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5941303> [AA/앵커/다이스/기타]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8)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8-01-14 23:48:13 - 2018-01-16 00:50:00

0 실업희망자◆zb1wG8Cj56 (9226362E+5)

2018-01-14 (내일 월요일) 23:4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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ヒ从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l   |!     :|/////| |_ |! |!  |!        ̄ ¨¨  ==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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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_                | ̄ 「  j
                                    ¨ =

[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01, 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674281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0709302/

야루오의 용과 같이!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330830/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8965844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0319342/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4469618/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15448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40349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50142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629318/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5805954/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이 어장의 참치들의 특징: 놀 거리가 없으면 알아서 놀 거리를 만들어 자기들끼리 논다. 솔직히 말해서 좀 많이 이상한 거 같습니다.(...)

2 실업희망자◆zb1wG8Cj56 (9226362E+5)

2018-01-14 (내일 월요일) 23:48:54


# 시트 제작 양식
1. 능력치
 1-1. dice 8 20을 2번 굴린다. 처음 것은 각성 전 그 캐릭터의 능력치, 다음 것은 플레이어로 각성하면서 상승한 능력치이다.
  1-1-1. 둘을 구분하는 이유는 참가자가 설정을 작성할 때 필요할 수도 있어서 구분하는 것이니 크게 의미 두기 싫으면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된다.
 1-2. 주사위 두 개를 굴려 나온 능력치를 자유롭게 분배한다. 단, 능력치 하나 당 최소 2는 반드시 배분 되어야 한다.
  1-2-1. 능력치는 성인 평균 기준을 3으로 잡고 있으며, 2는 중학생 정도의 능력치이다. 고등학생쯤 되면 거의 전부 성장했기에 3으로 감안했다.
 1-3. 분배한 능력치의 기본치와 보정치를 구한다. 기본치는 능력치 그대로이며, 보정치는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구한다.
 1-4. HP와 SP를 구한다. HP는 STR*10, SP는 CON*10이다.
 1-5. 다음 양식에 맞춰 정리한다. 최종적으로는 이런 양식이 갖춰진다.

 [스테이터스]
 【STR: * (**)】 / 【DEX: * (**)】 / 【INT: * (**)】 / 【CON: * (**)】
 【HP: * (**)】 / 【SP: * (**)】

* 능력치의 기본치가 들어간다.
** 능력치의 보정치가 들어간다.

3 실업희망자◆zb1wG8Cj56 (9226362E+5)

2018-01-14 (내일 월요일) 23:49:02


2.어빌리티
 2-1. 어빌리티 개수는 dice 2 3로 정한다. 이후 어빌리티의 이름과 간단한 능력, 액티브/패시브 여부를 정한 후 양식에 맞춰 적는다.
 2-2. 어빌리티 랭크는 각각의 어빌리티에 대해 dice 1 10을 굴리고 하단에 적은 표를 참고하여 정한다.

 1~5: D랭크.
 6~9: C랭크.
 10: B랭크.

 2-3. 이후 랭크에 맞게 상세한 데이터를 짠다. 최종적으로는 이런 양식이 갖춰진다.

 〔어빌리티 이름 (패시브 or 액티브 / @랭크*)〕: 어빌리티 설명.
 = 어빌리티 효과. **

* @에는 어빌리티 랭크 알파벳이 들어간다.
** 어빌리티 효과를 구체적으로 정하기 힘들면 대충 콘셉트를 적거나 어장주에게 일임한다는 뉘앙스로 적어두면 된다.

4 실업희망자◆zb1wG8Cj56 (9226362E+5)

2018-01-14 (내일 월요일) 23:49:09


3. 스킬
 3-1. 스킬은 현실에서 후천적으로 배우는 기술에 한한다.
 3-2. 스킬의 개수는 dice 3 5. 를 굴려 정한다. 이후 스킬의 이름과 능력을 정한다.
 3-3. 스킬 랭크는 각 스킬에 대해 dice 1 4.를 굴린다.
 3-4. 이후 나온 것을 종합하여 스킬 데이터를 정립한다. 최종적으로는 이런 양식이 갖춰진다.

