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01, 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674281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07093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65844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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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 〔페르소나 - 세계 (액티브 / C랭크)〕: 자신의 마음 안에 잠든 또 하나의 자신, 페르소나를 끌어내어 함께 싸우는 능력. 페르소나를 소환해 자신에게 장착 시키는 형식으로 싸운다. = 타로카드 No.21 The World(세계)에 선택받은 자의 증거. 더 많은 능력이 잠재되어있지만 지금은 이것이 한계다. 랭크가 상승하면 더욱 강해진다. = 장착시 STR+10 DEX+10 CON+10(HP와 SP도 증가한다.) 이하의 기술을 사용 가능
슬래시 - 적 1체에게 강력한 물리 데미지를 준다. SP 10~30 소모. 타루카쟈 - 본인을 포함한 파티 맴버 중 1명의 공격력을 3턴간 상승시킨다. SP 10~30 소모. 중첩 가능. 라쿠카쟈 - 본인을 포함한 파티 맴버 중 1명의 방어력을 3턴간 상승시킨다. SP 10~30 소모. 중첩 가능. 스쿤다 - 적 1체의 명중과 회피를 3턴간 하락시킨다. SP 10~30 소모. 중첩 가능. 메기도라 - 적 전체에게 강력한 필중 데미지. SP 전부 소모. 소모한 SP량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증가한다.
모든 기술들은 소모 SP량이 많을수록 그 효과가 증폭된다.
〔패스파인더 (패시브 / D랭크)〕: 길을 찾는 자. 자신에게 정말로 필요한 "정답"을 찾아내는 능력. 다른 말로 "천계"라고도 불리는 능력이다. = dice 1 100을 굴려서 판정 값을 넘을 시 자신에게 필요한 정답을 알려준다. . 제시하는 조건이 까다로워 질수록 판정 수준이 높아진다. = 랭크가 상승할 수록 판정 값의 수치가 낮아지며 판정 할 때마다 굴리는 다이스 수가 늘어난다. 현재 D랭크 기준으로는 다이스를 2번 굴릴 수 있다.
〔이능생존체 (패시브 / D랭크)〕: 아무튼 자신은 살아남는다. 생존에 초 특화된 어빌리티. 높을수록 생존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 위기상황이 닥칠수록 모든 스테이터스 및 판정에 고보정. 랭크가 높아질수록 상승량 초증가. 너는 이미 살아있다. "너는."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검은 뿔테 안경〕: 유우가 개폼 잡을때 쓰는 검은 뿔테 안경. 어째서일까 겁나게 튼튼하다. 뽀대용인 무도수 안경이다. = 착용시 번장이 번장합니다. Why so serious?
[스킬] 〔서바이버 (ALL / 4Lv)〕: 나는 생존한다. 고로 존재한다. 살아남는데 특화된 스킬. = 생존에 필요한 행위 판정 값+4
〔언변술 (INT / 3Lv)〕: 뛰어난 말솜씨. 상대방을 설득하거나 대화하는데 중요한 기술이다. = 설득 및 대사 다이스시 판정 값+3
〔개그맨(?) (DEX / 2Lv)〕: 사람들을 웃기게 하는 개그기술. 단, 본인은 진지한데 행동이 웃기는거다. = 파티 맴버의 사기를 북돋는다.
〔카리스마(?) (ALL / 2Lv)〕: 사람을 매료하는 리더의 자질. 사람들을 이끄는 존재라는 증거. 단, 웃기다는 의미로 매료시키는거다. = 개그로 파티 맴버들의 결속력을 증가시킨다.
[배경 설정] = "지금은 일단 살아남기 위한 방책을 생각할 때야." 시골에서 태어나 시골에서 자란 시골 토박이 소년. 부모님의 전근으로 인해 3년간 도시에 있는 고등학교에서 지내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시골 소년이다보니 도시에 대해선 잘 알지 못했지만 사람 좋은 호구 젠키치의 도움을 시작으로 차츰차츰 도시 생활에 익숙해지면서 지금은 학급의 인기인이 되었다. 기본적으로 만인에게 사랑받는 타입의 인간. 젠키치를 매우 소중한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다. 기본적인 머리가 좋기 때문에 현재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직감하고 있다. 젠키치의 행동에 참 젠키치 너답다고 생각하면서도 내심 손해만 보는 젠키치의 행동에 다소 불만. 문제가 주어지면 문제가 주어졌다는 사실에 끙끙거릴 시간에 해결책부터 빨리 생각하자는 타입. 그리고 천성적인 개그맨. 본인은 진지한데 언행이 웃겨서 사람들을 웃기게 하는 인간이다.
