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88075> 마슈가 개인적으로 쓰는 판 :: 531

마슈◆MV2I88FtwA

2023-10-26 00:21:09 - 2024-02-07 00:32:29

0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00:21:09


개인적인 잡담판입니다

104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8:57:54

일단 이번 듀얼은 한 6턴쯤에 빠르게 결착날 것 같은데...

105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0:53

좋습니다. 끝부분을 어떤 연계로 어떻게 끝낼지를 정하는건 아주 좋아용!

106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1:35

혹시 질문 있으신가용?

107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2:23

>>106 일단 듀얼 로그 다 완성한 다음에 해볼게요

108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2:37

...가르쳐주겠다 해놓곤 갑자기 질문 타임이라니
죄송합니다

10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2:46

2.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을 일반 소환 (5 > 4)
3. [솔리드맨]의 ①효과 발동, [에어맨]을 특수 소환 (4 > 3)
4. [에어맨]의 ①효과 발동,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를 서치 (3 > 4)
5. [융합]을 발동하여 패의 [섀도우 미스트]와 필드의 [솔리드맨]을 소재로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를 융합 소환 (4 > 2)
6. [솔리드맨]의 ②효과 발동, [섀도우 미스트]를 묘지에서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7. [섀도우 미스트]의 ①효과 발동, [마스크 체인지]를 서치 (2 > 3)


그런데 이 콤보 가능한거 맞죠?

110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6:42

네 가능해용

111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9:27

그래서 내 도움이 필요하다고?

112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09:37

일단 팁을 드리자면
1. 카오스 룰러로 묘지로 가는 카드들은 하나하나 정하지 말고
대충 [ㅁㅁ,ㅂㅂ,ㅅㅅ,ㅈㅈ, 마프테아르] 이런 식으로 정하세용.

이걸 냅뒀다가, 나중 턴에 묘지에 일반 몬스터가 필요하다 싶으면
그때 ㅁㅁ를 지우고 필요한 그 몬스터로 바꿔끼우는거에요

113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0:08

>>111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지만 지금 네루님은 상황이 상황이니 저 혼자 해볼게용

114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1:22

딱히 바쁜건 아니니까

115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2:36



A(마술사)선
B(섬도희)후

A첫패: [초천신룡 오드아이즈 레볼루션 드래곤], [듀얼리스트 어드밴트], [조현의 마술사], [EM 오드아이즈 프리스트], [크로노그래프 매지션]
B첫패: [유령토끼], [무대회전], [환창룡 판타즈메이], [섬도술식-재밍웨이브], ???


턴1, A

500LP 지불하고(A LP:8000>7500) 초천신룡 효과 발동. 덱에서 드래곤족 펜듈럼 몬스터인 [패왕권룡 다크브룸]을 서치한다. 그리고 펜듈럼 존에 [EM 오드아이즈 프리스트]를 세팅. 펜듈럼 효과 발동, 묘지의 초천신룡을 패로 회수하며 스스로를 파괴한다. 파괴를 트리거로 패의 [크로노그래프 매지션]의 효과를 발동, 스스로와 [패왕권룡 다크브룸]을 특수 소환한다. 다크브룸 특수 소환시 효과 발동, 덱에서 [패왕문 제로]를 서치한다(패5 >3 >4)

다시 500LP 지불하고(A LP:7500>7000) 초천신룡 효과 발동. 덱에서 [룡검사 라스터P]를 서치한다. 펜듈럼 몬스터인 크로노그래프, 다크브룸으로 링크, [헤비메탈포제 엘렉트럼]을 링크 소환. 엘렉트럼 소환시 효과 발동... 에 B가 체인, [유령토끼]를 던져서 엘렉트럼 폭사(B패5>4, 일반적으로 술사는 드롤과 케어를 안 했을 경우의 니비루 다음으로 제일 아픈 패트랩이 엘렉트럼에 맞는 토끼라고 한다.) 엘렉트럼 효과 처리로는 [아스트로그래프 매지션]을 엑스트라 덱 앞면으로 놓는다.

