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7488> [ORPG] 레드러너의 메이킹 어장 :: 1001

레드러너◆zG8MuxJaKY

2021-03-17 22:23:45 - 2024-05-14 20:42:27

0 레드러너◆zG8MuxJaKY (yjfHs1Z.H6)

2021-03-17 (水) 22: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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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레이의 메이킹이 진행되는 어장입니다.
2. 어장에서 욕이나 비속어가 오가지 않게 매너 잘 지킵시다.
3. 관전은 자유지만 괜한 훈수는 받지 않습니다.

- 서머리
[기본룰] >>1
[전투룰] >>2

543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05:24

암흑이랑 주박이 둘 다 집중이라서 제가 암흑을 쓰고 있으면 주박을 쓰지 못 해요. 주박을 쓰는 동안은 암흑을 쓰지 못 하고요.

그리고 악마의 눈을 챙기기 위해, 섬뜩한 영창 : 고뇌의 마탄을 포기해서 원거리 견제력은 많이 떨어지게 돼요.

544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07:33

고뇌의 마탄을 포기했으니 섬뜩한 방출 데미지 -4,

주박을 못 쓰는 동안은 제가 타격할 때마다 들어가는 1d8이 빠지고.

545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09:34

단점은 그 정도고, 장점은 단연 장님상태에 걸린 적의 약체화겠네요.

악마의 눈을 가진 저희가 행하는 모든 공격에는 이점이 들어갈 테고.

적들이 행하는 모든 공격에는 불리점이 들어갈 테니까요.

546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13:47

오마하가 사라졌나...?

547 레드러너◆zG8MuxJaKY (7zMCrAMGRE)

2021-03-23 (FIRE!) 18:16:28

마하 지금 다른 회의 때문에 잠깐 사라진 것. 끝나면 바로 돌아올테니 걱정마세여.

548 오마하◆pCZHPbXMLs (edZD8Xf7oA)

2021-03-23 (FIRE!) 18:17:37

으음

사실 원거리 견제력은 제가 있으니 필요 없지 않나 하는 입장이라서여

549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19:16

그런가 그런가

550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19:35

그럼 암흑으로 전략의 풀을 높이는 쪽으로?

551 오마하◆pCZHPbXMLs (edZD8Xf7oA)

2021-03-23 (FIRE!) 18:19:38

그런데 이쪽도 어차피 멀리서 저격수 노릇 하는 게 아니라

거리 40 지켜가며 지정사수 노릇 하는 거라

암흑 덮어주면 그쪽으로 달려가서 처리하고 나올 수 있단 장점이 있긴 해요

552 오마하◆pCZHPbXMLs (edZD8Xf7oA)

2021-03-23 (FIRE!) 18:20:55

근데 '잘라먹기' 느낌으로 가면 암흑 픽하는 게 훨씬 이득이긴 하네요

적들을 둘로 분단해서 암흑 안에서 처리하는 듀오

바깥에서 처리하는 듀오

553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23:31

무엇보다 제가 암흑을 픽했다고 주박을 안 챙긴 건 아니라서.

암흑을 쓰는 동안에 섣불리 주박을 쓰면 암흑이 깨지긴 하지만.

그래도 주박을 페이의 접촉으로 챙겨서, 주문 슬롯이랑 별개로 주박 쓸 수단이 있기도 하고.

554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25:17

그러니 암흑을 쓸지, 주박을 쓸지는 상황에 따라 결정하면 되는 일-

이라는 정도로 생각한다면, 암흑을 챙겼을 때의 단점은 고뇌의 마탄 데미지가 낮아지는 것 뿐이네요.

암흑 챙기는 게 낫겠다.

555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27:52

오마하는 어떻게 생각해요?

556 오마하◆pCZHPbXMLs (edZD8Xf7oA)

2021-03-23 (FIRE!) 18:28:22

저는 우선권이 1 까이고 AC가 1 까이고 공격 관련 굴림이 1 까이긴 하는데

햇빛 아래에서도 이점 받으며 날뛸 수 있단 시점에서 훨씬 나은듯

557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30:27

아. 그러고 보니 마르스는 태양광 민감성이 있었죠.

그거 보완하기 위해 암흑이 필요했던 거구나.

558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8:31:02

그럼 암흑 챙길게요.

559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19:52:31

오마하도 수정해서 제출해야 하지 않나...?

