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88075> 마슈가 개인적으로 쓰는 판 :: 531

마슈◆MV2I88FtwA

2023-10-26 00:21:09 - 2024-02-07 00:32:29

0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00:21:09


개인적인 잡담판입니다

53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02:53:51

>>52

1. 카드로 기능하지 않지만, 정령은 존재하는 프로토타입입니다 카드화는 사실상 불가능한 상태.

2. 말할 수 있습니다 히로인 중 1명

그리고 나중에 도로테아 카드를 카미조가 창조한다 했잖아요?
이게 사실상 정령을 새롭게 창조하는거라

도로테아의 경우 카미조를 아버지라 부름

54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02:54:21

과연과연... 궁금증이 해결됬습니다....
이제 진짜 가볼게용
안녕히 주무세용

55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04:41:58

중요한 것을 잊고 있었습니다

소환씬에 써먹을 소환 영창은 어떻게 할까요?
일단 소환씬 만들고 영창은 나중에 붙일까요?

56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04:53:29

그리고 문득 떠오른 질문
Q1. 정령들은 물리적인 간섭이 가능합니까? 누굴 건든다거나 음식을 먹는다던가
Q2. 인덱스는 원작에선 여러가지 마법을 알고 있었던 것 처럼, 엠프티는 모든 카드의 정보를 알고 있습니까?

57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05:05:17

이거 너무 막 질문하는거 아닌가 싶네용
본편에서 어차피 차례로 공개될텐데

58 마슈◆MV2I88FtwA (aqSKCXHIwk)

2023-10-26 (거의 끝나감) 09:04:30

>>55 제가 알아서 영창을 붙이겠습니다

>>56

1.
정령의 모습은 기본적으로 그 정령의 소유자만 볼 수 있으며
정령들도 음식을 먹는다던가 누굴 건든다던가는 할 수 있습니다
모습만 안 보일뿐이네요

2. 아스트랄 포지션이기도 하고 기본적인 지식은 있습니다
이레귤러 카드의 경우 보자마자 효과를 파악할 수 있구요

이 세계관에선 상대 카드의 효과를 임의로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좋은 메리트입니다

59 이름 없음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09:22:15

근데 음식을 먹는다면 원작처럼 인덱스 식비+아셰니아까지... 카미조 말잇못

60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09:23:45

아 나메 빠졌다

61 마슈◆MV2I88FtwA (aqSKCXHIwk)

2023-10-26 (거의 끝나감) 09:24:55

>>59 거기에 도로테아도 추가다...

62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09:25:31

아앗! 식비를 이렇게(?) 하다닛!!
카미조 성격상 자기껄 줄이더라도 줄테니까...

63 마슈◆MV2I88FtwA (aqSKCXHIwk)

2023-10-26 (거의 끝나감) 09:26:21

도로테아는 애초에 카미조 딸내미 포지션이 되기 때문에....

64 마슈◆MV2I88FtwA (aqSKCXHIwk)

2023-10-26 (거의 끝나감) 09:27:22

문제는 이레귤러 카드 회수할때마다 정령이 하나씩 늘어나는 격이다.

65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09:27:29

돈 벌기 위해 도박 듀얼장같은데 가봤자
카미조 운이면 빈털털이고...
카미조에게 구원은 없는건가요...

66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09:27:57

>>64

67 마슈◆MV2I88FtwA (aqSKCXHIwk)

2023-10-26 (거의 끝나감) 09:28:19

대부분 인덱스가 소유하는식으로 카미조가 간접적으로 소유해서 실체화 안하겠지만....

카미조가 사용한 이레귤러 카드들은 인덱스의 소유가 아닌 카미조의 직접 소유로 인식되기 때문에
실체화가 된다...

68 마슈◆MV2I88FtwA (aqSKCXHIwk)

2023-10-26 (거의 끝나감) 09:29:26

>>65 카미조에게 구원

본가가 부자

그렇다 아무런 문제가 없던 것이다


그 본가가 용돈 주는 통장의 카드를 매일 부숴먹는게 일상이지만은(...)

69 이름없어용◆bTOQTBPgIk (nrB3ESOM1g)

2023-10-26 (거의 끝나감) 09:31:36

>>68
카미조는 실물카드가 아니라 삼성페이를 쓰고다녀야 겠네용ㅋㅋㅋ

70 이름없어용◆bTOQTBPgIk (nrB3ESOM1g)

2023-10-26 (거의 끝나감) 09:33:59

뜬금포지만
개인적으론 9기 히어로가 맘에 들어요
엑시즈도 쓸 수 있고 융합도 쓸 수 있고
9기 시절에 듀얼했어서 그런걸지도 모르겠지만용

현실은 융합링크히어로지만...!

