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245> [ORPG/워해머 40,000 래스&글로리]서머리 :: 47

◆Qu.BUR8.8E

2024-07-05 13:25:14 - 2024-07-05 13:25:14

0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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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해머 40,000 RPG Wrath & Glory의 소개, 룰 설명 등 서머리 어장입니다.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나, 룰 변경/추가에 따른 추가 수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1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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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워해머 40,000 TRPG 래스 & 글로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해당 작품은 워해머 40,000 미니어처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TRPG 게임입니다.

이름 그대로, 서기 40,000년대의 미래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들과,, 한 명의 게임마스터가 협력하여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는 놀이입니다.

각자 자신만의 군대를 가지고 격돌하는 미니어처 게임과는 달리, 플레이어들은 각자 한 명의 캐릭터를 만들어,

해당 캐릭터를 연기하며 비교적 소규모 배경으로 이야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2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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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 소개>

설명드린 대로, 배경은 서기 4만 년의 은하입니다. 하지만 미래와 우주라는 SF적인 시대배경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비교적 발달한 기술과는 반대로, 퇴락하고 쇠락한 문명과, 편견과 증오에 사로잡힌 야만적인 상태가 일반적이며,

그것이 이 워해머 40,000 세계관의 특징이자 매력이기도 합니다.

스타워즈, 스타 트렉 등등 일반적인 SF물보다도 훨씬 판타지적 요소가 강한 편이죠.

3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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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 소개>

상상하시는 SF대로, 인류는 우주로 진출하여, 여러 우주인들과 싸우거나, 협력하거나 하며 발달한 문명을 구축했습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일어난 인류에 대한 AI의 반란, 그리고 발달한 유전공학으로 만들어진 돌연변이들의 반란으로 인류문명은 그대로 무너지고 맙니다.

너무나도 철저하게 무너진 나머지, 이후 '기술의 암흑기'라고 불리는 이 시대에는 정확히 무엇이 있었는지는 출토되는 일부 유물들로 짐작들만 할 수 있을 뿐입니다.

이후에는 인프라가 무너진 각 세계에서 인류는 각자도생하며 만인의 만인에 대한 투쟁, 즉 기술-야만인들의 시대가 열립니다.

4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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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 소개>

이 투쟁의 시대에서, 폐허가 된 지구에서 한 남자가 나타납니다.

스스로를 황제라고 부른 이 남자는 인류만을 위한, 과학과 이성의 제국을 목표로,

흔히 인류제국이라 불린 제국을 건설하고, 우수한 유전자 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유전자 조작된 아들들을 장군으로,

그리고 그 유전자 공학 기술로 일반인들을 개조한 스페이스 마린으로 지구를 통일합니다.

그리고, 그는 프라이마크라고 불리는 아들들과 스페이스 마린으로 온 은하를 정복합니다.

5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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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 소개>

그러나 '대성전'이라고 불리는 은하 정복 전쟁 말기, 황제가 가장 신임했던 아들이자 프라이마크,

제국의 전쟁장 호루스가 자신과 뜻을 함께 하는 형제들과 반란을 일으킵니다.

은하를 절반으로 찢어 놓은 내전 속에서, 황제는 결국 호루스를 쓰러뜨리지만, 결국 그 자신도 치명상을 입고 맙니다.

그리하여 그는 황금 옥좌라고 불리는 생명유지장치에 올라가게 되죠.

6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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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 소개>

그리하여 황제는 활동이 불가능해지고, 그의 아들들인 반신 프라이마크의 삼분의 일은 내전 중 죽고,

절반은 목숨을 붙여 도주하여 반란군이 되었으며, 나머지는 행방불명이 되고 맙니다.

그렇게 황제가 황금 옥좌에 올라간 지 1만년, 여전히 황제는 말이 없으니,

단지 공허선의 초광속 항해를 인도하는 황제 고유의 능력이 유지되는 것으로써 아직은 그가 살아 있음을 알 수 있을 뿐입니다.

7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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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 소개>

호루스의 이단행위로 인해 과학과 이성의 인류의 제국이라는 황제의 꿈은 좌절되고,

제국에는 황제를 신으로 섬기는 교단이 나타나 국교회의 자리를 차지하고,

또한 한편으로는 기술의 암흑기에 잊혀져 버린 기술을 더 이상 이해하지 못하고 오직 숭배하는 기계교의 두 개 교단이 무너져가는 제국을 지탱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성전이 마무리되지 못함으로써, 대성전-즉 은하 통일 전쟁에서 살아남은 외계 종족들과, 또한 내전에서 살아남은 반란군들,

그리고 반란군이 손을 잡은 이차원의 악마들이 제국을 사방에서 뜯어먹고 있죠.

8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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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 소개>

무너져가는 제국을 지탱하기 위해서, 더 이상 개개인의 생명은 고려 대상이 아니며, 제국을 하나로 묶는 종교와 군사력만이 가장 중시되는 상황입니다.

그렇게 워해머 40,000은 시작됩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워해머의 캐치프레이즈

술과 과학의 힘은 잊어라. 그 대부분이 잊혀졌고 다시는 배울 수 없으리라. 진보와 이성에 대한 약속은 잊어라.

이 암울한 암흑에 휩싸인 머나먼 미래, 오직 전쟁만이 있을 뿐이니.

별들 너머로 평화는 없으며, 오직 영원한 폭력과 학살에 목마른 신들의 웃음만이 영원히 울려퍼질 뿐이다.


