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296> [AA/잡담]펌프빌런의 아케이드 센터 38호점 :: 1001

펌프빌런◆2sRK9nGbpo

2024-07-07 02:17:34 - 2024-10-01 00:41:34

0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7:34


───=======。。。。,,,,,,,,,___,,,,,,,。。---‐‐‐''''''__´ ̄
Ⅵェェェ====┐===┐===┐─--l__/二ム二二二i ̄ ̄|二二|
⊃|.||ミ||===||====||====||/ ./≧ェ‐┐.|_|___|___|_____|__マ三三三三》
  |.||ミ||i:i:i:i:||i:i:i:i:i:i||i:i:i:i:i:{i─{三ミ| // / ∥ェェェェ iiii∥ェェi,.iii {_ェェ.iii7──/ ̄/
ッッッ||三二二}}二二}}二二マ マ三i./  |─.マ─''''''"ム マ"""ム マ""ム ̄// ̄.// ̄
ママiェェェi三三}}三三壬 ̄ ̄__ノミマ. . .|   マ    .ム マ   ム マ  ムェイェェェイェェ
  |iiii|iii|ヾニニ}ゞi二|≧ii二三三マ.    .|   .マ    .ム マ  .ム マ  ムェェ  }i ̄    「 ̄ヽ |   | |\ /| 「 ̄ヽ .   Т  ̄| ̄  |   |  「 ̄ヽ
  ゞ-ー''"i   ッェェェッ、|三三i<i.     .|    .マ    .ム マ__,, ィ_,,,_<__>} ii     lー一'  |   | |  Y   lー一'    |   |    |   |  lー一'
         }`i'''".}iム三三ミi __,,,,,,,、|    .マ__,, 。-_,。。'‐=‐''"´イ 壬_ii。。   |    ヽ__ノ |     | |   ..   ⊥  |    ヽ__ノ |   .
          i  `   /....| ノ、ヽ-ー}    ゝ-<三>'"´イ''´|.| }ゝ-、_,,ィ}
                    | .|`'┐''"|    ┬─┘≦    .|.|,ィ'´`"''<.{  ┌───────┐              ┌───────┐
                  ''"´ ̄ ̄ ̄~^''  ____    i| >──<ゝッシ|  │┌─────  │              │  ─────┐ │
        __ /:.:.:.:.:.:.:.:/´ ̄`\:.:.:.:.:.\ニニニ}   ノイ:.:.:.:.:.:.:.:.:.:.}`''}i }i   ││      /   │              │  \      │ │
       {ニ// ̄ ̄ :.:.:.:.:.:.:.:.:.:.:. \:.:.:.:. ∨二 / '´  }iゞミ三三シ  }i }i   ││       \  │              │  /       │ │
       {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Λ                  │              ├───────┤              │
     :.:.:.:.|:.:.:.:. |:.:.|:.:|    斗|Λ|⌒|:.:.:|:.:.:.|:|:.|ニ〉                   └───────┤  /   ̄ ̄ ̄  \ ├───────┘
      |:.:.:.:| :. |斗:.:|:.:|      |  | :/|___|:.:.:.|:|:.|∨                            ││       │ │
      |:|:.八:.:.|.:.|:.:.|:.:|      _xf笊芥灯:.:.:.ノ八:.:',                                ││       │ │
      |八:.: \:.xf笊芥ト   ´  乂ツイ|/|「 }}:.:.',                                ││       │ │
      |  \:.:.:.:个乂ツ        /:/:|:.:.:.:|  ノ:.:.:.',               ┌───────┤ \  ___ / ├───────┐
        八:.:/丶/:/:  丶        |:.:.:.:|イ :.:.:.:.:.'                  │              ├───────┤              │
       /:.:. /| :.人     { ̄^~┐   |:.:.:.:|:.| :.:.:.:.:.:.:               │ │    / \   │              │   /\      │
      /:.:.:.:.:.:|:.:.:ノ仝 ../ ̄~^''   ̄^┐:.:.|:.|:.:.:.:.:.:.:.|                 │ │ \/    \  │              │ /    \/ │ │
      /:.:/:.:.:. |イ:. ノ/.: : : : :. :. :.\    ̄〉:.|:.:.:.:.:.|:                   │ │       / │              │\       │ │
     /:.:. /´ 厂^>‐┐: : : : : : : : >┐  ̄〉`ヽ:.|: |                 │ │       /   │              │  \       │ │
    /:.:.:/   /      |.: : :. :. :./ ̄   ̄┐ ̄} W:|                 │ │      \  │              │  /      │ │
   :.:.: /   f     丿: : : : ./       〉、 〉 }:.ノ                │ └─────  │              │  ─────┘ │
    |:.:/   Λ     /: : : : :./      /: :/  八                 └───────┘              └───────┘
┳━┳━┳━┳━┳━┳━┳━┳━┳━┳━┳━┳━┳━┳━┳━┳━┳━┳━┳━┳━┳━┳━┳━┳━┳━┳━┳━┳━┳━
┻━┻━┻━┻━┻━┻━┻━┻━┻━┻━┻━┻━┻━┻━┻━┻━┻━┻━┻━┻━┻━┻━┻━┻━┻━┻━┻━┻━┻━
펌프빌런◆2sRK9nGbpo의 연재 작품, 또는 아케이드 리듬 게임 '펌프 잇 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잡담판입니다.
하지만 펌프 이야기는 저 말고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0. 참치 인터넷 어장의 규칙을 준수합시다.
1. 나메와 대리 AA를 허용합니다. 하지만 무명참치와 신규참치도 배려합시다.
2. 서로 네티켓을 지키고 존중하고 분쟁이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삼가합시다. (최종 판단은 제가 합니다.)
3. 다른 어장/잡담판에서의 일은 그곳에서 해결하도록 합시다.