[어빌리티] 〔마법소녀 (패시브 / C랭크)〕: 전투 시 몸에 걸친 의복과 손에 든 무기가 모두 마법소녀풍으로 변한다. 그녀에게 선택의 여지는 없다. = 전투 시 자동 변신. 변신 시 모든 근거리 공격을 원거리 공격으로 전환. 자신의 공격력에 INT 보정치를 추가. = 변신 시 자신의 INT, CON 기본치가 x%(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한다. 〔스타라이트 브레이커 (액티브 / C랭크)〕: 자신의 마력과 주위의 마력을 모두 끌어모아 쏘아낸다. = SP 당 대미지+(INT 보정치)×(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수+적의 수)×n. = 사용 후 필드에 있는 모든 적과 아군의 SP가 자신이 소모한 SP 양만큼 소모된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고장난 어린이용 전기톱 (무기 / 노멀 / 한손)〕: 험하게 다루다 고장난 어린이용 전기톱. 무겁기만 하고 쓸모없다. 눈물자국이 묻어 있다. = DEX -1.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이 아이템을 관측한 후 int 판정에 성공한 대상은 그 사용자를 향한 큰 동정심에 휩싸인다.
[스킬] 〔전기톱 사용자 (DEX / 3Lv)〕: 세계 전기톱 협회의 회원. 개성적인 교육을 받아 전기톱을 무기로 사용했을 때 다른 무기보다 더 잘 다룰 수 있다. 〔be폭력주의 (INT / 4Lv)〕: 문명의 마하트마 간디에게 감명의 받아 깨달은 마음가짐. 전투와 무력쪽에 보정. 〔이거라도 붙들고 있으면 덜 외로울까? (INT / 3Lv)〕: 친구가 없어 혼자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여러 분야에 손을 뻗었던 흔적.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지식을 가지고 있다. 얼마나 아는지는 다이스.
[배경 설정] = "광기 잃은 전기톱의 기운이 느껴진다. " 타카마치 나노하는 발육부진으로 어린 신체와 4차원적인 마왕의 성격을 가진 아싸이다. 일인칭은 "나노하 님". 고등학교에 입학한 직후, 그녀는 타인과 사고방식이 지나치게 차이가 나는 사람에게는 쉽게 친구가 생기지 않는다는 사실을 그 온몸을 던져 증명했다. 겉보기만으로는 아무리 봐도 어린애지만 외면으로는 차마 다 가리지 못한 그 내면은 그 카시와자키 세나마저 꺼림직해할 정도.(단, 이는 '고장난 어린이용 전기톱'의 INT 판정에 성공하기 이전의 일이다.) 그녀가 세계 전기톱 협회에 있었던 시절, 동갑(9세)이던 유즈키 유카리와 충돌한 적이 있었다. 충돌의 이유는 전기톱이 사람의 뼈를 썰기 위한 것인가, 아니면 살을 뜯기 위한 것인가에 대한 논쟁이었다. 둘은 7일 밤낮을 싸우고자 했으나 9세라는 어린 나이에 그 긴 시간을 깨어 있을 수는 없었고 머지않아 잠들고 말았다. 잠에서 깨어난 그녀는 누구보다 친했던 유즈키 유카리와 싸운 것을 몹시 슬퍼했고, 자신의 침대에서 매트리스를 분리하여 그 매트리스를 전기톱으로 일곱 토막 내는 것으로 그 슬픔을 표현했다. 논쟁의 주제에 대해서는 양보하고 싶지 않았지만 자신의 주장보다는 친구를 더 소중히 여겼던 그녀는 잠들어 있는 유카리를 깨워 사과하기 위해 유카리의 방으로 향했다. 유카리의 방문을 연 순간 그녀는 크게 경악하고 말았다. 유카리는 분리된 침대 매트리스 위에서 자고 있었고, 남은 침대의 부품은 여섯 토막 나 있었다. 침대 하나를 파괴하는 데에서도 이 정도로 의견의 차이가 갈린다면, 어떻게 친구로 지낼 수 있을까. 그녀의 어린 정신은 충동적으로 움직였고, 결국 협회에서는 결코 해서는 안 되는 선택을 하고 말았다. 전기톱을 파손하는 것이다. 그녀가 유즈키 유카리의 벚꽃빛 전기톱의 체인을 입으로 끊어내는 순간 유카리의 눈이 띄였고, 유카리는 너무나도 가혹한 모독을 목도하는 순간 강한 배신감과 정신적인 충격을 받고 쓰러졌다. 세계 전기톱 협회의 유망주이자 코드네임 보팔버니의 후계자인 유즈키 유카리는 그 순간 모든 광기를 잃었고, 자신이 저지른 죄에 책임감을 느낀 그녀는 자신이 망가뜨린 유카리의 전기톱을 들고 세계 전기톱 협회를 떠났다. 그녀의 성장이 멈춘 것은 이 때였다. 그녀가 죄라고 느끼는 것이 사실 컨셉을 망가뜨린 것뿐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세계 전기톱 협회는 몹시 당혹하여 필사적으로 수색했지만 그녀가 발견된 것은 5년 후였다. 그녀가 협회에 발견되었을 때 그녀는 어느 새 전기톱에서 마법소녀로 갈아타 있었지만, 그녀가 마법소녀 활동을 할 때면 한 손에는 언제나 본래 유카리의 것이었던 전기톱을 들고 있었다. 