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ABXY◆0AkyaDGMDc
(Fw987hUi46)
2024-08-24 (파란날) 16:21:21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1
ABXY◆0AkyaDGMDc
(Fw987hUi46)
2024-08-24 (파란날) 16:22:32
(-◎-) 1∼50>51∼100판 : >1590507051>1
(-◎-) 101판 : anchor>1590507051> (-◎-) 121판 : anchor>1596245800> (-◎-) 141판 : anchor>1596359074> (-◎-) 161판 : anchor>1596848065>
(-◎-) 102판 : anchor>1590739528> (-◎-) 122판 : anchor>1596246119> (-◎-) 142판 : anchor>1596362071> (-◎-) 162판 : anchor>1596857097>
(-◎-) 103판 : anchor>1591066047> (-◎-) 123판 : anchor>1596246256> (-◎-) 143판 : anchor>1596367101> (-◎-) 163판 : anchor>1596925092>
(-◎-) 104판 : anchor>1591366037> (-◎-) 124판 : anchor>1596246394> (-◎-) 144판 : anchor>1596375074> (-◎-) 164판 : anchor>1597049398>
(-◎-) 105판 : anchor>1591778598> (-◎-) 125판 : anchor>1596246437> (-◎-) 145판 : anchor>1596380073> (-◎-) 165판 : anchor>1597049818>
(-◎-) 106판 : anchor>1592033061> (-◎-) 126판 : anchor>1596246508> (-◎-) 146판 : anchor>1596387072> (-◎-) 166판 : anchor>1597050072>
(-◎-) 107판 : anchor>1592480397> (-◎-) 127판 : anchor>1596246747> (-◎-) 147판 : anchor>1596399081> (-◎-) 167판 : anchor>1597050129>
(-◎-) 108판 : anchor>1593004512> (-◎-) 128판 : anchor>1596247010> (-◎-) 148판 : anchor>1596434077> (-◎-) 168판 : anchor>1597050174>
(-◎-) 109판 : anchor>1593483233> (-◎-) 129판 : anchor>1596247175> (-◎-) 149판 : anchor>1596501073> (-◎-) 169판 : anchor>1597050319>
(-◎-) 110판 : anchor>1593696797> (-◎-) 130판 : anchor>1596247535> (-◎-) 150판 : anchor>1596571090> (-◎-) 170판 : anchor>1597050367>
(-◎-) 111판 : anchor>1594445631> (-◎-) 131판 : anchor>1596249179> (-◎-) 151판 : anchor>1596617117> (-◎-) 171판 : anchor>1597050444>
(-◎-) 112판 : anchor>1594826991> (-◎-) 132판 : anchor>1596259215> (-◎-) 152판 : anchor>1596625066> (-◎-) 172판 : anchor>1597050494>
(-◎-) 113판 : anchor>1595596025> (-◎-) 133판 : anchor>1596259554> (-◎-) 153판 : anchor>1596633082> (-◎-) 173판 : anchor>1597050710>
(-◎-) 114판 : anchor>1596240189> (-◎-) 134판 : anchor>1596259957> (-◎-) 154판 : anchor>1596673083> (-◎-) 174판 : anchor>1597050954>
(-◎-) 115판 : anchor>1596241101> (-◎-) 135판 : anchor>1596260309> (-◎-) 155판 : anchor>1596678074>
(-◎-) 116판 : anchor>1596241548> (-◎-) 136판 : anchor>1596303073> (-◎-) 156판 : anchor>1596689084>
(-◎-) 117판 : anchor>1596242164> (-◎-) 137판 : anchor>1596332105> (-◎-) 157판 : anchor>1596692088>
(-◎-) 118판 : anchor>1596244620> (-◎-) 138판 : anchor>1596346113> (-◎-) 158판 : anchor>1596698095>
(-◎-) 119판 : anchor>1596245356> (-◎-) 139판 : anchor>1596351087> (-◎-) 159판 : anchor>1596715065>
(-◎-) 120판 : anchor>1596245703> (-◎-) 140판 : anchor>1596353078> (-◎-) 160판 : anchor>1596754073>
2
ABXY◆0AkyaDGMDc
(Fw987hUi46)
2024-08-24 (파란날) 16:22:58
(-◎-)참고 데이터
┌──────────────────────────────
│ (-◎-) 배틀용 계산기 ver1 : anchor>1579667316>375
│ (-◎-) 배틀용 계산기 ver3 : anchor>1596673083>712
│
│ (-◎-) 나트레! 유일신 발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9C%A0%EC%9D%BC%EC%8B%A0%EC%9D%98_%EB%B0%9C%EC%96%B8
│ (-◎-) 나트레! 초심자 조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B4%88%EC%8B%AC%EC%9E%90_%EA%B0%80%EC%9D%B4%EB%93%9C
│
│ (-◎-) 오레마스 기술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A%B8%B0%EC%88%A0
│ (-◎-) 오레마스 특성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A%B9%EC%84%B1
│ (-◎-) 오레마스 포텐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F%AC%ED%85%90%EC%85%9C%EC%9D%BC%EB%9E%8C
│ (-◎-) 오레마스 시스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B%9C%EC%8A%A4%ED%85%9C
│ (-◎-) 오레마스 세계관과 용어: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4%B8%EA%B3%84%EA%B4%80%EA%B3%BC_%EC%9A%A9%EC%96%B4
│
│ (-◎-) 역할을 논하다. : anchor>1481725543>645
│ (-◎-) 고유를 논하다. : anchor>1482068130>425-560
│ ├파트 1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475-476
│ └파트 2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560
│ (-◎-) 교대 포텐셜을 논하다 : anchor>1482506089>742
│ (-◎-) 파티를 논하다. : anchor>1596303073>726-924
│ (-◎-) 통솔형 파티 고찰 : anchor>1596353078>595-765
│ (-◎-) 교대 포텐셜 설명 : anchor>1596353078>233-238
└──────────────────────────────
3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29:24
어장 링크 스나이프 성공
4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0:15
고유의 발동에 필요한 리소스, 발동의 쉬움이 랭크에 반영되니까
2T째 +5 180기술 같은것도 C로 되버리는게 크죠
5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30:22
서브는 능 C+치고
이래선 안될 정도로 편리하니까요
그래서 문제인거고
6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1:25
기능확장B+도 있던데 서브는 B+였어야 했..
