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88075> 마슈가 개인적으로 쓰는 판 :: 531

마슈◆MV2I88FtwA

2023-10-26 00:21:09 - 2024-02-07 00:32:29

0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00:21:09


개인적인 잡담판입니다

73 이름없어용◆bTOQTBPgIk (SfvOeYmhDY)

2023-10-26 (거의 끝나감) 13:34:53

아님 둘 이외의 다른 작품이라던가?

74 이름없어용◆bTOQTBPgIk (SfvOeYmhDY)

2023-10-26 (거의 끝나감) 13:37:00

필요하다면 제가 작성한 소재료/키루왕 1화/2화 1턴도 보여드릴께용

75 이름없어용◆bTOQTBPgIk (aV9GgT6SDU)

2023-10-26 (거의 끝나감) 14:02:12

메모: 필요하다면 카드 세트 연출
필요한거: 코인토스 연출, 다이스 연출

76 마슈◆MV2I88FtwA (j.sILyaTHo)

2023-10-26 (거의 끝나감) 14:05:52

유카리왕이

유카리는 혼자가 되고싶은 모양입니다죠?

77 마슈◆MV2I88FtwA (j.sILyaTHo)

2023-10-26 (거의 끝나감) 14:07:17

그 어장 스타일이란게 정확히 뭔지 잘 모르겠거든요...?

78 이름없어용◆bTOQTBPgIk (NF10KnaQKM)

2023-10-26 (거의 끝나감) 14:35:43

>>77
제가 설명이 부족했네용

'양식'이나 '연출 방식'이란 의미로 썼습니다.

예를 들어 유카리왕(짐작하신 그게 맞습니다)은 간결한 연출방식을 쓰고있고
히비키왕(네루갓의 작품)은 화려한 연출을 하고 있잖아요?

그리고 카드 스펙을 표시하는 칸을 보면
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
 【낙인극의 성 데스피아】
 <필드 마법>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레벨 8 이상의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②: 융합 몬스터 이외의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천사족 몬스터가 상대 효과로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또는 전투로 파괴되었을 경우, 자신 묘지의 레벨 8 이상의 융합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

히비키왕은 이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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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s-HERO미스터리 히어로 인도의 길 도로테아 】
   ★6 / 어둠 / 전사족 / 엑시즈 / 효과 / ATK2500 / DEF2100
   레벨 6의 "HERO" 몬스터 2장 이상

   이 카드는 룰상 "엘리멘틀 히어로"로 취급한다.

   ①: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히어로" 몬스터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와 전투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②: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히어로" 몬스터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③:자신 필드 위의 "히어로" 몬스터가 필드를 벗어날 경우,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를 벗어난 그 몬스터를 특수소환한다.
   또한, 이 효과로 특수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이 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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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슈님의 작품은 이렇게 다르잖아요?

그러니까 '틀'같은걸 말하는 거에용

79 이름없어용◆bTOQTBPgIk (NF10KnaQKM)

2023-10-26 (거의 끝나감) 14:39:34

그러니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528086/1/254#bottom
위 소재료랑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549079/recent
히비키왕이랑

텍스트칸 배치 방식과 AA, 연출 템포가 긴 히비키왕과 연출 템포가 짧은 제 소재료

카드 세트하는 AA, 패 소모 연출 같은게 다르잖아요?

그런 의미였습니다.
제 어휘력 부족으로 설명을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80 이름없어용◆bTOQTBPgIk (NF10KnaQKM)

2023-10-26 (거의 끝나감) 14:42:40

으으 내 어휘력이 이리 부족하다니
젊은 시절 다독상 타거나 도서관 죽돌이던 시절의 나는 어디로 간게야
이것도 나이 탓이야 나이 탓...

81 마슈◆MV2I88FtwA (MoAmj/v5mk)

2023-10-26 (거의 끝나감) 15:00:20

연출 템포는 짧은 쪽이 더 좋네요!

82 마슈◆MV2I88FtwA (aJcfNBIM3w)

2023-10-26 (거의 끝나감) 16:13:41

IR. 17 앤틱 기어 어스퀘이크 골렘
☆8 / 기계족 / 융합 / 효과 / ATK3000 / DEF3000
레벨5 이상의 "앤틱 기어" 몬스터 2장

1. 이레귤러 카드의 애니판 넘버즈식 전투 내성
2. 앤틱 기어 공통의 공격시 마함 봉쇄 효과.
3.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 이하의 공격력을 가진 상대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파괴한 카드 1장당 1000데미지를 준다
4.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페이즈 이 카드를 특수소환한다.

83 마슈◆MV2I88FtwA (aJcfNBIM3w)

2023-10-26 (거의 끝나감) 16:19:41

IRM(이레귤러 매직) 퀵 퓨전
속공 마법
이 카드명은 1턴에 1번 발동 가능
패 / 필드 / 묘지의 소재를 제외하여 IR. 융합 몬스터를 융합 소환함

84 마슈◆MV2I88FtwA (aJcfNBIM3w)

2023-10-26 (거의 끝나감) 16:27:36


IRM(이레귤러 매직) 퀵 퓨전
속공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의 패 / 필드 / 묘지의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서 제외하고, "IR.(이레귤러)"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소환한다.