──────────────────────────────────────
【이전 어장】 bit.ly/4bOGi2l

──────────────────────────────────────
펌프빌런◆2sRK9nGbpo 연재작

멸망한 별의 위에서 (【단편제】Blue 출품작) >>1
넵튠은 마법소녀가 되는 것 같습니다(완결) >>2
쿠죠 린은 모리오초의 스탠드유저인 모양입니다.(완결) >>3
포켓몬스터 아바돈 펌프의 탐험대 시리즈(완결, 2차) >>4
단간론파 Alternative(완결) >>5
아카기의 회고여행(연재중) >>6

┳━┳━┳━┳━┳━┳━┳━┳━┳━┳━┳━┳━┳━┳━┳━┳━┳━┳━┳━┳━┳━┳━┳━┳━┳━┳━┳━┳━┳━
┻━┻━┻━┻━┻━┻━┻━┻━┻━┻━┻━┻━┻━┻━┻━┻━┻━┻━┻━┻━┻━┻━┻━┻━┻━┻━┻━┻━┻━

104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4:22

>>103 yes
이 교대로 등장한 턴 사라지기가
물건너에서 오레마스 다음으로 유명한 스레식 포켓몬의
바운스가 후반부에 쓰는 방식이네요

105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4:44

첫턴 무적의 밸류가 어느 정도인지 감이 안왔는데

스윕이 쉬운 환경에서 일단 무조건 1턴 벌어준다는게 가치가 상당한가 보네요

106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5:04

등장 후 2턴째 턴 종료시에 행동권 안쓰고 교대하는 계제에
등장한 턴은 무적
심지어 금관이라는 체력이 높은 특수개체라 튼튼하기까지해서...

107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5:10

>>104 아 그 효과 여러명이서 가지고 와서 돌아가면서 쓰는건가요(...)

108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5:34

>>107 아뇨 너무 쎄서 거의 안보여요

109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5:44

뭔가 제가 하이파워라 이거 함부로 주면 안되겠네라고 생각한거 사람들이 이미 다 함부로 줬다는 느낌이네요(...)

