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면장 (0/150, 極: 900): 무당파의 대표적인 절기. 장법. 초식은 36초. 이유극강의 원리로, 부드럽고 미미한 힘을 실은 공격으로 적에게 큰 타격을 준다.
極 도달로 인해
내공 + 10 (한계도달), 기량 + 15
'?????' 수련에 필요한 선행무공 [1/3]
면장 極 도달로, 공격 성공시 '기량'/10 만큼 추가 피해
* 제운종 (極:1,200): 하늘의 구름을 딛고 오르듯. 무당의 철학이 담긴 신묘하고 오묘한 경공술. 이를 뛰어넘는건 '운룡대팔식' 정도일정도로... - 이동, 출수 (선공여부), 회피 관련 판정 시, 다이스식 자체에 + 1 유리 보정 - 極: '출수' 또는 '회피' 시, 내공을 10 소모하는것으로 다이스식에 추가로 + 1 보정가능
*태극권 (3,080/25,000): 무당파의 절기이자, 최고의 무공. 초식은 없다. 구결도 없다. 이유극강의 극치. 무아(無我)에 빠져, 공격하리라 - 내공소모 없음. 한 공격에 공격가능한 대상은, 자신을 둘러싼 모든 근접한 적들. - 명중식: (태극권 수련도/ 50 + 기량) x 무당파 내공 배율 - 피해량: (태극권 수련도/ 100 + 다이스값) x 무당파 내공 배율 - 절정: 태극권으로 '방어'(반격) 시, 태극권 다이스가 상대방의 공격 다이스 보다 높으면, 해당 공격 회피 및 일반적인 공격 명중으로 자동취급 (급소공격은 없음)
금강불괴신공 極, 호신강기가 남았을 시, '금강불괴신공' 사용 커맨드로 반감 피해 x 2 (내공소모 100), 極 상시 사용시에 따르는 반감 없음 (내공소모 10)
'금강불괴신공' (기혈 1,500 + 금강불괴신공 3,000/10) x '역근경' (4, 초절정) x 極상시사용시, 반감 없음 = 7,200
최대 반감 14,400
십단금(?) 소모 내공, 전체 내공 최대치의 2할 + 400. 단일 적 대상
피해량: '경지 베이스 스탯' x 2 x 무가(武家) 내공 배율 => 9,576
'피해량의 1/4 만큼 상대방의 내공 소모'. 해당 공격으로 상대방의 내공 전부 소진 시, '호신강기' 미적용 상태로 피해량 적용
천외비선 (天外飛仙) [1성 (한계), 500/10,000極] : '인검일체'(人劍一體), '천인통일'(天人通一), 검의 광채는 번개와 무지개처럼, 현재가 아닌 '과거'와 '미래'를 관통한다 - 특수한 무공 없을 시, '3성' 부터는 '무조건 선공' - 내공배율 5배, 수련도 만큼 '내공' 상승. '경지'의 제약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 회피판정, ('수련도'/5 + 이동) x 내공배율 - 명중식: (수련도 /50 + (근력, 기량, 법력 중 가장 높은 '두개' 선택)) x '천외비선' 내공 배율 - 피해식: 1초, '창천비상': 도달 '성' x 20 + ((근력, 기량, 법력 중 가장 높은 '두개')/10) x '천외비선' 내공 배율 - ????
