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88075> 마슈가 개인적으로 쓰는 판 :: 531

마슈◆MV2I88FtwA

2023-10-26 00:21:09 - 2024-02-07 00:32:29

0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00:21:09


개인적인 잡담판입니다

124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7:36

이거 체계적으로 가르쳐드리면서 해ㅑ되는데
능력이 너무 부족해...!

125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8:18

제 능력 말하는거에용 >>124는
아무튼

126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8:45

일단 내가 조언하려면 아무래도, 내 스타일상 카드풀이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알아야만 한다.

127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8:54

>>116에 대한 피드백 거리 있나... 요?

128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9:47

내 듀얼로그는 지극히 고점중시형이어서 정해진 카드풀 내에서 제일 강한 무브를 치는가를 중점적으로 보게 되거든

12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9:58

>>126

일단 설정된 카미조 토우마 덱 리스트


【히어로】 카미조 토우마 / 덱 레시피

[메인 덱 몬스터(x18)]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 x 3
엘리멘틀 히어로 브레이즈맨 x 3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 x 3
엘리멘틀 히어로 리쿼드맨 x 3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 x 3
증식의 G x 3

[메인 덱 마법(x17)]
마스크 체인지 x 3
융합 x 3
히어로 얼라이브 x 3
증원 x 1
미라클 퓨전 x 3
탐욕의 항아리 x 3
마스크 차지 x 1

[메인 덱 함정(x5)]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x 1
거울의 힘 런처 x 1
무한포영 x 3

[엑스트라 덱]
마스크드 히어로 블래스트 x 1
마스크드 히어로 애시드 x 3
마스크드 히어로 광아 x 1
마스크드 히어로 암귀 x 3
엘리멘틀 히어로 가이아 x 1
엘리멘틀 히어로 노바마스터 x 1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 x 1
엘리멘틀 히어로 Great TORNADO x 2
엘리멘틀 히어로 더 샤이닝 x 1

130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0:42

소다 카즈이치는 덱 레시피까진 정하진 않았다

일단 아크파이브 앤틱 기어와 엑덱 앤틱 기어를 제외한 순수 앤틱 기어라는 딕을 사용 중

131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1:32

>>127
제가 보기엔 초보라도 잘 쓰신거 같ㅏ용
특히 묘지랑 제외부분 써둔거 아주 칭찬합니다
묘지 자원도 존나 중요한 시대니까 뭐가 묘지에 갔는지 확실히 적어두셔야 되요

132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3:58

증g는 있는거냐......

133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4:14

포영도 있고...

134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4:29

>>132 일단 대충 채워넣은 카드에 가까워서...

삭제해도 상관없음

135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4:29

>>129
이렇게 적는것도 로그 짜기 수월해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
저는 덱 레시피 그렇게 세세하게 정해두고 안 써용
덱 레시피도 >>112와 >>117처럼 비워두고
상황에 맞게 카드를 갖다 쓰는거에용

136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4:47

저거 저러면 "증g 포영은 있는데 왜 우라라 지명자는 없음?" 소리 나올거 같은데.

137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6:32

>>136

그냥 덱 공간이 비어서 대충 채워넣은거에 가까워요
그냥 없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138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7:22

음... 제가 너무 뒤죽박죽 가르쳐드리는거 같은데
이해 잘 되시나용...?

13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7:48

>>138 잘 됩니다!

140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8:16

일단 뭐어 카드풀이 저거라면...

괜찮은거 같네

141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30:38

>>139
만약 안되는 부분 있다면 솔직하게 말씀해주세요!
컴퓨터로 파일더 온!

142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33:44

그리고 이번에는.... 상대의 로그를 쓰는 법이네용
유희왕에서 사람들이 보고싶어하는 로망은 서로 엎치락뒤치락하면서 치열하게 싸우는 거에용.
그런데 로그를 쓴답시고 너무 현실적으로 써서 솔리티어가 되거나 하면 지루해서 아무도 안 보죠.