560 오마하◆pCZHPbXMLs (edZD8Xf7oA)

2021-03-23 (FIRE!) 20:3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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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 정보】

 캐릭터 이름 : "꼴통" 마르스(슬라크/도타 2)
 플레이어 : 오마하◆pCZHPbXMLs
 클래스/레벨 : 레인저 4
 종족 : 코볼트

 성별 : 남성
 나이 : 7세
 성향 : 질서 악
 배경 : 예능인

 눈동자/피부 색 : 황금색/푸른 비늘
 머리 색 : 없음
 키/체중 : 79cm/17kg
 크기 : 소형
 언어 : 공용어, 용언, 드워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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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투 수치】

 HP : 36
 AC : 17
 HD : 4D10
 초기 능력치 : 근력 9 (-1) / 민첩 16 (+3) / 건강 14 (+2) / 지능 7 (-2) / 지혜 14 (+2) / 매력 11 (+0)
 최종 능력치 : 근력 9 (-1) / 민첩 18 (+4) / 건강 14 (+2) / 지능 7 (-2) / 지혜 14 (+2) / 매력 11 (+0)
 숙련 보너스 : +2
 이동 속도 : 30ft
 주문 목록
 1레벨 : 사냥꾼의 징표, 경보, 굿베리
 주문 슬롯 : 1레벨 : 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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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족 특성】
 ○ 민첩 능력치에 +2
 ○ 소형 크기
 ○ 이동속도 30ft
 ○ 암시야 60ft
 ○ 기고, 움츠리고, 빌기 : 자신의 차례에 1 행동을 소비해 한심하게 움츠려 주변 적의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의 다음 차례가 끝날 때까지 당신의 아군은 당신을 볼 수 있는, 당신으로부터 10ft 이내에 있는 적들에 대한 공격 굴림에서 이점을 얻습니다.
이 특성을 사용하면 짧은 휴식이나 긴 휴식을 마칠 때까지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무리 전술 : 아군 중 적어도 한 명이 크리쳐로부터 5ft 이내에 있고 아군이 무력화되지 않은 경우 해당 크리쳐에 대한 공격 판정에 이점을 얻습니다.
 ○ 태양광 민감성 : 당신은 공격 굴림과 당신, 당신의 공격 대상 또는 당신이 지각하려는 것이 직사광선 밑에 있을 때 시야에 의존하는 지혜 (감지) 체크에 불리점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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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래스 능력】

 ○ 주적 (인간형)
 ○ 자연 탐험가
 ○ 전투 유파 : 궁술
 ○ 주문 시전 : 레인저
 ○ 태고의 진리
 ○ 레인저 결사 : 헌터
  ○ 사냥꾼의 사냥감 : 거체 학살자
 ○ 재주 취득 (섬뜩한 숙련자 : 악마의 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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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주】
 ○ 섬뜩한 숙련자 : 악마의 눈
 ▶ 전제조건 : 주문시전자 혹은 계약 마법 사용자
  ○ 워락의 섬뜩한 영창 1가지를 선택해 배울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이 있을 경우 당신이 워락이고 요구사항을 만족할 경우에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이 재주를 통해 배운 영창을 다른 영창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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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술 목록】

 ◇ 근력
 [운동] 근력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 민첩
 [곡예] 민첩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손속임] 민첩 수정치 4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4
 [은신] 민첩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 지능
 [비전학] 지능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수사] 지능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역사학] 지능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자연학] 지능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종교학] 지능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 지혜
 [동물 조련] 지혜 수정치 2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4
 [통찰] 지혜 수정치 2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4
 [의학] 지혜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감지] 지혜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생존] 지혜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 매력
 [기만] 매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위협] 매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공연] 매력 수정치 0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설득] 매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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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비 아이템】
 ○ 머스킷
 ○ 스터디드 레더 아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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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 외 아이템 및 재산】
 ○ 화약, 방수 뿔
 ○ 총탄(100발)
 ○ 던전 탐색자의 꾸러미
 ○ 70GP (빚 100G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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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릭터 배경】
마르스, 라고 스스로를 만신전에 기록된 전쟁의 신을 칭하는 이 오만불손한 난쟁이 용혈족은 본디 "꼴통"이란 이름의 코볼트다.
부모가 누구인지, 자신이 괴물이라 불리는 것들의 일부인지 알아차리기도 전에 "꼴통"은 알채로 서커스단에 노획되어 그곳에서 태어났다.
그렇기에 서커스단의 단장인 수염 묶은 드워프가 채찍질을 하며 욕설을 퍼부어도,
자기네들도 비슷한 처지면서 이쪽을 손가락질하며 비난하더라도 아프고 무섭고 슬플지언정, 그것이 당연하다고 여겼다.
왜냐면 자신은 "꼴통"이라는 이름이 붙었을 정도로 정말 아무 것도 하지 못 하는 왜소한 바보니까.
말은 살기 위해 배웠다. 노래도, 연기도, 마술도 배웠지만 전부 엉터리에 웃음만 자아낼 지경이었다.