- 사용시, 수련도에 따라 3개까지의 '주요 초식'중 선택. 설정상 총 초식은 18개. - 내공 소모량, 초식에 따라 다르다 - 명중식: (3,600/ 50極 + 근력/2) x 무가(武家) 내공 배율 을 '기본'으로, '초식'에 따라 변화 - 피해량: (근력/4極) x 무가(武家) 내공 배율 을 '기본'으로, '초식'에 따라 변화 - 사용가능 초식: - 極 (초절정 이상): 항룡십팔장을 익히고 있을 시, 항룡십팔장을 제외한 다른 권(拳),각(脚),장(掌)법계열 무공의 명중식에 + 근력/2 를 배율 적용전에 추가. 피해량에 +근력/4 를 배율 적용전에 추가
*항룡유회(亢龍有悔) - 내공 30 소모 - 단일/범위 선택가능. '단일' 선택 시, 적이 '반격'계 무공을 사용 시, 이를 무시하고 '필중' 취급. 피해량 '기본' x 2 - '범위' 선택 시 공격 범위 자신을 기준으로 전방으로 좌우 근력/2 만큼, 근력 만큼의 직사각형거리가 사거리. '범위' 피해량 기본 피해량의 /2 *비룡재천(飛龍在天) - 내공 50 소모 - 돌진기/범위기. 사거리 '이동' 이내의 거리에서 이동 이후, '범위' 선택시 자신을 기준으로 '상하좌우' 근력/2 만큼의 원형범위. 명중식 기본 명중식에 /2. 피해량 기본 피해량 *신룡파미(神龍擺尾) - 내공 100 소모 - 단일 대상, 상대방의 '기습' 또는 상대방이 첫 턴의 '선제공격'일 시에만 - 선언 시 상대방의 '기습' 보정 또는 '선제공격'으로 인한 보정을 무효화 하고, 상대방의 공격 vs 기본명중식 x 2 로 판정하여 승리 시, 상대의 공격 무효 및 기본 피해량 만큼의 피해를 입힌다
개문팔극권(開門八極拳)[極, 600] - 명중식: (수련도 /5極 + (근력/5)) x 내공 배율 (준비행동 '진각'과 함께 시 추가 1.5배 취급) - 피해식: (수련도/50極 + 근력/10) x 내공 배율) + (준비행동 '진각'과 함께 시 피해량 30極) - 極 도달로 근력 + 5
* 행백변 (行百變) : 계통없음, 2배율. 특이하게도 심법이면서 기민함을 주로하는 회피술이자 경공술 - 내공한계, '벽'의 도달 전 경지의 내공 한계의 9할 (현재 135) - 각저말유(脚底抹油): 해당 심법은 '경공술'로도 취급한다. 숙련도 = '행백변'으로 쌓은 내공! - 회피 시 내공소모 5 - 회피 판정 + 1 - 회피판정, (숙련도/15 + 이동/2) - 더 발전하기 위해선 '세 단계'정도가 필요할듯 하다
만화검법(萬花劍法) (極 600). 기량 + 7, 법력 + 3 내공 10 소모 개별 피해는 낮아도, 공격 시전시 다이스로 최소 2(極)회, 최대 5회까지 연속 공격 - 極, 최소 공격횟수 보정 '2'회로 상향 - 명중식: (수련도/ 100 + (기량+법력)/2) x 항산파 내공 - 피해식: (수련도/300 + 다이스 값) x 항산파 내공 x 공격횟수
금성옥진(極 300) 법력 + 8 최대 내공의 1할(極) 소모. '종열'(세로)로 서있는 방향의 복수인 적들을 타격한다. - 極, 소모 내공 최대 내공의 1할로 감소 - 명중식: (수련도/ 100 + (법력)) x 항산파 내공 - 피해식: (법력/3) x 항산파 내공
항산보 極 도달 법력 + 10, 이동 + 5 - 極, '만화검법'의 최소 공격횟수 + 1. '만화검법'의 極과 함께 사용 시, 최소 공격횟수 '3회'
