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ABXY◆0AkyaDGMDc
(RHuGEQQC9I )
2024-07-27 (파란날) 18:54:06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441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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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09:16
맨손 칼기술이라던지 이상하고...
442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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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09:56
>>440 위력 100 명중 100 C+1이 로우파워에서 적폐라 밴된거 같은거
443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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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10:40
맨손으로 화염검을 만들어내는 히트 블레이드라든지 있을 법 하잖아! >>442 아, 확실히 로우로우파워로 하려면 위력을 줄이던가 명중률을 줄이던가 해야겠지;;
444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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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12:09
실기 기술에서 위력100 명중100 기술은 지진 정도 밖에 생각나지 않아.
445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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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12:22
위력이 높으면 디메리트가 있는건 당연하죠 위력도 높은데 디메리트가 없으면 딴 기술을 쓸 이유가 없으니까 근데 오리지널 기술들은 까놓고 말해서, 디메리트 없이 기존의 주류 기술보다 강하거나(칼검기술), 메리트에 비해 디메리트가 지나치게 적거나(이 사례들도 위키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에요) 대체로 둘 중 하나에요. 그러면 오리지널을 놔두고 다른 기술을 쓸 이유가 있을까요? 기술 환경이 더 좁아지죠. 덤으로 오리지널 기술을 배우지 못하는 올드타입을 쓸 이유는 많이 사라질 거고
446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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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14:35
뭐 이건 제 생각이긴 한데 개인적인 이미지로 탁떨이 악타입 물리몬에게 대거 풀렸을 때나, 아니면 각종 사기적 전용기 들고 설쳤던 실기몬들 생각하면 기술의 화력/디메리트 라인은 실기 수준에서 놔두는게 인플레적으로 낫다고 생각해요. 뭐 제가 확실하게 여기 활동하는 사람들 중 밸런스 감각이 실기에 치우친거 같긴 하지만
447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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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15:55
>>445 그럼 실기 기술을 좀 더 채용하고 오리지널 기술을 비중을 낮추는 게 좋을까. 실기 기술은 1000개가 넘어가지만 배틀에서 사용하는 기술을 선택하면 어느정도 갖춰질 것 같고. 오리지널 기술을 채용할 때는 밸런스 조절을 잘하면 될 테고.
448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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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15:55
>>445 그럼 실기 기술을 좀 더 채용하고 오리지널 기술을 비중을 낮추는 게 좋을까. 실기 기술은 1000개가 넘어가지만 배틀에서 사용하는 기술을 선택하면 어느정도 갖춰질 것 같고. 오리지널 기술을 채용할 때는 밸런스 조절을 잘하면 될 테고.
449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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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16:56
오리지널도 나름 컨셉 맞추기 위해서 일정의 디메리트나 하자를 주는 기술도 꽤 있어요 비열몬 출신이라던지, 밸붕기술도 꽤 많긴 하지만
450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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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17:55
아. 포켓몬 로우로우파워 테스트 어장 시작하기 전에 진짜 물어볼 것 하나! 포켓몬 어장 배틀에 관해서 처음부터 설명해야 되는 걸까! 그러니까 기술에는 이러이러한 위력이라든지 명중이라든지 우선도라든지 접촉비접촉 효과 등등 이렇게 일일이 설명 다 하는 게 좋을까?!
451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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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18:31
뭐 그 부분은 자신이 조절할 영역이죠 특히나 실기라고 해서 사양 이상한 기술이 없는 것도 아니고(중요) 기술 자체의 출신보다는 성능을 중심으로 보고 잡는게 전 더 좋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서 오리지널 기술 -> 그런데 위력 70 명중 100에 고스트 타입에게도 명중하는 격투 기술임 이러면 큰 문제가 없겠죠. 그런데 실기 기술이에요 -> 그런데 위력은 25에 3연속으로 떄리는데 3번 다 전부 급소에 맞아요 이런 기술을 실기 기술이라고 풀어주면 어떻게 될까요?
