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장에서 네라우오 화력 업으로 더블 업 찬스나 어니스트 추천하는 참치가 있었는데. 더블 업 찬스: 카드를 발동한 라운드,외부의 요인으로 인해 사용자의 공격이 제대로 된 피해를 입히지 못했을 경우 (전장의 행운/마력 방어 등) 작용한다. 그 공격을 다시 한번 판정한다.이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그 『피해량』은 2배로 한다. 이거라서 만약 상대가 테트라칸 소지자 라면 2배 공격도 반대로 돌아오기 때문에.은근히 쓰기가 힘들다(어린쓰면 저 요소가 관통이 되어버리고. 남은 건 전장의 행운 같은 크리 무효 하나 뿐인지라. 어니스트는 속성 제한 빛이 걸리는지라 참치들이 생각하다가 접은 걸로 기억해. (dna 수술로 강제로 드래곤 만들고 버블로 때린다 전략도 있었지만 카드 레어도로인한 마방문제와 카드는 한번에 한장 . 이라는 조건에 막혔지) 조건 사정상 한번에 여러장 쓰는 것도 가능하지만 그건 처리 순서 생각해서 한번에 여러번 쓰는 거고
아 참고로 테트라칸(반사계열)은 어린으로도 못 뚫으니까 테트라칸 친 상대에게 저렇게 썼다간 오히려 더블업 찬스로 인한 반사뎀만 늘려주고 우리가 죽으니 반사계 가진 상대한테 사용했다간 오히려 우리가 죽는다. 반사계 준비중이라면 그냥 경공 같이 회피쪽 버프 건 다음에 평타나 명경+명중보정 케론베이터+ 사자격참으로(마공처리이므로 물리반사 무효)로 물리반사기 취소 시키고 때리는 게 정답.
네라우오에게 현재 부족한 거 생각해 봤는데 우선 중석을 업그레이드 시켜야 할 듯 전 행동 전부 쓰다보니 우리가 극의 들어가서 중석을 쓴다 하더라도 반사기 쓰면 그 순간 우리는 데미지 2배가 확정된다. 처음엔 장기전을 목표로 성장시켜왔으나 여태까지 다른 조건 시간제한 등이 붙어서 정작 그 스펙을 제대로 못 살리고 있으니 장기전으로 가는 쪽은 힘들다고 생각해 간파베기 같은 경우는 피하고 회복쪽으로 쓰고 싶을 때 경공+명경+운기+ 다른거 조합으로 써서 명중 올리고 관찰안 카운트 상승용으로도 쓸수 있지만 앞으로 나올 적이 어떤 스킬이나 메타를 지니고 있을지 모르니까 핀 포인트보다는 범용성으로 승부를 봐야할 것 같은데. 심플하게 지금 떠오르는 건 반사기나 반사기나 시그마 처럼 순간이동계열(라잔처럼 지형 무시 같은거) 대부분 메타로 들어갈 수 있는 침식 카운트 같은 걸로 아이탬이나 장비봉인 정도라고 생각해
인피니티 건틀렛 빠워로 주인공의 마력 패턴을 읽거나 결사가 발동한 카드에 체인해서 발동한 카드의 효과를 읽어낸다는 설정 이니까 확실히 위기를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얼마 없다고 봐도 생각해.
제 1안 적당히 물리로 부수고 메인 시스템에게 자프키엘을 발사 마력패턴을 읽는다면 시공간계니까 거의 확실히 무효화 하겠지 (무효화 안하면 자프키엘을 그냥 사용하는 거지만. 107은 정말 크게 뒷통수 칠 수 있는 카드다) 이후 즉시 순간이동 다만 이경우 자프키엘 사용시 중포를 한동안 못 쓰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미리 4턴 이상으로 지정하고 쓰는 걸 추천...
제 2 안 안전한 방법 무효화를 위해 자프키엘과 107을 사용할 준비 이거면 107은 100% 들키지만 안전히 빠저나갈 수는 있다. 확정 마나 40은 운기로 커버하거나 신공이 있고 될지는 모르지만 107 효과 쓰고 쿠루미의 자프키엘을 107을 대상으로 사용 다시 활성화 상태로 돌리고 107로 다시 쿠루미를 돌리는 식으로 무한연쇄(칼리오씨 흉내)).
문제는 빠저나가고서 전투맵이 나올 경우인데 높은 확률로 극의 을 못 쓸 가능성이 있어(신을 묶는 묘) 단순히 탈출 게임이라면 기본적으로 경공 사용 후 신검만 안 쓰면 되니까 혼돈회로만 발동하면 2회 행동은 불가능해도, 행동수 10회는 확보 가능할테니
경공+사용 후 16칸 이동이 기본이 되겠지 (카드는 마나 먹는 하마이므로 신검 불가능한 시점에선 쓰고 싶지 않다, 카드를 사용하는 걸 고려한다면 매턴 운기 쓰고 이동 14칸도 나쁘지 않아. 지금 사용해도 문제 없는 건 저쪽에 정보가 이미 넘어간 101 시리즈와 위해신 시리즈 다만 위해신은 충전 구조상 쓰기는 어렵다.
포톤 와이번으로 신을 묶는 묘를 먼저 날려버리는 방법도 있긴한데 이 경우 오리컬코스 발동되면 정말 난장판이 될 가능성이 크다 (평상시 전투로 이행) (포톤 와이번은 3장이므로 금지령 깔아도 쓸어버릴 수 있다) 혹시 모를 가능성(헤르모스가 일한다 같은 불확정요소를 제외한다면) 가장 안정적인 스타트는
신월드 발동+중포 재발동(4턴 이상)+쿠루미 자프키엘+107 사용으로 스톤을 무효 그 후 순간이동
정령거울 트리슈라 패러독스 신월드 4장 이 묘지로 가 있으므로 카드를 아무거나 한장 사용 생명흡수 장치 같은 거 그 후 단지로 5장 회수 정령의 거울 셋트( 이 경우 적어도 상대가 오리컬코스 발동해도 우리가 사용해서 버프는 우리가 받을 수 있다.
마나가 넉넉하다면 저기서 카드 한장을 무난한 카드(생명흡수 장치 같은 거)를 써서 체우는 대신 처음부터 포톤 와이번 사용해서 신을 묶는 묘를 날려버린다는 선택지도 있다. 발동한 카드의 효과를 읽어낸다는 설정이니 포톤 와이번 사용으로 묘를 날려버리려고 한다면 메인이 약화를 위한 키포인트인 신을 묶는 묘는 날려버리는 걸 막으려 할테고 막으면 우린 신월드 발동후 에 단지로 정령거울 회수후 세트해 두면된다. 막지 않아도 메인이 약화는 풀리고 우리는 극의에 들어갈 수 있으니까 적어도 우리한테 불리한 점은 적을 거라 생각해 이 방법이라면 사용 순서는 포톤와이번-신월드-단지로 회수- 거울 세트 후 달린다 라는 루트가 되겠네 지금 생각나는 건 이정도...
