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98> 수천년 지나 마침내 열리는 포켓몬 잡담소 164 :: 1001

ABXY◆0AkyaDGMDc

2024-07-10 19:55:38 - 2024-07-22 20:51:04

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920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4:42:39

?? 희망빛의 질주는 폐기했는데? 잘못본 거 아님? 최신으로 올라온 데이터는 다를걸?

921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4:42:58

>>916

922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4:43:38

>>921 아앗. 잘못 기입한 거야! 알아차리지 못했네;; 잠시만;;

923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4:43:38

>>921 아앗. 잘못 기입한 거야! 알아차리지 못했네;; 잠시만;;

924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4:45:20

큐리오스 수정안.






                                  ,、    ,ィ、ニフ_
                       、─-、        / .l ///ー、`ヽ_
                        \   ` ー 、   /_, // /  /ヽ' `>   , -、ィニ`ー、
                         \    ヽ// / / ̄ ̄〉 /,- ´ /、_,- ' ´l、r'ヽ、
                           \, - ' /``/  /,- 'ヘ -'´ ̄ ,-´/`ー‐‐‐‐,、' / ン
                         ,- ‐=,r‐/   /  /  /〉  /ヽ/    ,-'´, - ‐, ´
                       , -' lニ /二ニl ``'/ ,r'´ _//,-'´, - ´ , -<´_、ニ-'
                   ,--'´  / ニl、_____l,l_/-'‐‐' ´ l// / ,-<´  , - ´   ̄` ` ー - 、
                   ./  , ィ /l`ー、_,-/  `ー´/`ー-、 ,- '    ,-'_,ィ`ー─ = ,,,, __  ̄ ` ー 、
                     /`-‐',ィ´,    ,ィ    r‐ ' ´  , ィ´/ , -'´`l,ィ´ /           ̄ ̄ ̄ ̄
               //, ィ ´ /  ,、ィ  _, -' /l ,ィ  /_,ィ   / /
              ,-、<   / , -'  `ニ='-‐,‐、´ l | , ィ,ィ  , - ニ-'´
            ,/ / 〉´∠´- ‐ '´  | |  ー-_'ィ , ィ r'´_, -‐-‐'´
           / / _/   l  _ , - ‐ '  ̄ ̄   l, - ' ´
          / /, - ´ , - ' ´  ̄
       , - ´ `ー' , - ' ´
   , ィ   > ´
  <, - ´
─────────────────────────────────────────────────
【이름】큐리오스
【타입】비행/강철 (2배×불꽃/전기 1/2배×노말/비행/에스퍼/드래곤/강철/페어리 1/4배×풀/벌레 0배×독/땅)
【특성】「가속」
【효과】매 턴 종료 시 「스피드」가 상승한다.
【기술×5: 데스윙, 돌풍, 불새, 바디퍼지, 마그넷웨이브】

「데스윙」…                  특수/비행/80/100/단일/±0/×/준 대미지의 3/4만큼 HP를 회복한다.
「돌풍」…                    물리/비행/120/75/단일/±0/×/「2할:풀죽음」
「불새」…                    물리/비행/140/90/단일/±0/×「모으기」 기술.급소에 맞기 쉽다(C+1).「3할:풀죽음」
「바디퍼지」…                변화/강철/-/-/자신/±0/×/「속도+2」
「마그넷웨이브」…            물리/강철/120/85/전체/±0/×/「4할:마비」

 체력 : B / 100
 공격 : B / 100
 방어 : B / 100
 특수공격 : C- / 60
 특수방어 : B / 100
 스피드 : AA- / 140
 총합 : 600

【포텐셜】

【역할】『어벤져』…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종족】『강천사의 복수』…      트레이너가 「통솔 : B」 이상일 때 자신을 『어벤져』에 임명한다.
【종족】『강천사의 비상』…      자신이 「용기」 상태가 되었을 때, 저확률로 「회피」가 오른다.
【속별】『GN필드』…           필드에 나와서 2T동안, 자신의 「방/특방」을 강화(1.33배)한다.
【선】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 +1」 이상의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회피】『대작회피』…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내성】『대작내성』…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대미지를 완화(0.67배)한다.
【격】  『대작추격』…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에 「추격」효과를 부여한다.
【범용】『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부수】『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HP를 1/4만큼 회복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강천사의 속사』
큐리오스 전용 포텐셜

속도의 상승치만큼 기술의 위력이 (1.2~2배) 오른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25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4:47:35

*슬라임님 말대로 방어 특방 C까지 어떻게든 올려봤음. 총 종합치 490으로.


