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이하 학원도시)' 어장의 데이터베이스 어장입니다. 1. 학원도시 어장의 설정이나 여러 자료가 이곳에 올라 올 예정입니다. 2. 앞으로 지원 투하는 학원도시 어장이 아닌 이곳에 투하해 주시고 답글 주소(니코니코니)를 통해 본편 어장에 링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그 외에 기타 다목적 용도로 쓰입니다. 용건이 있으신 분 및 필요한 분 한정으로 나메를 달고 본인임을 밝히셔도 무방합니다. 4. 특별한 경우가 아닌 한 기본적으로 이 어장은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 혼자서 쓰는 어장입니다. 잡담 어장이 아님을 명시합니다.
람피리스 포레스타(여성/17세): 2학년. '뛰어난 눈'을 가지고 있다. 렛서(여성/15세): 2학년.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여성/12세): 2학년. 기숙사에서 몇 안 되는 정상인 포지션. 유즈키 유카리(여성/18세): 2학년. 엘리자베트 바토리(여성/18세): 2학년. 룸메이트.
다즐링(여성/18세): 3학년. 코세가와 시로미(여성/17세): 3학년.
시바 타츠야(남성/24세): 4학년.
『발할라』 도호쿠 키리탄(여성/11세): 1학년. 렘(여성/16세): 1학년. 같은 반. 비프데 야라나이오(남성/16세): 1학년. 같은 반. 히나나위 텐시(여성/16세): 1학년. 같은 반.
람피리스 포레스타〔호감도: 소(+3, 3/3)〕: 저는 저 자신에게 부끄러울 일이 없네요. 렛서〔호감도: 0〕: 배달 끝!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호감도: 소(+1, 0/1)〕: 적응력이 빠른 사람이네요…. 엘리자베트 바토리〔호감도: 소(+3, 0/3)〕: 쟤를 고마워 해야 하나, 사건 덩어리 취급 해야 하나…. 유즈키 유카리〔호감도: 대(공감+7, 6/7)〕: 같이 불러서 즐거웠어요. 히힛.
다즐링〔호감도: 0〕: 우리 애 맞네요….(떨림) 코세가와 시로미〔호감도: 소(+1)〕: 좋은 후배네.
시바 타츠야〔호감도: 0〕: 정말로 탈주범이 있었나?
『발할라』 도호쿠 키리탄〔호감도: 소(+1)〕: 언니에게! 까불지! 말자! 렘〔호감도: 중(애정+6, 0/6)〕: 신경 안 써 주면 외로워서 죽을 거 같아요! 비프데 야라나이오〔호감도: 대(우정+7, 0/7)〕: 달린 녀석. 히나나위 텐시〔호감도: 0〕: 진짜 괜찮은 걸까…?
니시즈미 마호〔호감도: 소(+2, 0/2)〕: 정말 미안하다! 다음 번에 정식으로 사과하겠다! 츠바쿠로 유메〔호감도: 대(애정+7, 2/7)〕: 엄청 많이 해 줘♡ 허셜 레이튼〔호감도: 소(+1)〕: 평온한 하루군.
『아가베』 쇼쿠호 미사키〔호감도: 소(+3, 3/3)〕: 역시 같이 있기를 잘했어! 액셀러레이터〔호감도: 대(우정+7, 1/7)〕: 술에는 국경도 차원도 없다. 하츠네 미쿠〔호감도: 소(+3, 1/3)〕: 또 불러 줘!!!
[특수 1000 내역] ◆lxed7USILA 1. 획득: 5장. - 초기 계약 5장. 2. 사용: 2장. - 유우키 유우나 특례 4학년 설정 추가. - 수학여행 이벤트에 타 학년 앵커 가능+유우키 유우나 추가. 3. 정산: 3장.
◆yGQ.8SWQhI 1. 획득: 11장. - 초기 계약 5장. - 츠바쿠로 유메 개변 1장. - 광기 이벤트 3장. - 팔콤 채권 변경 2장. 2. 사용: 5장. - 2차 술게임 이벤트 1장(주인공 과거 단편 서비스). - 코마에다&나에기 쌍둥이 단편 1장. - 게임 이벤트 2장. - 수학여행 이벤트에 요코시마 타다오와 빅토리아 다르그륜 같은 조, 진도 나가기. 3. 정산: 6장.
◆SIon8UaXUI 1. 획득: 8장. - 초기 계약 5장. - 2차 술게임 계산 1장. - 리리아 채권 변경 2장. 2. 사용: 8장. - 유즈키 유카리 어빌리티 강화 3개, 추가 1개. - 게임 이벤트 2장. - 유즈키 유카리 어빌리티 강화 2개. 3. 정산: 0장.
◆하급 스킬(효과: 1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 - 회피: +Lv. - 공격력: +Lv×2. - 방어력: +Lv×2.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 회복. - 그 외: 기본 +Lv.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2. 5SP 소비. - 회피: +Lv×2. 5SP 소비. - 공격력(단발성): +Lv×5. 5SP 소비. - 방어력(단발성): +Lv×5. 5SP 소비.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면역 or 해제. 1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5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중급 스킬(효과: 2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5%.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10. - 명중: 한 종별, +Lv×2. - 회피: +Lv×2. - 공격력: +Lv×5. - 방어력: +Lv×5.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면역, 중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 그 외: 기본 +Lv×2.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6~10%, 6~10SP 소비. - 명중: 한 종별,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6~10, 10~3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6~10, 10~3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1개 설정, 중 이하 면역 or 해제. 15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1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상급 스킬(효과: 3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1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20. - 명중: 한 종별, +Lv×5. - 회피: +Lv×5. - 공격력: +Lv×10. - 방어력: +Lv×10. - 상태이상: 2개 설정, 중 이하 면역, 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 그 외: 기본 +Lv×5.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30%(10% 단위), 10~15SP 소비(5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6~10, 10~30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6~10, 10~3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20~6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20~50(10 단위), 15~3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20~6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20~50(10 단위), 15~3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2개 설정, 대 이하 면역 or 해제. 3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2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최상급 스킬(효과: 4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0. - 명중: 한 종별, +Lv×10. - 회피: +Lv×10. - 공격력: +Lv×100. - 방어력: +Lv×100. - 상태이상: 3개 설정, 대 이하 면역, 특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 그 외: 기본 +Lv×10.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40~50%(10% 단위), 20~30SP 소비(1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11~15, 20~60SP 소비(10SP 단위). - 회피: +Lv×11~15, 20~6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60~100(10 단위), 30~7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60~100(10 단위), 30~7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3개 설정, 특대 이하 면역 or 해제. 5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총 (HP or SP)의 Lv×5% 회복. 5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패시브와 액티브는 서로 섞을 수 없다. ※공격력 or 방어력(단발성)은 기본 능력치 상승, 회복과 함께 붙일 수 없다. ※액티브 회복에서 SP를 설정할 경우 자신에게 사용할 수 없다. ※어빌리티는 각 스킬의 10Lv 급을 상정해서 작성한다. 이하는 어빌리티 별의 강약 척도와 효과 수이다. - A랭크: 최상급. 5개. / B랭크: 상급. 4개. / C랭크: 상급~중급 사이. 3개. / D랭크: 중급. 2개. / E랭크: 하급. 1개. - 강화(+) 어빌리티는 각각의 효과에 위력을 50% 상향해서 취급한다. ※기본 능력치 상승 부류는 어빌리티에 1개, 스킬에 1개만 넣을 수 있으며 스킬 효과가 같은 능력치를 여러 개 올리는 건 불가능하다. - 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INT 상승). - 불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DEX 상승).