71 마슈◆MV2I88FtwA (aqSKCXHIwk)

2023-10-26 (거의 끝나감) 09:39:4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기 시절이 아크파이브 시절인데
이 시절 히어로 최신 에이스가...

72 이름없어용◆bTOQTBPgIk (SfvOeYmhDY)

2023-10-26 (거의 끝나감) 13:34:31

마슈님께서는 어떤 어장/스레의 스타일을 참고로 하실건가요?
유카리왕? 히비키왕?

73 이름없어용◆bTOQTBPgIk (SfvOeYmhDY)

2023-10-26 (거의 끝나감) 13:34:53

아님 둘 이외의 다른 작품이라던가?

74 이름없어용◆bTOQTBPgIk (SfvOeYmhDY)

2023-10-26 (거의 끝나감) 13:37:00

필요하다면 제가 작성한 소재료/키루왕 1화/2화 1턴도 보여드릴께용

75 이름없어용◆bTOQTBPgIk (aV9GgT6SDU)

2023-10-26 (거의 끝나감) 14:02:12

메모: 필요하다면 카드 세트 연출
필요한거: 코인토스 연출, 다이스 연출

76 마슈◆MV2I88FtwA (j.sILyaTHo)

2023-10-26 (거의 끝나감) 14:05:52

유카리왕이

유카리는 혼자가 되고싶은 모양입니다죠?

77 마슈◆MV2I88FtwA (j.sILyaTHo)

2023-10-26 (거의 끝나감) 14:07:17

그 어장 스타일이란게 정확히 뭔지 잘 모르겠거든요...?

78 이름없어용◆bTOQTBPgIk (NF10KnaQKM)

2023-10-26 (거의 끝나감) 14:35:43

>>77
제가 설명이 부족했네용

'양식'이나 '연출 방식'이란 의미로 썼습니다.

예를 들어 유카리왕(짐작하신 그게 맞습니다)은 간결한 연출방식을 쓰고있고
히비키왕(네루갓의 작품)은 화려한 연출을 하고 있잖아요?

그리고 카드 스펙을 표시하는 칸을 보면
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
 【낙인극의 성 데스피아】
 <필드 마법>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레벨 8 이상의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②: 융합 몬스터 이외의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천사족 몬스터가 상대 효과로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또는 전투로 파괴되었을 경우, 자신 묘지의 레벨 8 이상의 융합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二◇

히비키왕은 이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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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s-HERO미스터리 히어로 인도의 길 도로테아 】
   ★6 / 어둠 / 전사족 / 엑시즈 / 효과 / ATK2500 / DEF2100
   레벨 6의 "HERO" 몬스터 2장 이상

   이 카드는 룰상 "엘리멘틀 히어로"로 취급한다.

   ①: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히어로" 몬스터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와 전투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②: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히어로" 몬스터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③:자신 필드 위의 "히어로" 몬스터가 필드를 벗어날 경우,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를 벗어난 그 몬스터를 특수소환한다.
   또한, 이 효과로 특수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이 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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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슈님의 작품은 이렇게 다르잖아요?

그러니까 '틀'같은걸 말하는 거에용

79 이름없어용◆bTOQTBPgIk (NF10KnaQKM)

2023-10-26 (거의 끝나감) 14:39:34

그러니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528086/1/254#bottom
위 소재료랑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549079/recent
히비키왕이랑

텍스트칸 배치 방식과 AA, 연출 템포가 긴 히비키왕과 연출 템포가 짧은 제 소재료

카드 세트하는 AA, 패 소모 연출 같은게 다르잖아요?

그런 의미였습니다.
제 어휘력 부족으로 설명을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80 이름없어용◆bTOQTBPgIk (NF10KnaQKM)

2023-10-26 (거의 끝나감) 14:42:40

으으 내 어휘력이 이리 부족하다니
젊은 시절 다독상 타거나 도서관 죽돌이던 시절의 나는 어디로 간게야
이것도 나이 탓이야 나이 탓...

81 마슈◆MV2I88FtwA (MoAmj/v5mk)

2023-10-26 (거의 끝나감) 15:00:20

연출 템포는 짧은 쪽이 더 좋네요!

