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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XY◆0AkyaDGMDc
(W6XrbAH23I)
2024-08-21 (水) 21:0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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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135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19:01
뭐랄까... 페널티보단 불편함이 강한 게 좋네요.
전에 말씀드린 봉인은 1/6 확률로 「발버둥」이 나가는
뭔가 통제 불가능하다는 느낌이 강한데
4식, 지령 못 받는다는 페널티 느낌이 세고
랜덤 내보낸다 방향성이 좋긴 한데 기술을 싹다 비슷하게 통일해놓으면 약하네요 저거 단일은
136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0:06
하다못해 반동이라도 받으면 모를까
반동도 싹 케어해버렸고
저점을 챙기시고 고점을 높이시려는 이유는 알긴 하는데
...저 자체가 좀 비뚤어져서 그걸 잘 통과를 안 시켜줌 ㅋㅋ...
137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0:10
4식6령 못 받기는 불편함이 맞쟝...?
138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0:20
저점을 챙기고 고점을 낮추려는.
139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1:13
>>137 손해를 보지는 않는다는 느낌.
뭔가 이걸로 손해가 나는게 있는 게 좋을 듯
비능력형이면 모를까 능력형이라.
140
이름 없음
(gbEbNhb53s)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1:22
(까다롭다)
141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1:50
베테랑 추가하면 전용이 하나 늘어버려서
TO가 확 올라버렸단 말입니다...
142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2:49
좀 더 세고 강력한 전용을 가져가시고
좀 더 자칫하면 손해보는 페널티를 가져가 주세요.
사쿠라면 확장삼각도 인정할 수 있어
143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3:24
그렇게 해버리면 아무도 베테랑을 안 하게 되지 않을까용...?
144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4:01
'좀 더 세고 강력한 전용을 가져가시고'
메리트도 그만큼 있으니까요
145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4:10
(고민)
146
이름 없음
(gbEbNhb53s)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4:21
구체적인 예시가 없는데 요구사항이 두루뭉술하니까 갈피를 못 잡는 것...
147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4:42
그리고 베테랑이란 건
불편한 감수하고 재미있는 데이터가 나오는 게 보통이니까...
148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4:48
베테랑은 제어하기 힘든게.
반대로 제한이 너무 널널하면 누구나 쓰는 역할이 되버리기 십상이라.
안 쓰면 손해가 되는 역할. 양대간판 네놈.
149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4:55
『통제불가』… 기술을 랜덤으로 내보내게 된다. 같은 기술을 연속해서 내보낼 수 없다.
랜덤 2개 같은 거 걸리면 발버둥?
150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5:08
>>146 물론 이것도 있음.
쿠농 지금 너무 추상적으로만 얘기해.
직접 만들어서 예시를 보여줘야 이해가 가지
151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5:14
어제 예시 하나 들어드리긴 했지만...
저 빌드로도 하나 들어드릴까요?
152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6:07
넵넵
153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6:39
그런데 >>149도 안 어울리나용..?
154
이름 없음
(gbEbNhb53s)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7:05
베테랑 속별 예시를 13개정도 만들어서 보여주시면 그제야 감이 좀 잡히지 않을까요
155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7:35
>>153 이건 괜찮네요.
156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7:39
『시야협착』…장에 나와 처음으로 꺼낸 기술 이외로 꺼낼 수 없다. 자신의 기수가 「4」가 된다.
내 생각에 쿠농이 생각하는 밸런스는 이런 느낌일거 같은데.
157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8:06
>>156 대충 그렇지
158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14
『마력폭주』… 자신의 기술을 랜덤으로 내보내게 된다. 자신의 위력 130 이상의 기술의 명중이 저하(0.8배)한다.
159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16
일단 내 생각에
160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25
대충 이런 식
161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27
지금 쿠농이 가진 데이터량이 절대적으로 적어. pve를 열기엔느
162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38
『통제불가』… 기술을 랜덤으로 내보내게 된다. 같은 기술을 연속해서 내보내면 기술이 실패한다.
넵! 그러면 텍스트 조금 수정해서 이렇게로 갈게요!
163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29:50
나도 부트캠프 열기 전에 부트 사천왕으로 4명 정도 짰잖아
164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0:06
>>162 그거면 발버둥이 아니게 되서
첫 텍스트 쪽이 맞지 않나?
165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0:15
『마력폭주』… 자신의 기술을 랜덤으로 내보내게 된다. 자신의 위력 130 이상의 기술의 명중이 저하(0.8배)한다.
