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름 없음
(30829E+61)
2016-08-09 (FIRE!) 11:44:05
햐하-! 신선한 잡담판이다!!
99
이름 없음
(49004E+62)
2016-08-12 (불탄다..!) 19:22:56
어째 영지물이 갑자기 늘어난 기분
100
이름 없음
(08209E+63)
2016-08-12 (불탄다..!) 19:24:56
영지물이 늘었나....? 딱히 압도적으로 증가했다고는 못 느끼고 있었는데.
101
이름 없음
(49004E+62)
2016-08-12 (불탄다..!) 19:25:56
예전에 비하면 압도적까지는 아니어도 최근에는 영지물 어장 여러개 있으니깐
옛날에는 1개 있을까 말까였는데
102
이름 없음
(27402E+55)
2016-08-12 (불탄다..!) 19:27:05
예전에 그래도 영지물 어느정도 있었는데 트롤이 다 망쳤죠..
103
이름 없음
(34908E+58)
2016-08-12 (불탄다..!) 19:28:12
영지물 같은 것은 머리를 써야하는데...
머리 쓰는 작품은 한번 트롤뜨거나 하면 고치기가 정말 어려운....
104
이름 없음
(49004E+62)
2016-08-12 (불탄다..!) 19:29:37
눈물을 머금고 리셋선언하기도 애매하니깐 말이야
105
이름 없음
(08209E+63)
2016-08-12 (불탄다..!) 19:31:00
난 그래서 영지물이 취향이기는 한데 그냥 안 봐. 내 마음의 안식과 평온을 위해서는 취향 하나는 아쉽지만 희생하는 수밖에.
106
이름 없음
(34908E+58)
2016-08-12 (불탄다..!) 19:31:50
그래서 나는 그냥 옆나라의 번역물 영지물만 보지...
그게 속이 편하더라...
107
이름 없음
(80064E+59)
2016-08-12 (불탄다..!) 19:40:48
>>106 퀄리티 차이는 어쩔 수 없지... 물론 옆나라에도 이상한 물건이 있기는 하지만
108
이름 없음
(49004E+62)
2016-08-12 (불탄다..!) 19:41:45
생각해보면 영지물 비슷한 경영물도 안나오네
109
이름 없음
(27402E+55)
2016-08-12 (불탄다..!) 19:44:37
그런쪽에서 트롤이 맨처음 날뛰어서..
110
이름 없음
(26471E+64)
2016-08-12 (불탄다..!) 19:47:09
영지물은 장르 자체가 잘쓰기 힘들지않나?
명작이라 할만한게 뭐가 있으려나...
111
이름 없음
(49004E+62)
2016-08-12 (불탄다..!) 19:48:15
생각해보면 성배전쟁물은 감명깊은거 있지만 영지물은 으으음...
영지물을 많이 안봤구나 싶다
112
이름 없음
(80064E+59)
2016-08-12 (불탄다..!) 19:50:26
독재재 ? (영지는 아니지만)
113
이름 없음
(26471E+64)
2016-08-12 (불탄다..!) 19:51:31
전쟁같은 건 시스템 생성이 좀 힘들어보이던데
아, 혹시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4 전투 시뮬레이터 써보신 분?
114
이름 없음
(49004E+62)
2016-08-12 (불탄다..!) 19:53:32
>>113 제가 확실하게 모르는겁니다 (당당)
115
이름 없음
(26471E+64)
2016-08-12 (불탄다..!) 19:55:32
>>114저도 모릅니다.(쑻)
대충 병력수랑 지형같은 거 입력하면 EU4 전투처럼 돌려주는 것 같던데요.
116
이름 없음
(49004E+62)
2016-08-12 (불탄다..!) 19:56:58
재밋어보이기도 하는데 영지물은 전투 어떻게 처리해야될지가 궁금
117
이름 없음
(80064E+59)
2016-08-12 (불탄다..!) 19:57:38
병력수는 제곱할 테고, 지형에 가중치를 주는 거겠지
118
이름 없음
(26471E+64)
2016-08-12 (불탄다..!) 19:58:23
좀 능력있는 사람은 역설사게임을 참고하면 되겠지만...사람이 할수 있는 계산입니까?
119
이름 없음
(79373E+60)
2016-08-12 (불탄다..!) 19:59:45
계산씩만 적당히 만든다면야 컴퓨터의 힘으로!
120
이름 없음
(49004E+62)
2016-08-12 (불탄다..!) 20:01:48
그나저나 어장의 시스템 가지고 잡담떠는 건 생각해보니깐 못본거같다
121
이름 없음
(49004E+62)
2016-08-12 (불탄다..!) 20:02:19
거의 못본거 같네
이 시스템에서 이게 복잡하다 이게 불편하다 이런 면이 있으면 재밌겠다 이런거 거의 못본거같다...
122
이름 없음
(80064E+59)
2016-08-12 (불탄다..!) 20:09:39
어장 시스템 자체가 통일된게 없다 보니까
123
이름 없음
(49004E+62)
2016-08-12 (불탄다..!) 20:10:32
널리 쓰이는 에이와스룰에 그런거 있을까했는데 의외로 없드라...
