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안경의 참치 씨
(BFkrbKDk5k)
2023-11-03 (불탄다..!) 19:23:48
블렌더 입문 15일차...
블렌더 너무 재밌다...
블렌더 얘기 나누자...
33
안경의 참치 씨
(2h8F966txw)
2023-11-14 (FIRE!) 00:20:41
머리카락만드는법모르겠어ㅜㅜ
34
안경의 참치 씨
(2h8F966txw)
2023-11-14 (FIRE!) 00:43:23
https://youtu.be/lo_FxdSe_F8
일단 이게 제일 괜찮아 보이는데
35
안경의 참치 씨
(2h8F966txw)
2023-11-14 (FIRE!) 00:43:40
뭘 해도 자연스럽게 되질 않네...
36
안경의 참치 씨
(2h8F966txw)
2023-11-14 (FIRE!) 04:33:08
>>34 이거 아무리 따라해도 안되어서 한 3시간동안 삽질함
성공했다..
하..
37
익명의 청새치 씨
(z5HIrhApS2)
2023-11-14 (FIRE!) 14:57:51
단계별 학습 생각보다 중요함... 폴리곤 캐릭터부터 해보셈
38
안경의 참치 씨
(2h8F966txw)
2023-11-14 (FIRE!) 22:32:24
>>34-36 온갖 머리카락 만들기 중에 얘가 제일 맘에든다 확실히
>>37 :눈물:
39
익명의 청새치 씨
(bCeM7ytNsU)
2023-11-22 (水) 11:20:17
유튜브에서 런타임이라는 채널 영상들 보면 좋겠다
블렌더만 알려주는 게 아니라 역사나 요즘 흐름같은 것도 언급하고 있어서 블렌더 교양과목 같은 느낌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미쳐버린 4.0 시대도 소개하고 있다
40
익명의 청새치 씨
(bCeM7ytNsU)
2023-11-22 (水) 11:25:09
기술적인 설명은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음. 블렌더 깨작해본 입장에서는 이 정도는 학습해둬야 높은 수준까지 갈 수 있어서 어려워도 좀 참고 들어두시면 다 피가 되고 살이 된다고 하겠고요...
어려워도 빡세다고 할 정도까진 아님
41
입체의 귀차니즘 씨
(O.KtabN9Qs)
2023-11-25 (파란날) 10:24:34
안경씨 블랜더 하는구나. 나도 최근에 3D구현 뭐시기에 흥미생겨서 시험만 끝나면 입문하겠다고 벼르는 중인데
42
익명의 청새치 씨
(CwDCX4S2Vc)
2023-11-25 (파란날) 10:41:35
우리 블렌더가 미쳤어요 4.0시대 함께해요
43
안경의 참치 씨
(hiIpuiLpWk)
2023-11-27 (모두 수고..) 04:40:02
연습으로 3D모델 열심히 만들던거 있었는데
캐릭터디자인한 원작자분께 허락: 안받아서 어떻게 허락받지 각재고있음
겸 일러스트공모전에 그림내느라 그림그렸더니: 3D감각잃음
이랄까 2D재활하면 3D감각을 잃고 3D재활하면 2D감각을 자꾸 잃어버리네
>>39-40 이말듣고 찾아보니 본 채널이었다
알고리즘쨩 스고이
>>41 의외로 쉬움 상상이상으로 재밋슴!!