몇 번째였을까, "꼴통"의 순회 공연단이 들른 도시에는 전쟁의 신, 마르스를 섬기는 신전이 있었다.
그곳에서 금욕적인 수도사 생활을 끝마치고 본격적으로 정식적인 사제의 길을 걷게 된 여신관이 "꼴통"의 인생을 극적으로 바꿨다.
그를 가엾게 여겼던 건지, 아니면 그녀 스스로도 이야기를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스타일이었던 건지.
그녀가 풀어내는 많고 많은 바깥 세상의 이야기들은 "꼴통"의 마음을 설레게 했지만, 동시에 그가 '자아'를 깨닫게 되는 계기였다.
물론 그 중에서도 가장 "꼴통"의 마음을 뒤흔들었던 것은 그녀가 섬기는 전쟁의 신 마르스에 관한 신화들.

그녀와의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지만, 그녀와의 만남을 계기로 점점 "꼴통"의 마음 속에는 울분과 억울함, 사악이 자라나 갔다.
서커스단에서 쓰기 위해 몇 정 들여온 머스킷의 위력을 눈치채고 도둑질해 단장도, 단원들도 죄다 쏴죽여 버리고 나왔을 때엔 통쾌할 지경이었다.
그러나 그 뒤에 "꼴통"은 갈 곳을 도리어 잃어버렸다. 삶의 터전을 잃어버리고 자연을 헤매며 간신히 나무열매로 삶을 연명하고.
때론 도시에 내려가 살면서 유일하게 잘 한다고 할 수 있는 '거짓말'과 '재치있게 말하기'를 섞어
마을 사람들에게 동화나 재미난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것으로 돈 몇 푼을 받아 살아가야 했던 비루한 코볼트.

이 코볼트는 자신의 마음이 무너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가 필요했다.
――많은 사람들은 나를 괴물이라 부른다. 하지만 '그녀'는 나를 푸른 용의 후예라고 했다.
그럼 나는 왜, 무엇 때문에 이렇게 살고 있는가? 나는 '무엇'인가?
그런 의문들이 "꼴통"의 머릿속에 자리잡아 버리고, "꼴통"은 자신을 찾아 여행을 떠났다.

이런 와중에 트러블이 있었던 몇몇 사람들을 죽여버리거나 해서 현상 수배도 걸리고,
머스킷의 유지비를 위해 빚까지 내고, 빚을 받아가기 위해 찾아온 환수인들도 죽여버리고.
도저히 안정적인 삶이라곤 할 수도 없었지만, 점차 "꼴통"은 자신의 힘에 취해갔다.
머스킷의 힘이 자신의 힘이라고 여기고, "꼴통"은 결국 자신의 근원에 아주 무지막지한 힘이 도사리고 있다 생각하게 됐다.
스스로가 만들어낸 이야기에, 허구의 창작물들에 사로잡혀 버려 전쟁의 신 마르스는 사실 푸른 용이며, 자신은 그의 화신이자 환생이라고.
――이 비루하고 왜소한 비겁자 코볼트가 스스로를 "꼴통"에서 "마르스"로 부르게 된 것은 그 때부터였다.
하지만 아직도 사람들은 나, "마르스"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고 있다. 모두가 이 몸을 괴물로만 보지.
과연 내가 무지막지한 금은보화에 둘러싸여서, 무지막지한 힘을 휘두르고, 무지막지하게 예쁜 암컷들에 둘러싸여서,
무지막지하게 명예로운 모험가로 소문나도 그렇게 생각할까?!

