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7195667> [AA/앵커/다이스]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10)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9-01-11 17:34:17 - 2019-01-11 22:03:44

0 실업희망자◆zb1wG8Cj56 (7542871E+5)

2019-01-11 (불탄다..!) 17:3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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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123073/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그렇지만 가급적이면 완결을 목표로 쓰고 있습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이 친구는 이번에 등장할 오리지널 캐릭터입니다. 출생한지 24시간도 안 되어 광기에 떠밀리듯 팔린 친구죠.

1 실업희망자◆zb1wG8Cj56 (7542871E+5)

2019-01-11 (불탄다..!) 17:34:39

◆ 캐릭터 시스템

1. 프로파일은 그 캐릭터의 신상명세를 나타내는 것. 별다른 건 없다.
 1-1. 종족은 그 캐릭터의 종족을 말하는 것이며 어빌리티에 따라 변할 수 있다. 어빌리티에 대한 설명은 하단 참조.
 1-2. 성향은 해당 캐릭터가 어떤 방향, 어떤 성정을 띄고 있는가를 나타낸다.
  1-2-1. 성향은 질서적, 중도적, 혼돈적 세 가지 방향성과 선, 중, 악 세 가지의 성정을 조합하여 총 9가지로 표기한다.
  1-2-2. 표기는 질서적 선, 중도적 악 같은 식으로 표기 된다.
 1-3. 총 포인트는 그 캐릭터에게 투자 된 총 포인트를 말한다. 이 포인트가 높을 수록 해당 캐릭터의 능력이 뛰어남을 나타낸다.
 1-4. 잔여 포인트는 그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포인트를 말한다. 이 포인트는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다.

2. 스테이터스는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나타내는 것.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수치화한 것이며 평범한 성인 1명의 능력치는 1이다. 이걸 능력 기본치라 부른다.
 2-0. 능력치 안에 있는 괄호는 능력 보정치이며 행위 판정에 사용한다. 행위 판정에 관해서는 차후 설명하며, 능력 기본치/5(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구한다.
 2-1. STR은 근력. 근력이 얼마나 강한가, 내구성이 얼마나 뛰어난가 등을 나타낸다. HP, 공격력을 관장한다.
 2-2. DEX는 민첩. 손재주나 순발력, 민첩성 등을 나타낸다. 명중과 회피를 관장한다.
 2-3. INT는 지력. 지식적 자료 저장이나 처리 속도가 늘어난다. 그러나 지력이 뛰어나진다고 지혜로워지는 건 아니니 주의할 것. 정신적인 부분을 관장한다.
 2-4. CON은 체력. 체력의 뛰어남이나 체질적인 것 등을 나타낸다. SP, 방어력, 던전 포인트를 관장한다.
 2-5. HP는 히트 포인트, SP는 스태미너 포인트를 나타낸다. HP는 전투 시에 사용하며, SP는 어빌리티나 기타 행동에 사용한다.
 2-6. 스테이터스는 포인트를 소비해 1을 올릴 수 있다.
  2-6-1. 능력 기본치가 50 이하일 경우 10P를 소비해 1 올릴 수 있다.
  2-6-2. 능력 기본치가 51 이상, 99 이하일 경우 20P를 소비해 1 올릴 수 있다.
  2-6-3. 능력 기본치가 100 이상일 경우 50P를 소비해 1 올릴 수 있다.

3. 어빌리티는 그 캐릭터의 특수능력 및 재능, 자질 등을 나타내는 것. 플레이어가 아닌 이들은 절대 가질 수 없다.
 3-1. 어빌리티는 크게 패시브와 액티브로 나뉜다. 패시브는 조건을 만족하면 항시 발동하는 것, 액티브는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
 3-2. 어빌리티는 E랭크부터 D, C, B, A, S랭크까지 랭크가 구분 되어 있다. E랭크가 제일 안 좋은 랭크이며 뒤로 갈 수록 좋은 랭크.
 3-3. 어빌리티 사용 시 SP를 소비한다.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3-4. 어빌리티 상승 시 소비 되는 P는 습득에 50P, E랭크에서 D랭크 30P, D랭크에서 C랭크 50P, C랭크에서 B랭크 100P, A랭크는 상승 조건 만족 후 500P 사용.
  3-4-1. S랭크 어빌리티에 대해서는 차후 제정.
 3-5. 어빌리티에는 습득 제한 수가 존재하며 제한 수는 플레이어마다 다르다.

4. 스킬은 그 캐릭터가 후천적으로 배우는 기술을 나타내는 것. 플레이어는 훈련을 통해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자세한 것은 스킬 시스템 참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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