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ABXY◆0AkyaDGMDc
(/xSURhiy6k )
2024-07-22 (모두 수고..) 15:12:52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33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2:28:06
고유 포텐셜 만드는 건 반대로 재밌었지만.
340
◆9QZaWBjEZ6
(usPQZEoWn2 )
Mask
2024-07-23 (FIRE!) 12:28:53
계제 짜는 건 기술의 영역이라 더 그럴 거에요 어떤 계제들이 있는지 많이 알아야 참고하고 응용이 가능하고 각 포켓몬별 어울리는 계제에 대해서도 포켓몬을 많이 봐야 알 수 있고 계제 간 연계가 어디까지가 콤보고 어디부터가 하메인지, 어떤 계제와 속별의 성능이 위험한지 등등은 많이 해봐야 알 수 있으니까...
341
◆9QZaWBjEZ6
(usPQZEoWn2 )
Mask
2024-07-23 (FIRE!) 12:30:21
반대로 계제가 익숙해지면 한마리 한마리를 만드는 스트레스가 확 줄고 각 맴버들과의 연계나 보완, 이미지에 맞는 독특한 속별 넣어주기 같은 식으로 퍼즐 맞추는 감각으로 파티를 짤 수 있게 될지도 몰라요. 메이비.
34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
Mask
2024-07-23 (FIRE!) 12:30:53
혹시 어장 하시는 분들은 데미지 표기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몇퍼센트에서 몇퍼센트까지는 작은 데미지 이런 것..
34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2:31:55
>>340-341 조언 고맙. >>342 그건 어장주마다 다르지 않을까? 퍼센트로 하는 곳도 있고 @1 이렇게 표기하는 어장도 있고.
344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
Mask
2024-07-23 (FIRE!) 12:32:36
>>335 흐음 애매
345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
Mask
2024-07-23 (FIRE!) 12:32:43
트레센은 %단위 표시해주고 @1 이런 식으로 비슷한 피해를 몇번 받으면 죽는지 표시해주는 경우도 있고
346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
Mask
2024-07-23 (FIRE!) 12:33:07
퍼센트가 편해서 퍼센트로. 대미지 표기의 경우는(그럭저럭, 큰 대미지!) 같은 경우는 오레마스 시스템에 있는 항목 봐서 눈대중으로 떼워요
347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2:34:34
>>316의 고유 포텐셜은 간단히 랭크로 지정한다면 AA는 되려나? 효과의 좋고 나쁨은 일단 냅두고.
348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
Mask
2024-07-23 (FIRE!) 12:34:48
가능은 한데. 재미가 있을지는 잘
349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
Mask
2024-07-23 (FIRE!) 12:36:08
뭐 아군전원 특성 공유같은 거니까. 능 AA 라인 아닐까 싶긴 하고
350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
Mask
2024-07-23 (FIRE!) 12:37:38
아뇨아뇨 @부분 말고 몇 퍼센트가 달면 작은 데미지이고 큰데미지인지 궁금해서요! 특히 특대의 데미지랑 측정불가의 데미지 퍼센트 비율이 궁금..
351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2:38:45
>>350 이런 설명으로는 이해가 잘 안됨? 「미미한 데미지」… 정말로 얼마 안 되는 데미지. 대략 1/10깎는 정도. 「작은 데미지」… 작은 데미지. 1/8~1/6깎는 정도. 「그럭저럭의 데미지」… 최대 1/3깎는 정도. 보통은 1/4깎았다고 생각하면 좋다. 「큰 데미지」… 최대 1/2이상의 큰 데미지. 이 표기로 일격째가 @2인 경우, 상대의 체력이 크거나 이쪽의 화력이 낮고, 반대로 이 표기로 쓰러진 경우, 상대의 체력이 낮단 게 된다. 타입 불일치로 약점을 찌르면 @2표기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심각한 데미지」… 남은 체력이 1/6이하일 때. 이른바 선제기술로 쓰러트릴법한 상태. 「특대의 데미지」… 이것저것 생각해서 일격으로 쓰러질 데미지. 이 표기로 아직 @1인 경우, 상당히 체력이 많은 상대인게 된다. 「극대의 데미지」… 아이템이나 어떠한 포텐셜 이외로 견디는 것이 불가능한 데미지. 굉장히 쓸때없는 정보지만, 『기합』을 깨부술 때는, 경우에 따라서는 공격회수보다 이쪽의 데미지가 큰 쪽이 중요한 경우가 있다. 「측정불능의 데미지」… 다양한 요인이 겹쳐서 계측불능인 레벨의 큰 데미지. 레벨에 차이가 너무 크거나, 4배 약점으로 급소를 맞으면 이러한 표기가 된다.