경도해랑(惊涛骇浪)' 極 도달시 법력 + 35 '내공 1할 소모', '최전방'의 상대 공격시 '방어-반격'으로만 사용가능. 판정값(명중판정)이 공격해온 상대를 넘으면, 해당 상대 공격을 무효 처리하고 '최전방'의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만약, 해당 공격으로 공격해온 다른 적들을 제압했다면, 자동적으로 제압한 적들의 공격 무효
['眞 항산검법' (極, 1,200)]: 항산파 검법의 극에 달한 징표. '신조의 선배님'과 그 선대 '패를 구한 자'의 검의의 일부를 나타낸다. - '경도해랑, 만화검법, 금성옥진'을 하위초식으로 취급해 사용가능 - 명중 판정시 수련도/@ 대신 '50' 으로 일괄판정 - 피해 판정시 수련도/@ 대신 '20' 으로 일괄판정
#하위초식#
*'경도해랑(惊涛骇浪)': '내공 20 소모', '최전방'의 상대 공격시 '방어-반격'으로만 사용가능. 판정값(명중판정)이 공격해온 상대를 넘으면, 해당 상대 공격을 무효 처리하고 '최전방'의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 명중식: (50 + (기량)) x 항산파 내공 - 피해식: (20 + 10 + 다이스값) x 항산파 내공
*만화검법(萬花劍法): 흩날리는 만개의 꽃잎처럼, 화려한 쾌검의 연속. 내공 10 소모. 개별 피해는 낮아도, 공격 시전시 다이스로 최소 2(極)회, 최대 5회까지 연속 공격. - 명중식: (50 + (기량+법력)/2) x 항산파 내공 - 피해식: (20 + 다이스 값) x 항산파 내공 x 공격횟수
*금성옥진: '내공 최대치의 1할 소모' - 명중식: (50 + (법력)) x 항산파 내공 - 피해식: (법력/3) x 항산파 내공
제왕검형 적용 이전 염월신공 + 영광파동지/뇌일건 * '염월신공(念月神攻)' (極 5,100) : 빛나는 달 처럼, 모두를 감싸안으며, 이끌어가리 #하위초식# *제 1형, '북서명월(北西明月)': 내공소모 10. 하북으로부터 서쪽까지, 종횡무진으로 움직이며 비추는 밝은 빛. 검을 빼들어 상대를 향해 베거나, 아니면 찌른다. 거대한 '법'으로. - 명중식: (5,100/50 + (법력)) x 항산파 내공 - 피해식: (5,100/100 + 법력/4 ) x 항산파 내공 - 極, '방어'로 사용 시, 내공 소모 100으로 증가 대신, 명중식 + 1 및 피해식에 '법력/4' 대신 '법력/2' 로 처리
*제 2형, '봉와비상'(鳳蛙飛上)': 내공소모 200. 봉황이자 개구리, 세상앞에 모습을 드러내다. - 명중식: (5,100/50 + (법력)) x 항산파 내공 - 피해식: (법력/3) x 항산파 내공 - 사거리/범위: '법력' 스탯 만큼. 범위기, 해당 '방향'으로 '사거리' 만큼내의 전방위 적 공격. 좌우 범위의 경우, 각각 법력/2 씩.
*제 3형(形), 절기, '튼튼일화장'(튼튼一花掌) 내공소모 '현재 내공 최대치의 40%', 최소 600 소모. 결국 중요한건, 꺾이지 않고 튼튼하게 뜻을 전하는 것. - 명중식: (5,100/10 + 법력 + 내공 최대치의 40%) x 항산파 내공 - 피해식: 명중식과 동일 - 사거리: 돌진기. '이동' 스탯 + '법력' 스탯. 1인 대상 - 極: 명중 실패 시, 추가 내공소모 (현재 내공 최대치의 10%, 최소 200)로 판정 1회 추가굴림 가능 - '경맥운행' 수치 '9'. 실질적으로 독에 당해도, 경맥운행을 통해 밀어내기 가능 (산공독 포함). '역구음진경'의 수련이 쉬워진다!
