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97076> 대충 3D 모델링 얘기하는 어장 :: 52

안경의 참치 씨

2023-11-03 19:23:48 - 2023-12-05 07:55:18

0 안경의 참치 씨 (BFkrbKDk5k)

2023-11-03 (불탄다..!) 19:23:48

블렌더 입문 15일차...
블렌더 너무 재밌다...
블렌더 얘기 나누자...

22 안경의 참치 씨 (ko.717Z.82)

2023-11-06 (모두 수고..) 16:34:16

엉덩이엣지버텍스를얼마나늘려야 자연스러운엉덩이가될지를모르겠어

23 안경의 참치 씨 (ko.717Z.82)

2023-11-06 (모두 수고..) 16:35:24

아니 애초에 내가 그린 인체가 실제 엉덩이의 구조랑 달라서 생기는 문제같기도하고

24 익명의 청새치 씨 (JrSfX46xWk)

2023-11-06 (모두 수고..) 17:57:03

선생님... 이것을 한 번 드셔보세요(해부학)

25 안경의 참치 씨 (ko.717Z.82)

2023-11-06 (모두 수고..) 18:04:46

>>24 그림그릴때도 공부해서 실력을 늘린 적 없다! 크와아앙

26 안경의 참치 씨 (ko.717Z.82)

2023-11-06 (모두 수고..) 18:58:01

형태만들기←마음에 들때까지 늘렸다줄였다 반복하다보면 뭔가 형태가 잡히긴함(예쁘고 잘 만들어졌냐랑은 별개로)
리깅←이건 ↑때 구조를 잘못짠순간부터 답이 사라짐 하..

유니티쨩 모델 뜯어보면서 관절분석중..

27 안경의 참치 씨 (ko.717Z.82)

2023-11-06 (모두 수고..) 22:34:32

손 구조 분석해봤는데 실제 손과는 당연히 다르게 움직이지만 좀 타협한 느낌이네

어쩔 수 없는건가..

28 안경의 참치 씨 (3BzPH8tVdg)

2023-11-07 (FIRE!) 16:16:34

>>27 https://youtu.be/OfSeMfLEquw
가능한 거 같은데??

아..
근데모르겠다

29 안경의 참치 씨 (3BzPH8tVdg)

2023-11-07 (FIRE!) 19:59:02

팔다리 팔꿈치무릎 리깅은 어느정도 알겠어서 손가락리깅에미치겠는데 역시 답이 잘 안나와 으음…

30 안경의 참치 씨 (H03v3/sx16)

2023-11-08 (水) 01:39:21

음... 괜찮은 느낌인지 모루겟어~

31 안경의 참치 씨 (H03v3/sx16)

2023-11-08 (水) 03:46:14

일단은 했다...

32 안경의 참치 씨 (H03v3/sx16)

2023-11-08 (水) 21:05:39

나의 추구미와 그림체 그리고 실제 3D간의 괴리를 느끼며 괴로워하는중

33 안경의 참치 씨 (2h8F966txw)

2023-11-14 (FIRE!) 00:20:41

머리카락만드는법모르겠어ㅜㅜ

34 안경의 참치 씨 (2h8F966txw)

2023-11-14 (FIRE!) 00:43:23

https://youtu.be/lo_FxdSe_F8

일단 이게 제일 괜찮아 보이는데

35 안경의 참치 씨 (2h8F966txw)

2023-11-14 (FIRE!) 00:43:40

뭘 해도 자연스럽게 되질 않네...

36 안경의 참치 씨 (2h8F966txw)

2023-11-14 (FIRE!) 04:33:08

>>34 이거 아무리 따라해도 안되어서 한 3시간동안 삽질함

성공했다..
하..

