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애머리띠 「공격」을 강화(1.5배)한다. 같은 기술을 계속해서 내보내야 한다. 구애스카프 「스피드」를 강화(1.5배)한다. 같은 기술을 계속해서 내보내야 한다. 구애안경 「특공」을 강화(1.5배)한다. 같은 기술을 계속해서 내보내야 한다. 검은띠 「격투」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검은안경 「악」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금속코트 「강철」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기적의씨 「풀」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녹지않는얼음 「얼음」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달인의띠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독바늘 「독」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딱딱한돌 「바위」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메트로눔 같은 기술을 연속해서 사용하면 기술의 위력이 10%씩 증가(최대 100%). 목탄 「불꽃」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박식안경 「특수기」위력을 강화(1.1배)한다 부드러운모래 「땅」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생명의구슬 기술의 위력 1.3배. 명중 후 「HP」를 1/10만큼 소비한다. 신비의물방울 「물」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실프스카프 「노말」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예리한부리 「비행」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용의이빨 「드래곤」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은빛가루 「벌레」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자석 「전기」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저주의부적 「고스트」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펀치글러브 「펀치」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비접촉기」로 변경한다. 휘어진스푼 「에스퍼」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힘의머리띠 「물리기」위력을 강화(1.1배)한다
복슝열매 「독」「맹독」 상태를 치유한다. 버치열매 「마비」 상태를 치유한다. 악키열매 「물리기」를 받았을 때 「방어」를 상승시킨다. 자보열매 「물리기」를 받았을 때 상대에게 1/8의 비례 대미지를 가한다. 배리열매 「얼음」 상태를 치유한다. 유루열매 「잠듦」 상태를 치유한다. 타라프열매 「특수기」를 받았을 때 「특방」을 상승시킨다. 애터열매 「특수기」를 받았을 때 상대에게 1/8의 비례 대미지를 가한다. 리샘열매 「혼란」 상태를 포함한 모든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시몬열매 「혼란」 상태를 치유한다. 복분열매 「화상」 상태를 치유한다. 오랭열매 「HP」가 1/2 이하일 때 「HP」를 「10」만큼 회복한다. 자뭉열매 「HP」가 1/2 이하일 때 「HP」를 1/4만큼 회복한다. 치리열매 「HP」가 1/4이하일 때 「공격」을 상승시킨다. 미클열매 「HP」가 1/4이하일 때 「명중」을 상승시킨다. 용아열매 「HP」가 1/4이하일 때 「방어」를 상승시킨다. 캄라열매 「HP」가 1/4이하일 때 「스피드」를 상승시킨다. 야타비열매 「HP」가 1/4이하일 때 「특공」을 상승시킨다. 규살열매 「HP」가 1/4이하일 때 「특방」을 상승시킨다. 링사열매 「HP」가 1/4이하일 때 「C」를 상승시킨다. 무화열매 「HP」가 1/4이하일 때 「HP」를 1/3만큼 회복한다. 스타열매 「HP」가 1/4이하일 때 랜덤한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애슈열매 「HP」가 1/4이하일 때 자신이 다음에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보코열매 「HP」가 가득일 때 받는 「물리기」의 위력을 반감한다. 마쥬열매 「HP」가 가득일 때 받는 「특수기」의 위력을 반감한다. 카리열매 「노말」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바리비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강철」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로플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격투」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수불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고스트」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으름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독」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하반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드래곤」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슈캐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땅」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꼬시개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물」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루미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바위」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리체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벌레」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오카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불꽃」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바코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비행」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마코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악」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플카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얼음」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야파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에스퍼」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초나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전기」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로셀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페어리」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린드열매 자신에게 「효과가 굉장」한 「풀」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거무칙칙한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밤」의 지속 턴에 「날씨 : +3」. 뜨거운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쾌청」의 지속 턴에 「날씨 : +3」. 별이박힌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별하늘」의 지속 턴에 「날씨 : +3」. 보송보송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모래바람」의 지속 턴에 「날씨 : +3」. 