85 내목숨을아이아이에◆7yw2Sw/kpU (xmeYj3w3Kk)

2023-10-26 (거의 끝나감) 16:37:55

>>9

Ms-HERO미스터리 히어로 인도의 길 도로테아
랭크 6 / 어둠 / 전사족 / 엑시즈 / 효과 / 2500 / 2100
레벨 6 "HERO" 몬스터 × 2장 이상
이 카드명은 룰상 "엘리멘틀 히어로" 카드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자신의 "히어로" 몬스터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와 전투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자신의 "히어로" 몬스터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자신 필드의 "히어로" 몬스터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고, 이 카드의 공격력은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올린다.

>>82

IR.이레귤러 17 앤틱 기어 어스퀘이크 골렘
레벨 8 / 기계족 / 융합 / 효과 / 3000 / 3000
레벨 5 이상의 "앤틱 기어" 몬스터 × 2장
①: 이 카드는 "IR.이레귤러"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③: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 이하의 공격력을 가진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파괴한 수 × 1000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④: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텍스트 최적화(대충)

86 내목숨을아이아이에◆7yw2Sw/kpU (xmeYj3w3Kk)

2023-10-26 (거의 끝나감) 16:41:11

>>85 의 어스퀘이크 골렘 융합 소재 맨 끝에 장은 빼는 걸로

87 내목숨을아이아이에◆7yw2Sw/kpU (xmeYj3w3Kk)

2023-10-26 (거의 끝나감) 16:41:38

원래는

레벨 5 이상의 "앤틱 기어" 몬스터 × 2

88 마슈◆MV2I88FtwA (aJcfNBIM3w)

2023-10-26 (거의 끝나감) 16:45:23

감사합니다!

8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4:13

━━━━━【1턴】 카미조 토우마━━━━━━━━━━━━━━━━━━━━━━━━━━━━━━━━━━━━━━━━━━━━━

증원 / 융합 / 마스크 차지 /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
의 패 5장으로 듀얼 개시

1. [증원]을 발동하여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을 덱에서 서치 (5 > 4 > 5)
2.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을 일반 소환 (5 > 4)
3. [솔리드맨]의 ①효과 발동, [에어맨]을 특수 소환 (4 > 3)
4. [에어맨]의 ①효과 발동,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를 서치 (3 > 4)
5. [융합]을 발동하여 패의 [섀도우 미스트]와 필드의 [솔리드맨]을 소재로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를 융합 소환 (4 > 2)
6. [솔리드맨]의 ②효과 발동, [섀도우 미스트]를 묘지에서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7. [섀도우 미스트]의 ①효과 발동, [마스크 체인지]를 서치 (2 > 3)

(다크 로우가 엑덱에 없다는걸 잠시 까먹고 자연스럽게 다크 로우 뽑는 루트를 가버렸음)

8.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세트 (3 > 2)
9. 턴 엔드

【몬스터 필드】 [에어맨(공격)] [에스크리다오(공격)] [섀도우 미스트(수비)]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솔리드맨] [융합]

【패(2)】 [마스크 차지] [마스크 체인지]

90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6:18

음... 듀얼로그는 일단 다 쓰고 한번에 검토받는걸 추천드려용
하나하나 하기에는 너무 품이 많이 들거에요

91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6:34

ㅇㅋㅇㅋ

92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7:25

일단 첨삭하자면
1. 굳이 저렇게 기호를 많이 써가면서 할 필요는 없다
네용.
예시 가지고 올게요

93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9:19

         /´´〕>、 r 、
         __{ /   \´r 、
      /´, イ `ヽ     >´、
     ☆〉'´  `ヽ{{{{、{}>ト、             ,イ  , イ
   ☆   `¨ '' ー ` ー‐''´} i..、          . ィ ニニニ、ヽ'__             _
  ☆          {_ノ ノ::::::ヽ     >''´,イ/    _ヽ Y´          く }  }/ヽ
  ☆             メ´ `ヽノ \  ( {{ノ ノrォ` ー'´/ィ} }ヽ 、、      ノ} }}  ノ ./
  ☆    __            \  ヽ / /{ ,、  fォ' .i! / { ノ }       } ノ/ //
   ☆ュイ´'Y ヽュ       ___ /´_ヽ/ 〉, ( iヘ 'ー'  _{ {/ {  \‐‐イ }`ヽ'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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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ムィノー'  |´ ̄ ̄ヽ/=-‐‐<ニ{
                        ヽ-‐''|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ヘ
                             ヽニ|ニニニニ,'ニニニ>、,/、ニノ
                        ヽ!ニニニニニ=/
                            ゞニニニ∠`ヽ、
                               ¨¨ヽニニニ=ヽ
@2.
칼리옷상의 턴. 드로우(5>6).
칼리옷상은 히어로 얼라이브를 발동(6>5). 라이프를 절반 지불하고(8000>4000). 덱에서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을 소환. 덱에서 솔리드맨을 패에 넣는다(5>6). 솔리드맨 일소(6>5). 솔리드맨 효과로 패에서 에어맨[2] 소환(5>4). 에어맨[2] 효과 발동. 세트 카드 2장을 파괴하려고 하나, 크레아는 브스스 발동. 에어맨[2]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칼리옷상 '어째서 브스스를 히어로 얼라이브때 발동하지 않은거지?'
'발동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가... 마법/함정 카드가 파괴되는 쪽이 더 안된다는 거네?'
에어맨 솔리드맨 에어맨
에어맨과 에어맨[2]으로 오버레이. 토네이드래곤 엑시즈 소환.
토네이드래곤 효과 발동. 에어맨을 묘지로 보내고 나머지 세트 카드도 파괴하려고 함. 파괴된 세트 카드는 검은 고양이의 째려보기.