"나―― 난, 이딴 일이나 하고 있을 그릇이 아니야! 그으래애, 이 몸은 좀 더 높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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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1 ◆5sx16E4mDs (NbexSwsDac)

2021-03-23 (FIRE!) 20:41:39

러너씨가 시트를 수정할 시간이다-

562 레드러너◆zG8MuxJaKY (7zMCrAMGRE)

2021-03-23 (FIRE!) 20:45:00

햣-하

563 ◆5sx16E4mDs (NbexSwsDac)

2021-03-23 (FIRE!) 20:46:13

그리고 유다씨 시트도 올라와라-

564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20:5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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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 정보】

 캐릭터 이름 : 사샤(콘노 유우키/소드 아트 온라인)
 플레이어 : 유다희◆XauUsJl5Ew
 클래스/레벨 : 워락 4
 종족 : 인간(변형)

 성별 : 여성
 나이 : 23세
 성향 : 중립
 배경 : 이방인

 눈동자/피부 색 : 호박색/유백색
 머리 색 : 푸른 빛이 감도는 어두운 보라색(#443880 #8a2be2)
 키/체중 : 149cm, 40kg
 크기 : 중형
 언어 : 공용어, 용언, 심연어

──────────────────────────────────────────────────
 ▶ 【전투 수치】

 HP : 31
 AC : 18
 HD : 4D8
 초기 능력치 : 근력 12(+1) 민첩 13(+1) 건강 14(+2) 지능 10(+0) 지혜 12(+1) 매력 16(+3)
 최종 능력치 : 근력 12(+1) 민첩 14(+2) 건강 14(+2) 지능 10(+0) 지혜 12(+1) 매력 18(+4)
 숙련 보너스 : +2
 이동 속도 : 30ft
 주문 목록
 0레벨 : 녹색 불꽃의 칼날, 섬뜩한 방출, 폭음의 칼날
 1레벨 : 주박, 아가티스의 갑주
 2레벨 : 인간형 포박, 분쇄, 암흑, 안개 걸음, 거울 분신
 주문 슬롯 : 2레벨 : 2개

──────────────────────────────────────────────────
 ▶ 【종족 특성】
 ○ 두 개의 능력치를 선택해서 +1(민첩 +1, 매력 +1)
 ○ 공용어와 그 이외의 언어 하나 습득
 ○ 기본 보행 이동 속도는 30ft
 ○ 중형 크기
 ○ 선택한 한 가지 기술에 대해 숙련을 얻음(설득)
 ○ 한가지 재주를 선택할 수 있음(페이의 접촉)
──────────────────────────────────────────────────
 ▶ 【클래스 능력】
 ○ 워락 : 계약 마법
 ○ 워락 : 소마법
 ○ 워락 : 주문 슬롯
 ○ 워락 : 알고 있는 주문
 ○ 워락 : 주문시전 능력치
 ○ 워락 : 주문시전 매개체
 ○ 워락 : 능력치 점수 상승
 ○ 외세계의 후견자 : 저주검
 ○ 저주검 : 확장된 주문 목록
 ○ 저주검 : 저주검의 저주
 ○ 저주검 : 저주받은 전사
 ○ 섬뜩한 영창
 ○ 섬뜩한 영창 : 악마의 눈
 ○ 섬뜩한 영창 : 향상된 계약 무기
 ○ 계약의 은혜 : 칼날의 계약

──────────────────────────────────────────────────
 ▶ 【재주】
 ○ 페이의 접촉(매력 +1, 주박)
 ○ 전쟁 시전자

──────────────────────────────────────────────────
 ▶ 【기술 목록】

 ◇ 근력
 [운동] 근력 수정치 1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3

 ◇ 민첩
 [곡예] 민첩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손속임] 민첩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은신] 민첩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 지능
 [비전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수사]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역사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자연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종교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 지혜
 [동물 조련]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통찰]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의학]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감지]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생존]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3

 ◇ 매력
 [기만]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위협]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공연]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4
 [설득]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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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비 아이템】
 ○ 경고의 무기
 ○ 스터디드 레더 아머
 ○ 방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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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 외 아이템 및 재산】
 ○ 던전 탐색자의 꾸러미
 ○ 240gp
 ○ 지팡이
 ○ 사냥용 덫
 ○ 늑대 발톱 목걸이(사냥한 동물에서 얻은 기념품)
 ○ 여행자 옷 한 벌