습한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짙은안개」의 지속 턴에 「날씨 : +3」. 차가운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싸라기눈」의 지속 턴에 「날씨 : +3」. 축축한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비」의 지속 턴에 「날씨 : +3」. 광곽렌즈 「명중」을 강화(1.1배)한다. 반짝가루 「회피」를 강화(1.1배)한다. 예리한손톱 자신의 기술이 상대의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초점렌즈 자신의 기술이 상대의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포커스렌즈 상대보다 늦게 행동할 때 「명중」을 강화(1.2배)한다. 구근 「물」 기술을 받으면 「특공」+1. 눈덩이 「얼음」 기술을 받으면 「공격」+1. 룸서비스 「트릭룸」이 전개되어 있을 때 자신의 「스피드」를 감소시킨다. 목스프레이 자신의 「소리」 기술이 명중했을 때 자신의 「특공」을 상승시킨다. 빛이끼 「물」 기술을 받으면 「특방」+1. 주눅구슬 상대에 의해 자신의 능력치가 감소(저하)했을 때 자신의 「스피드」+1 충전지 「전기」 기술을 받으면 「공격」+1. 클리어참 상대에 의해 자신의 능력이 감소(저하)하지 않는다. 허탕보험 자신의 기술이 명중 판정에 의해서 명중하지 않았을 때 자신의 「스피드」를 크게 상승시킨다. 만능우산 「날씨 : 맑음, 비」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웨더볼」 등의 기술의 타입이 변경되지 않는다. 방진고글 「날씨 대미지」, 「가루」 기술을 무효화한다. 방호패드 자신의 「접촉기」로 유발하는 효과를 무효화한다. 스펀지 「물」 기술을 흡수한다. 공격을 받으면 파괴된다. 통굽부츠 「설치기」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풍선 하늘에 떠오른다. 공격을 받으면 파괴된다. 횃불 「불꽃」 기술을 흡수한다. 공격을 받으면 파괴된다. 가벼운돌 상대의 변칙적인 대미지 계산을 하는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검은진흙 「독」 : 매 턴 종료 시 1/16만큼 「HP」회복. 「독」 이외 : 매 턴 종료 시 1/8만큼 비례 대미지. 검은철구 「스피드」를 저하(0.5배)시킨다. 땅으로 떨어진다. 「타입 : 비행」이었다면 다른 타입과 관계없이 「땅」 기술이 「1배」가 된다. 겨냥표적 타입 상성에 의해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할 수 없다. 기합의띠 「HP」가 가득일 때 상대의 공격을 1번만 참는다. 기합의머리띠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기합으로 참는다. 끈기갈고리손톱 「조이기」 기술의 지속 턴이 「5」턴이 된다. 끈적끈적바늘 매 턴 종료 시 1/8의 비례 대미지를 입는다. 「접촉기」를 받으면 상대에게로 옮겨간다. 느림보꼬리 「스피드」 비교에서 항상 패배한다. 맹독구슬 이번 턴 종료 시 「맹독」 상태가 된다. 먹다남은음식 매 턴 종료 시 「HP」를 1/16만큼 회복한다. 부스트에너지 필드에 등장했을 때 「특성 : 고대활성, 쿼크차지」를 발동시킨다. 불꽃구슬 이번 턴 종료 시 「화상」 상태가 된다. 빛의점토 자신이 발생시킨 「리플렉터」「빛의장막」「오로라베일」의 지속 턴에 「+3」 빨간실 「헤롱헤롱」 상태가 되었을 때 상대를 「헤롱헤롱」 상태로 한다. 선제공격손톱 2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속임수주사위 연속으로 공격하는 기술의 최소 명중 횟수를 「4」로 변경한다. 아름다운허물 반드시 교대할 수 있다. 연막탄 반드시 교대할 수 있다. 예리한이빨 자신의 기술의 추가 효과로써 「1할 : 풀죽음」을 부여한다. 왕의징표석 자신의 기술의 추가 효과로써 「1할 : 풀죽음」을 부여한다. 은밀망토 상대의 기술의 추가 효과를 받지 않는다. 조개껍질방울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 때 자신의 「HP」를 1/16만큼 회복한다. 조임밴드 상대에게 가하는 「조이기」대미지를 1/6으로 한다. 큰뿌리 「뿌리박기」 상태, 기술 「힘흡수」와 「드레인」 기술의 「HP」회복량을 강화(1.3배)한다. 탈출버튼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임의의 아군과 교대한다. 탈출팩 자신의 능력이 감소되었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대한다.
강철 쥬얼 「강철」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격투 쥬얼 「격투」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고스트 쥬얼 「고스트」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노말 쥬얼 「노말」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독 쥬얼 「독」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드래곤 쥬얼 「드래곤」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땅 쥬얼 「땅」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물 쥬얼 「물」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바위 쥬얼 「바위」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벌레 쥬얼 「벌레」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불꽃 쥬얼 「불꽃」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비행 쥬얼 「비행」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악 쥬얼 「악」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얼음 쥬얼 「얼음」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에스퍼 쥬얼 「에스퍼」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전기 쥬얼 「전기」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페어리 쥬얼 「페어리」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풀 쥬얼 「풀」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드라코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드래곤」 기술로 만든다. 리프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풀」 기술로 만든다. 메탈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강철」 기술로 만든다. 썬더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전기」 기술로 만든다. 베이직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노말」 기술로 만든다. 블레이즈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불꽃」 기술로 만든다. 사이킥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에스퍼」 기술로 만든다. 스톤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바위」 기술로 만든다. 아우라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격투」 기술로 만든다. 아쿠아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물」 기술로 만든다. 어스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땅」 기술로 만든다. 에테리얼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고스트」 기술로 만든다 페어리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페어리」 기술로 만든다. 이블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악」 기술로 만든다. 인섹트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벌레」 기술로 만든다. 포이즌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독」 기술로 만든다. 프리즈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얼음」 기술로 만든다. 플라잉 카세트 기술 「테크노버스터」를 「비행」 기술로 만든다.