중학생이 마법소녀 놀이를 하는 것은 몹시 거리감을 불러일으키는 행동이지만, 그 중학생의 신체가 초등학생 수준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그녀가 마법지팡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고장난 전기톱이었기 때문에 그녀의 급우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전기톱을 회수해야 했다. 체감시간 6일, 실제 시간 6시간의 사투가 벌어졌고, 그녀는 자신의 손으로 전기톱에서 끊어진 체인을 분리하고 엔진을 정지시킨 후에야 전기톱을 무사히 돌려받을 수 있었다. 경찰에 신고한 것은 어떤 새X인가. 그것만 아니었어도 협회에 발견되지는 않았을 테니 그 X끼 때문이다. 이 나노하 님-그녀의 1인칭은 이때 생겨난 것이다-이 갈아버릴테다. 미성숙한 나이에 접한 문명의 간디의 마음가짐, be폭력주의는 너무 거칠었다. 다행히 그녀는 자신의 성질을 죽이는 데 성공했고, 선천적으로 타고난 높은 INT를 살려 현실성 있는 결론을 도출했다. '그러고보니 아까 짭새 아저씨가 나를 보고 쫒아오길래 일단 도망친 적이 있었다. 경찰이 쫒아오는 데 도망치는 것은 죄의 유무를 막론하고 체포사유가 된다. 따라서 신고자는 나 자신인 셈이다.' 거기까지 생각하여 살의를 식힌 그녀는 어째서 짭새 아저씨가 직접 찾아낼 때까지 아무도 자신을 발견하지 못했는지에 대해 생각했다. 생각하고 말았다. 그녀의 직관능력은 지난 5년간 죽 외면하던 결론을 그녀의 앞에 들이밀었다. '나는 친구가 없다.' 결론이 도출된 순간, 타카마치 나노하는 오열했다. 울면 안 되는데. 우는 아이는 인도코끼리 할아버지가 등에 태워주지 않으시는데. 인도코끼리에게 밀고할 사람은 그녀 주변에 아무도 없었지만 그녀는 밀고자의 부재에 대해 기쁨을 느끼지 못했다. 그녀가 고등학생이 되었을 때는 이미 전교에 중학생 시절의 자신에 대한 소문이 퍼져 있었다. 전기톱 마왕. 그것이 그녀의 별명이었다. 소문에 휘둘리지 않고 다가온 사람들도 있었지만, "나노하 님"이라는 1인칭이 등장하는 순간 다들 뒷걸음질쳤다. 전기톱은 가방 속에 제대로 집어넣고 다니는데, 역시 고등학생이나 되어서 마법소녀를 좋아하는 건 이상한가? 지퍼 사이로 튀어나온 전기톱의 끄트머리와 오만불손한 1인칭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자각하지 못한 그녀는, 인간관계 측면에 있어서 조금도 발전하지 못했다. 괜찮아. TRPG도 앵커 스레도 혼자서 진행할 수 있는 놀이들이야. 친구 없는 존재들의 대부분이 그렇듯, 그녀는 혼자서 시간을 보내는 수많은 기술들을 수련했다. 재밌는 것을 찾아다니던 사카마키 이자요이가 전기톱 마왕의 소문을 듣고 그녀를 찾아오기도 했지만, 그 때는 이미 그녀가 혼자놀기의 극의를 막 터득했을 무렵이었다. 변해 버린 그녀에게 흥미를 잃은 이자요이는 떠났다. 친구를 얻을 마지막 기회를 의도치 않게도 자신의 손으로 버렸다는 사실을 자각하지 못한 그녀는 고독한 학창생활에 꿋꿋하게 적응했으나, 적응이 끝날 무렵 그녀의 학창생활에는 큰 변동이 일어났다. 이 학교에 더 이상 수업은 없고, 따라서 그녀는 더 오랜 시간을 혼자 보내야 한다. 아니다. 그녀는 고개를 저었다. 그녀가 걱정하고 있는 것은 혼자서 보내야만 할 시간이 아니었다. 오히려 여럿이 모여 있는 시간이 그녀에겐 더욱 고역이었다. 한 공간에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어도 그녀와 교류하는 사람들은 없기 때문에 -그녀는 민첩했지만 빈약한 체구에서 나오는 힘은 어린아이보다 조금 강한 수준이었고, 따라서 그녀에게 노동을 요구하기 위해 다가오는 사람조차 존재하지 않았다- 자신과 타인의 차이가 너무나도 두드러져 보이기 때문이다. 수업을 들을 때에는 이런 경험을 하지 않아도 되었다. 과거 학교에서는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교사 이외의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것은 부덕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녀가 단 한 번도 급우들과 교류하지 않는다는 것은 성실성으로 보여졌다. 비록 실제로는 그녀가 교사와 교류하지 않고, 동공을 개방한 채 의식을 잃은 상태일지라도, 한 번도 그것을 들키지 않았기 때문에. 하지만 더 이상은 현실에 눈돌릴 수 없다. 밑장빼기는 분명 몹시 유용한 기술이지만 목에 이빨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지는 못한다. 이 빈약한 육체로는, 타인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살아남기 위해 친구를 만들어야 한다.
