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98> 수천년 지나 마침내 열리는 포켓몬 잡담소 164 :: 1001

ABXY◆0AkyaDGMDc

2024-07-10 19:55:38 - 2024-07-22 20:51:04

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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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614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28:39

>>608 나같은 초보에게 좋은 지침같다!

615 슬라임◆0tcDAkZvPQ (TF5UuVxD2E)

2024-07-21 (내일 월요일) 21:28:40

근데 더블배틀 참치님 안 죽으셨구나. 어장 안 올라와서 죽으신줄 알았다

616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28:49

초보자가 지시 배우는데 별로 좋진 않다고 생각하지만...

617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1:28:55

1. 트레이너의 aa와 전체적인 파티 키워드를 정한다.

-배역은 앨리스(소아온)으로. 소아온을 잘 안 봐서 모르겠지만 이름이 앨리스니까 앨리스스러운 파티를 짜보는 건 어떨까? 라고 발상을 해봤습니다.
붉은 여왕 효과... 모두가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지도록. 모든 포켓몬이 턴 종료시 특정 능력치가 상승하는 효과는 어떨까 생각했고요.
이때 모두가 성장한다는 이미지는 좋지만 그렇다고 화력이나 내구가 오르면 게임 템포가 이상해질수 있으니 오르는 능력치는 스피드인 편이 깔끔하겠네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소아온 앨리스 상관은 모르겠지만, 전 소아온 안봤으니 문제 없군요.

618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1:18

>>617 소아온을 안보다니. 손해를 보는군…시간되면 애니 정주행 추천.

619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1:19

>>617 소아온을 안보다니. 손해를 보는군…시간되면 애니 정주행 추천.

620 슬라임◆0tcDAkZvPQ (TF5UuVxD2E)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1:34

올픽션씨는 크로노스의 사용자신가.

자꾸 중복이

621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2:06

크로노스의 저주……!! 이건 마우스가 이상해서 그런 걸까?!

622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2:27

2. 키워드에 맞게 자질을 분배하고, 고유 포텐셜을 정한다.

- 위에서 정한 것처럼 고유는 <턴 종료시 모든 포켓몬의 스피드가 상승한다>를 기본으로 해보죠. 단순히 눌러앉는 것만으로 이득을 보기에 반대로 돌리면 그만큼 손해를 보는군요.
그러면 눌러앉을 필요가 있기도 할 거니까 파티의 체급을 어느정도 챙기는 것이 좋을 거 같으니, 육성에 포인트를 주는 거에요. 그리고 능력이 자신만이 아닌 모든 포켓몬에게 영향을 주는 1고유니까
이미지상 능력을 B까지 주고요.
그리고 2고유는 여왕을 쓰러뜨리는 앨리스라는 느낌으로, 상대의 랭크 상승에 비례해서 아군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떠올렸습니다. 실기로 따지면 기어오르기 였던가요? 사례도 있으니까 가능하겠죠. 위력 강화 수치는 gm과 상의해야겠지만.
눌러앉을수록 상대는 받는 대미지가 증가하는데, 그렇다고 돌리면 스피드를 쌓은 아군이 위에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는 구조. 개인적으로는 재미있어 보이니 이렇게 파티의 고유를 확정짓습니다.


>>615 대충 여러가지 바쁜 일들이 있었네요. 제 나약함과 리얼을 깨닳고 잡담판이나 기웃거리고 있다 대화 꼈습니다앗

623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4:44

◆9QZaWBjEZ6님은 포켓몬 어장 배틀을 더블 배틀 하는 포켓몬 어장 하려고 하신 분임? 어장으로 더블배틀은 계산이 어렵지 않을까?

624 슬라임◆0tcDAkZvPQ (TF5UuVxD2E)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5:10

놀랍게도 도전하신 분임.

그리고 물건너에서도 유일신이 오레마스 3기때 시도해봤고

625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5:41

포케마스 3기가 거의 유일한 표본이지

626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6:00

유일신은 갓 오브 갓이시니 이해가 되지만. 그런 신을 죽인 신살자가 있는 것을 용납하지 못하겠어…….

627 슬라임◆0tcDAkZvPQ (TF5UuVxD2E)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6:26

그 이야기는 싫어하는 사람도 있으니 어장에선 사양을-

628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6:43

OK. 이제 이 화제는 꺼내지 않음.

629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39:47

그럼 데이터 만들 여유가 있으니, 잠시 멈추었던 내 어장을 연재하러 가볼까. 오늘은 배틀하지 않을 것 같고.

630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40:31

아아. 가기 전에 하나만. 액셀 고유에 나온 요격 같은 특성, 그러니까 원래 없던 특성을 만들어도 상관없음?