                    , :f.´      、
                    / !       '.` 、
                     ,'  j!       } i
                   ,}.  ハ、      /  }
                    \   `ゝ,ー-、/'   l,
                      /::::ヽ_、 弋.゚ノ'  ,.ノ
                    f::::,.':.:.:.:.:.ヽ.  ,.:´:ハ
                  ,l!:::l:.:.:.:.:.:.:.:.:.} l.f:.:.:.:.:.l!
                   {、::弋:.:.:.:.:.:.ノ! !j.:.:.:.:.:,j
                      Ⅵ:::>ー't 、_;_,ヽ=,.7
              .    '.:::∧ミ:、!ー.l- 'アt '
                      Vヽ ` ミ、ニjニ'ィ,/
    __              ,r-!::::` ー ‐=-{'_
    V`丶、,....-―‐-.、,..r.:、':´ー--...._ `` i'"´,.:ト....__   __     ,.ィ!
     ∨  ハ:::::::::::::::::::',:::::::>ー--......_:ヽ l l::::::,... -- `!、:::::`:y'   j
     ∨     、:::::::::::::;!:/: :       Yr―-f´     `!:::::::::l}  l
      `ト....._  ` ー-- j!: : .       l:::::::::::i      l_;:::ノ  _,.′
      j!::::::::≧::ー-,..=}!: : .       l!/!::l',l!       l!-:::≦,′
     ,...:´:`::ー ''"´ ̄::::::j:i: : : .   . . : : .l!:/::.、j . . .    i::::::ハ
  ./::::::::::::::::::::::::::::::::::::::,':::ヽ: : . . . : : : : :/>ー‐'i: : : : : . . .j!:::::::ハ
 ,.'、:::::::::::::::::::、::::::::_./:::::::::::>、: : : ., ィf´_,.....,_ `ヽ、:_:_:_ノ!:::::::::∧、
./:::::`::::::、:, ''" ´   j!:::::,   '    ̄'._,.. '´     ` 、/  .`!、::::::-‐::'.
.V::::::,...._}!       V´        ∨_,.. -‐‐- .._/ 、  _,′}, -‐=-、!
 '.〃´    \.      ∨.-‐''"`ー-''"´∨ ___ _/.  `´,′.,イ: :   }
  {!: : . .    \    ∨     _ ,...ィf´:::::::::::::`:..、__./  l}: :    /
  ヽ: : : . .     \.   `丁::: ̄:::::::::::::::::::::::::::::::::::::::::l{  __,/_: : .  ,′
     ヽ: : : . .   ,.r.>.‐=i、}::::::::::::::::::::::::::::::::::::::::::::::::::::j/::::::::ヾ:.、、, ′
       ` 、: ,〃::::::::::::r:j、`:..、 :::::::::::::::::::::::::::::::::::::::/: /::ヽ.::::::::!}/
         `t、:::::::::::f:j'、::、ヾ、\::::::::::_......____:::i!_/::/::/:、:/
           `   、,j' ミ:.ヾ,::r'-',ィ_´,.r====-、{:`:..、/::/::/´
              `,j!`:、_'..j/`,..:´::::::,rt=-.、ヾ!:::::}:>'::/
              l:::::::::::::::ヽヾ、::::::{:.:{(:.:.:.:.)},/./::i`´
               l:::::::::::::::::::::`::ー-.、二三ニ..:'::::::::::l
                 l!:::::::::::::::::::::::::::::::::::::::::::::::::::::::::::::::l

