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이하 학원도시)' 어장의 데이터베이스 어장입니다. 1. 학원도시 어장의 설정이나 여러 자료가 이곳에 올라 올 예정입니다. 2. 앞으로 지원 투하는 학원도시 어장이 아닌 이곳에 투하해 주시고 답글 주소(니코니코니)를 통해 본편 어장에 링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그 외에 기타 다목적 용도로 쓰입니다. 용건이 있으신 분 및 필요한 분 한정으로 나메를 달고 본인임을 밝히셔도 무방합니다. 4. 특별한 경우가 아닌 한 기본적으로 이 어장은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 혼자서 쓰는 어장입니다. 잡담 어장이 아님을 명시합니다.
람피리스 포레스타(여성/17세): 2학년. '뛰어난 눈'을 가지고 있다. 렛서(여성/15세): 2학년.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여성/12세): 2학년. 기숙사에서 몇 안 되는 정상인 포지션. 유즈키 유카리(여성/18세): 2학년. 엘리자베트 바토리(여성/18세): 2학년. 룸메이트.
다즐링(여성/18세): 3학년. 코세가와 시로미(여성/17세): 3학년.
시바 타츠야(남성/24세): 4학년.
『발할라』 도호쿠 키리탄(여성/11세): 1학년. 렘(여성/16세): 1학년. 같은 반. 비프데 야라나이오(남성/16세): 1학년. 같은 반. 히나나위 텐시(여성/16세): 1학년. 같은 반.
《1. 판테온 아카데미》 ────────────────────────────── 『니므롯』 넵튠〔호감도: 소(+3, 1/3)〕: 오오. 성실해. 니므롯이지만. 이아〔호감도: 대(애정+8, 7/8)〕: 차라리 나도 내 정신 이상이었으면 싶어.
람피리스 포레스타〔호감도: 소(+3, 3/3)〕: 책 몇 권만 부탁할게요. +1. 렛서〔호감도: 0〕: 배달 끝!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호감도: 소(+1, 0/1)〕: 적응력이 빠른 사람이네요…. 엘리자베트 바토리〔호감도: 소(+3, 0/3)〕: 쟤를 고마워 해야 하나, 사건 덩어리 취급 해야 하나…. 유즈키 유카리〔호감도: 대(공감+8, 7/8)〕: 오늘 밤은 절대 못 자요!
다즐링〔호감도: 0〕: 우리 애 맞네요….(떨림) 코세가와 시로미〔호감도: 소(+3, 1/3)〕: 여행 가면 숙소에만 있을 거야.
시바 타츠야〔호감도: 0〕: 정말로 탈주범이 있었나? 카미조 토우마〔호감도: 소(+1)〕: 다음에 꼭 연락해라!
『발할라』 도호쿠 키리탄〔호감도: 소(+2, 1/2)〕: 내 편을 들어 줘?! 님 뭐 잘못 먹음?! 렘〔호감도: 중(애정+6, 6/6)〕: 마지막으로 잔뜩 놀아 주세요! +2 비프데 야라나이오〔호감도: 대(우정+7, 0/7)〕: 달린 녀석. 히나나위 텐시〔호감도: 소(+2, 0/2)〕: 다른 애들한테는 비밀이야?
니시즈미 마호〔호감도: 소(+3, 1/3)〕: 츠바쿠로는 내가 감시한다. 츠바쿠로 유메〔호감도: 대(애정+8, 4/8)〕: 꼭 여행 오니까 이때만 잘 해 주는 아빠 같아! 허셜 레이튼〔호감도: 소(+1)〕: 평온한 하루군.
『아가베』 쇼쿠호 미사키〔호감도: 소(+3, 3/3)〕: 역시 같이 있기를 잘했어! 액셀러레이터〔호감도: 대(우정+7, 1/7)〕: 술에는 국경도 차원도 없다. 인〔호감도: 중(애정+5, 3/5)〕: (…즐거워.) 하츠네 미쿠〔호감도: 소(+3, 1/3)〕: 또 불러 줘!!!
나에기 마코토〔호감도: 소(+2, 0/2)〕: 끄으윽. 배, 배가……. 사기사와 후미카〔호감도: 소(+2, 1/2)〕: 1학년인데도 야무진 학생이네요. 코마에다 나기토〔호감도: 0〕: 이 세상은 잘못 된 기분이 들어.
아마카스 마사히코〔호감도: 0〕: 스마일!!!
『지니어스』 사죠 마나카〔호감도: 중(애정+4, 3/4)〕: 냉장고에 음식이 가득…! 시로에〔호감도: 0〕: 신입인가? 아케미 호무라〔호감도: 대(애정+8, 5/8)〕: 이게 뭐야!!!!!!!!! 요코시마 타다오〔호감도: 대(우정+7, 0/7)〕: 달린 놈. 카가미네 린〔호감도: 중(동경+4, 2/4)〕: 학교가 더 재미있어! 칸자키 란코〔호감도: 0)〕: 안녕하세요~ 캐롤 말뤼스 디엔하임〔호감도: 0〕: 누구든 내 알 바 아니지. 쿠로키 토모코〔호감도: 소(+2, 1/2)〕: 아. 이거 맛있다. 어느 메이커일까?
콘노 유우키〔호감도: 0〕: 나중에 다시 붙어! 후타바 안즈〔호감도: 소(+2, 1/2)〕: 너네 좀 다물어!
시오타 나기사〔호감도: 0〕: 살의가 차갑지 않다니. 너는 대체…?
『무소속』 미나미 코토리〔호감도: 중(애정+4, 2/4)〕: 야루오 쨩도 남자는 남자네! 이츠카 코토리〔호감도: 소(+2, 0/2)〕: 누가 탈주범 풀었어?
유우키 유우나〔호감도: 중(+6, 6/6)〕: 유우키 유우나, 파이팅! +2 이바라키도지〔호감도: 소(+2, 1/2)〕: 정진할게! 공부 열심히 할 거야!
『교직원』 키야마 하루미〔호감도: 0〕: 성실한 녀석이군.
아나스타샤 니콜라예브나 로마노바〔호감도: 소(+3, 2/3)〕: 역시 뉴속데 학생. 근본을 꿰뚫어 보는군요. 아르토리아 팬드래건〔호감도: 중(애정+5, 2/5)〕: 역시 남자아이답군요. 후후. 귀엽네요. 앨리스〔호감도: 0〕: 이유 모르게 친숙한 오빠 같아요.
알렉스 루이 암스트롱〔호감도: 소(+2, 0/2)〕: 저 젊은이, '근육'을 아는군. 아네타이 토요네〔호감도: 0〕: 히, 힘내요! 가능성은 아직도 창창해요!
[전투 데이터] 명중: 5+5+10+15=35 / 회피: 5+5+0+0=10 공격력: 7+30+0+150=187 / 방어력: 0+0+0+100=100 기타: - 작전수립: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2. - 전투 고속연산: 전투 순서 지정 시 보정치+20. - 노 라이프 킹: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dice 1 10. 1 이하 시 방어력 무시 공격(언데드 계열, 보스 몬스터 미적용). - 악마의 지혜: 공격 명중 시 dice 1 20. 2 이하일 시 독, 화상 중 한 개 소 부여. - 천의무봉: 쌍수무기 사용 가능. - 월광검: 언데드 계열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어빌리티] 〔암흑혈 (패시브 / ■랭크)〕: 태초의 플레이어 중 한 명인 흑태자의 힘. 그 피로 하여금 초월자로서의 진리를 발하리라. = 어빌리티 습득 상한 수가 10개로 증가, 스킬 습득 상한 수의 제한이 사라진다. - 단, 스킬 습득 수가 10개를 넘을 경우 전투 시 사용할 스킬 10개 지정하여 사용해야 한다. = 성장 속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어빌리티와 스킬 습득 시 속성 제한 등을 받지 않는다. = 무작위적인 원인과 결과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휘감는다(1000 획득 가능). = 아수라 소환 가능. ※이 어빌리티는 그 어떤 어빌리티의 탐색에도 걸리지 않으며 어빌리티 습득 제한 수에서 제외 된다. ※동화 단계: C랭크. ※방향성: 흑태자+1, 수라+0.
