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296> [AA/잡담]펌프빌런의 아케이드 센터 38호점 :: 1001

펌프빌런◆2sRK9nGbpo

2024-07-07 02:17:34 - 2024-10-01 00:41:34

0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17:34


───=======。。。。,,,,,,,,,___,,,,,,,。。---‐‐‐''''''__´ ̄
Ⅵェェェ====┐===┐===┐─--l__/二ム二二二i ̄ ̄|二二|
⊃|.||ミ||===||====||====||/ ./≧ェ‐┐.|_|___|___|_____|__マ三三三三》
  |.||ミ||i:i:i:i:||i:i:i:i:i:i||i:i:i:i:i:{i─{三ミ| // / ∥ェェェェ iiii∥ェェi,.iii {_ェェ.iii7──/ ̄/
ッッッ||三二二}}二二}}二二マ マ三i./  |─.マ─''''''"ム マ"""ム マ""ム ̄// ̄.// ̄
ママiェェェi三三}}三三壬 ̄ ̄__ノミマ. . .|   マ    .ム マ   ム マ  ムェイェェェイェェ
  |iiii|iii|ヾニニ}ゞi二|≧ii二三三マ.    .|   .マ    .ム マ  .ム マ  ムェェ  }i ̄    「 ̄ヽ |   | |\ /| 「 ̄ヽ .   Т  ̄| ̄  |   |  「 ̄ヽ
  ゞ-ー''"i   ッェェェッ、|三三i<i.     .|    .マ    .ム マ__,, ィ_,,,_<__>} ii     lー一'  |   | |  Y   lー一'    |   |    |   |  lー一'
         }`i'''".}iム三三ミi __,,,,,,,、|    .マ__,, 。-_,。。'‐=‐''"´イ 壬_ii。。   |    ヽ__ノ |     | |   ..   ⊥  |    ヽ__ノ |   .
          i  `   /....| ノ、ヽ-ー}    ゝ-<三>'"´イ''´|.| }ゝ-、_,,ィ}
                    | .|`'┐''"|    ┬─┘≦    .|.|,ィ'´`"''<.{  ┌───────┐              ┌───────┐
                  ''"´ ̄ ̄ ̄~^''  ____    i| >──<ゝッシ|  │┌─────  │              │  ─────┐ │
        __ /:.:.:.:.:.:.:.:/´ ̄`\:.:.:.:.:.\ニニニ}   ノイ:.:.:.:.:.:.:.:.:.:.}`''}i }i   ││      /   │              │  \      │ │
       {ニ// ̄ ̄ :.:.:.:.:.:.:.:.:.:.:. \:.:.:.:. ∨二 / '´  }iゞミ三三シ  }i }i   ││       \  │              │  /       │ │
       {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Λ                  │              ├───────┤              │
     :.:.:.:.|:.:.:.:. |:.:.|:.:|    斗|Λ|⌒|:.:.:|:.:.:.|:|:.|ニ〉                   └───────┤  /   ̄ ̄ ̄  \ ├───────┘
      |:.:.:.:| :. |斗:.:|:.:|      |  | :/|___|:.:.:.|:|:.|∨                            ││       │ │
      |:|:.八:.:.|.:.|:.:.|:.:|      _xf笊芥灯:.:.:.ノ八:.:',                                ││       │ │
      |八:.: \:.xf笊芥ト   ´  乂ツイ|/|「 }}:.:.',                                ││       │ │
      |  \:.:.:.:个乂ツ        /:/:|:.:.:.:|  ノ:.:.:.',               ┌───────┤ \  ___ / ├───────┐
        八:.:/丶/:/:  丶        |:.:.:.:|イ :.:.:.:.:.'                  │              ├───────┤              │
       /:.:. /| :.人     { ̄^~┐   |:.:.:.:|:.| :.:.:.:.:.:.:               │ │    / \   │              │   /\      │
      /:.:.:.:.:.:|:.:.:ノ仝 ../ ̄~^''   ̄^┐:.:.|:.|:.:.:.:.:.:.:.|                 │ │ \/    \  │              │ /    \/ │ │
      /:.:/:.:.:. |イ:. ノ/.: : : : :. :. :.\    ̄〉:.|:.:.:.:.:.|:                   │ │       / │              │\       │ │
     /:.:. /´ 厂^>‐┐: : : : : : : : >┐  ̄〉`ヽ:.|: |                 │ │       /   │              │  \       │ │
    /:.:.:/   /      |.: : :. :. :./ ̄   ̄┐ ̄} W:|                 │ │      \  │              │  /      │ │
   :.:.: /   f     丿: : : : ./       〉、 〉 }:.ノ                │ └─────  │              │  ─────┘ │
    |:.:/   Λ     /: : : : :./      /: :/  八                 └───────┘              └───────┘
┳━┳━┳━┳━┳━┳━┳━┳━┳━┳━┳━┳━┳━┳━┳━┳━┳━┳━┳━┳━┳━┳━┳━┳━┳━┳━┳━┳━┳━
┻━┻━┻━┻━┻━┻━┻━┻━┻━┻━┻━┻━┻━┻━┻━┻━┻━┻━┻━┻━┻━┻━┻━┻━┻━┻━┻━┻━┻━
펌프빌런◆2sRK9nGbpo의 연재 작품, 또는 아케이드 리듬 게임 '펌프 잇 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잡담판입니다.
하지만 펌프 이야기는 저 말고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0. 참치 인터넷 어장의 규칙을 준수합시다.
1. 나메와 대리 AA를 허용합니다. 하지만 무명참치와 신규참치도 배려합시다.
2. 서로 네티켓을 지키고 존중하고 분쟁이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삼가합시다. (최종 판단은 제가 합니다.)
3. 다른 어장/잡담판에서의 일은 그곳에서 해결하도록 합시다.

