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98> 수천년 지나 마침내 열리는 포켓몬 잡담소 164 :: 1001

ABXY◆0AkyaDGMDc

2024-07-10 19:55:38 - 2024-07-22 20:51:04

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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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645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0:59

당연히 무리죠?

646 이름 없음 (SdC1TKJOqE)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1:15

아마 1고유가 다른 효과 없으면 무능력이라는걸 근거로?

647 츠구◆XKey3STP6. (ItJgomGTAA)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2:04

강함보다는 이능의 냄새가 좀 나서...?

648 작을라운피스◆h/dB/2pdDI (BDajsMoEJw)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2:55

수화에 대한 고민

649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2:57

기본적으로 필드 전체에 큰 영향이니까
이계를 사용하는 게 형식상 맞을테고, 그러면 최소한 능력형이어야 한다
2고유도 저 배율이면 무조건 능력형이고
사실 pt도 통솔 A치고 세요.
말 그대로 밸런스 거의 신경 안쓰고 형식도 대충만 끼워맞춰서
빠르게 기믹을 짠 간단한 설명용 고유네요

650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5:18

빠르게 설명하려다보니 어쩔 수 없이 난 오류 같은 것
일단 능 B로 저런 광범위한 영향은 통솔 AA 이상의 필드 정도가 한계네요.
그마저도 보통은 H 지정으로 자기들만 쓰고

651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2:36:46

>>649대로네요. 의식의 흐름의 부작용이랍니다

뭐 대신 전 세부적인 수치나 그런 건 gm님이랑 상의하면서 맞추면 된다 파라서

이거 고유 수치가 너무 과하고 1고유가 굉장히 능력형스럽다->아하 그러면 자질을 능력형으로 하면 되는구나!

이렇게 생각하면 한층 더 편하답니다. 제가 기본적으로 덱 운용 방식을 자질보다 먼저 정하는 이유도 이것 때문이고요.

652 작을라운피스◆h/dB/2pdDI (BDajsMoEJw)

2024-07-21 (내일 월요일) 22:4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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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카키네 테이토쿠 (た行>と>とある魔術の禁書目録>垣根帝督)
【별칭】 아직 없음
【PT명】 퇴마야행
【경력】 1개월 미만

【자질 평가】
ㆍ지시:「C」 … 평균은 한다.
ㆍ통솔:「A」 … 이끄는 자로서의 그릇.
ㆍ육성:「C」 … 평균.
ㆍ능력:「B」 … 복수자로서의 적성과, 어떤 결계를 재현하는 고유. (고유 2/전용 4)

【지령 포텐셜】
『물러나!』…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물리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피해라!』…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특수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돌아와!』…    1/시/임의/아군의 통상 교대 시、상대의 행동 후에 아군 포켓몬을 필드에 낼 수 있다.
『버텨라!』…    1/시/임의/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반감해、반드시 버틴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공격 지령』… 1/시/선행/1T동안, 아군 1체의 「공격」을 올린다.
『방어 지령』… 1/시/선행/1T동안, 아군 1체의 「방어」를 올린다.
『특공 지령』… 1/시/선행/1T동안, 아군 1체의 「특공」을 올린다.
『특방 지령』… 1/시/선행/1T동안, 아군 1체의 「특방」을 올린다.
『민첩 지령』… 1/시/선행/1T동안, 아군 1체의 「속도」를 올린다.
『회복 지령』… 1/시/선행/T 종료 시에 아군 1체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고유 포텐셜】
『잊혀진 팔운의 결계』
카키네 테이토쿠 고유 포텐셜
전체 필드에 《결계/삼라결계》를 전개해, 「퇴마야행」을 【H】 지정 PT로 한다.
─────────────────────────────────────────────
                          《결계/삼라결계》 …
          필드 효과.
          장소의 포켓몬의 「명중」을 강화(1.33배)한다.
          턴 종료 시, 장소의 포켓몬이 HP를 1/8 회복한다.
          【H】은 상대의 효과를 무효화한다.
─────────────────────────────────────────────

『퇴마의 업』
카키네 테이토쿠 고유 포텐셜.
이 포텐셜을 『어벤저』로 취급한다.