3. 어빌리티는 그 캐릭터의 특수능력 및 재능, 자질 등을 나타내는 것. 플레이어가 아닌 이들은 절대 가질 수 없다. 3-1. 어빌리티는 크게 패시브와 액티브로 나뉜다. 패시브는 조건을 만족하면 항시 발동하는 것, 액티브는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 3-2. 어빌리티는 E랭크부터 D, C, B, A, S랭크까지 랭크가 구분 되어 있다. E랭크가 제일 안 좋은 랭크이며 뒤로 갈 수록 좋은 랭크. 3-3. 어빌리티 사용 시 SP를 소비한다.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3-4. 어빌리티 상승 시 소비 되는 P는 습득에 50P, E랭크에서 D랭크 30P, D랭크에서 C랭크 50P, C랭크에서 B랭크 200P, A랭크는 상승 조건 만족 후 500P 사용. 3-4-1. S랭크 어빌리티에 대해서는 차후 제정. 3-5. 어빌리티에는 습득 제한 수가 존재하며 제한 수는 플레이어마다 다르다.
[특수 1000 내역] ◆lxed7USILA 1. 획득: 5장. - 초기 계약 5장. 2. 사용: 3장. - 유우키 유우나 특례 4학년 설정 추가. - 수학여행 이벤트에 타 학년 앵커 가능+유우키 유우나 추가. - 니시즈미 마호 B랭크 어빌리티 제공. 3. 정산: 2장.
◆yGQ.8SWQhI 1. 획득: 11장. - 초기 계약 5장. - 츠바쿠로 유메 개변 1장. - 광기 이벤트 3장. - 팔콤 채권 변경 2장. 2. 사용: 5장. - 2차 술게임 이벤트 1장(주인공 과거 단편 서비스). - 코마에다&나에기 쌍둥이 단편 1장. - 게임 이벤트 2장. - 수학여행 이벤트에 요코시마 타다오와 빅토리아 다르그륜 같은 조, 진도 나가기. 3. 정산: 6장.
◆SIon8UaXUI 1. 획득: 8장. - 초기 계약 5장. - 2차 술게임 계산 1장. - 리리아 채권 변경 2장. 2. 사용: 8장. - 유즈키 유카리 어빌리티 강화 3개, 추가 1개. - 게임 이벤트 2장. - 유즈키 유카리 어빌리티 강화 2개. 3. 정산: 0장.
[전투 데이터] 명중: 5+5+4+15=29 / 회피: 5+5+0+0=10 공격력: 6+30+0+150=186 / 방어력: 0+0+0+100=100 기타: - 작전수립: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2. - 전투 고속연산: 전투 순서 지정 시 보정치+20. - 노 라이프 킹: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dice 1 10. 1 이하 시 방어력 무시 공격(언데드 계열, 보스 몬스터 미적용). - 악마의 지혜: 공격 명중 시 dice 1 20. 2 이하일 시 독, 화상 중 한 개 소 부여. - 천의무봉: 쌍수무기 사용 가능. - 월광검: 언데드 계열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어빌리티] 〔암흑혈 (패시브 / ■랭크)〕: 태초의 플레이어 중 한 명인 흑태자의 힘. = 어빌리티 습득 상한 수가 10개로 증가, 스킬 습득 상한 수의 제한이 사라진다. - 단, 스킬 습득 수가 10개를 넘을 경우 전투 시 사용할 스킬 10개 지정하여 사용해야 한다. = 성장 속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어빌리티와 스킬 습득 시 속성 제한 등을 받지 않는다. = 무작위적인 원인과 결과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휘감는다(1000 획득 가능). = 아수라 소환 가능. ※이 어빌리티는 그 어떤 어빌리티의 탐색에도 걸리지 않으며 어빌리티 습득 제한 수에서 제외 된다. ※동화 단계: D랭크.
〔노 라이프 킹 (패시브 / C랭크)〕: 산자이면서도 죽은 자들의 왕이라는 증거. 죽음에 대한 권리를 가진다. =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 언데드 계열 적 상대 시 일정 확률로 방어 무시 공격. - 확률: dice 1 10. 1 이하. 보스 몬스터에게는 적용 되지 않음. 〔아키블레이드 (패시브 / C랭크)〕: 검의 길을 갈 수 없었으나 검의 길을 가고자 했던 이가 찾아낸 검의 길, 검의 이치. = 이 어빌리티는 '검'을 사용할 시에만 적용 된다. = E랭크: 명중+(INT 보정치/3). = D랭크: 회피+(INT 보정치/3). = C랭크: 상대의 정보를 알고 있을 경우 상대의 명중과 회피를 10% 하락. 〔작전수립 (패시브 / D랭크)〕: 상대의 전략을 꿰뜷어보고 그것을 봉인하는 사고능력. =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2. = 전투 시 자동 발동. 〔전투 고속연산 (패시브 / D랭크)〕: 압도적인 연산력으로 전투에서 선취를 취하게 보조하는 경이로운 능력. = 전투 순서 지정 시 보정치+20. 〔악마의 지혜 (패시브 / D랭크)〕: 모든 것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악마의 지혜. = 공격이 명중하면 dice 1 20을 굴려 2 이하가 나올 시 지정 된 상태이상 중 랜덤으로 〔상태이상: 소〕 부여. - 지정 된 상태이상: 독, 화상, 마비. 〔태극ㆍ파천멸계 (패시브 / D랭크)〕: 앞을 가로막는 모든 존재를 평등하게 부숴 멸하기 위한 절대적인 힘의 이치의 편린. = 모든 유형 공격의 공격력+30. 〔천의무봉 (패시브 / E랭크)〕: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몸놀림. 그 어떤 자세에서든, 어떤 조건에서든 완벽한 전투를 수행할 수 있다. = 쌍수무기 사용 가능.