110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5:47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105 도루오타에서 하이데마리 저격하려고
'어둠 속 상대엔 대상에게 자신의 기술이 명중한다'를 포켓몬에게 부여할 정도.

하이데마리 하나 때문에.

111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5:58

>>105 정확합니다.
방어 밸류도 그만큼 있고.
그만큼 방어관통도 많아요

112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6:35

후반부 하이파워가 어느 정도 인가 생각했는데 뭔가 많이 두려워요(...)

113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6:44

스레식에서 중요한 게 결국 4식 6령
상대 공격을 피하고 버티는 4식에
능력치를 일시적, 영구적으로 올리는 지령인데
이걸 방어 등으로 한턴 벌어서 상대 자원을 빼내는 게 중요하거든요

114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7:11

그런데 이 어둠안은
관통법이 굉장히 적은(찾으면 또 몇개는 있다) 무적이라...

115 이름 없음 (7I.kD0tJv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7:54

>>112 후반부 하이파워면 고룡천부가 추정 800족 가깝다. 끝

116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7:56

추가 공격은 대놓고 사기라 그렇기에 반드시 후반부에 있을거 같다

추가 멤버도 마찬가지로 사기라 수화 포텐 트레이너면 반드시 있다

무적교대도 사기라 후반부에 나오는 바운스면 들고 나온다

부활포텐도 한명쯤은 들고 나올거 같군요(...)

117 이름 없음 (UyNXLud0DI)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8:06

뭐랄까... 일단 바운스부터

안 쓰는게 바보거든요. 진짜 포켓몬 6마리가 자시안 가흑마렉스 날치머 코라 미라 테라파고스 이정도 되는게 아닌 이상, 컨샙용이 아니면 바운스는 들어가는게 정상적인 오레마스 파티에요.

선회 윤회로 대표되는 턴 종료시 교대하는 친구들도 만만찮죠. 안전한 타이밍에 상대를 확인하고 나중에 내밀 수 있는 것의 가치는 상성 싸움이 메인인 포켓몬에서는 굉장히 강력하니까요.

수송 선회 윤회 장전, 다들 상대를 확인하고 아군을 낼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엄청 강해요. 특히 거기에 추격 효과나 잠복, 그것도 아니면 그림자밟기 같은걸 더해주면 좋아 죽죠.

충전 기술인 고스트다이브나 공중날기가 구린 이유요? 수송이 좋은 이유의 정반대에요.

다음 턴에, 상대가 실질적으로 내 행동을 확인한 다음 후내밀기를 100% 성공하게 해준다는 이야기거든요.

예를 들어서 망룰님이 지금 벌레 타입을 냈는데, 상대 비행 타입이 공중날기를 썼다면, 굳이 맞아줄 필요 없이 상대가 떨어지기 전에 방어를 누르거나 아니면 전기타입 같은 친구로 교대해주겠죠? 그런 대응이 가능한 공격이 바로 모으기류 공격이라서 충전 없이 쓰면 상대에게 1턴을 공짜로 주는 정도로 구리게 되는 거라고 생각해용.

118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8:30

(후반부 하이파워의 이미지가 마경으로 변해가는중)

119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8:53

>>116 가운데 2개는 아니네요

120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9:44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7체 수화나 부활 같은 건 고위 능력형 한정이고
부활도 애초에 '그런 종류의 이능' 이어야 한정적으로 가능한 느낌.

121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9:45

아니 뒤에 3개가 아니구나
부활은 밸류가 말씀대로 꽤 높아서
극극후반부에나, 거기서도 가끔 보이는 정도고요

122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9:53

>>117 뭐라해야되나 상대에게 상성싸움을 우세하게 내주지면 이쪽도 회피하니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했는데

리스크에 비해 리턴이 너무 적네요...

123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0:49

수화의 경우.
기본적으로 능 B가 수화의 혜택을 받으려고 쓰는 경우가 더 많아요
능력형들은 수화를 쓰려면 고유의 칸과 리소스를 차지하는데
고유 하나하나가 강하고 소중한 능력형한테는 그것도 부담이거든요.
물론 그거 커버칠정도로 7체가 세긴 하지만 자주 보이진 않아요

124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1:04

그런데 궁금한데 그러면 1회 필중 즉사기 같은거 가지고 나오는 애도 있나요?