82 마슈◆MV2I88FtwA (aJcfNBIM3w)

2023-10-26 (거의 끝나감) 16:13:41

IR. 17 앤틱 기어 어스퀘이크 골렘
☆8 / 기계족 / 융합 / 효과 / ATK3000 / DEF3000
레벨5 이상의 "앤틱 기어" 몬스터 2장

1. 이레귤러 카드의 애니판 넘버즈식 전투 내성
2. 앤틱 기어 공통의 공격시 마함 봉쇄 효과.
3.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 이하의 공격력을 가진 상대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파괴한 카드 1장당 1000데미지를 준다
4.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페이즈 이 카드를 특수소환한다.

83 마슈◆MV2I88FtwA (aJcfNBIM3w)

2023-10-26 (거의 끝나감) 16:19:41

IRM(이레귤러 매직) 퀵 퓨전
속공 마법
이 카드명은 1턴에 1번 발동 가능
패 / 필드 / 묘지의 소재를 제외하여 IR. 융합 몬스터를 융합 소환함

84 마슈◆MV2I88FtwA (aJcfNBIM3w)

2023-10-26 (거의 끝나감) 16:27:36


IRM(이레귤러 매직) 퀵 퓨전
속공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의 패 / 필드 / 묘지의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서 제외하고, "IR.(이레귤러)"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소환한다.

85 내목숨을아이아이에◆7yw2Sw/kpU (xmeYj3w3Kk)

2023-10-26 (거의 끝나감) 16:37:55

>>9

Ms-HERO미스터리 히어로 인도의 길 도로테아
랭크 6 / 어둠 / 전사족 / 엑시즈 / 효과 / 2500 / 2100
레벨 6 "HERO" 몬스터 × 2장 이상
이 카드명은 룰상 "엘리멘틀 히어로" 카드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자신의 "히어로" 몬스터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와 전투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자신의 "히어로" 몬스터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자신 필드의 "히어로" 몬스터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고, 이 카드의 공격력은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올린다.

>>82

IR.이레귤러 17 앤틱 기어 어스퀘이크 골렘
레벨 8 / 기계족 / 융합 / 효과 / 3000 / 3000
레벨 5 이상의 "앤틱 기어" 몬스터 × 2장
①: 이 카드는 "IR.이레귤러"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③: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 이하의 공격력을 가진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파괴한 수 × 1000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④: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텍스트 최적화(대충)

86 내목숨을아이아이에◆7yw2Sw/kpU (xmeYj3w3Kk)

2023-10-26 (거의 끝나감) 16:41:11

>>85 의 어스퀘이크 골렘 융합 소재 맨 끝에 장은 빼는 걸로

87 내목숨을아이아이에◆7yw2Sw/kpU (xmeYj3w3Kk)

2023-10-26 (거의 끝나감) 16:41:38

원래는

레벨 5 이상의 "앤틱 기어" 몬스터 × 2

88 마슈◆MV2I88FtwA (aJcfNBIM3w)

2023-10-26 (거의 끝나감) 16:45:23

감사합니다!

8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4:13

━━━━━【1턴】 카미조 토우마━━━━━━━━━━━━━━━━━━━━━━━━━━━━━━━━━━━━━━━━━━━━━

증원 / 융합 / 마스크 차지 /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
의 패 5장으로 듀얼 개시

1. [증원]을 발동하여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을 덱에서 서치 (5 > 4 > 5)
2.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을 일반 소환 (5 > 4)
3. [솔리드맨]의 ①효과 발동, [에어맨]을 특수 소환 (4 > 3)
4. [에어맨]의 ①효과 발동,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를 서치 (3 > 4)
5. [융합]을 발동하여 패의 [섀도우 미스트]와 필드의 [솔리드맨]을 소재로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를 융합 소환 (4 > 2)
6. [솔리드맨]의 ②효과 발동, [섀도우 미스트]를 묘지에서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7. [섀도우 미스트]의 ①효과 발동, [마스크 체인지]를 서치 (2 > 3)

(다크 로우가 엑덱에 없다는걸 잠시 까먹고 자연스럽게 다크 로우 뽑는 루트를 가버렸음)

8.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세트 (3 > 2)
9. 턴 엔드

【몬스터 필드】 [에어맨(공격)] [에스크리다오(공격)] [섀도우 미스트(수비)]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솔리드맨] [융합]

【패(2)】 [마스크 차지] [마스크 체인지]

