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이름 사용은 마음대로. ━━━━━━━━━━━━━━━━━━━━━━━━━━━━━━━━━━━━━━━━━━━━━━━━━━
『연재목록』 【네라우오와 겹쳐진 세계 시리즈: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8769679/ 현재 진행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5429239/ 연습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76772906/
복합 속성의 공격력 계산 1: 화염/빙결 속성의 공격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적이 【빙결 내성】이며 공격자는 【빙결 부스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이 공격은 빙결 부스터의 적용을 받으면서 화염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복합 속성의 공격력 계산 2: 물리 속성(참격/타격/총격)과 마법(그 이외 속성) 속성이 결합되었을 경우. 기본적으로 무기 공격력이 마법 공격력에 합산 가능할 경우 따로 표기가 됩니다.
스킬을 사용할 경우 앞에 적힌 타입에 따라 계산을 행합니다. 【염동/타격】의 경우 【마】스테이터스를,【총격/질풍】의 경우 【기】스테이터스를 공격력 보정에 사용합니다. 무기를 이용한 일반 공격의 경우 마법 계산식이 적용된다고 따로 명시되지 않은 이상 물리 계산식을 따릅니다.
매혹: 지시를 무시하고 일정 확률로 아군을 공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크리티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공포: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수면: 행동할 수 없다.매 라운드 개시 시 HP와 MP가 최대의 10%씩 회복된다.이 상태에서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격노: 무조건 일반공격만을 사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그 외 상태이상: 석화/마비/동결/화상은 바이스디/마하바이스디로 치유 가능. 독: 매 라운드 개시 시 최대 HP의 10% 씩 감소한다.포즈무디로 치유 가능. 침묵(마법 봉인): 마법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클로즈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석화: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질풍 속성 공격에 명중할 시 즉사한다. 마비: 모든 행동에 1-100 다이스를 굴린다.홀수일 경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동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 내성이 사라진다.이 상태에서 타격/화염/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화상: 매 라운드 개시 시 현재 HP의 10% 씩 감소한다.이 상태에서 총격/참격/핵열 속성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전격』 지오: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지온가: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지오다인: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지오: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지온가: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지오다인: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화염』 아기: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아기라오: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아기다인: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라기: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라기온: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라기다인: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빙결』 부흐: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부흐라: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부흐다인: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부흐: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부흐라: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부흐다인: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질풍』 갈: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갈라: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갈다인: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갈: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갈라: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갈다인: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염동』 사이: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사이오: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사이다인: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사이: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사이오: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사이다인: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핵열』 프레이: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프레이라: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프레이다인: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프레이: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프레이라: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프레이다인: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같은 표기라도 전체 즉사 확률이 단일 즉사 확률보다 낮습니다. 40/30 60/40
『파마』 하마: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18 소모. 하마: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48 소모. 마한마: 【파마】 적 전체에게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42 소모. 마한마온: 【파마】 적 전체에게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112 소모.
코우하: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코우가: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코우가온: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코우하: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코우가: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코우가온: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주살』 무흐: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18 소모. 무드온: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48 소모. 마하무드: 【파마】 적 전체에게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42 소모. 마하무드온: 【파마】 적 전체에게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112 소모.
에이하: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에이가: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에이가온: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에이하: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에이가: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에이가온: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만능』 메기도: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5 소모. 메기도라: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80 소모. 메기도라온: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특대(特大) 대미지.MP 350 소모.
매혹: 지시를 무시하고 일정 확률로 아군을 공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크리티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공포: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수면: 행동할 수 없다.매 라운드 개시 시 HP와 MP가 최대의 10%씩 회복된다.이 상태에서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격노: 무조건 일반공격만을 사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그 외 상태이상: 석화/마비/동결/화상은 바이스디/마하바이스디로 치유 가능. 독: 매 라운드 개시 시 최대 HP의 10% 씩 감소한다.포즈무디로 치유 가능. 침묵(마법 봉인): 마법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클로즈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석화: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질풍 속성 공격에 명중할 시 즉사한다. 마비: 모든 행동에 1-100 다이스를 굴린다.홀수일 경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동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 내성이 사라진다.이 상태에서 타격/화염/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화상: 매 라운드 개시 시 현재 HP의 10% 씩 감소한다.이 상태에서 총격/참격/핵열 속성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상태이상』 …높은: 80 / 중간: 60
【매혹】 마린카린: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매혹】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브레인 잭: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매혹】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60 소모.