631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41:04

오레마스는 로제놈까지 봤고 본지 좀 돼서 요격이 오레마스에 나왔는지 잘 모르겠어;;

632 노아◆4T5kZsTr52 (.zrnsPlbmY)

2024-07-21 (내일 월요일) 21:41:43

역할 발동 시 2턴 요격 상태로 만드는 고유가 나왔어요

633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1:42:36

3. 파티의 핵심이 될 맴버 3명정도를 정한다. 이때 에이스와 선발 요원은 포함하는것이 좋으며, 특수한 경우가 아닌 이상 바운스는 이 3마리에서 포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일단 에이스부터 생각해 볼까요? 파티 고유상 스피드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데, 이 스피드 상승을 살릴 수 있는 변칙적인 전용을 주고 눌러앉아 스윕하는 형태를 주고 싶네요.
기본적인 스피드는 중저속으로 준 대신 내구와 방어상성이 뛰어난 형태에, 눌러앉아 스피드를 쌓는데 성공하면 추가적으로 화력을 올릴 수 있게 만드는 거에요.
아마 전용은 스피드 상승폭에 비례한 강화, 혹은 스피드가 +N 이상일때 XX?

그리고 선발 쪽도 에이스처럼 눌러앉게 할수도 있지만, 반대로 상대 선발이 톱 배터 등을 달고 나온 뒤 역으로 앨리스 1고유를 활용해 눌러앉아 스윕하는게 전 더 무섭네요.
상대 선발이 눌러앉지 못하게 만드는 걸 목표로 하는, 트롤링형 선발을 만들어줍시다. 예를 들어 저주나 뒤집어엎기 같은 기술로 눌러앉지 못하게 만들수 있겠죠. 여기에 덤으로 후속 아군을 보조할 벽 기술을 줄 수도?

그리고 스피드와 별개로 상성이 불리해 이쪽이 빼야 할 때를 대비해서, 아군이 눌러앉은 대가를 전해줄 수 있는 전달역을 넣을 수도 있겠지만... 이부분은 너무 하이파워가 될 수 있으니까 넘어가죠.
대신 진짜 기점 잡고 상대를 찍어누르는, 불꽃춤 같은걸 배워 공격+랭크업을 이중으로 하는 녀석을 하나 넣어주죠.

여기에 추가적으로 넣을 만한 친구라면... 배턴으로 쌓은 가속을 넘겨줄 내구형과 전달받은 스피드로 상대를 찍어누를 고화력 요원이 있겠네요. 마지막 한자리는 적당히 나머지 맴버 완성시킨 다음 넣으면 될거고.

634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43:31

>>632 아하. 그럼 오레마스나 혹은 아이돌 오타쿠? 아니면 트라이 같은 스레에 나오지 않은 특성은 만들면 안되는 건가?

파티 만들 때 참고하고 싶어서.

635 노아◆4T5kZsTr52 (.zrnsPlbmY)

2024-07-21 (내일 월요일) 21:44:40

만들어도 괜찮아요.
유일신도 차기작부터는 특성을 좀 더 다양하게 늘릴 생각이었던 것 같고요.

다만 특성의 파워 조정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 정도?

636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45:05

>>635 OK. 알려줘서 고맙.

637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1:45:14

대충 전 요런 식으로 파티를 짠답니다. 뭐 좋은 파티를 짜는 사람은 아닌거 같지만 나름대로 빠르게 초안 짜는건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그리고 대충 이렇게 파티 짜면서 항상 느끼는 게, 첫 단계에서의 고유랑 핵심 전략만 잘 정해도 이후 맴버들 짜는게 맴버들부터 처음부터 짜는 것보다 5배는 더 쉽다는 거고요.

중요한 건 파티의 목적이랍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하다못해 "상대 기분을 나쁘게 해서 이기고 싶다"라는 정도의 키워드라도 상관없으니까 그거라도 스스로 인지하고 짜는게 훨씬x100 쉬워요.
그 외 만들떄 팁 같은것도 몇몇 있지만 그건 다음 시간에...

638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1:47:08

그럼 내 어장을 연재하러 감. ◆9QZaWBjEZ6님의 설명이 알기 쉬웠다. 설명해줘서 고맙. 혹시 더 설명할 게 남았다면 올려놔주면 나중에 확인해서 읽음. 어쨌든

파티 제작 하는 방법 알려줘서 고맙고맙! 그럼 난 간다! 사라바다!

639 츠구◆XKey3STP6. (ItJgomGTAA)

2024-07-21 (내일 월요일) 21:48:56

특성은 포텐셜보다 강하고 전용보다 약하게 하면 된단 느낌이...
......왠지 전용급의 특성이 보이긴 하는데!