메인이 짛뭇 그러고 보니 베리알씨가 순정 고질라 가죽을 노리고 있다는데 남아있어? 백지카드 헤르모스에 대새 세피로스에 대한 정보 시그마 때 도둑맞은 것중 마황에너지 관련된 거 있어? 혹시 이번전투 기록된 거 있을까(신묶묘.인피니티 스톤 관련 현재 고담의 상태 샇렘이 10일 동안 평화로울 가능성
7 현자 목록 첫째,진리(眞理)의 STEVEN (행방불명?,또는 사망) 둘째.창생(創生)의 NOVA (노바 박사) 셋째,삼해(三解)의 FACELESS (높은 확률로 기둥) 넷째,영원(永遠)의 KOO KRYING KROO (일단 작중 사망) 다섯째,은성(銀星)의 ALEISTER (냐루코 아버지 일단 사망?) 여섯째,나선(螺旋)의 GENOME (뭐하는지 모르지만 일단 본인이 나설 확률은 적다는 박사의 언급) 일곱째,혼돈(混沌)의 THOUSAND (모두의 친구 돈씨 다만 풀 파워 스팩과 카드신이므로 상대할 경우 제일 난적)
주의사항: (대부분 메타지식으로 채운쪽이며 네라우오는 얼굴 모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키레 같은 경우 배치가 없어서 어올릴만한데 넣어둔 것) 크루제는 딱히 집행자라 표시되진 않았으니 저 일행에 포함되지 않았으나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 존재. 또한 아웃이라 적어났어도 재등장이 없다고 단정할 수도 없음.
카드에 대해 가격은 tcg 샵 시크릿 이상일 경우 사용제한이 없으나 그 미만일 경우 3회 한정 사용이란 제한이 붙는다 또한 가격 배정은 레어도 상관없이 가장 높은 카드에서 0 하나를 을 뺀게 그 카드의 가격 (에너미 컨트롤러 시크는 700$였으나 가장 비싼게 800$ 였으므로 아마 이쪽이 맞을 거라 추측) 효과는 나오기 전에는 알 수 없음 (유추는 가능 시크보다 등급이 낮을 경우 효과가 약해지는 경우 존재,(패트랩이 넘버즈 보다 훨씬 비싸거나 범용 드로우 카드가 더 비싼 경우도 있다.) 원하는 카드가 있다면 그 부분을 고려하자 그 외에도 물건은 있으나 가격이 안 나와 있는 경우도 있다.(예를 들어 신묵묘) 이런 카드 같은 경우 그냥 카드가계에서 뽑기를 기원하자. 판정으로 얻을 수 있는 경우도 있으나 판정이 필요할지 없을지는 알 수 없으니 혹시 모르니 여러 후보를 준비해두는 걸 추천,
뽑기 표 11.마법의 시크릿 레어 22.함정의 시크릿 레어 33.마법의 시크릿 레어(판정이 필요한 카드 지정 가능) 44.함정의 시크릿 레어(판정이 필요한 카드 지정 가능) 55.몬스터의 시크릿 레어 77.몬스터의 시크릿 레어(판정이 필요한 카드 지정 가능) 100.자유 카드 지정(신 불가)
알아두면 좋은 것들 토니오 씨의 요리에는 버프가 있다 8.9 가 나올 경우 고민하고 있던 것에 큰 힌트가 나올 수 있음 (고로 명상 후에 들리는 게 효과적으로 추측) 아쉽게도 0은 나온 적이 없다. (7,8,9, 였던 것 같기도 하지만 기억이 애매하므로 8,9로 적음) 살렘은 다른 도시와 다르게 카드 뽀기를 10회 할 수 있다 (다른 도시는 1회. 정보를 얻으려면 도서관으로 가자.( 파츄라애개소 벋운 비밀서고? 출입중이 있다 어느정도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얻었던 것중 기억에 남는 건 )더 파워 원터러)등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을 것 같은 정보도 상당히 있던걸로 기억 주제를 정하고 명상 할 경우 다이스 값에 따라 힌트를 얻을 가능성이 있음 (현재는 네라우가 만나서 네라 강화 요소가 될만한 걸 물어보는 게 좋을 듯 싶다.).
개인적으로 신경 쓰이는 점아니 플래그거 될 만한 것들 (여기서 부터는 완전 추측의 영역) 강화 플래그나 상황플래그) 행동안 짤때
1.고담에는 악마(렌,파텔마텔),과 함께 마왕 (기둥) 이 있다, 칼리오 정보 신과 장기전을 할 수 있는 스펙 파텔 마텔의 채력은 400(돈씨와 처음으로 싸웠던 때에서 확인 가능) 2.네라우가는 곧 사라진다. 꾸준히 들려주면 연장 가능할 수도. 그 외에도 아마 네라우오 강화안을 잔뜩 들고 있을 가능성(우리가 통합세계로 떨어지는 바람에 읽지 못한 비공서도 읽었을테고, 극의 도달자 라는게 크다 3. 키아라의 여래신장 극의 일보직전으로도 전혀 이해할 수 얻는 깨달음이란 묘사(메타적으로는 펌플 때문이나 극의에 큰 힌트가 될 가능성 네라우가에게 물어보자) 4. 앙리네에서 칼리오스토로 이벤트 연관 가능성이 있을수도. 5. 네라우오 강화 이벤트는 예정된게 하나 있음 언제 나올지는 모름(멸진극 쓰고 휘들렀을 때의 다이스값 88)
네라우오 성장방향에 대해서 참치들에게 물어보고 싶은 게 있는데 물론 1000아 있으니 (완전 확정은 아님)
현재 중포 포함해서 근력 40 체력 45(180) 중포 민72 마력60 (120) 정밀 3 0(다이스로 따질경우 +6 패시브 넣을경우 9, 중포 3형태+2가 되서 명경지수 없이 명중보정 11이란 정도 명경 넣으면 14(여기다 혼심 보정 들어가니) 레벨업 포함하면 여유 스텟 9가 남는데(1000으로 인한 스테이터스 미포함)완성버전을 일단 행동수 늘리기 목적으로 우선 민 80 쪽으로 봐도 괜찮을까? (욕망으로는 중포 쪽에 포인트+3 더 받아서 깔끔하게 보정 수치 채우고 싶다) 스텟 포인트보다 스킬 포인트 쪽이 더 이득이지만
일단 스킬 중엔 공간 박쇄: MP 5 소모.행동력 3 소모.자신이 움직일 수 있는 거리 안으로 순간이동한다. 상대 비행보정 무효 같은 걸 베이스로 생각하고 있는데 자유 앵커 때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 (나머지는 완전히 로망(욕망)쪽으로 관찰안 마스터 정도? (본래 카드 발동 스킬 도 구상중이었으나 이번 차원편 구하면서 필요없어질 가능성이 높아졌음)
그리고 카드에 대해서도 물어보고 싶은게 있는데 카드수집 중에 뭘 우선시 하는 게 좋을까? (카드 뽑기 말고 카드 검색) 일단 후보로는 3개 정도가 있는데
1. 엑조디아 4파츠 현재 가격 총합: 1만 2천$
장점 유사 신성 상대보다 레벨 높으면 승리,결사중에서도 46이상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됨 (희망회로) 몇몇음 페이즈 2가 있는 모양이다만) 단점 : 4파츠의 추정 1,5,0 다이스를 뚫어야 할 가능성 파츠가 4개다 보니 검색이 전부 여기에 소모될 가능성 존재 반대로 생각하면 1000 4개를 소모한다는 가정하에는 확정 노림이 가능
장점: 신묵묘 같이 뭔가 숨겨든 애피소드 같은게 나올지도 모른다. 2.로망(명경지수의 다음으로 갈 수 있을지도 모르는 스타더스트 시리즈) 대마두 감을 더해 줄수 있는 듀얼 드래곤이나 우리 인연의 상대 레드 데몬즈. 1000 하나로 기초 폼은 확정 입수 가능 단점: 가격(인기카드) 효과가 나올 때 까지 불명 레어도 문제, 진화 전건 시크가 있는데 진화 후에는 시크가 없다던지 하는 경우가 있음 예: 불루 디 그외에도 삼극신 같은 경우 오딘만 시크가 있고 나머지 두명은 시크 이상이 없는 등 세트로 모으기에는 힘든 경우가 있다.
