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 가신과 봉신 test>1596945068>221 내정, 상인 가신 룰 test>1596945068>222 건설계 가신 룰 test>1596945068>224 생산계 가신 룰 test>1596945068>279 군주계 가신 룰 test>1596945068>285 영지종사관 가신 룰 test>1596945068>238 외교계 가신 룰 test>1596945068>243
무장병 test>1596945068>219 징집병 test>1596945068>220 용병 test>1596945068>239 건설 관련 룰 test>1596945068>223 아이템 관련 룰 test>1596945068>225 함선과 워머신 관련 룰 test>1596945068>227 소재 관련 룰 test>1596945068>234
앵커 관련 룰 test>1596945068>233 전쟁 관련 룰 test>1596945068>240
[수익생산계] 1티어 : +300의 수익, 2턴에 1개의 [정예급아이템]을 자동생산, [특정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600의 수익, 2턴에 2개의 [정예급아이템]을 자동생산, [특정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900의 수익, 2턴에 3개의 [정예급아이템]을 자동생산, [특정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속성수익계] 1티어 : +300의 수익, 설치된 영지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속성강화 B랭크 1개당 +100의 추가수익, A랭크 1개당 500의 추가수익. 2티어 : +600의 수익, 설치된 영지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속성강화 B랭크 1개당 +200의 추가수익, A랭크 1개당 1000의 추가수익. 3티어 : +900의 수익, 설치된 영지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속성강화 B랭크 1개당 +300의 추가수익, A랭크 1개당 1500의 추가수익.
<생산건물>-생산에 관련된 규칙을 추가로 참조할 것.
[건축소재생산건물] 1티어 : 2턴에 1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자동생산, [건축소재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2턴에 2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자동생산, [건축소재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2턴에 3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자동생산, [건축소재생산커맨드해금]
[아이템소재생산건물] 1티어 : 2턴에 1개의 정예급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아이템소재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2턴에 2개의 정예급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아이템소재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2턴에 3개의 정예급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아이템소재생산커맨드해금]
[아이템생산건물] 1티어 : 2턴에 2개의 정예급 아이템 혹은 6개의 B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 혹은 60개의 C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2턴에 4개의 정예급 아이템 혹은 12개의 B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혹은 40개의 우수함 아이템 혹은 120개의 C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2턴에 6개의 정예급 아이템 혹은 24개의 B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혹은 80개의 우수함 아이템 혹은 240개의 C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기사봉신제공건물(우수함위계병력제공건물도 동일)] 1티어 : 기사봉신 X명.(X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의 숫자) 2티어 : 기사봉신 2X명.(X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의 숫자) 3티어 : 기사봉신 3X명.(X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의 숫자)
[정예위계제공건물] 1티어 : 정예 하하위계 1명제공(워머신이나 함선의 경우 선장과 운용인원도 포함/전쟁 외의 용도로 사용불가) 2티어 : 정예 하하위계 2명제공(워머신이나 함선의 경우 선장과 운용인원도 포함/전쟁 외의 용도로 사용불가) 3티어 : 정예 하하위계 3명제공(워머신이나 함선의 경우 선장과 운용인원도 포함/전쟁 외의 용도로 사용불가)
[병기고-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아이템[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아이템[XXX]를 2개 제공 3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아이템[XXX]를 3개 제공
[훈련소-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3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병기고(무장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아이템[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아이템[XXX]를 2개 제공 3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아이템[XXX]를 3개 제공
[훈련소(무장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3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병기고(징집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아이템[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아이템[XXX]를 2개 제공 3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아이템[XXX]를 3개 제공
[훈련소(징집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3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구조물] 1티어 : 이동과 전투가 가능한 특수한 구조물, 상세스펙은 GM과 협상.(ex-골렘, 이동요새, 우샤브티, 스핑크스, 거신병) 2티어 : 이동과 전투가 가능한 특수한 구조물, 상세스펙은 GM과 협상.(ex-골렘, 이동요새, 우샤브티, 스핑크스, 거신병) 3티어 : 이동과 전투가 가능한 특수한 구조물, 상세스펙은 GM과 협상.(ex-골렘, 이동요새, 우샤브티, 스핑크스, 거신병)
[건설할인건물-여러개를 지을 수 있으나 동일건물간 범위가 겹치더라도 수치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1티어 : 인접영지의 건설행위에서 B랭크 1개만큼의 추가할인제공. 2티어 : 인접영지의 건설행위에서 B랭크 2개만큼의 추가할인제공. 3티어 : 인접영지의 건설행위에서 B랭크 3개만큼의 추가할인제공.
[보물고] 1티어 : 1개의 정예 하상위계 아이템이 보관되어있습니다. 2티어 : 1개의 정예 중상위계 아이템이 보관되어있습니다. 3티어 : 1개의 정예 상상위계 아이템이 보관되어있습니다.
[특성제공건물-여러개를 지을 수 있으나 동일인물에게 반복적용될 수 없습니다.] 1티어 : 가신XX 혹은 당주 XX에게 1개의 B랭크특성 [XXX]를 제공합니다. 2티어 : 가신XX 혹은 당주 XX에게 1개의 B+랭크특성 [XXX]를 제공합니다. 3티어 : 가신XX 혹은 당주 XX에게 1개의 B++랭크특성 [XXX]를 제공합니다.