한번 더 날려주겠다면서 융합재생기구 발동(4>3). 패를 한장 버리고(브레이즈맨), 덱에서 융합을 패에 넣음(3>2>3). 융합 발동(3>2). 필드의 솔리드맨과 패의 버블맨을 융합. 앱솔루트 제로 융합 소환(2>1).
솔리드맨 효과 발동. 묘지에서 에어맨 특소. 에어맨 효과 발동. 세트 카드 한장을 더 파괴함. 파괴된 세트 카드는 세트어퍼.

토네이드래곤 앱제 에어맨(수비표시)
배틀 페이즈. 토네이드래곤으로 세트몬스터 공격. 세트몬스터는 점술공주 코인노마.
코인노마 효과 발동.
그리고 코인노마 효과 발동에 체인해서 소환제한-맹돌하는 몬스터 발동, 그리고 보급부대 효과 발동. 우선 보급부대 효과로 크레아 드로우(0>1).

체인 처리가 끝나고 덱에서 2장 쨰의 코인노마 세트. 그러나 2장 째의 코인노마는 곧바로 다시 리버스. 2장 째의 코인노마의 효과 발동. 덱에서 3장 째의 코인노마 세트. 곧바로 뒤집어져서 3장 째의 코인노마의 효과 발동. 덱에서 점술공주 페탈엘프 세트. 그리고 페탈엘프 리버스되서 바로 효과 발동.
칼리옷상 필드는 전부 수비표시가 됨.

순식간에 전세가 역전된거 보고 칼리옷상은 경악. 이게 정말 학생용 덱이냐면서 경악하자 2학년이면 이정도는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응수.
칼리옷상은 보급 부대를 발동(1>0)하고 턴 엔드. 그리고 엔드페이즈시 융합재생기구의 효과로 묘지의 솔리드맨 회수(0>1).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칼리오스트로 카부토(패 1장)(LP 4000)

몬스터존: 토네이드래곤(DEF2000), 앱제(DEF 2000), 에어맨(DEF300)
필드존: 융합재생기구
마함존: 보급 부대,

묘지: 히어로 얼라이브, 에어맨, 브레이즈맨, 버블맨, 융합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4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9:55

아니다 이건 너무 기네요....
다시 가져오자면

95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0:06

저는 저렇게 번호로 쓰는 쪽이 더 정리하기 쉽더라구요

96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2:41

               {`ー―---― 、ト、
           /´          \ __
            ノ                  Y/´
         //                  ∧
          〈 i                ’.__,
        _/ }  /   /           く⌒
       /イ  /       /  ∧       ‘,
         {   / /   〃 / ヽi| i_ | i⌒
         } / / /  /// ,ィ斥∧ l 〉i| ト .
        __// / 厶イリ' i/    ゞ゚/ |iリ 人{\\
        ⌒フイi |i 从    、   厶小!Y リノ` } 〉
            八ハ/分、    _ _   ,.イ从{     / /|
             「 ̄ンン个 .,´  //`丶〈    / //|
            ∨ / /:.}__`¨ィ{    `ヾニニ彡' リ
                ∨} {ー―一リ       __/         , ⌒,
              /㌻フ〉 V二二/  _ -‐    `ヽ      /  ./
           { {/´\∨ / -‐  /     -ー`ニニ=-、 /  ./
           ∧∨   〉 '      {    /  / /_/   /
            i  \\/O         /  / //    ./
            i /   \\       \ i   / / イ     {
            |i    /\\    \ \〉 /{ /   ヽ     ` - .
            |i    /  \i          ∨! i〈   /     _     ` 、
            |   i                  V∧     i   ノ  ̄  - . __)
            |   |                /`ーノ  /   |  {
            |   |            / / //   /!  |
            |   |             // / / , '  !  |
            |   |               / {/   / /  八  '.
             |   O           /       {_,/      ヽ__〉
@1.히비키의 턴
패에서 예상외 발동(5>4). 덱에서 마건총사-클라비스(공1900) 소환.
예상외, 고상의식술, 엔젤 드럼피터,
고상의식술 발동(4>3). 패의 바람의 그리폰을 묘지로 보내고 마건총-바토스버스터(공2200)를 덱에서 의식 소환(3>2).바토스버스터 효과 발동. 덱에서 마건 카드 1장을 패에 넣음, 마건시해를 패로(2>3).
마건시해 발동(3>2). 효과로 덱에서 대마건-마프테아르를 패에 넣는다(2>3).

바토스버스터+클라비스=혼돈마룡 카오스 룰러(공3000)
카오스 룰러 효과 발동. 덱 위에서 5장을 넘겨 그 중 빛 또는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음. 패에 넣는건 마프테아르[2](3>4). 나머지 카드는 다 묘지로 보낸다[클리어 크리보,샤리 군관,마건-마프테아-,하루 우라라].

마프테아르 일소(4>3). 마프테아르 효과로 묘지의 클라비스 소생.
마프테아르+클라비스=마건변귀-트랜스풀미네(공2800)

트랜스풀미네 효과 발동. 덱에서 마건정-언락을 세트.