〔노 라이프 킹 (패시브 / C랭크)〕: 산자이면서도 죽은 자들의 왕이라는 증거. 죽음에 대한 권리를 가진다. =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 언데드 계열 적 상대 시 일정 확률로 방어 무시 공격. - 확률: dice 1 10. 3 이하. 보스 몬스터에게는 적용 되지 않음. 〔아키블레이드 (패시브 / C랭크)〕: 검의 길을 갈 수 없었으나 검의 길을 가고자 했던 이가 찾아낸 검의 길, 검의 이치. = 이 어빌리티는 '검'을 사용할 시에만 적용 된다. = E랭크: 명중+(INT 보정치/3). = D랭크: 회피+(INT 보정치/3). = C랭크: 상대의 정보를 알고 있을 경우 상대의 명중과 회피를 10% 하락. 〔작전수립 (패시브 / C랭크)〕: 상대의 전략을 꿰뜷어보고 그것을 봉인하는 사고능력. =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10. = 전투 시 자동 발동. 〔전투 고속연산 (패시브 / C랭크)〕: 압도적인 연산력으로 전투에서 선취를 취하게 보조하는 경이로운 능력. = 전투 순서 지정 시 최우선으로 행동. 관련 어빌리티가 있다면 +20 보정. 〔악마의 지혜 (패시브 / D랭크)〕: 모든 것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악마의 지혜. = 공격이 명중하면 dice 1 20을 굴려 4 이하가 나올 시 지정 된 상태이상 중 랜덤으로 〔상태이상: 소〕 부여. - 지정 된 상태이상: 독, 화상, 마비. 〔태극ㆍ파천멸계 (패시브 / D랭크)〕: 앞을 가로막는 모든 존재를 평등하게 부숴 멸하기 위한 절대적인 힘의 이치의 편린. = 모든 유형 공격의 공격력+50. 〔천의무봉 (패시브 / C랭크)〕: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몸놀림. 그 어떤 자세에서든, 어떤 조건에서든 완벽한 전투를 수행할 수 있다. = 쌍수무기 사용 가능. = 중 이하의 상태이상 봉인(어빌리티, 스킬) 면역.
〔룬 마법 (액티브 / B랭크)〕: 신대에 부터 전해져오는 신대의 룬을 다루는 마법이다. = 랭크가 올라갈 수록 많은 룬을 다룰 수 있게 된다. = 은신: 몸을 순기는 룬 마법. 은신 관련 판정+5. 사용 시 10SP 소비.
[스킬] 〔빛나는 근육 (STR / 10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생겨 그로 인해 근육과 근력이 크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STR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격투술 (DEX / 1Lv)〕: 손과 발 등을 이용한 격투술.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격투를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검술 (DEX/ 10Lv)〕: 검을 다루는 스킬.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검을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날쌘 근육 (DEX / 10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속도의 중요함을 깨닫는다. 그로 인해 다리 근육이 굳세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DEX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이야기꾼의 기초 (INT / 10Lv)〕: 듣는 이의 귀에 휙휙 꽂히는 화법. 일단 말빨로 어디가서 지진 않는다. = 하급. 기타/보조. 패시브. 기타. = 커뮤 등에서 대화 및 화법에 관한 판정 시 보정치+Lv. 〔탐색 (INT / 10Lv)〕: 숨겨진 것을 능숙하게 찾아내는 기술. = 하급. 기타/기타. 패시브. 기타. = 숨겨진 것을 찾아내는 판정 시 보정치+Lv, 던전 탐색치+Lv. 〔강철의 마음 (CON / 2Lv)〕: 뭔가 엄청 무서운 것을 보고 얻게 된 강철의 마음. = 중급. 기타/보조. 패시브. 자신. = 소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일 시 중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강검술 (STR / 10Lv)〕: 강하게 검을 내리치는 기술. 일종의 거합술. = 하급. 물리/공격.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을 공격 시 사용. 물리 공격력+(Lv×10). 사용 시 10SP 소비. 〔기사의 무략 (DEX / 1Lv)〕: 싸움의 흐름을 파악해 상대의 실수를 유도하는 스킬. = 하급. 기타/보조.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의 회피-Lv. 사용 시 5SP 소비. 〔수라공 (INT / 10Lv)〕: 암흑혈의 기운을 내공의 형태로 신체에 축적. 필요할 때 순간적으로 커다란 힘을 내는 내공심법. = 하급. 물리/보조. 액티브. 자신. = STR, DEX 판정 시 INT 보정치의 Lv%(소수점 이하 버림) 추가. = STR, DEX 판정 시 사용 선언, 사용 시 10SP 소비. 〔파이어볼 (INT / 10Lv)〕: 불을 이용한 불꽃을 만들어 날리는 스킬. = 하급. 특수/공격. 액티브. 원거리. = (INT 보정치+Lv+소비 SP)의 특수 공격 실행. 사용 시 최소 10SP, 최대 20SP까지 사용 가능. 〔암흑마법 (INT / 10Lv)〕: 암흑혈의 각성에 따라서 자연히 깨어난 스킬. = 하급. 특수/기타. 액티브. 원거리. = 컨퓨즈: 적 1명에게 사용 시 INT 대결(+Lv 보정치), 승리 시 상태이상 혼란(소) 부여. 사용 시 10SP 소비. 〔분신술 (CON / 8Lv)〕: 실체를 가지지 않은 환영을 만드는 술법. = 하급. 특수/보조. 액티브. 자신. = 상대가 간파계 어빌리티, 스킬을 가지지 않았을 경우 분신의 수 만큼 회피가 상승한다. = Lv만큼 소환 가능, Lv(최대 5턴)만큼 유지 됨. 사용 시 분신의 수×10SP 소비.
[장비] 〔하이 소드 (무기 / 매직 / 한손)〕: 마검사를 위한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INT 보정치, 최대 10), 공격력+50. = 공격력+(INT 보정치×5, 최대 50). =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월광검 (무기 / 매직 / 한손)〕: 달빛을 이용해 달구고 벼린 청록빛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5, 공격력+50. = 언데드 종,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아다만티움 체인 메일 (방어구 / 매직 / 몸)〕: 신비의 금속 아다만티움이 아주 극소량 들어간 체인 메일. = 방어력+100. 〔인벤토리 링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전용 아공간과 연결하는 반지. 가지고 있으면 인벤토리라 부르는 아공간이 생긴다. = 사용 조건: 양손으로 들 수 있는 무게, 사람 1명 크기, 총 10개 수납 가능, 생물 수납 불가. = 행동 횟수 소비 없이 인벤토리 링에 존재하는 물품의 즉시 사용 가능, 장비의 즉시 착용 및 교체 가능. 한 턴에 한 번 사용 가능. = 수납 아이템: 하급 체력 포션 5개, 중급 체력 포션 5개, 하급 원기 포션 5개, 중급 원기 포션 5개, 성수 5개, 안약 5개, 근육이완제 5개, 얼음팩 5개, 해독제 5개, 폭죽 5개. 〔진리의 구도자 (액세서리 / 매직 / 기타)〕: 지식과 관련 된 수련을 도와주는 마법의 팔찌. = INT 수련 시 INT 수련치의 100% 추가. 쿨타임 7일.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크기 상한은 중. = 현재 수납 아이템: 제복, 안약. 〔제복 (방어구 / 노멀 / 몸)〕: 판테온 아카데미 특제 학원 제복. = 방어력+5. 〔엘릭서 (도구 / 유니크)〕: 전설 속에서 나오는 만능약. 그 모든 것을 치료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 HP, SP 100% 회복, 모든 상태이상 회복. = 그 외 모든 질병 완전 회복(저주는 불가능).