──────────────────────────────────────
【이전 어장】 bit.ly/4bOGi2l

──────────────────────────────────────
펌프빌런◆2sRK9nGbpo 연재작

멸망한 별의 위에서 (【단편제】Blue 출품작) >>1
넵튠은 마법소녀가 되는 것 같습니다(완결) >>2
쿠죠 린은 모리오초의 스탠드유저인 모양입니다.(완결) >>3
포켓몬스터 아바돈 펌프의 탐험대 시리즈(완결, 2차) >>4
단간론파 Alternative(완결) >>5
아카기의 회고여행(연재중) >>6

┳━┳━┳━┳━┳━┳━┳━┳━┳━┳━┳━┳━┳━┳━┳━┳━┳━┳━┳━┳━┳━┳━┳━┳━┳━┳━┳━┳━┳━
┻━┻━┻━┻━┻━┻━┻━┻━┻━┻━┻━┻━┻━┻━┻━┻━┻━┻━┻━┻━┻━┻━┻━┻━┻━┻━┻━┻━┻━

53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3:02

>>50 뭔가 들으니 더 눈물난다해야되나 그나마 가볍게 쓰이니 자주 보인다는게 나은거라 봐야할지 모르는 대우군요 그거(...)

54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4:05

>>52 예시로 시한폭탄(불 속성, 물리위력 100, 2턴뒤 상대 자리에 있는 포켓몬에게 피해를 입힌다) 뭐 이런게 있다면 밸류가 낮은 편은 아니게 되는건가요?

55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4:30

>>54 이미 자연발화로 존재합니다.
꽤나 여러타입 미래예지가 있어요

56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5:01

구리디구린 에스퍼보단 확실히 괜찮긴한데
그래도 기본성능에 칼질이 들어가있어서 대우가 좋지는 못한 편...
이지만 예외가 2개정도 있네요

57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5:17

그리고 잠듦 마비 헤롱헤롱의 밸류가 높다길래 궁금해진건데 스텔스록같은 류의 밸류는 어떤 느낌인가요?

지금 들어본 느낌으로는 나오자마자 적에게 공격 가하는거라 밸류가 낮을 수 없을거같아보이는데

58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5:52

>>55 역시 실기에 비해 바리에이션이라고 해야되나 그런게 다양하네요

59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5:54

하나가 지라치 전용기 파멸의소원
기본 위력이 본가서부터 높고 강철이라 미래예지보단 쓸만한 취급인데
그만큼 드는 코스트도 는다...

60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6:32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54 에리어 지정으로 때리면... 때리는 건 확정으로 들어가긴 하는 데...
대신에 단점이 트리거로써의 기능이 좀 달라질껄요.