장점 판정? 그런 거 없다 돈만 내라! 잘 찾아보면 쓸모 있지만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지도. 단점: 종류가 워낙 다양, 시크 미만이 대부분이라 소모제일 가능성 높음 무엇보다도 가격!(누구나 넣는 필카 같은 것이므로 미소녀 카드가 현금 30만 대거나 필수카드 같은 경우 기본 현금 8만원 같은 의미 (불명의 가격 어어 불매나 블메걸 같은 경우)
1. 초마도 용기사 효과 강함 융합몬스터(초용합으로 불러오자) 흑룡계와 최고의 짝궁 다만 가격 5만$ 2. 3사신 3환마 시계신 같은 초 레어카드 3. 각종 원작에서 중요한 역활을 했던 마법카드(랭크업 매직 쪽이나 초월융합 등등) 4.번외편으로 품절되서 가격 축정이 불가능 할 경우(신묵묘나 아자도트등이 해당
아 사신게는 삼사신 쪽이 아니라 오리컬코스 쪽 신인 사신 게 야 이건 내가 개인적으로 보험으로 손에 넣을까 생각한 카드야 원한다면 이것도 괜찮다(아마 쓸 가능성 자체는 적을 거라 생각된다) 효과적으로도 상직적으로도 보험이니 상대가 오리컬코스 꺼냈을 때의 대비정도로 생각하고 있음.
개인의견이지만, 카드계라면 내 우선순위는 이래. 1)레드데몬즈 : 관련카드가 이미 여러장 있어 다 모았을때 완성 기대치도 좋고, 그 자체로도 산 즉시 쓸수있는 즉전카드. 중포제작때부터 함께해 쿠루미 탄생에 한몫. 쿠루미 강화/밀레니엄흑우 처리플래그? 2)스타더스트 : 네라우오의 기본능력인 철혼류, 거기서도 핵심인 명경지수와 관련해 강화기대치. 마찬가지로 사자마자 사용가능. 단지 이미 몇장있는 흑룡계가 아니라 새 테그라 2위. 3)엑조디아 : 이미100크리로 핵심인 몸통존재. 유희왕 스토리비중상 지존템에 신셩관련카드. 다만 남은 팔다리 카드가 4개라 우선도가 밀려 3위. 4)초마도용기사 : 마침 돈도많으니 돈으로 얻을수만 있다면 0순위로. 단지 다이스 크리같은 조건이 붙을것같아서 4위 ㅠㅠ.
유벨시리즈는 이미 네라우오 무공과 카드가 너무 많아서 테크가 난잡해질것같고, 삼환신이나 삼마신등은 좋은카드 많은데 일부러 리스크붙은카드를 사기가 좀 그래. 위에 카드들 다 모은뒤면 몰라도.
하긴 그럴 느낌도 든다 다만 가격이. 뽑기쪽은 완전 운이고 제한 없으면 >>51쪽에서 하나 고를 것 같으니 1000 으로 카드 뽑는 건 대부분 기본 폼으로 뽑을 것 같고 우선 레드 데몬즈나 스타더스트 노려봄 혹시 둘중에 마음에 더 드는 거 있으면 내일 시작하기 전까지 알려주면 그쪽을 노려볼게. 혹시 도중에 의견이 바뀌거나 더 좋은 거 발견하면 레스 남겨줘 내일 시작하기 전에 한번 더 확인 할테니..
네라우오는 사실상 혼자서 네라+아비+쿠루미+BRS 파티개념인데. 대충 큰틀의 기본 전투태세는 우선 네라우오의 무공, 거기에 아비게일(마검)과 쿠루미(중포)전개의 감각/스텟/광방/저항등의 스펙업. 그다음 카드나 마도서를 통한 유탈성을 바탕으로한 넷의 판단.
그러니 카드를 산다면 이미 같은 계열이 여러장 있고 초기멤버인 쿠루미 강화플래그인 가능성의 흑룡계열, 아니면 본체인 네라우오 강화플래그인 스타더스트(클리어마인드)가 가성비가 좋지. 사서 바로쓸수있고, 카드 자체능력말고 추가 강화플래그가 있으니. 이미 주인공은 만렙인 50렙까지 얼마 안남았으니 렙업만이 아닌 다른 강화루트도 찾아보는게.
>>65 렙업을 제외하면. 스킬도 빼야하니 준비된 이벤트나(언제 나올지 모름)+명상(주제 선정) 토니오 요리정도라서... 일단 예정되어 있는게
1. 진혼계: 네라우가의 기술 hp.대신 상대의 mp에 타격을 준다. 2. 시그마 전이나 이후 쯤에 멸진극 쓰고 칼춤 대칭수 88 나와서 어장주한테 치명적인? (어장주 공인) 이벤트 준비 되어있고 3.철혼 심범 5렙 4. brs 유니즌 강화 이정도 후봏애서 걸릴지 아니면 지금 있는 무효기능인지 내성기능 강화일지는 모름 이정도 의식은 지드 때문에 다들 꺼려하는 기색이니 일단 보류.하고 그럼 명상으로 뭐 생각할지 의논하는게 효과적일 수도
강화 플래그는 많은데 언제 나올지 모르고 적은 강대하니 당장 대처책이 될 카드로 시선이 돌아가는 게 현실이지만.