아쉬워하며 라스터P를 펜듈럼 존에 세팅, [듀얼리스트 어드밴트]를 발동해서 "펜듈럼" 카드인 [EM 펜듈럼 매지션]을 서치한 뒤, 펜매를 펜듈럼 존에 세팅. 라스터P 효과 발동, 펜매를 부수며 덱에서 펜매 서치, 그 후 그 팬매를 펜듈럼 존에 세팅(A패4 >2 >3 >2). 스케일 2-5, 펜듈럼 소환. 패에서 [조현의 마술사], 엑스트라 덱에서 [EM 펜듈럼 매지션](A 패2>1)

소환 유발 효과, 체인1 펜듈럼 매지션 대상 펜듈럼 존의 펜매+라스터P, 체인2 조현의 마술사. 조현의 마술사 효과로 덱에서 [EM 천공의 마술사]를 특수 소환, 펜매 효과로 대상의 카드 2장을 파괴하고 덱에서 [EM 도크로배트 조커]와 [EM 오드아이즈 디졸버]를 서치.(A 패1>3)

레벨4의 천공의 마술사+조현의 마술사로 엑시즈, [별을 읽는 마술사]를 엑시즈 소환. 별읽마 엑시즈 소재 1개(천공) 제거하고 효과 발동, 덱에서 [EM 오드아이즈 버틀러]를 서치한다.(A패 3>4) 도크로배트 조커 일반 소환, 효과 발동. 덱에서 [혜안의 마술사]를 서치한다. 펜듈럼 존에 [EM 오드아이즈 디졸버]와 [혜안의 마술사]를 세팅(패4>2) 혜안 효과 발동, 스스로를 자괴... 여기서 별읽마 지속 효과 사용, 덱에서 [EM 오드아이즈 싱크론]을 묘지로 보내고 파괴를 막는다. 이어서 혜안 효과를 다시 사용해서, [홍채의 마술사]를 펜듈럼 존에 세팅한다.

별읽마와 펜매를 링크, [쿠로시프]를 엑스트라 몬스터 존에 소환. 이 때, 상대가 링크 소환 했으므로 B가 패의 [환창룡 판타즈메이]의 효과 발동, 환창룡을 소환하고 패를 멀리건한다. A는 대수롭지 않다는 듯 펜듈럼 존의 디졸버 효과 발동, 자신 패의 [EM 오드아이즈 버틀러]와 필드의 [EM 도크로배트 조커]를 융합, [패왕권룡 스타브 베놈]을 정규 융합 소환한다(A패2>1) 이 때 위치는 쿠로시프의 링크 마커 앞이 되도록. 쿠로시프 효과 발동, 자신 묘지의 [EM 천공의 마술사]를 부활시킨다.

패왕스타브 효과 발동, 묘지의 엘렉트럼을 베낀다. 베낀 엘렉트럼 효과 발동, 자신 펜듈럼 존의 [홍채의 마술사]를 파괴하고 엑스트라 덱의 [크로노그래프 매지션]을 샐비지. 체인1 패왕스타브(엘렉트럼) 드로우 효과, 체인2 홍채 유언, 체인3 크로노그래프. 크로노그래프 스스로를 특수 소환, 패의 [패왕문 제로]를 함께 소환한다. 홍채 유언으로 [성상의 펜듈럼그래프]를 서치하고, 패왕스타브(엘렉트럼)으로 [천룡의 마술사]를 드로우 (A패2 >0 >2)

천공의 마술사 효과 발동(엔드페이즈시 서치) 이어서 [성상의 펜듈럼그래프]를 발동한다. 쿠로시프+천공으로 링크, [신성마왕후 셀레네]를 링크 소환. 체인1 성상 효과, 체인2 셀레네 효과. 필드에 디졸버, 성상. 묘지에 듀얼리스트 어드밴트로 총 3장의 마법 카드가 있으므로 셀레네에 마력카운터 3개가 쌓인다. 그리고 천공의 마술사가 필드에서 벗어났으므로 덱에서 2장째의 [흑아의 마술사]를 서치한다.(A 패1>2)

셀레네 효과 발동, 마력카운터 셋 째고 묘지의 [EM 오드아이즈 싱크론] 부활. 필드의 셀레네+크로노그래프로 링크, [소명의 신궁-아폴로우사]를 링크 소환. 흑아 세팅(A패2>1) 필드의 [패왕문 제로] 효과 발동, 흑아와 스스로를 부수고 엑스트라 덱에서 [스타브 베너미 드래곤]을 특수 소환한다. 체인1 흑아 유언, 체인2 제로 유언. 제로 효과로 제로 스스로를 펜듈럼 존에 세팅, 흑아 효과로 묘지의 [조현의 마술사] 부활.