──────────────────────────────────────────────────
 ▶ 【캐릭터 배경】
사샤는 고아였다. 부모가 누구였는지도, 어떻게 생겼었는지도, 어째서 그들과 헤어지게 되었는지도 기억나지 않는 흔해빠진 부랑아.
그녀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어두운 골목을 전전하며 음식을 훔치고, 소매치기를 하고, 쓰레기통을 뒤지는 것을 일삼았고.
그러다가 동네 양아치나 험상궂은 모험가한테 걸리면 흠씬 두들겨 맞은 뒤 길거리에 널브러져 있곤 했다.
그렇게 비루하던 시절이었지만, 그렇다고 불행한 시절이었던 것은 아니었다.
그녀와 함께 하던 친구, 앨리스가 있었으니까. 피 한 방울 이어지지 않았지만, 자매가 있었으니까.
밤하늘에서 아롱아롱 글썽이던 별무리를 바라보며, 언젠가는 훌륭한 모험가가 되자고 말하던 그녀의 모습을 기억한다.
그런 이야기를 하며, 어렸던 자신들은 더 행복해질 미래를 상상하고 눈을 반짝였다.
그러나 그때가 가장 행복하던 시절이었음을 이제는 안다.

어느 날, 앨리스가 쓰러졌다. 열이 나는 것도 아니었고, 숨을 가쁘게 쉬는 것도 아니었다.
그저 평온하게 잠을 자고 있는 듯 보였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일어나지를 않았다. 마치 잠을 자는 그대로 시간이 멈춘 것처럼.
병인지, 저주인지, 다른 무엇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사샤는 그날부로 앨리스를 잠에서 깨우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니기 시작했다.
그러나 현실의 벽은 높았다. 병인지 저주인지도 모를 무언가를 낫게 할 방법을 발견하기란 사막에서 바늘을 찾는 것과 같았을 뿐더러,
설령 그런 방법을 찾아낸다 하더라도 고작해야 부랑아일 뿐인 그녀에게는 불가능한 방법이었다. 돈도 능력도 부족했다.
소매치기나 작은 물품을 훔치는 것만으로는 충분한 돈을 벌 수 없었고, 그렇다고 모험가가 되어 활동하기에는 왜소한 체형이 문제였다.
마땅한 검술을 익히지도, 마법을 익히지도, 그렇다고 신의 자비를 허락받지도 못한 그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절망하던 그녀에게 외세계의 그림자가 드리웠다.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는 힘을 줄테니 영겁토록 자신을 위해 일하라는 터무니없는 계약을 종용했다.
그러나 가족과 다름없었던 친구를 다시 잠에서 깨울 방법을 찾기 위해, 훌륭한 모험가가 되자고 했던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사샤는 결국 세계 밖의 존재가 뻗은 손을 잡았다. 그림자 차원에 거하는 드래곤의 저주를 받아들였다.

하지만 그렇게 앨리스를 위해서라는 이유로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쳤건만, 쓰러진지 8년이 지났는데도 앨리스는 일어날 기미를 보이지 않는데.
앨리스를 정말로 깨울 수는 있는건지, 그럴 수 없다면 그러기 위해 아등바등 살아오는 자신의 인생에는 의미가 있는 건지.
그저 하루하루 죽어가는 것이 아닌지, 그런 생각들로 마모되어가는 정신을 붙잡고.
사샤는 오늘도 하루하루 살아가고, 죽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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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5 레드러너◆zG8MuxJaKY (7zMCrAMGRE)

2021-03-23 (FIRE!) 21:02:30

요오시. 전원의 시트 모두 확인했습니다. 오늘 12시 이전까지 수정받고요.

내일인 24일 수요일 6시 즈음에 모여서 여러분들의 PC들이 어떻게 만나고

어떤 계기로 파티를 이루게 되었는지 얘기를 나눠볼 생각입니다.

시간이 안되시는 분들은 미리 말해주세요. 바로 조율들어갑니다.

566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21:05:25

네에네에

567 ◆5sx16E4mDs (NbexSwsDac)

2021-03-23 (FIRE!) 21:07:11

오마하가 퇴장한 상태에서 제시간에 볼 지 걱정된달까, 보통 수요일에 그 식판닦이하러 가는 경우 많던데 괜찮으려나요?

568 레드러너◆zG8MuxJaKY (7zMCrAMGRE)

2021-03-23 (FIRE!) 21:09:51

음... 그 부분에 대해서는 내일 마하가 참치어장에 나타나자마자 바로 물어볼 필요가 있겠네요.

569 고릴라◆rcwT/kivQY (A.bs95q6Fs)

2021-03-23 (FIRE!) 21:10:53

@확인.