〔룬 마법 (액티브 / E랭크)〕: 신대에 부터 전해져오는 신대의 룬을 다루는 마법이다. = 랭크가 올라갈 수록 많은 룬을 다룰 수 있게 된다. = 은신: 몸을 순기는 룬 마법. 은신 관련 판정+5. 사용 시 10SP 소비.
[스킬] 〔빛나는 근육 (STR / 3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생겨 그로 인해 근육과 근력이 크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STR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격투술 (DEX / 1Lv)〕: 손과 발 등을 이용한 격투술.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격투를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검술 (DEX/ 4Lv)〕: 검을 다루는 스킬.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검을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날쌘 근육 (DEX / 4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속도의 중요함을 깨닫는다. 그로 인해 다리 근육이 굳세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DEX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이야기꾼의 기초 (INT / 2Lv)〕: 듣는 이의 귀에 휙휙 꽂히는 화법. 일단 말빨로 어디가서 지진 않는다. = 하급. 기타/보조. 패시브. 기타. = 커뮤 등에서 대화 및 화법에 관한 판정 시 보정치+Lv. 〔탐색 (INT / 1Lv)〕: 숨겨진 것을 능숙하게 찾아내는 기술. = 하급. 기타/기타. 패시브. 기타. = 숨겨진 것을 찾아내는 판정 시 보정치+Lv, 던전 탐색치+Lv. 〔강철의 마음 (CON / 2Lv)〕: 뭔가 엄청 무서운 것을 보고 얻게 된 강철의 마음. = 중급. 기타/보조. 패시브. 자신. = 소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일 시 중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강검술 (STR / 5Lv)〕: 강하게 검을 내리치는 기술. 일종의 거합술. = 하급. 물리/공격.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을 공격 시 사용. 물리 공격력+(Lv×10). 사용 시 10SP 소비. 〔기사의 무략 (DEX / 1Lv)〕: 싸움의 흐름을 파악해 상대의 실수를 유도하는 스킬. = 하급. 기타/보조.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의 회피-Lv. 사용 시 5SP 소비. 〔수라공 (INT / 4Lv)〕: 암흑혈의 기운을 내공의 형태로 신체에 축적. 필요할 때 순간적으로 커다란 힘을 내는 내공심법. = 하급. 물리/보조. 액티브. 자신. = STR, DEX 판정 시 INT 보정치의 Lv%(소수점 이하 버림) 추가. = STR, DEX 판정 시 사용 선언, 사용 시 10SP 소비. 〔파이어볼 (INT / 7Lv)〕: 불을 이용한 불꽃을 만들어 날리는 스킬. = 하급. 특수/공격. 액티브. 원거리. = (INT 보정치+Lv+소비 SP)의 특수 공격 실행. 사용 시 최소 10SP, 최대 20SP까지 사용 가능. 〔암흑마법 (INT / 8Lv)〕: 암흑혈의 각성에 따라서 자연히 깨어난 스킬. = 하급. 특수/기타. 액티브. 원거리. = 컨퓨즈: 적 1명에게 사용 시 INT 대결(+Lv 보정치), 승리 시 상태이상 혼란(소) 부여. 사용 시 10SP 소비. 〔분신술 (CON / 8Lv)〕: 실체를 가지지 않은 환영을 만드는 술법. = 하급. 특수/보조. 액티브. 자신. = 상대가 간파계 어빌리티, 스킬을 가지지 않았을 경우 분신의 수 만큼 회피가 상승한다. = Lv만큼 소환 가능, Lv(최대 5턴)만큼 유지 됨. 사용 시 분신의 수×10SP 소비.
[장비] 〔하이 소드 (무기 / 매직 / 한손)〕: 마검사를 위한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INT 보정치, 최대 10), 공격력+50. = 공격력+(INT 보정치×5, 최대 50). =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월광검 (무기 / 매직 / 한손)〕: 달빛을 이용해 달구고 벼린 청록빛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5, 공격력+50. = 언데드 종,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아다만티움 체인 메일 (방어구 / 매직 / 몸)〕: 신비의 금속 아다만티움이 아주 극소량 들어간 체인 메일. = 방어력+100. 〔인벤토리 링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전용 아공간과 연결하는 반지. 가지고 있으면 인벤토리라 부르는 아공간이 생긴다. = 사용 조건: 양손으로 들 수 있는 무게, 사람 1명 크기, 총 10개 수납 가능, 생물 수납 불가. = 행동 횟수 소비 없이 인벤토리 링에 존재하는 물품의 즉시 사용 가능, 장비의 즉시 착용 및 교체 가능. 한 턴에 한 번 사용 가능. = 수납 아이템: 하급 체력 포션 5개, 중급 체력 포션 5개, 하급 원기 포션 5개, 중급 원기 포션 5개, 성수 5개, 안약 5개, 근육이완제 5개, 얼음팩 5개, 해독제 5개, 폭죽 5개. 〔진리의 구도자 (액세서리 / 매직 / 기타)〕: 지식과 관련 된 수련을 도와주는 마법의 팔찌. = INT 수련 시 INT 수련치의 100% 추가. 쿨타임 7일.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크기 상한은 중. = 현재 수납 아이템: 제복, 안약. 〔제복 (방어구 / 노멀 / 몸)〕: 판테온 아카데미 특제 학원 제복. = 방어력+5. 〔할아버지의 보양식 (식량 / 매직)〕: 손주랑 손주 친구들을 위해 할아버지가 정성을 다해 만든 건강식품. = 소모품. 섭취 시 CON 기본치+2. CON 기본치가 50이상일 경우+1. 〔엘릭서 (도구 / 유니크)〕: 전설 속에서 나오는 만능약. 그 모든 것을 치료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 HP, SP 100% 회복, 모든 상태이상 회복. = 그 외 모든 질병 완전 회복(저주는 불가능).
람피리스 포레스타〔호감도: 소(+3, 3/3)〕: 저는 저 자신에게 부끄러울 일이 없네요. 렛서〔호감도: 0〕: 배달 끝!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호감도: 소(+1, 0/1)〕: 적응력이 빠른 사람이네요…. 엘리자베트 바토리〔호감도: 소(+3, 0/3)〕: 쟤를 고마워 해야 하나, 사건 덩어리 취급 해야 하나…. 유즈키 유카리〔호감도: 대(공감+8, 0/8)〕: 나중에 기회 되면 말해줄게요.
다즐링〔호감도: 0〕: 우리 애 맞네요….(떨림) 코세가와 시로미〔호감도: 소(+1)〕: 좋은 후배네.
시바 타츠야〔호감도: 0〕: 정말로 탈주범이 있었나? 카미조 토우마〔호감도: 소(+1)〕: 다음에 꼭 연락해라!