어둠 펜듈럼인 스타브 베너미+조현을 릴리스(융합 소환 소재 취급이 아니므로 조현의 소재 디메리트는 무시해도 된다), 2장째 패왕 스타브를 소환. 오드아이즈싱크론 효과 발동, 펜듈럼 존의 레벨 8 디졸버를 특수 소환하고 스스로와 튜닝, [플뢰르 드 바로네스]를 싱크로 소환. 패왕스타브 효과, 묘지의 엘렉트럼을 베낀다. 베낀 효과 사용, 펜듈럼 존의 [패왕문 제로]를 부수고 [아스트로그래프 매지션]을 패로. 패에서 [아스트로그래프 매지션] 효과 발동, 스스로를 특수 소환하고 이 턴 동안 파괴되었던 [홍채의 마술사]를 서치한다.(A패1>2)

[천룡의 마술사]와 [홍채의 마술사]를 세팅. [천룡의 마술사] 효과 발동, 엑스트라 덱의 앞면으로 있는 [혜안의 마술사]를 패로 회수(A패2 >0 >1) 바로네스 효과 발동, 자신 필드의 [홍채의 마술사] 파괴. 홍채 효과 발동, 덱에서 [시공의 펜듈럼그래프]를 서치한다.(A패 1>2) 이어서 [혜안의 마술사] 세팅, 혜안 효과 발동, 자괴하고 [자독의 마술사] 세팅. 카드 1장 세트([시공의 펜듈럼그래프], A 패2 >0).

레벨 8의 [패왕권룡 스타브 베놈] 두 장을 오버레이, [No. 38 희망괴룡 타이타닉 갤럭시]를 엑시즈 소환. 엔드 페이즈, [EM 천공의 마술사] 효과 처리로 [EM 도크로배트 조커]를 서치(A패0>1). 턴 엔드.


A 상황
LP: 7000
패: 조커
몬스터: 아폴(2소재), 타타갤, 바로네스, 아스트로
필드: -
마함: 천룡, 자독, 성상, 1세트(시공)
엑덱 앞면: 프리스트, 크로노그래프, 다크브룸, 펜매, 라스터 P, 천공, 혜안, 홍채*2, 제로, 디졸버, 싱크론, 흑아, 베너미, 조현

B 상황
LP: 8000
패: 무대회전, 앵커, 로제, 재밍웨이브
몬스터: 환창룡
필드: -
마함:
묘지 마법카드:


턴2, B

드로우(패4>5, [섬도기동-인게이지])

잠시 상황을 정리해 보면, 섬도희인 B입장에서 제일 골치 아픈 것은 타타갤로, 마법 카드 중심인 섬도희 입장에서는 퍼미션에 묘지에 마법 스톡도 못 쌓게 하는 최고 장벽. 도발 효과 때문에 아폴로우사를 전투로 먼저 처리해는 일도 못 하게 만든다. 따라서 타타갤 처리를 최우선으로 삼게 되고 플레이.

[무대회전] 발동. A는 유도라 생각하고 퍼미션을 아끼고, B는 효과 처리로 자신 필드에 [원반투기장 세리온즈 링]을, A의 필드에 [섬도공역-에리어제로]를 세트한다.(B패5>4)

[원반투기장 세리온즈 링] 발동. 개사기링세괴에 쫄은 A가 체인하여 타타갤의 효과를 발동, 세리온즈 링의 효과를 무효로 하여 엑시즈 소재로 흡수한다. [섬도희 로제] 일반 소환(B패4>3). 환창룡의 대상지정효과 퍼미션이 있으므로 A는 이 시점까지 시공을 쓰지 않음. 로제+환창룡으로 링크, [섬도희-카멜리아]를 소환. 카멜리아의 효과 발동, 섬도 마법 덤핑...에 아폴로우사 효과 발동, 공격력을 800 낮추고 카멜리아의 효과를 무효로.