[워프게이트] 1티어 : 공간이동을 통해서 각 지역을 즉시 연결하는 워프게이트, 일방연결시 500명, 쌍방향 연결 시 1000명을 이동가능. 2티어 : 공간이동을 통해서 각 지역을 즉시 연결하는 워프게이트, 일방연결시 800명, 쌍방향 연결 시 1500명을 이동가능, B랭크 1개분의 공간이동방해 무시. 3티어 : 공간이동을 통해서 각 지역을 즉시 연결하는 워프게이트, 일방연결시 1200명, 쌍방향 연결 시 2000명을 이동가능, B랭크 2개분의 공간이동방해 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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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병 test>1596945068>219 징집병 test>1596945068>220 용병 test>1596945068>239 건설 관련 룰 test>1596945068>223 아이템 관련 룰 test>1596945068>225 함선과 워머신 관련 룰 test>1596945068>227 소재 관련 룰 test>1596945068>234
앵커 관련 룰 test>1596945068>233 전쟁 관련 룰 test>1596945068>240
5. 가신 대리 AA : └ 정예 상위세 : 메피스토펠레스(아시아라이 저택의 주민들 / 足洗邸の住人たち。/√3=(ひとなみにおごれやおなご)) / 외교계 가신 └ 정예 중위세 : 바로네스 오르치(아시아라이 저택의 주민들 / 足洗邸の住人たち。/√3=(ひとなみにおごれやおなご)) / 건설계 가신 └ 정예 중위세 : 아그네스 타키온(갓☆겜 / アグネスタキオン) / 생산계 가신
6. 가문의 역사 : '무쇠' 무티그가 대족장에게 발탁되어 그 시조의 이름을 따라 그들을 자칭한지 어언 천여년 무티그 가 또한 귀족인지라 수많은 혈족을 낳았으나. 포이너 가의 시조되는 이는 현재의 참극이 있기 대략 200여년 전의 사람이다. 이 인물은 본디 무티그가 본가의 4남으로서 본가에서는 영지를 상속받을것이 없게되자 자신을 따르는 이들과 자신이 가졌던 모든 재산을 매각 한 후 당대의 황제가 국책으로 밀어붙이던 북방개척에 투신하여 현재에는 이 미답지를 개척하는 이들의 롤모델이 될 정도로 성공한 사내였다.
그의 치세에는 단지 개척과 영지간의 연결만이 이루어 졌으나 그의 후손대에 이르러 그 입지를 활용해 포이너가는 제국 북해 무역의 주인공이 되는것에 성공했다. 이때에 가문이 크게 확장하여 주변으로 더욱 가열차게 개척을 하며 그곳의 물산을 활용 그리고 다시금 가세가 드높아지는 선순환을 이룩했으나 신이 노한것일까. 그의 사망이후 가세가 기울기 시작했다.
2대 가주에게는 자식이 남아 4명이 있었는데. 장남은 후계자로서 둘째와 셋째는 중앙 정계로 사남은 가문의 탕아로 살았으나 이남과 삼남이 정쟁에서 패배해 국외추방 당하거나 의문스러운 죽음을 맞이하고 가주와 장남이 돌림병으로 인하여 사망하게 되어 아무런 교육도 받지 못한. 아니, 받을 생각도 없던 사남이 가주가 되며 일이 벌어진다.
사남은 처음에는 그 막중한 책임에 짓눌려 무엇이라도 해 보려 하였으나 무엇도 교육받으려 하지 않았던 과거가 발목을 잡아 그의 가문과 상회, 영지들을 쇠락하기 만들었다. 사남은 무엇을 손대어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자 모든것을 가신에게 맡기고 본인은 칩거하여 버렸고 이에 상회에 대한 신뢰가 하락 가신들이 분발하여도 점차 가문과 영지는 쇠퇴일로 하게 된다.
이러한 와중, 황제는 자신의 정치적 위기 탈출과 업적작을 위한 원정을 공표했고 방탕하게 놀던 시절의 도박광 기질이 발동한 사남은 따갑되 인생한방을 외치며 황제에게 잘 보여 원정에서 공을 세우고 얻어낸 이익으로 현재의 상황을 타파한다는 히틀러도 울고갈 계획을 짜내었고 이내 가문의 많은것을 담보로 영끌한 그는. 황제의 거대한 총애와 함께 남방의 저 너머에서 증발해버렸다. 그리고 가문의 많은것들이 팔려나가 버렸다.
......현재에 이르러서, 가까스로 상회만은 틀어쥐고 있지만 많은 영지는 새 공작이 즉위 하였음에도 소집에 응하지 않는 봉신(세금 안냄 병사 안보냄)들에게 넘어갔고 이전에 잃어버린 패권으로 상회의 크기마저 전성기에 비하면 완전히 몰락하여 이전의 융성함은 찾아 볼 수가 없는 수준이다.
[-3줄 요약 : 북방개척의 시기에 이름높인 명가, 2대에 전성기를 맞이하고 3대에서 몰락하다 황제의 삽질과 함께 폭삭내려 앉은 가문.]
7. 영지의 역사 : 제국의 서부 중심부로부터, 북해로 통하는 물길을 모두 내려다 볼 수 있는 천혜의 입지를 가진 섬. 이 섬은 본디 제국에 복속되지 않았던 부족이나 자그마한 도시 국가들이 난잡하게 공존하던 곳이었으나 포이너의 시조 프리드리히가 본래 개척하던 개척지까지 담보로 삼아 영끌한 병력에 밀려나거나 복종하면서 섬은, 포이너의 나아가 제국의 영토로 복속되었다. 이후 포이너가는 개척단의 중심지를 결국 해협 건너였던 일부 땅들에서 이 섬으로 옮기고 나서 부터 제국의 비호 속에서 차근차근히 성장 해 나아가다 2대, 프리드리히 빌헬름의 손에서 그 잠재력을 완전히 개화해 내었다.
이 시절의 섬은 제국 본토보다는 추운 기후를 가졌음에도 바다 건너의 타국 상인들이나 이민자들 그리고 제국 중부와 동부에서 황금향이라는 소문에 이끌려온 이민자들과 북해 너머의 국가들의 상품을 탐하여 온 동부의 상인들까지, 제국 내외를 가리지 않는 인종의 용광로적 면모를 지니며 거대한 부를 이루었다. 이때에 포이너 가문의 무역 상행단은 제국 서부주들의 함대를 모두 모아도 필적할 수 있을거라는 소문도 돌았으나....... 그 또한 현재는 옛 말로. 그 거대한 상행단들은 모조리 담보나 빚으로 팔려나갔고 지금의 섬에는 그 천혜의 입지로 인한 중계 점으로서의 사용처로 쓰일 뿐 과거의 빛을 잃은채 표류하고 있다.
제국과 육상으로 연결된, 노르드 아인샬프인젤 반도에 위치한 영지들은 협만으로서, 제국의 바다들 중 해안선이 복잡하기로 유명하다. 또한 풍부한 광물 자원과 강렬한 추위와 함께 반도의 북부와 남부의 기후가 갈리는것으로도 유명한데. 반도의 북부 부분은 거친 풍랑과 급류가 악명이 높다. 거기에 복잡한 해안선으로 인해 대게, 바다와 풍랑에 익숙한 해적들이 그들의 배를 숨겨두었다 북부 해안을 지나는 멍청한 무역선들을 털어먹는 경우가 있다. 남부는 그와 반대로 내륙과 접한 덕인지, 바람과 해류가 완만하여 물길을 통한 무역은 이곳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다만, 이곳 또한 해안선이 복잡한것은 북부와 같기에 포이너 가문이 무너지고 수많은 영주들이 출범한 상황에서 이 지역이 언제 북부처럼 해적들의 안식처가 될지는 그 누구도 모를것이다.