가 어째서 나타났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9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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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게임의 세부 내용으로 들어가자면, 캐릭터를 설정하는 데 있어서는 크게 진영, 종족, 아키타입, 그리고 티어가 있습니다.

진영은 교회나 군대의 한 지부처럼 같은 목표와 배경을 공유하는 대규모 조직 또는 그룹입니다.
간단히 소속 집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종족은 인간, 인간이 유전자 조작된 스페이스 마린, 엘프를 모티브로 한 엘다, 초록 피부의 오크 등이 존재합니다.

아키타입은 직업과 유사하며, 캐릭터가 일상적으로 하는 일과 세상에서 차지하는 입지를 나타냅니다.
아키타입은 캐릭터가 알고 있고 잘하는 것, 교육, 연습한 기술, 능력의 핵심입니다.

티어는 해당 캐릭터가 가진 파워 레벨로, 티어가 높을수록 더 많은 경험치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10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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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다른 다종족 RPG 같은 경우라면, 보통 직업과 종족은 느슨하게 어드밴티지 식으로 더 어울리는 것은 있어도, 불가능한 것은 없을 것입니다.

인간, 엘프, 드워프, 티플링 등의 종족과, 파이터, 로그, 워록 등의 직업 관 연관은 없죠. 원한다면 기상천외한 조합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워해머 40,000의 세계에서 각 종족은 전쟁을 제외하면 평화적으로 교류하는 일은 없다시피하며, 서로에 대한 편견과 증오로 얽힌 세계입니다.

따라서, 해당 캐릭터의 직업, 즉 아키타입이 해당 인물의 종족과 진영, 그리고 티어을 결정합니다.

택티컬 스페이스 마린(아키타입), 아스타르테스(종족), 아뎁투스 아스타르테스(진영), 티어 3(티어) 식으로요.

하나의 아키타입은 하나의 종족과 하나의 진영만 가질 수 있지만, 하나의 진영 안에는 다양한 아키타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키타입은 많으므로, 대분류인 진영을 바탕으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11 ◆Qu.BUR8.8E (4xRC5TQ5h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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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아뎁타 소로리타스는 인류의 황제에게 헌신하는 엘리트 수녀단으로, 흔들리지 않는 영적 순수성과 광신적 열정으로 부패와 이단을 막는 수호자입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전투 자매단, 즉 시스터즈 오브 배틀입니다.

과거 제국에서 있었던 대규모 종교 반란 사태, 즉 '배교의 시대' 이후 제국 정부와 맺어진 협약으로 인해 소속 인원 전원이 여성인 것이 특징입니다.

다시 말해, 남성은 아뎁타 소로리타스 진영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12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6:43

     、ー/////ノ / .∧  A  |/`ヽ '. ::
   _ 〉ミ、/て ゝイ \.∧  /) |//ノ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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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 〉  /ニニニミ ∧   /:: 〃/´>く  ィ ./::
   _ ハ  ̄〃`《77777777::∧ /::777≦ミx    ::| ./::
 , ´   ム=ミ{{  ∧ r ミ//r</:::∨//ム:i、<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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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ヽ  \/ゝ、   , |  ノr ヽ:iヽ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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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し          _ヽ \_У   /i:i:i:i_i: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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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i:i:i:,ィ´{//ヽ'//77//ハ /i: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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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r‐ミヽ77イ}ムイ´:ヽヽ:i:/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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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아뎁투스 아스트라 텔레파시카는 사이커의 확보, 평가, 훈련을 담당합니다.

사이커는 희귀한 유전적 변이를 지닌 인간으로, 워프를 통해 현실을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습니다.

사이커는 축복받은 존재인 동시에 저주받은 존재로, 현실을 뒤틀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지만 그들이 힘을 끌어내는 원천인 이마테리움은 예측할 수 없고 위험합니다.

사이커가 힘을 사용할 때마다 카오스 신의 악의적인 영향력이 현실에 침투하여 기괴한 초현실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더 나쁜 경우, 악마가 의지가 약한 사이커를 지배하여 현실로 들어오는 관문으로 왜곡시키고 그들의 영혼을 먹어치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진영에는 초능력자인 사이커가 소속되며, 훈련받지 않아 통제받지 못한 힘을 풀어놓을 가능성이 있는 '불법' 사이커의 확보를 우선시합니다.

13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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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아뎁투스 메카니쿠스, 화성의 사제단은 제국의 기계의 유지와 제조를 담당합니다.

그들의 신은 옴니시아인데, 육체적으로는 인류의 신-황제, 전지전능함으로써는 기계신, 영적으로는 신성한 동력의 거룩한 삼위일체로서 나타납니다.

신성한 동력은 기계령(머신 스피릿)으로서 모든 기술에 깃들어 있으며,

아뎁투스 메카니쿠스만이 이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권한과 이를 위한 제의적 수단을 가지고 있는 존재입니다.

기술의 암흑기 시절 지나치게 발달한 기술 덕분에, 기술은 더 이상 이해하고 진보시키는 것이 아닌, 숭배의 수단으로 전락했습니다.

또한 이미 암흑기 시절 인류는 모든 기술을 발명했으며, 단지 그것을 재발견할 뿐이라고 주장하기도 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제국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을 지닌 것은 이들이며, 이들 없이는 제국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또한 아뎁투스 메카니쿠스 진영에는 기술을 탐구하는 기술 사제들뿐 아니라, 이들의 사이보그 병사들 또한 속해 있습니다.