그렇기에 로그는 한쪽이 일방적으로 하는게 아니라 중간중간에 서로 견제를 넣어야 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한쪽이 일방적으로 공세하기도 할 수 있지만은.

143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37:07

상대의 로그를 쓰는 법이라고 해도 간단해요.
>>112, >>117, >>135처럼 쓰면 됩니다. 적과 주인공의 위치가 바뀌었을 뿐이에요

주인공이 뭔가 쓴다 싶으면 퍼미션 몬스터(클윙, 크탈윙, 바로네스)로 틀어막고, 공격당한다 싶으면 네크로 가드너로 가드한다거나...
이렇게 서로 치고박고 해야 재미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작가의 의사대로 어느 한쪽이 서서히 밀리든 서로 대등하든지 파워 조절을 해야 해요

144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38:00

아. 로그 쓰시거나 들으시다가 질문 있으면 하셔도 됩니다!

145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39:44

그리고 >>142-143을 하려면 적도 주인공도 어느정도 파워가 있어야 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파워+현실성을 추구하면 브레인즈처럼 혹평받아용.
그래서 로망덱에 강한 카드 용병으로 넣는 것 처럼 로그를 적절히 조절해야 해용.
그렇기에 덱 선정이 중요해요

146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0:16

<<카미조 토우마(LP800)>>
【몬스터 필드】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융합] [에스크리다오] [섀도우 미스트] [에어맨] [마스크 체인지] [리퀴드맨] [마스크 차지] [블래스트] [애시드] [섀도우 미스트]
【패(4)】 [마스크 체인지] [솔리드맨] [플리즈마] [리퀴드맨]

<<소다 카즈이치(LP6150)>>
【몬스터 필드】 [와이반(공격1700)] [엔지니어(공격1500)] [어스퀘이크 골렘(공격3000)]
【마법 / 함정 필드】
【묘지】 [캐터펄트] [기어 타운] [프레임] [캐슬] [포트리스] [리본] [IRM 퀵 퓨전]
【제외】 [골렘] [골렘]
【패(0)】

4턴의 상황이 이렇게 끝남

147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0:31


IR(이레귤러).17 앤틱 기어 어스퀘이크 골렘
레벨 8 / 땅 / 기계족 / 융합 / 효과 / 3000 / 3000
레벨 5 이상의 "앤틱 기어" 몬스터 × 2장
①:이 카드는 "IR.이레귤러"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③: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 이하의 공격력을 가진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파괴한 카드의 공격력 합계만큼 데미지를 준다.
④: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어스퀘이크 골렘 3번 효과 상향

148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1:23

로그 쓰시느라 고생하십니다. 위에 거 천천히 읽어보시고 질문해주세요

149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2:50

질문 없으시면 없으시다고 해주시구용

150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3:45

지금 로그 거의 다 만들어가는 중이라 잠시만요

151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4:28

죄송합니다. 제가 로그 다 쓰고 검토받는게 낫다 했는데 정작 그걸 까먹어버렸네요...

152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55:28


   ②:필드의 "히어로" 몬스터를 파괴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패로 되돌린다.

아셰니아 효과를 파괴에서 바운스로 변경

153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56:32

바운스로 하시는 이유는용? 파괴하는 쪽이 더 강하지 않나 싶은데
바운스되면 상대가 다시 쓸 수 있으니까용

154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59:31

>>153 지금 듀얼에서 바운스를 해야 진행되는 것도 있고

앞으로 파괴 내성 많이 낼 생각이라

155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20:02:31

아니다

안 바꾸는 쪽이 낫겠네

156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20:03:14

>>154
제 의견은 이래용. 지금 당장은 로그상 잘 넘어갈 거에용
하지만 다른 로그에서는, 패로 되돌려서 다시 쓰는 것 때문에 로그 짜기가 어려울거에용.
막아도 막아도 결국 다시 패로 돌아오니까용