 〔스킬 이름 (기반 능력치 / Lv.@*)〕: 스킬 설명.
 = 스킬 효과. **

* @에는 어빌리티 랭크 알파벳이 들어간다.
** 스킬 효과를 구체적으로 정하기 힘들면 대충 콘셉트를 적거나 어장주에게 일임한다는 뉘앙스로 적어두면 된다.

5 실업희망자◆zb1wG8Cj56 (9226362E+5)

2018-01-14 (내일 월요일) 23:49:15


4. 아이템.
 4-1. 기본 아이템은 학생용 가방과 교복으로 고정한다. 따로 건드릴 항목은 없다.
  4-1-1. 캐릭터에게 도움이 되지 않지만 콘셉트를 잡고자 넣는 아이템은 넣어도 무방하다.



5. 배경 스토리
 5-1. 세계관에 걸맞는 캐릭터의 배경 스토리를 구상한다.
 5-2. 성향, 학년, 나이는 배경 스토리에 모순되지 않도록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6 실업희망자◆zb1wG8Cj56 (9226362E+5)

2018-01-14 (내일 월요일) 23:50:03


6. 마무리
 6-1. 종족은 인간으로 고정되며, 성별은 캐릭터의 본 성별에 따른다.
 6-2. 성명, 연령, 학년, 성별, 종족, 성향, 어빌리티, 스킬, 아이템 등 지정한 모든 내용을 아래 양식에 맞춰 정리한다.

▼────────────────────────────────────────▼

 [프로파일]
 성명:
 연령: 세. 학년.
 성별: 성.
 종족:
 성향:
 잔여 포인트: 0P.

 [스테이터스]
 【STR: ()】 / 【DEX: ()】 / 【INT: ()】 / 【CON: ()】
 【HP: ()】 / 【SP: ()】

 [어빌리티]
 〔 ( / 랭크)〕:
 =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 ( / Lv)〕:

 [배경 설정]
 =

▲────────────────────────────────────────▲

7 실업희망자◆zb1wG8Cj56 (9226362E+5)

2018-01-14 (내일 월요일) 23:50:33

이벤트 설명 올려두기 끝.

이전 어장을 다 쓰고 사용할 것.

8 실업희망자◆zb1wG8Cj56 (9226362E+5)

2018-01-14 (내일 월요일) 23:52:05

또한 이벤트 용 주사위 굴리기는 이 어장이 아닌 다른 Test 어장 등을 이용할 것.

9 실업희망자◆zb1wG8Cj56 (9226362E+5)

2018-01-14 (내일 월요일) 23:52:56

규칙은 차후 개정 될 수 있으며 예시용 시트는 조만간 올라옵니다.

10 실업희망자◆zb1wG8Cj56 (6166773E+5)