352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
Mask
2024-07-23 (FIRE!) 12:39:58
아하..!
35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2:40:21
아니면 퍼센트로 대미지를 작은 대미지나 큰 대미지를 구별하고 싶으면 어장주가 직접 만들어야 되지 않을까?
35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2:40:46
>>352 이해된 것 같아서 다행.
355
슬라임◆0tcDAkZvPQ
(6v313X7Dcg )
Mask
2024-07-23 (FIRE!) 12:42:22
특대의 대미지 : 대충 400~500 대미지 근처 측정불능 : 1000 오버
356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2:42:35
참고로 데미지는 옳은 표기가 아니고 대미지가 옳은 표기이다.
357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
Mask
2024-07-23 (FIRE!) 12:46:31
"데미지"가 너무 익숙해...!
358
◆9QZaWBjEZ6
(usPQZEoWn2 )
Mask
2024-07-23 (FIRE!) 12:46:52
댸미쥐
359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
Mask
2024-07-23 (FIRE!) 12:48:46
큐리오스... AA가... 안보여...
360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2:50:53
기동전사 건담 OO . MS 01 부분에 있을 텐데?
361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
Mask
2024-07-23 (FIRE!) 12:53:43
아 그렇군 검색이 뭔가 잘못 들어갔었나
362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
Mask
2024-07-23 (FIRE!) 12:53:53
감사해요
363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2:54:26
그나저나 심판이 배틀 연출까지 신경쓰다니. 참치들끼리 배틀한 환상서고배 포켓몬배틀 을 보면 연출은 그리 신경쓰지 않은 걸로 보였는데.
364
슬라임◆0tcDAkZvPQ
(2oJ80XpmDg )
Mask
2024-07-23 (FIRE!) 12:54:56
신경쓰지 않아도 되긴 하는데.
365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2:57:08
뭐, 그건 심판의 재량에 달린 문제인가. 그런데 포켓몬 배틀할 때, 진행하면서 처리해야할 부분을 놓치고 진행하게 되면 어떻게 됨? 그 왜, 유희왕 카드 게임에서도 체인 처리라던지 카드 발동이라던지 까먹고 진행하는 경우가 있잖음???
366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
Mask
2024-07-23 (FIRE!) 12:59:21
배틀 연출이 문제가 아니라 그냥 연재 자체가 처음인거라...
367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
Mask
2024-07-23 (FIRE!) 12:59:39
아무튼 대략 거의 준비됐고 한 10분쯤 뒤에 시작 가능이네요
36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2:59:53
오오. 10분 뒤에 배틀!
369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3:01:34
그래서 >>365 의 처리해야할 부분을 누락한다던가 하면 어떻게 처리됨? 그냥 누락되고 진행하고 있었으면 누락된 부분은 어쩔 수 없다 치고 배틀 계속 진행하는 건가?
370
펌프빌런◆2sRK9nGbpo
(NnxcizGNU. )
Mask
2024-07-23 (FIRE!) 13:03:48
다음 턴이 시작하기 전에 지적한다 : 수정하고 넘어간다 어 살펴보니 1턴째에 이거 적용 안 했는데요? (현재 20턴) : 뭐 그냥 넘어가야죠.