기본적으로 미래예지 상태가 되었을 때/미래예지 상태일 때/명중했을 때

이런 식으로 미래예지 자체는 다른 포텐셜의 발동 조건으로 주로 사용되는 데,
그런 식이라면 한 번 걸면 시간 지나기 전까지 안 풀리고 갱신도 안 되서

비교적 강한 조건인 되었을 때를 맘대로 걸기 어려우니까 운용이 좀 꼬일거에요.
그리고 문제는 위에서 말했다시피 딜 늘릴 방법은 한정적인데 줄일 방법이 많은지라.
확정으로 딜이 들어간다고 해도 좀 약해서요.

61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6:34

그리고 다크타입(모든 타입에 공격시 발군)이라는
개사기타입의 종언의어둠이라는 미래예지가 있는데요(미래예지보다 위력도 높음)
이건 능력 AAA나 S쯤 되야 간신히 쓰네요

62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7:00

스텔스록은...
강해요
무지세요. 그래서 그만큼 견제도 많아요

63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7:38

>>60 뭔가 미래예지류는 견제를 많이 받은 옵션이군요(...)

>>61 다크 타입은 뭐라해야되나... 대놓고 엘리트 몬스터로 쓰라고 만든 느낌의 추가 옵션이었는데 그런 느낌 더 강화되네요

64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8:00

예를 들자면 펌프님의 대표작 펌프파티는
『펌프용 신발』 「스텔스록」의 대미지를 받지 않는다.
이런 걸 pt 전원이 달고 있을 정도.
이게 실전성이 높아요 심지어

65 이름 없음 (UyNXLud0DI)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9:02

사실 잠듦 마비 헤롱헤롱은 벨류 이전에

원하는 대로 플레이를 할 수 없게 만든다는 점에서 오는 '불쾌감'이 또 하나의 요소거든요.

물론 각각의 성능 자체도 출중하지만, 그 이전에 배틀 환경에서 "행동을 제약하거나 내가 하려는 플레이를 실패시키는" 효과는 실제적인 성능 이상으로 제약을 가해지게 되는 법이니까요. 그것도 내가 극복 불가능한 확률적 요소까지 더해서

하-스스톤 적으로는 고대에 정신지배가 너프먹었던 것과 비슷한 결이려나요? 실제 배틀에서 버섯포자나 앙코르 맞으면 욕이 절로 나오는 것도 있고.

66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9:04

>>63 기술로 거는거면 행동권을 하나 써서 하는거니까 굉장히 안 좋은데
보통 포텐셜을 사용해서 행동권 안쓰고 걸다보니 단점이 상당히 사라져서 밸류가 오르거든요.
그래서 그만큼 추가견제를 가한다

67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9:31

뭔가 "잠듦 마비 헤롱헤롱"은 밸류가 너무 좋아서 등장도 못한다면

스텔스록은 밸류가 적당해서 자주 쓰이면서 동시에 견제도 많이 받으며 메타의 일원으로서 적응한 느낌에

독을 밸류가 너무 구려서... 추가지원을 많이 받은 느낌이군요

68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49:51

실제로 회피 올리기나 앙코르 같은 건
실기에 비해 제약을 듬뿍 먹는다
왜냐하면 실기랑 다르게 저희들이 직접 밸런스 조정이 되니까요

69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0:16

>>66 하긴 추가 행동으로 발동하면 행동권 안쓰이니 밸류가 확 뛰겠네요

>>65 예 저도 실기에서 그거 때문에 유독 기억하고 있어요...

70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0:43

독도 뭐 맹독도 있고
그거 자체가 나쁘다기보단
실기에서부터 내려오는 유구한 문제점인
개사기 강철에 무효까지 된다가 문제라...
페어리 못 찔렀으면 어케 살라고

71 이름 없음 (UyNXLud0DI)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0:59

맹독 정도는 실기에서 꽤나 강력한데

오레마스식 기준으로는 맹독 성능이 실기에 비해 반토막이라는 전설이 있죠...

72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1:30

강철이 개사기인건 어디서나 똑같다

73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1:38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그래도 매 턴 1/8 대미지가 어디 가는 건 아니라서
상태이상 독 특화 덱 짜면 나름 강하긴 해요. 대미지 올리는 수단도 있고, 강철이랑 독 뚫을 방법도 있고.

무엇보다 실기만큼 자주보이는 '기합의띠', '옹골참', 그 호환인 『버텨라!』로 상대가 공격을 버텼을 때
턴 종료 시에 대미지 줘서 쓰러뜨릴 수도 있고요. 비례 대미지는 이래서 좋아요.