2018-01-15 (모두 수고..) 00:17:36


                                    ____
                             ___              /. ./⌒
                         / ⌒>---      __ {. /
                    / .  ´               V{_    ___
                    / / /    / ,  /    ,ヘ _ノ ⌒\    __  -------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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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ィ /    / /  _/_i /{/         ' }///////
               /'⌒ { '    ィ  ′ / } メ、{       ' /  }\⌒¨´',
                   |    /.:.i  Ⅳ笊示ミ八    //}ハ ,V/}',. . .i
                   | i  '⌒{ :  {,_)//::}  ㍉ // ‐ノ'ミ /. Ⅵ∧. . .}
                   |八 { 〈 | i   乂rツ    )/ _  ミ/ . . . |/∧. ,
                   |⌒)八 ^|八__{.:.:.:.       ,ィう笊 ミ'. .ハ. .|///V
             __      -=ニ  ̄ /〉        〈ツ メ. /. . '  }. |/// }
      ニ=---  /    \ 「: : .     //   、     ' .:.:.' ./ . ./  ' . |/// |
  . . . : : .-=ニ⌒ア    :.   \>: : .__   //、     ‐  ....ィ ./ . . '  /. 八//'八
/. . -=ニ    //)   :.、     \: :⌒\/=-\    ....::.  ̄ >/  //. . \// \
. / ⌒ニ=-/ (/     \    Ⅵ__/-=ニニぅrf ´. . //   /. . . /. .}\// 丶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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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i  ̄  ̄.: :....\ニニニ,⌒)  }//〉:i:i:i:i:i:、:}-=ニニニニニニ=-V-=ニニニニニニ=- _
. . 八.: .: .: .: .: .: ..  ̄ 八___ ノ//i:i:i:ir、i:i:i:i〉-=ニニニニニニニ=-v-=ニニニニニニニ=-',
. . / . . 、. :.: .: .: .: ___ /{//////i:i:i:i:i:iイ^ーイ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ニニ=- ̄ ⌒//V`¨¨´i:i:i:i:イ: }///-=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
/    ^> ´  ̄ ̄ /{ {/ハi:i:i:i:イ⌒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ア∧ V/∨ .:    { |/{-=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
    ハ「  ̄ / }^}',V∧.: .:   八 |/|-=ニニニニニニニ=-イ/\-=ニニニニニニ=-/
 __ /.:.j , .:/  /// \\\:_____〉込、-=ニニニニ=- <//(_)/丶-=ニニニニ=-,
 {/{.:.:.:〈/ .:/__/////// \丶 _/∧/{/≧=--  ¨¨¨´//r ─=ニニ__/\-=ニ=-イ \ __
. Vハ:ノ  ////////////// ̄ /|  }/{/\//////////////////\//「 ノ  ̄  ̄}_/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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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ニ=-  ̄ \} ̄-=\////////\////////〉{: : ^Li:/i:i:∠//{{//
  ∧:::..    .:/.:   /           ノ-=ニニニ\ _/ニニニ\/// /ハ\: : └‐ ´: : ⌒ V
  /∧:::.   .::'    '  _____  /-=ニ丶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V \: : : : : : : /
  /∧:..     /  /ニ=-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丶 __ /  /ニ=-        ̄ -=ニ 、-=ニ/ニニニニ=- { -=ニニ',
           〈ニ=- __           ̄ -=/{ニニニニニ=-', -=ニニ}',
        __ -=ニニニニニ=-  __           ̄-=ニニニニ=-_^_-=ニ/ニ∨ヘ
      /ニ=-     ̄ ̄  -=ニニニ=-  __       ̄ 〉ニ/     \/ /∧
▼────────────────────────────────────────▼

 [프로파일]
 성명: 타카마치 비비오.
 연령: 16세. 2학년.
 성별: 여성.
 종족: 인간.
 성향: 중립적 선.
 잔여 포인트: 0P.

 [스테이터스]
 【STR: 12 (4)】 / 【DEX: 9 (3)】 / 【INT: 3 (1)】 / 【CON: 7 (2)】
 【HP: 120 (120)】 / 【SP: 70 (70)】

 [어빌리티]
 〔무명전투법 (액티브 / C랭크)〕: 플레이어가 되며 체득한 이름 모를 전투법. 랭크가 오를 수록 기술이 늘어나거나 강화 된다.
 = 강격타: 강한 일격을 사용하는 공격법. 공격과 동시에 사용 시 공격력+10. 10SP 소비.

 〔상식적인 행동 (액티브 / C랭크)〕: 성급한 행동을 하려 할 때 떠오르는 상식적인 생각.
 = 하루에 한 번 틀린 선택지(혹은 틀린 행동)를 결정했을 때 번복할 수 있다. 답을 알려주지는 않는다.

 〔적수공권 (패시브 / D랭크)〕: 손과 발, 빈손으로 싸우는 박투에 적합한 주먹.
 = 맨손을 무기로 사용 시 STR 보정치의 20%가 공격력에 추가.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맨손 무술 (DEX / 4Lv)〕: 독자적으로 창안...이라기보단 그냥 되는 대로 만든 아류(我流). 그러나 의외로 잘 잡혀 있다.
 = 맨손으로 공격 시 명중 판정에 +4(Lv).

 〔 ( / 3Lv)〕: 맨손 무술과 비슷한 양식.

 〔 ( / 3Lv)〕: 맨손 무술과 비슷한 양식.