『발할라』 도호쿠 키리탄〔호감도: 소(+1)〕: 언니에게! 까불지! 말자! 렘〔호감도: 중(애정+6, 1/6)〕: 다음에는 야루오 군도 같이 해요. 비프데 야라나이오〔호감도: 대(우정+7, 0/7)〕: 달린 녀석. 히나나위 텐시〔호감도: 소(+2, 0/2)〕: 다른 애들한테는 비밀이야?
니시즈미 마호〔호감도: 소(+2, 0/2)〕: 정말 미안하다! 다음 번에 정식으로 사과하겠다! 츠바쿠로 유메〔호감도: 대(애정+7, 3/7)〕: 레몬은 신 거였어! 허셜 레이튼〔호감도: 소(+1)〕: 평온한 하루군.
『아가베』 쇼쿠호 미사키〔호감도: 소(+3, 3/3)〕: 역시 같이 있기를 잘했어! 액셀러레이터〔호감도: 대(우정+7, 1/7)〕: 술에는 국경도 차원도 없다. 인〔호감도: 소(+2, 1/2)〕: 『놀아 줘요.』 하츠네 미쿠〔호감도: 소(+3, 1/3)〕: 또 불러 줘!!!
◆최종 정리 주인공: INT+2, 분신술, 낡은 검은 왕의 갑주, 75P, 750+300C*, +죽음을 심는 자(300P)**. *노멀 아이템 3개가 앵커 되어야 하지만 노멀 아이템이 의미가 없으므로 C에 추가. **밸런스 정리 결과. QTE와 편의주의를 감안해도 생각한 상급 보스보다 엄청 약하므로 포인트만 지급.
[특수 1000 내역] ◆lxed7USILA 1. 획득: 5장. - 초기 계약 5장. 2. 사용: 3장. - 유우키 유우나 특례 4학년 설정 추가 1장. - 수학여행 이벤트에 타 학년 앵커 가능+유우키 유우나 추가 1장. - 니시즈미 마호 B랭크 어빌리티 제공 1장. 3. 정산: 2장.
◆yGQ.8SWQhI 1. 획득: 11장. - 초기 계약 5장. - 츠바쿠로 유메 개변 1장. - 광기 이벤트 3장. - 팔콤 채권 변경 2장. 2. 사용: 4장. - 2차 술게임 이벤트 1장(주인공 과거 단편 서비스). - 게임 이벤트 2장. - 수학여행 이벤트에 요코시마 타다오와 빅토리아 다르그륜 같은 조, 진도 나가기 1장. 3. 정산: 7장.
◆SIon8UaXUI 1. 획득: 8장. - 초기 계약 5장. - 2차 술게임 계산 1장. - 리리아 채권 변경 2장. 2. 사용: 8장. - 유즈키 유카리 어빌리티 강화 3개, 추가 1개. - 게임 이벤트 2장. - 유즈키 유카리 어빌리티 강화 2개. 3. 정산: 0장.
◆하급 스킬(효과: 1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 - 회피: +Lv. - 공격력: +Lv×2. - 방어력: +Lv×2.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회복.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 회복. - 그 외: 기본 +Lv.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2. 5SP 소비. - 회피: +Lv×2. 5SP 소비. - 공격력(단발성): +Lv×5. 5SP 소비. - 방어력(단발성): +Lv×5. 5SP 소비.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면역 or 해제. 1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5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중급 스킬(효과: 2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5%.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10. - 명중: 한 종별, +Lv×2. - 회피: +Lv×2. - 공격력: +Lv×5. - 방어력: +Lv×5.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면역, 중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 그 외: 기본 +Lv×2.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6~10%, 6~10SP 소비. - 명중: 한 종별,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1개 설정, 중 이하 면역 or 해제. 15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1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상급 스킬(효과: 3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1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20. - 명중: 한 종별, +Lv×5. - 회피: +Lv×5. - 공격력: +Lv×10. - 방어력: +Lv×10. - 상태이상: 2개 설정, 중 이하 면역, 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 그 외: 기본 +Lv×5.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30%(5% 단위), 30~50SP 소비(1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20~50(10 단위), 25~4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20~50(10 단위), 25~4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2개 설정, 대 이하 면역 or 해제. 3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3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최상급 스킬(효과: 4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0. - 명중: 한 종별, +Lv×10. - 회피: +Lv×10. - 공격력: +Lv×100. - 방어력: +Lv×100. - 상태이상: 3개 설정, 대 이하 면역, 특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 그 외: 기본 +Lv×10.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40~50%(5% 단위), 60~100SP 소비(2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11~15, 60~100SP 소비(10SP 단위). - 회피: +Lv×11~15, 60~10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100~20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60~100(10 단위), 50~90SP 소비(10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100~200SP 소비(10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60~100(10 단위), 50~90SP 소비(10SP 단위). - 상태이상: 3개 설정, 특대 이하 면역 or 해제. 5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총 (HP or SP)의 Lv×5% 회복. 5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패시브와 액티브는 서로 조합할 수 있다. 이 경우 기본은 패시브로 취급하며 일부 효과를 액티브로 발동이 가능하다. - 스킬의 종류가 액티브인 것은 해당 효과가 전부 액티브일 때를 상정한다. ※액티브에 설정 된 SP는 항목 별로 책정해 총합한다. ※액티브 효과의 공격력 or 방어력(단발성)은 같은 액티브의 기본 능력치 상승, 회피, 설정한 것 외의 단발성, 회복과 함께 설정할 수 없다. ※액티브 회복에서 SP를 설정할 경우 자신에게 사용할 수 없다. ※어빌리티는 각 스킬의 10Lv 급을 상정해서 작성한다. 이하는 어빌리티 별의 강약 척도와 효과 수이다. - A랭크: 최상급. 5개. / B랭크: 상급. 4개. / C랭크: 중급의 약 1.5배. 3개. / D랭크: 중급. 2개. / E랭크: 하급. 1개. - 강화(+) 어빌리티는 각각의 효과에 위력을 50% 상향해서 취급한다. ※기본 능력치 상승 부류는 어빌리티에 1개, 스킬에 1개만 넣을 수 있으며 스킬 효과가 같은 능력치를 여러 개 올리는 건 불가능하다. - 여기서 정의하는 1개는 어빌리티나 스킬을 통틀어 말하는 것이며 슬롯 1개를 말하는 게 아니다. - 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INT 상승). - 불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DEX 상승). ※어빌리티 및 스킬에 디메리트 슬롯을 1개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할 경우 슬롯 1개가 추가 되거나 해당 항목의 효과가 1.5배로 증가한다.