*제 4형(形), 경공술, '통천수교종' (通天數交從): 사용시 내공소모 없음. '하늘에 달하는 운세도, 모두와 함께해야 의미있는법. 그 여정이 순탄하기를' - 출수 판정 + 1 - 회피판정, (숙련도 5,100/50 + 이동) x 항산파 내공 - 極, 자신의 턴때 내공 300 소모로, 해당 턴 한정 자신을 포함한 '법력' 스탯 만큼 범위내의 아군들에게 회피 + 1
*영광파동지'(霊光波動指) (極2,000): 내공소모 발당 30. 보타문의 장문인에게만 물려주는 기술. '동사'의 무공을 '경교'와 '불법'의 사상을 바탕으로 빚어낸 새로운 지법 - 한번에 최대 3발까지 발사 가능 - 명중식: (수련도/100 + (기량+법력)/2 ) x 내공 '법계' - 피해식: (법력/20 ) x 내공 '법계' - 사거리: 원거리, 법력 x 2 만큼의 거리. 1인 대상. 여러발 발사 시 각 발마다 다른 대상에게 발사 가능. - 極, 절기 '뇌일건' 사용 가능
절기, '뇌일건' (雷軼鍵): 내공소모 발당 500, '금'또는 '은' 단위 냥 1개 소모 필요. - 명중식: ((근력+ 기량 + 법력)/2 ) x 내공 '법계' - 피해식: ((근력 + 법력)/5) x 내공 '법계' - 사거리: 원거리, 투사체가 날아가는 기준으로 사거리의 끝은 '법력' x 5 범위는 양옆 '법력'/5 만큼. 범위내 적 전부 타격 - '법력' 1,000 이상일 시, 비살초 무공으로 전환가능
불광보조 위초하, 아미파 무공 '절기', 내공 최소 200, 최대 1,000까지 소모가능. 379 소모!
- 노독물의 독: 군세의 턴 시작마다, 양측은 특별한 무공이나 지휘관, 판정 없이는 백타산장 (5-0) vs 상대 (1-0)다이스를 굴려 판정이 '이상'일 시, 다음 중 하나의 효과를 다이스(1d3) 로 적용합니다
1. 흑암가루: 상대방 적 전체의 다음 턴 명중과 회피에 - 1 2. 노독: 현재 '백타산장'의 인원/5 만큼 독에 '중독'. 중독이 된 지 '3턴 후' 또는 '한 절기 후'에 따로 관련 판정이 없을시, 사망 처리 3. 화시분: (3,10) x 100 만큼 '사용분량' 선정. 만약 특수한 무공이나 해독할수 있는 특수한 수단이 없다면, 해당 인원만큼 즉시 사망처리.
[System] '화산파 제자들' (이류)
- 서악의 검: '이류 이상'의 화산파 제자들이 하나의 부대를 형성했을때, 전투당 단 한번, 해당 부대가 준 피해량에 x 1.3 배율을 추가로 곱할 수 있습니다
구양마, 순식천리(瞬息千里)!
회피판정, (숙련도 2,500/100 + (근력(750) + 이동(750))/2) x 신타설산공(神駝雪山功) 3.5 x 전체내공의 3할 추가소모로, 이번 회피식 2배!
=> 5,425!
소마반유탄'(小魔班硫彈), 대상은 '숭산 B 제대 600명'
-명중식: (2,500/50 + (기량 1,000)/1極 + '용????' 4층 (400) ) x 내공 '용????' (4) => 5,800 - 피해식: (기량 1,000/20 + '용????' 4층 (80) ) x 내공 '용????' (4) => 520, 적 호신강기 '용????'의 효과로 관통 - 사거리/범위: 기량 x '10' /기량/2 만큼 좌우
상대방이 내공심법을 사용하는 효과가 적용된 효과의 공격을 할 시, 해당 효과를 '무효'로 한다
적 '천혜신공'의 효과, 제거
명중시 피해량, 피해량: (근력+기량)/10極 x 4 => 타당 1,999 x 4 => 7,999
[System] 독고구검, '돌진기', 1인대상
돌진범위, 자신의 이동 x 2
피해량... 자신이 '명중'에 선택한 스탯 x 3/4....
내공 적용으로, ((9,999) x 3/4) x 3 => 22,497!