묘지 속성: 빛, 어둠, 바람, 화염

보급 부대를 발동하고 턴 엔드(3>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쿠제 히비키(패 2장: ???, 대마건-마프테아르[2])(LP 8000)

몬스터존: 혼돈마룡 카오스 룰러(공3000), 마건변귀-트랜스풀미네(공2800)
마함존: 마건정-언락, 보급부대
필드존: 마건시해

묘지: 예상외, 고상의식술, 바람의 그리폰, 클리어크리보, 샤리 군관, 마건-마프테아-, 하루 우라라, 대마건-마프테아르, 클라비스
제외:

97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4:34

1. 일단 일일히 쓰는 기호는 최대한 생략해주세요

98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4:58

혹시 패를 정하시고 로그를 짜셨나요?

9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5:14

>>98 옙

100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9:46

저는 정하지 않고 씁니다.
정해야 되는건 결과물이에요.
"대충 이러이러한 빌드를 세워놓겠다"라는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가 이루어지도록 로그를 쓰는거에요

101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42:30

>>100 아하

한번 그래볼게요

102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46:56

이 때 조심해야 할것이, 스토리상의 이유나 상대의 견제가 없다면
가능한 한 좋은 패+최적의 전개로 가야 합니다.

그래야 하는 이유는, 어느정도 파워가 있는 빌드를 세워야만
상대에게 공격하거나 방어&후속 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1턴에 전개를 다하고 2턴에 상대에게 털려도, 3턴에 계속 상대든 나든 듀얼이 이뤄질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근데 이건 또 어떻게 하냐구요? 그래서 최적의 전개가 필요한겁니다.
최대한 패를 적게 소모하면서 빌드를 세워야 패가 남을테고
그 패로 다음 턴을 이어나가야 해요.

103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47:35

이 부분은 주인공 턴 말고도 상대 턴에도 해당됩니다.

104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57:54

일단 이번 듀얼은 한 6턴쯤에 빠르게 결착날 것 같은데...

105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0:53

좋습니다. 끝부분을 어떤 연계로 어떻게 끝낼지를 정하는건 아주 좋아용!

106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1:35

혹시 질문 있으신가용?

107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2:23

>>106 일단 듀얼 로그 다 완성한 다음에 해볼게요

108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2:37

...가르쳐주겠다 해놓곤 갑자기 질문 타임이라니
죄송합니다

10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2:46

2.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을 일반 소환 (5 > 4)
3. [솔리드맨]의 ①효과 발동, [에어맨]을 특수 소환 (4 > 3)
4. [에어맨]의 ①효과 발동,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를 서치 (3 > 4)
5. [융합]을 발동하여 패의 [섀도우 미스트]와 필드의 [솔리드맨]을 소재로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를 융합 소환 (4 > 2)
6. [솔리드맨]의 ②효과 발동, [섀도우 미스트]를 묘지에서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7. [섀도우 미스트]의 ①효과 발동, [마스크 체인지]를 서치 (2 > 3)


그런데 이 콤보 가능한거 맞죠?

110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6:42

네 가능해용

111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9:27

그래서 내 도움이 필요하다고?

112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9:37

일단 팁을 드리자면
1. 카오스 룰러로 묘지로 가는 카드들은 하나하나 정하지 말고
대충 [ㅁㅁ,ㅂㅂ,ㅅㅅ,ㅈㅈ, 마프테아르] 이런 식으로 정하세용.

이걸 냅뒀다가, 나중 턴에 묘지에 일반 몬스터가 필요하다 싶으면
그때 ㅁㅁ를 지우고 필요한 그 몬스터로 바꿔끼우는거에요

113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0:08

>>111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지만 지금 네루님은 상황이 상황이니 저 혼자 해볼게용

114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1:22

딱히 바쁜건 아니니까

115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2:36



A(마술사)선
B(섬도희)후

A첫패: [초천신룡 오드아이즈 레볼루션 드래곤], [듀얼리스트 어드밴트], [조현의 마술사], [EM 오드아이즈 프리스트], [크로노그래프 매지션]
B첫패: [유령토끼], [무대회전], [환창룡 판타즈메이], [섬도술식-재밍웨이브], ???


턴1, A

500LP 지불하고(A LP:8000>7500) 초천신룡 효과 발동. 덱에서 드래곤족 펜듈럼 몬스터인 [패왕권룡 다크브룸]을 서치한다. 그리고 펜듈럼 존에 [EM 오드아이즈 프리스트]를 세팅. 펜듈럼 효과 발동, 묘지의 초천신룡을 패로 회수하며 스스로를 파괴한다. 파괴를 트리거로 패의 [크로노그래프 매지션]의 효과를 발동, 스스로와 [패왕권룡 다크브룸]을 특수 소환한다. 다크브룸 특수 소환시 효과 발동, 덱에서 [패왕문 제로]를 서치한다(패5 >3 >4)

다시 500LP 지불하고(A LP:7500>7000) 초천신룡 효과 발동. 덱에서 [룡검사 라스터P]를 서치한다. 펜듈럼 몬스터인 크로노그래프, 다크브룸으로 링크, [헤비메탈포제 엘렉트럼]을 링크 소환. 엘렉트럼 소환시 효과 발동... 에 B가 체인, [유령토끼]를 던져서 엘렉트럼 폭사(B패5>4, 일반적으로 술사는 드롤과 케어를 안 했을 경우의 니비루 다음으로 제일 아픈 패트랩이 엘렉트럼에 맞는 토끼라고 한다.) 엘렉트럼 효과 처리로는 [아스트로그래프 매지션]을 엑스트라 덱 앞면으로 놓는다.