─────────────────────────────────────────────────
【이름】아기토
【타입】땅/격투 (2배×물/풀/얼음/비행/에스퍼/페어리 1/2배×독/벌레/악 1/4배×바위 0배×전기)
【특성】「재생력」
【효과】소지로 돌아가면 자신의 「HP」를 1/3만큼 회복한다.
【기술×6: 10만마력, 돌찌르기, 깨트리기, 드레인펀치, 도발, 용기】

「10만마력」…            물리/땅/95/95/단일/±0/○/특수효과 없음.
「돌찌르기」…            물리/땅/80/100/단일/±0/○/「3할:마비」
「깨트리기」…            물리/격투/75/100/단일/±0/○/적진의 「벽」을 해제한 후 기술을 내보낸다.
「드레인펀치」…          물리/격투/75/100/단일/±0/○/「펀치」 기술.준 대미지의 1/2만큼 HP를 회복한다.
「도발」…                변화/악/-/100/단일/±/0/×/3T 동안 상대를 「도발」 상태로 한다.
「용기」…                변화/노말/-/-/자신/±0/×/자신을 「용기」 상태로 한다.

 체력 : AAA / 175
 공격 : B+ / 105
 방어 : C / 65
 특수공격 : D- / 40
 특수방어 : C / 65
 스피드 : D- / 40
 총합 : 490

【포텐셜】

【역할】『어시스트 : 알파』…       필드를 떠날 때 『에이스』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종족】『희망빛의 도발』…       임의 교대할 때 상대를 중확률로 「도발」 상태로 만든다.
【종족】『희망빛의 보호』…      임의 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방어」를 올린다.
【속별】『라이더』…            상대의 「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선】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회피】『대수회피』…          적진에 「물」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물」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내성】『대수내성』…          적진에 「물」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물」 기술의 대미지를 완화(0.67배)한다.
【격】  『대수추격』…          적진에 「물」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에 「추격」효과를 부여한다.
【범용】『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대미지를 무시한다.
【부수】『리턴 힐』…           아군과 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HP」를 1/4만큼 회복시킨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희망빛의 용기』
아기토 전용 포텐셜

자신이 「용기」 상태일 때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상대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하고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26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4:49:25

지금 어장 연재하려고 했는데 참치가 한명도 ㅊㅋ를 안했네;; 잠시 기다렸다가 시작해볼까.

927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4:49:26

뭐 저 대로면 당장은 문제가 없어보이는데. 연계가 없어보인다는 부분은-

나중에 배틀하시면서 다른 데이터 보고 천천히 알아가면 되시고

928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4:49:44

연재란....참치가 없어도 할 각오를 가지는 것...이라 생각하고 이씁니다

929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4:49:55

문제는 배틀은 참치의 참여가 필수란거지만

930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4:50:36

슬라임님과 ABXY님이 배틀해주시는 것 아니었나??? 심판의 문제 때문에 그럼??

931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4:52:12

>>928 확실히 지금 하는 어장이 앵커나 다이스로 진행하는 것도 아니고 참치가 없어도 잠깐 정도 진행하면 되려나.

>>927 연계는 어떤 연계를 뜻하는 거임??

932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4:55:08

>>929의 말을 이해했다. 어장을 하는데 배틀에는 참치 참여가 필수라는 뜻이구나? 특히 포켓몬 어장은. 그런데 지금 연재하는 건 포켓몬 어장이 아니라서 괜찮다!

933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4:59:31

레스 수도 1000가까워졌으니 다음 포켓몬 잡담판 링크 올라오기 전까지는 말 자제할까.

934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5:14:09

>>930 연재의 얘기였다

935 이름 없음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5:14:29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9818/recent

936 하쿠농◆2xexAcgTn2 (ioZ9qGvVSw)

2024-07-22 (모두 수고..) 15:29:03

심판은 제가 봐드릴 수 있고

937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5:39:16

역시 지금은 어장연재의 의욕이 나질 않아서 다시 포켓몬 잡담판에 찾아왔어!

하쿠농님. >>927에 슬라임님이 말한 연계는 파티 포켓몬들의 연계를 뜻하는 거임???