◆하급 스킬(효과: 1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 - 회피: +Lv. - 공격력: +Lv×2. - 방어력: +Lv×2.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회복.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 회복. - 그 외: 기본 +Lv.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2. 5SP 소비. - 회피: +Lv×2. 5SP 소비. - 공격력(단발성): +Lv×5. 5SP 소비. - 방어력(단발성): +Lv×5. 5SP 소비.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면역 or 해제. 1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5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중급 스킬(효과: 2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5%.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10. - 명중: 한 종별, +Lv×2. - 회피: +Lv×2. - 공격력: +Lv×5. - 방어력: +Lv×5.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면역, 중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 그 외: 기본 +Lv×2.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6~10%, 6~10SP 소비. - 명중: 한 종별,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1개 설정, 중 이하 면역 or 해제. 15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1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상급 스킬(효과: 3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1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20. - 명중: 한 종별, +Lv×5. - 회피: +Lv×5. - 공격력: +Lv×10. - 방어력: +Lv×10. - 상태이상: 2개 설정, 중 이하 면역, 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 그 외: 기본 +Lv×5.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30%(5% 단위), 30~50SP 소비(1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20~50(10 단위), 25~4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20~50(10 단위), 25~4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2개 설정, 대 이하 면역 or 해제. 3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3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최상급 스킬(효과: 4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0. - 명중: 한 종별, +Lv×10. - 회피: +Lv×10. - 공격력: +Lv×100. - 방어력: +Lv×100. - 상태이상: 3개 설정, 대 이하 면역, 특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 그 외: 기본 +Lv×10.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40~50%(5% 단위), 60~100SP 소비(2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11~15, 60~100SP 소비(10SP 단위). - 회피: +Lv×11~15, 60~10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100~20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60~100(10 단위), 50~90SP 소비(10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100~200SP 소비(10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60~100(10 단위), 50~90SP 소비(10SP 단위). - 상태이상: 3개 설정, 특대 이하 면역 or 해제. 5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총 (HP or SP)의 Lv×5% 회복. 5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패시브와 액티브는 서로 조합할 수 있다. 이 경우 기본은 패시브로 취급하며 일부 효과를 액티브로 발동이 가능하다. - 스킬의 종류가 액티브인 것은 해당 효과가 전부 액티브일 때를 상정한다. ※액티브에 설정 된 SP는 항목 별로 책정해 총합한다. ※액티브 효과의 공격력 or 방어력(단발성)은 같은 액티브의 기본 능력치 상승, 회피, 설정한 것 외의 단발성, 회복과 함께 설정할 수 없다. ※액티브 회복에서 SP를 설정할 경우 자신에게 사용할 수 없다. ※어빌리티는 각 스킬의 10Lv 급을 상정해서 작성한다. 이하는 어빌리티 별의 강약 척도와 효과 수이다. - A랭크: 최상급. 5개. / B랭크: 상급. 4개. / C랭크: 중급의 약 1.5배. 3개. / D랭크: 중급. 2개. / E랭크: 하급. 1개. - 강화(+) 어빌리티는 각각의 효과에 위력을 1.5배로 상향해서 취급한다. 이때 강화가 가능한 건 슬롯 1개이다. ※기본 능력치 상승 부류는 어빌리티에 1개, 스킬에 1개만 넣을 수 있으며 스킬 효과가 같은 능력치를 여러 개 올리는 건 불가능하다. - 여기서 정의하는 1개는 어빌리티나 스킬을 통틀어 말하는 것이며 슬롯 1개를 말하는 게 아니다. - 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INT 상승). - 불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DEX 상승). ※어빌리티 및 스킬에 디메리트 슬롯을 1개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할 경우 슬롯 1개가 추가 되거나 해당 항목의 효과가 1.5배로 증가한다.
[전투 데이터] 명중: 5+5+4+15=29 / 회피: 5+5+0+0=10 공격력: 6+30+0+150=186 / 방어력: 0+0+0+100=100 기타: - 작전수립: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2. - 전투 고속연산: 전투 순서 지정 시 보정치+20. - 노 라이프 킹: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dice 1 10. 1 이하 시 방어력 무시 공격(언데드 계열, 보스 몬스터 미적용). - 악마의 지혜: 공격 명중 시 dice 1 20. 2 이하일 시 독, 화상 중 한 개 소 부여. - 천의무봉: 쌍수무기 사용 가능. - 월광검: 언데드 계열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어빌리티] 〔암흑혈 (패시브 / ■랭크)〕: 태초의 플레이어 중 한 명인 흑태자의 힘. = 어빌리티 습득 상한 수가 10개로 증가, 스킬 습득 상한 수의 제한이 사라진다. - 단, 스킬 습득 수가 10개를 넘을 경우 전투 시 사용할 스킬 10개 지정하여 사용해야 한다. = 성장 속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어빌리티와 스킬 습득 시 속성 제한 등을 받지 않는다. = 무작위적인 원인과 결과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휘감는다(1000 획득 가능). = 아수라 소환 가능. ※이 어빌리티는 그 어떤 어빌리티의 탐색에도 걸리지 않으며 어빌리티 습득 제한 수에서 제외 된다. ※동화 단계: D랭크.
〔노 라이프 킹 (패시브 / C랭크)〕: 산자이면서도 죽은 자들의 왕이라는 증거. 죽음에 대한 권리를 가진다. =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 언데드 계열 적 상대 시 일정 확률로 방어 무시 공격. - 확률: dice 1 10. 3 이하. 보스 몬스터에게는 적용 되지 않음. 〔아키블레이드 (패시브 / C랭크)〕: 검의 길을 갈 수 없었으나 검의 길을 가고자 했던 이가 찾아낸 검의 길, 검의 이치. = 이 어빌리티는 '검'을 사용할 시에만 적용 된다. = E랭크: 명중+(INT 보정치/3). = D랭크: 회피+(INT 보정치/3). = C랭크: 상대의 정보를 알고 있을 경우 상대의 명중과 회피를 10% 하락. 〔작전수립 (패시브 / D랭크)〕: 상대의 전략을 꿰뜷어보고 그것을 봉인하는 사고능력. =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5. = 전투 시 자동 발동. 〔전투 고속연산 (패시브 / D랭크)〕: 압도적인 연산력으로 전투에서 선취를 취하게 보조하는 경이로운 능력. = 전투 순서 지정 시 보정치+20. 〔악마의 지혜 (패시브 / D랭크)〕: 모든 것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악마의 지혜. = 공격이 명중하면 dice 1 20을 굴려 4 이하가 나올 시 지정 된 상태이상 중 랜덤으로 〔상태이상: 소〕 부여. - 지정 된 상태이상: 독, 화상, 마비. 〔태극ㆍ파천멸계 (패시브 / D랭크)〕: 앞을 가로막는 모든 존재를 평등하게 부숴 멸하기 위한 절대적인 힘의 이치의 편린. = 모든 유형 공격의 공격력+50. 〔천의무봉 (패시브 / E랭크)〕: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몸놀림. 그 어떤 자세에서든, 어떤 조건에서든 완벽한 전투를 수행할 수 있다. = 쌍수무기 사용 가능.
