
│ (-◎-) 오레마스 시스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B%9C%EC%8A%A4%ED%85%9C
│ (-◎-) 오레마스 세계관과 용어: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4%B8%EA%B3%84%EA%B4%80%EA%B3%BC_%EC%9A%A9%EC%96%B4
│
│ (-◎-) 역할을 논하다. : anchor>1481725543>645
│ (-◎-) 고유를 논하다. : anchor>1482068130>425-560
│ ├파트 1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475-476
│ └파트 2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560
│ (-◎-) 교대 포텐셜을 논하다 : anchor>1482506089>742
│ (-◎-) 파티를 논하다. : anchor>1596303073>726-924
│ (-◎-) 통솔형 파티 고찰 : anchor>1596353078>595-765
│ (-◎-) 교대 포텐셜 설명 : anchor>1596353078>233-238
└──────────────────────────────
3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29:24
어장 링크 스나이프 성공
4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0:15
고유의 발동에 필요한 리소스, 발동의 쉬움이 랭크에 반영되니까
2T째 +5 180기술 같은것도 C로 되버리는게 크죠
5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30:22
서브는 능 C+치고
이래선 안될 정도로 편리하니까요
그래서 문제인거고
6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1:25
기능확장B+도 있던데 서브는 B+였어야 했..
.......아니 그래도 안 돼
7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31:59
소환의탑도 서브도
최소 능 B+
보통은 능 A 먹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8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2:26
『높아져라! 굉장한 파워! 』…
소기이타 군하의 고유 퍼텐셜.
아군을 필드에 낼 때, T종료시까지 아군의 전능력치를 2배로 한다.
『넘쳐라! 굉장한 파워! 』…
소기이타 군하의 고유 퍼텐셜.
아군의 전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속사는 때려치우고 그냥 이거나 할까..
이게 진짜 뉴비용이지...
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33:54
서브계열 기능확장이랑 소환의탑 같은건
유일신이 자질이 낮게 나온 머리띠 커버치려고
실수로 오버밸런스를 들이부은게 틀림없음.
1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5:37
>>8 2고유 옶애면
"장소에 나와 행동하는 T종료시까지"
이런것도 가능하다(진심)
11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6:07
엑 진짜요? 능력 랭크는 어느정도로 잡히나요
12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6:46
똑같은 AA+이요
기본 1턴인데 조건부로 2턴 유지하는거라 좀 강하긴 한데
하이파워고
13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7:31
그러면 2고유는 어쩌지..
14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8:02
2고유 단발형, 3고유 수화 이렇게 갈까...?
15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8:42
단발로 회복?
16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8:57
오의삼각이용
17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41:44
오의 삼각이면 수화는 6체째가 된다
18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42:16
엑...? 뭔가 이해하기가 어려운 룰인데용...
1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42:26
...어째서요?
능력 AA고
1고유 하나에
2고유 오의삼각이면
3고유 7체째는 무난한 게 아닌가 당연히?
2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45:55
>>19
장소에 나와 행동하는 T종료시까지
2고유를 1/시로 밸류를 낮추는 대신 턴을 늘린거니까
오의 삼각이면 밸류가 너무 높아요
21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47:16
그냥 삼각이나 오의면 7체재 수화해도 상관 안하는데
1 고유분인 오의 삼각이면 7체째 수화를 밸류 낮춰야겠죠
22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49:47
어.. 그럼 삼각으로 할게요..?
23
슬라임◆0tcDAkZvPQ
(dsBFXy3clE)
2024-08-24 (파란날) 18:50:33
고유 밸류를 너무 낮게 보시는게 아닌지...싶은 감은 있지만.
주최자는 ABXY님이야. 이미 스스로 안쪽에 내리신 굳건한 밸런스가 있는거겠지.
참가자로써는 따를 수밖에
24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0:39
그래도 그렇지
삼각에서 오의로 업그레이드하는 분량에 비해서
7체가 6체로 주는 건 페널티가 심각하잖아요.
거기에 능력 AA+의 1/시 고유가 그냥 삼각인것만해도 너무 약하고요.
차라리 오의삼각 능력치를 낮추는 방향이 낫지
저건 너무 너프가 심한 거 아닌가
25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1:17
감각적으로 지금 3밸류치 고유 용량이 있으면
나온T이 1밸류
행동T이 1.5밸류
범프업 1밸류
삼각/오의 0.5밸류
7체째 1밸류
6체째 0.5밸류
이런 느낌이죠
26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1:39
6체랑 7체 밸류차가 저거밖에 안나나
27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2:13
음... 으음...
1체분량이니 조금 더 해주는게 좋으려나...(고민중)
28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52:54
7체째 0.5밸류
6체째 0밸류
이렇게 아닌가요? 룰에 적힌 느낌으로는 저렇던데..