570 ◆5sx16E4mDs (NbexSwsDac)

2021-03-23 (FIRE!) 21:12:34

>>564 (대충 후견자와 사샤의 관계)

571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21:4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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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__     丶:::::::::::::::∨/゙ト-===ミ|:::::ノ /ニニ{ー----/ニニ{ /--ノニニ〉 /
(\\\\      :::::::::::::::∨/   //ニニ/二ニニ{    {ニニア゛--イニニニ/
_ >ィニニニr==ミ、 `、:::::::::: }{,、イ〈ニニニニニニニ{   /-------- }¨¨¨¨´
`¨¨ヽニニニlニニ/  }:::::::::::::}--/ ∨ニニニニニニ{  /------,、 ''゛
    )´⌒ノニ(___  }:::::::::::// {   ∨二二二ニニ /----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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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_,..、斗ャセニニニニ/-----/ニ\   /
゙ニニニニニニ=/-----/ ニニニ\, /
゙ニニニニニニ/-----/\::::\ニニニ/
二ニニニニ/-----/ニニニ\::::∨二j
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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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 정보】

 캐릭터 이름 : 사샤(콘노 유우키/소드 아트 온라인)
 플레이어 : 유다희◆XauUsJl5Ew
 클래스/레벨 : 워락 4
 종족 : 인간(변형)

 성별 : 여성
 나이 : 23세
 성향 : 중립
 배경 : 이방인

 눈동자/피부 색 : 호박색/유백색
 머리 색 : 푸른 빛이 감도는 어두운 보라색(#443880 #8a2be2)
 키/체중 : 149cm, 40kg
 크기 : 중형
 언어 : 공용어, 용언, 심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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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투 수치】

 HP : 31
 AC : 18
 HD : 4D8
 초기 능력치 : 근력 12(+1) 민첩 13(+1) 건강 14(+2) 지능 10(+0) 지혜 12(+1) 매력 16(+3)
 최종 능력치 : 근력 12(+1) 민첩 14(+2) 건강 14(+2) 지능 10(+0) 지혜 12(+1) 매력 18(+4)
 숙련 보너스 : +2
 이동 속도 : 30ft
 주문 목록
 0레벨 : 녹색 불꽃의 칼날, 섬뜩한 방출, 폭음의 칼날
 1레벨 : 주박, 아가티스의 갑주
 2레벨 : 인간형 포박, 분쇄, 암흑, 안개 걸음, 거울 분신
 주문 슬롯 : 2레벨 :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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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족 특성】
 ○ 두 개의 능력치를 선택해서 +1(민첩 +1, 매력 +1)
 ○ 공용어와 그 이외의 언어 하나 습득
 ○ 기본 보행 이동 속도는 30ft
 ○ 중형 크기
 ○ 선택한 한 가지 기술에 대해 숙련을 얻음(설득)
 ○ 한가지 재주를 선택할 수 있음(페이의 접촉)
──────────────────────────────────────────────────
 ▶ 【클래스 능력】
 ○ 워락 : 계약 마법
 ○ 워락 : 소마법
 ○ 워락 : 주문 슬롯
 ○ 워락 : 알고 있는 주문
 ○ 워락 : 주문시전 능력치
 ○ 워락 : 주문시전 매개체
 ○ 워락 : 능력치 점수 상승
 ○ 외세계의 후견자 : 저주검
 ○ 저주검 : 확장된 주문 목록
 ○ 저주검 : 저주검의 저주
 ○ 저주검 : 저주받은 전사
 ○ 섬뜩한 영창
 ○ 섬뜩한 영창 : 악마의 눈
 ○ 섬뜩한 영창 : 향상된 계약 무기
 ○ 계약의 은혜 : 칼날의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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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주】
 ○ 페이의 접촉(매력 +1, 주박)
 ○ 전쟁 시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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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술 목록】

 ◇ 근력
 [운동] 근력 수정치 1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3

 ◇ 민첩
 [곡예] 민첩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손속임] 민첩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은신] 민첩 수정치 2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2

 ◇ 지능
 [비전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수사]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역사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자연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종교학] 지능 수정치 0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0

 ◇ 지혜
 [동물 조련]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통찰]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의학]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감지]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1
 [생존] 지혜 수정치 1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3