파괴 내성이야 유희왕에서 흔하죠. 근데 이걸 꼭 아셰니아가 해결하게 해야 할까요?
아셰니아 원탑 덱이 아니잖아요. 다른 몬스터를 통해서나 마법/함정 카드를 사용해서 돌파할 수도 있어용
그리고 그 과정에서 로그는 더 재밌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157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20:03:32

쓰고 오니 바꾸셨네 머쓱;;;

158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20:04:19

IR(이레귤러).17 앤틱 기어 어스퀘이크 골렘
레벨 8 / 땅 / 기계족 / 융합 / 효과 / 3000 / 3000
레벨 5 이상의 "앤틱 기어" 몬스터 × 2장
①:이 카드는 "IR.이레귤러"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③: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 이하의 공격력을 가진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파괴한 카드의 공격력 합계만큼 데미지를 준다.
④: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①: 자신 필드의 모든 기계족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배가 된다. 이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 몬스터는 이 턴의 엔드 페이즈에 파괴된다.

그런데 이 어스퀘이크 골렘이 리미터 해제로 터지면 어떻게 되나요?
그대로 4번 효과 적용될 수 있나요?

159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20:04:50

>>158
이거는 잘 모르겠는데... 이건 브레인즈에 가서 여쭤보죠

160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20:13:10


IR(이레귤러).17 앤틱 기어 어스퀘이크 골렘
레벨 8 / 땅 / 기계족 / 융합 / 효과 / 3000 / 3000
레벨 5 이상의 "앤틱 기어" 몬스터 × 2장
①:이 카드는 "IR.이레귤러"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③: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 이하의 공격력을 가진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파괴한 카드의 공격력 합계만큼 데미지를 준다.
④: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하고 공격력을 1000 올린다.


뭔가 어스퀘이크 골렘 상향 많이 하는 것 같지만

순수 전투 특화형이니 이래도 되겠지

161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20:18:38


【히어로】 카미조 토우마 VS 소다 카즈이치 【앤틱 기어】



━━━━━【1턴】 카미조 토우마━━━━━━━━━━━━━━━━━━━━━━━━━━━━━━━━━━━━━━━━━━━━━

증원 / 융합 / 마스크 차지 /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
의 패 5장으로 듀얼 개시

1. [증원]을 발동하여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을 덱에서 서치 (5 > 4 > 5)
2.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을 일반 소환 (5 > 4)
3. [솔리드맨]의 ①효과 발동, [에어맨]을 특수 소환 (4 > 3)
4. [에어맨]의 ①효과 발동,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를 서치 (3 > 4)
5. [융합]을 발동하여 패의 [섀도우 미스트]와 필드의 [솔리드맨]을 소재로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를 융합 소환 (4 > 2)
6. [솔리드맨]의 ②효과 발동, [섀도우 미스트]를 묘지에서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7. [섀도우 미스트]의 ①효과 발동, [마스크 체인지]를 서치 (2 > 3)

(다크 로우가 엑덱에 없다는걸 잠시 까먹고 자연스럽게 다크 로우 뽑는 루트를 가버렸음)

8.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세트 (3 > 2)
9. 턴 엔드

<<카미조 토우마>>
【몬스터 필드】 [에어맨(공격1800)] [에스크리다오(공격2600)] [섀도우 미스트(수비1500)]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솔리드맨] [융합]
【패(2)】 [마스크 차지] [마스크 체인지]



