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신의 눈동자(액티브) : 과거와 미래를 볼 수 있는 눈. SP를 소모하여 과거와 미래를 볼 수 있다. 단 과거를 보려고 하면 이 어빌리티의 랭크가 B랭크 이상이 되어야만 한다 랭크가 높아 질수록 더 먼 시간의 더 자세한 상황을 볼 수 있다.
2. 살상지대(액티브):자신의 턴이 돌아올때까지 현재 보이는 모든적이 공격하거나 이동한다면 강력한 반응 공격(무기는 기본으로 민첩 보정, 쿨타임)
3. 일격 필중! 견적 필살!:(패시브) 전투 시작턴에만 이 어빌리티는 발동된다. 공격(사격) 혹은 사격계열 어빌리티 사용 시 방어관통 성능이 부여되고 대미지를 5배로 하고 필중된다. (그 대신 다음턴에 공격을 선언 할 수 없다)
4. 어빌리티 시공의 저격수<패시브 &액티브> 시간과 공간을 넘어 공격하는 저격수
<불가해의 저격><패시브> 초장거리에서 시간과 공간의 일부제약없이 공격할수 있다(한마디로 사정거리가 맵단위) 명중에 극대 보정 다이스 굴려서 일정 확률로 필중 공격력 보정 크리티컬 범위 확대
<시공의 마안><패시브 &액티브> 시간과 공간을 인식하여 볼수 있는 마안이다 맵단위 볼수 있음 투시기능 탑제 과거와 미래를 엿볼수 있다(랭크에 따라 볼수있는 범위가 넓어진다) SP 소모 전투중효과 상대에 행동 예지 가능 명중 회피 극대 보정 사용턴만
<마총화=저격총><액티브> 자신의 무기를 마총화한다 공격력 보정 명중 보정
<마탄><액티브> 마탄을 생성하거나 탄환에 부여한다 공격력 보정 명중 보정 SP소모하여 이중 한가지 효과를 부여한다 <필중의 마탄>필중한다 N턴 쿨타임 <방어무시의 마탄>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한다 N턴 쿨타임 <크리트컬의 마탄>대상의 반드시 크리트컬 데미지를 준다 N턴 쿨타임 <봉인의 마탄>명중한 대상의 어빌리티를 하나 봉인한다 N턴 쿨타임 <공간속박의 마탄>대상을 공간에 고정한다(회피불가 방어불가) N턴 쿨타임 <시간속박의 마탄>대상의 턴을 넘기다 N턴 쿨타임
5. 거꾸로 가는 시계(액티브) : "바닥까지 떨어져서 더이상 방법이 보이지 않으신가요?" 자신을 희생함으로써, 시간을 뒤로 돌린다
6. 삼연발 사격 : 대상 을 조준한 후, 3발의 탄환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하는 대상에게 한발 당 DEX %N 만큼의 피해를 줍니다.
7. 리제, "죽창"도 레이디의 소양이라구. (정밀사격: 패시브):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는 것에 특화된 어빌리티 = 원거리 무기를 사용할 경우 +데미지N//+Dex보정치*n//명중 + N = A랭크-[핀포인트샷/패시브] 자신이 원거리 무기를 통해 하는 모든 공격에 방어무시효과를 추가한다. = A랭크-[하얀사신/액티브] sp를 20소모해 한 전투동안 자신에게 '필중' 3회/1회에 20 sp를 30소모해한 전투에 '확정크리' 1회를 부여가능. 필중+확정크리도 가능. 부여하는 것만으로는 행동횟수를 소모하지 않는
=(소환: 메이드/액티브)A랭크부터. sp50소모 =뿔이 있는걸 빼면 인간과 구별할수 없는 전속메이드(AA는 렘-re:zero)를 소환한다. =소환시, 메이드 소녀의 기도의 패시브효과를 이 전속메이드아가씨가 가져간다.
=메이드 아가씨의 기본스텟은 Str/Con이 스바루의 2배라는 걸빼면 스바루와 동일. =보유스킬은 메이드 lv.10 단 하나다.[가사전반관련 행위에 12만큼 보정, 그 이외에는 8만큼 보정] =콘보정치만큼의 방어력을 가진 메이드복을 입고 있다. =보유어빌은 sp20을 소모해, 사슬달린 철구를 소환하는 무구소환 =Str수치만큼의 데미지와 Str/2(소숫점버림)만큼의 명중률을 +해주는 효과가 있다. =무구와 방어구를 주어 입힐수는 있지만 =전투시엔 그 효과가 무구(사슬달린 철구)와 메이드복에 합쳐진다.
파티원의 제한수를 무시하고 그녀를 추가해 같이 싸울수 있다. 지속시간은 반영구적. 만약 그녀의 hp가 다 닳아서 강제로 역소환된다면, 스바루는 기절하여 반나절의 시간이 지나야 깨어나며 24시간이 지나야만 재소환할수있다. 주의: 이 메가데레 메이드 아가씨의 최후의 일선은 스바루이며 변경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