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32160> [ORPG/D&D 5th] 레오폴트 가문 계승 분쟁 - 01 :: 1001

레드러너◆zG8MuxJaKY

2024-01-01 22:52:57 - 2024-01-17 21:3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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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01 (모두 수고..) 22:5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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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wxX洲洲洲洲洲洲洲洲洲洲i:i:i:ミx、、       |/////////////// v'´`ヽ   〈 .r'´ r*'"  `ヽ〈、 i  /} }//∧ V//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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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규칙】
1. 본격적인 플레이가 진행되는 어장입니다.
2. 어장에서 욕이나 비속어가 오가지 않게 매너 잘 지킵시다.
3. 관전은 자유지만 괜한 훈수는 받지 않습니다.

▶ 【플레이 방법】
1. AA를 붙이고 아래에 선을 친 뒤에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2. 행동 및 내면을 묘사할 때는 @를 붙여서, 대사는 ""를 붙여서 합니다.
3. AA 변경은 자유롭게 변경해도 됩니다.
4. 레스를 투하할 때 곧 이어서 투하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를 붙여두세요.

▶ 【서머리】
기본 룰 : >>1
전투 룰 : >>2

▶ 【플레이 어장 목록】
1어장 : 지금

1 레드러너◆zG8MuxJaKY (QaAXXAacOk)

2024-01-01 (모두 수고..) 22:5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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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D 5판 간단 룰 서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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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D 5판의 기본적인 판정법】
  ┌─────────────────────────────┐
  │1d20 + 능력 수정치 + 숙련 보너스 + 기타 보너스 vs DC (목표치) │
  └─────────────────────────────┘

  D&D 5E의 대부분의 판정은 이 판정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판정의 결과가 목표치 이상이라면 성공하고, 미만이라면 실패합니다.
  숙련 보너스가 더해지지 않는 경우나 판정의 이름이 다른 경우도 있지만 이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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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점과 불리점】
  판정을 하는데 있어 유리한 상황이라면 이점 (혹은 유리점)이라는 것을 받습니다.
  이점을 받는 경우에는 1d20이 아니라 2d20을 굴려 그 중 높은 값을 취해 판정에 적용합니다.
  반대로 불리한 상황에서는 불리점을 받는데,그 경우에는 2d20을 굴려 낮은 값을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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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능력 판정】
  선천적 재능과 훈련을 통해 PC가 도전을 극복할 수 있는 지 알아보는 판정입니다.
  기본적인 판정법과 마찬가지로 1d20 + 능력 수정치 + 숙련 보너스 + 기타 보너스 vs DC (목표치)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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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성 굴림】
  마법이나 함정, 독, 질병 또는 그와 유사한 위협에 PC가 저항하는 판정입니다.
  기본적인 판정법과 마찬가지로 1d20 + 능력치 수정치 + 숙련 보너스 + 기타 보너스 vs DC (목표치)가 됩니다.

  ※ 헷갈리는 부분들
  공격 굴림과 능력 판정,그리고 내성 굴림은 『별개의 판정』입니다.
  따라서 바바리안의 격노 능력으로 근력 능력 판정에 이점을 얻는다고 해도 근력을 사용한 공격 굴림에 이점을 얻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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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술 판정】
  기술 판정은 『능력 판정의 일부』로서 특정한 상황에 도전할 때 사용합니다.
  어떤 상황에 사용하는 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시에 없는 경우도 DM의 재량에 따라 가능합니다).

  · 운동 (근력) ……… 절벽을 등반하거나 먼거리를 도약,사나운 파도에 맞서 수영하는 상황.
  · 곡예 (민첩) ……… 발 디딜 곳이 없는 곳에서 버티거나,미끄러운 얼음판 위를 지나가거나,흔들리는 줄과 배의 갑판 위에서 균형 잡는 상황.
  · 손속임 (민첩) ……… 손으로 벌이는 속임수를 쓰거나,재빠른 손놀림으로 도둑질을 하거나 몰래 어떤 물건을 숨기려는 상황.
  · 은신 (민첩) ……… 몸을 숨기려 할 때나 몰래 경비병을 지나치려 할 때,들키지 않고 빠져나가려 할 때,보이거나 소리를 내지 않고 숨으려는 상황.
  · 비전학 (지능) ……… 주문에 관계된 지식을 떠올릴 때,마법 물건이나 문양을 분석할 때,마법적인 전통이나 다른 이계에 대한 지식을 떠올리는 상황.
  · 역사학 (지능) ……… 역사적인 사건에 대한 지식을 떠올릴 때,전설적인 인물들,과거의 논쟁을 기억해내거나 최근 전쟁의 사건들을 분석하는 상황.
  · 자연학 (지능) ……… 지형에 대한 지식을 떠올리려 하거나 식물 혹은 동물,기후,자연적 주기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려 하는 상황.
  · 종교학 (지능) ……… 신과 관계된 지식을 떠올리거나 다양한 의식과 기도,종교적인 조직 체계,성표,비밀 교단의 교리 등을 기억하려 하는 상황.
  · 수사 (지능) ……… 주변에서 단서를 찾아보고 그 단서에 따른 추론을 하는 상황.
  · 동물 조련 (지혜) ……… 가축을 진정시키려 하거나 탈것이 놀라지 않도록 할 때,혹은 동물의 주의를 끌고자 하는 상황.
  · 의학 (지혜) ……… 죽어가는 동료를 안정시키려 할 때나 병을 진단 하는 상황.
  · 통찰 (지혜) ……… 다른 크리쳐의 진짜 의도를 파악하려 할 때나 거짓말을 알아차리려 할 때,혹은 다른 누군가의 다음 행보를 예측하는 상황.
  · 감지 (지혜) ……… 숨어 있는 무언가를 보고 들으려 하거나,주변 환경에서 무언가 감지하려 하는 상황.
  · 생존 (지혜) ……… 흔적을 추적할 때나 사냥할 때,황야에서 집단을 이끌고 움직일 때,날씨를 예측할 때나 유사 등의 위험한 자연재해를 피하는 상황.
  · 기만 (매력) ……… 말이나 행동으로 진실을 숨기는 상황.
  · 위협 (매력) ……… 위협이나 적대적 행동,신체적인 폭력 등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끼치는 상황.
  · 공연 (매력) ……… 청중 앞에서 음악을 들려주거나,춤추거나,연기하거나,이야기하는 등의 예능 활동을 하는 상황.
  · 설득 (매력) ……… 대화나 사회적인 우아함,좋은 태도를 통해 다른 누군가나 어떤 집단에 영향을 끼치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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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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