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0954> 아직 "이때다!"밖에 안왔어 포켓몬 잡담소174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8-21 21:00:34 - 2024-08-24 18:28:53

0 ABXY◆0AkyaDGMDc (W6XrbAH23I)

2024-08-21 (水) 21:00:34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155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7:35

>>153 이건 괜찮네요.

156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7:39

『시야협착』…장에 나와 처음으로 꺼낸 기술 이외로 꺼낼 수 없다. 자신의 기수가 「4」가 된다.

내 생각에 쿠농이 생각하는 밸런스는 이런 느낌일거 같은데.

157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8:06

>>156 대충 그렇지

158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14

『마력폭주』…            자신의 기술을 랜덤으로 내보내게 된다. 자신의 위력 130 이상의 기술의 명중이 저하(0.8배)한다.

159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16

일단 내 생각에

160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25

대충 이런 식

161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27

지금 쿠농이 가진 데이터량이 절대적으로 적어. pve를 열기엔느

162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38

『통제불가』…            기술을 랜덤으로 내보내게 된다. 같은 기술을 연속해서 내보내면 기술이 실패한다.

넵! 그러면 텍스트 조금 수정해서 이렇게로 갈게요!

163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50

나도 부트캠프 열기 전에 부트 사천왕으로 4명 정도 짰잖아

164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0:06

>>162 그거면 발버둥이 아니게 되서
첫 텍스트 쪽이 맞지 않나?

165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0:15

『마력폭주』…            자신의 기술을 랜덤으로 내보내게 된다. 자신의 위력 130 이상의 기술의 명중이 저하(0.8배)한다.


이거면 필드로 상쇄되는데 해도 되는 건가용.,..?

166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0:26

근데 육 B 능 AA로 하나 짜놓고 밸런스 감 잡기에는 아직 어려운 감이 있는듯

167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0:35

필드 생각은 안하고 짠거라

느낌만 보여드리려던 거였고

168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1:24

표본이 꽤 모자라긴 하지...

169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1:38

자신의 위력 130 이상의 기술의 명중이 저하(0.8배)한다.

이건 왜 패널티가 아니라 불편사항이 되는 거지 (혼란)

170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1:49

근데 시간에 좀 쫓겨서
표본을 마련하고 열기는 힘들었어

171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2:08

부트때 밸런스 개판친 내가 할 말은 아니지만.

쿠농 안쪽에 밸런스 감각이 더 필요해보여. 아주 많이.

172 이름 없음 (gbEbNhb53s)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3:11

아무래도 어장주에 따라 밸런스가 달라지는 규칙이기도 하고 그래서

애매모호한 규칙 내에서 만들어야 하는 만큼

참가자들이 혼란을 겪지 않고 만드려면 참고할 표본의 수가 중요해져요

173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6:49

데이터를 미리미리 좀 마련했어야 하는데
일단 시작해놓고 나니까 마련할 틈이 안나네

174 이름 없음 (gbEbNhb53s)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9:53

TRPG 마스터링 할 때도 그렇지만 마스터는 전지적 시점으로 보니까 플레이어들의 행동이 어리석어 보이지만

플레이어들은 사실 주어진 정보 내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거든요.

'이 간단한 걸 왜 모르지'라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그냥 시시콜콜한 것까지 다 알려줘야 함.

유일신식 포켓몬 규칙도 사실 트리거와 효과 자체는 표본이 풍부하게 나와있으니까

그런 것들을 요구 육성/요구 능력별로 구체화시킨 문서나 위키를 만들어주시는 편이 낫다고 생각해요.

참가자가 그런 정보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는 이상 이런 배틀은 결국

효율적으로 구성된 파티 상대로 고전하는... 뉴비가 냉장고에 있는 거 대충 비벼넣은 비빔밥 같은 파티가 나오기 쉽다고 생각해요 전.

175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45:57

다 맞는 말씀이긴 한데
솔직히 저런 조치를 할 시간이 기본적으로 부족해서 말이죠

참가자가 생각보다 많아서 아직 초보인 제 역량으로는 감당이 힘드네요.
일단은 당장은 완성한 대기자가 좀 있을 뿐이지 만들고 계신 건 츠구님 한분이고
최대한 1 대 1로 세세하게 설명드리면서 조정해나가는 방식을 써야할 듯
추가 참가자는 더 안 받고

176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48:24

문서나 위키는 커녕 표본 덱도 못 만들고
다음 배틀할 덱 준비하는 데 쩔쩔매는 중이라.
일단 최대한 트레센이나 아카마스 같은 곳이라도 참고해주시고.
제가 직접 세세하게 봐드릴게요.

177 이름 없음 (gbEbNhb53s)

2024-08-22 (거의 끝나감) 19:49:27

뭐 그렇죠. 뭐든 시작하기 전에는 문제를 인지하기 쉽지 않은데 막상 시작하고 나면 문제를 해결할 여유가 없어지니...