[섬도기-위도우앵커] 바로네스 대상으로 발동(B패3>2). 체인 바로네스로 무효 파괴. 그리고, 이걸로 A의 마법 퍼미션이 다 빠졌다.

[섬도술식-재밍웨이브] 발동(B패2>1) A의 필드에 세트된 [섬도공역-에리어제로]를 파괴. 그리고 에리어제로가 파괴되면서 B의 묘지에 마법 카드가 3스택 쌓였으므로 추가 효과 적용, 타타갤을 파괴한다. 에리어제로 파괴 트리거 효과 발동, 덱에서 [섬도희-레이]를 특수 소환한다. 소환시 퀵 타이밍에 A는 [시공의 펜듈럼그래프] 발동, 자신의 [자독의 마술사]와 [섬도희-카멜리아]를 지정, 파괴한다.

체인1 성상, 체인2 자독 유언, 대상은 레이. B는 체인3으로 레이의 프리체인 릴리스 효과를 사용하지만 체인4로 아폴로우사의 효과를 사용해 무효한다. 체인처리, 대상을 잃은 자독은 불발, 성상의 효과로 덱에서 [혜안의 마술사]를 서치한다(A패1>2)

모든 방해수단이 빠진 지금. [섬도기동-인게이지]를 발동. 덱에서 [섬도기-호넷비트]를 서치한다. 그리고 묘지에 마법 카드가 3장 이상 존재하므로 1장 드로우([섬도술식-애프터버너], B패1>2) 호넷비트 발동, 필드에 [섬도희 토큰]을 특수 소환한다(B패2>1) 호넷비트로 링크, [섬도희-하야테]를 링크 소환.

배틀. 하야테로 공격력이 0까지 떨어진 아폴을 공격, 전투파괴(A LP 7000>5500) 하야테 효과 발동, 덱에서 [섬도기-이글부스터]를 묘지로 보낸다. 그리고 상대 엑몬존 몬스터가 부서진 것으로, 묘지의 [섬도희-로제] 특수 소환.

배틀페이즈 종료, 메인2. 하야테와 로제로 링크, [섬도희-지크]를 링크 소환. 지크 효과 발동, 아스트로그래프를 다음 상대 엔드 페이즈까지 제외한다. 그 후 지크로 링크, [섬도희-카가리]를 링크 소환. 카가리 효과 발동, 묘지의 [섬도기동-인게이지]를 샐비지한다. 그리고 인게이지 재발동, 덱에서 [섬도기관-멀티롤]을 서치하고, 원드로한다([드롤&로크 버드], B패 1 >2 >3)

멀티롤 발동. 이어서 [섬도술식-애프터버너] 발동(B패3>1), A필드의 바로네스를 파괴하고, 부가효과로 [시공의 펜듈럼그래프]를 파괴한다. 카가리로 링크, [섬도희-시즈쿠]를 링크 소환. 엔드 페이즈 이행, 시즈쿠 효과 발동. 덱에서 [섬도기-샤크캐논]을 서치한다. 그리고 바로 발동, A 묘지의 [EM 오드아이즈 버틀러]를 제외한다. 멀티롤 효과 처리, 멀티롤 발동 이후 발동한 섬도 마법이 2장이므로, 묘지의 [섬도기-위도우앵커]와 [섬도기-이글부스터]를 세트한다.

턴 종료.

