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건물>
[상공업지대]
1티어 : +600의 수익
2티어 : +1200의 수익
3티어 : +1800의 수익
[금광]
1티어 : +800의 수익, -500의 징집병(해당영지에 징집병이 500미만일시 징집병 감소효과가 인접영지로 확장)
2티어 : +1600의 수익, -1000의 징집병(해당영지에 징집병이 1000미만일시 징집병 감소효과가 인접영지로 확장)
3티어 : +2400의 수익, -1500의 징집병(해당영지에 징집병이 1500미만일시 징집병 감소효과가 인접영지로 확장)
[은행]
1티어 : 1000의 수익, -10의 기사봉신(해당영지에 기사봉신이 10미만일시 기사봉신 감소효과가 인접영지로 확장)
2티어 : 2000의 수익, -20의 기사봉신(해당영지에 기사봉신이 20미만일시 기사봉신 감소효과가 인접영지로 확장)
3티어 : 3000의 수익, -30의 기사봉신(해당영지에 기사봉신이 30미만일시 기사봉신 감소효과가 인접영지로 확장)
[항구]
1티어 : +600의 수익, 해당영지에 징집병을 10척의 벗어남위계 삼단노선과 200명의 일반위계 선원을 징집병에 추가, 해안가에만 건설가능.
2티어 : +1200의 수익, 해당영지에 징집병을 10척의 벗어남위계 삼단노선과 200명의 일반위계 선원을 징집병에 추가, 해안가에만 건설가능.
3티어 : +1800의 수익, 해당영지에 징집병을 10척의 벗어남위계 삼단노선과 200명의 일반위계 선원을 징집병에 추가, 해안가에만 건설가능.
[어항]
1티어 : +200의 수익, +3의 식량을 생산, 해당영지에 징집병을 10척의 벗어남위계 삼단노선과 200명의 일반위계 선원을 징집병에 추가, 해안가에만 건설가능.
2티어 : +400의 수익, +6의 식량을 생산, 해당영지에 징집병을 10척의 벗어남위계 삼단노선과 200명의 일반위계 선원을 징집병에 추가, 해안가에만 건설가능.
3티어 : +600의 수익, +9의 식량을 생산, 해당영지에 징집병을 10척의 벗어남위계 삼단노선과 200명의 일반위계 선원을 징집병에 추가, 해안가에만 건설가능.
[곡창]
1티어 : +200의 수익, +3의 식량을 생산, 인접영지의 무장병 유지비-5%
2티어 : +400의 수익, +6의 식량을 생산, 인접영지의 무장병 유지비-10%
3티어 : +600의 수익, +9의 식량을 생산, 인접영지의 무장병 유지비-15%
[사냥터]
1티어 : +200의 수익, +3의 식량을 생산, 매턴 5개의 우수함위계 가죽소재를 생산.
2티어 : +400의 수익, +6의 식량을 생산, 매턴 10개의 우수함위계 가죽소재를 생산.
3티어 : +600의 수익, +9의 식량을 생산, 매턴 15개의 우수함위계 가죽소재를 생산.
[무역소]
1티어 : 플레이어가 맺은 무역협정 1개당 +100의 수익
2티어 : 플레이어가 맺은 무역협정 1개당 +200의 수익
3티어 : 플레이어가 맺은 무역협정 1개당 +300의 수익
[여관]
1티어 : 수익 +300, 인접영지에서 첩보다이스 +10
2티어 : 수익 +300, 인접영지에서 첩보다이스 +20
3티어 : 수익 +300, 인접영지에서 첩보다이스 +30
[수익생산계]
1티어 : +300의 수익, 2턴에 1개의 [정예급아이템]을 자동생산, [특정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600의 수익, 2턴에 2개의 [정예급아이템]을 자동생산, [특정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900의 수익, 2턴에 3개의 [정예급아이템]을 자동생산, [특정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속성수익계]
1티어 : +300의 수익, 설치된 영지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속성강화 B랭크 1개당 +100의 추가수익, A랭크 1개당 500의 추가수익.
2티어 : +600의 수익, 설치된 영지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속성강화 B랭크 1개당 +200의 추가수익, A랭크 1개당 1000의 추가수익.
3티어 : +900의 수익, 설치된 영지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속성강화 B랭크 1개당 +300의 추가수익, A랭크 1개당 1500의 추가수익.
<생산건물>-생산에 관련된 규칙을 추가로 참조할 것.