371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
Mask
2024-07-23 (FIRE!) 13:04:08
어장주 재량에 따라. 너무 오래 지나갔으면 롤백이 어려운 경우도 있고
372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3:06:03
아니면 이건가? “내가 시간을 역행했다……처리의 실수한 시간까지 말이야……! 디오, 너에게 앞으로 처리의 실수를 하게 두진 않겠다……!(도도도도도) 같은. >>370-371 이해했음. 다음 턴이 시작하기 전에 지적하면 수정하고 넘어가고, 지적하는 게 늦었으면 그냥 배틀 계속 진행하는 건가. 어장주, 그러니까 심판의 재량도 필요하고.
373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
Mask
2024-07-23 (FIRE!) 13:10:07
와아아아아
374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3:11:53
>>373 왜 그래 슬라임님? 이제 배틀 시간 다가와서 그런가? 하쿠농님이 아직 시작이라고 하지 않았으니 조금만 더 기다리면 될 것 같은데.
375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
Mask
2024-07-23 (FIRE!) 13:12:03
가게를 보며 노트북으로 참여중이기에 중간중간 탈주할 수 있음을 주의(ry
376
◆9QZaWBjEZ6
(usPQZEoWn2 )
Mask
2024-07-23 (FIRE!) 13:12:04
상황이 종료되기 전에 언탄을 쏘아 오류를 논파해라!(?)
377
하쿠농◆2xexAcgTn2
(qVMKnn86Kg )
Mask
2024-07-23 (FIRE!) 13:13:17
오픈~ 처음이라 오래 걸릴 가능성이 높네요 아무래도
378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3:13:19
>>375 가게를 보며 노트북으로 참여라니, 보통으로 일하면서 배틀한다는 뜻인가. 가게가 무슨 가게인지 모르지만 그래도 괜찮음?
379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
Mask
2024-07-23 (FIRE!) 13:15:13
ㅔㅔ 손님이 잘 없는 가게라
380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3:16:29
오픈이라면 어디로 가야 됨?
381
올픽션◆2G3UkVrBFU
(eeyV7aecLk )
Mask
2024-07-23 (FIRE!) 13:17:47
아, 앵커판에 부트캠프 어장 생겼구나.
382
슬라임◆0tcDAkZvPQ
(7MF/4gdFp6 )
Mask
2024-07-23 (FIRE!) 13:17:5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9849/recent#relay
383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
Mask
2024-07-23 (FIRE!) 13:20:24
(와쿠와쿠)
384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
Mask
2024-07-23 (FIRE!) 14:06:10
포텐셜 명칭 헬프..! 저희 어장에서 전부가 수화 트레이너란 설정이라 아래의 포텐셜을 전부 갖고 있을 예정인데 명칭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포텐셜 칸은 유대 부분이에요! 『ㅁㅁ의 유대』… 자신이 PT의 트레이너일 때, 이 포텐셜을 『영혼의 유대』로 취급한다.
385
달레트◆136SiloVc2
(y1nqmsIHBc )
Mask
2024-07-23 (FIRE!) 14:11:52
(곰곰) 수화 트레이너는 『셀프 XX』 계열이 일반적이었던 것 같으니까 셀프 본드 정도로... 하면 뭔가 또 어감이 애매한 것 같기도 하고 어렵네요-
386
이름 없음
(KtHTKJC3xQ )
Mask
2024-07-23 (FIRE!) 14:13:33
>>363 연출 신경쓰기엔 PvP 특성상 빠른 배틀진행이 더 중요하다 보아서.
387
이름 없음
(KtHTKJC3xQ )
Mask
2024-07-23 (FIRE!) 14:15:20
안그래도 처리에 오래걸리는데 명령내리고 10쯤 있어야 결과 확인가능하고 하면서 총 소요시간을 늘리는것보단 빠르게 진행하는게 나아..! 귀찮음은 덤이었고 (사실 이 이유가 크다)
388
이름 없음
(KtHTKJC3xQ )
Mask
2024-07-23 (FIRE!) 14:16:36
>>384 自X의 유대? 자아의 유대..(곰곰)
389
츠구(폰)◆XKey3STP6.
(9BfemPxs/Q )
Mask
2024-07-23 (FIRE!) 14:25:22
뒤의 유대 부분도 그냥 바꿔버릴까... 무슨 명칭이 좋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