A 상황
LP: 5500
패: 조커, 혜안
몬스터: 아스트로
필드:
마함: 천룡, 성상
엑덱 앞면: 프리스트, 크로노그래프, 다크브룸, 펜매, 라스터 P, 천공, 혜안, 홍채*2, 제로, 디졸버, 싱크론, 흑아, 베너미, 조현, 자독

B 상황
LP: 8000
패: 드롤
몬스터: 시즈쿠
필드:
마함: 멀티롤, 2세트(앵커, 이글부스터)
묘지 마법카드: 무대회전, 인게이지, 에리어제로, 재밍웨이브, 링세괴, 호넷비트, 애프터버너, 샤크캐논


우선
참고로 난 이렇게 쓰는 편이니 참조하고

116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3:06

━━━━━【1턴】 카미조 토우마━━━━━━━━━━━━━━━━━━━━━━━━━━━━━━━━━━━━━━━━━━━━━

증원 / 융합 / 마스크 차지 /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
의 패 5장으로 듀얼 개시

1. [증원]을 발동하여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을 덱에서 서치 (5 > 4 > 5)
2.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을 일반 소환 (5 > 4)
3. [솔리드맨]의 ①효과 발동, [에어맨]을 특수 소환 (4 > 3)
4. [에어맨]의 ①효과 발동,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를 서치 (3 > 4)
5. [융합]을 발동하여 패의 [섀도우 미스트]와 필드의 [솔리드맨]을 소재로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를 융합 소환 (4 > 2)
6. [솔리드맨]의 ②효과 발동, [섀도우 미스트]를 묘지에서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7. [섀도우 미스트]의 ①효과 발동, [마스크 체인지]를 서치 (2 > 3)

(다크 로우가 엑덱에 없다는걸 잠시 까먹고 자연스럽게 다크 로우 뽑는 루트를 가버렸음)

8.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세트 (3 > 2)
9. 턴 엔드

<<카미조 토우마>>
【몬스터 필드】 [에어맨(공격1800)] [에스크리다오(공격2600)] [섀도우 미스트(수비1500)]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솔리드맨] [융합]
【패(2)】 [마스크 차지] [마스크 체인지]



━━━━━【2턴】 소다 카즈이치━━━━━━━━━━━━━━━━━━━━━━━━━━━━━━━━━━━━━━━━━━━━━

앤틱 기어 리본 / 앤틱 기어 캐터펄트 / 앤틱 기어 프레임 / 앤틱 기어 캐슬 / 앤틱 기어 나이트
의 패 5장으로 듀얼 개시

1. [기어 타운]을 드로우 (5 > 6)
2. [기어 타운]을 발동 (6 > 5)
3. [앤틱 기어 리본]을 세트 (5 > 4)
4. [앤틱 기어 캐터펄트]의 ①효과 발동, [기어 타운]을 파괴하고 덱에서 [앤틱 기어 골렘]을 특수 소환 (4 > 3)
5. 파괴된 [기어 타운]의 효과로, 덱에서 [앤틱 기어 와이반]을 특수 소환
6. [와이반]의 ①효과로 [앤틱 기어 포트리스]를 서치 (3 > 4)
7. [앤틱 기어 캐슬]과 [앤틱 기어 포트리스]를 발동 (4 > 2)
8. [앤틱 기어 프레임]을 일반 소환, [캐슬]이 카운터 1개 획득 (2 > 1)
9. [프레임]의 ①효과로 [나이트]를 버리고 [앤틱 기어 골렘]을 서치 (1 > 0 > 1)

<<배틀 페이즈>>
10. [앤틱 기어 골렘(공격3000)] VS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공격2600)]
11. [에스크리다오] 파괴, 카미조 토우마 LD 8000 > 7600

12. [앤틱 기어 프레임(공격1600)] VS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수비1500)]
13. [섀도우 미스트] 파괴, ②효과 발동, [엘리멘틀 히어로 리퀴드맨] 서치 (카미조 2 > 3)

14. 턴 엔드

<<카미조 토우마(LP7600)>>
【몬스터 필드】 [에어맨(공격1800)]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솔리드맨] [융합] [에스크리다오] [섀도우 미스트]
【패(3)】 [마스크 차지] [마스크 체인지] [리퀴드맨]

<<소다 카즈이치>>
【몬스터 필드】 [골렘(공격3000)] [와이반(공격1700)] [프레임(1600)]
【마법 / 함정 필드】 [캐슬(카운터1)] [포트리스] [리본]
【묘지】 [캐터펄트] [나이트] [기어 타운]
【패(1)】 [골렘]