기혈에 피해 나누기, 선택 X
[System] 독고구검, 오의 (절기) 마검심 - 소모 내공, 내공 최대치의 1할 또는 비전 1 - 사용 시, 매 자신의 차례의 끝마다 자신의 기혈 최대치의 1할만큼 제거. 언제든지 OFF 가능 - 자신의 독고구검으로 인한 '절대다이스' 보정을 추가로 + 1, 자신의 명중판정에 '내공소모'가 없더라도 자신만큼은 '내공배율'을 곱연산 가능하다 - 자신이 주는 피해량의 1/5 를 깎고, 그 만큼 호신강기를 뚫고 '기혈'에 들어가게 할수 있다
[System] 절기, 멸계(滅界)
- 소모 내공, 내공 최대치의 3할 또는 비전 1 - 명중식: 절대 다이스 기본 + 3 및 자신이 익힌 검술류 무공의 최대 가용가능 절대 명중다이스 만큼 추가 (현재 추가로 + 4) 총 절대다이스 명중 +7로만 판정 상대방이 자신과 같은 기반경지 (현재 화경)에 도달하지 않았다면, 필중 취급 - 피해량: 자신의 내공 최대치의 3할보다, 적의 현재 내공이 낮다면 명중시 '즉사', 아닐시, 적의 최대기혈의 4할 5푼. 해당 피해량은 '고정으로 기혈에 들어간다' - 사거리/범위: 전방으로, '내공 최대치 x 2'만큼의 거리만큼 떨어져있다면 전부 닿을수 있는 인원들
[System] 절기, 전륜명파동(轉輪冥波動): '지마' 호륭의 상징적인 기술. 나는 전륜, 북명, 이끄는 자. 그것에 대한 의심은 추호도 없다. - 소모 내공, 15,000 - 범위기, 사거리 '자신의 내공최대치'만큼, 범위 상하좌우 자신의 내공 최대치/3 - 명중식: ((근력 + 내공최대치/2極)) x 북명진기 내공배율 - 피해량: 자신의 내공 최대치의 2할5푼 + 근력 x 북명진기 내공배율 + 해당공격으로 빨아들인 '내공과 호신강기의 양' - 사거리내 모든 적에 대하여 '북명신공'(손을 활용한 공격)을 시행한것으로 간주. 명중식은 '전륜명파동' 한번만 굴린다. 실패시 '호신강기와 내공'을 흡수하지만, 호륭이 아닌 가하는 '피해량'으로서 흡수된다 (1턴흡수취급) - 자신의 내공 최대치의 2할 5푼보다, 상대방의 내공 최대치가 낮을시, 절대 명중 다이스 + 2
능파미보(凌波微步): 물결 위를 사뿐히 걸어가니, 아무도 잡지 못한다 - 회피판정, (이동 x 2)) x 내공배율('북명진기' 또는 '소무상공'만 가능) - 익히기 위해서, '주역'(周易)의 원리 통달, '북명진기' 또는 '소무상공'으로 인한 내공 최소 150 필요 - 상대방이 '주역'의 원리를 모르거나, 능파미보를 모를 시, 공격이 '무초식'이 아닌이상 회피에 절대다이스 + 5 보정 - '한번의 생사결'또는 '전투'에서 사용할 경우, 전투이후 영구적으로 내공 최대치 + 25
'북명신공'(北冥神功): 어두운 북해는 온갖 물을 받아들이지만 그 자신은 결코 변하지 않고 그저 바다일 뿐..... '최고의 심법'일것이다. 어쩌면 '최고를 양분'하는걸까
- 화경. 현재 배율.... '5', 내공 50,000/∞
- 특수 내공 속성 '북명진기' 로 취급. '법'계 를 제외한 모든 무공에 호환가능한 내공
- 전투 시, '북명신공'을 공격으로 사용가능. 1인 대상, 사거리 '내공 최대치/2', 상대방을 '자신이 있는곳으로 끌어온다'. 만약 상대방이 자신이 있는곳으로 끌려왔을 시
상대방은 북명신공에서 벗어나기 위해 회피 다이스 vs 북명신공의 명중다이를 자신의 차례에 행동으로 굴릴수 있다.