달라붙는벌레 「접촉기」를 받았을 때 상대를 「타입 : 벌레」로 만든다. 레드카드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상대를 강제 교대시킨다. 미라인형 「접촉기」를 받았을 때 상대의 특성을 「특성 : 미라」로 만든다. 신기한스푼 「접촉기」를 받았을 때 상대를 「타입 : 에스퍼」로 만든다. 옐로우카드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상대의 가장 높은 능력치를 크게 감소시킨다. 울퉁불퉁멧 상대의 「접촉기」를 받으면 상대에게 1/6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그라운드코트 자신이 발생시킨 「필드」의 지속 턴에 「+3」. 그래스시드 필드의 상태가 「필드 : 그래스필드」일 때 자신의 「방어」+1. 미스트시드 필드의 상태가 「필드 : 미스트필드」일 때 자신의 「특방」+1. 사이코시드 필드의 상태가 「필드 : 사이코필드」일 때 자신의 「특방」+1. 일렉트릭시드 필드의 상태가 「필드 : 일렉트릭필드」일 때 자신의 「방어」+1. 멘탈허브 「헤롱헤롱」, 「도발」, 「앙코르」, 「트집」, 「사슬묶기」, 「저주받은바디」를 치유한다. 파워풀허브 「충전」 기술을 바로 내보낸다. 하양허브 자신의 능력 감소를 무효화한다.
『선발』…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자신의 모든 능력을 강화(1.1배)한다. 『귀인』…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공격」을 상승시킨다. 『경화』…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방어」를 상승시킨다. 『마도』…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특공」을 상승시킨다. 『현자』…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특방」을 상승시킨다. 『광주』…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스피드」를 상승시킨다. 『심안』…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회피」를 상승시킨다. 『응안』…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명중」을 상승시킨다. 『수인』…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C」를 상승시킨다. 『톱 배터』…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가 크게 상승한다.
『킬러』… 『에이스』에 대한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킬러 : 알파』… 『에이스』에 대한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하고 『에이스』의 「방어/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킬러 : 베타』… 『에이스』에게 받는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격/특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킬러 : 감마』…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자신의 「스피드」를 2배로 하고 『에이스』의 「스피드/회피」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어시스트』… 『에이스』와 교대할 때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어시스트 : 알파』… 필드를 떠날 때 『에이스』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어시스트 : 베타』… 필드를 떠날 때 턴 종료까지 『에이스』가 필드에 등장하여 최초로 받는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어시스트 : 감마』… 필드를 떠날 때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상승시킨다.
『에이스』… 「이 때다!」일 때 모든 능력을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부동의 에이스』… 「이 때다!」일 때 모든 능력이 상승하고 「C」가 상승한다. 『선구의 에이스』… 선발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모든 능력이 크게 상승한다.
《『추가 역할』》
『양대간판』… 자신의 모든 능력을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어벤져』…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인챈터』… 필드를 떠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스카우터』… 1턴에 1번 트레이너의 지시 전 상대의 정보를 해석 할 수 있다. 『체이서』… 자신의 기술에 「따라가때리기」효과를 부여한다. 『엠페러』…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치를 감소시킨다. 상대의 모든 능력치를 저하(0.85배) 시킨다.
《『특수 역할』》
『베테랑』… 1/시/트레이너에게 「타임」을 사용하게 할 수 있다. 독자적으로 전용 포텐셜을 보유한다. 『타이트 엔드』… 『선발』, 『에이스 킬러』, 『어시스트』의 『역할』을 가진다. 『타이트 엔드 : 알파』… 『선발』, 『에이스 킬러 : 알파』, 『어시스트 : 알파』의 『역할』을 가진다. 『타이트 엔드 : 베타』… 『선발』, 『에이스 킬러 : 베타』, 『어시스트 : 베타』의 『역할』을 가진다. 『타이트 엔드 : 감마』… 『선발』, 『에이스 킬러 : 감마』, 『어시스트 : 감마』의 『역할』을 가진다.
『야생 포켓몬』… 야생일 때 필드에 등장하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가 크게 상승한다. 『야생의 두목』… 야생일 때 필드에 등장하면 모든 능력치가 크게 상승한다.
《『분류』》
『올드 타입』… 『올드 타입』을 가지지 않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적응종』… 고대종 「○○」종의 진화계. 『올드 타입』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델타종』… 「○○」종의 델타 적응종. 필드에 있는 한 『올드 타입』의 효과를 무효화한다. 『하프』… 인간과「○○」종의 혼혈인 『변종』.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변종』… 원종인「○○」종과 다른 생태를 지닌다.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고유종』… 「○○」으로써 이 개체만 존재하고 있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히토쿠이』… 식인의 생태를 가지는 『고유종』. 「아인종」에 대하여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유체종』… 사후에 『고유종』으로써 다시 태어난 것으로 상대의 「노말」, 「격투」기술을 무효화 한다. 『원령종』… 원망과 원독으로 저주가 되어버린 『고유종』. 자신의 공격에 「1할 : 저주」를 부여한다.