452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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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19:12
>>450 테스트면 실기요소까지 설명하는 건 낭비인 게? 대충 실기 말고 다른 부분 간단하게 설명하거나, 아님 아예 독자적으로 오레마스에서 바꾸신 부분들만 설명하고 가는 게 나을지도 몰라요 연재어장이 아니라 테스트니까요
453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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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19:28
>>450 테스트면 대충 설명하고 넘어가도 되지 않을까요 정식 연재라면 기술 사양과 종족치부터 설명하는 편이긴 하지만 어짜피 배틀 참여하는 인간들 중 그런거 모르는 사람 얼마나 되겠
454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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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0:00
>>451 당연히 안된다. 수류연타가 대체로 밴인 이유...
455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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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1:17
스파이럴이라든지 트레센은 초반 부분에서 포켓몬이나 배틀에 관한 요소를 설명하면서 진행하길래 물어봤음. 하지만 테스트부터 할 거니 문제는 없을, 려나???
456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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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1:53
아카기의 회고여행도 초반에는 설명이 들어가고....
457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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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2:20
다들 장기연재하는 어장이니까요 테스트면 그런게 들어가는 게 더 이상하다 오히려
458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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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3:12
>>457 그렇지? 테스트니까 상관없겠지.
459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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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4:23
암튼 여기에 더해서 스피드가 너무 빠르면 앵콜 등 채용 금지 화력이 너무 낮은데 분노의앞니 같은 고정 대미지 기술or일격기 채용 금지 너무 느린데 선공기 도배는 올타만 가능 화력/스피드 종합이 일정 이상인 포켓몬에 대한 기술 배치 제한 날따름 배우는 포켓몬은 내구 제한...(이건 제가 더블용으로 고민하던 사양 중 하나) 등등 이런저런 자신만의 밸런스 기준을 잡게 되는 거죠. 저도 이건 잘 할 자신이 없지만
460
슬라임
(PjqdUkvrC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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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4:33
연재가 끝났따
461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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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4:46
스고이데스네
462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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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5:40
회피내성격 을 빼는 게 괜찮을지 안괜찮을지 고민됨. 테스트니까 빼도 상관은 없을 것 같은데. 슬라임님 연재 수고했어요!
463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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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5:40
회피내성격 을 빼는 게 괜찮을지 안괜찮을지 고민됨. 테스트니까 빼도 상관은 없을 것 같은데. 슬라임님 연재 수고했어요!
464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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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8:14
토요일도 슬슬 지나가는구나. 내일 테스트 어장을 해볼까. 일단 테스트니까 고유나 전용은 없어도 되겠지?
465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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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8:36
아니, 테스트니까 더욱 고유나 전용이 필요하려나?
466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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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8:37
1고유 상대의 기술이 급소에 맞았을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최대로 올린다 2고유 3/시/선행/상대를 예민해지기 상태로 만든다 (광기의 현장)
467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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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9:20
가끔 >>466 같이 밸런스 붕괴 고유를 보면 한번 적용시켜보면 웃기기는 하겠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듬.
468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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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29:29
>>464 파티 데이터는 준비되신 거죠? 테스트면 큰 설명 없이 배틀을 금방 들어가니까 그만큼 언제든 배틀할 준비는 해놓는게 좋을텐데
469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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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0:26
츠구님은 안 계신가 오늘 소지품은 무리겠네 이럼
470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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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0:51
>>468 PC 파티, 적PC 파티 12체 중 4체 정도 구상은 잡힘. 아마 새벽 도중까지는 다 만들 수 있지 않을?까?
471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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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1:56
뭐 테스트 배틀 관련되어서는 아카마스나 스파이럴에서의 배틀 테스트 어장들 참고해봐도 좋을 거에요 암튼튼
472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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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2:34
트레센도... 테스트어장 있어... ...주인공의 흑역사라 그르지
473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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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2:45
그리고 >>466이 밸런스 붕괴라니 어쩜 그런 심한 말을(?) 아니 고점은 엄청 높을지 모르지만
474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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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3:22
밸런스 붕괴 맞네요. 저점도 장난 아니에요...
