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818> 포켓몬 스테디 고! 포켓몬 잡담소 165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2 15:12:52 - 2024-07-25 19:24:49

0 ABXY◆0AkyaDGMDc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5:12:52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390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2024-07-23 (FIRE!) 14:32:13

페르소나(적당)

391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4:37:33

페르소나?!

39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2024-07-23 (FIRE!) 14:47:52

대충 세계(시스템)가 중개해줬다고 해서 세계의 유대라고 해야겠네요...
도와주시려고 했던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393 ABXY◆0AkyaDGMDc (bttHTWZftE)

2024-07-23 (FIRE!) 16:23:32

머리아프지 저렇게 굴러가면

394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2024-07-23 (FIRE!) 16:24:50

뉴비에게 탈탈 털리는 건에 대하여

395 청하◆7oi.BbTDUM (xWAh/ycvmg)

2024-07-23 (FIRE!) 16:32:03

안차쿠.

판이 갈리고, PVP까지 열리다니. 얼마만인가(@호록(

396 ◆9QZaWBjEZ6 (P6WXiAEs3c)

2024-07-23 (FIRE!) 16:34:23



PvP 참가하거나 열고 싶다~(시간 없음)

397 청하◆7oi.BbTDUM (xWAh/ycvmg)

2024-07-23 (FIRE!) 16:34:51

>>396 나도 하고 싶다~(@마찬가지로 시간 없음)

398 작을라운피스◆h/dB/2pdDI (.XbexxkBZI)

2024-07-23 (FIRE!) 16:36:04

PVP 하고 싶다(계기가 없음)

399 ABXY◆0AkyaDGMDc (bttHTWZftE)

2024-07-23 (FIRE!) 16:36:10

>>396-397 덱 짜오실레요?

400 ABXY◆0AkyaDGMDc (bttHTWZftE)

2024-07-23 (FIRE!) 16:36:53

주말에 비 안오면
심판 할 수 있는데

401 청하◆7oi.BbTDUM (xWAh/ycvmg)

2024-07-23 (FIRE!) 16:38:22

>>399 짠다고 해도 아마 기존에 만든 완성도 높은 거에 +a하는 수준일 걸요 지금은.

데이터 안 건드린지 너무 오래되서(....)

랄까 AA를 기준으로 제작하지 않아서 대리 AA도 좀 필요하고.

test>1548930991>679-689
예에전 부트 기준으로 썼던 덱.

개인적으로 완성도가 제일 높다 생각함 ㅇㅇ.

402 ◆9QZaWBjEZ6 (P6WXiAEs3c)

2024-07-23 (FIRE!) 16:42:09

저어는 시간이 없는 사람이에요

진짜로 많이 없어서. 구체적으로는 지시하고 할 만큼 꾸준히 폰 잡고있을 수 있단 보장이 없는 상태

403 청하◆7oi.BbTDUM (xWAh/ycvmg)

2024-07-23 (FIRE!) 16:47:09

지금 보면 쿠와곤은 좀 고쳐져야 할 수도 있긴 하지만 머(@호록)

그거랑 별개로 진짜 얘네 하나하나가 다 고비라고 보는 나(@호록)

404 ◆9QZaWBjEZ6 (P6WXiAEs3c)

2024-07-23 (FIRE!) 16:54:35

더블 환경 구축... 추격의 삭제... 머저리같은 실기 더블 따때 재정의 무효화... 그것이야말로 신 환경(기약 없음)에서의 메타 추구...

아예 추격이라는 요소를 다른 기술 효과로 대체해버린다면...

405 츠구(폰)◆XKey3STP6. (.Y73BZTvps)

2024-07-23 (FIRE!) 17:18:30

더블은 역시 2기였던가 3기를 많이 참고하시는 것이.
진짜 완전 교과서였으니까요

406 ◆9QZaWBjEZ6 (P6WXiAEs3c)

2024-07-23 (FIRE!) 17:20:57

애초에 일반적인 오레마스 환경에서 추격이라는 포텐셜이 존재하는 이유는, 근본적으로 상대의 교대를 메타하기 위해서이다. (물론 체이서마냥 상시로 교대를 막는 건 제정신이 아닌 거 같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킬러 등이 에이스를 죽일 수 있는 상황에서 아무런 손해 없이 에이스가 물러날 수 있는 상황"을 막기 위해서 필중추미가 존재한다고 본인은 생각한다. 에이스가 아니더라도, 죽이기 힘든 타겟의 확정 사망을 위해.