『금관 사이즈』… 「○○」종의 최대 사이즈인 『고유종』. 『천부의 재능』… 「○○」종의 재능의 정점인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상승한다. 『원시천부』… 「○○」종의 정점인 『올드 타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상승한다.
『계제명의 일번』… 그 종족 중에서 이 개체만의 특징이 되는 포텐셜 『사자성어의 이번』… 종족 포텐셜①~④ 강함의 정도의 차이는 거의 없음
《『유대』》
『기본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상승시킨다. 저확률로 트레이너의 포텐셜을 다시 받는다. 『특별한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상승시킨다. 저확률로 자신을 대상으로 포텐셜을 재발동한다.
《『선』》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 +1」 이상의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삼종의 신기』… 높은 육성력에 의해 『선의 선』, 『대의 선』, 『후의 선』 모두가 극에 달했다.
《『삼식』》
『대○회피』…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내성』…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 기술의 대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저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대○추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에 「추격」효과를 부여한다. 『대○박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대미지가 2배가 된다. 『대○반격』… 적진에 「」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범용』》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HP」가 많을 수록 발동하기 어려워진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대미지를 무시한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진지작성』… 자신의 필드에 전개하는 기술의 지속 턴에 +1한다. 『군략』… 자신의 「전체기」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상대의 「전체기」의 위력을 저하(0.8배)시킨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대미지를 무시한다. 『불요불굴』… 중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부수』》
〔『선발』의 『부수』〕
『귀인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공격」이 오른다. 『경화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방어」가 오른다. 『마도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특공」이 오른다. 『현자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특방」이 오른다. 『광주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속도」가 오른다. 『응안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명중」이 오른다. 『심안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회피」가 오른다. 『수인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C」가 오른다. 『회복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스타터』… 『선발』이 발동했을 때 턴 종료 시까지 자신의 전능력치를 강화(1.2배)한다.
『만능약』… 1/시/자동/「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상승시킨다.
〔『에이스』의 『부수』〕
『카운터 아츠』… 「이 때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에이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슬러그 아츠』… 「이 때다!」일 때 자신의 「명중」을 강화(1.33배)한다. 『에이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퍼스트 아츠』… 자신의 「명중/회피」를 강화(1.33배)한다. 『에이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킬러』의 『부수』〕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필드에 등장하면 다음에 내보낼 기술의 우선도에 +1 할 수 있다. 『앰부시』… 상대의 『에이스』가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가 필드에 등장하여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로 변경한다.
〔『어시스트』『인챈터』의 『부수』〕
『리턴 힐』… 아군과 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HP」를 1/4만큼 회복시킨다. 『리턴 큐어』… 아군과 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추가 역할』의 『부수』〕
『투 톱』… 아군의 『에이스』가 「빈사」상태일 때 자신을 대상으로한 아군의 『어시스트』가 발동한다. 『리벤지 큐어』…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HP를 1/4만큼 회복한다. 『택티스 스코프』… 적진에 데이터를 해석한 포켓몬이 있을 때 자신의 「회피/명중」을 강화(1.1배)한다. 『어썰트』… 자신의 기술의 「따라가때리기」효과가 발동했을 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킹 오더』… 상대으로부터의 능력 감소(저하)를 무효화한다.
〔『특수 역할』의 『부수』〕
『조커』… 상대와 같은 『역할』일 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제스터』… 『타이트 엔드』로 임명되어 있을 때 이 포텐셜을 『스타터』『챌린지』『리턴 큐어』로써 취급한다.
『어드바이스』… 트레이너가 「타임」을 사용했을 때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투쟁본능』… 야생일 때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한다.
《『특권』》
『익스펜션 : 노말』… 자신의 타입 불일치인 기술의 위력을 강화 (1.5배)한다. 『익스펜션 : 불꽃』… 「얼음」상태가 되지 않는다. 자신의 공격 기술에 「1할:화상」의 효과를 부여한다. 『익스펜션 : 물』… 턴 개시 시 중확률로 자신의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익스펜션 : 풀』… 아군과 교대할 때 자신의 「HP」를 1/6 회복한다. 『익스펜션 : 전기』… 「조이기」 상태가 되지 않는다. 자신의 공격 기술에 「1할:마비」의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익스펜션 : 얼음』… 「화상」상태가 되지 않는다. 자신의 공격 기술에 「1할:얼음」의 효과를 부여한다. 『익스펜션 : 격투』… 「격투」타입 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익스펜션 : 독』… 「독」상태에 의한 대미지가 「1/6」으로 증가한다. 『익스펜션 : 땅』… 「설치기」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익스펜션 : 비행』… 필드의 날씨에 의한 디메리트를 받지 않는다. 상대로부터의 강제 교대를 받지 않는다. 『익스펜션 : 에스퍼』… 「혼란」상태가 되지 않는다. 자신의 공격 기술에 「1할:혼란」의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익스펜션 : 벌레』… 자신의 기술이 상대의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익스펜션 : 바위』… 「풀죽음」상태가 되지 않는다. 『익스펜션 : 고스트』… 상대의 공격 이외로 「빈사」 상태가 되지 않는다. 『익스펜션 : 드래곤』…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익스펜션 : 악』… 상대의 기술의 「따라가때리기」효과를 받지 않는다. 『익스펜션 : 강철』… 상대의 「악」, 「고스트」타입 기술이 「효과가 별로」가 된다. 『익스펜션 : 페어리』… 상대에 의해 「잠듦」상태가 되지 않는다. 자신의 공격 기술에 「1할:잠듦」의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주인의 특권』…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왕자의 특권』…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르고 상대로부터의 상태 이상을 받지 않는다.