37 익명의 청새치 씨 (z5HIrhApS2)

2023-11-14 (FIRE!) 14:57:51

단계별 학습 생각보다 중요함... 폴리곤 캐릭터부터 해보셈

38 안경의 참치 씨 (2h8F966txw)

2023-11-14 (FIRE!) 22:32:24

>>34-36 온갖 머리카락 만들기 중에 얘가 제일 맘에든다 확실히

>>37 :눈물:

39 익명의 청새치 씨 (bCeM7ytNsU)

2023-11-22 (水) 11:20:17

유튜브에서 런타임이라는 채널 영상들 보면 좋겠다
블렌더만 알려주는 게 아니라 역사나 요즘 흐름같은 것도 언급하고 있어서 블렌더 교양과목 같은 느낌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미쳐버린 4.0 시대도 소개하고 있다

40 익명의 청새치 씨 (bCeM7ytNsU)

2023-11-22 (水) 11:25:09

기술적인 설명은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음. 블렌더 깨작해본 입장에서는 이 정도는 학습해둬야 높은 수준까지 갈 수 있어서 어려워도 좀 참고 들어두시면 다 피가 되고 살이 된다고 하겠고요...
어려워도 빡세다고 할 정도까진 아님

41 입체의 귀차니즘 씨 (O.KtabN9Qs)

2023-11-25 (파란날) 10:24:34

안경씨 블랜더 하는구나. 나도 최근에 3D구현 뭐시기에 흥미생겨서 시험만 끝나면 입문하겠다고 벼르는 중인데

42 익명의 청새치 씨 (CwDCX4S2Vc)

2023-11-25 (파란날) 10:41:35

우리 블렌더가 미쳤어요 4.0시대 함께해요

43 안경의 참치 씨 (hiIpuiLpWk)

2023-11-27 (모두 수고..) 04:40:02

연습으로 3D모델 열심히 만들던거 있었는데
캐릭터디자인한 원작자분께 허락: 안받아서 어떻게 허락받지 각재고있음
겸 일러스트공모전에 그림내느라 그림그렸더니: 3D감각잃음
이랄까 2D재활하면 3D감각을 잃고 3D재활하면 2D감각을 자꾸 잃어버리네

>>39-40 이말듣고 찾아보니 본 채널이었다
알고리즘쨩 스고이

>>41 의외로 쉬움 상상이상으로 재밋슴!!

44 안경의 참치 씨 (hiIpuiLpWk)

2023-11-27 (모두 수고..) 04:41:45

그러고보니 크리타에 블렌더에 쓰고있자니 좀 오픈소스악귀가 된 기분이다←이거 언젠가 얘기하려고했던것같은기분…

45 안경의 참치 씨 (bY6WhTNU4Q)

2023-11-29 (水) 10:42:26

모델 하나에 머리카락 제작법만 세개씩 써보고있고
전부 다 답은아닌거같고
UV맵을 포기하는게답인걸까…

46 안경의 참치 씨 (bY6WhTNU4Q)

2023-11-29 (水) 10:45:40

아니야… 전부 어떻게든 하다보면… 형태도 내가 원하는 형태가 나오고… 메쉬도 잘 이어붙어져서 보기쉬운 UV맵을 펼칠 수 있는… 그런 게 될거야…

47 익명의 청새치 씨 (SsbkAoF/WI)

2023-11-29 (水) 10:52:54

일단 시키는 대로 해보세양

48 안경의 참치 씨 (JRPHERpYbk)

2023-12-02 (파란날) 06:39:50

보고있는 강좌유튜브가 논문을꺼낸다 으아악

49 안경의 참치 씨 (jIODV2.7nQ)

2023-12-05 (FIRE!) 07:44:52

https://krita-artists.org/t/view3d-plugin-to-view-modify-3d-mesh-with-the-current-image-as-texture/77235

내가 크리타로 텍스쳐 칠하면서 쓰고있는 플러그인
저 제작자가 만든 jtf라는 확장자로 내보내는 애드온 필요(jtf)
윈도우환경에서는 openGL로 변경할 필요 있음

50 안경의 참치 씨 (jIODV2.7nQ)

2023-12-05 (FIRE!) 07:49:51

텍스쳐의 밀도를 끌어올리는 법은 모델링 타임랩스 영상보다는 피규어 재도색 영상이 더 도움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7:50

51 안경의 참치 씨 (jIODV2.7nQ)

2023-12-05 (FIRE!) 07:50:29

>>50 … 7:50 의 9초전

52 안경의 참치 씨 (jIODV2.7nQ)

2023-12-05 (FIRE!) 07:55:18

>>49 아니 이거 왜 애드온 필요(블렌더) 를 애드온 필요(jtf)로 적었냐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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