2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2:54
사이에 빈사 7체 정도는 끼울만하지 않나?
빈사 7체 밸류는 어느정도 되나요?
3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4:01
지금 고려중인게
수화는 종족치 안먹음 -> 5체에 종족치를 높이 줄수 있음
이거랑 1체 분량 사이의 고민인데
31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5:29
종족치 배분쪽 문제에서 AA+ 2개 든 포켓몬이 종족치 안먹는게 꽤 커서 0.5밸류정도로 보는데
이게 불합리한가(고민)
32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5:50
사실 근데
>>25 이 방식 자체도 좀 의문인 게 있긴 해요
저대로면 능력 A로
2밸류짜리 1고유 하나 딱 해서 만들어버리는 이상한 민맥싱도 가능하지 않나
능 B는 전용 개수라는 페널티를 먹여서 밸런스를 조정하는데 능력형은 그런것도 없으니까.
33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6:46
밸런스있게 B+ B+ B+ AA라고만 해도
거의 700종족치를 챙겨가는거라
고민중인거죠
34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8:08
>>32 정확한 수치 보다는
내가 밸런싱할때 감각쪽이에요
지금 종족치에 여유분 6~700을 더주는거랑
1체를 더 주는거를 대략 저정도 감각으로 체감중인거죠
35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8:15
머릿수의 폭력은 단순 종족치 증강보다 더 무서운 게 있으니까요
빈사 7체라는 중간다리도 존재하고 그래서
36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9:50
좋아
7체째에서 밸류를 내리면 빈사 7체째로 하죠
6체째 수화의 밸류가
종족치 합계로 높은거랑
1체분의 여유로 인한 밸류랑
다른 분류의 밸류로 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37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9:01:04
7체째여도 총종족치 내리는 방향으로 가는게 낫지 않을까용...?
38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9:01:50
『』
고유 퍼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와 행동하는 T종료시까지 아군의 전능력을 2배로 한다.
『』
고유 퍼텐셜. 1/시/선행.
오의 삼각
『』
고유 퍼텐셜.
빈사 후 7체째 수화
즉 이렇게인가요?
3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9:02:49
『』
고유 퍼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와 행동하는 T종료시까지 아군의 전능력을 2배로 한다.
『』
고유 퍼텐셜.
범프업
『』
고유 퍼텐셜.
빈사 후 7체째 수화
이것도 될테고 아마
4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9:02:59
일단 이건 계산을 더 해봐야 겠는데
전반적인 종족치 감소와 개체수에 감소에 의한 손실을 좀 더 확인해야겠어요
41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9:03:45
>>39는 안되요
저렇게 하려면 나온 턴 까지만
행동턴 자체가 밸류가 좀 더 높은 판정이에요
42
썬더◆h/dB/2pdDI
(/8xxi7yfUs)
2024-08-24 (파란날) 19:10:47
(비몽사몽(
43
츠구(폰)◆XKey3STP6.
(HzAPEmiqTk)
2024-08-24 (파란날) 19:13:10
AA는 올마이트로 하면 되겠지...
44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9:23:53
(아군을 빈사로 만들며) 내가 왔다!
(다 죽어가는 아군을 물러나게 하며) 내가 왔다!
45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9:24:06
약간의 덧붙임으로 손쉽게 달라지는 인상
46
츠구(폰)◆XKey3STP6.
(HzAPEmiqTk)
2024-08-24 (파란날) 19:24:28
(아군을 잡아먹으며) 내가 왔다!
...이건 심한 장면이긴 해!!!
47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9:27:28
내가 왔다(발밑에 쓰러짐)
48
츠구(폰)◆XKey3STP6.
(HzAPEmiqTk)
2024-08-24 (파란날) 19:33:23
그런데 복합형 수화는 셀프 속별이 뭐가 되는 거지...?
그냥 취사 선택? 아니면 뭔가 만드나?
49
ABXY◆0AkyaDGMDc
(MLnDdRfflo)
2024-08-24 (파란날) 19:34:54
취사선택이죠
50
파편◆mAVrdDL/56
(39SWgJ3QDI)
2024-08-24 (파란날) 19:38:29
능 AAA 바운스 전용이면 어디까지 붙일 수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대충 능 A 바운스 전용이
1. 삼점방호
2. 교대시 최초로 받는 대미지 반감+피격시 임의교대
요 두 가지로 알고 있는데 능 AAA면 어디까지 가능한 거죠?
51
ABXY◆0AkyaDGMDc
(MLnDdRfflo)
2024-08-24 (파란날) 19:39:15
그렇게 크게 변하지 않네요
삼점의 턴제한이 조금 줄어드는 정도?
52
ABXY◆0AkyaDGMDc
(MLnDdRfflo)
2024-08-24 (파란날) 19:39:41
(사실 2턴간 삼점 유지되는 것만 해도 엄청나게 아픈거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