〔룬 마법 (액티브 / E랭크)〕: 신대에 부터 전해져오는 신대의 룬을 다루는 마법이다. = 랭크가 올라갈 수록 많은 룬을 다룰 수 있게 된다. = 은신: 몸을 순기는 룬 마법. 은신 관련 판정+5. 사용 시 10SP 소비.
[스킬] 〔빛나는 근육 (STR / 3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생겨 그로 인해 근육과 근력이 크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STR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격투술 (DEX / 1Lv)〕: 손과 발 등을 이용한 격투술.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격투를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검술 (DEX/ 4Lv)〕: 검을 다루는 스킬.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검을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날쌘 근육 (DEX / 4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속도의 중요함을 깨닫는다. 그로 인해 다리 근육이 굳세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DEX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이야기꾼의 기초 (INT / 2Lv)〕: 듣는 이의 귀에 휙휙 꽂히는 화법. 일단 말빨로 어디가서 지진 않는다. = 하급. 기타/보조. 패시브. 기타. = 커뮤 등에서 대화 및 화법에 관한 판정 시 보정치+Lv. 〔탐색 (INT / 1Lv)〕: 숨겨진 것을 능숙하게 찾아내는 기술. = 하급. 기타/기타. 패시브. 기타. = 숨겨진 것을 찾아내는 판정 시 보정치+Lv, 던전 탐색치+Lv. 〔강철의 마음 (CON / 2Lv)〕: 뭔가 엄청 무서운 것을 보고 얻게 된 강철의 마음. = 중급. 기타/보조. 패시브. 자신. = 소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일 시 중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강검술 (STR / 5Lv)〕: 강하게 검을 내리치는 기술. 일종의 거합술. = 하급. 물리/공격.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을 공격 시 사용. 물리 공격력+(Lv×10). 사용 시 10SP 소비. 〔기사의 무략 (DEX / 1Lv)〕: 싸움의 흐름을 파악해 상대의 실수를 유도하는 스킬. = 하급. 기타/보조.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의 회피-Lv. 사용 시 5SP 소비. 〔수라공 (INT / 4Lv)〕: 암흑혈의 기운을 내공의 형태로 신체에 축적. 필요할 때 순간적으로 커다란 힘을 내는 내공심법. = 하급. 물리/보조. 액티브. 자신. = STR, DEX 판정 시 INT 보정치의 Lv%(소수점 이하 버림) 추가. = STR, DEX 판정 시 사용 선언, 사용 시 10SP 소비. 〔파이어볼 (INT / 7Lv)〕: 불을 이용한 불꽃을 만들어 날리는 스킬. = 하급. 특수/공격. 액티브. 원거리. = (INT 보정치+Lv+소비 SP)의 특수 공격 실행. 사용 시 최소 10SP, 최대 20SP까지 사용 가능. 〔암흑마법 (INT / 8Lv)〕: 암흑혈의 각성에 따라서 자연히 깨어난 스킬. = 하급. 특수/기타. 액티브. 원거리. = 컨퓨즈: 적 1명에게 사용 시 INT 대결(+Lv 보정치), 승리 시 상태이상 혼란(소) 부여. 사용 시 10SP 소비. 〔분신술 (CON / 8Lv)〕: 실체를 가지지 않은 환영을 만드는 술법. = 하급. 특수/보조. 액티브. 자신. = 상대가 간파계 어빌리티, 스킬을 가지지 않았을 경우 분신의 수 만큼 회피가 상승한다. = Lv만큼 소환 가능, Lv(최대 5턴)만큼 유지 됨. 사용 시 분신의 수×10SP 소비.
[장비] 〔하이 소드 (무기 / 매직 / 한손)〕: 마검사를 위한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INT 보정치, 최대 10), 공격력+50. = 공격력+(INT 보정치×5, 최대 50). =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월광검 (무기 / 매직 / 한손)〕: 달빛을 이용해 달구고 벼린 청록빛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5, 공격력+50. = 언데드 종,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아다만티움 체인 메일 (방어구 / 매직 / 몸)〕: 신비의 금속 아다만티움이 아주 극소량 들어간 체인 메일. = 방어력+100. 〔인벤토리 링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전용 아공간과 연결하는 반지. 가지고 있으면 인벤토리라 부르는 아공간이 생긴다. = 사용 조건: 양손으로 들 수 있는 무게, 사람 1명 크기, 총 10개 수납 가능, 생물 수납 불가. = 행동 횟수 소비 없이 인벤토리 링에 존재하는 물품의 즉시 사용 가능, 장비의 즉시 착용 및 교체 가능. 한 턴에 한 번 사용 가능. = 수납 아이템: 하급 체력 포션 5개, 중급 체력 포션 5개, 하급 원기 포션 5개, 중급 원기 포션 5개, 성수 5개, 안약 5개, 근육이완제 5개, 얼음팩 5개, 해독제 5개, 폭죽 5개. 〔진리의 구도자 (액세서리 / 매직 / 기타)〕: 지식과 관련 된 수련을 도와주는 마법의 팔찌. = INT 수련 시 INT 수련치의 100% 추가. 쿨타임 7일.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크기 상한은 중. = 현재 수납 아이템: 제복, 안약. 〔제복 (방어구 / 노멀 / 몸)〕: 판테온 아카데미 특제 학원 제복. = 방어력+5. 〔할아버지의 보양식 (식량 / 매직)〕: 손주랑 손주 친구들을 위해 할아버지가 정성을 다해 만든 건강식품. = 소모품. 섭취 시 CON 기본치+2. CON 기본치가 50이상일 경우+1. 〔엘릭서 (도구 / 유니크)〕: 전설 속에서 나오는 만능약. 그 모든 것을 치료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 HP, SP 100% 회복, 모든 상태이상 회복. = 그 외 모든 질병 완전 회복(저주는 불가능).
[전투 데이터] 명중: 5+5+10+15=35 / 회피: 5+5+0+0=10 공격력: 6+30+0+150=186 / 방어력: 0+0+0+100=100 기타: - 작전수립: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2. - 전투 고속연산: 전투 순서 지정 시 보정치+20. - 노 라이프 킹: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dice 1 10. 1 이하 시 방어력 무시 공격(언데드 계열, 보스 몬스터 미적용). - 악마의 지혜: 공격 명중 시 dice 1 20. 2 이하일 시 독, 화상 중 한 개 소 부여. - 천의무봉: 쌍수무기 사용 가능. - 월광검: 언데드 계열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어빌리티] 〔암흑혈 (패시브 / ■랭크)〕: 태초의 플레이어 중 한 명인 흑태자의 힘. = 어빌리티 습득 상한 수가 10개로 증가, 스킬 습득 상한 수의 제한이 사라진다. - 단, 스킬 습득 수가 10개를 넘을 경우 전투 시 사용할 스킬 10개 지정하여 사용해야 한다. = 성장 속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어빌리티와 스킬 습득 시 속성 제한 등을 받지 않는다. = 무작위적인 원인과 결과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휘감는다(1000 획득 가능). = 아수라 소환 가능. ※이 어빌리티는 그 어떤 어빌리티의 탐색에도 걸리지 않으며 어빌리티 습득 제한 수에서 제외 된다. ※동화 단계: D랭크.