지금 명상 쪽으로는 네라우가한랑 천마비록 상담해서 신성 특공기의 습득이나 네라우가의 기발한 발상을 노려보던지 다만 소멸 플래그가 박혀있다). 마침 take 10 도 받았겠다 지난 강적의 기술을 지금 경지에서 회상함으로서 뭔가 얻는 걸 노리던지 옛날에 포기했던 여래신공 크리를 노리는 정도일까 물론 명상이라 습득 가능성은 보장하지 못하지만... 가장 만만한건 내라우가에게 기본 폼 강화버전 달라고 하는거지만...
데몬은 기술보다는 다이스다 라는 걸 알려준 상대니 빼더라도 1. 샤나: 스킬 트리적으로도 레벨적으로도 돈으로도 거의 당시 우리의 상위버전 지금도 완전히 헛발 오의로 유명하지만 명중할 때 생각하면 아무리 생각해도 그 단계에서 나올 적이 아니였다 2.존다 원종(데빌 건담)순간이동 당했을 때 천으로 쿠루미 각성 안했으면 순간이동 대미지로 패비 가능성 존제했음 3. 독고 선배: 선배가 펌블 안 떳으면 졌음 4.. 네라우가: 과연 우리의 완성본 강했다. 5돈씨. 카드의 신 당시에 나올 스펙이 아니잖아 어장주도 그냥 버티라는 쪽으로 설계 했던 것 같고 6. 칼리오 악몽의 4체 테트라칸 검은양 콤보!
시그마요? 에이 품격적으로나 행동적으로나 시그마 바이러스 하나 믿고 덤비던 애 잖아요 본인이 맞춰서 넣은 바이러스도 하나 뿐이었던게...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공격력 수비력(마법 방어력 포함)을 10 상승시킨다 . 자신을 포함한 아군은 MP를 HP 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파괴되지 않고,제외되지 않으며,코스트로 지불할 수 없다. 이 카드가 존재하는 이상 오리컬코스의 결계 이외의 다른 필드 마법은 발동할 수 없다. 이 카드를 사용한 전투에서 패배한 자는 영혼을 잃는다.
이 카드의 발동 및 적용은 오리컬코스의 결계가 적용되고 있는 상황에서, 그 카드를 묘지로 보내야만이 가능하다. 이 카드의 발동 및 적용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이 카드의 이름은 '오리컬코스의 결계'로도 취급하며,그 효과를 얻는다. 매 자신의 턴 개시시,자신은 자신을 포함한 아군 1명당 MP/HP 10을 회복한다. 매 아군의 턴 개시시,그 아군은 자신을 포함한 아군 1명당 MP/HP 10을 회복한다. 자신을 향한 공격이 이루어졌을 때,자신을 포함한 아군 1명 중 하나를 선택해 그 HP를 100 차감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을 무효로 한다.
이 카드의 발동 및 적용은 오리컬코스 데우테로스가 적용되고 있는 상황에서, 그 카드를 묘지로 보내야만이 가능하다. 이 카드의 발동 및 적용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이 카드의 이름은 '오리컬코스 데우테로스'로도 취급하며,그 효과를 얻는다. 자신 및 아군에게 효과를 미치는 마법/함정 카드가 발동했을 경우,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난 중요한 걸 눈치채 버린 것 같아.... 화이트 아우라 웨일의 원본 소재 조건 물 속성 튜너 + 튜너 이외의 물 속성 몬스터 1장 이상 이게 재현된게(이 카드를 발동하기 위해서는 행동력 외에 물 속성 튜너 몬스터 카드 1장과 튜너가 아닌 물 속성 몬스터 1장을 사용 불가로 하고,MP40을 소모해야만 한다.) 그리고 문제의 레데몬 진화체인 슈퍼 노바의 소재 조건 튜너 3장 + 튜너 이외의 싱크로 몬스터 1장 이상 (튜너 몬스터 3장 싱크로야 적당히 메꾼다 처도 튜너 3장이라니!) 일단 찾아볼게.
>>114 미국판으로 딱 한장 있었군요...(국내 사이트만 돌아다녀서) 그런식이면 진화전 버전은 시크가 있으면서 진화 후에는 시크가 없는 안습한 처지인 애들도 구제의 희망이.. 시크는 있는데 현재 참조사이트에는 없고 다른 사이트에는 있는 물건도 있더군요 (짓궃은 쌍둥이 악마나 탐욕의 단지 라던지)
칼리오 만나고 나서 패러다임 다시 보고 있는데 맹주가 개인적으로 대신(對神)병기로서 개조한,고유결계에 가까운 버전(쿠로토 사장이 오리컬코스랑 신묵묘에 대한 발언) 아마 신묵묘는 돈씨가 개조했을테니 오리컬코스를 개조한건 합작이나 맹주가 개인적으로 한것이라 추정, 저것은 여러분들을 위한 충고입니다.때문에 적당한 장소를 해킹하는 것만으로도 알 수 있지요 저게 허세인지는 알 수 없으나 말 그대로 보여주기용이라면 對神 특화인 진타가 있다봐야한다. 그리고 어장주의 돈 씨가 누메로니어스 같은 걸 꺼내드는 경우는 뺍시다. 즉 누메로니어스는 존재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효과상으로는 신 보다 막장인 그녀석이...
어제까지만 해도 맹주는 돈씨도 못 믿어서 최후의 수단은 카드는 아니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어제 실질 완전동맹관계라는게 밝혀지면서 무산. 다른 것보다 잠시동안 돈씨 전성기로 돌리는 방법이라도 준비중인 거 아닌가 생각중이야 즉 신묵묘 반대효과(일정조건 하에 신 복귀라던지. 신성파편 날라가는 거 막으면 어찌 되는 것 같으니
2부 부터 쭉 다시 본 결과 결사 카운터라고 해야하나 그에 준하는 것들이 될 가능성들 1.첫째 칼리오스토르 그 자체( 맹주 스스로 칼리오가 까지는 타이밍이 정말 좋았다라고 했으나(결사 입장에선 최선수라고 라고 칭할정도) 돌아왔습니다. 2.천마비서의 천마상살 이었나 그것 신 특공 네라우오가 혼자 읽었을 때도 7이상으로 이스터에그 발견이었으나 아캄때 한번 읽고 여유가 없어서 못 읽었지 지금 네라우가도 있는 시점이니 3.신무묘 신이 아니더라도 그에 준하는 자들에게 강력한 속박으로 적용된다.(쿠로토 사장의 언급) 잘 하면 은자(추정 여신전생 서머너)에게 특공 박힐 가능성+마왕에게도 박힐지도 4.금단의 술수 액재료만 따지자면 어떤 것보다 위에 있을수도 있는 고신 히스톨 정도(박사도 그게 왜 있냐 취급이었고.