자신이 있는곳으로 상대가 '북명신공'에 의해 끌려왔을 시, 매 자신의 차례마다 상대방의 현재 내공을 최대 내공의 1할의 수치만큼
자신의 내공으로 흡수한다. 만약 자신의 현재내공이 내공 최대치라면, 자신의 내공 최대치는 해당 차례에 빨아들인 상대방의 내공량/5 만큼 상승한다.
해당 공격은 '빈 손'이 있어야 사용 가능하며, 상대가 북명신공에 의해 자신이 있는곳으로 끌려왔을시, 자신은 북명신공을 이용하며 상대가 자신에게 붙어있는 이상 다른 행동들이 통상적으로 가능하다.
만일 상대방의 내공이 '해당상대방의 내공최대치'만큼이 전부 북명신공에 의해 흡수당할경우
상대방은 영구적으로 내공을 사용할수 없다.
- 명중: ('근력'또는 '기량' 중 하나의 '스탯' + 내공 최대치/3) x 내공배율
*절정 이상부터: '북명신공'의 흡수 범위를 '손'이 아닌 전신으로 확대한다. 매 자신의 차례마다 자신의 내공 최대치의 5%만큼 내공을 회복한다
*초절정 이상부터: 공격으로 사용하는 '북명신공'의 사거리를 상하좌우 '내공 최대치/5' 만큼의 자신을 둘러싼 범위로 확대 가능하다.
이때 매 차례마다 흡수하는 내공의 수치는 상대 최대 내공의 5푼으로 한다.
또한, 범위기가 아닌 통상 북명신공 공격을 사용시, 상대방의 '호신강기'를 '내공'을 흡수하는 만큼 흡수 가능하다
*화경 이상부터: 상대의 공격을 회피했을 시, 상대가 소모한 내공만큼 자신의 현재 내공으로 흡수한다. '북명신공' 공격의 내공흡수치를 두배로 한다 (일반 공격 턴당 2할, 범위기 턴당 1할)
[System] 승룡신권(昇龍神拳): 하늘로 솟는 용처럼 상대방을 강하게 타격한다 - 소모 내공, 100 - 단일적 공격 - 명중식: ((숙련도 5,000/10極) + 근력 x 1.5(極)) x 내공배율 (모든 내공 호환가능) - 피해량: 자신의 '숙련도' 만큼 (현재 5,000) - 한 전투에서 사용하면 할수록, 상대방에게 가하는 피해량과 명중확률이 늘어난다. 매번 시도할때마다 절대 명중 + 1 및 피해량 숙련도/10 가산 (최대 10회까지 쌓인다) - 만약 적 명중 성공 시, 상대방에게 가하는 피해량과 명중확률은 다음 자신의 차례에는 늘어나지 않는다 - 極, 만약 상대의 명중에 성공한다면, 자신은 명중 후 바로 이어서 자신의 차례를 한번 더 가진다
[System] 천린선풍각(天鱗旋風脚): 하늘을 비늘로 두르고, 주변의 적들을 일소한다 - 소모 내공, 50 - 범위기, 자신을 중심으로 상하좌우 내공/3 만큼의 거리내의 적 - 명중식: ((숙련도 5,000/10極 + 1.5(근력+기량)) x 북명진기 내공배율 - 피해량: (근력+기량)/5極 x 북명진기 내공배율 - 절대 명중 + 1, 적 명중 시, 자신이 있는 위치로 '끌어들일수 있다' - 極, 명중에 성공하고 끌어들인 적 1체에 대해, 행동 소모 없이 '북명신공'의 '무공'을 시전가능하다. 이때 해당 공격은 '필중'취급
'신공' 천산육양장(天山六陽掌): 소요파의 대표적인 장법이자, 무투술. 내공을 양강하게도, 냉하게도 바꾸어 '기맥'을 직접 타격한다. 그 자체가 신공인것 부터가 광명정대한 소요파의 무학을 나타낸다 - 소모 내공, 40 - 돌진기. 사거리, 자신의 내공 최대치/2 만큼. 단일적 공격 - 명중식: ((근력 + 내공최대치/4極)) x 소요파 내공배율 - 피해량: 極, 자신의 내공 최대치의 1할 만큼. 상대의 '방어식' 무공을 무시한다 - 極, 명중 절대 다이스 + 1, 적 명중 시, 적의 내공을 자신의 내공 최대치의 5푼만큼 경감한다. - 만약 상대가 무공의 성질로 '음양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면, 상대방의 내공은 천산육양장의 공격으로 경감되지 않는다 - 만일 상대가 '기맥이나 경맥'을 마음대로 온전히 다룰수 있다면, 해당 무공은 상대에게 피해를 주지 못한다