남은 배틀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78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06:03

(혹시 넵튠 레비아탄은 무난하게 통과인가요)

179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09:00

아 아니요.
1/시/자동 아군 『에이스』와 임의 교대할 때, 자진의 설치물을 제거한다.
이렇게 해서 한번은 설치기 뎀 받게 조정하고

180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09:32

181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09:54

넵튠은 그
리플 빛장을 쓰실거면 저런 트리거는 잘 안 맞아서 쓰기 힘드니까
제가 따로 효과를 찾아볼게요

182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0:20

아니 트리거래 1, 2계제

183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1:48

그 외에는 당장은 무난하네요.

184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1:58

유대.. 넵튠한테 주는게 좋을까..
방어지령 먹여서 리플깔기...?

185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2:10

감사합니다!

186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3:05

그 저런 발포 빌드는
발포를 따다다당 먹이는 게 좋은데
리플, 빛장으로 해버리면 중첩이 안되니까요

187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4:57

그리고 딥 다이브는
일단 텍스트가 따라가때리기인건 제쳐두고

선회하는 애한테 따때무효는 큰 의미가 없어서
이것도 바꾸는 걸 추천드릴게요.

188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5:52

레비아탄은 속별이 저거면 회복열매는 레규먹는 건 참고하시고(TO가 겹쳐서)

189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6:40

아니요 특방으로 빛장깔렸을 때 상대가 물리 내보내면 기스부방어지령을 해볼까 하는...?
엄청 별로긴 한데!

190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7:25

anchor>1597050954>187
넵!

191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21:47

>>189 그게 발포빌드 주특기인데
장벽은 중첩이 안 되지만 방어 특방은 +6 까지 올릴 수 있으니까
저걸 따다다당 기습적으로 먹이는 게 된단 말이죠.
근데 지금 장벽들을 트리거로 하는 효과는 방/특방 올리는 빌드에는 어울리지만
한번 딱 전개하고 마는 장벽빌드에는 어울리지가 않아요.
그래서 제가 어울릴만한 효과를 찾아보겠다는 의미였네요.

192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22:46

아하

193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26:49

『개체자의 일번』…       자진에 「리플렉터」가 전개되었을 때, 상대를 턴 종료시까지 「마비」 상태로 만든다.
『개체자의 이번』…       자진에 「빛의장막」이 전개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2턴 동안 「특성 파괴」상태로 만든다.

대충 이런 느낌...?
다른 좀 더 좋은게 있으려나

194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27:40

아니 장벽 트리거니까
『개체자의 일번』…       자진에 「리플렉터」가 전개되었을 때, 상대를 2턴간 「마비」 상태로 만든다.
『개체자의 이번』…       자진에 「빛의장막」이 전개되었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특성 파괴」상태로 만든다.

이정도는 되겠구나

195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28:28

이렇게 강력하면서도
2번 이상 중첩되지는 않는 효과를 집어넣는 방법이네요.

196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29:04

(저게 가능하단 말인가)

197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30:00

yes
전용이랑 연계하는 거기도 하고
여러번 1/8뎀을 땅땅땅 쏴서 상대를 깎는 발포빌드랑 다르게
장벽은 한번 전개하면 꺼질 때까지 다시 전개할 수 없으니까요.

198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30:07

그런데 2T마비 사양이 어떻게 되나요?
제 기억으로는 저거 걸린 상태에서 볼에 들어가면 무한 마비로 아는데..

199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30:38

그건 카즈마스에서나 그러는 사악한 사양이고
볼에 들어가면 곧바로 해제됩니다
오노레 카즈마스. 알면서 채택한거야 저거 분명

200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31:00

저거 5기서도 그랬던 거 같은데..

201 작을라운피스◆h/dB/2pdDI (FPNhsc3gi.)

2024-08-22 (거의 끝나감) 20:31:14

생각해보니까 데이터 해석 트리거는 꽤나 귀한편이긴하구나.
데이터 리셋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한 시합에 6~7번, 1체당 1번이 한계긴하고


그리고 카즈마스란...

202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31:32

아, 저도 볼에 들어가면 해제되는 게 맞다고 보는!

203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34:11

『개체자의 이번』…       자진에 「빛의장막」이 전개되었을 때, 상대의 특성을 「다운로드」상태로 만든다.


혹시 확률 때고 이렇게 되나용?
업로드 다운로드 느낌으로

204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34:20

카즈마스는
방호 포텐셜을 관통한다가 버텨라 같은 트레이너 포텐셜에도 통하는
진짜 알면서 빡치게 하려고 하나 싶은 머리 이상한 재정이 많다...
그 와중에 킬러베타는 급소에 안 뚫림. 지시형 혐오오오

205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34:48

>>203
보리스 전용이 뭐였죠...?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