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7488> [ORPG] 레드러너의 메이킹 어장 :: 1001

레드러너◆zG8MuxJaKY

2021-03-17 22:23:45 - 2024-05-14 20:42:27

0 레드러너◆zG8MuxJaKY (yjfHs1Z.H6)

2021-03-17 (水) 22: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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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ゝ'      .ヽ/
             \"   .\/       \     ,,. <
               `ー ≦´          .`ー''"


1. 플레이의 메이킹이 진행되는 어장입니다.
2. 어장에서 욕이나 비속어가 오가지 않게 매너 잘 지킵시다.
3. 관전은 자유지만 괜한 훈수는 받지 않습니다.

- 서머리
[기본룰] >>1
[전투룰] >>2

1 레드러너◆zG8MuxJaKY (yjfHs1Z.H6)

2021-03-17 (水) 22:2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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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D 5판 간단 룰 서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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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D 5판의 기본적인 판정법】
  ┌─────────────────────────────┐
  │1d20 + 능력 수정치 + 숙련 보너스 + 기타 보너스 vs DC (목표치) │
  └─────────────────────────────┘

  D&D 5E의 대부분의 판정은 이 판정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판정의 결과가 목표치 이상이라면 성공하고고, 미만이라면 실패합니다.
  숙련 보너스가 더해지지 않는 경우나 판정의 이름이 다른 경우도 있지만 이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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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점과 불리점】
  판정을 하는데 있어 유리한 상황이라면 이점 (혹은 유리점)이라는 것을 받습니다.
  이점을 받는 경우에는 1d20이 아니라 2d20을 굴려 그 중 높은 값을 취해 판정에 적용합니다.
  반대로 불리한 상황에서는 불리점을 받는데,그 경우에는 2d20을 굴려 낮은 값을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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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능력 판정】
  선천적 재능과 훈련을 통해 PC가 도전을 극복할 수 있는 지 알아보는 판정입니다.
  기본적인 판정법과 마찬가지로 1d20 + 능력 수정치 + 숙련 보너스 + 기타 보너스 vs DC (목표치)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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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성 굴림】
  마법이나 함정, 독, 질병 또는 그와 유사한 위협에 PC가 저항하는 판정입니다.
  기본적인 판정법과 마찬가지로 1d20 + 능력치 수정치 + 숙련 보너스 + 기타 보너스 vs DC (목표치)가 됩니다.

  ※ 헷갈리는 부분들
  공격 굴림과 능력 판정,그리고 내성 굴림은 『별개의 판정』입니다.
  따라서 바바리안의 격노 능력으로 근력 능력 판정에 이점을 얻는다고 해도 근력을 사용한 공격 굴림에 이점을 얻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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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술 판정】
  기술 판정은 『능력 판정의 일부』로서 특정한 상황에 도전할 때 사용합니다.
  어떤 상황에 사용하는 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시에 없는 경우도 DM의 재량에 따라 가능합니다).