[만곤 대사] 기혈 [1,000/1,000] 내공 [800/800] 이동 [600/600] 호신 [2,400/2,400]
[만덕 대사] 기혈 [800/800] 내공 [600/600] 이동 [400/400] 호신 [1,800/1,800]
평시 반감 7,200
최대 반감 14,400
현재, '하북'의 적, 사파 4,000명
이 중
'야율세가의 사용인' 500명, 이 중 -이류 하- 에 해당하는 병력 50명 , 나머지는 -삼류 중-
'야율세가의 사용인 중등 제품', 50명
- 효율적인 부품: 전장에 야율세가의 사용인들을 10구씩 '부품으로 소모'하여, 전장에 네 시진 (8시간) 동안 진법을 형성 (지성 150 이상부터 해석시도 가능)해 다음 중 하나의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 한 전투/전장에, 하나의 효과밖에 적용할수 없다
1. '초재'(楚材): 짙은 안개를 형성해, 상대방과 상대 군세가 같은 장소를 반복해서 헤메도록 만들어 전장을 벗어나지 못하게 만든다. 2. '제'(齊): 진법 내부에서의 '내공'의 소모를 평소의 1.5배로 한다 3. '연어'(淵如): '아군'에게도 '상대방'에게도 '공격'시에 절대 다이스 보정 + 1
[System] '진주언가의 강시', 3,500구
- '진주언가': 진주언가의 본가, '안평(安平)'의 제압 전까지, '한번의 전투'에서 '진주언가의 강시'를 제외하고 죽음을 맞이한 '아군'이나 '적' 군세의
최소 2할에서 최대 5할까지, '매 카운트' 마다 보충 가능
[System] '소림사 승려' (이류 이상), 400명
- '백팔나한진': 최소 108명 이상, 이류 이상의 소림사 승려들이로만 이루어진 제대를 편성할 시, 다음과 같은 효과를 모두 적용합니다. # 해당 제대의 공격판정 + 2, 피해를 입을 시 피해 다이스 x 0.5 만큼 병력 손실 # 제대의 식량 소모량, 평소의 3할로 취급 # 해당 제대가 소속되어있는 아군 군세는 특별한 효과의 적용 없이는 출수 다이스와 관계없이 '후공'
-사파 무(武)계- 절기, '합마공'(蛤蟆功) (極 2,500) : '서독'(西毒) 구양봉 최강의 절기. 경맥운공을 통해, 먹이를 덮치는 두꺼비와같은 그 강맹한 기세로, 힘을 모은 뒤 방출하여 적을 박살낸다. 실전에서 사용시, 1턴 기모음 - 소모 내공, 현재로서는 '현재 내공 최대치의 50%', 최소 50 소모. 위력, 내공 최대치의 50% + 근력 + 합마공의 수련수치/10 - 실전에서 사용 시, 기를 모으고 있는 도중 상대가 공격하면 '합마공'의 사용을 취소하고, 그 위력=명중 값의 절반(1/2)를 상대방의 공격다이스와 비교 판정, 높다면 그 만큼의 피해를 상대에게 주고 공격을 취소시킨다. 최대 내공의 2할 소모 - 極: 정상적으로 시전 시, 명중 판정 확인 시 다이스 판정이 필요하다면 2회 굴림 뒤 더 유리한쪽의 판정을 취한다 - '경맥운행' 수치 '9'. 실질적으로 독에 당해도, 경맥운행을 통해 밀어내기 가능 (산공독 포함). '역구음진경'의 수련이 쉬워진다! - 비살초 사용 가능 - 법력 '500' 도달 시... - 사거리: '이동' 스탯 x 2 만큼, 돌진기