아쉬워하며 라스터P를 펜듈럼 존에 세팅, [듀얼리스트 어드밴트]를 발동해서 "펜듈럼" 카드인 [EM 펜듈럼 매지션]을 서치한 뒤, 펜매를 펜듈럼 존에 세팅. 라스터P 효과 발동, 펜매를 부수며 덱에서 펜매 서치, 그 후 그 팬매를 펜듈럼 존에 세팅(A패4 >2 >3 >2). 스케일 2-5, 펜듈럼 소환. 패에서 [조현의 마술사], 엑스트라 덱에서 [EM 펜듈럼 매지션](A 패2>1)

소환 유발 효과, 체인1 펜듈럼 매지션 대상 펜듈럼 존의 펜매+라스터P, 체인2 조현의 마술사. 조현의 마술사 효과로 덱에서 [EM 천공의 마술사]를 특수 소환, 펜매 효과로 대상의 카드 2장을 파괴하고 덱에서 [EM 도크로배트 조커]와 [EM 오드아이즈 디졸버]를 서치.(A 패1>3)

레벨4의 천공의 마술사+조현의 마술사로 엑시즈, [별을 읽는 마술사]를 엑시즈 소환. 별읽마 엑시즈 소재 1개(천공) 제거하고 효과 발동, 덱에서 [EM 오드아이즈 버틀러]를 서치한다.(A패 3>4) 도크로배트 조커 일반 소환, 효과 발동. 덱에서 [혜안의 마술사]를 서치한다. 펜듈럼 존에 [EM 오드아이즈 디졸버]와 [혜안의 마술사]를 세팅(패4>2) 혜안 효과 발동, 스스로를 자괴... 여기서 별읽마 지속 효과 사용, 덱에서 [EM 오드아이즈 싱크론]을 묘지로 보내고 파괴를 막는다. 이어서 혜안 효과를 다시 사용해서, [홍채의 마술사]를 펜듈럼 존에 세팅한다.

별읽마와 펜매를 링크, [쿠로시프]를 엑스트라 몬스터 존에 소환. 이 때, 상대가 링크 소환 했으므로 B가 패의 [환창룡 판타즈메이]의 효과 발동, 환창룡을 소환하고 패를 멀리건한다. A는 대수롭지 않다는 듯 펜듈럼 존의 디졸버 효과 발동, 자신 패의 [EM 오드아이즈 버틀러]와 필드의 [EM 도크로배트 조커]를 융합, [패왕권룡 스타브 베놈]을 정규 융합 소환한다(A패2>1) 이 때 위치는 쿠로시프의 링크 마커 앞이 되도록. 쿠로시프 효과 발동, 자신 묘지의 [EM 천공의 마술사]를 부활시킨다.

패왕스타브 효과 발동, 묘지의 엘렉트럼을 베낀다. 베낀 엘렉트럼 효과 발동, 자신 펜듈럼 존의 [홍채의 마술사]를 파괴하고 엑스트라 덱의 [크로노그래프 매지션]을 샐비지. 체인1 패왕스타브(엘렉트럼) 드로우 효과, 체인2 홍채 유언, 체인3 크로노그래프. 크로노그래프 스스로를 특수 소환, 패의 [패왕문 제로]를 함께 소환한다. 홍채 유언으로 [성상의 펜듈럼그래프]를 서치하고, 패왕스타브(엘렉트럼)으로 [천룡의 마술사]를 드로우 (A패2 >0 >2)

천공의 마술사 효과 발동(엔드페이즈시 서치) 이어서 [성상의 펜듈럼그래프]를 발동한다. 쿠로시프+천공으로 링크, [신성마왕후 셀레네]를 링크 소환. 체인1 성상 효과, 체인2 셀레네 효과. 필드에 디졸버, 성상. 묘지에 듀얼리스트 어드밴트로 총 3장의 마법 카드가 있으므로 셀레네에 마력카운터 3개가 쌓인다. 그리고 천공의 마술사가 필드에서 벗어났으므로 덱에서 2장째의 [흑아의 마술사]를 서치한다.(A 패1>2)

셀레네 효과 발동, 마력카운터 셋 째고 묘지의 [EM 오드아이즈 싱크론] 부활. 필드의 셀레네+크로노그래프로 링크, [소명의 신궁-아폴로우사]를 링크 소환. 흑아 세팅(A패2>1) 필드의 [패왕문 제로] 효과 발동, 흑아와 스스로를 부수고 엑스트라 덱에서 [스타브 베너미 드래곤]을 특수 소환한다. 체인1 흑아 유언, 체인2 제로 유언. 제로 효과로 제로 스스로를 펜듈럼 존에 세팅, 흑아 효과로 묘지의 [조현의 마술사] 부활.