『계약의 특권 : ○』… 상대의 「○」타입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계약의 특권 : ○○』… 상대의 「○○」타입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계약의 특권 : ○○○』… 상대의 「○○○」타입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1. 「방어」 기술은 파티 도합 세 체까지. 2. 「윤회」「선회」등의 턴 종료 시 교대 포텐셜은 파티 내 한 체까지. 능력형은 역윤회를 별도로 채용 가능. 3. 「격」포텐셜 중 「반격」「박격」은 도합 파티 내 세 체까지. 4. 포텐셜의 기본 파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알아도 대응 못하는 빌드는 지양할것. 둘. 포텐셜로 상시 화력이 1.33배 이상 상승하는 것은 지양할 것. 셋. 포텐셜<특성의 규칙을 가능하면 지킬 것. 넷. 유대. 결혼(가) 등을 제외한 포텐셜로 타 자질의 특권을 침해하지 말것.
5. 포켓몬의 제작 기준.
통솔 C : 총합 3000 통솔 B : 총합 3200 통솔 A : 총합 3500
이상의 종족치를 가치고 6체의 포켓몬을 메이킹한다. 『포켓 파워』. 『범프업』 등의 포텐셜로 증가하는 종족치는 포함되지 않는다.
5-1. 포켓몬의 제작시 종족치의 총합과 화력에 따라 기술의 갯수가 정해진다. 또한 각 종족치 별로 최소로 투자해야하는 "최소 종족치"와 한 쪽의 화력이 A이상일 시 투자해야하는 "화력 균형" 종족치가 존재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test>1596740072>23을 참조.
5-2.포켓몬의 특성은 위키 https://pokemon.fandom.com/ko/wiki/%ED%8A%B9%EC%84%B1 오리지널 https://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A%B9%EC%84%B1 위에 있는 사이트에서 적당히 어울리는 것을 채용하되
【이건 좀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강하다.】 싶은 특성은 피하거나 『속별 포텐셜』을 통해 파티 내 한 체만 취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시)『전신화생삼매』… 자신을 「특성 : 둘이함께」로 할 수 있다. 【특성】「둘이함께」 【효과】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 때 같은 기술을 위력을 반감하여 내보낸다. 상대의 「전체기」로 받는 대미지가 2배가 된다.
이 기준을 찾기 어렵다면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xmgVd-P5NgVYFn_pzpV5Vp6_qQycqyrB_FUw95SHqA/edit 해당 시트 기준 '2'라고 적힌 특성 이상의 것을 지양하면 좋다.
5-3
올드 타입의 델타종의 경우 메가진화한 종족치를 따라간다. 원본의 메가진화한 포켓몬이 없을 경우 5-1의 최소종족치와 화력 균형에 맞춰 되도록이면 '5'의 배수로 떨어지도록(이는 권장 사항이다. 그래야 보기에 깔끔하니까.) 총 '100'의 종족치를 추가 배분한다. 단, 이때 추가하는 종족치는 『포켓 파워』『범프업』 등의 포텐셜로 증가하는 종족치와 달리 【통솔에 따른 종족치 총합에 영향을 받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올드 타입의 적응종의 경우 위와 같으나 추가 배분하는 종족치를 50으로 한정한다.
5-4
『변종』『고유종』『유체종』 등의 분류 포텐셜은 가급적 지양하도록 하자. 이는 필수 사항이 아니나 환경에서 『올드 타입』이 도태되는 것을 막기 위한 권장 사항이다. 『고유종』 등이 지나치게 남발될 경우 차후 룰에 조정이 이뤄질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파티 내 1~2체를 추천한다.(되도록이면 0체가 좋다.)
5-5
종족치 상승의 기준. 『포켓 파워』를 비롯해 『범프업』 등의 포텐셜로 종족치가 상승하는 경우가 있다. 이의 경우 다음과 같은 규칙을 따른다.