* 백보신권 (極 500) : 금강문의 권법. 극에 이르르면 백보 앞의 적도 타격할수있다는 '정권'의 자세. 그 외공역시 강건하다. 과거 소림사의 무공이었으나, 금강문으로 훔쳐지면서 시간에 따라 그 오묘함과 깊은 무학은 잊혀졌다. - 極, '소림사'의 '나한권' 極 도달시, '조합'
'난화불혈수' (0/600 極): '사용시'의 내공소모 20 - 사용시 5턴동안 사용자의 '기량', 수련치의 1/6 만큼 상승 - 지법계열 무공에 공격 보정 + 1 - 極: 내공소모 없이도 평시 '기량' 수련치의 1/4 상승. '경지'로 인한 스탯한계 제한 존재. 최대 수련치 1,200으로 상승. * '사용시'의 내공소모 '200'으로 증가 및, 5턴동안 사용자의 '기량' 수련치의 1/2만큼 상승 * 지법계열 무공에 '절대 보정' + 1
복마검법(伏魔劍法): 공동파를 대표하는 검술. 거친 사파와 새외의 적들을 실전에서 상대하는 일이 많은 만큼, 그 이름과 같이 마를 복속시키는 살기어린 정파의 무공 - 사용 시 마다 내공 15 소모 - 명중식: (수련도 (2,200까지가 極)/ 100 + 근력 /6) x 공동파 내공비율 - 피해량: (근력/25) x 공동파 내공비율 - 極 도달 시, 명중식 수련도 /50 + 근력/ 3 로 변경. 상대하는 적이 '마공'에 속하는 내공심법을 갖춘 경우 '무조건 살초'로 판정하되 명중식과 피해량에 x 1.3
#경공, 태산활보 (極 800/50 + 지성 140 + 이동 350/1극 ) x 내공 '천신봉양보선' (2.5) = 1267 초절정, 명칭변경 (태산활보) 및 지성이 식 안에 포함된다
#대종여하'(숙련도 2,000 + 지성 140)/극 400 = '5' 태산파' 비전, '대종여하'. 사용 시, 다음 공격에 나온 수치만큼의 '명중보정'과 '피해량' (곱셈 전) 을 더해준다. 여러번 사용할수록, 여러번 '중첩' 극, 자신의 차례가 다시 돌아올때까지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지 않는다면 매 자신차례의 시작때마다 대종여하를 시전한것으로 취급한다. 사용으로 더해지는 피해량 2배
#'태산십팔반'(600/極50 + (근력 420 + 기량 300/2) x 내공 '천신봉양보선' (2.5) = 1455 구불구불: 피해량 고정 40 x 내공 (2.5). 하지만 바로 들어가지 않고 다음 상대방의 차례가 끝나고 들어간다. 방어계 무공 무시.
#'태산십팔반'(600/極50 + 근력 420) x 내공 '천신봉양보선' (2.5) = 1080 낭월무운(?月無雲): 피해 (근력 420/3) x2.5
#초절정, '태산십팔반' 오악독존 = 상대방의 공격을 전부 '맞는것'으로 취급하는대신, 자신의 공격에 절대명중 +1 및 입는 피해량 자신의 기량/2 만큼 감소 (현재 150)
#비전,동귀어진 해당기술은 무조건 적중한다. 사용시 자신은 확정적으로 사망한다. 호신강기 무시. 사용전, 상대에게 자신을 공격할수있는 기회를 1번 부여한다. 만약 해당 공격으로 자신이 사망하면 시전취소. 주는피해량은 자신의 기혈 최대치와 동일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