  · 운동 (근력) ……… 절벽을 등반하거나 먼거리를 도약,사나운 파도에 맞서 수영하는 상황.
  · 곡예 (민첩) ……… 발 디딜 곳이 없는 곳에서 버티거나,미끄러운 얼음판 위를 지나가거나,흔들리는 줄과 배의 갑판 위에서 균형 잡는 상황.
  · 손속임 (민첩) ……… 손으로 벌이는 속임수를 쓰거나,재빠른 손놀림으로 도둑질을 하거나 몰래 어떤 물건을 숨기려는 상황.
  · 은신 (민첩) ……… 몸을 숨기려 할 때나 몰래 경비병을 지나치려 할 때,들키지 않고 빠져나가려 할 때,보이거나 소리를 내지 않고 숨으려는 상황.
  · 비전학 (지능) ……… 주문에 관계된 지식을 떠올릴 때,마법 물건이나 문양을 분석할 때,마법적인 전통이나 다른 이계에 대한 지식을 떠올리는 상황.
  · 역사학 (지능) ……… 역사적인 사건에 대한 지식을 떠올릴 때,전설적인 인물들,과거의 논쟁을 기억해내거나 최근 전쟁의 사건들을 분석하는 상황.
  · 자연학 (지능) ……… 지형에 대한 지식을 떠올리려 하거나 식물 혹은 동물,기후,자연적 주기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려 하는 상황.
  · 종교학 (지능) ……… 신과 관계된 지식을 떠올리거나 다양한 의식과 기도,종교적인 조직 체계,성표,비밀 교단의 교리 등을 기억하려 하는 상황.
  · 수사 (지능) ……… 주변에서 단서를 찾아보고 그 단서에 따른 추론을 하는 상황.
  · 동물 조련 (지혜) ……… 가축을 진정시키려 하거나 탈것이 놀라지 않도록 할 때,혹은 동물의 주의를 끌고자 하는 상황.
  · 의학 (지혜) ……… 죽어가는 동료를 안정시키려 할 때나 병을 진단 하는 상황.
  · 통찰 (지혜) ……… 다른 크리쳐의 진짜 의도를 파악하려 할 때나 거짓말을 알아차리려 할 때,혹은 다른 누군가의 다음 행보를 예측하는 상황.
  · 감지 (지혜) ……… 숨어 있는 무언가를 보고 들으려 하거나,주변 환경에서 무언가 감지하려 하는 상황.
  · 생존 (지혜) ……… 흔적을 추적할 때나 사냥할 때,황야에서 집단을 이끌고 움직일 때,날씨를 예측할 때나 유사 등의 위험한 자연재해를 피하는 상황.
  · 기만 (매력) ……… 말이나 행동으로 진실을 숨기는 상황.
  · 위협 (매력) ……… 위협이나 적대적 행동,신체적인 폭력 등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끼치는 상황.
  · 공연 (매력) ……… 청중 앞에서 음악을 들려주거나,춤추거나,연기하거나,이야기하는 등의 예능 활동을 하는 상황.
  · 설득 (매력) ……… 대화나 사회적인 우아함,좋은 태도를 통해 다른 누군가나 어떤 집단에 영향을 끼치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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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레드러너◆zG8MuxJaKY (yjfHs1Z.H6)

2021-03-17 (水) 22:2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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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D 5판 전투 서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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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전투의 진행】
  D&D 5E의 전투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① 모든 캐릭터는 민첩 판정을 해서 우선권을 결정하고,그 값이 높은 순서대로 행동합니다.
  ② 자신의 차례가 오면 『자신의 이동 속도만큼 이동』할 수 있고,『행동』과 『추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③ 모든 캐릭터의 행동이 끝나면 해당 라운드를 종료하고 ①로 넘어가 다음 라운드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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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자신의 차례에 가능한 행동】
  자신의 차례에 행동을 소비하여 아래의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해 할 수 있습니다.

  • 공격 - 적을 공격합니다.1d20 + 근력 (원거리라면 민첩) 수정치 + 숙련 보너스 + 기타 보너스 vs AC (이상이라면 명중, 미만이라면 실패)
  • 주문 사용 - 주문을 사용합니다.1d20 + 주문 수정치 + 숙련 보너스 + 기타 보너스 vs AC (이상이라면 명중, 미만이라면 실패)
  • 질주 - 자신의 속도만큼 추가로 이동력을 얻습니다.
  • 퇴각 - 차례가 끝날 때까지 당신의 이동은 기회 공격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 회피 - 민첩 내성 굴림에 이점을 얻고, 당신을 공격하는 공격자의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가합니다.
  • 원호 - 도와주는 캐릭터의 다음 번 능력 판정 혹은 첫번째 명중 굴림에 이점을 부여합니다.
  • 은신 - 민첩(은신) 판정을 해 은신에 따른 이익을 얻습니다.
  • 대기 - 자신의 턴에 행동하지 않고 반응 행동의 발동 조건을 지정해 행동합니다.
  • 수색 - 지혜(감지) 판정이나 지능(수사) 판정을 하여 무언가를 찾습니다.
  • 물건 사용 - 행동을 소비해서 사용하는 물건을 사용합니다.

  ※ 추가 행동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능력이나 주문의 시전 시간에 추가 행동을 요구한다고 적혀 있으며, 그 외 일반적인 경우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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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이동】
  이동은 아래의 규칙을 따릅니다.