━━━━━【2턴】 소다 카즈이치━━━━━━━━━━━━━━━━━━━━━━━━━━━━━━━━━━━━━━━━━━━━━

앤틱 기어 리본 / 앤틱 기어 캐터펄트 / 앤틱 기어 프레임 / 앤틱 기어 캐슬 / 앤틱 기어 엔지니어
의 패 5장으로 듀얼 개시

1. [기어 타운]을 드로우 (5 > 6)
2. [기어 타운]을 발동 (6 > 5)
3. [앤틱 기어 리본]을 세트 (5 > 4)
4. [앤틱 기어 캐터펄트]의 ①효과 발동, [기어 타운]을 파괴하고 덱에서 [앤틱 기어 골렘]을 특수 소환 (4 > 3)
5. 파괴된 [기어 타운]의 효과로, 덱에서 [앤틱 기어 와이반]을 특수 소환
6. [와이반]의 ①효과로 [앤틱 기어 포트리스]를 서치 (3 > 4)
7. [앤틱 기어 캐슬]과 [앤틱 기어 포트리스]를 발동 (4 > 2)
8. [앤틱 기어 프레임]을 일반 소환, [캐슬]이 카운터 1개 획득 (2 > 1)
9. [프레임]의 ①효과로 [엔지니어]를 버리고 [앤틱 기어 골렘]을 서치 (1 > 0 > 1)

<<배틀 페이즈>>
10. [앤틱 기어 골렘(공격3000)] VS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공격2600)]
11. [에스크리다오] 파괴, 카미조 토우마 LD 8000 > 7600

12. [앤틱 기어 프레임(공격1600)] VS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수비1500)]
13. [섀도우 미스트] 파괴, ②효과 발동, [엘리멘틀 히어로 리퀴드맨] 서치 (카미조 2 > 3)

14. 턴 엔드

<<카미조 토우마(LP7600)>>
【몬스터 필드】 [에어맨(공격1800)]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솔리드맨] [융합] [에스크리다오] [섀도우 미스트]
【패(3)】 [마스크 차지] [마스크 체인지] [리퀴드맨]

<<소다 카즈이치>>
【몬스터 필드】 [골렘(공격3000)] [와이반(공격1700)] [프레임(1600)]
【마법 / 함정 필드】 [캐슬(카운터1)] [포트리스] [리본]
【묘지】 [캐터펄트] [엔지니어] [기어 타운]
【패(1)】 [골렘]



━━━━━【3턴】 카미조 토우마━━━━━━━━━━━━━━━━━━━━━━━━━━━━━━━━━━━━━━━━━━━━━

1. [엘리멘틀 히어로 플리즈마]를 드로우 (3 > 4)

(마스크드 히어로와 속성 융합 히어로 주축인 토우마의 덱엔 어울리지 않는 플리즈마지만
마스크드 히어로 광아의 소환 소재를 위해 억지로 넣었음)

2. [리퀴드맨]을 일반 소환, ①효과를 발동하여 [섀도우 미스트]를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4 > 3)
3. [섀도우 미스트]의 ①효과로 덱에서 두번째 [마스크 체인지] 서치 (3 > 4)
4. [리퀴드맨]을 대상으로 1장째 [마스크 체인지] 발동. (4 > 3)
5. [마스크드 히어로 애시드]를 특수 소환
6. [애시드]의 ①효과로 [캐슬] [포트리스] [리본]을 파괴하고 [골렘] [와이반] [프레임]의 공격력 300 다운

(포트리스를 파괴할 경우 패 / 묘지에서 앤틱 기어가 튀어나오겠지만
현재 시점에서 소환될건 앤틱 기어 엔지니어밖에 없으므로 애시드로 파괴 강행
에어맨 경유로 블래스트를 소환해서 바운스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다음 턴에 다시 포트리스가 깔린다는게 문제였다.)

