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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XY◆0AkyaDGMDc
(RHuGEQQC9I)
2024-07-27 (파란날) 18:5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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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390
작을라운피스◆h/dB/2pdDI
(Ec0.duUtdA)
2024-07-27 (파란날) 22:33:57
이쪽은 실기하고 멀어질대로 멀어져서
기술칸 8개 맛을 보고나니 4개가 답답하단건 부정하지 않겠따...
391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2:34:05
쓰다보면
4개 왤케적어 하고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392
작을라운피스◆h/dB/2pdDI
(Ec0.duUtdA)
2024-07-27 (파란날) 22:34:16
신키님의 경우는 농담아니라 진짜로 기술 8개 챙기겠다고 타점을 내던진 경우라
393
작을라운피스◆h/dB/2pdDI
(Ec0.duUtdA)
2024-07-27 (파란날) 22:35:53
사실 신키님 굴리면서 깨달은거지만
8개도 가끔 모자라.. 견제폭...설치기...
394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2:36:32
기술폭 추가 포테로 10개 만드는 경우도 가끔 보이죠
395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2:37:22
실기 포켓몬에서 좋아하는 점은 노력치 부분이랑 기술 4개인 점, 그리고 싱글 배틀에 한정하지 않고 더블 배틀 까지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메가진화나 Z기술 같은 게임 버전마다의 요소를 좋아했다.
8세대와 9세대인 다이맥스랑 테라스탈은 잘 모르겠지만.
396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2:37:49
8세대나 9세대를 알면 싫어하게 되었을 것....
397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2:38:30
더블도 룰 정립해서 하자면 할 수는 있어요
저도 재밌게 했었고...
398
◆YJKujNK4t6
(5Rs5SQ1/5Y)
2024-07-27 (파란날) 22:38:47
원래 기술폭같은건 많은거 쓰다가 적은걸로 못돌아가요 (?)
399
◆YJKujNK4t6
(5Rs5SQ1/5Y)
2024-07-27 (파란날) 22:39:01
마치 씀씀이가 커지면 줄이지 못하는것..! (?)
400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2:39:56
기술폭이 넓으면 선택지가 많아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단점으로는 선택지가 많아 어떤 선택을 할지 고민된다는 점.
401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2:40:06
그리고 제 생각인데
레벨 통일하고 종족치 구간을 좀 잘 설계헤서 환경을 짜지 않으면
노력치 풀어봤자 다 A252S252H4 아님 C252S252H4 할텐데 라는 생각이 있어요
아 트릭룸이면 S0 하겠지만
402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2:41:12
>>400 그게 재미있는 사람도 많으니까요
아니 여기서 이 수를! 같은 명장면이 나온다던지
403
ABXY◆0AkyaDGMDc
(gNJ4K7Pss2)
2024-07-27 (파란날) 22:43:56
기다려주셨다면 고마운데
오늘도 3시 퇴근일거 같네요
404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2:44:38
>>403 이미 반쯤 포기하고 츠구님이랑 도입부 들어갈 생각하고 있었네요. ㅋㅋ...
405
ABXY◆0AkyaDGMDc
(gNJ4K7Pss2)
2024-07-27 (파란날) 22:44:39
서빙하고 설거지 하는 사이에 70레스나 올라왔네
406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2:44:58
새벽 3시 퇴근...힘내세요!
407
◆YJKujNK4t6
(5Rs5SQ1/5Y)
2024-07-27 (파란날) 22:45:28
>>400 선택지 자체는 파티 짜면서 고민하게 되니깐요?
408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2:48:10
웬만한 경우가 아니면 기술 위력은 최저 75, 최대 110 이상이 좋을 것 같다. 그럼 상황에 따라 2타 정도로 상대 포켓몬을 쓰러뜨릴 수 있어.
409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2:48:38
포텐셜로 강화가 되어있어야 하지만.
410
작을라운피스◆h/dB/2pdDI
(Ec0.duUtdA)
2024-07-27 (파란날) 22:49:25
저명중 고위력의 강력함...
411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2:49:28
애초에 만들때 사용할 선택지만 넣죠, 일반적으로?
언제 쓸지 미리 기술들 정하고, 상황별로 기술 쓰고
412
작을라운피스◆h/dB/2pdDI
(Ec0.duUtdA)
2024-07-27 (파란날) 22:50:08
>>411 ...? 그리 복잡하게 정하던가?
413
작을라운피스◆h/dB/2pdDI
(Ec0.duUtdA)
2024-07-27 (파란날) 22:50:30
ㅇ아니 쓸 기술을 넣는거야 맞긴한데
언제 쓸지라던가 미리 정한다던가 순간 뇌가 이해못했다
414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2:51:33
그러니까 대충
이런 상황에서 쓸 기술, 불리할때 쓸 기술, 그렇게 생각하고 넣지 않아요?