━━━━━【3턴】 카미조 토우마━━━━━━━━━━━━━━━━━━━━━━━━━━━━━━━━━━━━━━━━━━━━━

1. [엘리멘틀 히어로 플리즈마]를 드로우 (3 > 4)

(마스크드 히어로와 속성 융합 히어로 주축인 토우마의 덱엔 어울리지 않는 플리즈마지만
마스크드 히어로 광아의 소환 소재를 위해 억지로 넣었음)

2. [리퀴드맨]을 일반 소환, ①효과를 발동하여 [섀도우 미스트]를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4 > 3)
3. [섀도우 미스트]의 ①효과로 덱에서 [마스크 체인지] 서치 (3 > 4)
4. [리퀴드맨]을 대상으로 1장째 [마스크 체인지] 발동. (4 > 3)
5. [마스크드 히어로 애시드]를 특수 소환
6. [애시드]의 ①효과로 [캐슬] [포트리스] [리본]을 파괴하고 [골렘] [와이반] [프레임]의 공격력 300 다운

(포트리스를 파괴할 경우 패 / 묘지에서 앤틱 기어가 튀어나오겠지만
현재 시점에서 소환될건 앤틱 기어 나이트밖에 없으므로 애시드로 파괴 강행
에어맨 경유로 블래스트를 소환해서 바운스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다음 턴에 다시 포트리스가 깔린다는게 문제였다.)

7. 파괴된 [포트리스]의 ③효과로 [앤틱 기어 나이트] 특수 소환

8. [에어맨]을 대상으로 2장째 [마스크 체인지] 발동 (3 > 2)
9. [마스크드 히어로 블래스트]를 특수 소환
10. [블래스트]의 ①효과로 [골렘]의 공격력을 1350으로 함

<<배틀페이즈>>
11. [마스크드 히어로 애시드(공격2600)] VS [앤틱 기어 골렘(공격1350)]
12. [골렘] 파괴, 소다 카즈이치 LP8000 > 6750

13. [마스크드 히어로 블래스트(공격2200)] VS [앤틱 기어 프레임(공격1600)]
14. [프레임] 파괴, 소다 카즈이치 LP6750 > 6150

<<메인페이즈2>>
15. [마스크 차지]를 발동, 묘지의 [마스크 체인지]와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을 회수 (2 > 1 > 3)
16. 턴 엔드

<<카미조 토우마(LP7600)>>
【몬스터 필드】 [블래스트(공격2200)] [애시드(공격2600)] [섀도우 미스트(수비1500)]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융합] [에스크리다오] [섀도우 미스트] [에어맨] [마스크 체인지] [리퀴드맨] [마스크 차지]
【패(3)】 [마스크 체인지] [솔리드맨]

<<소다 카즈이치(LP6150)>>
【몬스터 필드】 [와이반(공격1700)] [나이트(공격1800)]
【마법 / 함정 필드】
【묘지】 [캐터펄트] [기어 타운] [골렘] [프레임] [캐슬] [포트리스] [리본]
【패(1)】 [골렘]







일단 3턴까지의 로그

117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3:21

2.
예를 들어 >>109, 패 2장이 남잖아요? 이때도
대충 ㅁㅁ나 ㅂㅂ로 비워두시고

만약 상대가 다음턴에 전개를 했는데, 지금 뵐러 안박으면
턴킬당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이 때 ㅁㅁ를 뵐러로 바꿔두는겁니다.

나머지 ㅂㅂ는 이 턴을 버티고 그 다음 턴에 쓸 카드로 바꿔두면 됩니다

118 ◆EZFGhXp7L. (qyYF0Z5OZA)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3:47

쓰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는 것이니

잘 익숙해지지 않으면 한 스텝씩 나눠 쓰는것도 방법은 방법

11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4:11

>>117 아하

다음 듀얼 로그부턴 그렇게 해야겠다

120 ◆EZFGhXp7L. (qyYF0Z5OZA)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6:05

쓰면서 거슬러올라가는 경우는 그 전에 쓸 각이 있었는가?도 체크해둬야할 필요가 있지만.