〔노 라이프 킹 (패시브 / C랭크)〕: 산자이면서도 죽은 자들의 왕이라는 증거. 죽음에 대한 권리를 가진다. = 상태이상 '즉사(중)' 면제. = 언데드 계열 적 상대 시 일정 확률로 방어 무시 공격. - 확률: dice 1 10. 3 이하. 보스 몬스터에게는 적용 되지 않음. 〔아키블레이드 (패시브 / C랭크)〕: 검의 길을 갈 수 없었으나 검의 길을 가고자 했던 이가 찾아낸 검의 길, 검의 이치. = 이 어빌리티는 '검'을 사용할 시에만 적용 된다. = E랭크: 명중+(INT 보정치/3). = D랭크: 회피+(INT 보정치/3). = C랭크: 상대의 정보를 알고 있을 경우 상대의 명중과 회피를 10% 하락. 〔작전수립 (패시브 / C랭크)〕: 상대의 전략을 꿰뜷어보고 그것을 봉인하는 사고능력. =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10. = 전투 시 자동 발동. 〔전투 고속연산 (패시브 / C랭크)〕: 압도적인 연산력으로 전투에서 선취를 취하게 보조하는 경이로운 능력. = 전투 순서 지정 시 최우선으로 행동. 관련 어빌리티가 있다면 +20 보정. 〔악마의 지혜 (패시브 / D랭크)〕: 모든 것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악마의 지혜. = 공격이 명중하면 dice 1 20을 굴려 4 이하가 나올 시 지정 된 상태이상 중 랜덤으로 〔상태이상: 소〕 부여. - 지정 된 상태이상: 독, 화상, 마비. 〔태극ㆍ파천멸계 (패시브 / D랭크)〕: 앞을 가로막는 모든 존재를 평등하게 부숴 멸하기 위한 절대적인 힘의 이치의 편린. = 모든 유형 공격의 공격력+50. 〔천의무봉 (패시브 / C랭크)〕: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몸놀림. 그 어떤 자세에서든, 어떤 조건에서든 완벽한 전투를 수행할 수 있다. = 쌍수무기 사용 가능. = 중 이하의 상태이상 봉인(어빌리티, 스킬) 면역.
〔룬 마법 (액티브 / B랭크)〕: 신대에 부터 전해져오는 신대의 룬을 다루는 마법이다. = 랭크가 올라갈 수록 많은 룬을 다룰 수 있게 된다. = 은신: 몸을 순기는 룬 마법. 은신 관련 판정+5. 사용 시 10SP 소비.
[스킬] 〔빛나는 근육 (STR / 10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생겨 그로 인해 근육과 근력이 크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STR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격투술 (DEX / 1Lv)〕: 손과 발 등을 이용한 격투술.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격투를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검술 (DEX/ 10Lv)〕: 검을 다루는 스킬. = 하급. 물리/공격. 패시브. 자신. = 검을 이용한 판정 시 명중 판정+Lv. 〔날쌘 근육 (DEX / 10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속도의 중요함을 깨닫는다. 그로 인해 다리 근육이 굳세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DEX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이야기꾼의 기초 (INT / 10Lv)〕: 듣는 이의 귀에 휙휙 꽂히는 화법. 일단 말빨로 어디가서 지진 않는다. = 하급. 기타/보조. 패시브. 기타. = 커뮤 등에서 대화 및 화법에 관한 판정 시 보정치+Lv. 〔탐색 (INT / 10Lv)〕: 숨겨진 것을 능숙하게 찾아내는 기술. = 하급. 기타/기타. 패시브. 기타. = 숨겨진 것을 찾아내는 판정 시 보정치+Lv, 던전 탐색치+Lv. 〔강철의 마음 (CON / 2Lv)〕: 뭔가 엄청 무서운 것을 보고 얻게 된 강철의 마음. = 중급. 기타/보조. 패시브. 자신. = 소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일 시 중 이하의 정신적 상태이상(혼란, 분노) 무효화.
〔강검술 (STR / 10Lv)〕: 강하게 검을 내리치는 기술. 일종의 거합술. = 하급. 물리/공격.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을 공격 시 사용. 물리 공격력+(Lv×10). 사용 시 10SP 소비. 〔기사의 무략 (DEX / 1Lv)〕: 싸움의 흐름을 파악해 상대의 실수를 유도하는 스킬. = 하급. 기타/보조.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의 회피-Lv. 사용 시 5SP 소비. 〔수라공 (INT / 10Lv)〕: 암흑혈의 기운을 내공의 형태로 신체에 축적. 필요할 때 순간적으로 커다란 힘을 내는 내공심법. = 하급. 물리/보조. 액티브. 자신. = STR, DEX 판정 시 INT 보정치의 Lv%(소수점 이하 버림) 추가. = STR, DEX 판정 시 사용 선언, 사용 시 10SP 소비. 〔파이어볼 (INT / 10Lv)〕: 불을 이용한 불꽃을 만들어 날리는 스킬. = 하급. 특수/공격. 액티브. 원거리. = (INT 보정치+Lv+소비 SP)의 특수 공격 실행. 사용 시 최소 10SP, 최대 20SP까지 사용 가능. 〔암흑마법 (INT / 10Lv)〕: 암흑혈의 각성에 따라서 자연히 깨어난 스킬. = 하급. 특수/기타. 액티브. 원거리. = 컨퓨즈: 적 1명에게 사용 시 INT 대결(+Lv 보정치), 승리 시 상태이상 혼란(소) 부여. 사용 시 10SP 소비. 〔분신술 (CON / 8Lv)〕: 실체를 가지지 않은 환영을 만드는 술법. = 하급. 특수/보조. 액티브. 자신. = 상대가 간파계 어빌리티, 스킬을 가지지 않았을 경우 분신의 수 만큼 회피가 상승한다. = Lv만큼 소환 가능, Lv(최대 5턴)만큼 유지 됨. 사용 시 분신의 수×10SP 소비.