 〔 ( / 2Lv)〕: 맨손 무술과 비슷한 양식.

 [배경 설정]
 = 어머니와 단 둘이 사는 여학생. 아버지는 어릴 적에 세상을 떠났지만 밝고 쾌활하게 잘 자랐다.
 예쁜 외모에 발육 좋은 몸매, 쾌활하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인기가 많지만 본인은 자각이 없다. 남자들도 친구라 생각하지, 이성으로 생각한 적은 적다.
 여자도 자기를 지킬 수 있어야 한다는 어머니의 말에 혼자서 열심히 권법을 익혔다. 가르쳐 준 사람은 없지만 의외로 재능이 있었다.
 현재 시라키인 리리치요와 같이 다니는 중.

▲────────────────────────────────────────▲

※>>4에서는 스킬이 Lv.@로 표기가 되어 있는데 Lv.@이나 @Lv이나 둘 다 사용 가능. 편한 쪽으로 할 것.

11 실업희망자◆zb1wG8Cj56 (6166773E+5)

2018-01-15 (모두 수고..) 00:18:24

>>10 예시 주사위 굴림.

능력치: anchor>1515805954>909
어빌리티: anchor>1515805954>928
스킬: anchor>1515805954>936

12 이름 없음 (0721811E+6)

2018-01-15 (모두 수고..) 00:21:02

안착! 그나저나 비비오였나! AA력이었나!

13 이름 없음 (2068893E+6)

2018-01-15 (모두 수고..) 00:21:13

안착!

14 이름 없음 (0721811E+6)

2018-01-15 (모두 수고..) 00:21:27

적수공권(아무리 봐도 맨손은 아님)

15 이름 없음 (3624329E+6)

2018-01-15 (모두 수고..) 00:22:03

>>1001 간단하게 말해서 신체능력 상승시키는 패시브 어빌.

16 이름 없음 (6007895E+7)

2018-01-15 (모두 수고..) 00:22:49

>>15 원리는 비슷하네....

17 이름 없음 (3757475E+6)

2018-01-15 (모두 수고..) 00:22:53

배경설정에 좀 열정을 더 가져야

18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23:13

적수공권이 D면 저 정도의 스펙인가

19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23:34

D에서 C에서 오를때 30%정도 오르네

20 이름 없음 (0721811E+6)

2018-01-15 (모두 수고..) 00:23:46

능력치 다이스는 2개 굴려서 그 합을 원하는 형태로 재분배 하는거구나..

21 실업희망자◆zb1wG8Cj56 (6166773E+5)

2018-01-15 (모두 수고..) 00:24:38

>>20 모든 능력치에 최저 2는 반드시 할당할 것.

이런 식이면 특수한 경우도 만들 수 있으니까.

22 이름 없음 (0159436E+6)

2018-01-15 (모두 수고..) 00:24:51

그러면 앨리스형이면 다른 능력치들을 떨구고 인트에 넣으면 되는건가?

23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25:07

아무리 낮아도 최저치인 16이 있으니 플레이어행세는 가능하겠네 지금 시점에서 저 능력치면 암울하겠지만...

24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25:23

>>22 그렇겠지?

25 실업희망자◆zb1wG8Cj56 (6166773E+5)

2018-01-15 (모두 수고..) 00:25:28

>>22 모든 능력치에 최저 2 할당만 지키면야 나머지는 참치 자유니까.

26 이름 없음 (6007895E+7)

2018-01-15 (모두 수고..) 00:25:32

근데 20 20 이 뜬다면 진짜....

27 실업희망자◆zb1wG8Cj56 (6166773E+5)

2018-01-15 (모두 수고..) 00:25:53

>>23 그 경우는 밖으로 안 나갔거나 아무 것도 안 했거나 늦게 플레이어가 됐거나 그랬겠지.

28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25:57

>>26 그래봐야 이자요이보다는 약하다

29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26:33

>>27 튜토리얼때 플레이어가 안되고 나중에 된거라... 흐음 어떤 경우일려나

30 이름 없음 (6007895E+7)

2018-01-15 (모두 수고..) 00:26:38

>>28 걔야 규격 외고...