〔아수라 (무기 / 레전더리 / 한손)〕: 세계를 파멸시키려던 7가지 대죄 중 '오만'으로 빚어낸 검. 허나 그 힘의 대부분을 깎아냈다. = 현재 레어 등급의 위력 발휘 중.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INT 보정치, 최대 10), 공격력+50. = 공격력+(INT 보정치×5, 최대 50). =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백스토리] = 이 어장의 주인공이자 시골에서 할아버지와 단 둘이 살던 소년. 어릴 적에는 할아버지와 둘이서 살고 있었지만 "마! 사람이 도시에서 배워무야지!" 라는 할아버지의 방침에 의해 중학교 시절 도시로 올라 와 혼자서 지냈다.
졸지에 시작한 타향살이었지만 어찌저찌 혼자서 잘 지내며 고등학교 1학년을 지내고 2학년으로 올라가려는 찰나 할아버지의 친우인 정체불명의 남자에 의해 플레이어로 각성, "모험자 애들은 끝장나게 예쁘다."는 말만 듣고 모험자 지망생으로 장래를 변경했다.
수라 무츠 츠쿠모의 손자이자 흑태자의 후계자. 본인 자체는 평범한 줄 알았지만 실은 세계를 구한 영웅의 손자라는 핏줄을 타고 났으며 세계를 멸망 시킬 수 있는 자의 힘까지 이어 받았다는 진실이 밝혀졌다.
[전투 데이터] 명중: 5+8+10+30=53 / 회피: 5+8+0+15=28 공격력: 7+108+0+150=265 / 방어력: 0+0+0+100=100 기타: - 작전수립: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2. - 전투 고속연산: 전투 순서 지정 시 보정치+20. - 노 라이프 킹: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dice 1 10. 1 이하 시 방어력 무시 공격(언데드 계열, 보스 몬스터 미적용). - 악마의 지혜: 공격 명중 시 dice 1 20. 2 이하일 시 독, 화상 중 한 개 소 부여. - 천의무봉: 쌍수무기 사용 가능. - 월광검: 언데드 계열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어빌리티] 〔암흑혈 (패시브 / ■랭크)〕: 태초의 플레이어 중 한 명인 흑태자의 힘. 그 피로 하여금 초월자로서의 진리를 발하리라. = 어빌리티 습득 상한 수가 10개로 증가, 스킬 습득 상한 수의 제한이 사라진다. - 단, 스킬 습득 수가 10개를 넘을 경우 전투 시 사용할 스킬 10개 지정하여 사용해야 한다. = 성장 속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어빌리티와 스킬 습득 시 속성 제한 등을 받지 않는다. = 무작위적인 원인과 결과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휘감는다(1000 획득 가능). = 아수라 소환 가능. ※이 어빌리티는 그 어떤 어빌리티의 탐색에도 걸리지 않으며 어빌리티 습득 제한 수에서 제외 된다. ※동화 단계: C랭크. ※방향성: 흑태자+1, 수라+0.
〔아키블레이드 (패시브 / B랭크)〕: 검의 길을 갈 수 없었으나 검의 길을 가고자 했던 이가 찾아낸 검의 길, 검의 이치. = 이 어빌리티는 '검'을 사용할 시에만 적용 된다. = E랭크: 명중+(INT 보정치/2). 소수점 이하 올림. = D랭크: 회피+(INT 보정치/2). 소수점 이하 올림. = C랭크: 상대의 정보를 알고 있을 경우 상대의 명중과 회피를 20% 하락. = B랭크: 공격력+INT 기본치. 〔노 라이프 킹 (패시브 / C랭크)〕: 산자이면서도 죽은 자들의 왕이라는 증거. 죽음에 대한 권리를 가진다. =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 언데드 계열 적 상대 시 일정 확률로 방어 무시 공격. - 확률: dice 1 10. 3 이하. 보스 몬스터에게는 적용 되지 않음. 〔작전수립 (패시브 / C랭크)〕: 상대의 전략을 꿰뜷어보고 그것을 봉인하는 사고능력. =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10. = 전투 시 자동 발동. 〔전투 고속연산 (패시브 / C랭크)〕: 압도적인 연산력으로 전투에서 선취를 취하게 보조하는 경이로운 능력. = 전투 순서 지정 시 최우선으로 행동. 관련 어빌리티가 있다면 +20 보정. 〔악마의 지혜 (패시브 / D랭크)〕: 모든 것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악마의 지혜. = 공격이 명중하면 dice 1 20을 굴려 4 이하가 나올 시 지정 된 상태이상 중 랜덤으로 〔상태이상: 소〕 부여. - 지정 된 상태이상: 독, 화상, 마비. 〔태극ㆍ파천멸계 (패시브 / D랭크)〕: 앞을 가로막는 모든 존재를 평등하게 부숴 멸하기 위한 절대적인 힘의 이치의 편린. = 모든 유형 공격의 공격력+50. 〔천의무봉 (패시브 / C랭크)〕: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몸놀림. 그 어떤 자세에서든, 어떤 조건에서든 완벽한 전투를 수행할 수 있다. = 쌍수무기 사용 가능. = 중 이하의 상태이상 봉인(어빌리티, 스킬) 면역.
〔룬 마법 (액티브 / B랭크)〕: 신대에 부터 전해져오는 신대의 룬을 다루는 마법이다. = 랭크가 올라갈 수록 많은 룬을 다룰 수 있게 된다. = 은신: 몸을 숨기는 룬 마법. 은신 관련 판정+10. 사용 시 5SP 소비. 〔백마법 (액티브 / E랭크)〕: 치료와 상태이상 해제 버프등에 중점을 둔 마법 = 힐링: 원거리. 대상을 치료한다. 사용 시 HP 100 회복, 5SP 소비.
〔종말검 레바테인 (액티브 / B랭크)〕: 성聖과 마魔의 힘이 깃든 종말검 레바테인을 소환한다. = 추가 예정.
[스킬] 〔빛나는 근육 (STR / 10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생겨 그로 인해 근육과 근력이 크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STR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격투술 (DEX / 1Lv)〕: 손과 발 등을 이용한 격투술.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격투를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검술 (DEX/ 10Lv)〕: 검을 다루는 스킬.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검을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날쌘 근육 (DEX / 10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속도의 중요함을 깨닫는다. 그로 인해 다리 근육이 굳세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DEX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이야기꾼의 기초 (INT / 10Lv)〕: 듣는 이의 귀에 휙휙 꽂히는 화법. 일단 말빨로 어디가서 지진 않는다. = 하급. 기타/보조. 패시브. 기타. = 커뮤 등에서 대화 및 화법에 관한 판정 시 보정치+Lv. 〔탐색 (INT / 10Lv)〕: 숨겨진 것을 능숙하게 찾아내는 기술. = 하급. 기타/기타. 패시브. 기타. = 숨겨진 것을 찾아내는 판정 시 보정치+Lv, 던전 탐색치+Lv. 〔강철의 마음 (CON / 2Lv)〕: 뭔가 엄청 무서운 것을 보고 얻게 된 강철의 마음. = 중급. 기타/보조. 패시브. 자신. = 소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일 시 중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강검술 (STR / 10Lv)〕: 강하게 검을 내리치는 기술. 일종의 거합술. = 하급. 물리/공격.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을 공격 시 사용. 물리 공격력+(Lv×10). 사용 시 10SP 소비. 〔기사의 무략 (DEX / 1Lv)〕: 싸움의 흐름을 파악해 상대의 실수를 유도하는 스킬. = 하급. 기타/보조.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의 회피-Lv. 사용 시 5SP 소비. 〔수라공 (INT / 10Lv)〕: 암흑혈의 기운을 내공의 형태로 신체에 축적. 필요할 때 순간적으로 커다란 힘을 내는 내공심법. = 하급. 물리/보조. 액티브. 자신. = STR, DEX 판정 시 INT 보정치의 Lv%(소수점 이하 버림) 추가. = STR, DEX 판정 시 사용 선언, 사용 시 10SP 소비. 〔파이어볼 (INT / 10Lv)〕: 불을 이용한 불꽃을 만들어 날리는 스킬. = 하급. 특수/공격. 액티브. 원거리. = (INT 보정치+Lv+소비 SP)의 특수 공격 실행. 사용 시 최소 10SP, 최대 20SP까지 사용 가능. 〔암흑마법 (INT / 10Lv)〕: 암흑혈의 각성에 따라서 자연히 깨어난 스킬. = 하급. 특수/기타. 액티브. 원거리. = 컨퓨즈: 적 1명에게 사용 시 INT 대결(+Lv 보정치), 승리 시 상태이상 혼란(소) 부여. 사용 시 10SP 소비. 〔분신술 (CON / 8Lv)〕: 실체를 가지지 않은 환영을 만드는 술법. = 하급. 특수/보조. 액티브. 자신. = 상대가 간파계 어빌리티, 스킬을 가지지 않았을 경우 분신의 수 만큼 회피가 상승한다. = Lv만큼 소환 가능, Lv(최대 5턴)만큼 유지 됨. 사용 시 분신의 수×10SP 소비.