[-3줄 요약 : 섬의 이름은 알비온 섬, 옛 영화의 잔재가 남아있다. 과거의 영향으로 해외 이민자들도 존재한다. 동부의 반도, 노르드 아이샬프인젤은 북부는 거친 파도와 바람이 불어 항행이 난해하고 남부는 온화하여 대게 무역루트는 이쪽이다. 해안선이 복잡하여 질서가 무너진 지금 경계하지 않으면 해적들이 자생하기 쉽다. 알비온 섬과 반도 둘다 제국 본토보다 추운 기후를 가지고 있다.]
8. 기타 사항 : 본디, 해협자체를 틀어막아 버리는 구성의 영지를 가졌던 적이 있으나 모두 팔려나가 이젠 알짜배기라고는 그 섬 하나 뿐인 신세다. 가주인 샬럿의 취미는 그림 그리기다.
가신 메피스토펠레스는 2대 가주였던 프리드리히 빌헬름의 밑에서 일하던 이로서, 3대인 게오르크의 치하에서 다른 동려들이 하나 둘 떠나갈때도 다음대의 가능성을 믿으며 남아있었고, 하늘이 도우신건지 그의 소원대로 3대의 자식은 꽤나 총명했다. 샤를로테를 강제로 남들에게 내세우고 엄격한 후계자 교육을 받게한 장본인. 가주가 본인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음을 알고 있지만 그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 중요한것은 본인의 가족과 그 가족이 몸담은 이 상회 / 가문의 번영이니까. 취미는 가구제작.
[-요약 : 늙은 노신, 자신의 가문영광을 주군가문의 영광과 동일시함.]
가신 바로네스 오르치는 3대 가주 게오르크의 술친구였다. 그때까지는 후계권은 근처도 가지 않던 그와 술집에서 만나 예술에 대해 논하며 하고 싶은 건축의 꿈에 대해 논하고 서로의 그림이나 춤사위를 논평하며 즐기던 사이였으나 그가 가주가 되고나서 덩달아 그 또한 가문의 주요한 건설책을 맡게 되었고 다른 이들은 전부 다른 일자리를 알아보며 상회에서 퇴사할때 명백히 고통받고 있던 자신의 친구를 외면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창구로서 지내며 살아오다 한탕을 외치며 사라져버린 친구의 딸 만큼은 지켜 주어야 겠다는 일념으로 남아있다. 취미는 마시기 좋은 칵테일 조합 찾기
[-요약 : 옛 놈팽이, 지금은 삼촌(?)]
가신 아그네스 타키온은 2대 가주하에 이루어졌던 해외와의 교역중에 일어난 이민자들의 후손으로서 영특한 재능을 인정받아 알비온 내의 유명 대학까지 진출해 그 능력을 입증하고, 당시 섭정이던 메피스토펠레스에게 발탁되어 현재에 이르른다. 가주에 대해서는 자신의 후원자라는 생각의 호의를 가지고 있다. 취미는 달리기, 다만 다리가 약하기에 스스로 오래 뛰지 못함을 자조중이다.
[-요약 : 신동.]
-친분관계 /레반테인 레인 급하게 가주자리에 올라 병약한 몸을 이끌고 남들과 교류하며 점차 무대공포증을 앓아가던 시절 만난 인연 알비온 내부의 축제의 때, 행사의 시작을 선언하고 남몰래 스트레스로 인한 약한 발작증세를 일으키고 있을즈음 첫 만남을 이루었고. 지금에서야 생각하면 심히 험한 말들을 내뱉었지만, 두 소녀는 끝내 친구가 되었다.
/시몬 콜로세오 선대로부터의 협력관계이기에, 서로 편지를 보낼 정도의 관계는 가지고 있다.
-협력관계 /콜로세오 가문 선대로부터 협력관계를 가지고 있다. 알비온 섬과 노르드 아인샬프인젤 반도의 항구와 요새들은 이들의 건축 양식을 따르는것이 많다.
굉장히 몽환적인 느낌의 BGM과 함께 마치 옛 전설을 읊는 듯한 이야기 전개가 무척이나 인상깊었다. 우선 가장 선조되는 이 무티그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고 넘어갈 수 없겠는데. 사실 난 처음 이 인물을 설정 할 때 제국조차 부족이던 시절 그의 돌격대장으로서 움직이던 무장이라 생각하고 적어나갔지만 되려 북부 부족국가의 어느 맹장으로서 그리고 그 부족국가가 붕괴 된 이후 제국 서북부의, 제 민족을 통치하는 이들로서 연결 해 내는 부분은 꽤나 감탄했다. 나로서는 무티그는 단순 무대장치 그 이상의 것은 아니었지만 그대는 세계관 전체를 관통하여 생각 해 내야하니 발생한 시각차이 인가 싶군. 그리고 미소녀의 언급은 취향인가? 나도 나름의 취향이었으니 괜찮았다만 약간은 고개를 갸웃거리게 한 대목이었다네.
이야기는 더 나아가 200여년 전 현 포이너가의 시조이자 아직은 무티그 본가의 혈족으로 있던 4남에게로 시선이 옮겨진다. 난 이 인물에 대해 자신이 단지 계승권을 완전히 포기할것을 선언하고 그저 놀고 먹기만 해도 괜찮을 뿐인 인생이었지만 그는 그리 하지않고 무조건 고난이 될 환경으로 몸을 던진 미치광이이자 그 누구에게도 뒤쳐지고 싶지않은 거대한 야망을 가진 사내로 생각했었네. 실제로 어떠한 인물인지 정확히 묘사되지는 않았으니 내가 생각한 인물대로 일 수도 있겠지만. 시조 그 스스로에 대한 이야기 보다는 이 인물이 정확히 어떠한 일을 겪었었는지 그리고 그가 이야기하고 노래해 온 것들이 무엇이었는지에 대해 더 초점이 맞추어져 이야기가 진행되었지.