어둠 펜듈럼인 스타브 베너미+조현을 릴리스(융합 소환 소재 취급이 아니므로 조현의 소재 디메리트는 무시해도 된다), 2장째 패왕 스타브를 소환. 오드아이즈싱크론 효과 발동, 펜듈럼 존의 레벨 8 디졸버를 특수 소환하고 스스로와 튜닝, [플뢰르 드 바로네스]를 싱크로 소환. 패왕스타브 효과, 묘지의 엘렉트럼을 베낀다. 베낀 효과 사용, 펜듈럼 존의 [패왕문 제로]를 부수고 [아스트로그래프 매지션]을 패로. 패에서 [아스트로그래프 매지션] 효과 발동, 스스로를 특수 소환하고 이 턴 동안 파괴되었던 [홍채의 마술사]를 서치한다.(A패1>2)

[천룡의 마술사]와 [홍채의 마술사]를 세팅. [천룡의 마술사] 효과 발동, 엑스트라 덱의 앞면으로 있는 [혜안의 마술사]를 패로 회수(A패2 >0 >1) 바로네스 효과 발동, 자신 필드의 [홍채의 마술사] 파괴. 홍채 효과 발동, 덱에서 [시공의 펜듈럼그래프]를 서치한다.(A패 1>2) 이어서 [혜안의 마술사] 세팅, 혜안 효과 발동, 자괴하고 [자독의 마술사] 세팅. 카드 1장 세트([시공의 펜듈럼그래프], A 패2 >0).

레벨 8의 [패왕권룡 스타브 베놈] 두 장을 오버레이, [No. 38 희망괴룡 타이타닉 갤럭시]를 엑시즈 소환. 엔드 페이즈, [EM 천공의 마술사] 효과 처리로 [EM 도크로배트 조커]를 서치(A패0>1). 턴 엔드.


A 상황
LP: 7000
패: 조커
몬스터: 아폴(2소재), 타타갤, 바로네스, 아스트로
필드: -
마함: 천룡, 자독, 성상, 1세트(시공)
엑덱 앞면: 프리스트, 크로노그래프, 다크브룸, 펜매, 라스터 P, 천공, 혜안, 홍채*2, 제로, 디졸버, 싱크론, 흑아, 베너미, 조현

B 상황
LP: 8000
패: 무대회전, 앵커, 로제, 재밍웨이브
몬스터: 환창룡
필드: -
마함:
묘지 마법카드:


턴2, B

드로우(패4>5, [섬도기동-인게이지])

잠시 상황을 정리해 보면, 섬도희인 B입장에서 제일 골치 아픈 것은 타타갤로, 마법 카드 중심인 섬도희 입장에서는 퍼미션에 묘지에 마법 스톡도 못 쌓게 하는 최고 장벽. 도발 효과 때문에 아폴로우사를 전투로 먼저 처리해는 일도 못 하게 만든다. 따라서 타타갤 처리를 최우선으로 삼게 되고 플레이.

[무대회전] 발동. A는 유도라 생각하고 퍼미션을 아끼고, B는 효과 처리로 자신 필드에 [원반투기장 세리온즈 링]을, A의 필드에 [섬도공역-에리어제로]를 세트한다.(B패5>4)

[원반투기장 세리온즈 링] 발동. 개사기링세괴에 쫄은 A가 체인하여 타타갤의 효과를 발동, 세리온즈 링의 효과를 무효로 하여 엑시즈 소재로 흡수한다. [섬도희 로제] 일반 소환(B패4>3). 환창룡의 대상지정효과 퍼미션이 있으므로 A는 이 시점까지 시공을 쓰지 않음. 로제+환창룡으로 링크, [섬도희-카멜리아]를 소환. 카멜리아의 효과 발동, 섬도 마법 덤핑...에 아폴로우사 효과 발동, 공격력을 800 낮추고 카멜리아의 효과를 무효로.

[섬도기-위도우앵커] 바로네스 대상으로 발동(B패3>2). 체인 바로네스로 무효 파괴. 그리고, 이걸로 A의 마법 퍼미션이 다 빠졌다.

[섬도술식-재밍웨이브] 발동(B패2>1) A의 필드에 세트된 [섬도공역-에리어제로]를 파괴. 그리고 에리어제로가 파괴되면서 B의 묘지에 마법 카드가 3스택 쌓였으므로 추가 효과 적용, 타타갤을 파괴한다. 에리어제로 파괴 트리거 효과 발동, 덱에서 [섬도희-레이]를 특수 소환한다. 소환시 퀵 타이밍에 A는 [시공의 펜듈럼그래프] 발동, 자신의 [자독의 마술사]와 [섬도희-카멜리아]를 지정, 파괴한다.

체인1 성상, 체인2 자독 유언, 대상은 레이. B는 체인3으로 레이의 프리체인 릴리스 효과를 사용하지만 체인4로 아폴로우사의 효과를 사용해 무효한다. 체인처리, 대상을 잃은 자독은 불발, 성상의 효과로 덱에서 [혜안의 마술사]를 서치한다(A패1>2)

모든 방해수단이 빠진 지금. [섬도기동-인게이지]를 발동. 덱에서 [섬도기-호넷비트]를 서치한다. 그리고 묘지에 마법 카드가 3장 이상 존재하므로 1장 드로우([섬도술식-애프터버너], B패1>2) 호넷비트 발동, 필드에 [섬도희 토큰]을 특수 소환한다(B패2>1) 호넷비트로 링크, [섬도희-하야테]를 링크 소환.

배틀. 하야테로 공격력이 0까지 떨어진 아폴을 공격, 전투파괴(A LP 7000>5500) 하야테 효과 발동, 덱에서 [섬도기-이글부스터]를 묘지로 보낸다. 그리고 상대 엑몬존 몬스터가 부서진 것으로, 묘지의 [섬도희-로제] 특수 소환.