[장비] 〔하이 소드 (무기 / 매직 / 한손)〕: 마검사를 위한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INT 보정치, 최대 10), 공격력+50. = 공격력+(INT 보정치×5, 최대 50). =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월광검 (무기 / 매직 / 한손)〕: 달빛을 이용해 달구고 벼린 청록빛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5, 공격력+50. = 언데드 종,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아다만티움 체인 메일 (방어구 / 매직 / 몸)〕: 신비의 금속 아다만티움이 아주 극소량 들어간 체인 메일. = 방어력+100.
〔마검사의 망토 (액세서리 / 매직 / 기타)〕: 마검사를 위한 망토. = 명중+(INT 보정치, 최대 25). = 회피+(INT 보정치, 최대 25). 〔인벤토리 링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전용 아공간과 연결하는 반지. 가지고 있으면 인벤토리라 부르는 아공간이 생긴다. = 사용 조건: 양손으로 들 수 있는 무게, 사람 1명 크기, 총 10개 수납 가능, 생물 수납 불가. = 행동 횟수 소비 없이 인벤토리 링에 존재하는 물품의 즉시 사용 가능, 장비의 즉시 착용 및 교체 가능. 한 턴에 한 번 사용 가능. = 수납 아이템: 하급 체력 포션 5개, 중급 체력 포션 5개, 하급 원기 포션 5개, 중급 원기 포션 5개, 성수 5개, 안약 5개, 근육이완제 5개, 얼음팩 5개, 해독제 5개, 폭죽 5개.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크기 상한은 중. = 현재 수납 아이템: 제복, 안약. 〔제복 (방어구 / 노멀 / 몸)〕: 판테온 아카데미 특제 학원 제복. = 방어력+5. 〔엘릭서 (도구 / 유니크)〕: 전설 속에서 나오는 만능약. 그 모든 것을 치료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 HP, SP 100% 회복, 모든 상태이상 회복. = 그 외 모든 질병 완전 회복(저주는 불가능). 〔진리의 구도자 (도구 / 매직)〕: 지식과 관련 된 수련을 도와주는 마법의 부적. = INT 수련 시 INT 수련치의 100% 추가. 쿨타임 7일.
〔아수라 (무기 / 레전더리 / 한손)〕: 세계를 파멸시키려던 7가지 대죄 중 '오만'으로 빚어낸 검. 허나 그 힘의 대부분을 깎아냈다. = 현재 출력: 레어 등급. = 근거리. 물리/특수 유형. 명중+25, 공격력+150. = 초절비기 '아수라파천무ㆍ위阿修羅破天舞ㆍ僞' 사용 가능. - 절대 명중, 공격력+1000, 방어력 무시, 전체 공격 1회 실행. 일주일 한 번 사용 가능, 사용 시 쿨타임 동안 아수라 사용 불가.
[백스토리] = 이 어장의 주인공이자 시골에서 할아버지와 단 둘이 살던 소년. 어릴 적에는 할아버지와 둘이서 살고 있었지만 "마! 사람이 도시에서 배워무야지!" 라는 할아버지의 방침에 의해 중학교 시절 도시로 올라 와 혼자서 지냈다.
졸지에 시작한 타향살이었지만 어찌저찌 혼자서 잘 지내며 고등학교 1학년을 지내고 2학년으로 올라가려는 찰나 할아버지의 친우인 정체불명의 남자에 의해 플레이어로 각성, "모험자 애들은 끝장나게 예쁘다."는 말만 듣고 모험자 지망생으로 장래를 변경했다.
수라 무츠 츠쿠모의 손자이자 흑태자의 후계자. 본인 자체는 평범한 줄 알았지만 실은 세계를 구한 영웅의 손자라는 핏줄을 타고 났으며 세계를 멸망 시킬 수 있는 자의 힘까지 이어 받았다는 진실이 밝혀졌다.
▲────────────────────────────────────────▲
추가해야 할 것 - 어빌리티(습득): 종말검 레바테인(B랭크). - 스킬: 분신술. * - 장비: 낡은 검은 왕의 갑주(소재). *분신술 삭제 및 개조 가능성 존재.
람피리스 포레스타(여성/17세): 2학년. '뛰어난 눈'을 가지고 있다. 렛서(여성/15세): 2학년.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여성/12세): 2학년. 기숙사에서 몇 안 되는 정상인 포지션. 유즈키 유카리(여성/18세): 2학년. 엘리자베트 바토리(여성/18세): 2학년. 룸메이트.
다즐링(여성/18세): 3학년. 코세가와 시로미(여성/17세): 3학년.
시바 타츠야(남성/24세): 4학년.
『발할라』 도호쿠 키리탄(여성/11세): 1학년. 렘(여성/16세): 1학년. 같은 반. 비프데 야라나이오(남성/16세): 1학년. 같은 반. 히나나위 텐시(여성/16세): 1학년. 같은 반.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5(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4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보정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보정치가 같다면 DEX 기본치로 우열을 가린다. 그래도 똑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공격 향상, 방어 향상, 보호, 어빌리티, 스킬,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기본 공격은 특수한 조건이 없는 한, 한 번의 공격에 무기 하나만으로 공격 할 수 있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5)}.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에는 방어 측의 승리로 고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20+보정치+무기 공격력으로 공격력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여 최종 공격력 산출. *, ** 2-1-3. 2-1-2에서 산출한 최종 공격력에서 상대의 방어력(장비의 방어력+막기 선언 시 CON 보정치, 둘을 합산 후 어빌리티의 효과 적용한 수치)만큼 뺀 수치가 총 대미지. 2-1-4. 만일 공격 측 명중 판정에서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방어 판정에서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방어 측도 크리티컬을 띄울 시 2-1-1번 항목에 따라 방어 측의 승리. 2-1-4-1.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최종 공격력(방어력 제하기 전)이 1.5배 증가. 2-1-4-1. 방어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공격 측에 페널티. * 물리 유형인 무기(검, 창 등)는 STR 보정치, 특수 유형인 무기(지팡이 등)는 INT 보정치를 사용한다. ** 무기에 지정 되어 있다면 지정 된 보정치를 쓰며 고정 무기(총 등)는 보정치를 사용하지 않는다.
2-2. 공격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공격을 다듬는 것. 행동 횟수 1회를 소비해 향상 할 수 있으며 향상의 종류는 명중 향상과 타격 향상으로 나뉜다. 2-2-1. 명중 향상 선언 시 명중 판정 1회에 DEX 보정치만큼 명중이 증가, 타격 향상 선언 시 대미지 판정 1회에 STR 보정치만큼 공격력이 증가한다. 2-2-2. 공격 향상 및 방어 향상은 몇 번의 행동 횟수가 있든 향상 종류를 통틀어서 한 턴에 한 번만 가능하다. 그 턴에서 공격 향상 1회를 했다면 방어 향상은 불가능하다.