7. 파괴된 [포트리스]의 ③효과로 [앤틱 기어 엔지니어] 특수 소환

8. [에어맨]을 대상으로 2장째 [마스크 체인지] 발동 (3 > 2)
9. [마스크드 히어로 블래스트]를 특수 소환
10. [블래스트]의 ①효과로 [골렘]의 공격력을 1350으로 함

<<배틀페이즈>>
11. [마스크드 히어로 애시드(공격2600)] VS [앤틱 기어 골렘(공격1350)]
12. [골렘] 파괴, 소다 카즈이치 LP8000 > 6750

13. [마스크드 히어로 블래스트(공격2200)] VS [앤틱 기어 프레임(공격1600)]
14. [프레임] 파괴, 소다 카즈이치 LP6750 > 6150

<<메인페이즈2>>
15. [마스크 차지]를 발동, 묘지의 [마스크 체인지]와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을 회수 (2 > 1 > 3)
16. 턴 엔드

<<카미조 토우마(LP7600)>>
【몬스터 필드】 [블래스트(공격2200)] [애시드(공격2600)] [섀도우 미스트(수비1500)]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융합] [에스크리다오] [에어맨] [마스크 체인지] [리퀴드맨] [마스크 차지]
【패(3)】 [마스크 체인지] [솔리드맨] [플리즈마]

<<소다 카즈이치(LP6150)>>
【몬스터 필드】 [와이반(공격1700)] [엔지니어(공격1500)]
【마법 / 함정 필드】
【묘지】 [캐터펄트] [기어 타운] [골렘] [프레임] [캐슬] [포트리스] [리본]
【패(1)】 [골렘]



━━━━━【4턴】 소다 카즈이치━━━━━━━━━━━━━━━━━━━━━━━━━━━━━━━━━━━━━━━━━━━━━

(자신의 필드가 바로 박살나는 것에 멘붕하고는
바로 이레귤러 카드의 영향을 받기 시작
이레귤러 드로우(이레귤러 관련 범용 카드를 뽑는 특수 드로우)를 시전함)

1. [IRM 퀵 퓨전]을 드로우(1 > 2)
2. 속공 마법, [IRM 퀵 퓨전]을 발동 (1 > 0)
3. 패의 [앤틱 기어 골렘]과 묘지의 [앤틱 기어 골렘]을 제외하여 [IR. 17 앤틱 기어 어스퀘이크 골렘]을 융합 소환

<<배틀페이즈>>

4. [어스퀘이크 골렘(공격3000)] VS [엘리멘틀 히어로 애시드(공격2600)]
5. [애시드] 파괴, 카미조 토우마 LP7600 > 7200
6. [어스퀘이크 골렘]의 ③효과가 발동, [블래스트]와 [섀도우 미스트]가 파괴, 카미조 토우마 LP7200 > 4000
7. [섀도우 미스트]의 ②효과가 발동, [리퀴드맨]을 서치(카미조 3 > 4)

8. [와이반]과 [엔지니어]의 다이렉트 어택, 카미조 토우마 LP4000 > 800

<<카미조 토우마(LP800)>>
【몬스터 필드】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융합] [에스크리다오] [에어맨] [마스크 체인지] [리퀴드맨] [마스크 차지] [블래스트] [애시드] [섀도우 미스트]
【패(4)】 [마스크 체인지] [솔리드맨] [플리즈마] [리퀴드맨]

<<소다 카즈이치(LP6150)>>
【몬스터 필드】 [와이반(공격1700)] [엔지니어(공격1500)] [어스퀘이크 골렘(공격3000)]
【마법 / 함정 필드】
【묘지】 [캐터펄트] [기어 타운] [프레임] [캐슬] [포트리스] [리본] [IRM 퀵 퓨전]
【제외】 [골렘] [골렘]
【패(0)】



━━━━━【5턴】 카미조 토우마━━━━━━━━━━━━━━━━━━━━━━━━━━━━━━━━━━━━━━━━━━━━━

(엠프티(AA:인덱스)의 조언으로 인해 카미조 토우마가 자신의 이레귤러 카드를 각성함)