[건축소재생산건물]
1티어 : 2턴에 1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자동생산, [건축소재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2턴에 2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자동생산, [건축소재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2턴에 3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자동생산, [건축소재생산커맨드해금]
[아이템소재생산건물]
1티어 : 2턴에 1개의 정예급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아이템소재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2턴에 2개의 정예급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아이템소재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2턴에 3개의 정예급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아이템소재생산커맨드해금]
[아이템생산건물]
1티어 : 2턴에 2개의 정예급 아이템 혹은 6개의 B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 혹은 60개의 C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2턴에 4개의 정예급 아이템 혹은 12개의 B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혹은 40개의 우수함 아이템 혹은 120개의 C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2턴에 6개의 정예급 아이템 혹은 24개의 B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혹은 80개의 우수함 아이템 혹은 240개의 C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조선소]
1티어 : 매턴 1척의 우수함위계 함선을 자동생산, [함선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매턴 2척의 우수함위계 함선을 자동생산, [함선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매턴 3척의 우수함위계 함선을 자동생산, [함선생산커맨드해금]
[공성제작소]
1티어 : 매턴 1기의 우수함위계 워머신을 자동생산, [함선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매턴 2기의 우수함위계 워머신을 자동생산, [함선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매턴 3기의 우수함위계 워머신을 자동생산, [함선생산커맨드해금]
[함선연구소-전체영지에 1개만 건설가능]
1티어 : 영지내 조선소의 자동생산량에 우수함위계 1척추가. [특수함선건조커맨드]/[특수함선기능해금]
2티어 : 영지내 조선소의 자동생산량에 우수함위계 2척추가. [특수함선건조커맨드]/[특수함선기능해금]
3티어 : 영지내 조선소의 자동생산량에 우수함위계 3척추가. [특수함선건조커맨드]/[특수함선기능해금]
[워머신연구소-전체영지에 1개만 건설가능]
1티어 : 영지내 공성제작소의 자동생산량에 우수함위계 1기추가. [특수워머신건조커맨드]/[특수워머신기능해금]
2티어 : 영지내 공성제작소의 자동생산량에 우수함위계 2기추가. [특수워머신건조커맨드]/[특수워머신기능해금]
3티어 : 영지내 공성제작소의 자동생산량에 우수함위계 3기추가. [특수워머신건조커맨드]/[특수워머신기능해금]
[병원]
1티어 : 2턴에 1개의 B랭크 의약품 자동생산, 인접영지의 기사봉신과 징집병 보충율 +5%, [의약품생산커맨드해금]
1티어 : 2턴에 2개의 B랭크 의약품 자동생산, 인접영지의 기사봉신과 징집병 보충율 +10%, [의약품생산커맨드해금]
1티어 : 2턴에 3개의 B랭크 의약품 자동생산, 인접영지의 기사봉신과 징집병 보충율 +15%, [의약품생산커맨드해금]
<군사건물>
[요새]
1티어 : 정예 하상위계 요새.
2티어 : 정예 중상위계 요새.
3티어 : 정예 상상위계 요새.
[요새-기사봉신]
1티어 : 정예 하중위계 요새, Y명의 기사봉신.(Y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 X의 1/2)
2티어 : 정예 중중위계 요새, 2Y명의 기사봉신.(Y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 X의 1/2)
3티어 : 정예 상중위계 요새, 3Y명의 기사봉신.(Y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 X의 1/2)
[요새-추가기능]
1티어 : 정예 하중위계 요새, 워프 혹은 상비군화와 같은 추가기능
2티어 : 정예 중중위계 요새, 워프 혹은 상비군화와 같은 추가기능
3티어 : 정예 상중위계 요새, 워프 혹은 상비군화와 같은 추가기능
[요새-기사봉신+추가기능]
1티어 : 정예 하하위계 요새, Y명의 기사봉신, 워프 혹은 상비군화와 같은 추가기능(Y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 X의 1/2)
2티어 : 정예 중하위계 요새, 2Y명의 기사봉신, 워프 혹은 상비군화와 같은 추가기능(Y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 X의 1/2)
3티어 : 정예 상하위계 요새, 3Y명의 기사봉신, 워프 혹은 상비군화와 같은 추가기능(Y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 X의 1/2)
[병영]
1티어 : 무장병한계 +300
2티어 : 무장병한계 +600
3티어 : 무장병한계 +900
[기사봉신제공건물(우수함위계병력제공건물도 동일)]
1티어 : 기사봉신 X명.(X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의 숫자)
2티어 : 기사봉신 2X명.(X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의 숫자)
