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이름 사용은 마음대로. ━━━━━━━━━━━━━━━━━━━━━━━━━━━━━━━━━━━━━━━━━━━━━━━━━━
『연재목록』 【네라우오와 겹쳐진 세계 시리즈: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8769679/ 현재 진행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5429239/ 연습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76772906/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투의 설명】 | 〔 〕 〕 전투에 참가하는 캐릭터는 1개씩 자신의 【턴】을 받습니다. | 〔 모든 캐릭터가 자신의 모든 턴을 소비했을 경우 【라운드】가 지나갔다고 표현합니다. 〕 〕 | 〔 기본적으로 【속】이 높은 캐릭터부터 행동합니다. 〕 〕 | 〔 캐릭터는 자신의 턴에 공격/방어/스킬/아이템/도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아군 캐릭터에게 【명령을 전부 내린 후】 그 라운드의 행동을 처리합니다. | 〔 〕 〕 즉,첫 라운드에 누가 먼저 행동할지는 미지수입니다. | 〔 〕 〕 방어: 다음 자신의 턴까지,모든 공격의 피해 계산 이후 피해량을 1/2 합니다.(자신 턴 이전에 공격받아도 방어 효과는 적용됩니다.) | 〔 공격: 평범한 일반공격. 〕 〕 스킬: 자신이 가진 기술을 사용합니다. | 〔 아이템: 소모품이나 디지바이스 등의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 〕 도주: 도주 판정을 실시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프레스 턴 시스템】 | 〔 〕 〕 1.적의 약점을 찔렀을 경우,혹은 크리티컬을 가했을 경우 적은 일시적으로 Down 상태이상에 걸린다. | 〔 2.적을 Down 상태이상으로 만들었을 때,1턴 더 행동할 수 있다. 〕 〕 3.이 룰은 적에게도 공통 적용된다. | 〔 〕 〕 Down: 자신을 공격하는 상대방의 명중률에 +30% 한다.다음 자신의 턴에 자동으로 해소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크리티컬&테크니컬】 | 〔 〕 〕 1.자신의 치명타 확률 이하의 명중 다이스로 공격이 명중했을 때 크리티컬이 발생합니다. | 〔 2.크리티컬 시 그 공격의 공격력을 2배로 계산합니다. 〕 〕 | 〔 3.특정 상태이상을 가진 적에게 특정 속성으로 공격을 가했을 경우 테크니컬이 발생합니다. 〕 〕 4.테크니컬 발생 시 그 공격의 공격력을 1.5배(소수점 버림)로 계산합니다. | 〔 5.테크니컬로 Down 상태이상이 발생하지는 않으나,크리티컬과 공격 배수 효과가 중첩됩니다. 〕 〕 |/
상태이상(배드 스테이터스 계)
정신계 상태이상
매혹: 지시를 무시하고 일정 확률로 아군을 공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크리티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공포: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수면: 행동할 수 없다.매 라운드 개시 시 HP와 MP가 최대의 10%씩 회복된다.이 상태에서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격노: 무조건 일반공격만을 사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그 외 상태이상 독: 매 라운드 개시 시 최대 HP의 10% 씩 감소한다. 침묵(마법 봉인): 마법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석화: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질풍 속성 공격에 명중할 시 즉사한다. 마비: 모든 행동에 1-100 다이스를 굴린다.홀수일 경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동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 내성이 사라진다.이 상태에서 타격/화염/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화상: 매 라운드 개시 시 현재 HP의 20% 씩 감소한다.이 상태에서 총격/참격/핵열 속성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투의 설명】 | 〔 〕 〕 전투에 참가하는 캐릭터는 1개씩 자신의 【턴】을 받습니다. | 〔 모든 캐릭터가 자신의 모든 턴을 소비했을 경우 【라운드】가 지나갔다고 표현합니다. 〕 〕 | 〔 기본적으로 【속】이 높은 캐릭터부터 행동합니다. 