2-3.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행동 횟수 1회를 소비해 향상 할 수 있으며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3-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3-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보정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3-3. 회피 향상 선언 시 회피 판정 1회에 DEX 보정치만큼 회피가 증가, 막기 향상 선언 시 막기 판정 1회에 CON 보정치만큼 막기가 증가한다. 2-3-4. 방어 향상 및 공격 향상은 몇 번의 행동 횟수가 있든 통틀어서 한 턴에 한 번만 가능하다. 그 턴에서 방어 향상 1회를 했다면 공격 향상은 불가능하다.
2-4. 보호는 턴을 소비해 아군 한 명을 보호하는 것. 보호는 다음 자기 턴이 오기 전까지 유지 되며 그 동안 아군이 공격 당하면 대신해서 공격을 받는다. 2-4-1. 기본적으로 보호는 선행 입력 커맨드이다. 공격을 당한 뒤에 입력할 수는 없으나 관련 어빌리티가 있다면 가능하다. 2-4-2. 적이 보호 받는 아군을 공격할 시 적의 펌블 판정을 위해 명중 판정을 한다. 펌블만 아니면 명중은 자동으로 성공 처리 되며 보호를 선언한 캐릭터에게 공격이 들어간다. 2-4-3. 보호를 선언한 캐릭터는 막기를 선언한 것으로 간주하여 방어력을 책정하고 계산은 평소와 똑같이 한다. 2-4-4. 기본적으로 보호는 시전하는 캐릭터의 후열에 있는 캐릭터만 보호할 수 있다. 관련 어빌리티가 있다면 어빌리티의 판정을 우선시한다.
2-5.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6. 스킬은 자신이 지닌 스킬을 사용해 전투에 여러 효과를 보정 받는 것. 스킬을 한 번의 행동 횟수에 한 개만 쓸 수 있으며 사용 시 스킬에 지정 된 SP가 소비 된다. 2-6-1. 공격과 관련 된 스킬은 사용 시 공격과 함께 사용 된다. 2-6-2. 방어와 관련 된 스킬은 자신이 방어 할 때 사용하며 이 때는 한 턴에 한 번만 사용 할 수 있다.
2-7.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하며 턴을 소비한다.
2-8. 기타는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나는 자유 커맨드. 상황에 따라 받는다.
3. 모든 공격에는 근거리, 원거리 개념이 설정 되어 있다. 거리 개념은 기본적으로 무기나 공격 어빌리티에 설정 되어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바뀔 수도 있다. 3-1. 근거리는 상대에게 다가가 공격해야 하는 거리. 특수한 커맨드(카운터나 자유 앵커 등)들이 여럿 존재한다. 보호를 받고 있을 시 보호를 유지하면서 공격을 할 수는 없다. 3-2. 원거리는 상대에게 다가가지 않고 공격해도 되는 거리. 보호를 받고 있을 시에도 보호를 유지하면서 공격할 수 있다. 그러나 자유 앵커의 폭이 굉장히 좁아진다.
4. 모든 공격에는 물리 혹은 특수 유형을 띄고 있다. 유형에 따라 공격이 구분 된다. 4-1. 물리 유형은 실체를 지닌 무기를 통한 공격을 뜻한다. 주먹, 검, 화살 등이 여기에 포함. 4-2. 특수 유형은 실체를 띄지 않은 에너지 공격 혹은 특수한 공격 일체를 뜻한다. 원소 공격, 정신 공격 등이 여기에 포함. 4-3. 물리/특수 유형으로 나누나 공격력, 방어력을 따로 구분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유형에 따라 특수한 효과 등이 발생할 수 있다.
5. 파티에는 진형이 갖추어져 있으며 그에 따라 여러 전략 및 전술 확보가 가능하다. 5-1. 진형은 전열과 후열, 두 줄로 나뉘며 위치에 따라 역할과 공격 방법이 달라진다. 5-1-1. 전열: 진형의 앞. 자기 바로 뒤에 있는 파티원을 지켜줄 수 있다. 근거리, 원거리 공격 가능. 5-1-2. 후열: 진형의 뒤. 자기 바로 앞에 있는 파티원에게 보호 받을 수 있다. 원거리 공격만 가능.
6. 전투 시 최대 인원은 주인공(플레이어)을 포함해서 여섯 명. 주인공(플레이어)은 절대 파티에서 이탈 할 수 없다.
◆하급 스킬(효과: 1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 - 회피: +Lv. - 공격력: +Lv×2. - 방어력: +Lv×2.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회복.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 회복. - 행동 횟수: 불가능. - 그 외: 기본 +Lv.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2. 5SP 소비. - 회피: +Lv×2. 5SP 소비. - 공격력(단발성): +Lv×5. 5SP 소비. - 방어력(단발성): +Lv×5. 5SP 소비.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면역 or 해제. 1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5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중급 스킬(효과: 2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5%.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10. - 명중: 한 종별, +Lv×2. - 회피: +Lv×2. - 공격력: +Lv×5. - 방어력: +Lv×5.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면역, 중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 행동 횟수: 불가능. - 그 외: 기본 +Lv×2.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6~10%, 6~10SP 소비. - 명중: 한 종별,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1개 설정, 중 이하 면역 or 해제. 15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1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상급 스킬(효과: 3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1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20. - 명중: 한 종별, +Lv×5. - 회피: +Lv×5. - 공격력: +Lv×10. - 방어력: +Lv×10. - 상태이상: 2개 설정, 중 이하 면역, 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 행동 횟수: 1회. dice 1 20을 굴려 Lv 이하일 시 발동. 슬롯 2개. - 그 외: 기본 +Lv×5.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30%(5% 단위), 30~50SP 소비(1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20~50(10 단위), 25~4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20~50(10 단위), 25~4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2개 설정, 대 이하 면역 or 해제. 3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3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최상급 스킬(효과: 4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0. - 명중: 한 종별, +Lv×10. - 회피: +Lv×10. - 공격력: +Lv×100. - 방어력: +Lv×100. - 상태이상: 3개 설정, 대 이하 면역, 특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 행동 횟수: 1회.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일 시 발동. 슬롯 1개. - 그 외: 기본 +Lv×10.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40~50%(5% 단위), 60~100SP 소비(2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11~15, 60~100SP 소비(10SP 단위). - 회피: +Lv×11~15, 60~10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110~20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110~140(10 단위), 70~100SP 소비(10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110~200SP 소비(10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110~140(10 단위), 70~100SP 소비(10SP 단위). - 상태이상: 3개 설정, 특대 이하 면역 or 해제. 5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총 (HP or SP)의 Lv×5% 회복. 5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패시브와 액티브는 서로 조합할 수 있다. 이 경우 기본은 패시브로 취급하며 일부 효과를 액티브로 발동이 가능하다. - 스킬의 종류가 액티브인 것은 해당 효과가 전부 액티브일 때를 상정한다. ※액티브에 설정 된 SP는 항목 별로 책정해 총합한다. ※액티브 효과의 공격력 or 방어력(단발성)은 같은 액티브의 기본 능력치 상승, 회피, 설정한 것 외의 단발성, 회복과 함께 설정할 수 없다. ※액티브 회복에서 SP를 설정할 경우 자신에게 사용할 수 없다. ※어빌리티는 각 스킬의 10Lv 급을 상정해서 작성한다. 이하는 어빌리티 별의 강약 척도와 효과 수이다. - A랭크: 최상급. 5개. / B랭크: 상급. 4개. / C랭크: 중급의 약 1.5배. 3개. / D랭크: 중급. 2개. / E랭크: 하급. 1개. - 강화(+) 어빌리티는 각각의 효과에 위력을 1.5배로 상향해서 취급한다. 이때 강화가 가능한 건 슬롯 1개이다. ※기본 능력치 상승 부류는 어빌리티에 1개, 스킬에 1개만 넣을 수 있으며 스킬 효과가 같은 능력치를 여러 개 올리는 건 불가능하다. - 여기서 정의하는 1개는 어빌리티나 스킬을 통틀어 말하는 것이며 슬롯 1개를 말하는 게 아니다. - 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INT 상승). - 불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DEX 상승). ※행동 횟수 추가 부류는 어빌리티에 1개, 스킬에 1개만 넣을 수 있으며 소비하는 슬롯은 다음과 같다. - 어빌리티: A랭크 슬롯 1개, B랭크 슬롯 2개. C랭크 이하 불가능. 예외 있음. - 스킬: 최상급 슬롯 1개, 상급 슬롯 2개, 중급 이하 불가능. - 스킬에는 스킬 별 발동 확률이 설정 되어 있지만 어빌리티는 상시 적용. ※어빌리티 및 스킬에 디메리트 슬롯을 1개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할 경우 슬롯 1개가 추가 되거나 해당 항목의 효과가 1.5배로 증가한다.