31 이름 없음 (0159436E+6)

2018-01-15 (모두 수고..) 00:26:48

슈텔aa 보고 있는데 너무 좋다........ 당첨됬으면......(포돌이씨 이 참치입니다!)

32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27:04

>>30 이자요이수준의 스텟이 아니면 우리랑 같이 못 싸우니까

33 이름 없음 (3624329E+6)

2018-01-15 (모두 수고..) 00:27:12

40이면 이자요이 초기스텟보다 강하지 않아?

34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27:17

솔직히 우리가 불합리할정도로 강해져서 상대도 강해진것도 있지만

35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27:49

>>33 이자요이 초기스텟은 .dice 9 12. = 10를 굴렸다.

36 이름 없음 (0721811E+6)

2018-01-15 (모두 수고..) 00:28:03

-----1차 시트-----------------------------
1. 능력치 다이스

.dice 8 20 .
.dice 8 20 .


2.어빌리티
개수 .dice 2 3 .
랭크 dice= 1~5: D랭크. 6~9: C랭크. 10: B랭크.

.dice 1 10 . .dice 1 10 . .dice 1 10 .(2일경우X)

3. 스킬
개수 .dice 3 5 .
레벨(앞에서 부터) .dice 1 4 . .dice 1 4 . .dice 1 4 . .dice 1 4 .(4미만일 경우X) .dice 1 4 .(5미만일 경우 X)

이걸 한번에 굴리면 되겠군.

37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28:15

당연하지만 저게 플레이어 되기전에 기본스텟이고 플레이어화 후에 플러스스텟은 또 따로 굴림

38 이름 없음 (6007895E+7)

2018-01-15 (모두 수고..) 00:28:21

그런데 저기서 뭔가 더 성장하는건 없겠지? 일단 당첨이 되고 나면 몇일차에 플레이어가 됬는지도 정하고 거기서 성장치를 정하려나

39 이름 없음 (3624329E+6)

2018-01-15 (모두 수고..) 00:28:25

@페텔기우스와 내기를 할 수 있나요? 내가 이기면 시련을 멈춰라! 라는 조건으로.

40 이름 없음 (0159436E+6)

2018-01-15 (모두 수고..) 00:28:55

>>39 될리가? ㄷㄷㄷ

41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29:00

이자요이는 초반부터 괴물같이 강했고 그 포인트를 자기한테 투자했으면 지금에서도 우리와 자웅을 겨룰수 있었다.

42 이름 없음 (0721811E+6)

2018-01-15 (모두 수고..) 00:29:09

>>39 걸수는 있으나 받아준다고는 안했다(웃음)

43 이름 없음 (3624329E+6)

2018-01-15 (모두 수고..) 00:30:49

근데 이자요이는 초기 스텟도 괴물 같이 높네...

44 이름 없음 (3624329E+6)

2018-01-15 (모두 수고..) 00:31:41

여기서 남캐 앵커하는 사람 있으려나.

45 이름 없음 (2068893E+6)

2018-01-15 (모두 수고..) 00:32:02

>>44 저요.

46 실업희망자◆zb1wG8Cj56 (6166773E+5)

2018-01-15 (모두 수고..) 00:32:29

>>39 글쎄요?

47 실업희망자◆zb1wG8Cj56 (6166773E+5)

2018-01-15 (모두 수고..) 00:32:57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나는 피곤해서 자러 간다!

이벤트 시작은 오늘(1/15) 오후 8시, 여기서 합니다.

48 이름 없음 (0721811E+6)

2018-01-15 (모두 수고..) 00:34:00

안녕히 주무세요.

49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34:12

>>47 깨고나면 몸이 안 아프시기를

50 이름 없음 (6007895E+7)

2018-01-15 (모두 수고..) 00:34:41

안녕히 주무세요

51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34:45

>>43 거기다가 코드언노운 얻고나서는 야라나이오 제외하면 사실상 무적이었지

52 이름 없음 (9108942E+6)

2018-01-15 (모두 수고..) 00:34:59

물론 지금은 파워인플레가 일어나서 그렇게까지는 안 강하지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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