  • 이동력은 나누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어려운 지형을 이동할 때, 이동력을 2배로 소모합니다.
  • 넘어진 상태에서 일어서려면 이동 속도 절반을 소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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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반응 행동】
  몇몇 특수 능력이나 주문,기타 상황으로 인해 할 수 있는 특별한 행동들을 말합니다.
  반응 행동은 당신 자신의 턴이나 다른 사람의 턴일 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지만 한 번 사용하면 당신의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회 공격 - 당신의 공격 범위를 벗어나려는 적을 공격합니다.
  • 그 외 반응 행동을 요구하는 능력이나 마법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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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엄폐】
  적의 시야로부터 몸을 숨길 수 있는 상황에서 아래의 보너스를 받습니다.

  • 절반 엄폐를 받는 대상은 AC와 민첩 내성 굴림에 +2 보너스.
  • 3/4 엄폐를 받는 대상은 AC와 민첩 내성 굴림에 +5 보너스.
  • 완전 엄폐를 받는 대상은 직접적인 공격이나 주문의 목표가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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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HP가 0이 되었을 때】
  PC는 HP가 0이 되더라도 바로 사망하지 않고 아래의 규칙을 따릅니다.

  • HP가 0인 상태에서 자기 차례를 시작하게 되면 죽음 내성 굴림을 합니다.
  • 죽음 내성 굴림에 3번 성공하면 안정화, 3번 실패하면 사망합니다.
  • 죽음 내성 굴림에 1이 나오면 2번 실패한 것으로 치고,20이면 HP 1점을 회복해 의식을 차립니다.
  • 구급 도구를 통해 무의식 상태의 캐릭터를 안정화(DC 10 지혜(의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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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긴 휴식과 짧은 휴식】
  일정 시간 이상 적의 공격을 받지 않는 여유로운 상황일 때,캐릭터들은 휴식을 취해 아래의 이득을 얻습니다.

  짧은 휴식:
  최소한 1시간 정도 길이의 휴식 시간입니다.
  자신의 HD를 임의의 값만큼 소비하고 「소비한 HD만큼의 주사귀 값 + 소비한 HD x 건강 수정치」만큼 HP를 회복합니다 (최소 0점).
  예를 들어 d10의 HD를 가진 3레벨 파이터 (건강 14)가 2HD를 소비해 회복한다고 하면 「2d10 +4」만큼 회복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짧은 휴식을 요구하는 능력의 발동 횟수를 회복합니다.

  긴 휴식:
  최소 8시간 이상의 휴식 시간입니다.
  캐릭터들은 모든 HP를 회복하며 자신이 소비한 HD를 캐릭터 레벨의 절반까지 회복합니다.
  8HD를 지닌 캐릭터라면 4개의 HD를 회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더불어 긴 휴식을 요구하는 능력의 발동 횟수를 회복하며 대부분의 주문 시전자의 주문 슬롯은 긴 휴식으로 회복됩니다.
  덧붙여 긴 휴식은 24시간 동안 1번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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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상태】
  전투를 하다 보면 캐릭터가 특정한 상태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러한 경우,아래의 효과를 받습니다.

  • 공포 상태 Frightened
  ① 공포 상태의 크리쳐는 공포의 대상이 시선 내에 있을 때 모든 능력 판정과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받습니다.
  ② 공포 상태의 크리쳐는 자의로 공포의 대상에게 가까이 갈 수 없습니다.

  • 귀머거리 상태 Deafened
  ① 귀머거리 상태의 크리쳐는 들을 수 없고, 듣기와 관련된 모든 능력 판정에 자동적으로 실패합니다.

  • 넘어짐 상태 Prone
  ① 넘어진 크리쳐는 일어서지 않는 한 포복으로만 이동할 수 있으며, 일어나면 상태가 종료됩니다.
  ② 넘어진 크리쳐는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받습니다.
  ③ 공격자가 5ft 내에서 넘어진 크리쳐를 공격하는 명중 굴림은 이점을 받습니다.
  ④ 5ft보다 멀리 떨어진 곳에서 가하는 명중 굴림에는 불리점을 받습니다.

  • 마비 상태 Paralyzed
  ① 마비된 크리쳐는 행동불능 상태도 되며, 이동하거나 말도 할수 없습니다.
  ② 마비 상태의 크리쳐는 근력과 민첩 내성 굴림에 자동으로 실패합니다.
  ③ 마비 상태의 크리쳐를 공격하는 명중 굴림은 이점을 받습니다.
  ④ 공격자가 마비 상태의 크리쳐로부터 5ft 내에서 공격을 가해 명중시켰다면, 해당 공격은 치명타가 됩니다.