121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6:28

지적하고픈게
전에 여쭤봤을때 카미조 분명 엑시즈도 쓴다고 하지 않으셨어요?
마스크 체인지 못쓰면 뭐라도 세워두는게 좋지 않나 싶어용

카드가 비싸다면 그에 맞게 싼-성능 떨어지는 엑시즈 몬스터인 젬나이트 펄이라던가요

122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6:59

>>121 아하 그런거 고려해볼게요

123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7:32

아 그리고 >>116 듀얼 로그의 앤틱 기어 나이트를 모두 앤틱 기어 엔지니어로 변경합니다

124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7:36

이거 체계적으로 가르쳐드리면서 해ㅑ되는데
능력이 너무 부족해...!

125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8:18

제 능력 말하는거에용 >>124는
아무튼

126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8:45

일단 내가 조언하려면 아무래도, 내 스타일상 카드풀이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알아야만 한다.

127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8:54

>>116에 대한 피드백 거리 있나... 요?

128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9:47

내 듀얼로그는 지극히 고점중시형이어서 정해진 카드풀 내에서 제일 강한 무브를 치는가를 중점적으로 보게 되거든

12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19:58

>>126

일단 설정된 카미조 토우마 덱 리스트


【히어로】 카미조 토우마 / 덱 레시피

[메인 덱 몬스터(x18)]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 x 3
엘리멘틀 히어로 브레이즈맨 x 3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 x 3
엘리멘틀 히어로 리쿼드맨 x 3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 x 3
증식의 G x 3

[메인 덱 마법(x17)]
마스크 체인지 x 3
융합 x 3
히어로 얼라이브 x 3
증원 x 1
미라클 퓨전 x 3
탐욕의 항아리 x 3
마스크 차지 x 1

[메인 덱 함정(x5)]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x 1
거울의 힘 런처 x 1
무한포영 x 3

[엑스트라 덱]
마스크드 히어로 블래스트 x 1
마스크드 히어로 애시드 x 3
마스크드 히어로 광아 x 1
마스크드 히어로 암귀 x 3
엘리멘틀 히어로 가이아 x 1
엘리멘틀 히어로 노바마스터 x 1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 x 1
엘리멘틀 히어로 Great TORNADO x 2
엘리멘틀 히어로 더 샤이닝 x 1

130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0:42

소다 카즈이치는 덱 레시피까진 정하진 않았다

일단 아크파이브 앤틱 기어와 엑덱 앤틱 기어를 제외한 순수 앤틱 기어라는 딕을 사용 중

131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1:32

>>127
제가 보기엔 초보라도 잘 쓰신거 같ㅏ용
특히 묘지랑 제외부분 써둔거 아주 칭찬합니다
묘지 자원도 존나 중요한 시대니까 뭐가 묘지에 갔는지 확실히 적어두셔야 되요

132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3:58

증g는 있는거냐......

133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4:14

포영도 있고...

134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4:29

>>132 일단 대충 채워넣은 카드에 가까워서...

삭제해도 상관없음

135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4:29

>>129
이렇게 적는것도 로그 짜기 수월해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
저는 덱 레시피 그렇게 세세하게 정해두고 안 써용
덱 레시피도 >>112와 >>117처럼 비워두고
상황에 맞게 카드를 갖다 쓰는거에용

136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4:47

저거 저러면 "증g 포영은 있는데 왜 우라라 지명자는 없음?" 소리 나올거 같은데.

137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6:32

>>136

그냥 덱 공간이 비어서 대충 채워넣은거에 가까워요
그냥 없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138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7:22

음... 제가 너무 뒤죽박죽 가르쳐드리는거 같은데
이해 잘 되시나용...?

139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7:48

>>138 잘 됩니다!

140 ㄴㄹ (j2ffZRYFJM)

2023-10-26 (거의 끝나감) 19:28:16

일단 뭐어 카드풀이 저거라면...

괜찮은거 같네

141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30:38

>>139
만약 안되는 부분 있다면 솔직하게 말씀해주세요!
컴퓨터로 파일더 온!