[어빌리티] 〔한량뿐인 지하철 ( 액티브/ D 랭크)〕: 【한량뿐인 지하철】을 소환한다 현재는 운전자인 에이 포함 최대 6명 탑승 가능. 달리면 레일이 생성되고 멈추면 사라진다. 지금은 고물 지하철이지만 랭크가 오를수록 소환의 지속시간이 상승하며 휴식기간(쿨타임)이 줄어들고 여러 보조기능이 열린다. = SP20을 소모해 탑승물인 한량뿐인 지하철을 소환한다.
〔기승(패시브 / D랭크)〕: 탈 것을 몰거나 조정하는 데 특화된 능력. 처음보는 탈 것이라도 조종할 수 있다. 랭크가 오르면 탑승물을 잘 다루는 것을 넘어 탑승물을 강화 수 있다. = 탑승물이라면 무엇이든 조종할 수 있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월간 레일웨이 과월호〕 : 닳아빠진 지난달의 철도 잡지. 심심하면 본다. = 없음
[스킬] 〔열차지식 (INT / Lv.4)〕: 철덕질 및 철도차량에 대한 공부를 하며 얻은 지식. = 소환물인 한량뿐인 지하철의 조종 판정 +4(Lv) 〔원거리 파악(DEX / Lv.3)〕: 철덕질로 늘어난 멀리 있는 목표에 집중하는 능력. = 전투시 원거리 명중 판정에 +3(Lv) 〔지형탐색 (INT / Lv.3)〕: 철덕질을 하며 철도와 철도 주변을 둘러보며 늘은 관찰 능력. = 야외 탐색 판정에 +3(Lv) 〔포커 페이스(INT / Lv.1)〕: 안면근육이 굳은게 아닌가 의심될 정도의 무표정. = 교섭 판정에 +1(Lv)
[배경 설정] = 본래 철도기관사가 목표이자 꿈이던 3학년 철덕(철도 동호인). 철도 잡지를 구독하며, 철도역이나 철도 차량 탐방, 철도 따라 걷기등 철도와 관련된 것을 굉장히 좋아한다. 그러다보니 어느새 철도와 역사(驛舍)의 위치선정등을 알아보게 되었고, 멀리서 오는 철도차량을 보다보니 멀리 있는 물건을 잘 보게 되었다. 이 때문에 철덕들 사이에서도 상급자 취급을 받게 되었다고.
교내에선 항상 무표정하고 단답형으로 이야기해 친한 사람이 별로 없다.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다는게 주변인들의 평. 누군가 전차에 대한 화제로 말을 걸면 무표정한 채로 철도차량, 철도역사,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등을 쭈욱 읊어낼 수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그럴 기회가 없었다.
소환물인 【한량뿐인 지하철】이 생김으로 인해 자신의 꿈을 반쯤 이뤘지만, 역시 본래 세계에서 철도기관사로 일하고 싶어한다. 왜냐하면 여기엔 다른 철도가 없기 때문.
플레이어 각성 이후 소환을 자제해왔는데, 이는 소환물이 한량뿐이지만 크기 때문에 너무 눈에 띄기 쉽고, 그 때문에 플레이어로 알려질 시의 리스크를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신이 플레이어 인 것을 계속 숨길 수는 없으며, 자신의 능력이 자신 혼자서 살아남기보단 집단과 행동할시 시너지가오르는 능력이라고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회, 서바이벌부, 일진회의 3개의 세력중 어디에 소속할까 고민중이다.
[어빌리티] 〔이매진 브레이커 (패티브 / D랭크)〕: '환상살(幻想殺し). 어빌리티 등 어떠한 이능의 힘이라도 닿는 즉시 지워 없애버린다. 단, 이 효과는 '오른손 손목에서 손가락까지' 뿐이다. 만약 오른손이 아닌 다른 곳에 불구슬을 맞는다면 당장 불덩이가 되어비린다. 여담이지만, 이매진 브레이커는 소유자에게 주어진 행운마저 이능으로 감지해 지워버리는 탓에 소유자는 불행체질이 된다고. = ■■■■■■■■■■■■■■■■■■■■■■■■■■■■■■■■■■■■■■■■ = 어빌리티의 랭크 부족으로 인해 모든 데이터를 전부 인계하지 못 하였습니다.
〔전조의 감지 (패티브 / D랭크)〕: 상대의 표정, 움직임, 주위 환경의 변화 등을 감지한 후 공격의 종류와 궤도를 미리 알고 피하거나 막는 것. 응용하면 공격에도 적용할 수 있다. = 전투 시, 명중과 회피, 방어에 추가 보정.