즉 추격의 존재 이유는, 때릴려는 대상을 보호하는 플레이(교대 받기)를 역으로 카운터하기 위해서이다. 기회를 잡았는데도 상대가 그걸 딸깍으로 넘기면, 암살자의 가치가 많이 떨어지게 되니까.

그러면 생각해보자. 더블배틀에서는 이런 "보호하는 플레이"가 주로 어디에서 나올까? 킬러가 에이스를 공격할 수 있는 상황에서 가장 킬러 입장에서 돌파하기 힘든 상황은 어떤 상황일까?


답은 날따름/분노가루/사이드체인지 3인방일 것이다. 기본적으로 더블배틀인 만큼 단순히 불리 상대를 만나 빠져야 한다면 그만큼 킬러 쪽에서도 나쁘지 않다는 점도 있지만, 그것보다도 해당 3기술들은 압도적으로 편리하게, 1~2턴간 아군을 확실하게 보호할 수 있다. 특정 요인을 암살해야 하는 입장에서, 에이스 교대로 나오는 바운스만큼이나 태산같은 요소라고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특히나 6대6 풀파티에 기술폭 선택이 상당히 자유로운 환경이라면 어지간해서는 파티에 날따름류의 기술이 1~2개는 있을 것이고. 아니 쓰는게 훨씬 편하다니까?(경험담)

그러니까 대략적으로 내가 언젠가 열 어장에서의 전용 포텐셜은... 이런 모습일 것이다.


『노려 숨통끊는 저격수의 탄환』… 1/시/선행/이번 턴 자신의 기술이 필중하고 「노려맞히기」 효과를 부여한다. 「노려맞히기」 효과가 발동했다면 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된다.

-필중추격 포텐셜의 강화형. 다만 원본과 마찬가지로 상대의 행동을 예측하고 썼을 때 효율이 나오므로 상대 파티의 파악과 행동 예측에 능한 트레이너들이 선호.

만약 일반적인 능C라인이라면 위력 2배가 없는 사양이 아닐까. 위에 보인 것처럼 통칭은 필중추격.

「노려맞히기」… 이 효과가 부여된 기술은 상대의 기술을 끌어당기는 효과를 무시하고 명중하게 된다.
동명의 기술에서 따온 기술 효과. 상대가 「사이드체인지」 「분노가루」 등의 대상을 바꾸는 기술을 썼거나 호환되는 포텐셜을 발동했다면, 대상의 변경 여부와 상관없이 「노려맞히기」 효과가 발동한 것으로 취급한다.


대충 위의 이것. 싱글에서의 필중추미보다 호환성이 줄기는 했지만 나름대로 대체 불가능한 포지션의 전용이고, 그것이 아니여도 필중의 요소 역시 (어쩌면 버텨라를 삭제할지도 모르는) 추구 사양에서 가치가 나쁘지 않으므로 나름대로 필중추미의 인기를 대신할 수 있지 않을까.




근데 이렇게 구상하면 뭐함 시간이 없는데

407 ◆9QZaWBjEZ6 (P6WXiAEs3c)

2024-07-23 (FIRE!) 17:22:08

>>405 아이디어적으로 진짜 참고할 게 많죠.

다만 밸런스적으로는 역시 예전 더블 고수분에게 들었던 썰? 환경이랑 제 감각으로 다시 맞추는게 맞을거 같지만

408 이름 없음 (QPa6ocQ4fM)

2024-07-23 (FIRE!) 18:23:30

더블은 유일신식을 굳이 따르는것보다 실기 기반으로 처음부터 새로 짜는게 나을지도요. 싱글 6:6 기반으로 짠 포텐셜 등등이 만드는 변수가 더블에선 제곱해서 복잡하게 꼬이기 마련이니.

40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8:40:24

후우. 오늘치 배틀이 끝났다. 조금 지시에 자신감이 생겼어.

410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8:40:34

이건 뉴비 사기야!!!

411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8:40:35

수고하셨습니다

412 크렘바◆2/plLcSbj6 (OneI2qjSS.)

2024-07-23 (FIRE!) 18:42:03

확률 억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13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8:42:09

생급이 몇번을 터지는건지...

414 ABXY◆0AkyaDGMDc (NNGKAtNY5c)

2024-07-23 (FIRE!) 18:42:38

뉴비 어디갔어! 내 뉴비 돌려라 이 고인물!(농담)

415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8:42:52

뭔가 뉴비분 지시가 좋기도 했는데
맞아떨어지는 것도 기가 막히게 맞아떨어져서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걸 보고 있으면 즐거울 정도였다

416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8:43:14

필중추미 앞에서 방어를 한 번도 안 쓰다니 이게 대체

417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8:43:18

라임은... 운이 없는건지
에이스에 모든 운을 몰아넣은건지

418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8:44:00

어차피 난 지시 D 고정이야.