938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5:42:51

그리고 이건 다른 질문이긴 한데, 노력치 부분은 어떻게 적용되는 거임?

어장주마다 다를 거라고 생각하는데, 오레마스에도 노력치 부분은 리본?형식으로 나왔었잖아?

잡담판에 있는 계산기는 종족치 개체치는 있지만 노력치는 없어보여서. 궁금하네.

939 ◆9QZaWBjEZ6 (Q9.sOuWc.Q)

2024-07-22 (모두 수고..) 15:47:37

노력치는 간단해게 환산하면

원하는 종족치에 +30을 2번 하는 거랑 비슷하거나 살짝 더 쌘 보정치라서

기존의 포텐셜이나 오레마스 특유의 강화된 환경 특성, 오리지널 기술들 생각하면 인플레가 좀 심할거에요.

간단하게 요약: 계산도 복잡하고 기존 요소들과 중첩되었을때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어장에서는 생략

940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5:50:56

생략하는 경우도 있고. 적용하는 경우도 있고

941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5:51:39

>>939 그렇구나. 노력치 부분이 반영됐으면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있었지만 계산이 복잡하면 어쩔 수 없지. 만약 노력치를 반영한다면 종족치+30 2번 해야 한다는 걸 기억해둘게.

그런데, 바깥은 덥지만 어쩔 수 없이 외출을 해야 되는 때가 왔다. 나갔다 돌아오면 슬라임님과 ABXY님이 계시겠지?

그럼 외출좀 하고 옴.

942 ◆9QZaWBjEZ6 (DsDPj4UFPM)

2024-07-22 (모두 수고..) 15:53:12

공격 종족값 90, 속도 종족값 100짜리의 애매한 포켓몬을 AS풀보정 때리면

노력치 없는 공격 120 속도 130 포켓몬이랑 동속 동화력이라고 대충 어림계산이 가능한데

수치가 상당히 높아요 높아. 뭐 노력치 요소를 넣는다면 다른 종족치 강화 류는 허용 안해야하지 않을까 싶?고


사실 다 떠나서 어장 참여자들 중 노력치 분배에 따른 능력치 상승이 얼만큼인지 정확하게 짐작 가능한 인물들이 적은것도 노력치 요소를 넣이 힘든 이유이기도 하겠죠. 실기 안해보면 진짜 감잡기 어렵다고.

943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5:54:10

ABXY님이 쓰는 계산기는 모르겠는데

944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5:54:22

제가 쓰는 계산기는 노력치 적용 가능하긴 한ㅁ

945 하쿠농◆2xexAcgTn2 (ioZ9qGvVSw)

2024-07-22 (모두 수고..) 16:06:31

제가 쓰는 계산기도 가능은 하네요

946 하쿠농◆2xexAcgTn2 (ioZ9qGvVSw)

2024-07-22 (모두 수고..) 16:06:58

그리고 연계는 포켓몬들 간 연계가 맞아요

947 ABXY◆0AkyaDGMDc (/xSURhiy6k)

2024-07-22 (모두 수고..) 16:08:15

보통 노력치는 안넣습니다
위에서 말한 인플레도 있고

나는 저 종족치라 적혀있는게
노력치로 풀도핑된 느낌으로 처리하고 있어요

948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6:08:27

내가 말한건 개체별로 개인적인 연계였는데

949 하쿠농◆2xexAcgTn2 (ioZ9qGvVSw)

2024-07-22 (모두 수고..) 16:09:44

개체들의 특성과 계제간 연계 말한 거였나?
하긴, 포켓몬들 간 연계까지는 아직 멀구나

950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6:10:01

【종족】『강천사의 비상』…      자신이 「용기」 상태가 되었을 때, 저확률로 「회피」가 오른다.

예를들어 용기 트리거보다는

【특성】「가속」
【효과】매 턴 종료 시 「스피드」가 상승한다.

가속이랑 함께 쓴다던가.

【특성】「불요의검」
【효과】필드에 등장했을 때 「공격」이 상승한다.