[장비] 〔하이 소드 (무기 / 매직 / 한손)〕: 마검사를 위한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INT 보정치, 최대 10), 공격력+50. = 공격력+(INT 보정치×5, 최대 50). =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월광검 (무기 / 매직 / 한손)〕: 달빛을 이용해 달구고 벼린 청록빛 검. = 근거리. 물리 유형. 명중+5, 공격력+50. = 언데드 종, 악마종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아다만티움 체인 메일 (방어구 / 매직 / 몸)〕: 신비의 금속 아다만티움이 아주 극소량 들어간 체인 메일. = 방어력+100. 〔인벤토리 링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전용 아공간과 연결하는 반지. 가지고 있으면 인벤토리라 부르는 아공간이 생긴다. = 사용 조건: 양손으로 들 수 있는 무게, 사람 1명 크기, 총 10개 수납 가능, 생물 수납 불가. = 행동 횟수 소비 없이 인벤토리 링에 존재하는 물품의 즉시 사용 가능, 장비의 즉시 착용 및 교체 가능. 한 턴에 한 번 사용 가능. = 수납 아이템: 하급 체력 포션 5개, 중급 체력 포션 5개, 하급 원기 포션 5개, 중급 원기 포션 5개, 성수 5개, 안약 5개, 근육이완제 5개, 얼음팩 5개, 해독제 5개, 폭죽 5개. 〔진리의 구도자 (액세서리 / 매직 / 기타)〕: 지식과 관련 된 수련을 도와주는 마법의 팔찌. = INT 수련 시 INT 수련치의 100% 추가. 쿨타임 7일.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크기 상한은 중. = 현재 수납 아이템: 제복, 안약. 〔제복 (방어구 / 노멀 / 몸)〕: 판테온 아카데미 특제 학원 제복. = 방어력+5. 〔할아버지의 보양식 (식량 / 매직)〕: 손주랑 손주 친구들을 위해 할아버지가 정성을 다해 만든 건강식품. = 소모품. 섭취 시 CON 기본치+2. CON 기본치가 50이상일 경우+1. 〔엘릭서 (도구 / 유니크)〕: 전설 속에서 나오는 만능약. 그 모든 것을 치료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 HP, SP 100% 회복, 모든 상태이상 회복. = 그 외 모든 질병 완전 회복(저주는 불가능).
◆하급 스킬(효과: 1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 - 회피: +Lv. - 공격력: +Lv×2. - 방어력: +Lv×2.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회복.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 회복. - 그 외: 기본 +Lv.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불가능. - 명중: 한 종별(검, 주먹 등), +Lv×2. 5SP 소비. - 회피: +Lv×2. 5SP 소비. - 공격력(단발성): +Lv×5. 5SP 소비. - 방어력(단발성): +Lv×5. 5SP 소비.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이하 면역 or 해제. 1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5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중급 스킬(효과: 2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5%.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10. - 명중: 한 종별, +Lv×2. - 회피: +Lv×2. - 공격력: +Lv×5. - 방어력: +Lv×5. - 상태이상: 1개 설정, 소 면역, 중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10 회복. - 그 외: 기본 +Lv×2.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6~10%, 6~10SP 소비. - 명중: 한 종별,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3~5, 5~15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1개 설정, 중 이하 면역 or 해제. 15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1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상급 스킬(효과: 3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1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20. - 명중: 한 종별, +Lv×5. - 회피: +Lv×5. - 공격력: +Lv×10. - 방어력: +Lv×10. - 상태이상: 2개 설정, 중 이하 면역, 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20 회복. - 그 외: 기본 +Lv×5.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30%(5% 단위), 30~50SP 소비(1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회피: +Lv×6~10, 20~4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20~50(10 단위), 25~4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20~100(10 단위), 50~90SP 소비(5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20~50(10 단위), 25~40SP 소비(5SP 단위). - 상태이상: 2개 설정, 대 이하 면역 or 해제. 3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3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최상급 스킬(효과: 4개) 1. 패시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20%. - HP, SP 상승: 둘 중 하나, +Lv×50. - 명중: 한 종별, +Lv×10. - 회피: +Lv×10. - 공격력: +Lv×100. - 방어력: +Lv×100. - 상태이상: 3개 설정, 대 이하 면역, 특대 dice 1 10을 굴려 Lv 이하.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Lv×50 회복. - 그 외: 기본 +Lv×10.
2. 액티브. - 기본 능력치 상승: 한 종류, +Lv×40~50%(5% 단위), 60~100SP 소비(20SP 단위). - 명중: 한 종별, +Lv×11~15, 60~100SP 소비(10SP 단위). - 회피: +Lv×11~15, 60~10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110~200SP 소비(10SP 단위). - 공격력(지속성): +Lv×110~140(10 단위), 70~100SP 소비(10SP 단위). - 방어력(단발성): +Lv×110~200(10 단위), 110~200SP 소비(10SP 단위). - 방어력(지속성): +Lv×110~140(10 단위), 70~100SP 소비(10SP 단위). - 상태이상: 3개 설정, 특대 이하 면역 or 해제. 50SP 소비. - 회복: HP or SP 중 한 개, 총 (HP or SP)의 Lv×5% 회복. 50SP 소비. - 그 외: 나머지를 보며 유동적 조율.
※패시브와 액티브는 서로 조합할 수 있다. 이 경우 기본은 패시브로 취급하며 일부 효과를 액티브로 발동이 가능하다. - 스킬의 종류가 액티브인 것은 해당 효과가 전부 액티브일 때를 상정한다. ※액티브에 설정 된 SP는 항목 별로 책정해 총합한다. ※액티브 효과의 공격력 or 방어력(단발성)은 같은 액티브의 기본 능력치 상승, 회피, 설정한 것 외의 단발성, 회복과 함께 설정할 수 없다. ※액티브 회복에서 SP를 설정할 경우 자신에게 사용할 수 없다. ※어빌리티는 각 스킬의 10Lv 급을 상정해서 작성한다. 이하는 어빌리티 별의 강약 척도와 효과 수이다. - A랭크: 최상급. 5개. / B랭크: 상급. 4개. / C랭크: 중급의 약 1.5배. 3개. / D랭크: 중급. 2개. / E랭크: 하급. 1개. - 강화(+) 어빌리티는 각각의 효과에 위력을 1.5배로 상향해서 취급한다. 이때 강화가 가능한 건 슬롯 1개이다. ※기본 능력치 상승 부류는 어빌리티에 1개, 스킬에 1개만 넣을 수 있으며 스킬 효과가 같은 능력치를 여러 개 올리는 건 불가능하다. - 여기서 정의하는 1개는 어빌리티나 스킬을 통틀어 말하는 것이며 슬롯 1개를 말하는 게 아니다. - 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INT 상승). - 불가능: 어빌리티 A(STR 상승), 스킬 A(DEX, DEX 상승). ※어빌리티 및 스킬에 디메리트 슬롯을 1개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할 경우 슬롯 1개가 추가 되거나 해당 항목의 효과가 1.5배로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