475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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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3:58
>>471 그 수가 있었군. 스파이럴이나 아카기 회고여행은 본편을 바로 봤으니까. >>472 트레센은 테스트부터 봤는데 마지막의 본편 주인공이 그렇게 욕까지 먹을 짓을 했나? 는 조금 고민이 들었다. 아니 한심한 짓이긴 하지만 욕까지 먹을 정도라고 한다면...?
476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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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4:57
>>472 Ah. 그 어장... 그치만 뭐 포멧 자체가 다른 테스트 어장이랑은 테이스트가 좀 달랐다고 생각해서
477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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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5:01
>>475 스포츠 경기에서 저런거라 저것도 오히려 뒤에 열심히 반성하고 다녀서 덜 먹은 수준이네요.
478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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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5:13
트레센 테스트를 볼때는 재정이라든지 잘 몰랐으니까.
479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Mask
2024-07-27 (파란날) 23:36:51
트레센 본편의 주인공이 한 짓이 이거지. 아슬아슬하게 이겼다.→하지만 이런 승리는 원하지 않았다→그러므로 나는 승리를 상대에게 양보한다. 라는? 순화해서 말한 거지만.
480
작을라운피스◆h/dB/2pdDI
(Ec0.duUtd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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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7:56
트레센 테스트는 본적없긴한ㄷ(트레센도 못보는중) >>479 듀얼리스트적인 시각으로 속마을 말하자면 그거 아주 개ㅅ...흠흠
481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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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38:22
좀 많이 순화한거긴 하지만 일단 그렇긴 하네요.
482
작을라운피스◆h/dB/2pdDI
(Ec0.duUtd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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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40:11
접전끝에 패배에 몰려서 그 카드로 내 목을 베어라! 말할 준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상대가 지 모가지를 베서 승리당하면 그... 읍읍
483
◆9QZaWBjEZ6
(vh6kz5RJ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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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41:29
1고유 pt 전원이 기능확장 다크홀을 사용할 수 있다. 이 포텐셜은 교대로 필드에 등장한 턴 마지막에도 사용할 수 있다 2고유 아군의 기술이 이전 턴에 빗나가거나 실패했다면 다음에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강화한다. 다크라이가 아니라면 다크홀은 실패한다, 즉...!(?) 상식적인 평가->그냥 등장 첫턴 기술 위력강화를 쓰시죠?
484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Mask
2024-07-27 (파란날) 23:42:42
>>483 아니 뭐 저건 로어만 맞으면 꽤나 괜찮은 메커니즘이긴 해요?
485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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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43:11
테스트 어장에서 역시 고유나 전용까지 사용하는 건 좀 그렇다. 지령을 사용하는 건 허용하고, 테스트 어장에 나올 캐릭터는 고유가 아직 발현되지 않았다라는 설정을 덧붙이고.
486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Mask
2024-07-27 (파란날) 23:43:14
저런 거 중에 재밌으면서 적당히 밸런스도 맞고 보면 감탄이 나오는 고유를 예전에 본 적 있는데...
487
펌프빌런◆2sRK9nGbpo
(4lKsyQq7Q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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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45:08
일단 내보낼 수도 없는 기술을 어떻게 익혔는지부터(ry
488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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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45:11
테스트 어장에서 6VS6 포켓몬 배틀 하는 건 괜찮을까? 초반부터 6VS6 하면 참치들이 참여를 안해줄 것 같아서.
489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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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45:46
1고유 전체 필드에 낚시터(자세히기억안남)을 전개한다. 낚시터 효과 턴 종료시 모든 포켓몬이 튀어오르기에 의한 추가행동을 얻는다 2고유 상대 포켓몬이 행동할 때 틱뎀을 입는다. 대충 이런 빌드였다.
490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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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46:36
>>488 테스트는 보통 3대 3이긴 하죠...? 뭐 6 대 6해도 문제없긴 할테지만
491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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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7 (파란날) 23:47:44
역시 테스트에서 6VS6 하는 건 좀 무리가 있구나. 3VS3이나 4VS4 정도면 충분하겠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