640 작을라운피스◆h/dB/2pdDI (BDajsMoEJw)

2024-07-21 (내일 월요일) 21:56:30

여기도 감다뒤긴하고, 이참에 파티...

아니, 내주제에 머리 아플거 같은 구성을 하면 안되긴하네(?)

641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2:0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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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거울 세계의 앨리스

【자질 평가】
ㆍ지시:「C」 … 평범한 지시력.
ㆍ육성:「A」 … 우수한 육성력
ㆍ통솔:「C」 … 뛰어난 통솔력.
ㆍ능력:「B」 … 거울 나라에서 얻은, 상승하고 반역하는 고유


【고유 포텐셜】
『붉은 여왕 효과』
거울 나라의 앨리스 고유 포텐셜.
필드 위의 모든 포켓몬이 턴 종료시 「스피드」가 상승한다.

『여왕을 죽여라』
거울 나라의 앨리스 고유 포텐셜.
상대의 능력치 랭크 업에 비례해서 아군의 기술의 위력이 상승한다. (1.2~최대 2.0)

【PT 포텐셜】
『거울에 비친 세계』
아군의 「스피드」가 상승했을때, 중확률로 무작위한 능력치가 상승한다.




대충 위에서 만들었던 앨리스 고유를 구현하면 이런 느낌이려나요? 밸런스는 거의 신경 안 썼지만. 그리고 이름도 구리네요.
이게 패스트푸드의 한계인가.

제 마음속 거울나라의 앨리스를 멋대로 소아온 aa 써서 구현한 거지만! 무튼 앨리스였습니다.
여기에 스피드 상승의 스페셜리스트, 선발 견제용 선발, 배턴 요원과 이어받을 녀석, 기타 적당하게 짜주면 파티가 짜진다에요. 아마.

642 노아◆4T5kZsTr52 (.zrnsPlbmY)

2024-07-21 (내일 월요일) 22:03:53

(<-앨리스 파티 만들었었지만 딱히 말하지 않기)

643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06:28

(노아님 앨리스 생각하면서 말햇던 AA다)

644 츠구◆XKey3STP6. (ItJgomGTAA)

2024-07-21 (내일 월요일) 22:09:03

저거 능력B로 가능하나...?

645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0:59

당연히 무리죠?

646 이름 없음 (SdC1TKJOqE)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1:15

아마 1고유가 다른 효과 없으면 무능력이라는걸 근거로?

647 츠구◆XKey3STP6. (ItJgomGTAA)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2:04

강함보다는 이능의 냄새가 좀 나서...?

648 작을라운피스◆h/dB/2pdDI (BDajsMoEJw)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2:55

수화에 대한 고민

649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2:57

기본적으로 필드 전체에 큰 영향이니까
이계를 사용하는 게 형식상 맞을테고, 그러면 최소한 능력형이어야 한다
2고유도 저 배율이면 무조건 능력형이고
사실 pt도 통솔 A치고 세요.
말 그대로 밸런스 거의 신경 안쓰고 형식도 대충만 끼워맞춰서
빠르게 기믹을 짠 간단한 설명용 고유네요

650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15:18

빠르게 설명하려다보니 어쩔 수 없이 난 오류 같은 것
일단 능 B로 저런 광범위한 영향은 통솔 AA 이상의 필드 정도가 한계네요.
그마저도 보통은 H 지정으로 자기들만 쓰고

651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2:36:46

>>649대로네요. 의식의 흐름의 부작용이랍니다

뭐 대신 전 세부적인 수치나 그런 건 gm님이랑 상의하면서 맞추면 된다 파라서

이거 고유 수치가 너무 과하고 1고유가 굉장히 능력형스럽다->아하 그러면 자질을 능력형으로 하면 되는구나!

이렇게 생각하면 한층 더 편하답니다. 제가 기본적으로 덱 운용 방식을 자질보다 먼저 정하는 이유도 이것 때문이고요.