이 점은 아마 이 이야기의 기조였던 옛 전설에 대해 이야기하는 논조를 이어가기 위함이었겠지? 아마. 오히려 나와는 다른 시각의 이야기, 특히 그 온전한 개인보다는 그 개인의 주변부를 비춰주는 듯한 이야기가 되려 마음에 들었다네. 내가 영지 커스텀에 쓴것을 보면 알겠지만, 개개인의 이야기는 자세히 쓰여져 있지만 그 개개인의 주변인들에 대한 이야기는 딱히 적어두지는 않았었던 점은 일단 설정이 너무 난잡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도 있었지만 실제로 내가 그런 주변부에 대한 이야기를 그렇게 까지 신경쓰지 않기 떄문이기도 했었다네. 그러한 점에서 이렇게 다른 이의 시각으로 보는 포이너 가의 이야기는 꽤 신선하게 느껴지고 있었지.
이제 이 가문의 모든 영화를 끌어 앉았던 2대의 이야기로 넘어갔지만 포이너의 영광에 대한 조명 보다는 그들의 몰락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지. 부흥을 이끈 그 자신의 손에서 몰락의 기운이 느껴지는건 어떤 기분일지, 그것은 황제와 북부 주변의, 자신과 같은 북부의 혈통들 특히 본가인, 사실상 같은 가문이나 다름없는 무티그가에 집중되어 보내어졌을 천여장의 편지들로 그 편린이나마 엿볼 수 있겠군. 2남과 3남의 정치적 파멸에 더불어 장남과 자신이 이유모를 돌림병으로 죽어감을 느낄때 그는 어떠한 심정으로 죽어갔을지는 내가 단편이라도 쓰지 않는 한 모를테지. 나중에 이에 대한 이야기라도 쓸까 싶기도 하군.
4남은 이래저래 복잡한 인물이지. 상재도, 무재도, 신재도, 하물며 학습에도 재능을 보이지 않던 그는 일찌감치 계승권을 포기한 상태였겠지만 자신의 윗대들이 줄줄이 죽거나 그에 준하게 되며 어떨결에 가문을 이끌게 되었고 범인으로서는 초인들의 전장에서 그 가문을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였지. 실제로 그로 인하여 거대한 가문이 무너져 내려가고 있었고, 그에대한 스트레스와 막중한 책임감에 짓눌린채로 어리석은 판단을 내려 도지코인에 탑승해서는 완벽한 파멸을 맞이해 버렸으니 개인으로서도 군주로서도 가문으로서도 비극이 되어버린 인생이었지.
그리고 연출적으로는 2대 가주의 절박함이 드러났던 그 씬이 인상깊었네. 늘어지는 편지들과 자신들의 위상을 보여주는 도구로만 쓰이는 도움을 청하는 이야기들은 가주의 삶과 함께 무쓸모하게 버려져 버렸지. 그리고 하나 궁금한 것으론 가정교사에서 학대범이라 칭해진건 누구를 학대했다는 이야기인가? 혹시 현 가주인 4대인가?
Ⅴ ニΞ三三三三三Ξ| `_つ ⅤニΞ三三三三三三| /⌒'´ >―--- | ̄ ̄ ̄ ̄ ̄ ̄ ̄ ̄|_ 八 ゙ //yーr=-┤________≦彡) { { /-―'‐┐,斗三三三三三三三三ニ=く ヾ, /'^~`==v |′//;;ヽ <ィ--。ァ‐イ;i;;|;;;;;レ};;;i { /〃`ヽ=y.||_ノ l;i;;;i/,'"ヽ ̄´‐' ノイ;;!;;;/ノ!;ハ 人 /″/⌒'、_∨/ Wl;| ! 、 ノイ;;/o/;;ヽ _,f´ 「 /_ノく{, /´ しイ 、\_, ィ/Υ;;;;;ノ′r'⌒乂_ _,_ノ゙ ┌<辷_ノ>, `′ `ヽ- 、゙〒T´ ,′レ;;;/(⌒′ `γ´ ト=、Τ ̄ | 〕 リ/ / /レ(乂_ 乂 |(・・)| | /;;ゝ-rく/_/γ⌒ヽ( /⌒ ー= |└゙ ! |  ̄ ̄ /∠ ̄ (゛ ノ゙ `て ノ _,. -‐ ノ ! | _.斗イ厂| 〕 r'⌒ゞ' (_, `" >'⌒ヾ゛ |(・・) l | /ニ//{__ノ/ /(`) ノ,. ~゙ (_ ` |└゙ ! } /ニニ/ 'ニ/ Y(. (_,`ヾ 〃'" /`ヽ-‐' ト-=====-イ ,斗≦ニニニ// ,レ゙ /r'⌒( ノ)丿{ 、_ ヽ リ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ィ /./ ゝソ )´,. 、γ ヽ ) /ニニニニニニニ厂ニニニニニニ/T /´ ̄`_ノ y‐-'ノ'´. ´゙ 乂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レ゙ _,ゝ' /⌒) / ., ヽ Y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r'⌒ー~'ノ⌒゙ニ(`´ )゙ y"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ヘ)'~⌒)'´ i|ニニニ) ノ ( 八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ヘγ゙ / .*くニニ //、 __,ノー-‐' `ヽニ=‐´ ̄ ̄ }リ:i:i:iノ ,′/oニニ/´/⌒´ ┌――――――――――――――――――――――――――――――――――――――――――… │【이름/AA】 : 메피스토펠레스 │ │『나이』 : 67세 │ │『배경설정』 : 폰 포이너 3대를 모시고 있는 고명대신. │본디 길거리의 사기꾼이었으나 위대한 프리드리히 빌헬름의 통수를 치려다 발각되고 고용되었다. │등용 된 이후, 수려한 입담으로 영광스러운 시절 이름을 날렸고 │우둔한 게오르크의 시절에 상회의 손해를 최소화 하는데 힘을 썼다. │게오르크가 본인이 원정중 잘못 될 경우를 대비해 고명대신으로서 그와 자신의 친구를 지명하였고 │어린 아가씨에게 부담일 것을 알고 있음에도 후계자 교육과 대외 활동을 병행시키며 혹사시키기도 하였다. │그럼에도, 그는 포이너 가문의 충신이었다. 모든것은 위대했던 그분의 유산을 지키기 위함이니. │ ┌──────────────────────────────────────────… │《능력치》│840+││anchor>1597050212>400 / 1079p ├──────────────────────────────────────────… │근력 : 100│민첩 : 140│내구 : 100│지능 : 180│영력 : 0│차력 : 140│정신 : 180│위업 : - └──────────────────────────────────────────… ┌──────────────────────────────────────────… │《악마적인 입담》 ├──────────────────────────────────────────… │A+(70)│재능, 언변│사교, 외교│지 + 차 + 정│130~160│ ├──────────────────────────────────────────… ├◎기능:│패시브│상대에게 자신에 대한 신뢰를 심는다. ├──────────────────────────────────────────… ├◎기능:│패시브│상대를 설득 하는것에 보정 ├──────────────────────────────────────────… ├◎기능:│패시브│외교적 행위를 통한 성장에 보정 ├──────────────────────────────────────────… │그는 처음에는 광장에 나서 연설을 했다. 누구나 열광했고 그 나름의 퍼포먼스로 그분의 눈에 띄었다. └──────────────────────────────────────────… ┌──────────────────────────────────────────… │《회의는 춤춘다.》 ├──────────────────────────────────────────… │B(30)│언변│사교, 외교│지 + 정│80~100│ ├──────────────────────────────────────────… ├◎기능:│패시브│상대의 거짓말, 기만, 사기 행위등에 대한 간파 보정 ├──────────────────────────────────────────… ├◎기능:│패시브│협상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돌아갈 가능성을 낮춘다. ├──────────────────────────────────────────… ├◎기능:│액티브│협상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돌아갈 경우 해당 협상에 대한 판정을 서로0으로 돌린다. ├──────────────────────────────────────────… │모든 일은 시간이 지나면 그 열기가 잠시 누그러지기 마련, 그러니 걱정을 내려놓고 춤을 추자. └──────────────────────────────────────────… ┌──────────────────────────────────────────… │《외교관》 ├──────────────────────────────────────────… │B(30)│통찰│사교, 지식│지 + 차 + 정│80~100│ ├──────────────────────────────────────────… ├◎기능:│패시브│상대의 성향과 버릇등에 대한 파악. ├──────────────────────────────────────────… ├◎기능:│패시브│자신이 가진 상대에 대한 정보가 많을수록 협상에 유리해 진다. ├──────────────────────────────────────────… ├◎기능:│패시브│상대에게 자신의 제안이 유용하다고 믿게한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 = 36 = 41시간동안 기능 정지> ├──────────────────────────────────────────… │외교란, 단순히 조약과 협상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상대가 얼마나 나를 믿게 하는것인지가 중요하다. │그렇다고 문서를 남기지 않는다는 소리는 하지 말고. └──────────────────────────────────────────… ┌──────────────────────────────────────────… │《투 페이스》 ├──────────────────────────────────────────… │B랭크(30)│통찰│사교, 경영│지 + 차 + 정│80~100│ ├──────────────────────────────────────────… ├◎기능:│패시브│상대와 이야기 할 시 가진것을 내어주지 않는 언변. ├──────────────────────────────────────────… ├◎기능:│패시브│상대에 대해 자세히 알수록 효과를 증대한다. ├──────────────────────────────────────────… ├◎전력 가동:│액티브│대화하는 상대의 수작질을 흘려버린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 = 44 시간동안 기능 정지> ├──────────────────────────────────────────… │남들이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가면. │동시에 협상의 자리에서 상대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내어주지 않을 용기. │그것은 본디, 외교관의 것이었다. └──────────────────────────────────────────… ┌──────────────────────────────────────────… │《유쾌한 거짓말》 ├──────────────────────────────────────────… │B랭크(30)│언변│지혜, 지식│지 + 차 + 정│80~100│ ├──────────────────────────────────────────… ├◎기능:│패시브│이야기중 거짓을 섞어도 랭크의 보정만큼 들키지 않는다. ├──────────────────────────────────────────… ├◎기능:│패시브│상대가 자신의 허세를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한다. ├──────────────────────────────────────────… ├◎기능:│패시브│상대를 떠보고 그것에서 정보를 얻어내는것에 보정.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 = 35 시간동안 기능 정지> ├──────────────────────────────────────────… │물론, 거짓말은 나쁘다. 들킬경우 그 무엇도 되돌릴 수 없을정도로. │그러니 자그마한 진실을 섞어 그럴듯한 이야이로 엮어낸다. 그리하면 사람들이 믿는다. └──────────────────────────────────────────… ┌──────────────────────────────────────────… │《정보 은폐》 ├──────────────────────────────────────────… │B(30)│전술,전략│행정│지능+영력│80~100│ ├──────────────────────────────────────────… ├◎기능:│패시브│자신 및 자신의 세력에 대한 정보 및 첩보 판정 역보정 ├──────────────────────────────────────────… ├◎기능:│액티브│자신과 그 세력의 스탠스를 감지하려는 시도에 일정 확률로 오정보 부여. ├──────────────────────────────────────────… ├◎반동: <「전력 가동」: .dice 48 96 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및 첩보망에 구멍 발생.> ├──────────────────────────────────────────… │패가 드러난 상태에서의 외교는 결국 패배하느냐 무승부하느냐밖에 남지 않는다. │그럴 때는 패를 더 늘려주거나, 패를 완전히 감춰 승리를 노리는 것이 훨씬 낫다. │중요한 것은 최고의 이득을 얻는 것. 지금 이 관계도, 그 이득을 위한 파트너에 불과하니까. └──────────────────────────────────────────… ┌──────────────────────────────────────────… │《협상의 대가》 ├──────────────────────────────────────────… │B(30)│통찰│사교│지능+영력│80~100│ ├──────────────────────────────────────────… ├◎기능:│패시브│현재 자신이 진행 중인 외교에 대해, 이득을 보거나 손해를 얻는 인물 등을 파악. ├──────────────────────────────────────────… ├◎기능:│액티브│상대에 대한 정보와 정국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자신이 원하는 곳에 가장 큰 이득이 갈 수 있도록 조정한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 = 43 시간동안 기능 정지> ├──────────────────────────────────────────… │외교관으로서의 능력. └──────────────────────────────────────────… ┌──────────────────────────────────────────… │《사기꾼》 ├──────────────────────────────────────────… │B(30)│통찰│사교│지능+영력│80~100│ ├──────────────────────────────────────────… ├◎기능:│패시브│타인과 대화하고 있을 때, 그동안 타인이 자신의 정신적 고통을 잊도록 한다. ├──────────────────────────────────────────… ├◎기능:│패시브│자신의 말에 조금이라도 혹한 상대에게 큰 신뢰감과 안도감을 선사한다. ├──────────────────────────────────────────… ├◎전력 가동:│액티브│자신의 말에 조금이라도 혹한 상대에게 자신을 믿고 따르게 할 수 있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 = 41 시간동안 기능 정지> ├──────────────────────────────────────────… │본디 그 자신의 성질. └──────────────────────────────────────────… ├──『칭호』─────────────────────────────────────… ┌──────────────────────────────────────────… │《순간이여 멈추어라.》 ├──────────────────────────────────────────… │A랭크│현실조작│사교│하루│24시간│ ├──────────────────────────────────────────… ├◎기능:│액티브│상대가 당장 눈 앞의 것 만을 신경쓰게 만들어버린다. ├──────────────────────────────────────────… │미래를 생각하지 마세요, 행복한 현실이 있잖아요? │노력해온 과거를 신경쓰지 마세요. 그 과실이 눈 앞에 아른거리잖아요? │그러니 이 도장만 찍으세요. 그러니 이 목줄을 들이 매세요. └──────────────────────────────────────────…