  • 매혹 상태 Charmed
  ① 매혹된 크리쳐는 매혹자를 공격할 수 없으며, 매혹자를 목표로 해로운 능력이나 마법 효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매혹자는 매혹 상태의 크리쳐에 대해 사회적으로 교류할 때 모든 능력 판정에 이점을 받습니다.

  • 무의식 상태 Unconscious
  ① 무의식 상태의 크리쳐는 동시에 행동불능 상태이며, 이동이나말하는 것도 불가능하고 주변 환경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② 무의식 상태의 크리쳐는 손에 들고 있는 것을 떨어트리며 넘어집니다.
  ③ 무의식 상태의 크리쳐는 근력과 민첩 내성 굴림에 자동으로 실패합니다.
  ④ 무의식 상태의 크리쳐를 공격하는 명중 굴림은 이점을 받습니다.
  ⑤ 무의식 상태의 크리쳐로부터 5ft 내에서 가하는 공격이 명중하면 자동으로 치명타가 됩니다.

  • 붙잡힘 상태 Grappled
  ① 붙잡힌 상태의 크리쳐는 이동속도가 0이 됩니다. 그리고 해당크리쳐는 이동속도에 어떤 보너스도 받을 수 없습니다.
  ② 만약 붙잡은 자가 행동불능 상태에 빠지면 이 붙잡힘 상태는자동으로 종료됩니다.
  ③ 또한 천둥파도Thunderwave 주문으로 밀려나는 등 강제 이동 효과로 인해 붙잡힌 크리쳐가 붙잡은 자의 간격에서 벗어나게 되면 붙잡힘 상태는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 석화 상태 Petrified
  석화된 크리쳐는 변형된 것이며, 자신이 이전에 장비하고 있거나 들고 있던 모든 비마법적 물건 역시 같이 무기물(대개는 돌)로 변해버립니다.
  이 상태에서 무게는 10배로 불어나며, 더는 나이도 먹지 않습니다.
  ① 석화된 크리쳐는 행동불능 상태이기도 하며, 말하거나 움직일수 없고, 주변 환경을 인지할 수 없습니다.
  ② 석화된 크리쳐를 공격하는 명중 굴림은 이점을 받습니다.
  ③ 석화된 크리쳐는 근력과 민첩 내성 굴림을 자동으로 실패합니다.
  ④ 석화된 크리쳐는 모든 피해에 저항을 얻습니다.
  ⑤ 석화된 크리쳐는 독과 질병에 면역이 되지만, 석화되기 전에 몸에 있던 독이나 질병은 사라지는 것이 아니고 그저 정지되어 있을 뿐입니다.

  • 장님 상태 Blinded
  ① 장님 상태의 크리쳐는 볼 수 없으며, 시각이 필요한 능력 판정에 자동적으로 실패합니다.
  ②장님 상태의 크리쳐를 공격하는 명중 굴림에는 이점이 가해지며, 장님 상태의 크리쳐가 가하는 명중 굴림에는 불리점이 가해집니다.

  • 중독 상태 Poisoned
  ① 중독 상태의 크리쳐는 모든 명중 굴림과 능력 판정에 불리점을 받습니다.

  • 충격 상태 Stunned
  ① 충격 상태의 크리쳐는 행동불능 상태이기도 합니다. 또한 충격상태에서는 움직일 수 없으며, 말도 더듬거리기만 할 수 있습니다.
  ② 충격 상태의 크리쳐는 근력과 민첩 내성 굴림에 자동으로 실패합니다.
  ③ 충격 상태의 크리쳐를 공격하는 명중 굴림은 이점을 받습니다.

  • 투명 상태 Invisible
  ① 투명 상태의 크리쳐는 마법이나 특별한 감각의 도움 없이 볼 수 없습니다.
  ② 은신이 가능한가를 판정할 때, 투명 상태의 크리쳐는 심하게 가려져 있는 상태로 취급합니다.
  ③ 투명한 크리쳐의 위치는 소리로 파악하거나 움직이며 남기는 흔적으로 알아차릴수 있습니다.
  ④ 투명 상태의 크리쳐를 공격하려는 명중 굴림에는 불리점을 받게 되며, 투명 상태의 크리쳐는 명중 굴림에 이점을 받습니다.