90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6:18

음... 듀얼로그는 일단 다 쓰고 한번에 검토받는걸 추천드려용
하나하나 하기에는 너무 품이 많이 들거에요

91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6:34

ㅇㅋㅇㅋ

92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7:25

일단 첨삭하자면
1. 굳이 저렇게 기호를 많이 써가면서 할 필요는 없다
네용.
예시 가지고 올게요

93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9:19

         /´´〕>、 r 、
         __{ /   \´r 、
      /´, イ `ヽ     >´、
     ☆〉'´  `ヽ{{{{、{}>ト、             ,イ  , イ
   ☆   `¨ '' ー ` ー‐''´} i..、          . ィ ニニニ、ヽ'__             _
  ☆          {_ノ ノ::::::ヽ     >''´,イ/    _ヽ Y´          く }  }/ヽ
  ☆             メ´ `ヽノ \  ( {{ノ ノrォ` ー'´/ィ} }ヽ 、、      ノ} }}  ノ ./
  ☆    __            \  ヽ / /{ ,、  fォ' .i! / { ノ }       } ノ/ //
   ☆ュイ´'Y ヽュ       ___ /´_ヽ/ 〉, ( iヘ 'ー'  _{ {/ {  \‐‐イ }`ヽ'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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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ヽ-‐''|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ヘ
                             ヽニ|ニニニニ,'ニニニ>、,/、ニノ
                        ヽ!ニニニニニ=/
                            ゞニニニ∠`ヽ、
                               ¨¨ヽニニニ=ヽ
@2.
칼리옷상의 턴. 드로우(5>6).
칼리옷상은 히어로 얼라이브를 발동(6>5). 라이프를 절반 지불하고(8000>4000). 덱에서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을 소환. 덱에서 솔리드맨을 패에 넣는다(5>6). 솔리드맨 일소(6>5). 솔리드맨 효과로 패에서 에어맨[2] 소환(5>4). 에어맨[2] 효과 발동. 세트 카드 2장을 파괴하려고 하나, 크레아는 브스스 발동. 에어맨[2]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칼리옷상 '어째서 브스스를 히어로 얼라이브때 발동하지 않은거지?'
'발동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가... 마법/함정 카드가 파괴되는 쪽이 더 안된다는 거네?'
에어맨 솔리드맨 에어맨
에어맨과 에어맨[2]으로 오버레이. 토네이드래곤 엑시즈 소환.
토네이드래곤 효과 발동. 에어맨을 묘지로 보내고 나머지 세트 카드도 파괴하려고 함. 파괴된 세트 카드는 검은 고양이의 째려보기.

한번 더 날려주겠다면서 융합재생기구 발동(4>3). 패를 한장 버리고(브레이즈맨), 덱에서 융합을 패에 넣음(3>2>3). 융합 발동(3>2). 필드의 솔리드맨과 패의 버블맨을 융합. 앱솔루트 제로 융합 소환(2>1).
솔리드맨 효과 발동. 묘지에서 에어맨 특소. 에어맨 효과 발동. 세트 카드 한장을 더 파괴함. 파괴된 세트 카드는 세트어퍼.

토네이드래곤 앱제 에어맨(수비표시)
배틀 페이즈. 토네이드래곤으로 세트몬스터 공격. 세트몬스터는 점술공주 코인노마.
코인노마 효과 발동.
그리고 코인노마 효과 발동에 체인해서 소환제한-맹돌하는 몬스터 발동, 그리고 보급부대 효과 발동. 우선 보급부대 효과로 크레아 드로우(0>1).

체인 처리가 끝나고 덱에서 2장 쨰의 코인노마 세트. 그러나 2장 째의 코인노마는 곧바로 다시 리버스. 2장 째의 코인노마의 효과 발동. 덱에서 3장 째의 코인노마 세트. 곧바로 뒤집어져서 3장 째의 코인노마의 효과 발동. 덱에서 점술공주 페탈엘프 세트. 그리고 페탈엘프 리버스되서 바로 효과 발동.
칼리옷상 필드는 전부 수비표시가 됨.

순식간에 전세가 역전된거 보고 칼리옷상은 경악. 이게 정말 학생용 덱이냐면서 경악하자 2학년이면 이정도는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응수.
칼리옷상은 보급 부대를 발동(1>0)하고 턴 엔드. 그리고 엔드페이즈시 융합재생기구의 효과로 묘지의 솔리드맨 회수(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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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오스트로 카부토(패 1장)(LP 4000)

몬스터존: 토네이드래곤(DEF2000), 앱제(DEF 2000), 에어맨(DEF300)
필드존: 융합재생기구
마함존: 보급 부대,

묘지: 히어로 얼라이브, 에어맨, 브레이즈맨, 버블맨, 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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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29:55