『봉마진언』
카키네 테이토쿠 고유 포텐셜.
6체째로서, 자기 자신을 파티에 엔트리할 수 있다.

【PT 포텐셜】
『반혼향』…         전체의 필드가 《결계/삼라결계》일 때, 턴 개시 시 HP를 1/16 회복한다.



오랜만에 추억이 돋아나서 건져낸 부트캠프 데이터...에서 플레이버링 한것

예나 지금이나 사고회로가 단순했구나 나는

653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43:22

세부 수치를 그래도 어느정도 밸런스 맞춰서 만들어가지 않으면
GM의 부담이 늘어나니까 이쪽에서 최대한 배려해야한다는 생각이 있다.
검수도 그것만으로 힘든 작업이고

654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2:47:30

(사실 2고유 수치는 독자사양으로 굴리던 뇌내회로에서는 에이스/인첸터 등등이 없어서 랭크업 비례 위력강화 가치가 낮다고 계산했던 탓도 있었다)

655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48:37

그거 다 감안해도 개세서...
에이스 인챈터 등등 없다고 해도 능 AA를 받을지도 몰라요 저 배율은

656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49:40

스피드에 한정지으면 능 A정도려나

657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1:31

잠깐의 연재를 끝내고 다시 왔다. >>641의 객관적인 자질 랭크 평가는 어떻게 되남?

>>652는 고유 포텐셜이 3개네? B랭크 2개라고 적혀있는데.

658 작을라운피스◆h/dB/2pdDI (BDajsMoEJw)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3:53

>>657 수화 관련 이것저것이 있었던 부트 캠프기에...

659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4:50

『붉은 여왕 효과』
거울 나라의 앨리스 고유 포텐셜.
전체의 장소에 《거울계/여왕의 궁전》을 전개한다.

《거울계/여왕의 궁전》
장소의 포켓몬이 T종료시 「속도」가 오른다.
서로의 「속도」 차에 비례해 기술의 위력이 증가(1.1~1.6배)한다.

이렇게 줄이면 오케이네요

660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5:01

>>658 그런가. 수화 관련으로 뭔가가 있었구나.

661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5:56

>>659의 효과대로 라면 능력B 임?

662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6:25

왜 속도 차인가? 빨리 가지 않으면 앞서갈 수 없으니까

663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6:56

>>661 필드 전개는 보통 통솔 A이상에 능력 B정도를 요구해요

664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8:01

다만 저건 능력형에 가까운 필드네요

보통 아군만 효과본다 = 통솔형
전부가 휘말린다 = 능력형 이니까요

665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8:25

>>641의 데이터는 육성이 A이고 능력이 B, 지시와 통솔은 C니까……자질 설정을 잘못한 거군. 아님 고유를 다르게 만들거나?

>>664 과연.

666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0:05

>>665 보통 자질에 맞춘 고유를 쓰는건

플레이버적으로는 "그러는게 당연하니까"
게임적으로는 "그러는게 만들기 편하니까"네요

667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1:10

대체로 제가 자질 신경 덜쓰고 러프하게 깎은 결과물입니다.

빠른 제작에는 유용해도 그대로 적용하면 gm이 싫어하는 방식이죠(?)

668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1:53

뭐 가능하다면
자기 자질에서 벗어나도 좋아요

지시형인데 동역할 제한을 걸 수도 있고
육성형인데 지령 제한을 걸 수 있죠

669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1:58

기술배치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딱 이러면 좋은 기술 배치라는 공식이 있을까?

670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2:31

다만 조심해야 할건

"등장시 트리거"를 만족하는 고유는
능력형 전용이라는 거네요

671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3:34

>>669 그런건 없고
하고 싶은데로 하면 됩니다

다만 내 취향으로는
고위력 자타입 기술 2개
변화 기술 1개
찔리는 타입에 찌르기 위한 서브웨펀 1개

이렇게 넣네요

672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3:41

고유 만드는 것도, 전용 만드는 것도 얼추 이해했다. 계제 포텐셜도 전부는 아니지만 이렇게 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방향정도는 알 것 같아.