14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6:53

              _,..。zzzzzzz;;.、
               ,..ィ/匆匆匆三ミミミミヽ、
              /洲≠≠≠ァ三ミミミミミミヽ
          /'''"     牟ミ/`ヽミミヽi∧
         ,'  ,.z=≠¨’  ゙'ゞ ノミ!Y、ヽヾ'.
         { f㌢,.ィi"      ゙) /ミミヾヾ!
          ヽ ゙f《l}ン′      トイ州州ミl}
.           / ゙'´   ,.-、    | . |州州ミ!    _,xf斥芋ミミ
         /  _,   ,フi }.     | |ヾミミツ7ュ、_x斥芋ミメ洲lミミ
            'ーァ'_,.ィン′    ,.ィ l_¥,z≦ヒンミミミミミ芹芋ミ
           `ヾt′    //,z≦圭圭}{ミミミミミミミミ爻爻ミ
               ヽ  ,.ィ佳圭圭圭l㌣价ミ洲洲ミミミ爻爻爻
                  ゙ー'7圭圭圭ミ㌣ィミl)ノ≠シ,i.イ圭≧三ニ≠
        //⌒)!      ,.ィミ圭圭≫"i。(゙YfへY!イ圭圭圭圭圭≧
        {:{     _,.ィ7/=圭///rヘノL三i.イlミ圭圭圭圭圭圭圭
       ヾミ=-''ミ/イ}リl/_圭//lノ八ドl/圭圭圭圭圭圭圭圭圭
    /(  //圭/YY)/__/ソ/))ツi}l/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
   ((  ノ//圭/川/__/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
ニ二三、ミ三f圭/ゾ/=/圭//(Y((/ミ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
ー=ニ二ニ/圭'///''/圭lf//λし/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
//て三/圭ノ/::/7:::圭lf//ミY≫iミ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ソ'"
/(川ミノ::/:lニ゙ ニl圭ソ/≫イ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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圭圭圭圭圭圭圭圭/ ノ圭圭圭圭圭圭圭圭圭ミ㌣
圭圭圭圭圭圭圭l/ __ノ佳圭圭二ニ弌圭圭圭圭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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圭圭圭圭圭≫i::::"-へ ´ ̄ ̄)_;:ィア圭圭圭㌣
圭圭圭圭圭/ (::::::::::ノヽ -‐''"´ )::ノ圭圭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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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아뎁투스 미니스토룸은 제국의 공식 국교회입니다.

흔히 국교회로 알려진 이들은 황제가 신적 존재라는 믿음으로 세워진 종교인 제국교를 실천하고 전파합니다.

제국의 정신적 건강을 돌보는 임무를 맡은 국교회는 황제의 광활한 영토 전역에 교단의 가르침을 전파하고 시행합니다.

제국의 2대 종교 중 하나인 제국교의 사제단입니다.

아뎁타 소로리타스와 다른 것은, 소로리타스는 미니스토룸의 하위 조직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들은 기본적으로 무장 조직이 아니며, 따라서 무장한 여성만을 거느릴 수 있다는 규칙에 속박되지 않아 남성도 얼마든지 이 진영의 일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무장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이들은 망설이지 않을 것입니다.

15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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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二二ゝ、ト、  ,r‐'≡,r───‐r、  ヽヽ、_jヽ_______
   / /  ,r─ - 、j‐イ ijr」 `ー───' ミ巛illkヾゞ,r──────‐|o|
   ij' /    ,r`ーr‐-、_,r──r─‐rt==_,j_,j、、、,,,...三三三三三!_j
   `i `丶、_  ,j Jk;;l;;::::::li_,r'ソ'´|;| | | | ,r',r',r'´┘ー─、,r||||||||||||llllll((O)
    ヾ、_,,./i``'‐'`ー、;;;;;;;,ノ'´   |;| | | | | ,! ,! ,!ソヾ、ソt─r─t‐r'´ ̄
        {三{}r'    l;;:i    |;| | | | `'`ヽ'、j_,ノ'ノ__ノ_ノソ'´
       ,イY`'´ヾ、  l;;:i     |;」」」」  l;;:;l |
      //イ;;;;;:::,r'   l;;:l        ,!:;j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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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 ̄ Y;;::;、r-─‐l;;:i───-- 、,! l
     ikゞ、  ,ri、_r-─‐l;;:i───-- 、!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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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ヾ,! ゝ‐- 、_     l、_/Y  ,レ'ヾ、
      ,イ ``i´、_,,..ゝ、_,j,イ`┬‐< ヽ、,_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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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아스트라 밀리타룸, 은하계에서 가장 강력한 군대인 아스트라 밀리타룸은 인류의 대규모 군대입니다.

제국 방위군은 온갖 세계에서 온 여성과 남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전적으로나 기계적으로 강화되지 않은 채 맹목적인 믿음과 끈질긴 결단력, 무한한 숫자에 의존하여 인류의 무시무시한 적을 물리칩니다.

인간의 목숨은 총알처럼 자유롭게 쓰이며, 황제의 뜻을 이루고 영토를 지키기 위해 기꺼이 희생합니다.

제국을 지키는 일반인들로 구성된 군대이며 지상군입니다.

수많은 괴물들과 첨단 장비로 무장한 외계인들, 악마들 사이에서 레이저총만을 들고 인해전술로써 싸우는 집단이지만,

바로 그 모습에 매력을 느끼는 팬들도 적지 않습니다.