불요의검인 만큼

공격이 상승했을 때~ 뭔가 한다던가





뭐 능력형은 자기 고유로 도배해도 상관은 없는데.
너무 그렇게 도배하면 이쁘지만은 않음

951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6:10:23

특성이나 전용과도 연계해야 비로소 데이터의 완성도가 높아진다고 생각해여

952 슬라임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6:12:14

쿠농 말대로 포켓몬 간의 연계는 아직 이르고

953 ◆9QZaWBjEZ6 (kI3nN8Yh/s)

2024-07-22 (모두 수고..) 16:13:04

음 그

제가 뭐 포켓몬 배틀을 그렇게 잘 아는건 아니긴 한데

이미 있는 기존 데이터, 특히 노력치 없는 환경 가정한 곳에서 만든 데이터에다가 노력치 요소 나중에 추가하면

밸런스 엄청 달라질거에요? 처음부터 노력치 요정도는 있는 감각으로 계산하는 케이스라면 몰라도 없는 걸로 계산하다 넣으면 진짜진짜진짜 유의미한 차이 나서

공B 스피드 B의 애매한 딜탱이 화력 A 속 A 라인이 되는 정도고, 무엇보다 오레마스 기존의 체급이나 화력을 올리는 포텐셜들이랑 중첩되서 적용되고. 이런저런거 생각하면 노력치 여는 환경이면 포텐셜 검수 기준 자체를 다시 해야 할거에요.

그렇다고 예전 저마냥 노력치를 남기겠다고 거의 모든 종족치 강화 계열 포텐셜을 자르고 화력/내구 관련 제한을 다시 거는 건 오레마스 신입한테 권유할건 아닌거 같고 애초에 너무 환경이 달라지니까...



아, 만약 제가 GM이라면 범프업인가 뭔가 삭제하고 전용으로 포켓몬 한마리 6V+510 기초포인트+성격보정 주는 걸로 한마리쯤 열어둘 듯. 아님 말고.

954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6:14:06

그건 맞아여

955 하쿠농◆2xexAcgTn2 (ioZ9qGvVSw)

2024-07-22 (모두 수고..) 16:14:56

알고 있다
노력치 약간으로 달라지는 게 한둘이 아니야

956 작을라운피스◆h/dB/2pdDI (qO0tjQ.pDU)

2024-07-22 (모두 수고..) 16:15:29

H투자의 추억...

957 츠구◆XKey3STP6. (x/kzdmpxLs)

2024-07-22 (모두 수고..) 16:15:53

노력치 그거 5기에서도 머리띠만 쓰게 두지 않았던가요?
머리띠 같은 느낌 아니면 그냥 의식도 못한다는 느낌.

958 슬라임◆0tcDAkZvPQ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6:16:57

>>957 사츠키 수치 보면 아마 유일신이 내부적으로 조치해둔건 있었을것.

아마도. 메이비. 어쩌면.

959 ◆9QZaWBjEZ6 (kI3nN8Yh/s)

2024-07-22 (모두 수고..) 16:18:00

86 55 86 135 135 136 (HB 날치머 실 종족치)
56 55 55 166 136 166 (CS 날치머 실 종족치)

노력치가 실기에서 엄청 중요한 이유이자 샘플 다양성을 보장하고
또 노력치 요소를 스레식에서 함부로 열어주면 안되는 이유는

대충 요 종족치로 설명 가능하지 않을까

960 이름 없음 (RYEDZ2ofTo)

2024-07-22 (모두 수고..) 16:22:17

오레마스 기준이면 데이터에서 표시되는 스텟은 종족치라고 부르고는 있는데 실상은 실능이라고 봐야겠죠.

노력치라는 개념이 있다는 건 플레이버로는 작중 인물들도 알고는 있지만 정확히 수치화가 가능한 건 주인공 고유능력, 하지만 노련한 육성형의 트레이너나 브리더는 그런 능력은 없지만 경험적으로 그런 점까지 활용해서 포켓몬을 육성한다.