 ◇ 매력
 [기만]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위협]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공연]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0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4
 [설득] 지혜 수정치 4 + 기술 숙련 2 + 기타 수정치 0 = 최종 수치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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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비 아이템】
 ○ 경고의 무기
 ○ 스케일 메일
 ○ 방패

──────────────────────────────────────────────────
 ▶ 【그 외 아이템 및 재산】
 ○ 던전 탐색자의 꾸러미
 ○ 240gp
 ○ 지팡이
 ○ 사냥용 덫
 ○ 늑대 발톱 목걸이(사냥한 동물에서 얻은 기념품)
 ○ 여행자 옷 한 벌

──────────────────────────────────────────────────
 ▶ 【캐릭터 배경】
사샤는 고아였다. 부모가 누구였는지도, 어떻게 생겼었는지도, 어째서 그들과 헤어지게 되었는지도 기억나지 않는 흔해빠진 부랑아.
그녀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어두운 골목을 전전하며 음식을 훔치고, 소매치기를 하고, 쓰레기통을 뒤지는 것을 일삼았고.
그러다가 동네 양아치나 험상궂은 모험가한테 걸리면 흠씬 두들겨 맞은 뒤 길거리에 널브러져 있곤 했다.
그렇게 비루하던 시절이었지만, 그렇다고 불행한 시절이었던 것은 아니었다.
그녀와 함께 하던 친구, 앨리스가 있었으니까. 피 한 방울 이어지지 않았지만, 자매가 있었으니까.
밤하늘에서 아롱아롱 글썽이던 별무리를 바라보며, 언젠가는 훌륭한 모험가가 되자고 말하던 그녀의 모습을 기억한다.
그런 이야기를 하며, 어렸던 자신들은 더 행복해질 미래를 상상하고 눈을 반짝였다.
그러나 그때가 가장 행복하던 시절이었음을 이제는 안다.

어느 날, 앨리스가 쓰러졌다. 열이 나는 것도 아니었고, 숨을 가쁘게 쉬는 것도 아니었다.
그저 평온하게 잠을 자고 있는 듯 보였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일어나지를 않았다. 마치 잠을 자는 그대로 시간이 멈춘 것처럼.
병인지, 저주인지, 다른 무엇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사샤는 그날부로 앨리스를 잠에서 깨우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니기 시작했다.
그러나 현실의 벽은 높았다. 병인지 저주인지도 모를 무언가를 낫게 할 방법을 발견하기란 사막에서 바늘을 찾는 것과 같았을 뿐더러,
설령 그런 방법을 찾아낸다 하더라도 고작해야 부랑아일 뿐인 그녀에게는 불가능한 방법이었다. 돈도 능력도 부족했다.
소매치기나 작은 물품을 훔치는 것만으로는 충분한 돈을 벌 수 없었고, 그렇다고 모험가가 되어 활동하기에는 왜소한 체형이 문제였다.
마땅한 검술을 익히지도, 마법을 익히지도, 그렇다고 신의 자비를 허락받지도 못한 그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절망하던 그녀에게 외세계의 그림자가 드리웠다.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는 힘을 줄테니 영겁토록 자신을 위해 일하라는 터무니없는 계약을 종용했다.
그러나 가족과 다름없었던 친구를 다시 잠에서 깨울 방법을 찾기 위해, 훌륭한 모험가가 되자고 했던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사샤는 결국 세계 밖의 존재가 뻗은 손을 잡았다. 그림자 차원에 거하는 드래곤의 저주를 받아들였다.

하지만 그렇게 앨리스를 위해서라는 이유로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쳤건만, 쓰러진지 8년이 지났는데도 앨리스는 일어날 기미를 보이지 않는데.
앨리스를 정말로 깨울 수는 있는건지, 그럴 수 없다면 그러기 위해 아등바등 살아오는 자신의 인생에는 의미가 있는 건지.
그저 하루하루 죽어가는 것이 아닌지, 그런 생각들로 마모되어가는 정신을 붙잡고.
사샤는 오늘도 하루하루 살아가고, 죽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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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2 유다희◆XauUsJl5Ew (GyC1OiiFAY)

2021-03-23 (FIRE!) 21:48:17

입력 실수! 스터디드 레더가 아니라 스케일 메일이에요.