16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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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이단심문소는 비밀리에 제국을 감시하고 내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제국을 보호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비밀 조직입니다.

이단, 돌연변이, 마법, 악마를 근절하며 인류의 영혼을 위해 전쟁을 벌입니다.

이들은 인류를 감염시키고 타락시켜 죄와 고통으로 이끌지 않도록 이러한 위협을 폭로하고 파괴하기 위해 어떤 조치라도 취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습니다.

가장 교활한 적과 싸우며 가장 까다로운 임무를 수행하는 이단심문소의 요원들에게는 무한한 권한이 주어집니다.

이단심문소의 요원들은 제국 내의 모든 다른 진영을 조사하며, 심지어 다른 이단심문관도 그들의 관할권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이름과는 달리 이단심문소는 제국 국교회나 기계교 사제단과는 관련 없는 황제 직속의 조직입니다.

호루스 헤러시 말기, 이러한 참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이단자, 악마, 외계인을 가리지 않고 제국 관료제의 복잡한 절차를 무시하며 개입하여,

또한 그에 대처할 수 있는 무소불위의 권한을 휘두릅니다.

17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7:10

                                , ´: : : : : : : \: :、:\: : ヽ::\: : : : : : : ヽ: : \ | {ニ/ニ/ : : : : : : : : : :
                                /: : : : :\: : : : /~' -`' ー- :; `,: : : : : : : :ヽ: : : |ニニ ,´ : : : : : : : : : :
                                  /: : : : \: :ヽ / ::;/ ィ´ ̄`l¨ `'\ : : : : : : ハ : : !ニニ/ : : : : : : : : : : : :
                              /: : : : : : : \: :ト, // 心/ハ 、`     ヽ: : : : ヘ: :',: :|ニ ,' : : : : : : : : : : : : :
                            ィ,': : :\: : : : :ヽ\/ !|」! Vぅ少':::::     V: : : : :',: : :|/ニ' : : : : : : : : : : : : : :
                             /: :|: : : :ヘ:\: : : : /  ` ` ー´ :::::      `、: : : :i: : |ニ | : : : : : : : : : : : : : :
                          __ /: :,,:,,:|: : ',: : :、 \ /             _   '., : : :l: : }ニ ! : : : : : : : : : : : : : :
                           フ <´Σ |: : : 、: : ヘ`>  ‐- 、      , ´_ヽ-'ヽ   V: ::1: / | : : : : : : : : : : : : : :
                           ´ ー‐、''ッ|:,:',: : 丶: :l:Y /´,.= └ 、    , /::::::/_i   V: :l/ニニ! : : : : : : : : : : : : :
                           ´∧:、ヘ: : \|:」 l|心ノハ     / /:::::::::/  l |   V/ニニ , : : : : : : : : : : : : :
                             ,::ト:`': : :`、 イl{ 'ぅVリ:::   { l:::::::::::i / /    //ニニニム : : : : : : : : : : : :
                               l | \: :`': :ー、丶 ,¨:::   人 ー┐:::r/ /   , 7ニ/ニニニ ', : : : : : : : : : : :
                ,. -───- 、          l |   \: :\:::`' 、      ̄ ~^ー'´   /'´/ニニニニ.\ : : : : : : : : :
            /   /  /  / ノ^ヽ        ,::',    `::-: :=-::::: ヽ        _,. -─':::/ニニニニニニ ' , : : : : : : : :
          //  /|/|-‐'|从/ヘ  、.,_      丶:: ,.   |lヽ、:ヽ:::::::::::`:'ー─ ‐'´:::::丶:/ニ='´ ̄ ̄ ̄`ヽニニ\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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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ニ=-/-‐_,. -’,     ∨  Y__              |   〈: : / / ∧    }´: : : : : : ヽ    \ : : : : : : : ヽニl : : : : : : :
 ニ/二´-‐‐- 、      |  _/ ^ \             |   } / ,.'´  、 Y    |: : : : : : : : :丶    \: : : : : : : ` 1 : : : : : :
 ニ=-´ニニニニ }}、  ̄ 〈ー }ィ ^ _ ヽ          |   / {    |´|    V: : : : : : : : : : :、    ’: : : : : : : :::l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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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ニニニニニニ./ : : : : : : Y: : :マニニニヘニニヽ       `〈   l     .|: . . . \  \ }. . . . . . . . . . . .\_ノ: : : : : :l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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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로그 트레이더는 제국 경계를 넘어 탐험, 정복, 무역을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법적 문서인 무역 면허장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대성전 당시 황제가 확립한 고대의 관례인 로그 트레이더는 수천년 동안 제국의 영역을 확장하는 임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로그 트레이더, 즉 방랑 상인이라는 이름에서 연상되는 추레한 느낌과는 별개로, 이들의 권한 또한 상상을 초월하며, 그에 맞추어 엄청나게 부유합니다.

제국에 직접 반기를 들지 않는 한 거의 모든 것이 허용되며, 외계종과의 친선 교류가 공개적으로 허용되기도 합니다.

광활한 우주를 항해할 수 있는 공허선과 그들의 권리를 바탕으로, 제국에서 가장 자유로운 존재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8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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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부랑자는 제국에게 직접적으로 봉사하지 않는 자들, 즉 정해진 직업이 없는 시민, 용병, 최악의 경우 스스로를 '모험가'라고 부르는,

제국 사회에서 거의 용납되지 않는 선에 있는 자들의 통칭입니다.