〔영웅 (패시브 / D랭크)〕: 카미조 토우마의 신념이 구현화 된 어빌리티. 누군가 울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구하기 위해 피투성이가 되고 너덜너덜하게 되어 심지어 스스로의 목숨까지 위험하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일어선다. = 뭐 하나 잃는 것 없이, 모두가 웃으며 돌아가는 것, 그런 카미조 토우마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이 어빌리티는 큰 도움이 되어 줄 것이다. = 이 어빌리티는 단순히 포인트를 소모해 랭크를 올리는 것이 아니다. 랭크업의 조건은 카미조 토우마 본인의 성장과 관련이 있다는 것 외엔 상세불명.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불굴의 정신 (INT / 4Lv)〕: 모두를 구한다는 신념이 있기에 그는 결코 꺾이지 않는다. 그런 그의 모습은 그야말로 불굴의 정신이라 부를 만할 것이다. = 어떠한 상황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좌절하지 않는다. = 전투시 INT 판정에 추가 보정
〔근성 (CON / 3Lv)〕: 모두를 구한다는 신념이 있기에 그는 결코 쓰러지지 않는다. 결코 쓰러지지 않고, 결코 포기하지 않고, 그는 다시 일어서 주저앉아 울고 있는 사람에게 손을 내밀어줄 것이다. = 어떠한 상황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쓰러지지 않는다. = 전투시 방어력에 추가 보정.
〔화술 (INT / 1Lv)〕: 상대를 분석, 파악하고 모순점을 꿰뚫어내 뛰어난 말솜씨로 상대방을 설득(설교)한다. = 설득(설교) 및 대사 다이스시 추가 보정.
〔임기응변 (DEX / 1Lv)〕: 천재적인 전투센스. 순발력과 임기응변으로 상대방의 헛점을 찾아내 대응하거나 상대방이 신경 쓰지 않는 각종 상황을 이용하여 싸운다. = 전투시 DEX 다이스에 추가 보정.
[배경 설정] = 결코 강하지 않지만, 아니, 오히려 약하다고 해야 할 정도지만, 그래도 소년은 위험을 무릅쓰고, 보답을 바라지도 않고, 선인이던 악인이던 상관없이 '위험에 처한 사람'을 구한다. 누군가 울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구하기 위해 피투성이가 되고 너덜너덜하게 되어 심지어 스스로의 목숨까지 위험하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일어선다. 최약의 소년은 이 세계에서 뭐 하나 잃는 것 없이, 모두가 웃으며 돌아가는, 그런 작은 소망을 이루기 위해 오늘도 살아간다.
[어빌리티] 〔무명 삼단 찌르기(액티브/ C랭크)〕: '첫번째 찌르기'와 '두번째 찌르기', '세번째 찌르기'가 "완전히 동시"에 질러진 평찌르기로 초절적인 기교와 속도에 의해 만들어지는 비검. =자신의 공격력의 n%×3(소수점 올림)만큼 데미지를 준다. =B랭크 판정되었다면 새로운 효과인 n%의 확률로 방어력을 무시 효과 개방.
〔천성의 육체(변종)(패시브/ C랭크)〕: 본래 선천적인 타고난 육체에 대한 어빌리티지만 변질되었다. =자신의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n%(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HP와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B랭크로 판정되었다면 새로운 효과인 유지력(자신을 대상으로 적용되는 디버프를 n% 반감한다.)개방.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검술 (DEX / 3Lv)〕: 검술을 사용하는 스킬.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n n+1. 만큼 명중에 보정. 〔무기방어 (STR / 1Lv)〕: 무기로 공격을 방어하는 스킬. = 전투에서 사용 시 STR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n n+1. 만큼 데미지 반감에 보정. 〔보법 (DEX / 4Lv)〕: 검술에 특화되어진 보법.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n n+1. 만큼 회피에 보정. 〔순보 (DEX / 2Lv)〕: 빠르게 달려나가는 스킬.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n n+1. 만큼 데미지에 보정.
[배경 설정] = 검술가 집안의 외동딸로 이런 집안의 영향으로 검을 배웠고 각종 대회에서 우승할 정도의 천재였지만 갑작스러운 병으로 고등학교 2학년 때 검도부를 그만둔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평범하게 지내고 3학년이 되었지만 난데없는 이세계전이를 겪는 것도 모자라 병약한 몸으로 짐승개와 싸우게 된다. 결국 치열한 짐승개를 쓰러트리고 플레이어가 되서 얻은 어빌리티의 영향으로 병약한 체질은 사라졌지만 혼자서는 살아남을 수 없다 생각해 의탁할 세력을 고민하고 있다. 다른 이들에겐 플레이어가 됬다는 사실을 숨겼고 들개들에게 부상을 입고 간신히 도망쳤다고 둘러됬다.(검도부로 복귀할지, 학생회에 합류할지,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 서바이벌부 부장에게 합류할지는 소지의 선택만이 알 것이다.) 이세계 전이 전에는 검을 들었을 때를 제외하면 밝고 귀여운 소녀의 모습이라 인기가 많았고 병약해졌지만 개그스러운 모습을 보였고, 특히 개그스러운 모습은 다른 학교 친구인 놋부와 함께 있을 때 크게 부각되었다. 이세계 전이 전에 귀여움&개그와 진지함의 비율이 8 : 2 였다면 지금은 6 : 4의 비율이다.