74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3:26

추가 행동권에 대한 질문인데 이건 좀 사람마다 견해가 다를 수 있는데요

행동권이란게 쪼개보면

공격(기술)을 할 수 있다/교체를 할 수 있다/아이템 사용을 할 수 있다인데

여기서 공격권/교체권/아이템권중 밸류 순으로 나열하면 어떻게 될까요?

75 이름 없음 (UyNXLud0DI)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3:52

사실 독의 진짜 의의는

틱뎀은 주고싶은데 화상이랑 소금절이 등등은 너무 성능이 쌔서 못쓰니까 어쩔 수 없이 비례 대미지 남는게 이것밖에 없네!

가 아닐까 하는 생각

76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4:06

>>72 모래폭풍이던가? 필드 효과로 대지/바위/강철 아니면 턴당 데미지 들어가는거 무효라던가 뭔가 강철 타입은 상태이상이나 필드효과같은거 씹는게 유독 많은 느낌이긴하더군요

77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4:22

공격>교체>>>>>>>>>>>>>>>>>>>아이템사용

78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5:06

왜냐면 스레식에는 아이템이 없기도 하고
소지품을 추가로 지니게하거나 보충하는 것도 가능하다보니
밸류가 많이 낮다

79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5:06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74 아쉽게도 포켓몬은 트레이너끼리 싸울 땐 아이템을 안 쓰고.
당연히 공격 밸류가 더 높죠.

다만 공격 밸류의 고점은 정해져 있는 데 상황에 따라선 교체 밸류가 더 앞지를 때가 있어요.

80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5:12

>>75 화상은 살펴보니 물리공격력 50% 감소 있어선가요?

81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5:57

>>80 ㅔㅔ
기본적으로 포켓몬은 물리가 특수보다 세서
밸류가 굉장히 높다

82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6:00

>>77-79 소지품 제한이 많이 적다고 생각은 했는데 상상 이상으로 소지품의 밸류가 낮네요

어장에서 소지품의 밸류가 좋으면 처리가 어려워선가(...)

83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6:07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80 네.

물리 공격력이 절반이 됝다 = 님이 물리 어태커라면 게임 끝날때까지 고기 방패나 다름이 없습니다

84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6:35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82 아, 소지품? 그건 애초에 조건을 만족했을 때 자동으로 쓰는 거라 행동권 안 써요.

실기의 '상처약' 같은 거 말씀하신 줄 알았네요.

85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6:54

>>81 자신이 상대를 중독시킬시 상태이상이 풀리기 전까지 상대의 물리공격력을 50% 감소시킨다.같은 포텐은 그러면 밸류가 높은 편이겠네요

86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7:04

>>82 좀 강하거나 밸런스 오버인 소지품(진화의휘석 돌격조끼 약점보험 등등)은 대체로 금지라

87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7:30

>>85 높다못해 그거 쓸바에 화상 쓰는게 리소스가 훠어어얼씬 적게 든다는 느낌

88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7:57

>>84 실기의 상처약같은 느낌으로 말한거 맞아요 포션 사용은 보통 밸류가 나쁜 편은 아니라 여긴 어떤가 해서요

89 이름 없음 (UyNXLud0DI)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8:22

포켓몬 실기 pvp 배틀에서는 아이템 사용은 불가능 커멘트니까요.

실질적으로 공격/교대 중 2택이고. (굳이 따지자면 전개회복지령이 아이템 사용에 대응하려나요?)

개인적으로는 행동 소모 없는 교대는 개사기라고 생각하지면, 스레식 자체가 굉장히 많은 행동권 소모 앖는 교대를 사용해요. 한 파티에 장전도 선회도 윤회도 개선도 없는 파티는 거의 없고, 수송이나 기타 호환 포텐셜은 변태가 아닌 이상 반드시 파티에 1체는 있으니까요. 그 외 선행유턴 등도 어찌 보면 교대 행동권이랑 비슷하고요. 효과는 강하지만 여러 포켓몬들이 사용하는 추가행동권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반대로 추가공격은 되게 엄격하게 제한하는 최상위의 포텐셜이라는 느낌이네요. 한번 더 공격한다는 것 자체가 메이저한 상대 공격 대응 수단인 기합의띠 옹골참 반감열매 등을 부수기도 하니까요.