◆4학년 아이템: 무기 1개, 노멀 방어구 1개, 액세서리 2개(레어 4개,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경우 유니크 1개).
※아이템은 노멀, 매직, 레어, 유니크 등급이 있으며 등급에 따라 효과 슬롯 및 위력이 달라진다. - 노멀: 슬롯 1개. 위력 하급 스킬 5Lv 상당. 100C. - 매직: 슬롯 2개. 위력 중급 스킬 10Lv 상당. 10,000C. - 레어: 슬롯 3개. 위력 상급 스킬 10Lv 상당. 1,000,000C+@(소재 등등). - 유니크: 슬롯 5개. 위력 최상급 스킬 10Lv 상당. 책정 불가.
※소재와 제작, 제련에 관하여.
1. 소재는 특정 소재를 제외하곤 복잡하게 분류하지 않고 제작용 소재, 강화용 소재 두 가지로 구분한다. 2. 제작용 소재는 아이템을 제작할 때 사용 된다. 2-1. 제작용 소재가 있으면 아이템 종류에 관계 없이 원하는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제작 가능 종류가 정해진 특정 소재는 제외한다. 2-2. 아이템 제작 시에는 노멀 등급을 제외한 각 등급의 소재를 다룰 수 있는 어빌리티가 있어야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노멀 소재는 어빌리티가 없어도 제작할 수 있다. 2-3. 아이템 제작 시 소비되는 행동 횟수는 다음과 같다. 2-3-1. 노멀: 1회(제작 어빌리티가 없는 경우 하루 전부) / 매직: 7회 / 레어: 35회 / 유니크: -. 2-3-2. 제작 어빌리티에 관련 효과가 있다면 그 효과에 따라 소비 행동 횟수가 변경 된다. 3. 강화용 소재는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할 때 사용 된다. 3-1. 강화용 소재로 할 수 있는 행동은 강화와 제련 두 가지이다. 3-2. 강화는 해당 아이템의 성능을 강화하는 것이며 강화할 아이템과 똑같은 등급의 강화용 소재가 있어야 강화할 수 있다. 규칙은 다음과 같다. 3-2-1. 규칙: 강화를 할 해당 아이템+같은 등급의 강화용 소재 1개+강화를 할 해당 아이템의 50% 가격. 3-2-2. 강화의 최대 횟수는 아이템 등급에 상관 없이 2회이며 강화 시 효과 1개의 위력이 1.5배 증가한다. 3-2-3. 제련을 통해 등급이 상승할 경우 강화 횟수가 초기화 된다. 3-2. 제련은 해당 아이템의 등급을 한 단계 상승시키는 것이며 제련할 아이템과 똑같은 등급의 강화용 소재가 있어야 제련할 수 있다. 규칙은 다음과 같다. 3-1-1. 노멀->매직: 해당 노멀 아이템+강화용 노멀 소재 1개. 3-1-2. 매직->레어: 해당 매직 아이템+강화용 매직 소재 2개. 3-1-3. 레어->유니크: 해당 레어 아이템+강화용 레어 소재 3개.
람피리스 포레스타(여성/17세): 2학년. '뛰어난 눈'을 가지고 있다. 렛서(여성/15세): 2학년.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여성/12세): 2학년. 기숙사에서 몇 안 되는 정상인 포지션. 유즈키 유카리(여성/18세): 2학년. 엘리자베트 바토리(여성/18세): 2학년. 룸메이트.
다즐링(여성/18세): 3학년. 코세가와 시로미(여성/17세): 3학년.
시바 타츠야(남성/24세): 4학년.
『발할라』 도호쿠 키리탄(여성/11세): 1학년. 렘(여성/16세): 1학년. 같은 반. 비프데 야라나이오(남성/16세): 1학년. 같은 반. 히나나위 텐시(여성/16세): 1학년. 같은 반.
《1. 판테온 아카데미》 ────────────────────────────── 『니므롯』 넵튠〔호감도: 소(+3, 2/3)〕: 아니. 같은 취급 하지 말아줄래…? 이아〔호감도: 극대(애정+10)〕: …응. 앞으로도 잘 부탁해. 야루오.
람피리스 포레스타〔호감도: 소(+3, 3/3)〕: 귀엽게 생기지 않았나요? +2. 렛서〔호감도: 0〕: 배달 끝!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호감도: 소(+3, 2/3)〕: 도와주셔서 고마워요. 덕분에 많은 공부가 되었어요. 엘리자베트 바토리〔호감도: 소(+3, 0/3)〕: 쟤를 고마워 해야 하나, 사건 덩어리 취급 해야 하나…. 유즈키 유카리〔호감도: 대(공감+9, 9/9)〕: 먹을 수 있을 때 듬뿍 먹어야죠.
람피리스 포레스타(여성/17세): 2학년. '뛰어난 눈'을 가지고 있다. 렛서(여성/15세): 2학년.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여성/12세): 2학년. 기숙사에서 몇 안 되는 정상인 포지션. 유즈키 유카리(여성/18세): 2학년. 엘리자베트 바토리(여성/18세): 2학년. 룸메이트.
다즐링(여성/18세): 3학년. 코세가와 시로미(여성/17세): 3학년.
시바 타츠야(남성/24세): 4학년.
『발할라』 도호쿠 키리탄(여성/11세): 1학년. 렘(여성/16세): 1학년. 같은 반. 비프데 야라나이오(남성/16세): 1학년. 같은 반. 히나나위 텐시(여성/16세): 1학년. 같은 반.
《1. 판테온 아카데미》 ────────────────────────────── 『니므롯』 넵튠〔호감도: 소(+3, 2/3)〕: 아니. 같은 취급 하지 말아줄래…? 이아〔호감도: 극대(애정+10)〕: …응. 앞으로도 잘 부탁해. 야루오.
람피리스 포레스타〔호감도: 소(+3, 3/3)〕: 귀엽게 생기지 않았나요? +2. 렛서〔호감도: 0〕: 배달 끝!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호감도: 소(+3, 2/3)〕: 도와주셔서 고마워요. 덕분에 많은 공부가 되었어요. 엘리자베트 바토리〔호감도: 소(+3, 0/3)〕: 쟤를 고마워 해야 하나, 사건 덩어리 취급 해야 하나…. 유즈키 유카리〔호감도: 대(공감+9, 9/9)〕: 먹을 수 있을 때 듬뿍 먹어야죠.
시바 타츠야〔호감도: 0〕: 정말로 탈주범이 있었나? 카미조 토우마〔호감도: 소(+1)〕: 다음에 꼭 연락해라!
『발할라』 도호쿠 키리탄〔호감도: 소(+3, 3/3)〕: 놀아달라면 이렇게 잘 나와주는 국민 호구를 내 손으로 째라니. 가당치 않다. 렘〔호감도: 중(애정+6, 6/6)〕: 경쟁자가 늘어만 가요, 곤란해요! +3 비프데 야라나이오〔호감도: 대(우정+7, 0/7)〕: 달린 녀석. 히나나위 텐시〔호감도: 소(+2, 1/2)〕: 뭐야, 나 돌았나 봐! 뉴속데한테 두근거리다니!
『아가베』 쇼쿠호 미사키〔호감도: 소(+3, 1/3)〕: 도전정신! 액셀러레이터〔호감도: 대(우정+7, 1/7)〕: 술에는 국경도 차원도 없다. 인〔호감도: 중(애정+5, 3/5)〕: (…즐거워.) 하츠네 미쿠〔호감도: 소(+3, 1/3)〕: 또 불러 줘!!!