1. [융합]을 드로우. (4 > 5)
2. [솔리드맨]를 일반 소환, ①효과로 [플리즈마] 소환 (5 > 3)
3. [마스크 체인지] 발동, [플리즈마]를 소재로 [마스크드 히어로 광아]를 소환 (3 > 2)
4. [융합] 발동, 필드의 [솔리드맨]과 패의 [리퀴드맨]을 소재로 [IR.39 희망의 검 아셰니아]를 융합 소환 (2 > 0)
5. [리퀴드맨]의 ②효과로 인해 [브레이즈맨]과 [히어로 얼라이브]를 드로우, [브레이즈맨]을 버림(0 > 2 > 1)
6. [솔리드맨]의 ②효과로 인해 [섀도우 미스트]를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하고 마지막 [마스크 체인지]를 서치(1 > 2)
7. [마스크 체인지]를 발동하여 [섀도우 미스트]를 소재로 [마스크드 히어로 암귀]를 특수 소환(2 > 1)
8. [광아]의 효과를 발동, 묘지의 [애시드]를 제외하여 [어스퀘이크 골렘]의 공격력을 400으로 내림

<<배틀페이즈>>
9. [광아(공격4000)] VS [엔지니어(공격1500)]
10. [엔지니어] 파괴, 소다 카즈이치 LP6150 > 3650

11. [암귀(공격2800)] VS [와이반(공격1700)]
12. [와이반] 파괴, 소다 카즈이치 3650 > 2550

11. [아셰니아(공격2100)] VS [어스퀘이크 골렘(400)]
12. [어스퀘이크 골렘] 파괴, 소다 카즈이치 LP2550 > 850

13. 턴 엔드
14. [어스퀘이크 골렘]의 ④효과 발동, 자신을 묘지에서 특수 소환하고 공격력이 1000 증가

<<카미조 토우마(LP800)>>
【몬스터 필드】 [암귀(공격2800)] [광아(공격3000)] [아셰니아(공격2100)]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융합] [에스크리다오] [섀도우 미스트] [에어맨] [마스크 체인지] [리퀴드맨] [마스크 차지] [블래스트] [솔리드맨] [플리즈마] [리퀴드맨] [마스크 체인지] [융합] [브레이즈맨] [마스크 체인지]
【제외】 [애시드]
【패(1)】 [히어로 얼라이브]

<<소다 카즈이치(LP6150)>>
【몬스터 필드】 [어스퀘이크 골렘(공격4000)]
【마법 / 함정 필드】
【묘지】 [캐터펄트] [기어 타운] [프레임] [캐슬] [포트리스] [리본] [IRM 퀵 퓨전] [와이반] [엔지니어]
【제외】 [골렘] [골렘]
【패(0)】



━━━━━【6턴】 소다 카즈이치━━━━━━━━━━━━━━━━━━━━━━━━━━━━━━━━━━━━━━━━━━━━━

1. [리미터 해제] 드로우. (0 > 1)

<<배틀페이즈>>

2. [어스퀘이크 골렘(공격4000)] VS [광아(공격3000)]
3. [리미터 해제] 발동. (1 > 0)
4. 체인하여 [광아]의 효과 발동, [에스크리다오]를 제외하여 [어스퀘이크 골렘]의 공격력을 1500으로 내림
5. [어스퀘이크 골렘]의 공격력이 3000이 됨
6. [광아] 파괴, [어스퀘이크 골렘]의 효과 발동.
7. 체인하여 [아셰니아]의 ②효과 발동, [어스퀘이크 골렘] 파괴

8. 턴 엔드
9. [어스퀘이크 골렘]의 ④효과 발동, 자신을 묘지에서 특수 소환하고 공격력이 1000 증가



━━━━━【7턴】 카미조 토우마━━━━━━━━━━━━━━━━━━━━━━━━━━━━━━━━━━━━━━━━━━━━━

1. 무슨 카드를 드로우

<<배틀 페이즈>>
2. 암귀 효과로 다이렉트 어택

카미조 토우마 승리









[등장 오리지널 카드]


IRM(이레귤러 매직) 퀵 퓨전
속공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자신의 패 / 필드 / 묘지의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서 제외하고, "IR."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소환한다.