┌──────────────────────────────────────────… │《황금향의 주인》 ├──────────────────────────────────────────… │A+(70)│재능, 경영│내정│지 + 차 + 정│130~160│ ├──────────────────────────────────────────… ├◎기능:│패시브│상업, 돈을 버는 행위에 보정 大 ├──────────────────────────────────────────… ├◎기능:│패시브│본인의 이름으로 체결된 무역협정의 수익률 보정 大 ├──────────────────────────────────────────… ├◎기능:│패시브│상업에 종사한 경력을 가진 가신 / 봉신들의 능력치를 소폭 보정 ├──────────────────────────────────────────… ├◎기능:│패시브│상업, 자금력 관련 특성 성장에 보정 大 ├──────────────────────────────────────────… │살해당하여 갈갈이 찢겨진 황금향을 얼기설기나마 이어 붙인 그녀는, 이제 대중의 앞에서 시험받으리. └──────────────────────────────────────────…
Ⅴ ニΞ三三三三三Ξ| `_つ ⅤニΞ三三三三三三| /⌒'´ >―--- | ̄ ̄ ̄ ̄ ̄ ̄ ̄ ̄|_ 八 ゙ //yーr=-┤________≦彡) { { /-―'‐┐,斗三三三三三三三三ニ=く ヾ, /'^~`==v |′//;;ヽ <ィ--。ァ‐イ;i;;|;;;;;レ};;;i { /〃`ヽ=y.||_ノ l;i;;;i/,'"ヽ ̄´‐' ノイ;;!;;;/ノ!;ハ 人 /″/⌒'、_∨/ Wl;| ! 、 ノイ;;/o/;;ヽ _,f´ 「 /_ノく{, /´ しイ 、\_, ィ/Υ;;;;;ノ′r'⌒乂_ _,_ノ゙ ┌<辷_ノ>, `′ `ヽ- 、゙〒T´ ,′レ;;;/(⌒′ `γ´ ト=、Τ ̄ | 〕 リ/ / /レ(乂_ 乂 |(・・)| | /;;ゝ-rく/_/γ⌒ヽ( /⌒ ー= |└゙ ! |  ̄ ̄ /∠ ̄ (゛ ノ゙ `て ノ _,. -‐ ノ ! | _.斗イ厂| 〕 r'⌒ゞ' (_, `" >'⌒ヾ゛ |(・・) l | /ニ//{__ノ/ /(`) ノ,. ~゙ (_ ` |└゙ ! } /ニニ/ 'ニ/ Y(. (_,`ヾ 〃'" /`ヽ-‐' ト-=====-イ ,斗≦ニニニ// ,レ゙ /r'⌒( ノ)丿{ 、_ ヽ リ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ィ /./ ゝソ )´,. 、γ ヽ ) /ニニニニニニニ厂ニニニニニニ/T /´ ̄`_ノ y‐-'ノ'´. ´゙ 乂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レ゙ _,ゝ' /⌒) / ., ヽ Y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r'⌒ー~'ノ⌒゙ニ(`´ )゙ y"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ヘ)'~⌒)'´ i|ニニニ) ノ ( 八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ヘγ゙ / .*くニニ //、 __,ノー-‐' `ヽニ=‐´ ̄ ̄ }リ:i:i:iノ ,′/oニニ/´/⌒´ ┌――――――――――――――――――――――――――――――――――――――――――… │【이름/AA】 : 메피스토펠레스 │ │『나이』 : 67세 │ │『배경설정』 : 폰 포이너 3대를 모시고 있는 고명대신. │본디 길거리의 사기꾼이었으나 위대한 프리드리히 빌헬름의 통수를 치려다 발각되고 고용되었다. │등용 된 이후, 수려한 입담으로 영광스러운 시절 이름을 날렸고 │우둔한 게오르크의 시절에 상회의 손해를 최소화 하는데 힘을 썼다. │게오르크가 본인이 원정중 잘못 될 경우를 대비해 고명대신으로서 그와 자신의 친구를 지명하였고 │어린 아가씨에게 부담일 것을 알고 있음에도 후계자 교육과 대외 활동을 병행시키며 혹사시키기도 하였다. │그럼에도, 그는 포이너 가문의 충신이었다. 모든것은 위대했던 그분의 유산을 지키기 위함이니. │ ┌──────────────────────────────────────────… │《능력치》│840+││anchor>1597050212>400 / 1079p ├──────────────────────────────────────────… │근력 : 100│민첩 : 140│내구 : 100│지능 : 180│영력 : 0│차력 : 140│정신 : 180│위업 : - └──────────────────────────────────────────… ┌──────────────────────────────────────────… │《악마적인 입담》 ├──────────────────────────────────────────… │A+(70)│재능, 언변│사교, 외교│지 + 차 + 정│130~160│ ├──────────────────────────────────────────… ├◎기능:│패시브│상대에게 자신에 대한 신뢰를 심는다. ├──────────────────────────────────────────… ├◎기능:│패시브│자신에게 불리한 단어와 어휘를 선택하지 않는다. ├──────────────────────────────────────────… ├◎기능:│패시브│상대의 약점을 찾아내 집요하게 파고드는 천성 ├──────────────────────────────────────────… ├◎기능:│패시브│외교적 행위를 통한 성장에 보정 ├──────────────────────────────────────────… │그는 처음에는 광장에 나서 연설을 했다. 누구나 열광했고 그 나름의 퍼포먼스로 그분의 눈에 띄었다. └──────────────────────────────────────────… ┌──────────────────────────────────────────… │《회의는 춤춘다.》 ├──────────────────────────────────────────… │B(30)│언변│사교, 외교│지 + 정│80~100│ ├──────────────────────────────────────────… ├◎기능:│패시브│상대의 거짓말, 기만, 사기 행위등에 대한 간파 보정 ├──────────────────────────────────────────… ├◎기능:│패시브│협상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돌아갈 가능성을 낮춘다. ├──────────────────────────────────────────… ├◎기능:│액티브│협상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돌아갈 경우 해당 협상에 대한 판정을 서로0으로 돌린다. ├──────────────────────────────────────────… │모든 일은 시간이 지나면 그 열기가 잠시 누그러지기 마련, 그러니 걱정을 내려놓고 춤을 추자. └──────────────────────────────────────────… ┌──────────────────────────────────────────… │《외교관》 ├──────────────────────────────────────────… │B(30)│통찰│사교, 지식│지 + 차 + 정│80~100│ ├──────────────────────────────────────────… ├◎기능:│패시브│상대의 성향과 버릇등에 대한 파악. ├──────────────────────────────────────────… ├◎기능:│패시브│자신이 가진 상대에 대한 정보가 많을수록 협상에 유리해 진다. ├──────────────────────────────────────────… ├◎기능:│패시브│상대에게 자신의 제안이 유용하다고 믿게한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 = 36 = 41시간동안 기능 정지> ├──────────────────────────────────────────… │외교란, 단순히 조약과 협상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상대가 얼마나 나를 믿게 하는것인지가 중요하다. │그렇다고 문서를 남기지 않는다는 소리는 하지 말고. └──────────────────────────────────────────… ┌──────────────────────────────────────────… │《투 페이스》 ├──────────────────────────────────────────… │B랭크(30)│통찰│사교, 경영│지 + 차 + 정│80~100│ ├──────────────────────────────────────────… ├◎기능:│패시브│상대와 이야기 할 시 가진것을 내어주지 않는 언변. ├──────────────────────────────────────────… ├◎기능:│패시브│상대에 대해 자세히 알수록 효과를 증대한다. ├──────────────────────────────────────────… ├◎전력 가동:│액티브│대화하는 상대의 수작질을 흘려버린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 = 25 시간동안 기능 정지> ├──────────────────────────────────────────… │남들이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가면. │동시에 협상의 자리에서 상대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내어주지 않을 용기. │그것은 본디, 외교관의 것이었다. └──────────────────────────────────────────… ┌──────────────────────────────────────────… │《유쾌한 거짓말》 ├──────────────────────────────────────────… │B랭크(30)│언변│지혜, 지식│지 + 차 + 정│80~100│ ├──────────────────────────────────────────… ├◎기능:│패시브│이야기중 거짓을 섞어도 랭크의 보정만큼 들키지 않는다. ├──────────────────────────────────────────… ├◎기능:│패시브│상대가 자신의 허세를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한다. ├──────────────────────────────────────────… ├◎기능:│패시브│상대를 떠보고 그것에서 정보를 얻어내는것에 보정.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 = 31 시간동안 기능 정지> ├──────────────────────────────────────────… │물론, 거짓말은 나쁘다. 들킬경우 그 무엇도 되돌릴 수 없을정도로. │그러니 자그마한 진실을 섞어 그럴듯한 이야이로 엮어낸다. 그리하면 사람들이 믿는다. └──────────────────────────────────────────… ┌──────────────────────────────────────────… │《정보 은폐》 ├──────────────────────────────────────────… │B(30)│전술,전략│행정│지능+영력│80~100│ ├──────────────────────────────────────────… ├◎기능:│패시브│자신 및 자신의 세력에 대한 정보 및 첩보 판정 역보정 ├──────────────────────────────────────────… ├◎기능:│액티브│자신과 그 세력의 스탠스를 감지하려는 시도에 일정 확률로 오정보 부여. ├──────────────────────────────────────────… ├◎반동: <「전력 가동」: .dice 48 96 시간 동안 특성이 기능정지 및 첩보망에 구멍 발생.> ├──────────────────────────────────────────… │패가 드러난 상태에서의 외교는 결국 패배하느냐 무승부하느냐밖에 남지 않는다. │그럴 때는 패를 더 늘려주거나, 패를 완전히 감춰 승리를 노리는 것이 훨씬 낫다. │중요한 것은 최고의 이득을 얻는 것. 지금 이 관계도, 그 이득을 위한 파트너에 불과하니까. └──────────────────────────────────────────… ┌──────────────────────────────────────────… │《협상의 대가》 ├──────────────────────────────────────────… │B(30)│통찰│사교│지능+영력│80~100│ ├──────────────────────────────────────────… ├◎기능:│패시브│현재 자신이 진행 중인 외교에 대해, 이득을 보거나 손해를 얻는 인물 등을 파악. ├──────────────────────────────────────────… ├◎기능:│액티브│상대에 대한 정보와 정국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자신이 원하는 곳에 가장 큰 이득이 갈 수 있도록 조정한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 = 39 시간동안 기능 정지> ├──────────────────────────────────────────… │외교관으로서의 능력. └──────────────────────────────────────────… ┌──────────────────────────────────────────… │《사기꾼》 ├──────────────────────────────────────────… │B(30)│통찰│사교│지능+영력│80~100│ ├──────────────────────────────────────────… ├◎기능:│패시브│타인과 대화하고 있을 때, 그동안 타인이 자신의 정신적 고통을 잊도록 한다. ├──────────────────────────────────────────… ├◎기능:│패시브│자신의 말에 조금이라도 혹한 상대에게 큰 신뢰감과 안도감을 선사한다. ├──────────────────────────────────────────… ├◎전력 가동:│액티브│자신의 말에 조금이라도 혹한 상대에게 자신을 믿고 따르게 할 수 있다. ├──────────────────────────────────────────… ├◎반동: <「전력 가동」: .dice 24 48. = 31 시간동안 기능 정지> ├──────────────────────────────────────────… │본디 그 자신의 성질. └──────────────────────────────────────────… ├──『칭호』─────────────────────────────────────… ┌──────────────────────────────────────────… │《순간이여 멈추어라.》 ├──────────────────────────────────────────… │A랭크│현실조작│사교│하루│24시간│ ├──────────────────────────────────────────… ├◎기능:│액티브│상대가 당장 눈 앞의 것 만을 신경쓰게 만들어버린다. ├──────────────────────────────────────────… │미래를 생각하지 마세요, 행복한 현실이 있잖아요? │노력해온 과거를 신경쓰지 마세요. 그 과실이 눈 앞에 아른거리잖아요? │그러니 이 도장만 찍으세요. 그러니 이 목줄을 들이 매세요. └──────────────────────────────────────────…
[수익생산계] 1티어 : +300의 수익, 2턴에 1개의 [정예급아이템]을 자동생산, [특정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600의 수익, 2턴에 2개의 [정예급아이템]을 자동생산, [특정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900의 수익, 2턴에 3개의 [정예급아이템]을 자동생산, [특정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속성수익계] 1티어 : +300의 수익, 설치된 영지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속성강화 B랭크 1개당 +100의 추가수익, A랭크 1개당 500의 추가수익. 2티어 : +600의 수익, 설치된 영지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속성강화 B랭크 1개당 +200의 추가수익, A랭크 1개당 1000의 추가수익. 3티어 : +900의 수익, 설치된 영지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속성강화 B랭크 1개당 +300의 추가수익, A랭크 1개당 1500의 추가수익.