나에기 마코토〔호감도: 소(+2, 0/2)〕: 끄으윽. 배, 배가……. 사기사와 후미카〔호감도: 소(+2, 1/2)〕: 1학년인데도 야무진 학생이네요. 코마에다 나기토〔호감도: 0〕: 이 세상은 잘못 된 기분이 들어.
야시로〔호감도: 0〕: 니므롯 꼬맹이는 다음에 보면 보자.
아마카스 마사히코〔호감도: 0〕: 스마일!!!
『지니어스』 사죠 마나카〔호감도: 중(애정+5, 1/5)〕: 그러면 말 안 해야지. 시로에〔호감도: 0〕: 신입인가? 아케미 호무라〔호감도: 대(애정+9, 5/9)〕: ……………………나, 진짜 바보 같다…………. 요코시마 타다오〔호감도: 대(우정+7, 0/7)〕: 달린 놈. 카가미네 린〔호감도: 중(동경+4, 3/4)〕: 오빠도 정신이 아찔할 때는 귤 먹어라! 칸자키 란코〔호감도: 0)〕: 안녕하세요~ 캐롤 말뤼스 디엔하임〔호감도: 0〕: 누구든 내 알 바 아니지. 쿠로키 토모코〔호감도: 소(+3, 2/3)〕: 사이 좋아 보이네.
샤메이마루 아야〔호감도: 0〕: 너 왜 1학년 하고 있냐? 콘노 유우키〔호감도: 0〕: 나중에 다시 붙어! 후타바 안즈〔호감도: 소(+2, 1/2)〕: 너네 좀 다물어!
시오타 나기사〔호감도: 0〕: 살의가 차갑지 않다니. 너는 대체…?
『무소속』 미나미 코토리〔호감도: 중(애정+4, 3/4)〕: 그거 잠깐만 누나 주자? 안 뺏고 그대로 돌려 줄게. 응? 이츠카 코토리〔호감도: 소(+2, 0/2)〕: 누가 탈주범 풀었어?
유우키 유우나〔호감도: 극대(애정+10)〕: 응. 고마워. 야루오 군. 이바라키도지〔호감도: 소(+2, 1/2)〕: 정진할게! 공부 열심히 할 거야!
『교직원』 키야마 하루미〔호감도: 0〕: 성실한 녀석이군.
아나스타샤 니콜라예브나 로마노바〔호감도: 소(+3, 2/3)〕: 역시 뉴속데 학생. 근본을 꿰뚫어 보는군요. 아르토리아 팬드래건〔호감도: 중(애정+5, 2/5)〕: 역시 남자아이답군요. 후후. 귀엽네요. 앨리스〔호감도: 0〕: 이유 모르게 친숙한 오빠 같아요.
알렉스 루이 암스트롱〔호감도: 소(+2, 0/2)〕: 저 젊은이, '근육'을 아는군. 아네타이 토요네〔호감도: 0〕: 히, 힘내요! 가능성은 아직도 창창해요!
[전투 데이터] 명중: 5+8+10+30=53 / 회피: 5+8+0+15=28 공격력: 7+178+0+150=335 / 방어력: 0+0+0+100=100 기타: - 작전수립: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10. - 전투 고속연산: 전투 순서 지정 시 보정치+20. - 노 라이프 킹: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dice 1 10. 1 이하 시 방어력 무시 공격(언데드 계열, 보스 몬스터 미적용). - 악마의 지혜: 공격 명중 시 dice 1 20. 4 이하일 시 독, 화상, 마비 중 한 개 소 부여. - 천의무봉: 쌍수무기 사용 가능, 중 이하의 상태이상 봉인(어빌리티, 스킬) 면역. - 월광검: 언데드 계열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어빌리티] 〔암흑혈 (패시브 / ■랭크)〕: 태초의 플레이어 중 한 명인 흑태자의 힘. 그 피로 하여금 초월자로서의 진리를 발하리라. = 어빌리티 습득 상한 수가 10개로 증가, 스킬 습득 상한 수의 제한이 사라진다. - 단, 스킬 습득 수가 10개를 넘을 경우 전투 시 사용할 스킬 10개 지정하여 사용해야 한다. = 성장 속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어빌리티와 스킬 습득 시 속성 제한 등을 받지 않는다. = 무작위적인 원인과 결과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휘감는다(1000 획득 가능). = 아수라 소환 가능. ※이 어빌리티는 그 어떤 어빌리티의 탐색에도 걸리지 않으며 어빌리티 습득 제한 수에서 제외 된다. ※동화 단계: C랭크. ※방향성: 흑태자+1, 수라+1.
〔아키블레이드 (패시브 / B랭크)〕: 검의 길을 갈 수 없었으나 검의 길을 가고자 했던 이가 찾아낸 검의 길, 검의 이치. = 이 어빌리티는 '검'을 사용할 시에만 적용 된다. = E랭크: 명중+(INT 보정치/2). 소수점 이하 올림. = D랭크: 회피+(INT 보정치/2). 소수점 이하 올림. = C랭크: 상대의 정보를 알고 있을 경우 상대의 명중과 회피를 20% 하락. = B랭크: 공격력+INT 기본치. 〔노 라이프 킹 (패시브 / C랭크)〕: 산자이면서도 죽은 자들의 왕이라는 증거. 죽음에 대한 권리를 가진다. =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 언데드 계열 적 상대 시 일정 확률로 방어 무시 공격. - 확률: dice 1 10. 3 이하. 보스 몬스터에게는 적용 되지 않음. 〔작전수립 (패시브 / C랭크)〕: 상대의 전략을 꿰뜷어보고 그것을 봉인하는 사고능력. =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10. = 전투 시 자동 발동. 〔전투 고속연산 (패시브 / C랭크)〕: 압도적인 연산력으로 전투에서 선취를 취하게 보조하는 경이로운 능력. = 전투 순서 지정 시 최우선으로 행동. 아군 혹은 적에게 관련 어빌리티가 있다면 +20 보정. 〔천의무봉 (패시브 / C랭크)〕: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몸놀림. 그 어떤 자세에서든, 어떤 조건에서든 완벽한 전투를 수행할 수 있다. = 쌍수무기 사용 가능. = 중 이하의 상태이상 봉인(어빌리티, 스킬) 면역. 〔태극ㆍ파천멸계 (패시브 / C랭크)〕: 앞을 가로막는 모든 존재를 평등하게 부숴 멸하기 위한 절대적인 힘의 이치의 편린. = 모든 유형 공격의 공격력+100. 〔악마의 지혜 (패시브 / D랭크)〕: 모든 것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악마의 지혜. = 공격이 명중하면 dice 1 20을 굴려 4 이하가 나올 시 지정 된 상태이상 중 랜덤으로 〔상태이상: 소〕 부여. - 지정 된 상태이상: 독, 화상, 마비.
〔룬 마법 (액티브 / B랭크)〕: 신대에 부터 전해져오는 신대의 룬을 다루는 마법이다. = 랭크가 올라갈 수록 많은 룬을 다룰 수 있게 된다. = 은신의 룬: 원거리. 몸을 숨기는 룬 마법. 은신 관련 판정+10. 사용 시 5SP 소비. = 회복의 룬: 원거리. 지속적으로 체력 또는 기력을 회복하는 룬 마법. dice 3 5턴 간 HP or SP 20% 회복. 사용 시 30SP 소비. = 오라의 룬: 원거리. 파티원들의 기력을 회복하는 룬 마법. dice 3 5턴 간 파티원 전체의 SP 20% 회복. 사용 시 매 턴 50SP 소비, 자기 자신 불가능. = 신속의 룬: 원거리. 더욱 빠르게 움직이는 룬 마법. 행동 횟수 1회 추가. 사용 시 50SP 소비, 한 전투 간 유지. 〔백마법 (액티브 / D랭크)〕: 치료와 상태이상 해제 버프등에 중점을 둔 마법 = 힐링: 원거리. 대상을 치료한다. 사용 시 HP 200 회복, 10SP 소비. = 큐어: 원거리. 대상의 상태이상을 회복한다. 사용 시 중 이하의 상태이상 치유, 15SP 소비.