나만 그랬나
415
작을라운피스◆h/dB/2pdDI
(Ec0.duUtdA)
2024-07-27 (파란날) 22:52:31
그림자분신과 경혈찌르기라던가 대충 습관적으로 채워넣고 상성찌르기용으로 배치하는것 정도밖에 생각 안했다 보통
416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2:53:23
만약 불리 대면에서 뺄 생각이 없이 만들었다면 과감하게 견제폭 줄이고 대신 기점잡이용 기술 더 넣고
머리띠나 스카프 주고 싶게 만든 포켓몬 있으면 각 기술들의 견제폭 안겹치게 다양하게 넣고
이정도 이야기인데
417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2:53:31
옛날엔 그랬던 것도 같은데
요즘은 대충 이거이거 넣어두면 대체로 대처되던가 한다.
418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2:54:34
기술배치는 중요하다. 애초에 포켓몬 기술이 1000개는 가뿐히 넘어가서 기술배치 선택하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419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2:55:18
나도 첫파티 짤 때, 빠르게 결정한 것 같지만서도 기술배치에 머리가 아팠다. 지금 보면 잘못 배치한 기술들도 있고.
420
작을라운피스◆h/dB/2pdDI
(Ec0.duUtdA)
2024-07-27 (파란날) 22:55:43
머리띠던 스카프던 그때그때 정하니까 머리띠몬이라던가 스카프몬이라던가 애시당초 상정하지 않는다...
파티 자체가 스스로 교대를 포기하는 파티라 구애 유연성이 특히 지옥이기도해서 채용 자체를 안하다보니
421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2:55:52
뭐 그런 방향은 진짜
여러번 짜고 배틀하면서 늘어가는거라
경험이 약이에요
422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2:55:56
기술 1000개라고 해도
놀래키기나 몸박 넣진 않잖아요
실기 기술만 넣을 어장이라고 치면 나오는 기술 100개 안넘을거 같은데 어지간해서는
423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2:57:26
뭐 실기 기술만 넣기는 힘드니까...
실기 어장이 아닌 한
424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2:57:39
어장은 오리지널 기술들도 있으니까.
425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2:58:03
그래도 메이저한 것들은 대충 하다보면 기억된다.
결국 경험이 약(ry
426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2:58:08
실기 기술만 넣으면 대체로
고스트타입을 물리형으로 굴리기가 지나치게 어려워진다
진짜 고스트타입 억제기가 물리기 폭이야...
427
작을라운피스◆h/dB/2pdDI
(Ec0.duUtdA)
2024-07-27 (파란날) 22:58:16
코멧버스터는 사랑이다
428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2:58:39
>>423 (전용기만 몇개가 들어갔지만) 일단은 실기 기술만으로도 나름 짤만하던데요(?)
429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3:01:09
이럴 때는 포켓몬 위키의 기술과 오레마스 위키의 포켓몬 데이터에 있는 기술을 비교해보면 실기 기술들과 오리지널 기술들이 제대로 확인할 수 있다.
430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3:03:05
생각해보면 오레마스는 실기 6세대 나왔을 때 시작한 것 같으니까, 대부분 실기 요소들은 6세대에 맞춰져 있지 않을까?
아타시마스 설정보면 실기 요소들을 7세대로 바꾼다고 나와있었고.
431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3:04:20
근데 뭐 굳이
고스트 물리형이나 독타입 특수형, 혹은 벌레타입을 할거 아니면
현 포켓몬 중 진짜 기술 하자가 심한건 적지 않나?
벌레는 물리든 특수든 고위력기가 전무하고, 고스트는 물리기가 진짜 답도 없... 다기에는 폴터가이스트 나왔구나. 그래도 여전히 나사빠진건 맞긴 한데. 아 독 특수기도 전멸이긴 하네....
암튼 벌레 할거 아니면 실기기술로도 충분히 기술폭은 나올텐데 메이비
아 근데 벌레는 좀 기술 줘도 됩니다.
432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3:04:24
일단 썬문 나오고 추가한요소가 없지는 않은데
대체로 그렇죠 아무래도
433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3:05:35
에스퍼 물리기?
물리형 에스퍼는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시민
434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3:06:13
난 실기에서 사용하는 주력 기술도 좋아하지만 오리지널 기술도 어느정도 있으면 좋다고 생각하는 파.
솔직히 실기 기술에서 주로 사용되는 건 실기 배틀에서 사용되는 것들이 대부분 정해져있으니까.
435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3:06:43
오리지널 기술이 추가되도
실기 기술과 오리지널 기술 중 더 쌘 쪽을 골라서 그것만 쓰게 되는 것이?
436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3:07:57
실기 기술들은 위력이 높으면 명중률이 낮거나 디메리트가 있는 점이 있으니까.
오리지널 기술은 칼/검 기술 같은 위력100 명중100의 효과도 좋은 기술이 있으니.
437
이름 없음
(XllSjPlBWY)
2024-07-27 (파란날) 23:08:31
칼, 검은 적폐가 아니었나
438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3:08:37
위력이 높으면 명중률이 낮거나 디메리트가 있는 점은 오리지널 기술도 있긴 있지만 메리트가 있는 기술이 더 많고.
439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3:08:46
데이터를 만질 때
컨셉도 어느 정도 생각할수 있는 단계에 오면 된다.
440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3:09:06
적폐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