배틀페이즈 종료, 메인2. 하야테와 로제로 링크, [섬도희-지크]를 링크 소환. 지크 효과 발동, 아스트로그래프를 다음 상대 엔드 페이즈까지 제외한다. 그 후 지크로 링크, [섬도희-카가리]를 링크 소환. 카가리 효과 발동, 묘지의 [섬도기동-인게이지]를 샐비지한다. 그리고 인게이지 재발동, 덱에서 [섬도기관-멀티롤]을 서치하고, 원드로한다([드롤&로크 버드], B패 1 >2 >3)

멀티롤 발동. 이어서 [섬도술식-애프터버너] 발동(B패3>1), A필드의 바로네스를 파괴하고, 부가효과로 [시공의 펜듈럼그래프]를 파괴한다. 카가리로 링크, [섬도희-시즈쿠]를 링크 소환. 엔드 페이즈 이행, 시즈쿠 효과 발동. 덱에서 [섬도기-샤크캐논]을 서치한다. 그리고 바로 발동, A 묘지의 [EM 오드아이즈 버틀러]를 제외한다. 멀티롤 효과 처리, 멀티롤 발동 이후 발동한 섬도 마법이 2장이므로, 묘지의 [섬도기-위도우앵커]와 [섬도기-이글부스터]를 세트한다.

턴 종료.

A 상황
LP: 5500
패: 조커, 혜안
몬스터: 아스트로
필드:
마함: 천룡, 성상
엑덱 앞면: 프리스트, 크로노그래프, 다크브룸, 펜매, 라스터 P, 천공, 혜안, 홍채*2, 제로, 디졸버, 싱크론, 흑아, 베너미, 조현, 자독

B 상황
LP: 8000
패: 드롤
몬스터: 시즈쿠
필드:
마함: 멀티롤, 2세트(앵커, 이글부스터)
묘지 마법카드: 무대회전, 인게이지, 에리어제로, 재밍웨이브, 링세괴, 호넷비트, 애프터버너, 샤크캐논


우선
참고로 난 이렇게 쓰는 편이니 참조하고

116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3:06

━━━━━【1턴】 카미조 토우마━━━━━━━━━━━━━━━━━━━━━━━━━━━━━━━━━━━━━━━━━━━━━

증원 / 융합 / 마스크 차지 /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
의 패 5장으로 듀얼 개시

1. [증원]을 발동하여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을 덱에서 서치 (5 > 4 > 5)
2.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을 일반 소환 (5 > 4)
3. [솔리드맨]의 ①효과 발동, [에어맨]을 특수 소환 (4 > 3)
4. [에어맨]의 ①효과 발동,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를 서치 (3 > 4)
5. [융합]을 발동하여 패의 [섀도우 미스트]와 필드의 [솔리드맨]을 소재로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를 융합 소환 (4 > 2)
6. [솔리드맨]의 ②효과 발동, [섀도우 미스트]를 묘지에서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7. [섀도우 미스트]의 ①효과 발동, [마스크 체인지]를 서치 (2 > 3)

(다크 로우가 엑덱에 없다는걸 잠시 까먹고 자연스럽게 다크 로우 뽑는 루트를 가버렸음)

8.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세트 (3 > 2)
9. 턴 엔드

<<카미조 토우마>>
【몬스터 필드】 [에어맨(공격1800)] [에스크리다오(공격2600)] [섀도우 미스트(수비1500)]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솔리드맨] [융합]
【패(2)】 [마스크 차지] [마스크 체인지]



━━━━━【2턴】 소다 카즈이치━━━━━━━━━━━━━━━━━━━━━━━━━━━━━━━━━━━━━━━━━━━━━

앤틱 기어 리본 / 앤틱 기어 캐터펄트 / 앤틱 기어 프레임 / 앤틱 기어 캐슬 / 앤틱 기어 나이트
의 패 5장으로 듀얼 개시

1. [기어 타운]을 드로우 (5 > 6)
2. [기어 타운]을 발동 (6 > 5)
3. [앤틱 기어 리본]을 세트 (5 > 4)
4. [앤틱 기어 캐터펄트]의 ①효과 발동, [기어 타운]을 파괴하고 덱에서 [앤틱 기어 골렘]을 특수 소환 (4 > 3)
5. 파괴된 [기어 타운]의 효과로, 덱에서 [앤틱 기어 와이반]을 특수 소환
6. [와이반]의 ①효과로 [앤틱 기어 포트리스]를 서치 (3 > 4)
7. [앤틱 기어 캐슬]과 [앤틱 기어 포트리스]를 발동 (4 > 2)
8. [앤틱 기어 프레임]을 일반 소환, [캐슬]이 카운터 1개 획득 (2 > 1)
9. [프레임]의 ①효과로 [나이트]를 버리고 [앤틱 기어 골렘]을 서치 (1 > 0 > 1)

<<배틀 페이즈>>
10. [앤틱 기어 골렘(공격3000)] VS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공격2600)]
11. [에스크리다오] 파괴, 카미조 토우마 LD 8000 > 7600

12. [앤틱 기어 프레임(공격1600)] VS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수비1500)]
13. [섀도우 미스트] 파괴, ②효과 발동, [엘리멘틀 히어로 리퀴드맨] 서치 (카미조 2 > 3)