구어체로는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부랑자'는 선인이 아닌 하급직이나 허드렛일에 종사하는 농민에게 적용될 수 있으며,

행성 귀족은 종종 그 밑에 있는 사람을 부랑자로 지칭합니다.

범죄자, 무법자, 돌연변이 등이 이 진영에 속합니다.

19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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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아뎁투스 아스타르테스, 즉 유전적으로 강화된 트랜스휴먼 형제단인 스페이스 마린은 살아있는 무기이자 제국 최고의 전사입니다.

황제가 직접 최초의 스페이스 마린을 창조했으며, 지난 일만 년 동안 그들의 디자인은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더 크고, 더 강하고, 더 빠르고, 더 회복력이 좋으며, 몸과 마음과 영혼이 모두 그 어떤 다른 변하지 않은 인간보다 우월합니다.

지난 1만년 간 실종되었던 황제의 아들이자 반신 프라이마크, 로부테 길리먼의 귀환과 더불어

함께 소개된 차세대 업그레이드된 프라이머리스 아스타르테스가 각 스페이스 마린 지부에 자리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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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5 (불탄다..!) 13:27:23

                 _jI斗‐===‐- 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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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Vり ″ ∨  { }rセだ7 ‰.        ∨
          叭 . 抖斧ミ   ^゚”     Ⅵ  { ノ7_,. /!、       ∨
        '^沁, '^{リ              W .}__,,..イ .ノ ! \      〈
           ハ, i  〈            }゙  ゙´ 「]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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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Ⅵi,.、、、..{ 辷,,_     {      ∧            \
.          {{ 人 乂    寸,-ー┴==‐‐-  ..,,_{ト 、     .∧             \
           从(   )h。.,,__‐- ..,,_       \   うぅo。.,_   .∧         〈
          '゙⌒うぅ====‐- ミ、ヽ=‐- ミ }h、      `丶、.∧          ∨
            Ⅳ   /           ヽ      `'寸h,        /,     {    〈     ∨
.          Ⅳ   /          ∧     \  寸i,        ∨/,    {     ∨      Ⅵ
        Ⅳ   /              ∧      '   Ⅵi       ∨/,   {     〈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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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  .√                 ゚,     {    Wi,       [_ ∧         ∨   ,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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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엘프에서 모티브를 따온 아엘다리 종족과 그 진영의 고대 제국은 별들 사이로 뻗어 있었으며, 그 기원은 인류가 지상을 걷기 시작하기 전부터 존재했습니다.

그들은 첨단 기술과 타고난 초능력으로 별들을 지배했습니다. 그러나 그들 스스로의 방종과 타락이 불러온 제국의 몰락 이후로 비록 그 수는 줄어들었지만,

그들은 은하계에서 더 젊고 덜 발전했지만 더 많은 인구를 가진 종족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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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녹색 피부의 은하의 재앙인 오크는 잔인하지만 교활한 야수로, 전쟁을 위해 살아가며 다른 모든 것은 전투 욕구에 비하면 둘째 문제입니다.

일반 인간보다 키가 크고, 덩치가 훨씬 크며, 근육질인 오크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인하며, 사지를 잃어도 굴하지 않고 계속 전투에 뛰어듭니다.

오크가 제국군을 상대로 사용하는 유일한 전략과 전술은 정면 공격이며,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빠르게 대학살을 일으킵니다.

죽더라도 사방에 포자를 흩뿌리며, 그 포자에서 다시금 오크가 나와 새로운 싸아아아암!을 일으키는, 전쟁을 위한 종족입니다.

22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7:31

                                                                  |ニ=-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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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ニ=-\     ノ    /
                                    }  |    |  {                       〕ニ=- ニ=- _ ──
                                       〈\ |    | /〉                       〔〈 ̄ ̄~~゚"''<ニニ=-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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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ト\  、 _ノし(: . . .    |{ .:{二|ニ=-://-/{ニニニニニニL //.:.:. ∧\:.:. ∨\_ ─==ニ∨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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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 소개>

카오스, 혼돈의 세력이 자리잡은 비물질계는 제국의 공허선들이 초광속 항해를 위해 사용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워프는 현실의 바깥에 있으면서 동시에 현실을 뒷받침하는 알 수 없는 차원입니다.

이 기묘한 공간에서는 시간이 유동적이고, 생각과 꿈이 현실이며, 악몽이 구체화됩니다.

어떤 이들은 죽은 자의 영혼이 이 비현실적인 영역에 머물며 끝없는 바다를 이룬다고 주장합니다.

카오스 신으로 알려진 네 명의 불멸의 존재는 워프의 궁극적인 힘입니다.

이마테리움에서 살아 있는 존재의 욕망이 합쳐져 형성된 각 카오스 신은 마테리움의 필멸자들의 어두운 환상을 대변하고 그 환상을 바탕으로 살아갑니다.

이 타락한 존재들은 현실의 서로 다른 혐오스러운 면을 대표하지만 비슷한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힘을 갈망하고, 필멸자들을 유혹하고 타락시켜 자신들을 숭배하게 만들고, 궁극적으로 이마테리움과 현실을 완전히 지배하기를 갈망합니다.

23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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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다음은 규칙 소개입니다.

각 캐릭터에게는 능력치와, 능력치에 기반한 스킬이 있습니다.