번외(?) : 절친(놋부-다른 학교)도 없고, 맛이 간 오빠(오키타 소고-검도부 담당 교사인데 어른이 전이되었을리가)도 없고… -오키타 소지-
번외(2) : 어빌리티 갯수 다이스가 3이 나왔을 경우 추가되었을 어빌리티. 〔심안(위)(패시브/ 랭크)〕: 날 때부터 타고난 육감으로 천성적인 재능에 의한 위험예지. =하루 1번 공격을 절대적으로 회피하고 효과가 발동된 3턴 동안 공격력이 n% 상승한다. = B랭크로 판정되었다면 새로운 효과인 일정 수치 이상의 명중, 회피 디버프 내성이 생긴다.
[어빌리티] 〔자진방어 (액티브/ C 랭크)〕: 아군 혹은 아군 진영을 수호할 때 발휘되는 힘. 방어 한계치 이상의 대미지 감소를 발휘하지만, 자기 자신은 그 대상밖이다. = 15sp 소비. 공격 대상을 아군에서 사용자로 전환. 이 때 대응은 "방어"로 고정. 그 CON판정에서 방어력 보정(中). = 상대 공격 대상이 아군 다수일 경우 25sp 소비. "방어"상태로 먼저 CON 판정을 실시. 그 CON판정에서 방어력 보정(大). 판정후의 데미지에 따라 위력을 감소시킨 후 나머지 판정 실시. ※받은 데미지 {전체HP1/4이상, 전체 HP1/4미만, 데미지 0} 에 따라 각각 {1/4 , 1/3, 1/2}감소시킨 후 아군 DEX, CON 판정 실시
〔인리의 초석 - 로드 칼데아스 (액티브/ D랭크)〕: 파티원 전원에게 거는 방어 버프. 사용자의 정신력을 물리방어로 변환한 것. = 20sp 소비. 3턴 동안 전원의 방어력을 상승.(中), 쿨타임-4T = "방패" 장비시 방어력 추가 상승. 최종 데미지 감소 상태(1회,버프 종료시까지) 부여.
〔이계생존기 - 페이탈 그랜드 오더 (패시브 / C랭크)〕: 전투에 걸맞는 방패와 갑옷을 입은 상태로 변신, 전투에 돌입한다. 전투 속에서 피로는 잊혀져 간다 - 살아남기 위해서. 지키기 위해서. = 20sp 소비해 무장된 상태로 전투 돌입. 명중+3 대미지+12 방어력+35. (이미 방어구,방패 장비시, 외형만 변경(외형 외 요소 전부 유지).즉 스킨) = 매 턴마다 최대 SP의 1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 전투 종료시 최대 HP 와 SP의 1/3 회복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근성(CON / 4Lv)〕:충격을 받아도 버텨내는 스킬. 잘 쓰러지지 않게 된다. = 전투에서 사용시 CON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n n+1 만큼 방어력에 보정. 〔툴 컴뱃 (STR / 3Lv)〕: 전직군인 양부의 교육을 통해 여성인 그녀는 무거운 도구를 이용한 전투가 가능하다. 그래, 그것이 설령 - 크고 무거운 방패라고 해도. 〔전투호흡 (CON / 3Lv)〕: 양부의 영향을 받은 심호흡의 파생. 심리적 불안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다. 전투 중에 피로를 덜 느낀다. 〔모범생(INT / 3Lv)〕: 선천적 모범생 속성. 나쁜일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성향이 악인 대상 이외에게는 호감을 사기 쉽다.
[배경 설정] =부모가 버린 갓난아기인 그녀를 전직 군인인 양부가 발견하여 아내와의 합의 후 직접 데려가 키웠다. 이름 모를 친부모에는 관심도 없으며 길러주신 양부모님을 친부모로 여기며, 만일 진짜 친부모가 찾아와도, 아마 매몰차게 돌려보낼거다. 학교의 그녀는 한마디로 모범생. 상급생에는 꼬박꼬박 '선배'라는 호칭을 불러주며, 옳은것과 잘못된것을 명확히 하고 잘못된 일에는 당당히 대항 할 줄 아는 아이. 양아버지 영향 덕분인지 그 나이 여학생치고는 제법 단련되어 있다. 또래 여학생에 비해 강한 근력과는 별개로 여성인 딸을 위해 선천적인 힘 차이를 극복할수있는 도구를 이용한 호신 전투를 상세히 가르쳐 주었다. 양부왈"만약 짐승같은 남정네가 찍쩝거리면 머리통을 후갈겨버리렴." 양모왈"그렇다고 해서 먼저 공격하지 마렴, 누군가를 도와주는건 괜찮지만." 그 때문인지 남학생에게 성적인 눈으로 보여진적 있을지언정, 누군가 그녀에게 손을 직접 댄적은 거의 없다. - 그게 그녀의 부모때문인지, 그녀 본인의 힘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전이 후 자신의 어빌리티가 대부분 '방어'와 '보호'에 관련됬다는걸 깨닫고 누군가를 지킬 힘이 생겼다는것에 잠시 기뻐했으나, 정작 기습이 일어났을때 생명의 공포를 느끼고 앞으로 나서지 못한것에 대해 약간의 자괴감을 느끼고 있는듯 하며, 동시에 도도블랑고의 기습시 홀로 나선 "당신"에 대해 일종의 선망을 느끼고 있는듯 하다.