<생산건물>-생산에 관련된 규칙을 추가로 참조할 것.
[건축소재생산건물] 1티어 : 2턴에 1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자동생산, [건축소재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2턴에 2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자동생산, [건축소재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2턴에 3개의 정예급 건축소재 자동생산, [건축소재생산커맨드해금]
[아이템소재생산건물] 1티어 : 2턴에 1개의 정예급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아이템소재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2턴에 2개의 정예급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아이템소재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2턴에 3개의 정예급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소재 자동생산, [아이템소재생산커맨드해금]
[아이템생산건물] 1티어 : 2턴에 2개의 정예급 아이템 혹은 6개의 B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혹은 20개의 우수함 아이템 혹은 60개의 C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2티어 : 2턴에 4개의 정예급 아이템 혹은 12개의 B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혹은 40개의 우수함 아이템 혹은 120개의 C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3티어 : 2턴에 6개의 정예급 아이템 혹은 24개의 B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혹은 80개의 우수함 아이템 혹은 240개의 C랭크 아이템 자동생산, [아이템생산커맨드해금]
[기사봉신제공건물(우수함위계병력제공건물도 동일)] 1티어 : 기사봉신 X명.(X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의 숫자) 2티어 : 기사봉신 2X명.(X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의 숫자) 3티어 : 기사봉신 3X명.(X는 해당영지의 기본 기사봉신의 숫자)
[정예위계제공건물] 1티어 : 정예 하하위계 1명제공(워머신이나 함선의 경우 선장과 운용인원도 포함/전쟁 외의 용도로 사용불가) 2티어 : 정예 하하위계 2명제공(워머신이나 함선의 경우 선장과 운용인원도 포함/전쟁 외의 용도로 사용불가) 3티어 : 정예 하하위계 3명제공(워머신이나 함선의 경우 선장과 운용인원도 포함/전쟁 외의 용도로 사용불가)
[병기고-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아이템[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아이템[XXX]를 2개 제공 3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아이템[XXX]를 3개 제공
[훈련소-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3티어 : 모든 기사봉신에게 C++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병기고(무장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아이템[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아이템[XXX]를 2개 제공 3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아이템[XXX]를 3개 제공
[훈련소(무장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3티어 : 모든 무장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D++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병기고(징집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아이템[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아이템[XXX]를 2개 제공 3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아이템[XXX]를 3개 제공
[훈련소(징집병)-건설가능숫자 최대 2개] 1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2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3티어 : 모든 징집병에게 각자의 병종에 해당하는 E++랭크의 특성[XXX]를 1개 제공
[구조물] 1티어 : 이동과 전투가 가능한 특수한 구조물, 상세스펙은 GM과 협상.(ex-골렘, 이동요새, 우샤브티, 스핑크스, 거신병) 2티어 : 이동과 전투가 가능한 특수한 구조물, 상세스펙은 GM과 협상.(ex-골렘, 이동요새, 우샤브티, 스핑크스, 거신병) 3티어 : 이동과 전투가 가능한 특수한 구조물, 상세스펙은 GM과 협상.(ex-골렘, 이동요새, 우샤브티, 스핑크스, 거신병)
[건설할인건물-여러개를 지을 수 있으나 동일건물간 범위가 겹치더라도 수치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1티어 : 인접영지의 건설행위에서 B랭크 1개만큼의 추가할인제공. 2티어 : 인접영지의 건설행위에서 B랭크 2개만큼의 추가할인제공. 3티어 : 인접영지의 건설행위에서 B랭크 3개만큼의 추가할인제공.
[보물고] 1티어 : 1개의 정예 하상위계 아이템이 보관되어있습니다. 2티어 : 1개의 정예 중상위계 아이템이 보관되어있습니다. 3티어 : 1개의 정예 상상위계 아이템이 보관되어있습니다.
[특성제공건물-여러개를 지을 수 있으나 동일인물에게 반복적용될 수 없습니다.] 1티어 : 가신XX 혹은 당주 XX에게 1개의 B랭크특성 [XXX]를 제공합니다. 2티어 : 가신XX 혹은 당주 XX에게 1개의 B+랭크특성 [XXX]를 제공합니다. 3티어 : 가신XX 혹은 당주 XX에게 1개의 B++랭크특성 [XXX]를 제공합니다.
[워프게이트] 1티어 : 공간이동을 통해서 각 지역을 즉시 연결하는 워프게이트, 일방연결시 500명, 쌍방향 연결 시 1000명을 이동가능. 2티어 : 공간이동을 통해서 각 지역을 즉시 연결하는 워프게이트, 일방연결시 800명, 쌍방향 연결 시 1500명을 이동가능, B랭크 1개분의 공간이동방해 무시. 3티어 : 공간이동을 통해서 각 지역을 즉시 연결하는 워프게이트, 일방연결시 1200명, 쌍방향 연결 시 2000명을 이동가능, B랭크 2개분의 공간이동방해 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