「1랭크 상승 」
B → A / B+ → A+ / B- / B- → A-
「+보정을 얻는다.」
B- → B → B+ → A- → A
이때, 「전종족치」를 상승시키는 포텐셜(『'포켓 파워』 등)은 【체력의 종족치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체력 종족치에 보정을 가하는 포텐셜은 따로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이때 B- 에서 B가 되는 경우. 값을 설정하는 방법은 해당 랭크의 최소치(B 라면 B-) 와 최대치(B 라면 B+)를 더한 후 1/2로 나눈 값을 기준으로 삼는다. 이는 B에서 A로 랭크가 오르는 경우도 동일하게 적용한다.(이를 이용한 민맥싱이 가능은 하지만 추천은 하지 않는다.)
「체력이 조금 상승한다.」
체력이 상승하는 포텐셜의 경우 다음과 같은 구문인데. 조금 상승하는 경우 일괄적으로 +20의 보정을 얻는다.
5-6
종족치 상승의 제한. 『단련』 포텐셜 같이 특정 종족치를 AA+로 만드는 계제나 특성의 경우 최소 B+은 투자해야하며. 그외 종족치 증가 포텐셜, 종족치를 「X」로 한다 계열의 경우 그보다 한 단계 낮은 종족치를 투자해야한다.
(ex 【속별】『라이즈 호퍼』… 자신의 「스피드」의 종족치를 「1」랭크 상승시킨다. [B+ → A+] 【속별】『머신 토네이더』… 자신의 「속」종족치를 「A-」까지 올린다. 「추격」효과가 부여된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B- → A-]
단, 실기에서 헤비메탈이나 천하장사등의 종족치를 습득하는 올드타입은 위와 같은 제한에서 벗어난다.
5-7.
기술의 위력도 다음과 같이 제한한다. 하나. 기술의 위력은 되도록 100 이하의 기술을 채용한다. 둘. 100을 넘어가는 기술의 경우 용성군처럼 연속 사용에 애로사항이 있거나 기합구슬처럼 명줄률이 불안한 기술을 채용한다. 셋. 원작 포켓몬 실기의 전용기는 되는 기술과 안 되는 기술이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 만큼 GM에게 문의를 구한다.
검은띠 「격투」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검은안경 「악」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금속코트 「강철」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기적의씨 「풀」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녹지않는얼음 「얼음」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달인의띠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독바늘 「독」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딱딱한돌 「바위」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메트로눔 같은 기술을 연속해서 사용하면 기술의 위력이 10%씩 증가(최대 100%). 목탄 「불꽃」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박식안경 「특수기」위력을 강화(1.1배)한다 부드러운모래 「땅」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신비의물방울 「물」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실프스카프 「노말」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예리한부리 「비행」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용의이빨 「드래곤」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은빛가루 「벌레」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자석 「전기」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저주의부적 「고스트」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펀치글러브 「펀치」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비접촉기」로 변경한다. 휘어진스푼 「에스퍼」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힘의머리띠 「물리기」위력을 강화(1.1배)한다
거무칙칙한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밤」의 지속 턴에 「날씨 : +3」. 뜨거운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쾌청」의 지속 턴에 「날씨 : +3」. 별이박힌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별하늘」의 지속 턴에 「날씨 : +3」. 보송보송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모래바람」의 지속 턴에 「날씨 : +3」. 습한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짙은안개」의 지속 턴에 「날씨 : +3」. 차가운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싸라기눈」의 지속 턴에 「날씨 : +3」. 축축한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비」의 지속 턴에 「날씨 : +3」. 광곽렌즈 「명중」을 강화(1.1배)한다. 반짝가루 「회피」를 강화(1.1배)한다. 예리한손톱 자신의 기술이 상대의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초점렌즈 자신의 기술이 상대의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포커스렌즈 상대보다 늦게 행동할 때 「명중」을 강화(1.2배)한다. 구근 「물」 기술을 받으면 「특공」+1. 눈덩이 「얼음」 기술을 받으면 「공격」+1. 