능력치에는 힘, 내구, 민첩, 우선권, 의지, 지능, 매력의 7가지가,

스킬에는 교활함, 기만, 기술, 리더십, 무기 스킬, 사격 스킬, 사이킥 마스터리,
생존, 설득, 운동, 은신, 의료, 인식, 조사, 조종, 통찰, 학자, 협박의 18가지가 있습니다.

스킬은 설득(매력), 조사(지능)식으로 하나의 능력치와 연관되어, 판정 시 해당 스킬의 주사위가 더해집니다.

예컨대 설득 판정 시, 설득 스킬 수치가 3, 매력 능력치 수치가 4라면 3+4, 즉 7개의 주사위를 사용하여 판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간혹 스킬 판정 대신 능력치 판정만 할 때도 있지만, 해당 경우에는 능력치 수치에 해당하는 주사위만 가지고 판정을 진행하므로,
비교적 성공률이 떨어지게 됩니다.

24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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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판정 시에는 DN(Difficulty Number)이라고 불리는 난이도 수치에 대해서, 주사위를 굴립니다.

1, 2, 3은 실패, 4, 5는 성공, 6은 대성공입니다.

4, 5는 아이콘, 6은 고위 아이콘이라고 부르며, 고위 아이콘은 2개 아이콘의 가치를 지닙니다.

아이콘 수치가 DN 이상이면 해당 판정은 성공합니다.

25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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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여기서 판정에 특별한 요소가 들어가는 것이 분노 주사위입니다.

판정에 필요한 만큼의 주사위를 모은 다음, 하나의 주사위를 분노 주사위로 간주합니다.

주사위의 색깔을 바꾸거나, 따로 굴리거나 하는 식으로 작용합니다.

판정의 성공, 실패를 가르는 데 있어서는 일반 주사위로 마찬가지로 취급하지만, 1, 6이 나올 경우에는 조금 특별한 효과가 생깁니다.

26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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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분노 주사위가 6일 경우, 분노 크리티컬(Wrath Critical)이 됩니다.

그룹이 사용할 수 있는 영광 점수에 1점을 추가하며, 전투 시에는 추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는 추가적인 데미지와, 적에게 상태이상을 거는 형태입니다.

영광 점수에 대해서는 후술하겠습니다.

27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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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반대로 분노 주사위가 1일 경우, 문제 발생(Complication)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판정이 실패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판정이 성공했음에도, 무언가 곤란한 일이 새로 생겼다는 뜻이죠.

비-전투 상황 시에는 특별한 내러티브를 추가할 기회로, 전투 상황 시에는 탄약 고갈이나 무기의 오작동 등, 다양한 곤랂한 요소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28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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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또 하나의 판정 시 특별한 요소는, 전환(Shifting)입니다.

판정에 성공하여 아이콘 수가 DN을 초과하고, 고위 아이콘이 하나 이상일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위 아이콘을 제거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추가적인 정보의 획득, 판정 결과의 개선, 추가 데미지의 획득, 영광 점수로의 전환 등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점은 고위 아이콘을 제거하고도 남은 아이콘의 개수가 여전히 DN 이상, 즉 판정에 성공한 수여야 합니다.

해당 조건만 만족한다면 전환의 사용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29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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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그리고 해당 TRPG의 제목인 분노와 영광과 관련된, 분노 점수와 영광 점수가 있습니다.

분노 점수는 각 플레이어 개인이, 영광 점수는 전체 그룹이 공유하는 자원입니다.

분노 점수는 다음과 같은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패한 주사위 재굴림-판정을 위해 굴린 후, 1, 2, 3이 나온 모든 주사위를 재굴림할 수 있습니다.
1이 나온 분노 주사위는 다시 굴릴 수 없으며, 판정당 한 번만 가능합니다.

내러티브 선언-GM에게 제안하여, 현재 장면에 내러티브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충격 회복-분노 포인트를 사용해, 랭크+티어만큼의 충격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충격에 대해서는 이후 설명하겠습니다.
랭크는 티어 내부의 또 다른 수치로써, 0~39 경험치가 1랭크, 40~80까지가 2랭크, 80~99까지가 3랭크, 100을 넘으면 티어가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분노 포인트는 매 세션마다 2점으로 시작하며, 목표를 달성하거나 기타 상황에서 GM이 부여할 수 있습니다.

30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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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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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영광 점수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정에 주사위 추가-영광을 사용해 어떤 판정이든 보너스 주사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 영광 1점당 보너스 주사위 수가 1씩 증가합니다.
처음 주사위를 굴린 후와 분노를 사용해 실패를 재굴림한 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통해 얻은 보너스 주사위는 재굴림할 수 없습니다.
이 옵션은 판정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해 증가-사용한 영광 당 총 피해량에 1씩 추가됩니다. 원하는 만큼의 영광을 사용해 피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치명타 효과 증가-공격 시 분노 크리티컬로 발생한 치명타의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우선권 장악-전투 중 우선권 장악이 가능합니다.
전투 시 플레이어와 적은 번갈아가며 턴을 진행하지만, 한 플레이어가 턴을 끝낸 후 적이 행동하는 대신 다른 플레이어가 행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1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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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전투는 상술했듯 각 요원(PC)와 위협(적)은 번갈아가면서 턴을 진행합니다.

다만 위협이 요원보다 숫자가 많다면, 모든 요원이 턴을 끝난 후에는 연속해서 위협이 턴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겠죠.

32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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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전투에 가능한 옵션은 크게 넷입니다.