652 작을라운피스◆h/dB/2pdDI (BDajsMoEJw)

2024-07-21 (내일 월요일) 22:4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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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카키네 테이토쿠 (た行>と>とある魔術の禁書目録>垣根帝督)
【별칭】 아직 없음
【PT명】 퇴마야행
【경력】 1개월 미만

【자질 평가】
ㆍ지시:「C」 … 평균은 한다.
ㆍ통솔:「A」 … 이끄는 자로서의 그릇.
ㆍ육성:「C」 … 평균.
ㆍ능력:「B」 … 복수자로서의 적성과, 어떤 결계를 재현하는 고유. (고유 2/전용 4)

【지령 포텐셜】
『물러나!』…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물리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피해라!』…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특수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돌아와!』…    1/시/임의/아군의 통상 교대 시、상대의 행동 후에 아군 포켓몬을 필드에 낼 수 있다.
『버텨라!』…    1/시/임의/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반감해、반드시 버틴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공격 지령』… 1/시/선행/1T동안, 아군 1체의 「공격」을 올린다.
『방어 지령』… 1/시/선행/1T동안, 아군 1체의 「방어」를 올린다.
『특공 지령』… 1/시/선행/1T동안, 아군 1체의 「특공」을 올린다.
『특방 지령』… 1/시/선행/1T동안, 아군 1체의 「특방」을 올린다.
『민첩 지령』… 1/시/선행/1T동안, 아군 1체의 「속도」를 올린다.
『회복 지령』… 1/시/선행/T 종료 시에 아군 1체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고유 포텐셜】
『잊혀진 팔운의 결계』
카키네 테이토쿠 고유 포텐셜
전체 필드에 《결계/삼라결계》를 전개해, 「퇴마야행」을 【H】 지정 PT로 한다.
─────────────────────────────────────────────
                          《결계/삼라결계》 …
          필드 효과.
          장소의 포켓몬의 「명중」을 강화(1.33배)한다.
          턴 종료 시, 장소의 포켓몬이 HP를 1/8 회복한다.
          【H】은 상대의 효과를 무효화한다.
─────────────────────────────────────────────

『퇴마의 업』
카키네 테이토쿠 고유 포텐셜.
이 포텐셜을 『어벤저』로 취급한다.

『봉마진언』
카키네 테이토쿠 고유 포텐셜.
6체째로서, 자기 자신을 파티에 엔트리할 수 있다.

【PT 포텐셜】
『반혼향』…         전체의 필드가 《결계/삼라결계》일 때, 턴 개시 시 HP를 1/16 회복한다.



오랜만에 추억이 돋아나서 건져낸 부트캠프 데이터...에서 플레이버링 한것

예나 지금이나 사고회로가 단순했구나 나는

653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43:22

세부 수치를 그래도 어느정도 밸런스 맞춰서 만들어가지 않으면
GM의 부담이 늘어나니까 이쪽에서 최대한 배려해야한다는 생각이 있다.
검수도 그것만으로 힘든 작업이고

654 ◆9QZaWBjEZ6 (0IIcE1vQL6)

2024-07-21 (내일 월요일) 22:47:30

(사실 2고유 수치는 독자사양으로 굴리던 뇌내회로에서는 에이스/인첸터 등등이 없어서 랭크업 비례 위력강화 가치가 낮다고 계산했던 탓도 있었다)

655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48:37

그거 다 감안해도 개세서...
에이스 인챈터 등등 없다고 해도 능 AA를 받을지도 몰라요 저 배율은

656 하쿠농◆2xexAcgTn2 (2Ibtuhabh2)

2024-07-21 (내일 월요일) 22:49:40

스피드에 한정지으면 능 A정도려나

657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1:31

잠깐의 연재를 끝내고 다시 왔다. >>641의 객관적인 자질 랭크 평가는 어떻게 되남?

>>652는 고유 포텐셜이 3개네? B랭크 2개라고 적혀있는데.

658 작을라운피스◆h/dB/2pdDI (BDajsMoEJw)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3:53

>>657 수화 관련 이것저것이 있었던 부트 캠프기에...

659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4:50

『붉은 여왕 효과』
거울 나라의 앨리스 고유 포텐셜.
전체의 장소에 《거울계/여왕의 궁전》을 전개한다.

《거울계/여왕의 궁전》
장소의 포켓몬이 T종료시 「속도」가 오른다.
서로의 「속도」 차에 비례해 기술의 위력이 증가(1.1~1.6배)한다.

이렇게 줄이면 오케이네요

660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5:01

>>658 그런가. 수화 관련으로 뭔가가 있었구나.

661 올픽션◆2G3UkVrBFU (lUK/H5lW8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5:56

>>659의 효과대로 라면 능력B 임?

662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6:25

왜 속도 차인가? 빨리 가지 않으면 앞서갈 수 없으니까

663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6:56

>>661 필드 전개는 보통 통솔 A이상에 능력 B정도를 요구해요

664 ABXY◆0AkyaDGMDc (ZvOzKmugN2)

2024-07-21 (내일 월요일) 23:08:01

다만 저건 능력형에 가까운 필드네요

보통 아군만 효과본다 = 통솔형
전부가 휘말린다 = 능력형 이니까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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