천마비서는 기본적인거고 네라우오는 brs 칼리오랑 싸웠을 때 개념적인 걸 밴적이 있다(미래) BRS 언급으로는 케른베이터는 검으로서만이 아니라 제기(제사용 도구)로 서의 기능도 가지고 있으니 그걸 이용하면 뭔가 될지도 칼리오 덕에 제로그라운드 비스무리한 곳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 나중에 중요한 곳에서 요소로 첨가하거나 명상쪽으로 돌릴 수 있을지도 오랫만에 파츄리 도서관 가서 고대 베르카에 대해서 조사 정확히 말하면 유니즌 디바이스쪽(BRS 강화요소가 될 수 있을지도.
>>122 세이비어 드래곤의 최고 장애물 "구세룡 세이비어 드래곤 한계도 레어가 전부라는 거 일단 세이비어 데먼드래곤은 홀로그래픽으로 있는거 확인 어장주가 위에서 힘 있는 카드들은 시크제한 없앨 수도 있다는데 그걸 기대해야. 붉은 용 그자체로 그냥 얼티미아 촐킨이라고 따로 있는데 그거 한장 뽑는게 좋아보이지만 효과가.
미래를 준비한다면 우리가 준비해 두어야 할건 카드로 제한없는 몬스터 뽑았을 때 뭘 가장 우선해서 뽑을 것인가를 먼저 정해주든게 제일 우선사항이 될 것 같다. 신은 아니니 넘버즈 100 누메른으 뽑아온다던지 (세이비어 시리즈를 뽑아온다던지) 위엄이랑 효과가 매치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얘를 들어 삼환신 중 최고봉은 라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다른 신 두마리가 더 쓰기 편하고 강하다 삼사신 같은 경우에도 대비 생각해보면 격으로는 아바타가 최강이지만 단품으로 쓸 경우 최강은 드랫드루트고...
마스터 오브 붉은 눈 우선시라면 중요한게 블랙 매지션을 구입해둬야 한다 늪지의 마신왕 같은 걸로 때울 수 있을지가 문제고 다른 단품이지만 강한 건 시계신 같은 시너지 없이 그것만으로 강한 카드라던지? 지금 후보군이 너무 많아서 미리 정해두어야 될 것 같은 느낌 1.마스터 오브 붉은 눈 2. 붉은 용 같은 다른 신 카드(삼환신 아님) 아자도트나 삼사신 시계신 등 그냥 지금 가지고 있는 세이비어 데몬 드래곤 같은 최고 진화체등 아니면 카오스 엠페러 종언이라던지. 마법이나 함정은 후보군이 꽤 되기는 하는데 라고 하기에는 함정같은 경우 레어도 높은 네임드 함정 자체가 드물다..
주인공 강화를 너무 카드쪽만 생각하는건 좀. 다른 강화루트도 >>75에 정리된거에 천마비서+네라우가, 여래신장 플래그도 있고. 당장 적이 '카드의 신'인데 카드에 주력하다 메타당하면 눈뜨고 볼수없어. 일단 기본인 무공쪽을 우선하고, 카드는 스타더스트(클리어마인드=명경지수)같이 자체적 위력이 아닌 본신강화용, 아니면 유틸성위주의 보조계가 나아. 손패를 늘리는 정도면 몰라도 카드에 주력하는건 너무 위험해.
카드쪽만 생각한다기 보다는 가장 눈에 보이는 강화 방법이 카드라는 거지 지금 범용 카드는 전부 구해놨기 때문에 앞으로 거의 판정쪽 카드로 돌려도 될 정도고. 네라우오 자체도 강화플래그 자체는 상당히 쌓여있지 문제는 그게 언제 나올지 모른다는 거.. 지금 예정된 강화 플래그만 해도 4개 정도는 될거야. 홍련멸진극 88 철혼심법 마법사 계통,기계 계통 특공 이라 볼수 있는 진혼계 brs 자체 강화 가능성등 문제는 거의 다 운에 기댈 수 밖에 없다는 것 가장 정통적인 레벨업은 우리 맘대로 할 수 있는게 아니고 카드가 가장 확실한 수단이니까 초점이 카드에 집중되는거지 의존이라 할 정도는 아냐. 막말로 카드는 돈만 있으면 무한정 강화할 수도 있고 도구를 정비하자니 이미 몸에 걸치고 있는게 최고봉이고 더 이상 돈으로 할 수 있는 강화수단이 없다는게....
솔직히 네임드 카드만 찾는 이유가 저번에 패러다임시티에서의 크루제전을 보면 정말 대처법을 어떻게 찾기는 해야한다 고작 크루제가 쓴 금지령3장에 아이탬 전부 막힐 뻔 한걸 생각하면(그것도 존다리안 특성상 안개발생기로 애러내고 넘버즈라는 네임드 카드로 강제돌파한 힘밀기였으니) 천원씨가 나올경우 일반 카드 자체는 말 그대로 그냥 단순히 종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
놀랍게도 네라의 기본 장비는 24어장쯤의 독고구패 이후로 변화가 없다는 놀라운 사실.순수하게 네라우오 강화로 간다면 해볼만 한 건 네라우가 정도 밖에 없는데 소멸 플래그가 박혀서... 리스크 없이 할 수 있는 건 여래신공은 저번에 크리 안뜨면 무리라서 관둔 거였고 의식 역시 지드가 방해
문제는 돈씨의 신묵묘인데 우리거랑 큰 차이는 없을거라 생각하고 싶지만 신이니까 걱정되네 우리 신묵묘가 신을 묶는 묘: 이 카드의 발동 시,──── 발동 시 이하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한다. 우리거랑 효과가 같다면( 발동 시 이하의 효과 중 하나) 발동시에 정해야 하므로 큰 위험은 되지 않는다고 생각중 이것이 신의 힘이다 라며 수작을 부리는 경우만 아니면 빈틈 투성이니 문제 없다고는 생각중인데(나머지 효과 3개 전부 적응이라던지) 신묵묘는 아캄에서 나올 때까지 비장의 수단으로 감춰놓는게 좋을 것 같고
지금 작중 시간으로 오전 12시 정도 된거 같은데 앞으로 행동은 4~5번 정도 남았는데 해두고 싶은 거 있을까? 일단 토니오 요리랑 명상(네라우가를 만나던지 아무 생각없이 명상하던지) 이거 두개는 반쯤 확정이고 나머지를 의뢰 뛰던가 (방벽밖 외출이라던지(일요일이니 보너스 들어옴+잘하면 광맥생물?발견) 아니면 시간 생각해서 심층 재첼린지(시간 절약+뭐가 묻혀있을지 모른다) 네라우오 강화를 위해서라면 천마비록 읽고 다이스로 7이상 띄우는게 현제 가장 안전하기는 한데. 될지는 모르는지만 내일 쯤에 야마모토 한테 가르침을 청해 보던지. 일단 내가 생각해둔 일정은 이정도인데..
2.전투에 참가하는 캐릭터의 기본 스테이터스는 HP/공격력/방어력/명중/회피의 5가지입니다.