.......아니 그래도 안 돼
7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31:59
소환의탑도 서브도
최소 능 B+
보통은 능 A 먹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8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2:26
『높아져라! 굉장한 파워! 』…
소기이타 군하의 고유 퍼텐셜.
아군을 필드에 낼 때, T종료시까지 아군의 전능력치를 2배로 한다.
『넘쳐라! 굉장한 파워! 』…
소기이타 군하의 고유 퍼텐셜.
아군의 전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
속사는 때려치우고 그냥 이거나 할까..
이게 진짜 뉴비용이지...
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33:54
서브계열 기능확장이랑 소환의탑 같은건
유일신이 자질이 낮게 나온 머리띠 커버치려고
실수로 오버밸런스를 들이부은게 틀림없음.
1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5:37
>>8 2고유 옶애면
"장소에 나와 행동하는 T종료시까지"
이런것도 가능하다(진심)
11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6:07
엑 진짜요? 능력 랭크는 어느정도로 잡히나요
12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6:46
똑같은 AA+이요
기본 1턴인데 조건부로 2턴 유지하는거라 좀 강하긴 한데
하이파워고
13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7:31
그러면 2고유는 어쩌지..
14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8:02
2고유 단발형, 3고유 수화 이렇게 갈까...?
15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38:42
단발로 회복?
16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38:57
오의삼각이용
17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41:44
오의 삼각이면 수화는 6체째가 된다
18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42:16
엑...? 뭔가 이해하기가 어려운 룰인데용...
1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42:26
...어째서요?
능력 AA고
1고유 하나에
2고유 오의삼각이면
3고유 7체째는 무난한 게 아닌가 당연히?
2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45:55
>>19
장소에 나와 행동하는 T종료시까지
2고유를 1/시로 밸류를 낮추는 대신 턴을 늘린거니까
오의 삼각이면 밸류가 너무 높아요
21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47:16
그냥 삼각이나 오의면 7체재 수화해도 상관 안하는데
1 고유분인 오의 삼각이면 7체째 수화를 밸류 낮춰야겠죠
22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49:47
어.. 그럼 삼각으로 할게요..?
23
슬라임◆0tcDAkZvPQ
(dsBFXy3clE)
2024-08-24 (파란날) 18:50:33
고유 밸류를 너무 낮게 보시는게 아닌지...싶은 감은 있지만.
주최자는 ABXY님이야. 이미 스스로 안쪽에 내리신 굳건한 밸런스가 있는거겠지.
참가자로써는 따를 수밖에
24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0:39
그래도 그렇지
삼각에서 오의로 업그레이드하는 분량에 비해서
7체가 6체로 주는 건 페널티가 심각하잖아요.
거기에 능력 AA+의 1/시 고유가 그냥 삼각인것만해도 너무 약하고요.
차라리 오의삼각 능력치를 낮추는 방향이 낫지
저건 너무 너프가 심한 거 아닌가
25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1:17
감각적으로 지금 3밸류치 고유 용량이 있으면
나온T이 1밸류
행동T이 1.5밸류
범프업 1밸류
삼각/오의 0.5밸류
7체째 1밸류
6체째 0.5밸류
이런 느낌이죠
26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1:39
6체랑 7체 밸류차가 저거밖에 안나나
27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2:13
음... 으음...
1체분량이니 조금 더 해주는게 좋으려나...(고민중)
28
츠구◆XKey3STP6.
(.wDKDNvl3.)
2024-08-24 (파란날) 18:52:54
7체째 0.5밸류
6체째 0밸류
이렇게 아닌가요? 룰에 적힌 느낌으로는 저렇던데..
2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2:54
사이에 빈사 7체 정도는 끼울만하지 않나?
빈사 7체 밸류는 어느정도 되나요?
3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4:01
지금 고려중인게
수화는 종족치 안먹음 -> 5체에 종족치를 높이 줄수 있음
이거랑 1체 분량 사이의 고민인데
31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18:55:29
종족치 배분쪽 문제에서 AA+ 2개 든 포켓몬이 종족치 안먹는게 꽤 커서 0.5밸류정도로 보는데
이게 불합리한가(고민)
32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18:55:50
사실 근데
>>25 이 방식 자체도 좀 의문인 게 있긴 해요
저대로면 능력 A로
2밸류짜리 1고유 하나 딱 해서 만들어버리는 이상한 민맥싱도 가능하지 않나
능 B는 전용 개수라는 페널티를 먹여서 밸런스를 조정하는데 능력형은 그런것도 없으니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