3티어 : 기사봉신 3X명.(X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의 숫자)
[정예위계제공건물]
1티어 : 정예 하하위계 1명제공(워머신이나 함선의 경우 선장과 운용인원도 포함/전쟁 외의 용도로 사용불가)
2티어 : 정예 하하위계 2명제공(워머신이나 함선의 경우 선장과 운용인원도 포함/전쟁 외의 용도로 사용불가)
3티어 : 정예 하하위계 3명제공(워머신이나 함선의 경우 선장과 운용인원도 포함/전쟁 외의 용도로 사용불가)
[징집병제공건물]
1티어 : 해당영지의 징집병 +500
2티어 : 해당영지의 징집병 +1000
3티어 : 해당영지의 징집병 +1500
[벗어남위계징집병제공건물]
1티어 : 해당영지에 벗어남위계의 징집병[XXX]를 +100
2티어 : 해당영지에 벗어남위계의 징집병[XXX]를 +200
3티어 : 해당영지에 벗어남위계의 징집병[XXX]를 +300
[구호소]
1티어 : 인접영지 징집병과 기사봉신의 충원율 +10%
2티어 : 인접영지 징집병과 기사봉신의 충원율 +20%
3티어 : 인접영지 징집병과 기사봉신의 충원율 +30%
[병기고-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아이템[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아이템[XXX]를 2개 제공
3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아이템[XXX]를 3개 제공
[훈련소-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3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병기고(무장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아이템[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아이템[XXX]를 2개 제공
3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아이템[XXX]를 3개 제공
[훈련소(무장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3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병기고(징집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아이템[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아이템[XXX]를 2개 제공
3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아이템[XXX]를 3개 제공
[훈련소(징집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3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구조물]
1티어 : 이동과 전투가 가능한 특수한 구조물, 상세스펙은 GM과 협상.(ex-골렘, 이동요새, 우샤브티, 스핑크스, 거신병)
2티어 : 이동과 전투가 가능한 특수한 구조물, 상세스펙은 GM과 협상.(ex-골렘, 이동요새, 우샤브티, 스핑크스, 거신병)
3티어 : 이동과 전투가 가능한 특수한 구조물, 상세스펙은 GM과 협상.(ex-골렘, 이동요새, 우샤브티, 스핑크스, 거신병)
[노...인부숙소]
1티어 : 100명의 벗어남위계 인부를 제공.
2티어 : 200명의 벗어남위계 인부를 제공.
3티어 : 300명의 벗어남위계 인부를 제공.
<특수건물>
[속성건물-여러개를 지을 수 있으나 동일건물간 범위가 겹치더라도 수치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1티어 : 인접영지에 B랭크의 X속성강화 1개 부여
2티어 : 인접영지에 B랭크의 X속성강화 2개 부여
3티어 : 인접영지에 B랭크의 X속성강화 3개 부여
[효과건물-여러개를 지을 수 있으나 동일건물간 범위가 겹치더라도 수치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1티어 : 인접영지에 B랭크의 특수효과 1개 부여
2티어 : 인접영지에 B랭크의 특수효과 2개 부여
3티어 : 인접영지에 B랭크의 특수효과 3개 부여
[연회장-전체영지에 1개만 건설가능]
1티어 : 외교커맨드시 B랭크 1개분량의 강화적용.
2티어 : 외교커맨드시 B랭크 2개분량의 강화적용.
3티어 : 외교커맨드시 B랭크 3개분량의 강화적용.
[대학교-전체영지에 1개만 건설가능]
1티어 : 인재탐색다이스+10
2티어 : 인재탐색다이스+20
3티어 : 인재탐색다이스+30
[도둑길드-전체영지에 1개만 건설가능]
1티어 : 영지내 방첩다이스 +10
2티어 : 영지내 방첩다이스 +15
3티어 : 영지내 방첩다이스 +20
[건설할인건물-여러개를 지을 수 있으나 동일건물간 범위가 겹치더라도 수치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1티어 : 인접영지의 건설행위에서 B랭크 1개만큼의 추가할인제공.
2티어 : 인접영지의 건설행위에서 B랭크 2개만큼의 추가할인제공.
3티어 : 인접영지의 건설행위에서 B랭크 3개만큼의 추가할인제공.
[보물고]
1티어 : 1개의 정예 하상위계 아이템이 보관되어있습니다.
2티어 : 1개의 정예 중상위계 아이템이 보관되어있습니다.
3티어 : 1개의 정예 상상위계 아이템이 보관되어있습니다.
[특성제공건물-여러개를 지을 수 있으나 동일인물에게 반복적용될 수 없습니다.]
1티어 : 가신XX 혹은 당주 XX에게 1개의 B랭크특성 [XXX]를 제공합니다.
2티어 : 가신XX 혹은 당주 XX에게 1개의 B+랭크특성 [XXX]를 제공합니다.
3티어 : 가신XX 혹은 당주 XX에게 1개의 B++랭크특성 [XXX]를 제공합니다.
[워프게이트]
1티어 : 공간이동을 통해서 각 지역을 즉시 연결하는 워프게이트, 일방연결시 500명, 쌍방향 연결 시 1000명을 이동가능.
2티어 : 공간이동을 통해서 각 지역을 즉시 연결하는 워프게이트, 일방연결시 800명, 쌍방향 연결 시 1500명을 이동가능, B랭크 1개분의 공간이동방해 무시.
3티어 : 공간이동을 통해서 각 지역을 즉시 연결하는 워프게이트, 일방연결시 1200명, 쌍방향 연결 시 2000명을 이동가능, B랭크 2개분의 공간이동방해 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