아니다 이건 너무 기네요....
다시 가져오자면

95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0:06

저는 저렇게 번호로 쓰는 쪽이 더 정리하기 쉽더라구요

96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2:41

               {`ー―---― 、ト、
           /´          \ __
            ノ                  Y/´
         //                  ∧
          〈 i                ’.__,
        _/ }  /   /           く⌒
       /イ  /       /  ∧       ‘,
         {   / /   〃 / ヽi| i_ | i⌒
         } / / /  /// ,ィ斥∧ l 〉i| ト .
        __// / 厶イリ' i/    ゞ゚/ |iリ 人{\\
        ⌒フイi |i 从    、   厶小!Y リノ` } 〉
            八ハ/分、    _ _   ,.イ从{     / /|
             「 ̄ンン个 .,´  //`丶〈    / //|
            ∨ / /:.}__`¨ィ{    `ヾニニ彡' リ
                ∨} {ー―一リ       __/         , ⌒,
              /㌻フ〉 V二二/  _ -‐    `ヽ      /  ./
           { {/´\∨ / -‐  /     -ー`ニニ=-、 /  ./
           ∧∨   〉 '      {    /  / /_/   /
            i  \\/O         /  / //    ./
            i /   \\       \ i   / / イ     {
            |i    /\\    \ \〉 /{ /   ヽ     ` - .
            |i    /  \i          ∨! i〈   /     _     ` 、
            |   i                  V∧     i   ノ  ̄  - . __)
            |   |                /`ーノ  /   |  {
            |   |            / / //   /!  |
            |   |             // / / , '  !  |
            |   |               / {/   / /  八  '.
             |   O           /       {_,/      ヽ__〉
@1.히비키의 턴
패에서 예상외 발동(5>4). 덱에서 마건총사-클라비스(공1900) 소환.
예상외, 고상의식술, 엔젤 드럼피터,
고상의식술 발동(4>3). 패의 바람의 그리폰을 묘지로 보내고 마건총-바토스버스터(공2200)를 덱에서 의식 소환(3>2).바토스버스터 효과 발동. 덱에서 마건 카드 1장을 패에 넣음, 마건시해를 패로(2>3).
마건시해 발동(3>2). 효과로 덱에서 대마건-마프테아르를 패에 넣는다(2>3).

바토스버스터+클라비스=혼돈마룡 카오스 룰러(공3000)
카오스 룰러 효과 발동. 덱 위에서 5장을 넘겨 그 중 빛 또는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음. 패에 넣는건 마프테아르[2](3>4). 나머지 카드는 다 묘지로 보낸다[클리어 크리보,샤리 군관,마건-마프테아-,하루 우라라].

마프테아르 일소(4>3). 마프테아르 효과로 묘지의 클라비스 소생.
마프테아르+클라비스=마건변귀-트랜스풀미네(공2800)

트랜스풀미네 효과 발동. 덱에서 마건정-언락을 세트.

묘지 속성: 빛, 어둠, 바람, 화염

보급 부대를 발동하고 턴 엔드(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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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제 히비키(패 2장: ???, 대마건-마프테아르[2])(LP 8000)

몬스터존: 혼돈마룡 카오스 룰러(공3000), 마건변귀-트랜스풀미네(공2800)
마함존: 마건정-언락, 보급부대
필드존: 마건시해

묘지: 예상외, 고상의식술, 바람의 그리폰, 클리어크리보, 샤리 군관, 마건-마프테아-, 하루 우라라, 대마건-마프테아르, 클라비스
제외:

97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4:34

1. 일단 일일히 쓰는 기호는 최대한 생략해주세요

98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4:58

혹시 패를 정하시고 로그를 짜셨나요?

9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5:14

>>98 옙

100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39:46

저는 정하지 않고 씁니다.
정해야 되는건 결과물이에요.
"대충 이러이러한 빌드를 세워놓겠다"라는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가 이루어지도록 로그를 쓰는거에요

101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42:30

>>100 아하

한번 그래볼게요

102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46:56

이 때 조심해야 할것이, 스토리상의 이유나 상대의 견제가 없다면
가능한 한 좋은 패+최적의 전개로 가야 합니다.

그래야 하는 이유는, 어느정도 파워가 있는 빌드를 세워야만
상대에게 공격하거나 방어&후속 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1턴에 전개를 다하고 2턴에 상대에게 털려도, 3턴에 계속 상대든 나든 듀얼이 이뤄질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근데 이건 또 어떻게 하냐구요? 그래서 최적의 전개가 필요한겁니다.
최대한 패를 적게 소모하면서 빌드를 세워야 패가 남을테고
그 패로 다음 턴을 이어나가야 해요.

103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8:47:35

이 부분은 주인공 턴 말고도 상대 턴에도 해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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