이동, 행동(전투 행동), 단순 행동, 자유 행동.
각 옵션의 순서는 제한이 없습니다.

이 중 자유 행동은 기본적으로 무척 간단한 행동으로, 턴당 취할 수 있는 자유 행동의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그 외의 이동, 전투 행동, 단순 행동은 원칙적으로 한 번 뿐입니다.

33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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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다만 이동의 경우에는 중간에 다른 행동을 끼워넣는 것이 가능하므로, 이동하는 데 필요한 스피드를 전부 사용하지 않았다면,
중간에 전투 행동이나 단순 행동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동에는 크게 일반 이동, 달리기, 전력 질주의 세 가지가 존재합니다.

일반 이동은 자신의 스피드 수치만큼 이동하며,

달리기는 자신의 스피드 수치의 2배만큼 이동할 수 있지만, 단순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전력질주는 직선으로, 자신의 스피드 수치의 3배만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신 전체 라운드 행동으로 간주하므로, 해당 턴에 다른 행동을 취할 수 없습니다.

34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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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단순 행동은 전투 행동보다는 비교적 덜 복잡한 일이지만, 여전히 어느 정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일을 말합니다.

단순 행동으로 ~한다고 표현된 재능이나 재장전, 무기 준비 따위가 여기에 속합니다.

35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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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전투 행동 시에는 들고 있는 무기를 사용해 판정하여 성공과 실패를 결정합니다.

기본적으로 판정 방법은 같습니다.

근접 무기라면 무기 스킬+우선권 수치만큼의 주사위를, 원거리 무기라면 사격 스킬+민첩 수치만큼의 주사위를 굴립니다.

아이콘의 수가 상대의 방어력 수치를 넘으면 명중합니다.

다음에는 무기의 추가 피해 주사위(약칭, ED, 해당 무기에 추가 피해 주사위가 있다면)을 굴립니다.

추가 피해 주사위의 경우, 아이콘은 1데미지, 고위 아이콘은 2데미지로 계산됩니다.

당연하지만 1, 2, 3은 데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

무기에 기록된 피해량은 고정 데미지로, 추가 피해 주사위는 변동 데미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나온 총 피해량에서, 상대의 회복력을 뺀 수치가 피해량이 됩니다.

36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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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그렇게 남은 피해량은 상대에게 입히는 부상(Wound)이 됩니다.

1점이라도 부상을 입으면 부상자(Wounded) 상태가 되어, 모든 판정의 난이도가 +1이 됩니다.

따라서, 가급적 부상을 입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것이 결단력(Determination) 판정입니다.

자신의 내구력과 같은 수치의 주사위를 굴려, 나온 아이콘 수만큼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대신 없어진 피해는 같은 수치만큼 충격으로 전환됩니다.

37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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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부상이 최대 부상 수치보다 많으면 빈사(Dying) 상태가 됩니다.
빈사 시에는 전투나 이동이 불가능하며, 바닥에 쓰러져 움직일 수 없습니다.

충격이 최대 충격 수치보다 많으면 탈진(Exhausted) 상태가 됩니다.
달리거나 전력질주할 수 없으며, 여러 공격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상 수치나 충격 수치는 긴 휴식(Respite)을 통해 0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38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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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또한 상대의 근접 무기 사거리 안에 들어가면 교전 중(Engaged)으로 간주됩니다.

교전 중인 개체는 권총 특성이 없는 원거리 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전투 행동으로 이탈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교전 거리에서 벗어나려는 상대에게 반응 행동으로 한 번 공격할 수 있습니다.

39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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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그리고 원거리 공격 시, 원거리 무기에는 3가지 사거리가 있습니다. 단거리(Short), 중거리(Middle), 장거리(Long)으로,

단거리 사격 시, 사격 스킬(민첩)을 사용한 명중 판정에 +1 보너스 주사위를 얻습니다.

중거리 사격 시, 보너스도 페널티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장거리 사격 시, 사격 스킬(민첩)을 사용한 명중 판정에서 상대는 방어력 +2를 얻습니다.
다시 말해, 해당 명중 판정의 난이도가 +2 증가합니다.

장거리를 넘어선 거리는 자동적으로 빗나가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0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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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또한 원거리 무기들의 경우, 각자 탄약 3뭉치를 가지고 시작하지만, 일반 사격 시에는 해당 탄약이 소진되는 경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분노 주사위에서 6을 굴려서 재장전 필요 상황이 나오거나, 아니면 남은 탄약을 모두 연사하는 연사 옵션 사용 시에는 예외입니다.

연사에는 다음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풀오토-한 명을 대상으로 모든 탄약을 발사합니다. 해당 무기의 연사 값과 동일한 보너스 주사위가 사격 스킬 판정에 주어집니다.

스프레이 샷-여러 상대를 대상으로 사격합니다. 다중 공격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다중 공격 옵션으로 인한 난이도가 연사 수치만큼 내려갑니다.

다중 공격에 대해서는 후술하겠습니다.

41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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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다중 행동과 다중 공격에 대해서도 설명드리겠습니다.

앞서 이동, 전투 행동, 단순 행동 등을 설명하며 각 행동은 한번 뿐, 이라고 말씀드렸지만 동시에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겠다! 라고 하면 가능합니다.
다만, 다중 행동 시에는 전투 행동 중 '공격행위'는 하나만 가능하며, 또한 하려는 행위가 여럿일수록 난이도가 오릅니다.