142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33:44

그리고 이번에는.... 상대의 로그를 쓰는 법이네용
유희왕에서 사람들이 보고싶어하는 로망은 서로 엎치락뒤치락하면서 치열하게 싸우는 거에용.
그런데 로그를 쓴답시고 너무 현실적으로 써서 솔리티어가 되거나 하면 지루해서 아무도 안 보죠.

그렇기에 로그는 한쪽이 일방적으로 하는게 아니라 중간중간에 서로 견제를 넣어야 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한쪽이 일방적으로 공세하기도 할 수 있지만은.

143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37:07

상대의 로그를 쓰는 법이라고 해도 간단해요.
>>112, >>117, >>135처럼 쓰면 됩니다. 적과 주인공의 위치가 바뀌었을 뿐이에요

주인공이 뭔가 쓴다 싶으면 퍼미션 몬스터(클윙, 크탈윙, 바로네스)로 틀어막고, 공격당한다 싶으면 네크로 가드너로 가드한다거나...
이렇게 서로 치고박고 해야 재미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작가의 의사대로 어느 한쪽이 서서히 밀리든 서로 대등하든지 파워 조절을 해야 해요

144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38:00

아. 로그 쓰시거나 들으시다가 질문 있으면 하셔도 됩니다!

145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39:44

그리고 >>142-143을 하려면 적도 주인공도 어느정도 파워가 있어야 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파워+현실성을 추구하면 브레인즈처럼 혹평받아용.
그래서 로망덱에 강한 카드 용병으로 넣는 것 처럼 로그를 적절히 조절해야 해용.
그렇기에 덱 선정이 중요해요

146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0:16

<<카미조 토우마(LP800)>>
【몬스터 필드】
【마법 / 함정 필드】 [거울의 힘]
【묘지】 [증원] [융합] [에스크리다오] [섀도우 미스트] [에어맨] [마스크 체인지] [리퀴드맨] [마스크 차지] [블래스트] [애시드] [섀도우 미스트]
【패(4)】 [마스크 체인지] [솔리드맨] [플리즈마] [리퀴드맨]

<<소다 카즈이치(LP6150)>>
【몬스터 필드】 [와이반(공격1700)] [엔지니어(공격1500)] [어스퀘이크 골렘(공격3000)]
【마법 / 함정 필드】
【묘지】 [캐터펄트] [기어 타운] [프레임] [캐슬] [포트리스] [리본] [IRM 퀵 퓨전]
【제외】 [골렘] [골렘]
【패(0)】

4턴의 상황이 이렇게 끝남

147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0:31


IR(이레귤러).17 앤틱 기어 어스퀘이크 골렘
레벨 8 / 땅 / 기계족 / 융합 / 효과 / 3000 / 3000
레벨 5 이상의 "앤틱 기어" 몬스터 × 2장
①:이 카드는 "IR.이레귤러"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③: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 이하의 공격력을 가진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파괴한 카드의 공격력 합계만큼 데미지를 준다.
④: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어스퀘이크 골렘 3번 효과 상향

148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1:23

로그 쓰시느라 고생하십니다. 위에 거 천천히 읽어보시고 질문해주세요

149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2:50

질문 없으시면 없으시다고 해주시구용

150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3:45

지금 로그 거의 다 만들어가는 중이라 잠시만요

151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44:28

죄송합니다. 제가 로그 다 쓰고 검토받는게 낫다 했는데 정작 그걸 까먹어버렸네요...

152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55:28


   ②:필드의 "히어로" 몬스터를 파괴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패로 되돌린다.

아셰니아 효과를 파괴에서 바운스로 변경

153 이름없어용◆bTOQTBPgIk (nUJpyjTQGI)

2023-10-26 (거의 끝나감) 19:56:32

바운스로 하시는 이유는용? 파괴하는 쪽이 더 강하지 않나 싶은데
바운스되면 상대가 다시 쓸 수 있으니까용

154 마슈◆MV2I88FtwA (zj1nkelpXU)

2023-10-26 (거의 끝나감) 19:59:31

>>153 지금 듀얼에서 바운스를 해야 진행되는 것도 있고

앞으로 파괴 내성 많이 낼 생각이라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