쿠농한테도 지시 앞질러졌는걸

419 ABXY◆0AkyaDGMDc (NNGKAtNY5c)

2024-07-23 (FIRE!) 18:44:12

>>416 오히려 그래서 안썻을거죠

깡으로 나와서 너무 필중추미로 위협하는 모습이여서
필중추미 아닌게 보이더라고요

420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8:44:39

지시할 때는 너무 깊게 생각하지 않고 일단 눈앞의 상황을 이겨내는데에 집중해서 지시를 내봤다.

어쨌든 잘됐으니까 좋다!

421 ABXY◆0AkyaDGMDc (NNGKAtNY5c)

2024-07-23 (FIRE!) 18:44:52

뭐 이건 한걸음 뒤에서 봐서 느낀거지만

이걸 본것만 해도 지시력 높아요

422 츠구(폰)◆XKey3STP6. (.Y73BZTvps)

2024-07-23 (FIRE!) 18:44:57

응애 뉴비... 다음 번에 기회되면 저도 도전해봐도 될까요..?
정작 스스로 덱 짜서 배틀을 아직 못 해봤단 걸 깨달았다..

423 츠구(폰)◆XKey3STP6. (.Y73BZTvps)

2024-07-23 (FIRE!) 18:45:17

올픽션님 진짜 지시 잘 해

424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8:45:28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야. 지시 D가 상대해줄게 와라(떨림)

425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8:45:51

뉴비인 내가 어느새 참치들에게 지시 잘해 소리를 듣는 건에 대해서!

426 이름 없음 (sE3g.I36y.)

2024-07-23 (FIRE!) 18:45:55

지시형한테는 무식하게 해서 털리거나 오히려 조지거나 하는 식으로 해야하고

42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8:46:11

츠구님 배틀은 당연히 환영합니다!

428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8:46:41

뭐 긴코가 뉴비한테 털리는 건 전통이니까...

42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8:47:00

벌레 약하고
서브를 들고온것도 아니고

430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8:47:10

내게 승산이 있을까 쿠도?

431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8:47:44

츠구님, 포켓몬 어장 배틀 경험하지 않고 포켓몬 어장 시작하면 뭔가 불안하지 않으세요? 아, 다른 포켓몬 어장에서 지시참치로 활동하셨다면 괜찮을 것 같지만.

432 크렘바◆2/plLcSbj6 (OneI2qjSS.)

2024-07-23 (FIRE!) 18:47:52

에이스를 믿는거다!

433 ABXY◆0AkyaDGMDc (NNGKAtNY5c)

2024-07-23 (FIRE!) 18:47:59

>>430 있긴 한데
운이 나쁘면 막히네요

434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8:48:23

심판 입장에서 보면
차고 넘치네요
아직 초반부고

435 ◆9QZaWBjEZ6 (nxH4NxeF62)

2024-07-23 (FIRE!) 18:48:54

올픽션님 배틀보면 느끼는게

63아니 64 감각으로 지시하는 느낌도 조금 느꼈어요

지시 되게 과감하고 좋고, 그리고 아끼지 않는다는 느낌? 템포를 빠르게 잡는다고 봐야 하나.

자원투자량 쪽은 하다보면 내구/화력계산 감 올거니까 더 좋아지실거 같고

436 츠구(폰)◆XKey3STP6. (.Y73BZTvps)

2024-07-23 (FIRE!) 18:50:21

불안 막급이죠...! 참치들이 NPC보고 쟤 이상해, 라고 해보리면 어떨까 하고?!

437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8:50:23

자원 아끼지 않는 과감함은 확실히 놀랐어

43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2024-07-23 (FIRE!) 18:50:26

아껴봤자 똥되니까……자원은 후반전에서 쓴다고 생각하면 초반에 제대로 공격을 못하는 감각이 들어서.

43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2024-07-23 (FIRE!) 18:50:34

뭐 배틀이 아예 끝난 게 아니라 내일 이어서고
너무 깊게 이야기하면 내일 지시에 영향이 올수도 있다

440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2024-07-23 (FIRE!) 18:50:41

반대로 이쪽은 자원을 남기려는 타입이라. 아끼똥 되는 경우가,....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