룸서비스 「트릭룸」이 전개되어 있을 때 자신의 「스피드」를 감소시킨다. 목스프레이 자신의 「소리」 기술이 명중했을 때 자신의 「특공」을 상승시킨다. 빛이끼 「물」 기술을 받으면 「특방」+1. 주눅구슬 상대에 의해 자신의 능력치가 감소(저하)했을 때 자신의 「스피드」+1 충전지 「전기」 기술을 받으면 「공격」+1. 클리어참 상대에 의해 자신의 능력이 감소(저하)하지 않는다. 허탕보험 자신의 기술이 명중 판정에 의해서 명중하지 않았을 때 자신의 「스피드」를 크게 상승시킨다. 만능우산 「날씨 : 맑음, 비」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웨더볼」 등의 기술의 타입이 변경되지 않는다. 방진고글 「날씨 대미지」, 「가루」 기술을 무효화한다. 방호패드 자신의 「접촉기」로 유발하는 효과를 무효화한다. 스펀지 「물」 기술을 흡수한다. 공격을 받으면 파괴된다. 통굽부츠 「설치기」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풍선 하늘에 떠오른다. 공격을 받으면 파괴된다. 횃불 「불꽃」 기술을 흡수한다. 공격을 받으면 파괴된다. 가벼운돌 상대의 변칙적인 대미지 계산을 하는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검은진흙 「독」 : 매 턴 종료 시 1/16만큼 「HP」회복. 「독」 이외 : 매 턴 종료 시 1/8만큼 비례 대미지. 검은철구 「스피드」를 저하(0.5배)시킨다. 땅으로 떨어진다. 「타입 : 비행」이었다면 다른 타입과 관계없이 「땅」 기술이 「1배」가 된다. 겨냥표적 타입 상성에 의해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할 수 없다. 기합의띠 「HP」가 가득일 때 상대의 공격을 1번만 참는다. 기합의머리띠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기합으로 참는다. 끈기갈고리손톱 「조이기」 기술의 지속 턴이 「5」턴이 된다. 끈적끈적바늘 매 턴 종료 시 1/8의 비례 대미지를 입는다. 「접촉기」를 받으면 상대에게로 옮겨간다. 느림보꼬리 「스피드」 비교에서 항상 패배한다. 맹독구슬 이번 턴 종료 시 「맹독」 상태가 된다. 먹다남은음식 매 턴 종료 시 「HP」를 1/16만큼 회복한다. 부스트에너지 필드에 등장했을 때 「특성 : 고대활성, 쿼크차지」를 발동시킨다. 불꽃구슬 이번 턴 종료 시 「화상」 상태가 된다. 빛의점토 자신이 발생시킨 「리플렉터」「빛의장막」「오로라베일」의 지속 턴에 「+3」 빨간실 「헤롱헤롱」 상태가 되었을 때 상대를 「헤롱헤롱」 상태로 한다. 선제공격손톱 2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속임수주사위 연속으로 공격하는 기술의 최소 명중 횟수를 「4」로 변경한다. 아름다운허물 반드시 교대할 수 있다. 연막탄 반드시 교대할 수 있다. 예리한이빨 자신의 기술의 추가 효과로써 「1할 : 풀죽음」을 부여한다. 왕의징표석 자신의 기술의 추가 효과로써 「1할 : 풀죽음」을 부여한다. 은밀망토 상대의 기술의 추가 효과를 받지 않는다. 조개껍질방울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 때 자신의 「HP」를 1/16만큼 회복한다. 조임밴드 상대에게 가하는 「조이기」대미지를 1/6으로 한다. 큰뿌리 「뿌리박기」 상태, 기술 「힘흡수」와 「드레인」 기술의 「HP」회복량을 강화(1.3배)한다. 탈출버튼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임의의 아군과 교대한다. 탈출팩 자신의 능력이 감소되었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대한다.
거무칙칙한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밤」의 지속 턴에 「날씨 : +3」. 뜨거운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쾌청」의 지속 턴에 「날씨 : +3」. 별이박힌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별하늘」의 지속 턴에 「날씨 : +3」. 보송보송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모래바람」의 지속 턴에 「날씨 : +3」. 습한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짙은안개」의 지속 턴에 「날씨 : +3」. 차가운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싸라기눈」의 지속 턴에 「날씨 : +3」. 축축한바위 자신이 「기술」「특성」으로 발생시킨 「날씨 : 비」의 지속 턴에 「날씨 : +3」. 광곽렌즈 「명중」을 강화(1.1배)한다. 반짝가루 「회피」를 강화(1.1배)한다. 예리한손톱 자신의 기술이 상대의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초점렌즈 자신의 기술이 상대의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포커스렌즈 상대보다 늦게 행동할 때 「명중」을 강화(1.2배)한다. 구근 「물」 기술을 받으면 「특공」+1. 눈덩이 「얼음」 기술을 받으면 「공격」+1. 룸서비스 「트릭룸」이 전개되어 있을 때 자신의 「스피드」를 감소시킨다. 목스프레이 자신의 「소리」 기술이 명중했을 때 자신의 「특공」을 상승시킨다. 빛이끼 「물」 기술을 받으면 「특방」+1. 주눅구슬 상대에 의해 자신의 능력치가 감소(저하)했을 때 자신의 「스피드」+1 충전지 「전기」 기술을 받으면 「공격」+1. 클리어참 상대에 의해 자신의 능력이 감소(저하)하지 않는다. 허탕보험 자신의 기술이 명중 판정에 의해서 명중하지 않았을 때 자신의 「스피드」를 크게 상승시킨다. 만능우산 상대의 「날씨」에 의한 기술의 위력 강화와 추가 효과를 무시한다. 방진고글 「날씨 대미지」, 「가루」 기술을 무효화한다. 방호패드 자신의 「접촉기」로 유발하는 효과를 무효화한다. 스펀지 「물」 기술을 흡수한다. 공격을 받으면 파괴된다. 통굽부츠 「설치기」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풍선 하늘에 떠오른다. 공격을 받으면 파괴된다. 