[어빌리티] 〔성광의 섬멸자 (패시브 / B랭크)〕:변신을 통해 공격과, 방어, 행동이 마력의 힘으로 크게 강화된다. = 전투시 또는 기습, 포격시 전투모드로 변신하며 int가 n% 증가한다. 전투모드시 모든 판정에 INT 보정치를 더한다. 대미지계산시 str수치가 아닌 INT수치를 사용한다. 비행(sp소모로 일정시간동안 비행가능-sp추가소모로 연장 가능)
〔루시페리온 브레이커 (액티브 / D랭크)〕: 마력을 모아 광역 폭격마법을 사용한다. = (int 보정치+임의의sp소비량)xn의 공격력으로 ?명의 적을 공격한다. 랭크가 오를수록 배수와 포착할수 있는 적의 수가 늘어난다.
〔마력충전 (패시브 / C랭크)〕: 대기중의 마력을 흡수해 자신의 sp로 삼는다. = 턴마다 sp가 일정량 자동 회복되며 전투종료시 sp전부 회복 또한 턴을 소비하는것으로 다른 동료에게 자신의 sp를 나눠줄수 있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메이드복〕: 좋아하던 유모에게 졸라서 받은 생일선물 언제나 학교나 집에 가지고 다닌다, 메이드옷으로서는 실용적이다.
[스킬] 〔고속연산 (DEX / 2Lv)〕: 뛰어난 두뇌로 노력끝에 일반인보다 빠른 속도로 결과를 도출한다 = 공격 시 명중 판정에 +2(Lv). 〔기계공학지식(INT/ 2Lv)〕: 기계공학쪽으로 폭 넓은 지식을 지녔다. 기계류를 조사하거나 사용할때 보정 = 기계류를 사용하거나 조사할때 판정에 +2(Lv). 〔메이드 (INT/ 2Lv)〕: 좋아하던 유모로부터 배운 소양 = 다른 사람을 보조할때 판정에 추가보정 +2(Lv). 〔사교 (INT/ 1Lv)〕: 재벌로서 가져할 소양 =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을때 그 사람의 뜻을 알아내는 판정에 추가보정 +1(Lv). 〔안목(INT/ 1Lv)〕: 어린시절부터 귀한 물건을 보고 깨달은 기능 = 아이템을 찾을시 추가 보정 +1(Lv).
[배경 설정] = 미국에서 유학온 유학생으로 미국의 군수재벌인 스타크스 인더스트리의 CEO의 손녀이다. 어린나이에도 공학쪽으로 큰 재능을 지녔으며 그 재능으로 월반을 해 현재 고등학교에 입학했다. 같은 학교에 입학한 앨리스와는 같은 또래이기에 친한 친구사이다. 하지만 이세계 전이후 혼란속에 앨리스가 사라지고 걱정했으나 최근에 다시 돌아와 잘 지내는것 같아 안심한다. 취미로는 아기였던 시절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자신을 친딸처럼 잘 돌봐주었던 유모(메이드장)에게 배운 간단한 제과만들기이며 좋아하는 음식은 단 음식전반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푸딩 싫어하는것은 쓴것으로 쓴 음식이나 커피종류는 싫어한다.
[어빌리티] 〔외경 (패시브 / C랭크)〕: 이 어빌리티의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인간을 능가하는 초월적인 존재가 된다. = 랭크가 올라갈수록 INT가 높아질수록 위대한 존재들에게 가까워진다. = 랭크가 올라갈수록 INT가 높아질수록 인간으로서의 자신을 잃어버린다.
〔태초의 불 (액티브 / C랭크)〕: 세계를 비추는 불로 발동한다면 사용자에게 신적인 힘을 선사하고 주위에 동료들에게 강력한 어드밴티지를 제공한다. 그러나 불은 사용자를 태우며 힘을 발휘한다. = 사용자를 장작으로 삼아 자신의 소중한 것을 지키려는 힘을 내며 주위에 동료들도 세계를 침식하는 불에 의해 강력한 보너스를 받는다. = 외경에 의해 침식된 자신을 정화해 인간으로서의 정신을 유지한다. 그러나 사용자가 완전히 외경을 받아들인다면 불은 더 이상 광기를 치유해주지 않을 것이다.
〔왕의 소울 (패시브 / D랭크)〕: 왕으로서의 힘의 증명 혹은 위엄 그 자체다. = 위대한 왕으로서의 힘. 자신의 전체능력치를 상승시키고 왕의 위엄으로 복종을 이끌어내야 하지만 현재 사용자의 영향을 받아서 사랑받게 하는 효과로 바뀌었다. = 왕의 소울의 스톡으로 태초의 불이 자신의 스탯을 깍는 걸 막을 수 있다. 이 스톡은 자신의 HP를 소모하는 것으로 채우거나(자신의 생명력 그 자체를 스톡으로 가공하므로 극도의 고통을 동반한다.) 하루가 지난다면 자동으로 전부 채워진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눈치(INT / 3Lv)〕: 어릴 적부터 고통받은 아이가 살아남기 위해서 익힌 것 주위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의학지식(INT / 2Lv)〕: 어릴 적부터 고통받은 아이가 살아남기 위해서 익힌 것 자신 혹은 주위의 부상을 알아보고 치료할 수 있다. 〔마인드 컨트롤(INT / 1Lv)〕: 누군가가 남긴 조언에 따라서 항상 웃기위해 노력하자 익혀졌다. 자신의 마음을 속인다.