포켓몬 실기부터 뿔드릴같은 명중율 30% 즉사기 있는데 1회 한정으로 자신이 다음에 내보낼 기술은 반드시 내보낸다와 조합해 즉사기날리는 애도 나올법한데 지금 느낌이(...)

125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1:32

무적교대는
그 너무센데 또 막상 다루면 카운터를 맞추는 건 가능해서
그냥 잘 안쓰여요

126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2:00

>>124 노가드 일격기는 가아아아끔 보이죠.
필중즉사는 거의 없고 특정 조건 즉사정도는 매우 강한 조건으로 가끔

127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2:18

>>123 약한건 아닌데 어장주가 일부러 대놓고 사기캐 만드는거 아닌 이상에 리소스 총량은 모두 비슷하게 줄거고
그렇기에 같은 리소스로 챙겨갈 수 있는 다른 효과들도 좋기에 반드시 나오는건 아니다.라고 보면 되겠네요

128 이름 없음 (UyNXLud0DI)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2:38

>>122 상대 공격을 회피하려면 일단 내가 상대보다 빠름+상대가 공격을 했어야 함

이 두 조건이 성립해야 한다는 게 크죠.

그리고 그렇다고 사라지는 기술 하나 때문에 내 공격이 빗나갔다고 해서 손해가 큰 것도 아니고요. 무릎차기 같은 빗나갔을때 리스크가 있는 기술은 극소수기도 하고...
가열이나 냉각 같은 상태에 대응하는 용도로 사용은 가능하겠지만, 실질적으로 굳이 공중날기보다는 대타출동이나 방어 같은 걸로 그런 강한 공격을 넘기는 게 더 쉽고요.

129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2:52

>>127 정답.
물론 그중에서도 메이저한건 있지만
말씀하신 것들은 대체로 메이저까진 아니다

130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3:12

겜프릭이랑 다르게 밸런스를 개인이 다룬다는 게 크네요 아무래도

131 이름 없음 (7I.kD0tJv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3:19

부활은 야생이지만 조건부로 있었고

132 이름 없음 (UyNXLud0DI)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3:32

결론적으로 다이맥스 환경이 아닌 이상

공중날기는 실전성이...

133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3:43

>>126

이 포켓몬이 필드에서 교대하지 않고 4턴 이상 있을시 포텐셜이 사용가능해진다.
->자신이 다음에 내보낼 기술은 반드시 명중한다

이런 느낌일까요?

134 이름 없음 (7I.kD0tJv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3:45

>>130 근데 겜프릭도 몬가몬가임

135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4:38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일격기는 뭐 직접 턴 써서 마음의눈 - 일격기 콤보까진 안 막아요.
노가드 일격기는 내면 안 되는 거고(...)

136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4:48

>>133 그거는 비슷한 게
죽음의카운트
카운트 4를 기본으로 걸고 턴 종료시 카운트 종료인데
0이되면 빈사
당연히 교대하면 풀리네요
멸망의노래가 3턴으로 거는 거

137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5:09

>>128 걍 편하게 대타출동쓰는게 더 실전성 있단 소리군요(...)

138 이름 없음 (UyNXLud0DI)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5:15

누군가 게임 프릭스의 밸런스를 묻거든

139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5:34

죽카는 그거 자체로도 트리거가 되지만
턴 써서 그럴거면 그냥
마음의눈 쓰고 일격기 날리면 된다

140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6:44

가끔 보인단 노가드 일격기는
내 일격기가 상대 노가드에 박힌단 뜻입니다
말을 실수했군

141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6:57

>>138 (포켓몬에 대해 잘 모르지만 킹근육골드몬보다 더한 흉물의 냄새가 난다는 내용)

>>139 아 이미 비슷한 자기버프기술 있네요(...)