  • 포박 상태 Restrained
  ① 포박된 크리쳐는 이동속도가 0이 되며, 이동속도에 아무런 보너스도 받을 수 없습니다.
  ② 포박된 크리쳐를 공격하는 명중 굴림은 이점을 받게 되며, 포박된 크리쳐가 행하는 명중 굴림은 불리점을 받습니다.
  ③ 포박된 크리쳐는 민첩 내성 굴림에 불리점을 받습니다.

  • 행동불능 상태 Incapacitated
  ① 행동불능 상태의 크리쳐는 행동이나 반응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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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옵션 룰】
  아래의 규칙들은 기본 룰에 해당하지 않지만 DM에 따라 자주 사용되는 추가적인 규칙들입니다.

  현실적인 이동 룰:
  대각선으로 이동할 때 홀수 칸마다 5ft씩,짝수칸마다 10ft씩 이동력을 소비합니다.
  예를 들어 대각선으로 3칸 이동한다고 하면 5ft(1칸) + 10ft(2칸) + 5ft(3칸)로 총 20ft를 소비하게 되는 것입니다.

  협공 (포위):
  아래와 같이 적을 직선으로 포위한 상황에서 해당 적에 대한 공격 굴림에 이점을 얻습니다.

  ┏━┯━┯━┓┏━┯━┯━┓┏━┯━┯━┓┏━┯━┯━┓┏━┯━┯━┯━┓
  ┃  │  │  ┃┃  │  │○┃┃○│  │  ┃┃  │○│  ┃┃  │  │○│  ┃     ○ 아군
  ┠─┼─┼─┨┠─┼─┼─┨┠─┼─┼─┨┠─┼─┼─┨┠─┼─┴─┼─┨     ● 적군
  ┃○│●│○┃┃  │●│  ┃┃  │●│  ┃┃  │●│  ┃┃  │ 대형 │  ┃
  ┠─┼─┼─┨┠─┼─┼─┨┠─┼─┼─┨┠─┼─┼─┨┠─┤ 크기 ├─┨
  ┃  │  │  ┃┃○│  │  ┃┃  │  │○┃┃  │○│  ┃┃  │  적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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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레드러너◆zG8MuxJaKY (yjfHs1Z.H6)

2021-03-17 (水) 22:27:00

GM은 저. PL은 오마하, 뉴비, 유다희, 고릴라 이렇게 4명으로

진행되는 세션의 메이킹은 3월 19일 금요일 오후 7시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4 모바일오마하◆pCZHPbXMLs (.hflxvvSX2)

2021-03-19 (불탄다..!) 18:57:33

미리 안착하는 성의

5 유다희◆XauUsJl5Ew (Q1k/..SIa2)

2021-03-19 (불탄다..!) 18:58:37

호에에엥

6 레드러너◆zG8MuxJaKY (HAP86/mDts)

2021-03-19 (불탄다..!) 18:58:46

안착!

7 유다희◆XauUsJl5Ew (Q1k/..SIa2)

2021-03-19 (불탄다..!) 18:59:48

(꾸벅)

8 뉴☆비◆5sx16E4mDs (orRXBe543A)

2021-03-19 (불탄다..!) 19:00:01

@체크

9 모바일오마하◆pCZHPbXMLs (.hflxvvSX2)

2021-03-19 (불탄다..!) 19:00:09

@체크

10 레드러너◆zG8MuxJaKY (HAP86/mDts)

2021-03-19 (불탄다..!) 19:00:14

7시가 되었습네다.

PL분들은 모두 @체크

11 유다희◆XauUsJl5Ew (Q1k/..SIa2)

2021-03-19 (불탄다..!) 19:00:19

@체크

12 모바일오마하◆pCZHPbXMLs (.hflxvvSX2)

2021-03-19 (불탄다..!) 19:00:25

@체크

13 모바일오마하◆pCZHPbXMLs (.hflxvvSX2)

2021-03-19 (불탄다..!) 19:01:12

아 GM한테 잠깐 말하고 싶은 게

어제 총기에 관해서 얘길 했었는데 총기가 쓰고 싶은 게 아니라

크로스보우의 사용자가 터무니없이 적어서 총기 스킨을 껴도 되냐는 이야기였읍니다

14 고릴라◆rcwT/kivQY (3ohspXunxo)

2021-03-19 (불탄다..!) 19:01:20

@체크

15 뉴☆비◆5sx16E4mDs (orRXBe543A)

2021-03-19 (불탄다..!) 19:01:50

흠흠 다 모였다

16 레드러너◆zG8MuxJaKY (HAP86/mDts)

2021-03-19 (불탄다..!) 19:02:22

다 모였다.

