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8 흥신소 일단 기본 멤버가 따로 있고 의뢰를 수주하면 그 의뢰에 적합한 멤버를 추가로 임시가입시켜 의뢰를 해결한다. 의뢰를 수주할때 최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의뢰를 수락할지 거절할지 결정하기때문에 이번 의뢰에 임시로 객원 멤버가 되라는 제안은 의외로 잘 받아들여지는 편이다
검으로 경지에 오를 검사들은 이 신을 공식적으로 총 3번 만난다고 전해진다. 처음 만날때에는 검도를 걸을때 늘 초심으로 걸을수 있게 열정을 불어넣어주고 두번째로 만나는 때에는 검사들이 경지에 오르기전에 마주치치게 되고 극복하지 못하면 나락으로 떨어지고 극복하면 경지에 오를수 있다. 마지막으로 죽기 전이나 후임을 키울때 만나게 된다고 하는데 그때에는 검을 시험해서 시험에 통과하면 좋은 후인을 만날수 있게 도와주거나 검을 계승할수 있게 도와준다고 한다.
이벤트 - 유카리와 미카를 포함하여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가들과 아이돌, 가수들이 모인다는 음악 축제에 스파이더맨과 뉴욕의 주민들이 참여하게 된다. 그런데 음악가들과 아이돌, 가수들에게 뭔가 기묘한 아우라가 흐르고 있는 것 같다. 거기다 수상해 보이는 사람이 발견된었다는 소식이 들려오는데 과연 스파이더맨은 무사히 축제를 보낼 수 있을까? (수상해 보이는 사람은 scp 재단일수도 스피드왜건 제단일수도 빌런 일수도 그냥 수상해보이기만 하는 사람[맥거핀]일수도 있습니다.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어린 신인 피아노니스트로 순진무구하며 한 순간도 간만히 있지 않는다. 노엘이 롤모델이었던 듯하다. 선천적인 스탠드사로 그녀의 스탠드는 옷차림을 제외하면 그녀와 똑같이 생겼다. 이례적으로 그녀의 스탠드는 자의식이 있으나 폭주할 가능성도 상당하다. 스탠드 능력은 간단한 마법. 폭주할시 강력한 마법도 사용가능하다.
@구체 신사[일본어 원문 :球体紳士](2ch) 위의 소녀의 친오빠로 어느 날 이형의 몸을 얻게 되었다. X인자가 발현되서인지 아니면 친 여동생처럼 스탠드가 발현되고 그에 대한 여파인지 아니면 신의 피가 발현된 것인지 이형의 몸을 얻게 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저럭 지금의 육체에 적응하고 있으며 여전히 뛰어난 피아노 기술로 유명한 피아노니스트로 지내고 있다.
@모르포 (푸른 뇌정 건볼트 시리즈)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아이돌로 나비처럼 꾸미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녀는 선천적인 스탠드사로 그녀의 스탠드 타입은 군체형으로 대량의 나비들로 구성되어 있다. 힘,내구도,속도는 일반인 보다도 약한 스탠드이지만 이동 범위가 넓으며 접촉한 순간 환각에 빠트리는 능력을 지녔다. 우연히 지나친 건볼트에 묘한 느낌을 느끼고 접촉하려 하고 있다.
@하츠네 미쿠(VOCALOID) 스탠드 AA - 하츠네 미쿠(미쿠 다요) [일본어 원문 :初音ミク10(ミクダヨー) ] (VOCALOID) 유명한 아이돌 가수 였으나 사고를 당해 죽을 위기에 쳐했다. 다행히 유카리와 미카가 받았던 사이보그 수술의 민간용 기술로 살아남았다. 민간용 기술이기에 특별한 능력은 없다. 다만 사고에 의해 생존본능이 자극된 여파인지 아니면 원인 모를 사고에 의한 여파인지 모르지만 스탠드를 각성하게 되었다. 스탠드 능력은 방어적 능력으로 미쿠를 공격하는 즉시 갑자기 문과 함께 나타나 주먹으로 치겨나 대파로 때리거나 미니건을 발사하는 등 정체모를 공격을 가한다. 수상한 사고를 당하고 연문모를 능력을 가지게 되었으나 여전히 밝은 성격으로 팬들을 반긴다.
일본에서 유명한 아이돌. 단 것에 사족을 못 쓴다. 후천적인 스탠드사로 골동품 가게에서 발견한 기묘한 화살에 찌려 스탠드를 얻었다. 그녀의 스탠드에게는 기묘한 능력은 없으나 매우 강력한 힘과 내구를 가졌으며 근거리 스탠드임에도 불구하고 멀리 이동할 수 있으며 심지어 하늘을 날 수 있다.