3.상대방에게 공격을 시도할 경우,0-9 다이스를 같이 굴립니다.(0은 10으로 취급합니다.) 3-1.명중과 회피가 동등할 경우 100% 확률로 명중합니다. 3-2.명중이 회피보다 낮을 경우 1당 3만큼의 명중 - 보정치를 얻습니다.(이로 인해 명중 다이스가 결과가 0 이하가 된다면 공격이 빗나갑니다.) 3-3.명중이 회피보다 높을 경우 그 차이만큼 명중 + 보정치를 얻습니다.
4.공격 명중 시,자신의 공격력에서 상대의 방어력을 차감한 수치만큼 상대의 HP를 깎습니다. 4-1.명중 다이스 결과가 10이상으로(보정치 포함) 공격에 성공했을 경우,그 공격력을 1.5배(소수점 이하 버림)하여 계산합니다.
【1.준비 페이즈】 여기 두 캐릭터가 있습니다! 양 쪽 모두 너무 멀리 떨어져 있군요. 이들의 공격 사정거리는 1칸이므로 서로를 향해 조금 더 다가가야 합니다.
준비 페이즈는 본격적인 전투 이전에 행해지는 행동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공격 빼고 거의 모든 걸 할 수 있습니다.
단,한 번에 하나만 가능합니다.
1.이동.동서남북 방향으로 한 칸만 이동 가능합니다. 1-1.만약 같은 칸으로 이동하려 한다면,Lv가 낮은 쪽이 밀려납니다.(Lv가 동일하면 명중,회피 순으로 비교한 후 전부 동일할 시 다이스 판정.) 1-2.밀려난 캐릭터는 그 라운드에서 명중과 회피에 -1 됩니다.육탄돌격은 훌륭한 전술이지만,리스크가 큽니다!
2.준비 2-1.공격 준비: 자신의 공격력에 일시적으로 +1.자신이 다음 공격을 할 때까지/자신이 상대의 공격에 명중당할 때까지 중복됩니다. 2-2.방어 준비: 자신의 방어력에 일시적으로 +1.자신이 다음 공격을 할 때까지/자신이 상대의 공격 대상이 될 때까지 중복됩니다. 2-3.명중 준비: 자신의 명중에 일시적으로 +1.자신이 다음 공격을 할 때까지/자신이 상대의 공격에 명중당할 때까지 중복됩니다. 2-4.회피 준비: 자신의 회피에 일시적으로 +1.자신이 다음 공격을 할 때까지/자신이 상대의 공격 대상이 될 때까지 중복됩니다.
3.아이템 3-1.신체 활성화 혈청 등의 소모성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도 이 때 가능합니다. 3-2.무기 또한 이 때 교체할 수 있습니다.
4.지형지물 요소 활용 4-1.자유 앵커는 넓습니다!사용할 만한 요소와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앵커해 보세요.일반적인 준비보다 훨씬 나은 결과를 가져다 줄지도 모릅니다.
몇 번의 이동 후 양쪽은 서로의 사정권에 들어섰습니다! 이 때부터 본격적으로 『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카드는 『태그』로 구분됩니다.가장 기본적인 2가지 태그를 소개합니다.
『공격』: 이 태그를 가진 카드로만 공격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카드를 세트해 둘 경우에는 ATK로 표기됩니다.일반적으로 이 태그를 가진 카드는 【1턴에 1장】만 사용 가능합니다. 『신속』: 이 태드를 가진 카드는 카드를 세트했을 경우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습니다.카드를 세트해 둘 경우에는 QCK로 표기됩니다.
※일반적으로 세트된 카드의 태그를 알 수 있는 것은 『자신의 카드』 뿐입니다. ※자신의 턴에 『공격』카드를 사용한 후,상대 턴에 『신속』『공격』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1턴에 1장이므로 상대 턴에도 1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1.순서: Lv가 높은 쪽부터 행동합니다. 1-1.Lv가 동일하면 명중,회피 순으로 비교한 후 전부 동일할 시 다이스 판정.
2.자신이 행동하는 차례를 자신의 턴이라고 합니다. 2-1.턴당 사용 가능한 카드의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2-2.자신의 카드 사용이나 세트가 끝나면 턴 종료를 선언합니다.
3.모두의 턴이 종료되면 라운드가 종료됩니다.다시 준비 페이즈로 돌아가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잔여 카드가 0장이 될 경우 먼저 이전까지의 효과 처리를 끝냅니다. 이후 다음 라운드 종료시까지 Lv와 현재 HP를 포함한 모든 스테이터스가 1/2가 됩니다. 다음 라운드 시작시 랜덤으로 사용한 카드 중 5장을 회복합니다. 다음 라운드 종료시에 다른 스테이터스를 복구되지만 현재 HP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1.「이동」: 방향을 적거나 화살표→←↑↓를 적어 주십시오 2.「준비」: 아래의 이름 중 하나를 적어 주십시오. 2-1.공격 준비: 자신의 공격력에 일시적으로 +1.자신이 다음 공격을 할 때까지/자신이 상대의 공격에 명중당할 때까지 중복됩니다. 2-2.방어 준비: 자신의 방어력에 일시적으로 +1.자신이 다음 공격을 할 때까지/자신이 상대의 공격 대상이 될 때까지 중복됩니다. 2-3.명중 준비: 자신의 명중에 일시적으로 +1.자신이 다음 공격을 할 때까지/자신이 상대의 공격에 명중당할 때까지 중복됩니다. 2-4.회피 준비: 자신의 회피에 일시적으로 +1.자신이 다음 공격을 할 때까지/자신이 상대의 공격 대상이 될 때까지 중복됩니다. 3.「아이템」: 아래의 이름 중 하나를 적어 주십시오. 3-1.3단 합체 플라즈마 블레이드(가칭) 기동! 4.기타 4-1.자유 앵커: 각종 【태그】(지형 태그,적 캐릭터 태그 등)를 이용한 선언이 가능.앵커의 적절성에 따라 효과 UP. 명시된 태그가 없더라도 상황을 이용하는 등 ‘시스템을 벗어나는’ 발상의 시도가 가능합니다. 4-2.『 』 발동.(─현재 연전이기 때문에 사용 불가능!)
◇===================================================◇ 【Battle─!】 『배틀 페이즈』: 【공격】태그를 가진 카드는 1턴에 1회 사용 가능합니다.【공격】태그를 가진 카드 사용시 0-9 다이스를 같이 굴려주세요. 앵커 1번에는 카드 1장만이 사용 가능합니다.배틀 페이즈에는 앵커 갯수의 제한이 없습니다. 앵커 형식은 【카드 이름】 +【발동】/【세트】.