이거면 필드로 상쇄되는데 해도 되는 건가용.,..?
166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0:26
근데 육 B 능 AA로 하나 짜놓고 밸런스 감 잡기에는 아직 어려운 감이 있는듯
167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0:35
필드 생각은 안하고 짠거라
느낌만 보여드리려던 거였고
168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1:24
표본이 꽤 모자라긴 하지...
169
츠구◆XKey3STP6.
(oJOWZHkYUQ)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1:38
자신의 위력 130 이상의 기술의 명중이 저하(0.8배)한다.
이건 왜 패널티가 아니라 불편사항이 되는 거지 (혼란)
170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1:49
근데 시간에 좀 쫓겨서
표본을 마련하고 열기는 힘들었어
171
슬라임◆0tcDAkZvPQ
(R59tPBirUM)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2:08
부트때 밸런스 개판친 내가 할 말은 아니지만.
쿠농 안쪽에 밸런스 감각이 더 필요해보여. 아주 많이.
172
이름 없음
(gbEbNhb53s)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3:11
아무래도 어장주에 따라 밸런스가 달라지는 규칙이기도 하고 그래서
애매모호한 규칙 내에서 만들어야 하는 만큼
참가자들이 혼란을 겪지 않고 만드려면 참고할 표본의 수가 중요해져요
173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6:49
데이터를 미리미리 좀 마련했어야 하는데
일단 시작해놓고 나니까 마련할 틈이 안나네
174
이름 없음
(gbEbNhb53s)
2024-08-22 (거의 끝나감) 19:39:53
TRPG 마스터링 할 때도 그렇지만 마스터는 전지적 시점으로 보니까 플레이어들의 행동이 어리석어 보이지만
플레이어들은 사실 주어진 정보 내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거든요.
'이 간단한 걸 왜 모르지'라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그냥 시시콜콜한 것까지 다 알려줘야 함.
유일신식 포켓몬 규칙도 사실 트리거와 효과 자체는 표본이 풍부하게 나와있으니까
그런 것들을 요구 육성/요구 능력별로 구체화시킨 문서나 위키를 만들어주시는 편이 낫다고 생각해요.
참가자가 그런 정보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는 이상 이런 배틀은 결국
효율적으로 구성된 파티 상대로 고전하는... 뉴비가 냉장고에 있는 거 대충 비벼넣은 비빔밥 같은 파티가 나오기 쉽다고 생각해요 전.
175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45:57
다 맞는 말씀이긴 한데
솔직히 저런 조치를 할 시간이 기본적으로 부족해서 말이죠
참가자가 생각보다 많아서 아직 초보인 제 역량으로는 감당이 힘드네요.
일단은 당장은 완성한 대기자가 좀 있을 뿐이지 만들고 계신 건 츠구님 한분이고
최대한 1 대 1로 세세하게 설명드리면서 조정해나가는 방식을 써야할 듯
추가 참가자는 더 안 받고
176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19:48:24
문서나 위키는 커녕 표본 덱도 못 만들고
다음 배틀할 덱 준비하는 데 쩔쩔매는 중이라.
일단 최대한 트레센이나 아카마스 같은 곳이라도 참고해주시고.
제가 직접 세세하게 봐드릴게요.
177
이름 없음
(gbEbNhb53s)
2024-08-22 (거의 끝나감) 19:49:27
뭐 그렇죠. 뭐든 시작하기 전에는 문제를 인지하기 쉽지 않은데 막상 시작하고 나면 문제를 해결할 여유가 없어지니...
남은 배틀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78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06:03
(혹시 넵튠 레비아탄은 무난하게 통과인가요)
179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09:00
아 아니요.
1/시/자동 아군 『에이스』와 임의 교대할 때, 자진의 설치물을 제거한다.
이렇게 해서 한번은 설치기 뎀 받게 조정하고
180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09:32
엑
181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09:54
넵튠은 그
리플 빛장을 쓰실거면 저런 트리거는 잘 안 맞아서 쓰기 힘드니까
제가 따로 효과를 찾아볼게요
182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0:20
아니 트리거래 1, 2계제
183
하쿠농◆2xexAcgTn2
(.ESnLWW80U)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1:48
그 외에는 당장은 무난하네요.
184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1:58
유대.. 넵튠한테 주는게 좋을까..
방어지령 먹여서 리플깔기...?
185
츠구(폰)◆XKey3STP6.
(wBkJzGZkWk)
2024-08-22 (거의 끝나감) 20:12:10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