[배경 설정] = 어디에나 있는 불행한 소녀 가정은 파탄 났고 그 결과 어릴 적부터 고통받았다. 아버지는 알코올 중독자였고 어머니는 도박 중독자였다. 당연히 원래부터 이런 가정은 아니었고 그녀가 태어나고 얼마 후에 아버지의 사업이 부도나면서 파멸했다. 부모들에게 불행의 원인으로 지목되어 가정폭력을 당하면서 자라났고 초등학교 교사가 그녀에게 멍 자국이 너무 많은 것을 눈치채고 경찰에 신고한다. 그 후에는 조부모가 그녀를 데려와서 키웠지만, 부모를 빌미로 놀림당하는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됐다. 고등학교 1학년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이 일로 괴롭힘을 당하지만 그녀가 언제나처럼 괴롭힘 당하던 어느 날 그녀에게 첫 친구가 되어줄 정의감이 강한 소녀에게 도움을 받아서 학교폭력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행복한 시기를 맞이한다. 그러나 그녀에게 구원은 없었는데 자신의 첫 친구가 자기가 보는 앞에서 교통사고를 당해서 죽어버린 것이다. 이때 그녀의 친구가 그녀에게 항상 웃고 너도 소중한 사람이 만들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아 달라고 유언했다. 그 결과 마음에 어딘가가 망가졌으며 어째서 자신이 처음으로 얻은 행복을 잃어야하냐며 절망한다. 그 후에는 다시 학교폭력 피해자가 될 뻔했지만 학생회장의 도움으로 구해졌다. 그렇지만 본인은 학생회장의 도움으로 구해졌다는 걸 모르고 있다. 이후에는 외톨이로 지내다가 학교가 이세계로 넘어온 후에는 플레이어로 각성했지만 그녀에게는 전혀 좋지 못한 일이었는데 어빌리티 외경에 효과에 의해 경원시되고 있는 상태며 주기적으로 자신을 태초의 불로 태우지 않는다면 미쳐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힘이 자신을 혹은 소중한 무언가를 지킬 것이라는 걸 알기에 받아들였다. 현재에는 자신의 첫 친구처럼 강적을 상대로 누군가를 지키기 위해 싸웠던 우리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태다.
[어빌리티] 〔페르소나 (액티브 / B랭크)〕: 자살을 연출하여 사람의 내면에 있는 『또 하나의 자신』을 소환시킨다. = 『또 하나의 자신』(타나토스)을 소환시킨다. 사용시 ?SP 소비. 자살을 연출하지 않으면 사용 불가능.
〔세이브&로드 (액티브 / C랭크)〕: 세이브와 로드를 할 수 있다. = 임의로 이 어벌리티를 사용한다. 죽으면 어빌리티를 사용한 시점으로 돌아간다. 그외 자세한 내용은 캡틴에게 일임.
〔점술 (액티브 / D랭크)〕: 알고 싶은 정보들을 점을 쳐서 알아낸다. = dice 1 20 다이스를 굴린다. 나온 값이 높을수록 세세하게 알려준다. 사용시 ?SP 소비. 하루에 ?번 사용가능.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BB탄총〕: 큰맘먹고 비싸게 주고 산 마루이제 BB탄총. = 자살을 연출하는데 사용.
[스킬] 〔매의 눈 (DEX / 3Lv)〕: 적의 움직임을 꿰뚫어서 명중에 보정을 가한다.. 〔검술 (DEX / 2Lv)〕: 검을 더 잘 사용할수 있게 만든다. 〔추리 (INT / 3Lv)〕: 보고, 듣고, 알고있는 것을 조합하여 정답을 찾아내는 스킬.
[배경] = 홀로 지내는 남학생. 어릴적 부모님이 눈앞에서 죽는 것을 목격해서 남을 살리는 것에 필사적이다. 어릴때부터 철들어서인지 최대한 이성적으로 행동한다. 그리고 의지가 강해서 '포기'라는 것을 용납못한다. 이세계 전이 이후 자기자신을 보신하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노력하는 식으로 지내왔다. 플레이어가 되고 나서 얻은 어빌리티중 하나인 세이브&로드를 이용하여 많은 것들을 뒤바꾸려 했지만 운명이란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닌지 상당히 빡세다. 그러나 그는 포기하지 않고 운명에 대해 힘껏 발버둥을 친다. 그리고 이 모든것들이 더 나은 상황으로 갈수있도록 그는 오늘도 피터지게 노력한다. 현재 4회차째이자 혼자 다니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