「카드 목록」
「세트된 카드」
「소모된 카드」
1.천파협란(天破侠乱): 《【이동】【신속】》 자신이 동쪽으로 이동한 이후,다른 행동을 하지 않았을 경우 사용 가능. 자신의 동쪽 직선상에 있는 가장 가까운 캐릭터의 자리까지 이동하고,그 캐릭터는 오른쪽으로 1칸 밀려난 이후 밀려남 상태(이 스레의 624)가 된다. 더 이상 장애물 등의 이유로 밀려날 수 없다면 그 캐릭터 바로 앞에서 이동이 멈추지만,충격으로 주인공의 일반 공격 만큼의 피해를 입고 밀려남 상태가 된다.
@를 붙여 앵커한다면 이후 다른 앵커가 가능합니다. 턴을 종료하고 싶다면 !을 붙여 앵커해 주십시오.
※배틀 페이즈 시,추가 앵커가 없이 【5분】이 경과한다면 턴이 상대에게 넘어갑니다.
【예시】
@천파협란 발동 → 천파협란 판정,이후 다른 카드의 사용이 가능. @천파협란 세트 → 천파협란 세트,이후 다른 카드의 사용이 가능. ! 천파협란 발동 → 천파협란 판정,이후 턴 종료
【혼란】: 혼란에 걸릴 시 공격을 시도할 때마다 해제 판정을 실시하여 실패할 경우 공격할 수 없다. 이 때,카드는 소모된다.초기 성공률은 30%.(8/9/0으로 해제.) 이후 해제 판정을 실시할 때마다 【이전 해제 시도 횟수】×10%만큼 성공률이 상승한다.최종적으로 90%까지 상승. 준비 페이즈에 다른 행동을 하는 대신 혼란 해제 시도를 할 수 있다.
【공포】: 공포에 걸릴 시 매 준비 페이즈 자신의 턴 시작마다 해제 판정을 실시한다.실패할 경우 그 라운드 종료까지 이동 외의 행동을 할 수 없다. 초기 성공률은 20%.(/9/0으로 해제.) 이후 해제 판정을 실시할 때마다 【이전 해제 시도 횟수】×10%만큼 성공률이 상승한다.최종적으로 90%까지 상승.
【격노】: 격노에 걸릴 시 매 배틀 페이즈 자신의 턴 시작마다 해제 판정을 실시한다.실패할 경우 그 라운드 종료까지 【공격】 태그가 없는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 초기 성공률은 20%.(9/0으로 해제.) 이후 해제 판정을 실시할 때마다 【이전 해제 시도 횟수】×10%만큼 성공률이 상승한다.최종적으로 90%까지 상승. 준비 페이즈에 다른 행동을 하는 대신 격노 해제 시도를 할 수 있다.
【매혹】: 매혹에 걸릴 시 공격을 시도할 때마다 해제 판정을 실시한다.실패할 경우 그 라운드 종료까지 적을 공격할 수 없다. 이 때 카드는 소모하지 않는다.초기 성공률은 30%.(8/9/0으로 해제.) 단,1이 나왔을 경우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을 공격해야 하며 카드를 소모한다. 이후 해제 판정을 실시할 때마다 【이전 해제 시도 횟수】×10%만큼 성공률이 상승한다.최종적으로 90%까지 상승. 준비 페이즈에 다른 행동을 하는 대신 혼란 해제 시도를 할 수 있다.
【수면】: 수면에 걸릴 시 매 준비 페이즈 자신의 턴마다 해제 판정을 실시한다.실패할 경우 그 라운드 종료까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초기 성공률은 50%.(6/7/8/9/0으로 해제.) 공격에 명중되었을 시 수면 상태는 해제된다. 이후 해제 판정을 실시할 때마다 【이전 해제 시도 횟수】×10%만큼 성공률이 상승한다.최종적으로 90%까지 상승. 수면 상태인 캐릭터의 회피는 0으로 취급한다.
『물리계 상태이상 태그』
【밀려남】: 둘 이상의 캐릭터가 같은 칸으로 이동을 시도할 시 발생. Lv가 낮은 쪽이 상대 캐릭터의 진행 방향으로 1칸 강제 이동되고 밀려남 상태가 된다. Lv가 동일하면 명중,회피 순으로 비교한 후 전부 동일할 시 다이스 판정. 밀려남 상태의 캐릭터는 그 라운드에서 명중과 회피에 -1.이 태그는 라운드 종료 시 자동으로 제거된다.
【마비/감전】: 마비/감전된 캐릭터는 회피가 1/2(소수점 버림)이 된다. 마비/감전된 캐릭터는 매 준비 페이즈 자신의 턴마다 해제 판정을 실시한다.실패할 경우 그 라운드 종료까지 【공격】 태그가 있는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 초기 성공률은 40%.(7/8/9/0으로 해제.) 이후 해제 판정을 실시할 때마다 【이전 해제 시도 횟수】×10%만큼 성공률이 상승한다.
【화상】: 화상에 걸린 캐릭터는 매 배틀 페이즈 자신의 턴 종료 시 자신의 턴에 카드를 사용한 횟수만큼 피해를 입는다. 매 준비 페이즈 자신의 턴마다 해제 판정을 실시한다.초기 성공률은 30%.(8/9/0으로 해제.) 이후 해제 판정을 실시할 때마다 【이전 해제 시도 횟수】×10%만큼 성공률이 상승한다.
【동결】: 동결된 캐릭터는 회피와 명중이 1/2(소수점 버림)이 된다. 매 준비 페이즈 자신의 턴마다 해제 판정을 실시한다.초기 성공률은 20%.(9/0으로 해제.) 이후 해제 판정을 실시할 때마다 【이전 해제 시도 횟수】×10%만큼 성공률이 상승한다. 【화염】태그는 해제에 영향을 미친다.
【독】: 독에 걸린 캐릭터는 매 배틀 페이즈 자신의 턴 개시 시 최대 HP의 1/10의 피해를 입는다. 매 준비 페이즈 자신의 턴마다 해제 판정을 실시한다.초기 성공률은 10%.(0으로 해제.) 이후 해제 판정을 실시할 때마다 【이전 해제 시도 횟수】×10%만큼 성공률이 상승한다.
등장인물이 추가되긴 하는데 다른 도시로 옳겨지는 형편상 재대로 항상같이 다니지 않는경우(아비,쿠루미) 호감도를 못 쌓는 경우가 상당히 많고 바쁘시다면 카드 구입이나 요리묘사는 넘기셔도 괜찮을 거예요. 어디까지나 개인적 판단이지만 33은 넘기셔도 되도 34에 인물추가가 되고 그 인물이 있다는 것만 알면 거의 문제는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35는 실질 득탬겸 떡밥으로 가득 찮으니 궁금하시면 읽어도 좋지만 필수는 아니다 정도 36~42까지가 1부 최종전이니 34에 인물 추가된다는 것만 아시고 건너 뛰셔도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엔터가 너무 많이 처졌다! 확실히 전투는 힘들지요 카드가 없으면 문제는 적이 너무 강하다는게 문제지만문제는 43편 아캄 편이네요 1부에서는 대부분 물리로 해결 했지만 아캄부터는 두뇌전 느낌이 팍팍 나옵니다 아마 스토리만 즐기신다면 가장 마음에 드실지도 그 특성상 여기는 스킵가능한 부분이 별로 없지만 실질 전투 시스템을 사용한 건 중간 보스랑 라스보스 뿐이고 나머지는 네라우가 때처럼 요소전투 쪽이라 보시면 됩니다.