【공포】 프린파: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패닉 보이스: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60 소모.
【수면】 도르미나: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수면】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자장가: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수면】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33 소모.
【격노】 도발: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격노】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9 소모. 선전포고: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독】 포이즈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포이즌 브레스: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침묵】 마카쟈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침묵】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마카쟈마온: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침묵】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석화】 페트라: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페트라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24 소모. 페트라 아이: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8 소모.
UR ☆물리 관통: 대상의 물리 내성/무효를 무시하고 공격한다.관통 +로 강화된다. 물리 기가 플레로마: 물리 속성 공격력이 50% 증가. 플레로마와 누적 불굴의 투지: HP가 0이 되었을 때 한번만 HP MAX로 부활. 진 물리 회피: 해당 속성에 대한 회피 +30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물리 내성: 해당 속성에 대한 피해량을 1/2로 한다.
SR 이 악물기: HP가 0이 되었을 때 한번만 HP 1로 부활. 승리의 숨결: 전투 종료시 전체 HP, MP의 8%를 회복. 물리 플레로마: 물리 속성 공격력이 25% 증가. 무도의 마음가짐: 물리스킬의 HP소모 절반. 순간회복: 상태이상 회복에 필요한 턴이 1턴으로 감소 하이퍼 블로우 카운터: 타격공격을 20% 확률로 반사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하이퍼 슬래시 카운터: 참격공격을 20% 확률로 반사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정신내성: 정신 상태이상의 걸릴 확률에 -50%. 진 참격 회피: 해당 속성에 대한 회피 +30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진 타격 회피: 해당 속성에 대한 회피율이 +30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물리 회피: 해당 속성에 대한 회피 +15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참격 내성: 해당 속성에 대한 피해량을 1/2로 한다. 타격 내성: 해당 속성에 대한 피해량을 1/2로 한다.
R 생환트릭: 즉사 효과시 HP 1로 부활. 인왕자세: 받는 피해가 절반이 되지만 회피불가. 2할의 활천: 최대 HP 20% 증가. 치유촉진 대: 자신의 턴에 HP 6% 회복. 배수진: 적이 아군보다 많을 때 만능 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공격에 대해 회피 +15 급속회복: 상태이상 회복에 필요한 턴이 반감 헤비 블로우 카운터: 타격 공격을 15% 확률로 반사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헤비 슬래시 카운터: 참격 공격을 15% 확률로 반사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참격 회피: 해당 속성에 대한 회피 +15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타격 회피: 해당 속성에 대한 회피율이 +15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N+ 1할의 활천: 최대 HP 10% 증가. 타루카쟈오토: 전투 시작시 자동으로 타루카쟈발동 라쿠카쟈오토: 전투 시작시 자동으로 라쿠카쟈발동 스쿠카쟈오토: 전투 시작시 자동으로 스쿠카쟈발동 치유촉진 중: 자신의 턴에 HP 4% 회복. 만월을 찾아서: 만월 상태일 때, 모든 속성 공격에 대해 회피 +15.. 슬래시 카운터: 참격 공격을 10% 확률로 반사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블로우 카운터: 타격 공격을 10% 확률로 반사 다른 효과와 누적불가능
N 치유촉진 소: 자신의 턴에 HP 2% 회복. 어드바이스: 물리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이 상승 역경의 각오: 적이 아군보다 많을 때 크리티컬 증가 코칭: 물리 크리티컬 공격당할 확률이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