142 이름 없음 (7I.kD0tJv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7:31

순수하게 강하다기보단 여러가지로 고달파서 힘든 스레식 포켓몬에 나온 포켓몬 하나 뽑자면 키사마스 히라코 신지...

143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8:06

신지는 강했죠
아니 진짜 셌어
혼자 그 빌헬름을 어디까지 몰아붙인거야

144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8:08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달치머 오거폰 파오젠 달투곰 망나뇽...

허리에 달린 시커먼 털은 누구에요?

145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9:14

그런데 날씨팟은 실전성이 어떤 느낌인가요? 파티의 속성을 통일해야되서 충전/가열/냉각에 비해 밸류가 덜한가요?

146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19:42

강해요
당장 트레센은 날씨에 어장주가 고통받다가(주인공 소지들 기믹이 날씨)
날씨 전체에 견제를 넣을정도

147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20:18

통일팟 자체가
온갖 포텐셜로 보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가보다 훨씬 강해요
(체육관 관장들을 실전성있게 내보내야 하기도 하고)

148 이름 없음 (UyNXLud0DI)

2024-07-07 (내일 월요일) 03:21:15

>>137 뭐 근데 이건 공중날기 기술 하나만 볼 때 그런거고

성능 좋은 기술을 찾다가 공중날기를 살핀게 아니고 컨샙이 공중날기인 괴인을 만들고 싶다거나 한다면

자신이 하늘에 있어서 상대의 공격을 회피했을때 xx한다
자신이 하늘 위로 올라갔을때 상대를 다음 턴까지 교대 불가 상태로 한다
이런 식으로 포텐셜을 통해 공중날기의 효과를 강화하거나 컨샙을 잡을 수도 있겠죠. 아니면 자신의 턴이 지날때마다 강해지는 포켓몬이 시간을 끄는 용도로 채용한다거나.

아, 처리는 복잡하겠지만 공중날기(미리 입력해둔 타입으로 대미지가 들어감) 같은 방법도 있어요. 상대가 비행 타입을 절반 대미지로 받으려고 교대했다가 땅 타입 공중날기에 맞는다거나, 이번에는 땅 타입으로 때렸겠지 하고 공중을 냈다가 전기=공중날기에 맞는다거나...
뭐 이렇게 결국 스레식은 포텐셜을 통해 개성을 살리고 컨샙을 잡을 수 있는게 장점이거든요! 좋은 기술만 쓰는 것보다는 이렇게 특정 기술에 연계되는 형태도 전 재미있다고 생각해요

149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3:21:17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145 정답 : 가냉충덱에서 날씨도 쓴다.

150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21:25

이점이 본가랑 다르네요 스윕이 더 쉬움, 통일팟의 실전성이 더 높음

사유는 체육관 관장들 난이도가 더 높아야해서

151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21:31

또 날씨는 기본적으로 꽤 센데 상당한 수의 트리거를 충족시켜서
특히 날씨 관련 강한 특성들을
본가랑 다르게 강한 포켓몬에 붙일 수 있다는 점이 크네요
본가만 해도 같은 패러독스 포켓몬이어도 무쇠잎새와 날치머의 차이가 큰데

152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22:11

>>150 거기에 통일팟 자체를 하나의 트리거로 쳐주고
그 트리거로 강한 효과를 만들 수 있다는 게 있네요.

153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22:53

>>148 예전에 나트레 할 때 한번 신청한 기억이 있어서 아쉬운지라 기회온 김에 여쭤보게됬어요

말한대로 성능보단 컨셉충 노리고 만든거긴한데... 공중날기류 기술 밸류 자체가 워낙 구려서 진짜 포텐셜로 엄청 보강해줘야 간신히 쓸 수 있는 느낌이네요(...)

>>149 하긴 둘이 중첩가능할테니...

154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23:34

반대로 또
구렸던 기술이나 컨셉을 포텐셜로 강제 보충해서
마음대로 제작할 수 있는 것도 스레식의 매력인지라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