대충 교대는 싼데 개사기니까 많이 쓰고 추가공격은 사기인 만큼 비싸다고 전 생각해용

90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8:27

>>88 그런 거라면
존재하지 않아요. 그냥

91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9:24

정확히는 바운스의 개념을 도입한 탓에
교대를 싸게 만들어서 다같이 쓰게하는걸로 밸런스를 맞췄다는 느낌이죠
그걸 잘 맞춰서 널리 쓰이는거고

92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2:59:25

>>89 사기지만 모두가 쓰니깐 묻어가는 효과랑 그런거 없이 그냥 묻힌 사기효과의 차이란 느낌이군요(...)

93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0:08

>>87 독타입 푸대우의 이유가 하나 더 보이는 느낌이군요(...)

94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1:00

그러고보면 고스트다이브/구멍날기같은 필드에서 한턴 사라졌다 돌아오면서 적 공격하는 기술은 밸류가 어떤가요?

필드에서 한턴 이탈한단게 밸류가 어떤 느낌인지 감이 안와서

95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1:38

그리 좋지는 않아요
상대에게 뭔가 생각할 시간을 준다는 느낌이라

96 펌프빌런◆2sRK9nGbpo (HwTnsLbJ3k)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2:16

              -―-
          //:..:..:..:..:..:..:..:\
        _ /::/:..:..:..:..:..:..:..:..:..:..:..丶
.         {ニニ|:/:..:../:..::⌒/^|:..: |:..::|
.         {ニニ|:ト| :..|x=ミ/   ノ⌒|:..::|
.       ∨//::VΛtり `  x==ミ::ノ
.         〈ニ/:..:|:..:..:|''     ⌒イノ
        /:..:: |:..:..:ト  ` _ノ^〉ヽ
.      //::/V人|  T/ ┌‐┘:..|
    / /:..|二二\//|_|ニニ∨
   /  /:..: |ニニニ(__/[ ̄ ̄]ニ|
     /:..:: Λニニ∨二 |ニニ|二|
.    ∨ :..:..:: Λニニ∨__.|/ ̄Τ⌒\ _|
      |:..:..:..:..:: Λニニニニニ 厂\  |  ´ - _
      |∨\:../ Λニニ厂 ̄ ∨   リ」    --―┐
---==ニニニ/┼┼/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     |┤i:i:i:i:i:i:i:i:i:i:i:i|
i:i:i:i:i:i:i:i:i:i:i:i:i:i|┼/‐| |   Λ   |┤i:ニ==-- ┴ _
.___ 二ニニ==-|‐/┼| |   / |    |┤         _´ - _
.          |/┼lノ |  ./ーく|    |┘==ニ二i:i:i:i:i:i:i:i:i:i:i:i:i
==ニニニ二└―<┼|  |ー┼|   /: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 ̄|  |  ̄ |  〈:i:i:i:i:i:i:i:i:i:i:i:i:i:i:i:i:i:i:i:i:i:i:i:i:i:
i:i:i:i:i:i:i:i:i:i:i:i:i:i:i:i:i:i:i:i:i:i|乂_,ノ、 Λ__ノ|:i:i:i:i:iニニ==---     ̄
i:i:i:i:i:i:i:i:i:i:i:i:i:iニ==--| ニニ V 二二|
==--         \ニニ{ ニニノ

>>94 충전 생략해서 방어 관통기로 씁니다.

뭐... 전략적으로 회피하는 용도로 쓰는 경우가 없진 않은 데, 생각만큼 잘 안돼요.
더블이라면 잘 써먹지만.

97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2:19

턴제 게임에서 자기 턴을 날린다는 시점에서 밸류가 좋지 못할거 같은 느낌이긴했는데

한턴간 존야 상태여도 별다를건없군요(...)

98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2:30

다만 더블의 경우 공격을 자기한테 집중하고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밸류가 올라가고.
싱글의 경우는 먼저 사라져서 나중에 나타나는 스피드 조절형의 방식이 가능하고.

99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2:47

좀 하이파워면 일단
교대로 등장한 턴 사라지기가 존재는 하네요.

100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2:51

>>96 회피용으로 실전성있나 했는데 이론상 가능은 한데... 느낌이군요 이 느낌

101 하쿠농◆2xexAcgTn2 (kQxpVuR1s2)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2:55

(개사기)

102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3:19

>>98 아 그것도 예전에 나트레 신청할때 생각해본 적 있었어요

103 망룰빌런◆DIUZDLQi3E (dSxIOpxFKM)

2024-07-07 (내일 월요일) 03:03:40

>>101 첫턴 무적이라선가요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