@ 전기장을 다루는 능력https://m.dongascience.com/news.php?idx=38241 https://www.peacewoods.com/contents/view/60/%EA%B1%B0%EB%AF%B8-%EC%A0%84%EA%B8%B0%EC%9E%A5-%EC%9D%B4%EC%9A%A9%ED%95%B4-%EB%82%9C%EB%8B%A4
이능력을 통해 기습은 통하지 않고 허공에도 거미장을 걸어 놓을 수 있으니 사실상 한없이 자유로운 기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초 강화된 거미줄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적이 빈틈을 보이면 그 즉시 대량으로 거미줄을 살포해 묶는 것도 쉬워지고 코스튬에 구멍이 나면 그 즉시 수복이 가능해졌다. 그리고 어디어서든 거미줄을 지지대로 쓸수 있어 기동이 자유로워 졌다. 거미줄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능력과 거미줄을 통해서 전기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자 거미줄을 튜브 형식으로 제작한 다음에 전기장을 걸어서 대규모 전자석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졌고 튜브내 빈공간에서 특수 제작한 탄환이나 거미줄 뭉치를 쏘아내는 유사 레일건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거미줄이라는 한계 때문에 견제 이상으로는 사용할수 없다. 아니 견제 이상으로 출력을 끌어올리면 능력에 과부회가 걸려 당분간 거미줄을 사용할수 없게 되는 리바운드가 걸린다
스파이더 건틀렛을 사용한 야루오는 일시적으로 쿄스튬을 사용하고 있을때에도 스탠드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다만 온전히 사용할수 있게 되는게 아니라 허밋 실버가 보조하는 정보처리 능력을 사용할수 있게 되었도 가시 덤불을 뻗어 정보를 습득하능것이 아니라 거미줄에게 접촉한 상태로 정보 취득할수 있게 되는 게능 그리고 미묘한 물리력을 사용할수 있게 되어서 어디에서나 그러니까 허공에도 거미줄을 거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것이 한계이다.
그러나 그것 만으로도 스파이더맨은 기동이 자유 롭게 되었고 추가 더 좋은 정보와 더 많는 정보처리 기능이 향상된 결과는 스파이더 센스가 강화 되었다는 결론이다
@ 함정을 짜고 함정을 빠트릴수 있게 되는 운명조작. 스파이더맨을 상대하는 빌런들은 무의식적으로 스파이더맨이 짠 함정에 빠지게 된다. 그러니까 스파이더맨이 운이 좋았다. 빌런이 실수 했다는 발언들은 이능력이 발휘된 결과 였다는것. 아니 사실은 스파이더맨이 스파이더 센스로 적을 파악하고 주변을 살핀다음이 적을 유인하고 방심시키게 하는걸 너무 과장되게 표현하는것일수도?
본디 거미들을 전기장을 감지하고 그 걸 이용해 공중을 부양하는것도 가능했다. 스파이더 건틀릭을 착용하고 시련에 통과한 야루오는/벰파이어신이 등장하자 건틀렛을 사용하는것을 허락 받은 야루오는 그걸 넘어서 거미줄에 전기장을 만드는것이 가능해졌다. 이렇게 거미줄에 전기장이 흐르게 되자 기존에도 튼튼했던 거미줄은 더욱더 튼튼해졌고 대도시 같이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곳에서는 허공에 거미줄을 걸어놀을수 있게 되었다. 아주 약한 빌런이러면 거미줄 자체에서 방사하는 전기로도 제압이 가능해졌다.
이제 거미줄로도 방패를 만들어 공격을 튕기거나 안전하게 받아내는것도 가능해졌다. 그리고 코스튬이 망가졌을때 임시로 수복할 정도로 방직능력도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전기장을 사용할수 있게 되는 능력과 연계하면 거미줄을 튜브 모양으로 만들어 그걸 나선형으로 감으면 전자석으로 사용하거나 총렬로 사용해서 특수한 탄환이나 거미줄 뭉친 걸 사출하는 간이 레일건으로 써서 초장거리 저격이나 견제가 가능해졌다.
스파이더 건틀렛을 사용한 야루오는 일시적으로 쿄스튬을 사용하고 있을때에도 스탠드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모든 기능을온전히 사용할수 있게 되는게 아니라 몇몇기능만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허밋 실버가 보조하는 정보처리기능은 비교적 온전히 사용할수 있어서 전반적으로 능력을 사용하는걸 보좌하고 있거나 스파이더 센스를 강화하고 있는중이다. 아니 원전에 비하면 빈약한 아루오는 스파이더 센서와 거미줄을 제대로 사용할수 없지만 허밋실버가 보조하면 초천재인 스파이더맨이 능력을 사용하는것에 버금 가는 수준으로 능력을 사용할수 있다.
가시 덤불을 뻗어 정보를 습득하는 기능은 접촉한 거미줄을 통해 정보를 획득하는 능력으로 변질되었다.
그리고 미묘한 물리력을 사용할수 있게 하는 능력은 거미줄을 사용하는 능력에 통합되어서 거미줄을 사용하는 행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있자.
그리고 덩쿨을 뻗어 전자기기를 제어하는 능력은 이번에는 사용할수 없고 디지털월드에 접촉해 의뢰를 수행해서 보조기구를 의뢰를 수행한 대가로 받아내거나 스탠드가 더 성장을 해야 가능할것같다.
그리고 스탠드가 더 성장하고 디지털 월드에 접촉해 거기서 좋은 아이탬을 받아 1회용으로 소비한다면 큐브를 사용할수 있을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