>>151 참치랑 어장주 둘다 다시는 이렇게 복잡하게 안 짠다! 라고 말이 나왔을 정도니 주인공이 너무 강해저서 맞수가 없어서 그런 전개가 되버렸습니다 가장 큰 문제를 하나 뽑자면 시설앵커 때문이지만. 근데 보기만 하시는거면 재미잇어요 서로 (물리) 안하고 뒷통수를 칠까가 주류가 되다보니
천마◆mZUdtxSKpw 님의 검 수집가 어장에서 【강철혼심류】 요소의 차용/크로스오버가 가능한지 문의가 왔습니다. 예전 다른 어장주 분들의 합작 세계관 등을 보며 부러워했던 제게는 참으로 감사한 제안입니다.
상세: anchor>1597054857>549-566
다만,저는 강철혼심류는 제 개인의 창작물이라기보다는 많은 참치 분들의 앵커 덕에 만들어질 수 있던 무공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이전에 저 스스로에 대해 표현한 ‘작가보다는 엮은이’가 어울린다는 말의 연장선상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크로스오버에 대해서도 진정한 창작자인 여러분께 물어야 한다 판단하였습니다.
강철혼심류의 요소(이름/기술/설정 등)을 만들어주신 분들의 의사를 묻고자 합니다.
강철혼심류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스킬 목록(anchor>1596441090>298)을 기재합니다.
천마◆mZUdtxSKpw 님의 검 수집가 어장에서 【강철혼심류】 요소의 차용/크로스오버가 가능한지 문의가 왔습니다. 예전 다른 어장주 분들의 합작 세계관 등을 보며 부러워했던 제게는 참으로 감사한 제안입니다.
상세: anchor>1597054857>549-566
다만,저는 강철혼심류는 제 개인의 창작물이라기보다는 많은 참치 분들의 앵커 덕에 만들어질 수 있던 무공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이전에 저 스스로에 대해 표현한 ‘작가보다는 엮은이’가 어울린다는 말의 연장선상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크로스오버에 대해서도 진정한 창작자인 여러분께 물어야 한다 판단하였습니다.
강철혼심류의 요소(이름/기술/설정 등)을 만들어주신 분들의 의사를 묻고자 합니다.
강철혼심류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스킬 목록(anchor>1596441090>298)을 기재합니다.
12월 07일 오후 10시 10분까지 기탄없이 의견을 남겨주십시오.
1.Yes 2.No
━──━──━──━──━──━──━──━──━──━──━──━──━──━──━──━──━
추가 안내사항:
1.투표 장소에 관하여 최대한 많은 참치 분들께서 투표에 참여해주시길 바래 겹쳐진 세계 본편/겹쳐진 세계 연무장/잡담판에 투표 글을 올렸으나 이에 따른 안내가 없어 혼동을 드린 듯 합니다. 이 중 한 곳에서만 투표하셔도 집계되며,여러 곳에 투표하셨을 경우 각기 투표 내용이 달라 무효처리되지 않는 이상 한 표로만 집계됩니다.
2.설정이 아니라 캐릭터 크로스오버에 관하여 anchor>1597054857>594-595 겹쳐진 세계의 본인이라 확정 = X(본편도 완결이 안 났으아악) 본인인지 아닌지 알 듯 모를듯한 슈뢰딩거 = O 네라우오=네라우가 같은 평행세계의 누군가 = O
3.투표 대상에 관하여 상술한 바처럼 강철혼심류를 만들어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이지만,겹쳐진 세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 전자와 후자 어느 쪽도 검증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니,참치 여러분들의 기억과 추억에 맡기고자 합니다.
별개로 투표 기간이 하루를 넘어가는데,이에 대해서는 당연히 1인 1표 원칙이므로 양심적인 투표를 부탁드립니다.
천마◆mZUdtxSKpw 님의 검 수집가 어장에서 【강철혼심류】 요소의 차용/크로스오버가 가능한지 문의가 왔습니다. 예전 다른 어장주 분들의 합작 세계관 등을 보며 부러워했던 제게는 참으로 감사한 제안입니다.
상세: anchor>1597054857>549-566
다만,저는 강철혼심류는 제 개인의 창작물이라기보다는 많은 참치 분들의 앵커 덕에 만들어질 수 있던 무공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이전에 저 스스로에 대해 표현한 ‘작가보다는 엮은이’가 어울린다는 말의 연장선상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크로스오버에 대해서도 진정한 창작자인 여러분께 물어야 한다 판단하였습니다.
강철혼심류의 요소(이름/기술/설정 등)을 만들어주신 분들의 의사를 묻고자 합니다.
강철혼심류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스킬 목록(anchor>1596441090>298)을 기재합니다.
12월 07일 오후 10시 10분까지 기탄없이 의견을 남겨주십시오.
1.Yes 2.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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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안내사항:
1.투표 장소에 관하여 최대한 많은 참치 분들께서 투표에 참여해주시길 바래 겹쳐진 세계 본편/겹쳐진 세계 연무장/잡담판에 투표 글을 올렸으나 이에 따른 안내가 없어 혼동을 드린 듯 합니다. 이 중 한 곳에서만 투표하셔도 집계되며,여러 곳에 투표하셨을 경우 각기 투표 내용이 달라 무효처리되지 않는 이상 한 표로만 집계됩니다.
2.설정이 아니라 캐릭터 크로스오버에 관하여 anchor>1597054857>594-595 겹쳐진 세계의 본인이라 확정 = X(본편도 완결이 안 났으아악) 본인인지 아닌지 알 듯 모를듯한 슈뢰딩거 = O 네라우오=네라우가 같은 평행세계의 누군가 = O
3.투표 대상에 관하여 상술한 바처럼 강철혼심류를 만들어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이지만,겹쳐진 세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 전자와 후자 어느 쪽도 검증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니,참치 여러분들의 기억과 추억에 맡기고자 합니다.
별개로 투표 기간이 하루를 넘어가는데,이에 대해서는 당연히 1인 1표 원칙이므로 양심적인 투표를 부탁드립니다.
4.여론이 확고함에도 투표를 계속하는 이유: anchor>1597054857>776-777 이는 근본적으로 참치 분들의 창작물이기 때문에,반대표가 한 표라도 나온다면 그 분이 만드신 설정을 여쭤보고 해당 설정 관련해서 우회나 대안을 마련하기 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