573 ◆5sx16E4mDs (MX49MfGpgc)

2021-03-24 (水) 14:55:28

잠시 생활관 좀 몰래 들려서 이야기 좀 하겠습니다. 오늘 퇴근 시간에 대대에서 회식 행사가 생기는 바람에

아무래도 6시는 커녕 오늘 저녁 시간대(※아마 오마하가 있을 수 있는)에 이 곳에 올 수 있을 지나 모르겠습니다.(...)

혹여라도 일찍 끝난다고 해도 여러분끼리 먼저 논의하신다면 도중에 합류를 하는 정도지,

전 아마 초반부터 제대로 참여하기는 글렀다고 봐야할 거 같네요. 죄송합니다.

574 레드러너◆zG8MuxJaKY (R52QvBTEGM)

2021-03-24 (水) 15:32:55

확인했습니다. 오늘내로 이거 못끝내면 내일 세션이 시작될때 바로 정해야하나.

575 유다희◆XauUsJl5Ew (ujs07a64U2)

2021-03-24 (水) 18:00:01

6시6시

576 고릴라◆rcwT/kivQY (geKD4hiqYU)

2021-03-24 (水) 18:00:29

내가 너무 늦었나?

577 고릴라◆rcwT/kivQY (geKD4hiqYU)

2021-03-24 (水) 18:02:59

6시에 여기 모이는거 아녀?

578 유다희◆XauUsJl5Ew (ujs07a64U2)

2021-03-24 (水) 18:03:11

(식빵자세)

579 고릴라◆rcwT/kivQY (geKD4hiqYU)

2021-03-24 (水) 18:04:05

(버터를 발라 토스터에 투입

580 유다희◆XauUsJl5Ew (ujs07a64U2)

2021-03-24 (水) 18:04:27

(지글지글)

581 레드러너◆zG8MuxJaKY (R52QvBTEGM)

2021-03-24 (水) 18:05:58

582 유다희◆XauUsJl5Ew (ujs07a64U2)

2021-03-24 (水) 18:06:08

@체크

583 레드러너◆zG8MuxJaKY (R52QvBTEGM)

2021-03-24 (水) 18:06:15

잠깐 일이 있어서 늦게 왔습니다. 기다려주신 PL분들에게 죄송합니다

584 레드러너◆zG8MuxJaKY (R52QvBTEGM)

2021-03-24 (水) 18:06:53

일단 바로 체크 들어가겠습니다.

@체크 부탁드려요

585 유다희◆XauUsJl5Ew (ujs07a64U2)

2021-03-24 (水) 18:06:57

@체크

586 고릴라◆rcwT/kivQY (geKD4hiqYU)

2021-03-24 (水) 18:07:31

(꺼내서 딸기잼울 바르고 생햄을 올린 다음 소스를 버무린 양배추를 넣는다.
(잘먹겠습니다 냠냠.

587 고릴라◆rcwT/kivQY (geKD4hiqYU)

2021-03-24 (水) 18:07:37

@체크

588 레드러너◆zG8MuxJaKY (R52QvBTEGM)

2021-03-24 (水) 18:08:51

일단 여기 메이킹 어장에 있는 PL들은 릴라와 다희만 있는 것 같고

뉴비는 아까 사정을 말했으니 넘어가고 마하의 경우는 >>565 를 말한 시점이

마하가 폰을 낸 시점인지라 못봤을 수도 있는데다 아직까지 다른 잡담판에도 출현하지 않았으니..

589 유다희◆XauUsJl5Ew (ujs07a64U2)

2021-03-24 (水) 18:09:31

호에에엥...

590 고릴라◆rcwT/kivQY (geKD4hiqYU)

2021-03-24 (水) 18:09:59

그렇다면...

591 레드러너◆zG8MuxJaKY (R52QvBTEGM)

2021-03-24 (水) 18:10:43

가볍게 회의를 할려고 해도 두명밖에 모이지 않아서 쬐깐 곤란한 느낌쓰.

그러면 차라리 둘이서라도 어떻게 만났는지라도?

592 고릴라◆rcwT/kivQY (geKD4hiqYU)

2021-03-24 (水) 18:11:48

흐으으으음... 모험자니까...

593 유다희◆XauUsJl5Ew (ujs07a64U2)

2021-03-24 (水) 18:13:03

루드비히의 목적은 팔라딘 모험가로서 대성하는 거고....

제 목적은 앨리스를 치료할 방도를 찾는 것 + 훌륭한 모험가가 되는 것...

그냥 일하다가 만났다고 해도 되겠지만, 그건 너무 대강대강이려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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