44
안경의 참치 씨
(hiIpuiLpWk)
2023-11-27 (모두 수고..) 04:41:45
그러고보니 크리타에 블렌더에 쓰고있자니 좀 오픈소스악귀가 된 기분이다←이거 언젠가 얘기하려고했던것같은기분…
45
안경의 참치 씨
(bY6WhTNU4Q)
2023-11-29 (水) 10:42:26
모델 하나에 머리카락 제작법만 세개씩 써보고있고
전부 다 답은아닌거같고
UV맵을 포기하는게답인걸까…
46
안경의 참치 씨
(bY6WhTNU4Q)
2023-11-29 (水) 10:45:40
아니야… 전부 어떻게든 하다보면… 형태도 내가 원하는 형태가 나오고… 메쉬도 잘 이어붙어져서 보기쉬운 UV맵을 펼칠 수 있는… 그런 게 될거야…
47
익명의 청새치 씨
(SsbkAoF/WI)
2023-11-29 (水) 10:52:54
일단 시키는 대로 해보세양
48
안경의 참치 씨
(JRPHERpYbk)
2023-12-02 (파란날) 06:39:50
보고있는 강좌유튜브가 논문을꺼낸다 으아악
49
안경의 참치 씨
(jIODV2.7nQ)
2023-12-05 (FIRE!) 07:44:52
https://krita-artists.org/t/view3d-plugin-to-view-modify-3d-mesh-with-the-current-image-as-texture/77235
내가 크리타로 텍스쳐 칠하면서 쓰고있는 플러그인
저 제작자가 만든 jtf라는 확장자로 내보내는 애드온 필요(jtf)
윈도우환경에서는 openGL로 변경할 필요 있음
50
안경의 참치 씨
(jIODV2.7nQ)
2023-12-05 (FIRE!) 07:49:51
텍스쳐의 밀도를 끌어올리는 법은 모델링 타임랩스 영상보다는 피규어 재도색 영상이 더 도움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7:50
51
안경의 참치 씨
(jIODV2.7nQ)
2023-12-05 (FIRE!) 07:50:29
>>50 … 7:50 의 9초전
52
안경의 참치 씨
(jIODV2.7nQ)
2023-12-05 (FIRE!) 07:55:18
>>49 아니 이거 왜 애드온 필요(블렌더) 를 애드온 필요(jtf)로 적었냐 나
53
익명의 도리토스 씨
(fCV/VfMfb6)
2023-12-08 (불탄다..!) 12:13:38
요즘은 블렌더 많이쓰는구나
나는 맥스유저..
54
안경의 참치 씨
(tJ6.LAJ0uk)
2023-12-08 (불탄다..!) 18:45:54
>>53 멋져 굉장해 쓰리디맥스나 마야 쓰는사람들은 먼가 굉장히 프로같아서 멋있어보이더라
난 그냥 그지새끼+오픈소스좋아함 이라서 ……
55
안경의 참치 씨
(DJ/1PJR/x.)
2023-12-17 (내일 월요일) 07:50:42
완성작을 만들긴 했는데 여기엔 못올리겠는게 아쉽다. 물론 내가 판 어장이라 내가 하이드 할 순 있지만 양심상 그건 안 되지(…)
어쨌거나 웨이트 문제도 없고 엄청 잘굴러감. 만족.
56
익명의 도리토스 씨
(98jOWhmvic)
2023-12-18 (모두 수고..) 11:37:24
글쎄다.. 맥스 쓰는사람은 이딴 버그뭉치를 첫프로그램으로 삼은걸 보통은 후회하고는함
(내 스승도 할때마다 버그때문에 집어던지고싶다고 할때있었다)
57
안경의 참치 씨
(ZsnxYnSLlc)
2023-12-19 (FIRE!) 06:19:06
상용프로그램인데 버그뭉치여도 되는거야?
아니.. 상용프로그램일수록 오히려 더 과감하게 버그뭉치여도 뻔뻔한거 같기도...
58
익명의 도리토스 씨
(QE3PMn0URU)
2023-12-19 (FIRE!) 13:16:57
uv 펴는 스크립트를 상용으로 팔던걸
인수해서 자기들이 집어넣으니까 없던 버그가 생김
옆동네 마야도 히스토리 안날리면 골때린다고 하는거보면
그냥 오토데스크가 철밥통이라 그런거지
59
익명의 도리토스 씨
(QE3PMn0URU)
2023-12-19 (FIRE!) 13:19:21
하지만 바이패드나 CAT 하나만큼은 넘사기능이라 난 bone만 쓰는 리깅이면 무리
60
안경의 참치 씨
(CrpGH5sMXU)
2023-12-21 (거의 끝나감) 00:10:31
온갖 방법을 다 시도해서 결국 처음으로 만든 머리카락
61
익명의 도리토스 씨
(E/.T6nZN.E)
2023-12-21 (거의 끝나감) 00:32:25
오
62
안경의 참치 씨
(kLwSyd97SA)
2023-12-31 (내일 월요일) 17:20:32
블렌더 입문 약 두달차의 머리카락을 봐줘!
63
익명의 참치 씨
(LnNOdpATpk)
2023-12-31 (내일 월요일) 17:26:30
>>62 우오오오오옷 천재냐 네 녀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