횃불 「불꽃」 기술을 흡수한다. 공격을 받으면 파괴된다. 가벼운돌 상대의 변칙적인 대미지 계산을 하는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검은진흙 「독」 : 매 턴 종료 시 1/16만큼 「HP」회복. 「독」 이외 : 매 턴 종료 시 1/8만큼 비례 대미지. 검은철구 「스피드」를 저하(0.5배)시킨다. 땅으로 떨어진다. 「타입 : 비행」이었다면 다른 타입과 관계없이 「땅」 기술이 「1배」가 된다. 겨냥표적 타입 상성에 의해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할 수 없다. 기합의띠 「HP」가 가득일 때 상대의 공격을 1번만 참는다. 기합의머리띠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기합으로 참는다. 끈기갈고리손톱 「조이기」 기술의 지속 턴이 「5」턴이 된다. 끈적끈적바늘 매 턴 종료 시 1/8의 비례 대미지를 입는다. 「접촉기」를 받으면 상대에게로 옮겨간다. 느림보꼬리 「스피드」 비교에서 항상 패배한다. 맹독구슬 이번 턴 종료 시 「맹독」 상태가 된다. 먹다남은음식 매 턴 종료 시 「HP」를 1/16만큼 회복한다. 부스트에너지 필드에 등장했을 때 「특성 : 고대활성, 쿼크차지」를 발동시킨다. 불꽃구슬 이번 턴 종료 시 「화상」 상태가 된다. 빛의점토 자신이 발생시킨 「리플렉터」「빛의장막」「오로라베일」의 지속 턴에 「+3」 빨간실 「헤롱헤롱」 상태가 되었을 때 상대를 「헤롱헤롱」 상태로 한다. 선제공격손톱 2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속임수주사위 연속으로 공격하는 기술의 최소 명중 횟수를 「4」로 변경한다. 아름다운허물 반드시 교대할 수 있다. 연막탄 반드시 교대할 수 있다. 예리한이빨 자신의 기술의 추가 효과로써 「1할 : 풀죽음」을 부여한다. 왕의징표석 자신의 기술의 추가 효과로써 「1할 : 풀죽음」을 부여한다. 은밀망토 상대의 기술의 추가 효과를 받지 않는다. 조개껍질방울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 때 자신의 「HP」를 1/16만큼 회복한다. 조임밴드 상대에게 가하는 「조이기」대미지를 1/6으로 한다. 큰뿌리 「뿌리박기」 상태, 기술 「힘흡수」와 「드레인」 기술의 「HP」회복량을 강화(1.3배)한다. 탈출버튼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임의의 아군과 교대한다. 탈출팩 자신의 능력이 감소되었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대한다. 특성가드 상대에 의해 자신의 「특성」이 변경(무시)되지 않는다.
강철 쥬얼 「강철」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격투 쥬얼 「격투」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고스트 쥬얼 「고스트」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노말 쥬얼 「노말」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독 쥬얼 「독」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드래곤 쥬얼 「드래곤」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땅 쥬얼 「땅」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물 쥬얼 「물」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바위 쥬얼 「바위」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벌레 쥬얼 「벌레」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불꽃 쥬얼 「불꽃」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비행 쥬얼 「비행」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악 쥬얼 「악」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얼음 쥬얼 「얼음」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에스퍼 쥬얼 「에스퍼」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전기 쥬얼 「전기」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페어리 쥬얼 「페어리」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풀 쥬얼 「풀」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달라붙는벌레 「접촉기」를 받았을 때 상대를 「타입 : 벌레」로 만든다. 레드카드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상대를 강제 교대시킨다. 미라인형 「접촉기」를 받았을 때 상대의 특성을 「특성 : 미라」로 만든다. 신기한스푼 「접촉기」를 받았을 때 상대를 「타입 : 에스퍼」로 만든다. 옐로우카드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상대의 가장 높은 능력치를 크게 감소시킨다. 울퉁불퉁멧 상대의 「접촉기」를 받으면 상대에게 1/6의 비례 대미지를 입힌다. 그라운드코트 자신이 발생시킨 「필드」의 지속 턴에 「+3」. 그래스시드 필드의 상태가 「필드 : 그래스필드」일 때 자신의 「방어」+1. 미스트시드 필드의 상태가 「필드 : 미스트필드」일 때 자신의 「특방」+1. 사이코시드 필드의 상태가 「필드 : 사이코필드」일 때 자신의 「특방」+1. 일렉트릭시드 필드의 상태가 「필드 : 일렉트릭필드」일 때 자신의 「방어」+1. 멘탈허브 「헤롱헤롱」, 「도발」, 「앙코르」, 「트집」, 「사슬묶기」, 「저주받은바디」를 치유한다. 파워풀허브 「충전」 기술을 바로 내보낸다. 하양허브 자신의 능력 감소를 무효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