124
이름 없음
(50642E+56)
2016-08-12 (불탄다..!) 21:12:05
소재만 모아두는 어장같은 인기가 없을려나
125
이름 없음
(50642E+56)
2016-08-12 (불탄다..!) 21:12:37
생각해보면 평행성버전쟁용 데이터 어장이 그 비슷한거였는데
어느 순간 성배전쟁붐이꺼지면서...
126
이름 없음
(79373E+60)
2016-08-12 (불탄다..!) 21:12:59
참치는 소재 만들때 앵커하는 식으로?
127
이름 없음
(80064E+59)
2016-08-12 (불탄다..!) 21:22:54
소재만 모아둔게 찾기가 쉽고,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으면 될 수도
128
이름 없음
(07808E+61)
2016-08-12 (불탄다..!) 21:25:34
일단 어장들을 돌아본 결과 다이스가 0이면 크리인건 확실히 공통점이다.
관행인가?
129
이름 없음
(79373E+60)
2016-08-12 (불탄다..!) 21:26:33
그렇죠. 1이 최저, 9 최대에 0은 예외상황같은 느낌?
130
이름 없음
(80064E+59)
2016-08-12 (불탄다..!) 21:32:38
1이 예외적 최악으로 펌블인 경우도 꽤 있지
131
이름 없음
(73901E+64)
2016-08-12 (불탄다..!) 21:55:18
>>1000도 대표적인 관행이죠
어디서 기원한 겁니까?
132
이름 없음
(80064E+59)
2016-08-12 (불탄다..!) 21:57:14
133
이름 없음
(08325E+61)
2016-08-12 (불탄다..!) 21:59:03
혹시 여기서 트립 결과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아시는 분 있나요...?
134
이름 없음
(73901E+64)
2016-08-12 (불탄다..!) 22:00:03
윳쿠리 trpg를 보니 다이스가 0이 10을 대신하던데 그건가?
135
이름 없음
(73901E+64)
2016-08-12 (불탄다..!) 22:03:03
초보 어장주도 부담없이 쓸 수 있는 범용룰이 있으면 좋으려나?
136
이름 없음
(50642E+56)
2016-08-12 (불탄다..!) 22:20:02
0 9는 어느새 쥐도새도 모르게 자리잡았지
137
이름 없음
(8577E+56)
2016-08-12 (불탄다..!) 22:28:45
시스템이나 어장 소재, 원하는 어장 등을 쓰는 어장을 열어보려했지
근데 앵커판 수요조사 어장이 있는 걸 보고 기겁했다.
138
이름 없음
(50642E+56)
2016-08-12 (불탄다..!) 22:29:59
수요조사 어장이 있지 소개어장도 있고(캐릭터 소개어장도)
그런데 어느 순간 비활성화 슬프다...
139
이름 없음
(80064E+59)
2016-08-12 (불탄다..!) 22:31:15
>>138 대부분은 인덱스 첫 페이지만 보니까...
140
이름 없음
(50642E+56)
2016-08-12 (불탄다..!) 22:36:47
일단 혹시 모르니깐 캐릭터 소개 어장 인양하긴 했는데 최근에는 참여하는 어장이 부쩍 줄어서
소개하고 싶어도 소개할 캐릭터가 없네 뭔가 보자마자 뿜어서 보게만들 그런 캐릭터가 좋은데
141
이름 없음
(80064E+59)
2016-08-12 (불탄다..!) 22:38:20
142
이름 없음
(50642E+56)
2016-08-12 (불탄다..!) 22:45:09
참여안해서 모릅니다 haha
최근에 참여하는 어장이 거의 없어서
143
이름 없음
(80064E+59)
2016-08-12 (불탄다..!) 22:48:55
크리가 너무 잘 떠서 보자마자 뿜을 어장이라
144
이름 없음
(50642E+56)
2016-08-12 (불탄다..!) 22:52:00
그러니깐 캐릭터 소개 어장에 SOGAE 부탁드립니다
145
이름 없음
(0211E+60)
2016-08-13 (파란날) 19:05:33
옆동네 앵커판 또 다날아갔네; 오늘알았다
세워버렸다 키킷
146
이름 없음
(49944E+57)
2016-08-13 (파란날) 19:11:30
트립사이트...
http://mkt.fem.jp/ltrip.cgi사용법 ▼#の後を入力 아래 하얀칸에 #을 적고 숫자나 영어 한자를 8게 적습니다 예시)#一234567e
그러면 아래
こんなんでました
.S/wpQ9f4Q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그러면 트립:.S/wpQ9f4Q 이런식으로 적어서 사용합니다
공개할때는 트립:.S/wpQ9f4Q=#一234567e
이런식이네요
147
이름 없음
(12079E+61)
2016-08-13 (파란날) 19:39:40
148
이름 없음
(02539E+64)
2016-08-14 (내일 월요일) 01:35:55
새벽이지만 주말의 힘을 믿으며
평범한 몬스터 상대로도 승률 60%~70%면 도대체 무슨 게임일까 그거는...
149
이름 없음
(0973E+61)
2016-08-14 (내일 월요일) 02:11:13
....엑?
뭐하는 세계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