그래서 데이터에 나오는 다양한 포텐셜이나 각 능력치의 스테이터스는 이런 다양한 플레이버 요소들을 종합해서 포켓몬을 육성한 결과 나온 것이다-라는 설정이네요.

따라서 실기의 종족치 노력치 개체치 성격 등등의 다양한 요소들을 모두 고려해 파티에 맞게 최적으로 육성한 결과가 도감으로 해석 가능한 포켓몬의 데이터다-란 식이고 따라서 공개되는 데이터 외에 노력치 개채치 등등을 고려할 필요도 없는 설정인거죠.

961 이름 없음 (RYEDZ2ofTo)

2024-07-22 (모두 수고..) 16:25:27

당장 오레마스에선 육성을 통해 공개되는 데이터의 방향성이 실기에서 HB 투자와 AS 투자 이상의 변화를 보이는 경우도 흔하며 주인공의 경우엔 노력치 등등의 요소를 총동원해서 그렇게 육성하고 있다고 반복적으로 설명하고 있기도 하고-

오레마스가 아니라 다른 어장이라면 어장주의 필요에 따라서 공개된 데이터와 별개의 개채치와 노력치를 설정할수도 있는데, 어디까지나 오레마스 기준에선 공개된 데이터 자체가 실기의 3치는 기본적으로 다 투자된 결과물의 실능이다라고 해석하는게 올바르겠죠.

962 슬라임 (o7iuFr6ODI)

2024-07-22 (모두 수고..) 16:40:12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무명 참치님

963 모바노아◆4T5kZsTr52 (UImmT69pos)

2024-07-22 (모두 수고..) 18:00:42

실기에서는 육성의 결과물이 노력치로 표현된다면,
여기에서는 육성의 결과물이 종족치 자체의 강화와 포텐셜로 표현된다는 느낌이네요.

964 하쿠농◆2xexAcgTn2 (ioZ9qGvVSw)

2024-07-22 (모두 수고..) 18:25:31

그리고 레벨

965 ABXY◆0AkyaDGMDc (JS0.PrYNf6)

2024-07-22 (모두 수고..) 18:58:50

공격 이 1랭크 오른다 = 노력치 30 쏟아 부어요!

966 ABXY◆0AkyaDGMDc (JS0.PrYNf6)

2024-07-22 (모두 수고..) 18:59:36

공격이 A+가 된다 = 노력치 풀로 던진다!

그리고 플레이버적이지만
노력치 한계는 포켓몬마다 다르다는 설정이 있어요

967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9:01:47

잠깐 다시 돌아왔다. 오레마스에서 노력치에 관한 게 나와서 다른 어장에서 노력치는 어떤 취급이 되는지 간단하게 물었는데

긴 장문이 되어 답변이 돌아온 건에 대해서.

968 ABXY◆0AkyaDGMDc (JS0.PrYNf6)

2024-07-22 (모두 수고..) 19:02:19

동쪽의 불침함 씨는
방특방체 노력치가 통상의 2배였고

천부중 하나는 노력치가 전부 255를 찍고 있었죠

그래서 어지간하면 노력치는 이미 종족치에 들어가 있다 생각하는게 좋아요

969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9:09:05

>>2에 있는 배틀 계산기 버전3은 노력치 부분이 없는데, 슬라임님과 하쿠농님은 계산기에 노력치가 있다고 하시니 스스로 만드신 건가.

그건 뒤로 하고, 개체들의 특성과 계제간 연계, 포켓몬들의 연계 같은 것도 생각해야 되는구나.

970 올픽션◆2G3UkVrBFU (ghGNqzX.7c)

2024-07-22 (모두 수고..) 19:11:07

계속 데이터 만들고 배틀 경험해본 뒤에, 포켓몬 어장이 하고 싶다! 라고 생각이 들면, 그 포켓몬 어장은 실기 반 유일신식 반 이렇게 나눠서 해볼까.

실기 유일신식 둘 다 섞어서 하는 건 도전 요소가 크지만, 하면 어떻게 될까? 라는 궁금증은 생긴다.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