두 개일 경우 +2, 세 개일 경우 +4 식으로 행동이 많아질수록 난이도가 오르며, 판정은 한 번만 하여 전체 행동에 대해 성공과 실패를 정하게 됩니다.

다중 공격에 대해서도 원칙적으로 똑같이 여러 대상을 상대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단 공격할 때 똑같은 무기를 사용해야 하며, 두 명일 경우 +2, 3명일 경우 +4 식으로 난이도가 오릅니다.
판정은 마찬가지로 한 번이며, 다중 공격 시 전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42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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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마지막으로 설명할 것은, 마법이라고도 불릴 사이킥 능력입니다.

마법의 힘은 근원은 비물질계, 이마테리움, 워프, 천상계 등으로 불리는 이차원의 영역으로, 이곳에 득실거리는 혼돈과 파멸의 세력은 언제든 타락의 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사이킥 능력은 사이커 키워드를 가져서 사이커임을 나타내는 존재만이 배울 수 있습니다.


43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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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사이킥 능력은 교리라고 불리는 여러 가지 분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사이커는 하나의 사이킥 교리에서만 능력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해당 교리는 육체를 조작하는 생체(Biomancy) 교리,
미래를 예측하는 점술(Divination) 교리,
화염을 불러일으키는 발화(Pyromancy) 교리,
정신 에너지를 물리력으로 변환하는 염력(Telekinesis) 교리,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텔레파시(Telepathy) 교리의 5가지가 가장 대표적이며,

그 외에도 스페이스 마린 사이커 사서들이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우스 교리, 카오스 신의 노예가 된 자들의 말레피카룸 교리,
불가사의한 아엘다리 사이커들의 전쟁의 룬 교리 등도 존재합니다.

44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2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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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각 사이킥 능력에는 배우는 데 필요한 경험치량, 지속 시간, 사정 거리, 난이도, 다중 대상 여부, 효과, 효능이 존재합니다.

지속 시간의 경우, '순간'이라면 효과가 발동한 후 즉시 종료됩니다.
'지속'일 경우, 능력을 유지하기 위해 사이커는 정신을 집중해야 하며, 동시에 집중하고 있는 동안, 다른 판정을 할 경우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또한 집중 시 피해를 입으면 유지 중인 사이킥 능력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다중 대상이 가능할 경우, 여러 명을 지정할수록 해당 사이킥 능력을 발동하는 데 있어서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한 명만 지정한다면 지정된 난이도는 변하지 않지만, 두 명일 경우 +2, 세 명일 경우 +4의 경우입니다.
상승한 난이도는 모든 타겟에게 적용되며, 단 한 번만 주사위를 굴리게 됩니다.

효과는 사이킥 마스터리 판정에 성공했을 때 발동하는 효과입니다.

효능은 추가 효과로, 고위 아이콘을 전환했을 때 추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앞에 숫자가 붙어 "[2]사정 거리가 25미터 증가합니다" 식으로 표시되는데,
숫자는 해당 효능을 발동하는 데 있어서 전환해야 할 고위 아이콘의 숫자입니다.

45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3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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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또한 사이킥 능력의 성공을 위해서, 사이커는 자신의 마음을 더욱 비물질계에 개방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사이킥 파워 레벨로 통칭하며, 억제(bound), 해방(Unbound), 초월(Transcendent)의 3단계가 있습니다.

억제 상태 시에는 아무런 이익도 불이익도 없습니다.

해방 상태 시에는 추가로 분노 주사위를 얻게 됩니다. 다이스 풀이 하나 늘어났지만 문제가 생길 확률도 하나 늘어났습니다.
또한 남은 장면에서 사이킥 능력 사용 시 억제 상태로 돌아갈 수 없으며, 해방 또는 초월로만 굴려야 합니다.

초월 상태에는 보너스 분노 주사위가 자신의 "랭크 또는 티어+1"개를 얻고 굴립니다.
또한 남은 장면에서 사이킥 능력 사용 시 초월 상태로만 굴려야 합니다.

그리고, 비물질계는 항상 위험한 장소입니다. 파멸의 세력이 간섭하지 않더라도 그렇죠.

하나라도 분노 주사위가 1이 나올 경우, 워프의 위험이 즉시 사이커에게 덮칩니다.

가볍게는 주변에 조명이 깜빡거리는 수준에서 그치지만, 심하게는 카오스의 오염이 닥치거나, 악마가 빙의할 수도 있죠.

46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3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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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또한 그로 인해서 초래될 수 있는 가장 위험한 결과가 카오스로의 타락입니다.

사이커들이 가장 취약하긴 하지만, 사이커들에게만 찾아오는 결말은 아닙니다.

카오스 신의 악의적인 손길이 닿은 것들과의 접촉이나, 그들이 기뻐할 만한 행동을 하면 타락할 수 있습니다.

타락의 근원이 될 것들과 접촉했을 때, 의지 판정을 합니다. 타락의 근원에 따라 난이도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47 ◆Qu.BUR8.8E (4xRC5TQ5hU)

2024-07-05 (불탄다..!) 13:3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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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 소개>

실패한다면 타락 수치가 증가하며, 돌연변이가 생겨납니다.

궁극적인 돌연변이의 끝은, 악마가 되거나, 죽거나, 혹은 이성을 잃은 살덩어리 괴물 카오스 스폰이 되는 것입니다.

셋 중 어느 쪽이든, 플레이어 캐릭터가 맞이하기에 적절한 결말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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