IR(이레귤러).17 앤틱 기어 어스퀘이크 골렘
레벨 8 / 땅 / 기계족 / 융합 / 효과 / 3000 / 3000
레벨 5 이상의 "앤틱 기어" 몬스터 × 2장
①:이 카드는 "IR.이레귤러"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③: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 이하의 공격력을 가진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파괴한 카드의 공격력 합계만큼 데미지를 준다.
④: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하고 공격력을 1000 올린다.

IR(이레귤러).39 희망의 검 아셰니아
레벨6 / 빛 / 전사족 / 융합 / 효과 / ATK2100 / DEF2000
서로 속성이 다른 "히어로" 몬스터 2장
이 카드는 룰상 "엘리멘틀 히어로"로 취급한다.
①:이 카드는 "IR."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필드의 "히어로" 몬스터를 파괴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③: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고, 자신 필드의 "히어로" 몬스터가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에 그 자신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하고, 공격 대상을 이 카드에 옮긴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의 공격력은, 대상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올린다.

162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20:19:47

>>983
잠깐 한숨 돌리고 물이라도 마시고 오세용
고생하셨습니다!

163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20:20:14

5턴의 종료 시점 필드 상황의 <<소다 카즈이치(LP6150)>>는 복불 미스

<<소다 카즈이치(LP850)>>이 맞습니다

164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20:27:28

1턴에 결국 엑시즈는 쓰지 않는가?

(포트리스를 파괴할 경우 패 / 묘지에서 앤틱 기어가 튀어나오겠지만
현재 시점에서 소환될건 앤틱 기어 엔지니어밖에 없으므로 애시드로 파괴 강행
에어맨 경유로 블래스트를 소환해서 바운스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다음 턴에 다시 포트리스가 깔린다는게 문제였다.)

이 부분 아주 칭찬해에용 이거 심리 묘사로 넣어주면 좋아용!

...아무리봐도 로그 처음 쓰는 사람이 아닌데용?

165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20:28:28

앤틱 기어의 플레잉에 대해선 저도 잘 모르니 뭐라 할 말씀이 없지만
제가 보기에는 충분히 잘 쓰신거 같아용
로그 처음 쓰는 사람이 아닌거 같은 느낌.

166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20:28:36

>>164 엑덱에 아직 엑시즈가 없어요!!!

167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20:29:21

>>166
아하
그 얘긴 안하셨어용

아무튼 로그 잘 쓰신거 같아용. 제 첫 로그랑 완전 비교되네용
첫 로그가 이정도 퀄이라닛...

168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20:30:04

일단 다른 분들의 평가를 기다려봅시다

169 네루 (VBmmm3xkjI)

2023-10-26 (거의 끝나감) 20:30:06

오리카 함유였나

170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20:30:45

>>169

그냥 완전 실제 카드로 하기엔
제 경험이 부족하다 보니...

171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20:31:17

오리카 자체는 호불호가 있지만
오리카 써도 재밌는 로그가 나올 수도 있는거에용

172 내목숨을아이아이에◆7yw2Sw/kpU (xmeYj3w3Kk)

2023-10-26 (거의 끝나감) 20:32:09

IR(이레귤러).39 희망의 검 아셰니아
레벨 6 / 빛 / 전사족 / 융합 / 효과 / 2100 / 2000
속성이 다른 "히어로" 몬스터 × 2
이 카드명은 룰상 "엘리멘틀 히어로" 카드로도 취급한다.
(후략)

(융합 소재: 선라이저 참조
(룰상취급: R-ACE 마함라인 참조)

CNo.(카오스 넘버즈) 와는 달리 뒤의 .은 루비에 포함 안 되는 건가

173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20:32:58

아 그거 단순한 복불 미스

174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20:35:11

>>142-145는 읽어 보셨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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