〔종말검 레바테인 (액티브 / B랭크)〕: 성聖과 마魔의 힘이 깃든 종말검 레바테인을 소환한다. = 추가 예정.
[스킬] 〔빛나는 근육 (STR / 10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생겨 그로 인해 근육과 근력이 크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STR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격투술 (DEX / 1Lv)〕: 손과 발 등을 이용한 격투술.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격투를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검술 (DEX/ 10Lv)〕: 검을 다루는 스킬.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검을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날쌘 근육 (DEX / 10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속도의 중요함을 깨닫는다. 그로 인해 다리 근육이 굳세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DEX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이야기꾼의 기초 (INT / 10Lv)〕: 듣는 이의 귀에 휙휙 꽂히는 화법. 일단 말빨로 어디가서 지진 않는다. = 하급. 기타/보조. 패시브. 기타. = 커뮤 등에서 대화 및 화법에 관한 판정 시 보정치+Lv. 〔탐색 (INT / 10Lv)〕: 숨겨진 것을 능숙하게 찾아내는 기술. = 하급. 기타/기타. 패시브. 기타. = 숨겨진 것을 찾아내는 판정 시 보정치+Lv, 던전 탐색치+Lv. 〔강철의 마음 (CON / 2Lv)〕: 뭔가 엄청 무서운 것을 보고 얻게 된 강철의 마음. = 중급. 기타/보조. 패시브. 자신. = 소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일 시 중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자그만한 행운의 별 (CON / 8Lv)〕: 아직은 미약한 행운의 가호. = 하급. 특수/보조. 패시브. 자신. = 행운 관련 판정(기타 던전 매운맛 체크, 던전 보상 판정 등)에 +Lv×1%만큼 긍정적인 보정을 받는다.
〔강검술 (STR / 10Lv)〕: 강하게 검을 내리치는 기술. 일종의 거합술. = 하급. 물리/공격.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을 공격 시 사용. 물리 공격력+(Lv×10). 사용 시 10SP 소비. 〔기사의 무략 (DEX / 1Lv)〕: 싸움의 흐름을 파악해 상대의 실수를 유도하는 스킬. = 하급. 기타/보조.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의 회피-Lv. 사용 시 5SP 소비. 〔수라공 (INT / 10Lv)〕: 암흑혈의 기운을 내공의 형태로 신체에 축적. 필요할 때 순간적으로 커다란 힘을 내는 내공심법. = 하급. 물리/보조. 액티브. 자신. = STR, DEX 판정 시 INT 보정치의 Lv%(소수점 이하 버림) 추가. = STR, DEX 판정 시 사용 선언, 사용 시 10SP 소비. 〔파이어볼 (INT / 10Lv)〕: 불을 이용한 불꽃을 만들어 날리는 스킬. = 하급. 특수/공격. 액티브. 원거리. = (INT 보정치+Lv+소비 SP)의 특수 공격 실행. 사용 시 최소 10SP, 최대 20SP까지 사용 가능. 〔암흑마법 (INT / 10Lv)〕: 암흑혈의 각성에 따라서 자연히 깨어난 스킬. = 하급. 특수/기타. 액티브. 원거리. = 컨퓨즈: 적 1명에게 사용 시 INT 대결(+Lv 보정치), 승리 시 상태이상 혼란(소) 부여. 사용 시 10SP 소비.
[장비] 〔하이 소드 (무기 / 매직 / 한손)〕: 마검사를 위한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INT 보정치, 최대 10), 공격력+50. = 공격력+(INT 보정치×5, 최대 50). =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월광검 (무기 / 매직 / 한손)〕: 달빛을 이용해 달구고 벼린 청록빛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5, 공격력+50. = 언데드 종,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아다만티움 체인 메일 (방어구 / 매직 / 몸)〕: 신비의 금속 아다만티움이 아주 극소량 들어간 체인 메일. = 방어력+100.
〔마검사의 망토 (액세서리 / 매직 / 기타)〕: 마검사를 위한 망토. = 명중+(INT 보정치, 최대 25). = 회피+(INT 보정치, 최대 25). 〔인벤토리 링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전용 아공간과 연결하는 반지. 가지고 있으면 인벤토리라 부르는 아공간이 생긴다. = 사용 조건: 양손으로 들 수 있는 무게, 사람 1명 크기, 총 10개 수납 가능, 생물 수납 불가. = 행동 횟수 소비 없이 인벤토리 링에 존재하는 물품의 즉시 사용 가능, 장비의 즉시 착용 및 교체 가능. 한 턴에 한 번 사용 가능. = 수납 아이템: 하급 체력 포션 5개, 중급 체력 포션 5개, 하급 원기 포션 5개, 중급 원기 포션 5개, 성수 5개, 안약 5개, 근육이완제 5개, 얼음팩 5개, 해독제 5개, 폭죽 5개.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크기 상한은 중. = 현재 수납 아이템: 제복, 안약. 〔제복 (방어구 / 노멀 / 몸)〕: 판테온 아카데미 특제 학원 제복. = 방어력+5. 〔엘릭서 (도구 / 유니크)〕: 전설 속에서 나오는 만능약. 그 모든 것을 치료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 HP, SP 100% 회복, 모든 상태이상 회복. = 그 외 모든 질병 완전 회복(저주는 불가능). 〔진리의 구도자 (도구 / 매직)〕: 지식과 관련 된 수련을 도와주는 마법의 부적. = INT 수련 시 INT 수련치의 100% 추가. 쿨타임 7일.
[기타] 〔아수라 (무기 / 레전더리 / 한손)〕: 세계를 파멸시키려던 7가지 대죄 중 '오만'으로 빚어낸 검. 허나 그 힘의 대부분을 깎아냈다. = 현재 출력: 레어 등급. = 근거리. 물리/특수 유형. 명중+30, 공격력+200. = 초절비기 '아수라파천무ㆍ위阿修羅破天舞ㆍ僞' 사용 가능. - 절대 명중, 공격력+1000, 방어력 무시, 전체 공격 1회 실행. 일주일 한 번 사용 가능, 사용 시 쿨타임 동안 아수라 사용 불가.
〔수라의 문 (기법)〕: 수라 무츠 츠쿠모의 피에 깃든 초집중 상태. 자기 자신의 모든 것을 끌어내 강자에게 저항하는 약자의 발톱이다. = 일주일에 한 번 '수라 페이즈' 전개 가능. = '수라의 각' 사용 가능. 상세 내역은 차후 기재.
[백스토리] = 이 어장의 주인공이자 시골에서 할아버지와 단 둘이 살던 소년. 어릴 적에는 할아버지와 둘이서 살고 있었지만 "마! 사람이 도시에서 배워무야지!" 라는 할아버지의 방침에 의해 중학교 시절 도시로 올라 와 혼자서 지냈다.
졸지에 시작한 타향살이었지만 어찌저찌 혼자서 잘 지내며 고등학교 1학년을 지내고 2학년으로 올라가려는 찰나 할아버지의 친우인 정체불명의 남자에 의해 플레이어로 각성, "모험자 애들은 끝장나게 예쁘다."는 말만 듣고 모험자 지망생으로 장래를 변경했다.
수라 무츠 츠쿠모의 손자이자 흑태자의 후계자. 본인 자체는 평범한 줄 알았지만 실은 세계를 구한 영웅의 손자라는 핏줄을 타고 났으며 세계를 멸망 시킬 수 있는 자의 힘까지 이어 받았다는 진실이 밝혀졌다.
▲────────────────────────────────────────▲
1. 레바테인, 수라의 문 차후 기재합니다. 2. 전투 데이터 계산 안 했습니다. 대충 휘갈겨 놔서 다음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