그런데 기술배치는 잘 모르겠어.

673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4:44

GM의 배려는 최우선이다...
이쪽에서 검수에 상냥한 데이터를 가져가야만

674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4:54

>>671 같은 설명을 듣고 싶었어. 기술 4개 폭으로 고위력 자타입 기술 2개, 변화 기술 1개, 찔리는 타입에 찌르기 위한 서브웨펀 1개.

음. 좋은 의견이다. 채용!

675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5:37

실기가 좀 익숙해서 그런지 기술4개 폭이 안정성 있다? 안정감이 있다? 그런 느낌이 드네.

676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5:54

뭐 무난하게는
고위력까진 필요없고 취향이나 AA나 기믹에 맞는 자속기 1~2개
그리고 마찬가지에 맞는 변화기 1~2개
찔리는 타입 찌르거나 찌르는 타입 폭을 넓히는 서브웨폰 1개가 무난하다

677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6:36

>>676의 의견도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듬.

678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7:00

기술 4개는 오레마스식에선
올드타입들이나 기본 화력이 높은 이들의 제한 같은거라
보통 5개가 안정감있고
화력이 조금 낮으면 6개
재주형 타입이면 그거보다 늘어나는 식이네요

679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7:16

기술배치

날개쉬기 회오리불꽃 전자파 앙코르(소곤)

680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7:43

>>671 에서 취향이라고 하신 이유는
아마 먼저 강한 화력으로 후려패면 되기 때문에?
포켓몬은 그런 게임이 맞긴 하다만

681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7:46

일단 난 실기는 썬문까지 해봐서 그런데 실기의 다이맥스나 테라스탈같은 효과는 어장 배틀에서 해로운 효과인가?

682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8:01

신속
절대영도
록온
용의춤

683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8:12

회오리불꽃 오레마스식에선 구려서...
반대로 앙코르는 기본적으로 하메 기술이라 제한이 세게 걸린다

684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8:34

>>681 실기에서 이미 하아아아아안참 해로워요.

685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8:41

테라스탈은 실기에서도 해로운 체급원툴통수형마이너학살자개노잼가위바위보겜 유도장치고

다이맥스는 그놈의 ㅅㅂ 다이제트!!!!!!!!!!!!!

686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19:53

오우;; 실기의 다이맥스나 테라스탈이 밸런스 붕괴의 주범인 건 알겠어.

687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20:27

메가진화나 Z기술을 사용할 때는 개인적으로 재밌었는데.

688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3:20:56

무튼 Z까지가 좋았어요

진짜로 그 이후는 뭐랄까

8세대는 다이맥스, 자시안, 수류연타 암흑강타, 다이제트 썬더, 흑마렉스로 요약 가능하고

9세대는 테라스탈, 날치머, 파오젠, 망버지, 코라미라로 요약 가능한 trash game이라고요

689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21:00

사악한 지혜를 주마

조이기의 전용과
조이기 해제시 교대의 계제를 이용하면

명중시 조이기를 해제하는 기술로, 유사적인 초 고위력 유턴이 가능한 포켓몬이 튀어나온다

690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21:40

하자마 정도는 무난하잖아요
전용까지 쓰니까

691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22:02

명중시 조이기를 해제하는 기술 쪽의 위력이 문제인거지

692 작을라운피스◆h/dB/2pdDI (BDajsMoEJw)

2024-07-21 (내일 월요일) 23:22:05

다이제트가 뭐가 대수냐


드레디어는 다이제트가 없던 시절에도 쓰레기였어

693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3:22:43

>>692 "질풍날개"

풀은 죽는다

694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24:11

풀이 약한 건 '상식' 이잖아요?
다이제트가 없어도 약할 타입인데요 뭘

695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24:41

>>694 풀은... 오레마스에서는 꽤 강하다는 느낌이네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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