>>13 문제없음. 다만 총기에 대해서는 세션과 관련된 배경 설정을 넣을까 하는데 괜찮겠음?

17 모바일오마하◆pCZHPbXMLs (.hflxvvSX2)

2021-03-19 (불탄다..!) 19:03:07

반대로 세션 내용 보고 총기 고이 접을 수도 있으니 일단 보류

18 레드러너◆zG8MuxJaKY (HAP86/mDts)

2021-03-19 (불탄다..!) 19:03:43

오케이. 이것에 관련된건 본격적인 메이킹에 얘기하는걸로 해두고.

그러면 일단 메이킹에 앞서 일정부터 정하고 시작하죠.

19 유다희◆XauUsJl5Ew (Q1k/..SIa2)

2021-03-19 (불탄다..!) 19:03:49

네에

20 뉴☆비◆5sx16E4mDs (orRXBe543A)

2021-03-19 (불탄다..!) 19:03:52

일정인가.

21 모바일오마하◆pCZHPbXMLs (.hflxvvSX2)

2021-03-19 (불탄다..!) 19:05:04

예스

22 레드러너◆zG8MuxJaKY (HAP86/mDts)

2021-03-19 (불탄다..!) 19:05:10

기본적으로 메이킹에 대해서는 한 4일의 시간동안 진행되는게 평균적인 것 같아 그렇게 진행할 생각인데.

그러면 22일 월요일 오후 12시까지 마감하는 걸로 하고 세션 시작은 24일 수요일즈음으로 해두고 싶은데 혹시 의견있나요?

23 뉴☆비◆5sx16E4mDs (orRXBe543A)

2021-03-19 (불탄다..!) 19:05:39

gm이 제시한 일정에 문제는 없습니다.

24 이름 없음 (3ohspXunxo)

2021-03-19 (불탄다..!) 19:05:48

나는 괜찮아-

25 모바일오마하◆pCZHPbXMLs (.hflxvvSX2)

2021-03-19 (불탄다..!) 19:05:57

아 수요일은 제가 츄라이라 참여가 늦어서 그보다 일찍 혹은 그보다 늦게로 부탁드립니다

26 뉴☆비◆5sx16E4mDs (orRXBe543A)

2021-03-19 (불탄다..!) 19:06:01

>>23 뭔가 어감이 지적하려는 듯한 어조가 됐는데, 전 우선 문제 없습ㄴ다.

27 고릴라◆rcwT/kivQY (3ohspXunxo)

2021-03-19 (불탄다..!) 19:06:10

나메

28 유다희◆XauUsJl5Ew (Q1k/..SIa2)

2021-03-19 (불탄다..!) 19:06:30

앗. 혹시 화요일까지 마감으로 할 수 있을까요?

29 레드러너◆zG8MuxJaKY (HAP86/mDts)

2021-03-19 (불탄다..!) 19:07:33

>>28 아, 네. 괜찮습니다.

>>25 조금 짚자면 수요일 몇시부터 몇시까지 참가 불가능한건지 대략적으로 알려주실 수 있나요?

안된다 싶으면 그냥 뒤로 넘기면 되고

30 유다희◆XauUsJl5Ew (Q1k/..SIa2)

2021-03-19 (불탄다..!) 19:08:17

그러면 염치 불고하고 화요일까지로 부탁드립니다…. (꾸벅)

31 모바일오마하◆pCZHPbXMLs (.hflxvvSX2)

2021-03-19 (불탄다..!) 19:08:50

이게 정확히 언제 끝나는 게 아닙니다

이르면 7시지만 늦으면 8시에도 끝날 수 있는 작업이라 확답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32 고릴라◆rcwT/kivQY (3ohspXunxo)

2021-03-19 (불탄다..!) 19:09:38

목요일에 시작하는게 낫지 않겠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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