〕 〕 | 〔 캐릭터는 자신의 턴에 공격/방어/스킬/아이템/도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아군 캐릭터에게 【명령을 전부 내린 후】 그 라운드의 행동을 처리합니다. | 〔 〕 〕 즉,첫 라운드에 누가 먼저 행동할지는 미지수입니다. | 〔 〕 〕 방어: 다음 자신의 턴까지,모든 공격의 피해 계산 이후 피해량을 1/2 합니다.(자신 턴 이전에 공격받아도 방어 효과는 적용됩니다.) | 〔 공격: 평범한 일반공격. 〕 〕 스킬: 자신이 가진 기술을 사용합니다. | 〔 아이템: 소모품이나 디지바이스 등의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 〕 도주: 도주 판정을 실시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프레스 턴 시스템】 | 〔 〕 〕 1.적의 약점을 찔렀을 경우,혹은 크리티컬을 가했을 경우 적은 일시적으로 Down 상태이상에 걸린다. | 〔 2.적을 Down 상태이상으로 만들었을 때,1턴 더 행동할 수 있다. 〕 〕 3.이 룰은 적에게도 공통 적용된다. | 〔 〕 〕 Down: 자신을 공격하는 상대방의 명중률에 +30% 한다.다음 자신의 턴에 자동으로 해소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크리티컬&테크니컬】 | 〔 〕 〕 1.자신의 치명타 확률 이하의 명중 다이스로 공격이 명중했을 때 크리티컬이 발생합니다. | 〔 2.크리티컬 시 그 공격의 공격력을 2배로 계산합니다. 〕 〕 | 〔 3.특정 상태이상을 가진 적에게 특정 속성으로 공격을 가했을 경우 테크니컬이 발생합니다. 〕 〕 4.테크니컬 발생 시 그 공격의 공격력을 1.5배(소수점 버림)로 계산합니다. | 〔 5.테크니컬로 Down 상태이상이 발생하지는 않으나,크리티컬과 공격 배수 효과가 중첩됩니다. 〕 〕 |/
상태이상(배드 스테이터스 계)
정신계 상태이상: 파트라/메파트라로 치유 가능
매혹: 지시를 무시하고 일정 확률로 아군을 공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크리티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공포: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수면: 행동할 수 없다.매 라운드 개시 시 HP와 MP가 최대의 10%씩 회복된다.이 상태에서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격노: 무조건 일반공격만을 사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그 외 상태이상: 석화/마비/동결/화상은 바이스디/마하바이스디로 치유 가능. 독: 매 라운드 개시 시 최대 HP의 10% 씩 감소한다.포즈무디로 치유 가능. 침묵(마법 봉인): 마법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클로즈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석화: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질풍 속성 공격에 명중할 시 즉사한다. 마비: 모든 행동에 1-100 다이스를 굴린다.홀수일 경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동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 내성이 사라진다.이 상태에서 타격/화염/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화상: 매 라운드 개시 시 현재 HP의 10% 씩 감소한다.이 상태에서 총격/참격/핵열 속성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복합 속성의 공격력 계산 1: 화염/빙결 속성의 공격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적이 【빙결 내성】이며 공격자는 【빙결 부스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이 공격은 빙결 부스터의 적용을 받으면서 화염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복합 속성의 공격력 계산 2: 물리 속성(참격/타격/총격)과 마법(그 이외 속성) 속성이 결합되었을 경우. 기본적으로 무기 공격력이 마법 공격력에 합산 가능할 경우 따로 표기가 됩니다.
스킬을 사용할 경우 앞에 적힌 타입에 따라 계산을 행합니다. 【염동/타격】의 경우 【마】스테이터스를,【총격/질풍】의 경우 【기】스테이터스를 공격력 보정에 사용합니다. 무기를 이용한 일반 공격의 경우 마법 계산식이 적용된다고 따로 명시되지 않은 이상 물리 계산식을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