14. 턴 엔드

<<카미조 토우마(LP7600)>>
【몬스터 필드】 [에어맨(공격1800)]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솔리드맨] [융합] [에스크리다오] [섀도우 미스트]
【패(3)】 [마스크 차지] [마스크 체인지] [리퀴드맨]

<<소다 카즈이치>>
【몬스터 필드】 [골렘(공격3000)] [와이반(공격1700)] [프레임(1600)]
【마법 / 함정 필드】 [캐슬(카운터1)] [포트리스] [리본]
【묘지】 [캐터펄트] [나이트] [기어 타운]
【패(1)】 [골렘]



━━━━━【3턴】 카미조 토우마━━━━━━━━━━━━━━━━━━━━━━━━━━━━━━━━━━━━━━━━━━━━━

1. [엘리멘틀 히어로 플리즈마]를 드로우 (3 > 4)

(마스크드 히어로와 속성 융합 히어로 주축인 토우마의 덱엔 어울리지 않는 플리즈마지만
마스크드 히어로 광아의 소환 소재를 위해 억지로 넣었음)

2. [리퀴드맨]을 일반 소환, ①효과를 발동하여 [섀도우 미스트]를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4 > 3)
3. [섀도우 미스트]의 ①효과로 덱에서 [마스크 체인지] 서치 (3 > 4)
4. [리퀴드맨]을 대상으로 1장째 [마스크 체인지] 발동. (4 > 3)
5. [마스크드 히어로 애시드]를 특수 소환
6. [애시드]의 ①효과로 [캐슬] [포트리스] [리본]을 파괴하고 [골렘] [와이반] [프레임]의 공격력 300 다운

(포트리스를 파괴할 경우 패 / 묘지에서 앤틱 기어가 튀어나오겠지만
현재 시점에서 소환될건 앤틱 기어 나이트밖에 없으므로 애시드로 파괴 강행
에어맨 경유로 블래스트를 소환해서 바운스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다음 턴에 다시 포트리스가 깔린다는게 문제였다.)

7. 파괴된 [포트리스]의 ③효과로 [앤틱 기어 나이트] 특수 소환

8. [에어맨]을 대상으로 2장째 [마스크 체인지] 발동 (3 > 2)
9. [마스크드 히어로 블래스트]를 특수 소환
10. [블래스트]의 ①효과로 [골렘]의 공격력을 1350으로 함

<<배틀페이즈>>
11. [마스크드 히어로 애시드(공격2600)] VS [앤틱 기어 골렘(공격1350)]
12. [골렘] 파괴, 소다 카즈이치 LP8000 > 6750

13. [마스크드 히어로 블래스트(공격2200)] VS [앤틱 기어 프레임(공격1600)]
14. [프레임] 파괴, 소다 카즈이치 LP6750 > 6150

<<메인페이즈2>>
15. [마스크 차지]를 발동, 묘지의 [마스크 체인지]와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을 회수 (2 > 1 > 3)
16. 턴 엔드

<<카미조 토우마(LP7600)>>
【몬스터 필드】 [블래스트(공격2200)] [애시드(공격2600)] [섀도우 미스트(수비1500)]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융합] [에스크리다오] [섀도우 미스트] [에어맨] [마스크 체인지] [리퀴드맨] [마스크 차지]
【패(3)】 [마스크 체인지] [솔리드맨]

<<소다 카즈이치(LP6150)>>
【몬스터 필드】 [와이반(공격1700)] [나이트(공격1800)]
【마법 / 함정 필드】
【묘지】 [캐터펄트] [기어 타운] [골렘] [프레임] [캐슬] [포트리스] [리본]
【패(1)】 [골렘]







일단 3턴까지의 로그

117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3:21

2.
예를 들어 >>109, 패 2장이 남잖아요? 이때도
대충 ㅁㅁ나 ㅂㅂ로 비워두시고

만약 상대가 다음턴에 전개를 했는데, 지금 뵐러 안박으면
턴킬당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이 때 ㅁㅁ를 뵐러로 바꿔두는겁니다.

나머지 ㅂㅂ는 이 턴을 버티고 그 다음 턴에 쓸 카드로 바꿔두면 됩니다

118 ◆EZFGhXp7L. (qyYF0Z5OZA)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3:47

쓰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는 것이니

잘 익숙해지지 않으면 한 스텝씩 나눠 쓰는것도 방법은 방법

11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4:11

>>117 아하

다음 듀얼 로그부턴 그렇게 해야겠다

120 ◆EZFGhXp7L. (qyYF0Z5OZA)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6:05

쓰면서 거슬러올라가는 경우는 그 전에 쓸 각이 있었는가?도 체크해둬야할 필요가 있지만.

121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6:28

지적하고픈게
전에 여쭤봤을때 카미조 분명 엑시즈도 쓴다고 하지 않으셨어요?
마스크 체인지 못쓰면 뭐라도 세워두는게 좋지 않나 싶어용

카드가 비싸다면 그에 맞게 싼-성능 떨어지는 엑시즈 몬스터인 젬나이트 펄이라던가요

122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6:59

>>121 아하 그런거 고려해볼게요

123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7:32

아 그리고 >>116 듀얼 로그의 앤틱 기어 나이트를 모두 앤틱 기어 엔지니어로 변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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